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장인이란 무슨 뜻인가요?

장인이란 무슨 뜻인가요?

2020년에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연초의 전염병부터 현재의 반격까지, 점포 폐쇄부터 기업 정리 해고까지 올해는 정말 "우울하고..." 생생하게 묘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세상이 가치가 없더라도 계속 슬퍼하지 마세요. 자격을 갖춘 어른으로서 우리 모두는 조용히 자신을 치유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질문은 요즘 찬성론자들이 스트레스를 풀고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무엇에 의존하는가 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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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정 여부와 관계없이 매일 6억 명이 Douyin을 열고 있으며 전국적인 애플리케이션이 되었습니다. Douyin의 콘텐츠는 생각보다 훨씬 풍부합니다. 전염병 동안 클라우드 여행, 클라우드 피트니스 및 클라우드 학습은 다양한 생활 장면을 다룹니다.

매번 돈이 드는 다른 오락 방법에 비해 집에서 Douyin을 플레이하는 것은 가장 저렴하고 가장 덜 어려운 오락 방법입니다. 게으른 암 스타에게는 좋은 소식입니다.

1. 펑크 불교 청년

아무런 대책도 걱정도 없이 패스트푸드만 먹여살렸던 아이들은 이미 디멘션의 짧은 영상장에 또 다른 함정에 빠졌습니다. 중국 수공예 문화.

서양식 로고가 유행하는 시대에 후발주자들은 허영심에 현혹되지 않고 사고력을 상실했다. 오히려 점점 더 많은 '메이드 인 차이나(Made in China)' 장인들이 점차 젊은 팬들의 시야에 들어오고 있으며, 이들이 중국 민속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새로운 세계를 열어주고 있다.

"모든 먀오족 소녀들은 지참금이자 어머니 사랑의 유산인 이런 의상 세트를 가지고 있다"는 Douyin의 짧은 영상을 많은 분들이 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 영상의 모든 텍스트와 배경 설명에는 이 문장만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나머지 시간은 실버 주얼리 제작에 집중하는 블로거입니다.

과장된 뷰티 필터도, 충격적인 음향 효과도, 블록버스터급 전환도 없지만, 관객들은 여전히 ​​조용히 즐겁게 관람했다.

은장신구 제작에는 Hou Lang의 지식 맹점이 포함되어 친구들의 호기심을 완전히 자극했기 때문에 모두가 @ Silversmith Xueer 홈페이지를 클릭하여 은장신구 제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살펴 보았습니다.

은세공인 쉬얼의 처제가 수년간 귀걸이를 바꾸는 것을 꺼려온 영상이 있는데, 그녀는 자신의 처제를 위해 귀걸이를 직접 만들 계획이다. 다음으로 녹이고 굽고 단조하고 갈고 다듬고 다듬고 다듬고 다듬는 등의 일련의 과정을 거쳐 물방울 모양의 귀걸이 한 쌍이 탄생하게 된다.

한 가지 말씀드릴 점은 이번 영상의 화질이 선명하지 않고, 사운드트랙도 트렌디하지 않고, 모델 형수는 아홉개체 몸매가 아닌데 왜 그럴까요? 아직도 인기가 많나요?

강박 장애의 경우 수공예품 제작 과정의 치유 효과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아마도 이 귀걸이는 유명 매장 쇼윈도에 있는 것만큼 정교하지는 않지만, 만드는 과정이 보기에 너무 상쾌하고, 하루 종일 반복해도 질리지 않을 것입니다.

많은 여왕들이 은세공인 Xueer에게 강박 장애를 치료해준 것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배너를 보내고 싶어했습니다.

미학을 추구하는 것은 타고난 습관인 것 같습니다.

Maslow의 다층적 욕구 이론은 보석이 사회적 목적이든 자기 만족 목적이든 멋진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음을 확인시켜 줍니다. 이 경험은 아름다움에 대한 만족, 절묘한 감정, 자기 쾌락에서 비롯됩니다.

아름다운 주얼리는 사람들에게 의식적인 느낌을 줄 것입니다. 그것은 여성들에게 좋은 일을 받을 자격이 있다고 끊임없이 말할 것이므로 자신에게 친절하고 항상 가능한 최상의 상태에서 세상의 모든 것을 직면하십시오.

여성 사용자는 Silversmith Xueer를 선호하고, 남성 사용자는 @Dianqiansi-Fathu를 선호합니다. 이 전업 갑옷 제작 장인은 밤에도 젊은이와 노인을 깨우고 즐겁게 지켜보며 갑옷 문화를 계속 계승하고 있습니다.

진펑윤.

천으로 덮인 철 갑옷, 관도 전쟁 망치, 갑옷과 무기의 충돌 소리가 화면 너머로 들립니다.

여자아이가 한푸처럼 남자아이도 갑옷에 대한 저항력이 천성적으로 강합니다.

"장구와 창은 산과 숲을 이루고, 검은 갑옷은 찬란하게 빛난다"는 갑옷 문화는 남성의 패권과 야망, 힘과 정복욕을 상징한다.

장군이 되거나, 전장을 질주하거나, 세계를 누비며 검을 휘두르는 꿈을 꾸었던 소년들은 얼마나 많을까요. 평화로운 시대에는 이룰 수 없는 꿈이었기 때문에 갑옷은 생계 수단이 되었습니다.

갑옷 문화는 중국 민족 문화의 필수적인 부분이며 고대 중국의 지혜의 결정체이자 전통 문화의 포괄적인 구현입니다.

세계를 향해 검을 겨누는 영웅심, 황금 갑옷을 두른 위엄, 군대를 휘두르는 용감함, 말발굽으로 세계를 누비며 조국의 강인함을 보여주겠다는 희망이 결합되어 있다. 플래그와 함께.

이는 중화민족의 역사를 증언하는 우리 조상들의 피가 담긴 장비로서 기억하고 불러야 할 것이다.

도음에서 전천사방호의 인기는 갑옷문화 계승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2. 인생에서 한 가지 일을 잘하려면 얼마나 많은 용기가 필요합니까?

왜 이 기괴한 현대사회에서 장인들은 아직도 돌파할 수 있을까?

충분히 느리기 때문입니다.

세상은 너무 당황스럽다. 정글의 법칙은 우리에게 나무를 풀로 바꾸고, 백년에 한 번의 가을로 쪼그라들도록 노력하며 더 빨리 살라고 재촉한다. 모든 것이 서둘러야 하고, 모든 것이 성장하려면 서둘러야 합니다.

'급하다'는 말은 흔한 말이자 불안의 원천이 됐다.

반면에 장인은 손과 물건의 작업에서부터 현대인이 부러워하는 삶의 자세, 즉 느림을 추구하는 감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인마다 '조화롭게 술을 마시고 혼자 날아다닌다'는 비슷한 기질이 있다.

대부분은 절벽 위에 서 있는 것처럼 머리를 묻은 채 묵묵히 사람들의 마음을 어지럽히는 강풍을 모두 막아내려고 애쓰고 있었다. 장인에게 도구는 죽은 표본이 아닙니다. 모든 나무, 페인트, 도자기에는 세상에 고유한 흔적이 있습니다.

인생에서 한 가지 일을 잘하는 그들의 장인정신은 보는 이들을 또 다른 세계로 안내한다. 그래서 불안한 마음은 진정되었고, 언제든지 공격할 수 있는 외부 세계의 격동적인 압력을 일시적으로 잊어버렸다.

우리가 장인을 부러워하고 이 시대에 'Slow Before'의 영역을 과감하게 살아내기 때문에 그들에게 치유될 수 있다.

산업시대의 제품에 비해 핸드메이드 제품은 기계로 대체할 수 없는 온도감이라는 부가적인 가치를 갖고 있다.

조립 라인에서 생산되는 제품은 모두 동일하며 공장 모델에 따라 하나하나 설정되어 있으며 이 시대만큼 냉철합니다.

예를 들어 수제 롤스로이스 쿠페는 완성에 거의 1년, 제작에 6개월이 걸렸다. 많은 마니아들의 마음 속에는 '한정판'으로 여겨진다.

장인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수공예품의 생산은 복잡한 구조를 지닌 창의적인 활동입니다.

재료 선택부터 생산 방법 및 단계 결정, 실제 생산, 지속적인 수정 및 개선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은 창의적인 정신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내 손으로 직접 만들다 보면 시간과 공간 속에서 사람이 만들어가는 나 자신의 가치를 깨닫게 된다.

이러한 완성품의 의의는 사람들이 삶을 구성하는 주변 환경을 탐색하기 시작하고, 특정 사물에 대한 반복적인 단련을 통해 자신만의 독특한 경험과 디테일의 규모를 형성하기 시작한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당신의 독창적인 호기심과 열정을 불러일으켜 당신이 자신의 눈으로 세상을 관찰할 수 있게 해주고, 삶의 단순화와 모든 것을 수동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을 거부합니다.

어느 정도 장인들은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아름다움을 식별하고, 아름다움을 창조하고 있습니다.

3. 와인 냄새도 깊은 골목길을 두려워하는 시대에

장인은 어떻게 생계를 유지하는가?

장인들은 우리가 여기에 있지 않아도 갈망한다는 삶을 가지고 있는데, 사실 우리가 부러워하더라도 감히 그들처럼 될 수는 없을 것입니다.

왜요? 굶어죽을까 두렵기 때문이다.

『두 도시 이야기』는 “지혜의 시대이자 어리석음의 시대, 믿음의 시대이자 의심의 시대, 사람들은 모든 것을 앞에 두고 있었다”고 적고 있다. , 사람들은 그들 앞에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기술이 삶을 더욱 다채롭게 만들기 때문에 지금은 최고의 시대이지만 동시에 기술의 반복이 속도를 내기 때문에 최악의 시대이기도 합니다. 인생을 망치면 많은 일이 가속화되고 사라지게 됩니다.

전통사회에서 현대사회로 변모하는 과정에서 풍부한 산업화된 상품은 장인들이 생존을 위해 의지하는 물질적, 문화적 기반을 크게 흔들었습니다.

중국의 수천 명의 민속무형문화재 계승자들이 평생 이 일만 할 뿐이지만, 그 기술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고, 심지어 생계를 유지하기도 어렵다. 알려지지 않은 많은 순간에 특정, 심지어는 일부 공예 문화가 점차 사라지고 있습니다.

사실 장인들이 일자리를 확보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수공예품의 쇠퇴는 시대의 진보에서 피할 수 없는 부분이며, 세계 모든 나라가 이 문제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수공예품을 지원하고 민족문화와 민속문화를 보호하는 것도 여러 나라의 상식이다.

예를 들어, 1960년대와 1970년대에 서구는 수공예 부흥 운동을 추진하기 시작했고, 1990년대에는 프랑스가 '문화 예외' 원칙을 제시했는데, 우리나라는 대만이다. , 민속 예술 보존을 구현했습니다. 상속 계획은 수공예 교육을 초중등 학교 커리큘럼에 통합합니다.

수공예품을 보호하는 것은 인간의 문화적 의식이다.

장인의 상황을 돌보고 수공예 문화를 보호하는 것은 중국 전통 문화의 고양일 뿐만 아니라 도구 정신과 도교 정신, 중국 꿈, 현대 중국 가치의 축적이기도 하다.

이 시대의 장인들은 사실 단편영상의 트렌드를 따라잡은 행운을 누린 셈이다.

잦은 히트, 더 넓은 전파력, 더 큰 영향력을 지닌 단편 비디오 플랫폼은 현재로서는 문화를 수출하는 가장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Douyin의 배포는 이 플랫폼의 사용자가 더욱 창의적인 플레이 방식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도록 장려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Douyin은 좋은 콘텐츠에 대한 요구 사항이 더 높은 경쟁적인 플랫폼입니다.

동시에, 정말 솜씨가 좋은 분들에게는 매장 오픈 비용을 절약하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선보일 수 있습니다.

생존의 관점에서 Douyin은 장인의 생존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매우 안전한 삶을 살아갑니다.

Douyin의 트래픽은 중장거리에 가깝습니다. 소규모 작업장은 전국 또는 심지어 전 세계에 걸쳐 고객을 찾을 수 있으며 중소 장인도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도우인(Douyin) 블로거 @무형문화재 홍밍게 라오리(Hongmingge Lao Li)처럼 대나무 직조 무형문화유산의 계승자로서 그는 51년 동안 오랜 시간 동안 이 일로 살아남지 못했다.

원래는 1년에 다과를 곁들인 대나무 엮은 제품 몇 개도 못 팔았는데, 두인 채널의 지원으로 하루에 수십 개 이상 팔 수 있어요. 현재 판매량을 언급하자 그는 얼굴에 기쁨과 행복을 감추지 못했다.

Douyin은 장인들이 수입을 늘리고 중국 문화를 수출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진지합니다.

10월 23일, Jingdezhen Taoxichuan 공원에서 Douyin은 전국의 장인과 공예품 상인을 위한 '장인 보기' 프로그램의 시작을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이 계획을 통해 1000명이 넘는 장인들이 내년에 100만 위안 이상을 벌 수 있게 된다.

이는 경쟁 아티스트와 Douyin 플랫폼, 사용자 모두에게 윈윈(win-win) 상황이 될 것입니다.

젊은층 사이에서 보급률이 높은 숏비디오 플랫폼인 도우인은 고대의 기술을 계승한 장인들이 멋진 불꽃을 만들어낸다는 점에서 남다른 장점을 갖고 있다.

이 전통공예 계승 계획이 어떤 놀라움을 선사할지 기다려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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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자: Hung Fa

작가: Wang Shis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