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휘파 판화, 인감, 조각, 분재
휘파 판화, 인감, 조각, 분재
중국 판화 예술은 역사가 유구하여 명나라 만년 동안 유례없는 최고봉 단계에 들어가 대량의 우수한 작품을 창작하였다. 이 고봉의 꼭대기에 서 있는 것은 휘주 판화 예술이다. 휘주판화의 이군이 튀어나온 것은 전통과 시대 두 방면의 원인이 있다. 전통적으로 송대 이래 휘주 문화는 비교적 발달하여 휘주 풍습은 종법 제도를 특별히 중시한다. 모든 부계 가문에는 족보가 편성되어 있으며, 족보에는 종종 마을과 묘지의 도식과 조상의 초상화가 첨부되어 있어 원시적인 판화로 볼 수 있다. 현재, 안후이 남부의 혁혁한 가문이 새겨진 원말명 초' 공공도' 는 몇 가지가 있다. 판화는 매우 크지만, 전체 조각이 아니라, 많은 작은 조각으로 조각한 이미지로, 끊임없이 인쇄한다. 홍지 12 년 (1499), 황영민 등은 휴닝 육당 제임스 족보에 첨부된 젠가조에서 이 시골 성인의 초상화를 새겼다. 선이 너무 짧고 인물은 둔하지만 그림, 조각, 인쇄는 모두 상당한 수준에 이르렀다. 이 민간 작품들은 진정한' 예술' 경지에 이르기는 어렵지만 판화를 위한 사회적 기반을 제공하고 판화를 단련했다. 시대적으로 혜주상그룹의 빠른 발전으로 혜주의 각 문화사업 수준은 자금 지원으로 끊임없이 높아지고 있다. 이것은 적어도 두 방면에서 판화의 진보를 촉진시켰다. 첫 번째 측면은 문화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혜주가 새로운 각서업 센터가 되었다는 것이다. 만력인 후응린은' 소실산실화집' 에서 "내가 오늘 본 것은 소조와 창조가 최고이고, 그 다음은 금릉과 항주이다" 고 말했다. 임호 () 는 순간적으로 정밀하여, 늘 수 () 와 겨루곤 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 고마운' 오잡기' 도 "이번 항각은 부족하다" 고 말했다. 금릉, 오흥, 신안, 송판처럼 정교하다. 최근 오흥과 금릉은 점차 이런 질병에 빠졌다. 명청판화는 오늘 판화 예술가의 개인 창작과는 달리 기본적으로 책 삽화로 존재한다. 이렇게 큰 책 조각 산업을 발전시켜야 판화를 위한 넓은 훈련장과 예술세계를 제공할 수 있다. 휘주 문화 발전이 판화에 대한 두 번째 촉진은 문인의 보급과 서업의 발전에 따라 점점 더 많은 지식인과 화가들이 이 분야에 발을 들여놓게 되면서 8 주 연예인의 문화 수준도 크게 향상되었다는 점이다.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판화 품위의 상승을 촉진시켰다.
휘주 각서업의 순조로운 발전과 고질은 종족 내부에서 대대로 기예를 전하는 풍습과 관련이 있다. 휘주 () 는 책 제목 () 을 새겼는데, 대부분 현구 () 처촌 황씨 () 에서 왔다. 《황족보》에 따르면 황자는 정통 연간에서 책을 새기기 시작했다. 만력 이후 수행자가 많아지면서 청나라까지 이어졌다. 앞뒤에 수백 명의 조각사가 있는데, 전국적으로 유명한 사람은 수십 명도 안 된다. 그들은 휘주의 목각 지위를 거의 독점할 뿐만 아니라, 해외에 대량으로 거주하며 항주, 수, 오흥판화계에 강대한 세력을 조성했다. 황충이' 열병론' 에 대한 주숙과 명대 명신의 경적을 보면 아버지 황세경, 동생 황 황성, 황연, 자황수언 등이 모두 명가의 손이다. 황폰드의' 목련구모 권선극 신편' 삽화는 휘주판화 신구기의 분수령으로 여겨진다. 황고에는 고대 열녀전의 삽화가 새겨져 있다. 노란색? 삽화를 새기는데, 예를 들면 준비도표, 옥계군, 신선불경이 등이다. 그의 아들 황과 함께 그는' 건제도' 를 조각했는데, 이것은 휘주 판화의 걸작이다. 노란 "의" 는 아주 좋습니다. 황영그룹은 휘파 목각의 걸출한 대표로 금릉목각에 큰 영향을 끼쳤으며, 삽화에는 공성그림집파, 징 등이 있다. 그의 동생은 황색이고, 뛰어난 기예도 있고,' 한재주표' 가 새겨져 있다. 노란색? 북서사랑기',' 수리도설',' 도묵원' 등의 책이 새겨진 삽화는 많은 그림과 칼이 매우 또렷하고 깔끔하다. 황덕은 항상' 선화박고도',' 고고학도',' 옥비녀' 등의 책의 삽화가 있고, 동생 황덕충은' 원헌연보',' 도종이' 등의 책의 삽화가 새겨져 있다. 노란색? 그는 유명한 조각가이다. 그 아들 황덕모는' 방묵보',' 고고학도' 등의 책의 삽화가 있고, 황저에는' 고잡극',' 모란정 중생' 등의 책의 삽화가 있고, 황덕신저에는' 진한지',' 진한도사서' 등의 책의 삽화가 있다. 황영서에는' 다야랑 잡극',' 사성원숭이' 등 다양한 삽화가 새겨져 있어 동생 황영대와 함께' 장원도',' 여원편' 이 새겨져 있다. 그의 작품은 층층이 뚜렷하여 정교한 산수, 나무, 계단식 밭, 벼슬녀가 있다. 황작품은 비교적 많은데 동생 황일봉 황일빈과 함께' 북서사랑기',' 남비파' 등의 책에 삽화를 새겨 매우 정교하다. 황일빈의 아들 황건중도' 수국'' 현학보 신각주' 와' 박고의 잎' 이 새겨진 대사다. 위의 예는 황작품 중 아주 작은 부분일 뿐, 우리는 이미 그 번영의 정도를 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휘파 판화는 만력10 년 (1582) 부터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하기 시작했으며, 정지진이 고적산방에서 발표한 일러스트레이션이 시작된다. 이 판화의 예술 수준은 오랫동안 명성이 자자한 금릉 부춘당 판화 삽화 못지않다. 구도는 상상력이 풍부하여 황웨이와 황파운드의 칼이 매우 유창하게 날아간다. 그러나 이 판화는 좀 더 거칠고 호방하며, 교묘하고 탈속적이며, 풍격상 금릉화파와 크게 다르지 않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이후 소주, 오흥, 휘주 등지의 서점도 같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자신의 지위를 공고히 하고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출판사는 사치와 풍요를 추구했고, 오래된 서점도 전통적인 그림 일러스트레이션 형식을 단면 또는 전체판으로 바꾸었다. 이번 경기에서 신흥 휘주 판화가 성공을 거두었다. 휘주묵장과 서재의 사장은 정우 정중 황응성 등 유명한 화가를 초빙하여 그림을 그리는 데 많은 돈을 썼다. 황명인 () 을 주체로 새기세요. 그들은 먹도, 음악 음반, 그림 차트, 민간 이야기, 백가쟁명, 연극 소설을 출판했다. 책 속의 판화는 광범위한 관심을 불러일으켜 좋은 명성을 얻었다. 생존을 위해 실패한 외국 서점은 어쩔 수 없이. 오주선생의' 휘주판화사집' 에 따르면 휘주판화의 특징은' 섬세하고 섬세하며 부귀, 그윽함, 서향, 아늑함' 으로 요약될 수 있다. 선 묘사의 운용은 중국 전통판화의 공통된 특징이지만, 휘주판화의 성과가 가장 두드러진다. 휘주판화는 전통 중국인의 감상 습관을 반영하고, 구도가 완전하고 빈틈이 없다. 화면 구조는 항상 단선 서술과 레이아웃으로 시와 그림의 결합을 중시하며 시, 문, 인쇄와 함께 장식 효과를 강조한다. 조각사는 온 정신을 집중하여 각 실을 묘사하는데, 때로는 가닥처럼 가늘고, 실크처럼 부드럽고, 때로는 틈새처럼 굵고, 산등성이처럼 튼튼하기도 한다. 또한 컬러 투인 기술의 발명은 명말 청초판화의 가장 큰 업적 중 하나이며, 그중 휘주 사람들의 공헌이 두드러진다. 후가 출판한' 십죽서화보' 와' 십죽서화필기보' 는 아치형 안판 기술을 채택하여 화면 색채를 풍부하게 하고 목각 인쇄의 질적 도약을 촉진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