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설날에 왜 대련과 창꽃을 붙여야 합니까?

설날에 왜 대련과 창꽃을 붙여야 합니까?

춘련의 내력에 대해' 산해경' 에는 이런 이야기가 있다. 동해에는 풍경이 수려한 도삭산, 일명 도두산이 있다고 한다. 산 위에는 3 천 리의 큰 복숭아나무 한 그루가 있고, 나무 꼭대기에는 금닭 한 마리가 있는데, 해돋이는 새벽이다. 이 복숭아나무의 북동쪽 끝에는 일률적으로 아치형 가지가 있고, 나무 꼭대기는 계속 굽혀 지면에 닿아 마치 천연 대문 같다. 삭산에는 각종 요괴가 살고 있으니, 외출하려면 이 귀신의 문을 통과해야 한다. 천제는 도깨비가 내려오는 것을 두려워하고, 두 신을 파견하여 지키게 했다. 하나는 신창이라고 하고, 하나는 울루라고 불렀다. 이 두 신의 이름은 특별한 염법이 있는데, 신차는' 스트레칭' 을 읽어야 하고, 울루는' 울율' 을 읽어야 한다. 두 사람의 신은 도깨비의 행동을 전문적으로 감찰할 것이다. 어떤 도깨비가 온갖 나쁜 짓을 저질렀는지 발견하고는 새끼줄로 묶어서 호랑이에게 먹이를 주었다. 이후 이 이야기에서 도깨비 복숭아나무라는 말이 나왔다. 그래서 그 당시 사람들은 설날마다 두 개의 복숭아나무로 신차, 울루의 형상을 새기거나 그 두 사람의 이름을 써서 문 양쪽에 매달아 도부라고 불렀는데, 이는 재해를 몰아내는 것을 시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당 이후 점차 위지공, 진숙보로 바뀌었다. 전설에 의하면 당태종 이세민은 현무문 쿠데타를 일으켜 형제를 죽이고 아버지 당고조 이연을 핍박하여 태상황이 되어 자신이 왕위에 올랐다고 한다. 이후 위징몽이 강을 베고 노룡을 베었기 때문에 밤마다 잠관 밖에 귀신이 집 안에 벽돌을 던지는 소리가 들리는 것 같다. 기호 괴성이 울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당태종은 어쩔 수 없이 이 일을 신하들에게 알렸다. 당개국공신 대장인 진숙보는 궁전 앞에서 귀신을 지키겠다고 자진했고, 또 다른 개국공은 위치공도 함께 밤을 지키길 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그날 밤 두 사람은 온몸에 갑옷을 입고 무기를 들고 침궁 입구에서 하룻밤을 지켰다. 당 태종은 과연 좋은 잠을 잤다. 며칠째, 당 태종의 몸이 점차 회복되어 차마 두 대장이 계속 밤을 지키게 할 수 없었다. 그래서 두 대장의 위풍당당한 이미지를 그려 문에 초상화를 붙이라고 명령했다. 이 일이 퍼지자 위지공씨와 진숙보가 점차 문신으로 추앙되었다. < P > 는 복숭아에서 춘련으로 진화했다. 5 대 때 5 대 1 개국 중 후촉국주 맹장이 기원 964 년 섣달 그믐 날이라고 한다. 학사 신인슨이 도부판에 길어 헌세 두 문장을 쓰도록 했다. 그는 신학사의 작품을 마음에 들지 않고, 그 말로 일하지 않고, < P > 새해 나유경 < P > 가절호 장춘 < P > 이 우리나라 최초의 춘련이다. 이후 문인 학사는 제목 춘련을 야사로 여겼다 송대에 이르러 설날에 춘련을 붙이는 것은 이미 일종의 사족 풍습이 되었다. 왕안석' 원일' 시' 천문만 동공 날, 항상 신도를 낡은 부적으로 바꾼다' 는 점을 설명할 수 있다. 송인 노트에 문인들이 춘련을 즐겨 쓰는 풍조도 기재되어 있다. 장방기 \ "묵장만록 \" 에 따르면 소동파는 황주에 있는데, 근세 때 왕문보를 방문해 방치도부를 보고, \ "문은 천기를 용인해야 한다. 당은 백남환이 깊이 느껴지지 않는다. \" 라고 말했다. 원대 초년, 유명한 서예가 조송설이 양주 영월루를 한 번 지나갔고, 주인은 조송설을 춘련으로 빌었고, 조송설제는 "봄바람 랑원 삼천객, 명월 양주 1 층" 이라고 말했다. 춘련의 내용과 술집의 비발머리, 주인은 기뻐하고, 자금 주전자로 보수를 받는다. 조송설이 쓴 이런 춘련은 이미 교제의 선물로 취급되고 있다. < P > 춘련이 진정으로 민간에 보급되어 빨간 종이로 책을 쓰고 연속 중 하나가 된 것은 명대 이후의 일이라고 한다. 첸 yunzhan 의 \ "머리핀 구름 바닥 잡기 \" 에 명태조 주원장이 금릉을 정했을 때, 1 년 섣달 그믐 날, 서둘러 변덕을 일으키며, 장관 슈 (Shi) 를 명령하고, 문은 반드시 춘련을 붙여야 하며, 새로운 기상을 표시해야 한다. 다음 날, 그는 소복으로 순시하여 민간에 가서 각 집의 춘련을 구경하며 오락을 생각했다. 한참을 순항한 후, 그는 갑자기 한 가족이 춘련을 붙이지 않은 것을 발견하고 시종을 남겨 끝까지 알아보았다. 원래 그 집 주인은 거세 돼지였다. 글을 읽지도 쓰지도 않고, 년 전 일이 바빠서, 아직 대필을 요청하지 않았다. 태조는 "두 손이 생사의 길을 쪼개고, 한 칼로 옳고 그름을 끊는다" 고 흔쾌히 휘둘렀다. 손꼽아 오니 말투가 비범하다. 시종은 대련을 들고 거세돼지 집에 맡겼다. 나중에 거세 돼지 주인은 황제 어필친제의 대련이라는 것을 알게 되자, 중당에 걸어 가보로 삼고 매일 향을 피우고 경배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춘련이라는 두 글자의 정식 명칭은 명태조 주원장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그때부터 춘련은 광대한 농촌 향진에서 광범위하게 유행했고, 이후 줄곧 성행하고 있다. 보통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춘련은' 폭죽 소리' 로 구세 제외, 도부만 새해맞이',' 천증년 장수, 춘만건곤복만문',' 문 환영 춘하 추동복, 가구나 동서남북재' 등이다. 집집마다 연전에 춘련을 붙여 설날을 봄기운이 넘치고 기쁨이 넘친다. < P > 옛날 설날에는 문과 창문에 닭을 그렸고, 한인 동방삭의' 점서' 는 "정월 1 일 닭, 2 일 개, 3 일 돼지, 4 일 양, 5 일 소, 6 일 말, 7 일 사람" 이라고 말했다. 육축일이 끝나서야 초칠이 사람의 날이다. 왜 이렇게 치켜세우는 거야? 옛날에는' 농가잡일' 이라는 통속서에는 세 가지 설이 있었다. 하나는 인류가 육축을 길들이는 순서에 따라 배열된다는 것이다. 닭이 먼저 가금류로 길들여졌고, 개가 그 뒤를 이어, 또 다른 설법은 가축의 크기에 따라 작은 것이 앞에 섰기 때문에 닭이 1 위, 다른 하나는 차례대로 순위가 매겨졌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축명언) 또 한 가지 설법은 육축이나 사람의 원근에 따라, 닭과 개가 집안에서 * 가까이 있고, 돼지와 양이 뒤이어, 소마는 따로 마구간이 있어 거실에서 가장 멀리 떨어져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뒤에 서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개명언) 후자의 말이 가장 일리가 있는 것 같은데, 왜 사람이 오히려 6 축보다 뒤처졌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문제는 고대인들이 진화론의 이치를 발견하지 못했지만, 도구, 사상이 있는 고등 동물을 창조할 수 있는 인간으로서 저급한 동물보다 늦게 출현하는 것은 생물 진화의 원리에 부합한다는 것을 언급하지 않았다. 설날에 사람들이 닭을 그리는 것은 아마도 초일이 닭의 날이기 때문일 것이다. 진 () 이 지은' 현중기 ()' 에서 앞서 언급한 도삭산 () 의 이 천닭 () 에 대해 이야기하며, 태가 막 떠오르자 첫 햇빛이 이 큰 나무에 비춰졌을 때 천닭이 울고 있다고 말했다. 그것이 울자 천하의 닭이 따라 울기 시작했다. 그래서 설날에 잘라낸 닭은 사실 천닭을 상징한다. 그러나 고대 신화 중에는 닭이 중명새의 변형이라는 말도 있었다. 야오 디, 우방 공물 이상 yingming 조류, 우리는 무거운 명나라 새의 도착을 환영 할 수 있다고합니다, 하지만 공물 은 매년 오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나무 무거운 명나라 새 를 새기거나, 문 에 구리 주조 무거운 명나라 새, 또는 문과 창문 에 무거운 명나라 새 를 그릴 수 있습니다, ​​악마 도깨비 를 놀라게, 그래서 다시 올 수 없습니다. 중명새는 닭과 비슷하기 때문에 차츰차츰 닭을 그리거나 창문을 잘라 문과 창문에 붙이는 것, 즉 후세 오려내기 예술의 원천이 된다. 우리나라 고대에는 닭을 특별히 중시하여 그것을' 오덕의 새' 라고 불렀다. \ "한국시 외전 \" 은 머리에 왕관이 있고 문덕이라고 말했다. 발 거리 에너지 싸움 후, 무술 이다; 적이 앞에서 감히 싸우는 것은 용덕이다. 같은 종류의 음식을 인사하는 것은 인덕이다. 밤을 지켰을 때, 날이 밝을 때 새벽을 알리는 것은 신덕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설날에 닭을 자를 뿐만 아니라 새해 첫날도 닭날로 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