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전통 문화의 해석

중국 전통 문화의 해석

중국 전통문화는 중화문명 성과의 근본창조성이며 민족 역사상 도덕전승, 각종 문화사상과 정신관념의 합이다. 중국 전통문화는 노자의 도덕문화, 유교 사상, 장자 사상, 묵자 사상, 도가 문화를 바탕으로 한 조화와 포용의 체계이다. 중국 전통문화, 일명 한하 문화 [1] 와 한하 문명 [2] 은 중국 오천년 우수 문화의 지도자이다. 그러나, 그것은 역사가 유구하여 널리 분포되어 있다. 문화는 우주의 자연 법칙에 대한 묘사이고, 문화는 도덕의 연장이다. 문화는 자연이고, 문화는 생활이고, 생활은 문화이다. 문화는 소프트 파워이고, 모든 것을 결정하는 내적 원동력이다. 문화는 사회 이데올로기, 중화민족의 사상정신, 사회정치경제의 기초이다.

중국 전통문화는 우선 사상, 문자, 언어를 포함해야 하고, 이어 의식, 음악, 사격, 어어, 책, 수육예, 서예, 음악, 무술, 곡예, 기예, 명절, 풍부한 생활에서 파생된 민속이 뒤 따른다. 전통

중국 전통 의상-한복

문화는 우리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고, 우리의 생활에 녹아들어, 우리는 어느새 즐기고 있다.

중국 전통문화에는 고문, 고시, 단어, 음악, 푸, 국악, 국극, 곡예, 국화, 서예, 대련, 수수께끼, 렌즈, 주령, 휴후어 등이 포함되어야 한다. 전통 명절 (모두 음력대로) 은 정월 초하루설 (음력설), 정월 대보름날, 4 월 5 일 청명절전후한식절, 5 월 5 일 단오절, 7 월 7 일 칠석, 8 월 15 추석, 섣달 섣달 그믐날, 각종 민속행사입니다. 중국 고대의 자연과학, 전통역법, 중국의 각 지역과 소수민족에 사는 전통문화 역시 중국 전통문화의 일부이다.

신농시대 이전에 중화민족의 정치 형태는 부족정치였고 부족의 수장은 마녀였다. 이런 견해는 전통인지와는 크게 다르다. 역사적으로,' 마녀' 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은 미신이고,' 마녀' 는 무지한 척한다. 사실 우리 조상들의 원시 시대에 마녀는 과학자였으며, 그들은 지식의 권위를 대표하였다.

원시 시대에 우리 조상들의 지식이 열리기 전에, 우리는 지상의 산천 강, 기후 변화로 인한 폭풍과 번개와 같은 자연계의 다양한 현상을 보았다. 이해가 안 돼서 의심스럽고 무섭다. 이러한 의문에 대한 답을 얻기 위해서, 우리는 반드시 무당을 찾아가서 그를 가르쳐야 한다. 이 현상에 대한 관찰, 사고, 분석을 통해 오씨는 바람의 신, 비의 신, 뇌신, 전기신, 그리고 다른 모든 태양, 달, 별, 산천을 관장하는 신이 있다는 결론을 내렸다. 신 주재론은 현대인에게 너무 비과학적이고 미신적이다. 그러나 현대 과학자들이 우주 현상에 대한 해석이 천 년 후에 뒤집히지 않고 미신과 반과학으로 불리지 않을 것이라고 누가 장담할 수 있겠는가?

게다가, 인류가 스스로 처리할 수 없는 두 가지가 더 있다. 반드시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청해야 한다. 첫째, 생리적입니다. 아무도 아프지 않다. 만약 한 사람이 병이 난다면, 그는 반드시 의사에게 치료를 청해야 한다. 둘째, 심리입니다. 사람들이 한 가지 일을 하고 싶을 때, 그들은 항상 사전에 걱정하고, 그들은 주저하며 결정하지 못한다. 이때 그들은 반드시 다른 사람에게 가르침을 청해서 참고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2 1 세기 사람들은 당연히 병이 나면 병원에 가서 치료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만약 네가 망설이면, 너는 너의 친한 친구나 전문가에게 문의해야 한다. 원시시대에는 이 두 가지 일이 동시에 발생했고, 같은 사람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이 바로' 마녀' 였다. 고대의 "약" 과 "부" 자로 증명할 수 있다.

(1) 먼저 마녀의 대우를 말하다. 원시 시대에 우리 조상들이 앓은 질병은 매우 간단했다. 대부분 부적절한 식습관으로 인한' 설사', 기후 부적응으로 인한' 감기 발열' 이다. 마법사가 아플 때 누군가가 그에게 도움을 청했을 때, 마법사는 먼저 기도의 형태로 하느님께 도움을 청했다. 그러나 질병은 실재하기 때문에 설사 환자는 기도로 멈출 수 없다. 영리한 마녀는 식이요법을 바꿔 환자를 위해 식물을 골랐다. 물론 쥐, 토끼, 원숭이의 실험을 하지 않고 직접 임상작업을 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그래서 먹는 결과, 어떤 환자는 완쾌되고, 어떤 환자는 효과가 없고, 어떤 환자는 더 나빠진다. 마녀도 어떤 풀이 어떤 병을 치료하고 식물의 모양을 그렸는지 기록했다. 신농에 이르러, 나는' 신농본초경' 을 정리하여, 전설의 신농이 백초를 맛보는 것은, 이 일이 결코 자신을 가지고 실험을 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2) 질문: 선조가 묻는 질문은 주로 기상에 관한 것이다. 주로 사냥을 위한 것이다. 기상 관측소에는 최신 과학 기구가 있지만 날씨의 변화를 예측할 수는 없다는 것을 상기해 봅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기상명언) 마법사는 어떤 기술을 가지고 예측할 수 있습니까? 그리고 마녀는 일의 발전에 대한 추론이 약물로 치료하는 것만큼 직접적이고 뚜렷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어 큰 격차가 있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는 반드시 사람들의 질문에 대답해야 한다. 슬기로운 마법사는 더 이상 민중이 제기한 질문에 명확한 답을 제시하지 않고 은유적인 방식으로 상대방에게 암시를 준다. 그리고 그 비유는 종종 민요 가사를 마음대로 사용한다. 복희까지 전해지면서 역대 무녀가 백성에게 준 답은 64 건으로 정리됐다. 이것이 바로 <역경> 기원이다. "쉬운" 과 "쉬운" 은 쌍둥이로 인류 문화의 두 가지 주요 축이다. <역경> 버전은 계속 전해지고 있다. 부호문자가 없을 때까지 사람들은 매듭으로 기록하고, 이경의 가십은 각각 큰 매듭과 두 개의 요약으로 표시된다. 벽에 걸려 있는 끈이 바로' 괘' 의 유래이다. 육십사괘는 팔괘로 구성되기 때문에 각 괘는 두 개, 세 개, 세 개, 세 개, 세 개, 세 개, 세 개, 세 개, 세 개, 세 개, 세 개. 또 삼괘에는' 3' 이 없기 때문에' 산' 과' 뿌리는 산' 밖에 없다. " 결체에서 상징적인 글쓰기에 이르기까지' 3' 의 연결은' 산' 과 같은 건괘의 배열이자 두 산자의 연결처럼' 연삼' 자를' 연산' 으로 바꿨다. 문명의 진보로 인류의 지식이 점차 개방되고 주변 사무에 대한 인식도 바뀌기 때문에 쉽게 수정하고 정리할 수 있다. 황제 시대가 되자 문자를 발명하여 원래 벽에 걸려 있던 (연산) 을 평면 기호로 바꾸었다. 쉬운 배열을 찾는 것은 곤간의 두 점괘부터 시작해야 한다. 그리고 사람의 생명에 가장 중요한 곳은 대지이기 때문에 곤과 간괘 앞에 서서 정명을 위해 (티베트) 로 바뀐다. 은조까지 연장하다. 주문왕은 주왕의 정치적 박해를 받고 감금되었다. 주문왕은 감옥에 갇혔다. 주왕이 그의 역모에 대한 의심을 피하기 위해, 그는 정치, 군사, 경제 방면의 책을 읽는 것을 두려워한다. 오직 하나 (티베트로 돌아가기) 를 받아야 읽기가 쉬워야 네가 야망이 없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문왕 이연의 이야기의 유래이다. <역경> () 는 주문왕 () 의 교정을 거쳐' 주역 ()' 으로 이름을 바꾸었다. 공자는 주역을 선양하는 가장 강력한 사람이다. 공자는 열국을 주유하고, 루에게 반항한다. 예순 여덟 살 때 그는' 주역' 을 받았고, 자신의 마음속의 모든 의문이' 주역' 에서 원만한 해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공자의' 주역' 과' 변방 삼절' 에 대한 독서는 쿵푸 사용에 대한 그의 근면함을 보여준다. 그리고' 주역' 을 위해 10 편의 문장,' 주역' 이론을 서술했다. 결국 나는 한숨을 쉬었다. "몇 년만 더 더하면 50 은 배우기 쉽고, 나는 아무것도 할 줄 모른다!" \ "너무 늦었어, 읽기가 쉬워. 50 세에 주역을 읽으면 세계 일주를 하지 않고 여기저기 질문을 할 필요가 없다. 공자는' 주역' 을 다 쓰고 원고를 완성했는데, 이후에는 아무도 감히 한 글자와 한 어구를 바꾸지 않았다. 그래서 (산), (귀장),' 주역' 은 사실 한 권의 책이며, 버전이 다르기 때문에 책 제목도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