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대련의 기원, 별명, 특징은 무엇입니까?

대련의 기원, 별명, 특징은 무엇입니까?

간단히 말해서, 진나라와 한 () 한 () 나라 이전에는 설날마다 대문 주위에 복숭아를 걸어 놓고' 신화 ()' 와' 레이우' (본존의 이름) 를 써서 악령을 내었다. 푸타오는 나중에 춘련이라고 불렀다 ~

기록에 따르면 기원 964 년 섣달 그믐 날, 후촉 종사인 맹장은 침실 문에 대련인' 섣달 그믐날, 여경, 갑절호' 를 썼다. 장춘 ",이것은 중국 최초의 춘련이다.

송대의 보편적인 발전을 거쳐 명대 주원장의 제창, 청대 대련의 흥성, 비로소 발전하기 시작했다.

특징:

글자는 정강이 둥글고, 구구절절 일치한다. 평평하고 색조가 조화롭다. 품사성은 상대적이고 위치는 같다. 내용이 상하와 관련이 있다.

별명:

네, 맞아요, 대련님, 대련님, 대련님, 대련님, 대련님, 대련님, 대련님, 대련님, 대련님, 대련님, 대련님, 대련님, 대련님, 대련님, 대련님, 대련님, 응답.

응답자: 심미적 순간-4 급 20 10-8-6 19:02

대련과 시는 비슷해서 대칭을 중시한다.

하늘과 땅, 비가 바람을 마주하고 있다. 대륙이 하늘을 향하다. 산수는 해나무에, 태양은 하늘에, 등등.

단어는 반드시 같아야 하고, 뜻은 다를 수 있지만, 감정이 비슷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응답자: 장공수-1 급 20 10-8-8 08:50

대련의 기원에 대해 세계적으로 의견이 분분하다. 일반적으로 가장 초기의 대련은 5 대 촉국 주인 맹장이 쓴 것으로 여겨진다. 맹창 () 의 판 발문 () 은 맹씨 가족, 장 (), 황수 () 의 객가 (), 연시 (), 담시 () 의' 스국영록 필지 ()' 에 모두 기재되어 있다. "촉공랑" 이라는 책은 "촉이 송으로 돌아가기 전에 장릉사 학사신이 침문에 도부를 올리고, 그 말이 일하지 않는다고 주장하며' 새해는, 명절은 장춘이다" 라고 말했다. 촉평 후, 법원은 육옥청으로 청두를 알고, 장춘을 태조 생일의 이름으로 삼았다. "신비, 하늘의 뜻을 두려워하다. \ "노래 커플 세트 \" 기록에 따르면, 멩 맛 정원 꽃 경합, bingbushangshu 야오 야오 제목 단어: "열도는 크로스 물, 대만 밖에서 몇 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중국 최초의 정원 커플입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섣달 그믐 날 대련은 이미 5 대에 일종의 풍습이 되었다는 주장이 제기되었다. 가장 초기의 대련은 남조량 대문 작가 유와 그의 여동생 유령선이 쓴 것이다. 담시동' 스국영 숙소 노트' 에는 류효탁이 벼슬을 할 수 없다는 기록이 있다. 제목은 문에 연결되어 있다. "문을 닫고 경건하고, 높은 누워주셔서 감사합니다." " 그의 누나는 또 대련을 만들었다. "낙화는 여전히 합치고, 다시 난초를 따라온다." " 대련은 비록 짧은 노동이지만, 구구절절 모두 아름답고 문에 새겨져 있다. 중국 사서에 기재된 최초의 대련이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은 맹창의 대련보다 4,500 년 빠르다.

많은 학자들은 대련의 성숙 연대가 수당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또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정하는 것이다. 양초년, 영명체는 대련의 형성을 위해 일정한 침구 역할을 했을 뿐, 문학 범주로서 체계를 형성하지 못했다. 남조 문학 비평가 리우웬은 그의 문학 비평가 거작' 문심 조각용' 에서' 성품' 과' 미언' 에 대해 모두 예리한 견해를 가지고 있으며 시, 소, 푸, 악부, 짱, 연합, 명, 비석, 애, 애에 대해 예리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많은 학자들은 이러한 견해가 대련이 율시 (5 대 당) 를 생산한 후 논란이 된다고 생각한다. 반대자들은 문장과 문장 사이의 평정 문제가 당나라 이전에 이미 해결되었으며, 율시의 문장 수와 운율 문제는 대련과 무관하다고 생각한다.

수와 당나라 시대에는 영명체가 날로 흥성하였다. 어떤 문인들은 약간의 묘필을 대화에 집중하는 것을 좋아하여, 잠시' 상평을 고르다' 는 풍조를 형성하였다. 예를 들어 이백의' 삼산 반낙천외' 는 이 백로섬처럼 강을 가르는 것 같다. " 두보의 "그녀는 자궁에서 사막에 들어왔고, 그녀는 지금 황모록묘가 되었다." 백거이의 "유인원은 울기 어렵고 기러기는 호수를 건너기 어렵다." "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방직하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고 이상은은 말했다. 모두 명문이다. 시인의 참여로 대련예술이 진급되었다. 백거이를 제외하고 당나라의 시인들은 대부분 청사에 이름을 지어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예를 들어 이백의 제목 호남 악양루 연합:

넓은 수역

자연미의 기적은 무한하다

두보는 제갈량의 옛집 대련을 썼다.

세상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을 걱정하다

두 차례의 통치 기간에 그는 온 마음을 다해 왕국을 섬겼다

왕 luobin 제목: 항주 guanchao 파빌리온;

빌딩이 창해일을 구경하다

절강조의 대문

이세민의 연묵은 산시 태원 진사 정관 포한에 숨겨져 태종 어서 문제를 위해 글을 쓴다.

문장 영원.

이용복을 기록하다.

송대에서는 문에 대련을 붙이는 것이 흔히 볼 수 있는 풍습이다. 왕안석은' 1 월 일' 시에서 "집집마다 매일 신도로 낡은 복숭아를 바꾼다" 고 썼다. 조경부는' 섣달 그믐날은 일이다' 라는 시에서 "부도의 시가 좋다. 사람을 감동시키는 것을 두려워한다" 고 썼다. 이는 당시 대련의 저자가 적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대련의 범위도 확대되어 대련이 보편적으로 명승고적, 절, 갤러리에 없어서는 안 될 장식품이 되었다. 사원 승려 qiying 우 와 키안 야유 황포강, Bibo 파빌리온 비문 을 동반 할 때:

3 천 마일 떨어진 수역.

12 시 방향에 두 차례의 조수가 있다.

유명한 작가 스시 (su Shi) 도 광저우 진무묘 비문이다.

우리 머리를 풀어헤치고, 검을 믿고 위풍을 부리자.

용복호에는 수단이 있고 거북뱀은 뜬구름이다.

원대에 이르러 여러 가지 이유로 대련이 이전보다 다소 푸대접하여 전세가 많지 않다. 지금 볼 수 있는 것은 양예 () 와 조맹기 () 의 작품 몇 점뿐이다. 예를 들면 양예 () 의 제목' 아파트 대련 ()' 과 같다.

광익동벽서재

마음은 서호 산수에 있다.

조 멩 후아 제목 서호 Lingyin 사원 연합:

검룡풍이 돌아오자 천곡만송은 해공과 연결되어 있다.

구봉구름이 모이고, 천년 계월인호광이 있다

원잡극은 원대의 대련형식을 교묘하게 운용했다. 예를 들어 관한경의 잡극' 구풍진' 은 다음과 같이 마무리했다.

안수재는 꽃을 촛불로 바꾸었다.

조의 로맨틱한 인생이 풍진을 구했다.

이것은 또한 대련의 새로운 형식이다.

대련이 진정으로 정상에 도달한 것은 명청시대였다. 명청시대에 통치계급은 산문과 대련을 매우 중시하고 이를 과거시험에 포함시켰다. 따라서 성공한 진사와 거인에 대처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황제의 총애로, 그 주위의 대신들은 모두 열심히 공부하여 주인의 인식을 얻었다. 한 쌍의 대련으로 한 사람의 운명을 바꾼 사람들도 있다. 이 때문에 인기가 높아지고 문인들이 타이틀 조합을 복으로 삼고 있다. 그들이 승리를 유람하여 먼 옛날을 찾을 때, 그들은 자기도 모르게 비문의 조합을 써서 견고하고 우아하게 만들 것이다.

주원장은 금릉을 정한 뒤 섣달 그믐날 전에 금릉 등에 "관원, 학자의 문은 반드시 춘련을 추가해야 한다" 고 전했다. 섣달 그믐 날, 나는 개인적으로 진실을 보여주기 위해 마이크로 의류 개인 방문을 나갔다. 한번은 그가 춘련을 붙이지 않는 사람을 찾아 후방에 돼지 거세인이라고 물었는데, 자신의 장사 내용을 대련에 어떻게 써야 할지 모르겠다. 주홍 Yuanzhang 듣고, 그것에 대해 생각, 거세 돼지 에 대한 대련을 썼다:

두 손으로 생사의 길을 쪼개다.

한 칼로 시비의 뿌리를 자르다.

주원장 () 이 바로 황제인 주원장 () 이 연련의 보급과 발전에 탁월한 공헌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시기에는 해진, 당인, 서위, 양신 등 많은 유명한 커플들이 등장했는데, 그중에서도 해진으로 가장 유명하다.

강건성세, 커플 예술이 나날이 완벽해지고 있다. 내용이든 형식이든 어느 정도 수준이 있다. 강희도 작곡 대련의 대가로, 그의 제목인 진강금산기봉각 대련은 좋은 대련이다.

구름 시작, 일일 쉔;

비가 오려고 하니, 바람이 점점 거세진다.

건륭황제는 낭만적인 천자로 자신의 우아함을 과시하는 것을 좋아한다. 매번 여행할 때마다 그는 항상 도처에서 시를 쓰지만 칭찬을 받는 작품은 많지 않다. 승덕 피서산장 담배관 서훈각에 쓴 대련만 그런대로 괜찮다. 대련에 다음과 같이 적혀 있다.

얀 이동, 혈연 관계 조류 이야기 기꺼이;

푸른 풀과 계피는 향기가 넘치고 끊임없이 꽃이 핀다.

청대 300 년 동안 수많은 커플들이 쏟아져 나왔는데, 예를 들면, 옹방강, 응우엔, 유유, 원기, 호, 등 모두 전세 가작이 있다. 이 기간 동안 대련의 범위가 점차 넓어지면서 모든 묘사 서정 의론이 연결될 수 있어 유례없는 장련 형식이 나타났다. 손옹의' 쿤밍대관루' 는 역사상 최초의 장련으로' 고금 제 1 장련' 으로 불린다. 장지동의 군산 페이시앙 사원 대관루 대련보다 대관루 대련장. 가장 긴 것은 시계의' 의강진 임강루 대련' 으로 총 16 12 자로 지금까지 가장 긴 대련이다. 만청시대에 대련의 필기 기교는 매우 큰 혁신을 이루었다. 그러나 언어의 변화와 백화문, 신체시의 출현에 따라 연자련에 대한 요구도 예전처럼 엄격하지 않다. 긴 커플의 출현으로 청대 커플은 중국 커플의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청말민 초, 담시동, 장태염, 강유, 양계초, 양도, 엄복, 임칙서, 장지동, 시계 등. 제단 주인으로 나타나다. 유련의 번영과 발전에 따라 유련을 수집하고 기술하는 전문가 학자들도 생겨났는데, 그중에서도 특히 양장거가 가장 많았다. 그의' 연련 총화' 등의 전문 저서는 후세 사람들에게 가장 가치 있는 자료를 남겼고, 양 (), 원기 (), 담시 (), 유 () 등도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민국시대에 이르러 군벌 혼전과 외국 침략자의 침입으로 중국은 고난의 심연에 빠졌다. 나라에는 평온한 날이 없고, 백성은 생활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 그래서 국가와 국민에 관한 많은 작품들이 등장했습니다. 그중 쓰촨 류스량이 가장 유명하다. 그는 1929 에' 석량' 잡지를 창립하여 매우 영향력이 있다. 그는 성격이 소탈하고, 언어가 유머러스하며, 작품이 풍자성이 강하여 사회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다른 것은 풍옥상, 손중산, 유아자, 유다, 곽모로 등이다. 그들은 모두 영향력이 깊은 명편을 썼다.

해방 후, 특히 1980 년대 이후 전통문화가 부흥되었다. 개혁 개방의 대조는 오래된 대련문체에 새로운 사상 내용을 주입했다. 연합회가 우후죽순처럼 전국 각지에서 생겨났고, 대련애호가들도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각지에서 잇달아 대련대회와 행사가 열렸다. 우리는 오늘 대련이 참신한 시대에 접어들었다는 것을 기쁘게 보았는데, 이 오래된 상록수는 반드시 새로운 세기에 그 매혹적인 풍채를 드러낼 것이다.

답: 2007-02-1901:17

질문자의 답변 평가:

***0 개 의견 ... 다음은 특별히 추천한 관련 질문입니다. 설맞이 대련이 어디 있습니까? 대련을 구하여 설을 쇨까? 누가 횡재 대련을 가지고 있습니까? 15 의 대련에서 횡포하면 네 글자밖에 안 되나요? 위 (아래) 연합된 글자 수는 ... 기타 답변 *** 10 리뷰 ┆ 보도.

하늘에서 날다

[학자] 대련의 기원은 대문이 처음에 일종의 수사 수단으로 대결에서 분리되어 독립적으로 사용된 시간을 가리킨다.

대련이 언제 시작되었는지 정확한 고증이 없다. 현재 학계에는 두 가지 관점이 있다. 하나는 대련이 복숭아에서 유래했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그러나 부타오에서' 신화' 와' 레이우' 를 쓰는 목적은 단지 악을 피하기 위해서이다. 화남자' 가 이신을 묘사하기 전에는 이중구를 독립적으로 사용하는 의식이 없었고,' 신화' 와' 레이우' 는 이중구가 아니었다. 그래서 이런 견해는 성립하기 어렵다. 또 다른 견해는 대련이 5 대 이후 촉국의 대가 맹창에서 기원했다는 것이다. 그 이유는' 송석서 시가' 가' 여경은 설에 있고 장춘은 갑절에 있다' 는 글을 기록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나중에 발견된 자료에 따르면 맹창 이전 당나라, 이미 대련을 한 사람이 있었다. 따라서 5 대 대련의 기원을 확정하기에는 이미 늦었다.

담시동도 이 점을 본 것 같다. 석국영은' 필지 기록' 에서 대련의 기원 시간을 양조로 정했다. 그는 "코효 (양조) 유가 집을 나서지 못하고' 문을 닫고 매달려, 고옥사궁경', 삼언니가' 낙화유조화, 정글이 되살아난다' 고 계속했다. 이것은 시이지만, 글자는 모두 맞고, 제목은 문에 있고, 대련이다. " 그러나 이 결론은 똑같이 정확하지 않다. 대련의 마지막 문장의 발 요구는 평평하고,' 청' 과' 성' 은 모두 평정운이기 때문에 시를 쓰는 것이지 대련이 아니다.

또 어떤 사람들은 대련의 출현을 서진에 정하고 "구름 속의 노세룡, 햇빛 아래" 는 중국 최초의 대련이라고 말했다. 이것도 받아들일 수 없다. 고증 결과 이 두 문장의 조합은 그들이 신고할 때의 우연의 일치일 뿐이다.

대련의 출현 시기-당나라

대련이 당대에서 기원한 것은 역사적 사실의 근거가 있는 것이다. 당대에 나타난 진련이 속속 발견되어 유력한 설명이다. 동방 선생은' 하포현지' 와' 복정현지' 에서 당대 청당 대련 세 장을 발견했다.

군자는 침을 먹지 않고, 청해도의 마음을 맑게 한다.

군자는 울타리에 의지하지 않고 감히 산꼭대기를 차지한다.

(당대의 학자 송림 (860-873) 이 초당에서 공부하는 대련이다)

또 진붕이 쓴 대련이 두 장 더 있다.

하나:

대나무 울타리가 서툴러서 포를 만나다.

오두막에서 별이 새다.

또 하나:

석두 직립, 높이;

대나무 가구는 정교하고 사방이 넓다.

당대에서 발견된 대련의 수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는 것은 적어도 당대의 대련의 존재를 보여준다. 대련이 당대에서 발생한 것은 우연이 아니다. 대련의 제작 방식에서 설명할 수 있다.

대련의 형성은 대구수사 외에 운율시가 관건이다. 법조의 배열 외에도, 8 개의 문장은 중간의 연련과 목련이 반드시 대립, 평정, 대련도 대결, 평정을 해야 한다고 요구한다. 이것은 대련의 가장 본질적인 것이 율시에서 직접 계승되어 발전한 것임을 보여준다. 많은 사료에 따르면 당대의 많은 시인들은 먼저 시 전체를 얻는 것이 아니라, 율시 중간에 묘련 두 구절을 쓴 다음 시 전체를 배합하였다. 지아 섬의' 에시가 강에 있다' 는 것이 바로 이렇다. \ "당나라 천재 전기 \" 에 따르면:

(지아 섬) 장안에 머물러 앉아 잠을 자지만 한탄할 힘이 없다. 가을바람이 한창 강렬하고, 노란 잎이 쓸릴 수 있을 때, 그는 "낙엽이 장안에 가득하다" 고 노래했다. \ "그것은 연결되어, 그는 그것을 얻을 수 없다. 갑자기 "가을바람이 웨이 물을 불다" 는 것은 하늘을 이길 수 없다.

이 쌍은 나중에 시에 들어왔기 때문에 대련을 하지 않았다. 독립된 대련은 없고, 운을 설명하는' 연합' 과 연관이 있는 것도 차이가 있다. 율시의' 연합' 이 대련으로 바뀌는 데는 일정한 조건이 있다. 이 점에서 양우생 선생은' 운련이 대련과 다르다' 라는 글에서 이미 매우 투철하게 소개했다. 그는 두보' 서향' 의 목걸이를 예로 들었다.' 삼조는 국사를 중시하고, 두 세대는 적자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 는 것은 무후생에 대한 요약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무후사의 대련으로 독립할 수 있다. 그러나' 춘초 염색계, 황달공열' 의 대련은 무후사의 대련으로 단독으로 사용할 수 없다.

당대에는 통상적인 시 외에 대련의 출현을 다양한 정도로 촉진하는 다른 요소들이 있었다. 이러한 요소들은 주로 접속사, 문장 발췌문, 서벽이다.

대련은 고대에 시를 쓰는 한 가지 방법이다. 두 명 이상의 사람 * * * 이 한 편의 시와 한 편의 문장 한 편을 이룹니다. 나중에 나는 한 사람이 마지막 문장을 말하는 것에 익숙해졌고, 후계자는 짝을 이루고, 그 다음에 마지막 문장을 더하고, 번갈아 가며 말하는 것에 익숙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이런 시 쓰기 방식은 당대에서 매우 보편적이다. \ "멩 Haoran 세트 순서 \" 기록 (Haoran) 여행 비밀 성, 가을 달 초 새로운, 주홍 시 를 만들 것입니다. 호연은 말했다: "웨이 윤 가벼운 강 사람들, 빗방울이 묽다. 클릭합니다 。 자리를 양보하고 한숨을 쉬어 짠 것은 쓸 수 없다.

당대에 이르러 연사가 술표, 표어 등으로 확장되었다. 여기선 일일이 소개하지 않겠습니다 ...

문장 추상화는 한 작품에서 특히 멋진 문장을 골라 단독으로 사용하는 것이다. 정선생은' 논련' 이라는 글에서 한 작품 중 특히 멋진 문장을 골라서 각각 감상하며 육조에서 시작하여 당대에 성성성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백거이 18 세가 장안에 들어갔을 때,' 별말씀을요, 고초' 시에는' 들불이 끝이 없고 봄바람이 불고 높다' 는 문구가 있어 널리 낭송되고 있다.

책 벽은 벽에 시를 쓰는 것이다. 당대의 일부 시인과 서예가들은 모두 이렇다. 무석혜산에는 당대의 후장이 쓴 대련이 있다.' 작은 구멍이 사죽을 뚫고, 중거리가 가는 모래를 끼는 것' 이 그 예이다.

상술한 요소 외에, 시의 간격 문장도 특별한 영향을 미친다. 이것들은 편폭의 제한으로 일일이 소개하지 않는다. 관련 서적과 결합해서 수업 후에 스스로 읽을 수 있다.

간단히 말해서, 위의 몇 가지 측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당대에 이르러 각 방면의 조건이 모두 구비되어 대련이 생겨났다. 어떤 경로를 통해서든 대련은 독립된 문학 장르로서 나날이 성숙해진다고 할 수 있다.

커플 개발 기간-송원명

당나라 이후 대련이 점차 보급되었다. 송대에 이르러 이미 각 분야에 깊이 들어갔다. 악광순초 (95 1), 용화사 승려 제영이는 어느 날 오월왕과 함께 벽보각을 유람했다. 황포강 초창기, 만조가 밀려 배가 구름처럼 되었다.

물 한 물 3 천 리 밖;

12 시에는 조수가 두 번 있다.

사람들이 그것을 좋은 배우자라고 부를 때, 모두 벽보각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이때 유제련은 승리련이라고 불린다. 남송 5 년 (1 194), 주창주에 부티크 하우스를 지었는데, 그는 이렇게 썼습니다.

배이는 시험과 훈련에 참가했고,

역사전.

이것은 학습 문제련이다. 남송 권 첸 지아 시 타오 마을 화이양, shangyuan 랜턴 매달려, 손님 은 랜턴 문 커플 을 했다:

세계 3 분짜리 달밤;

양주 10 리 작은 붉은 건물.

이것은 램프 문의 제목이다. 송대에도 수련과 만련이 나타났다. 이와 함께 대련이 문학 작품에 사용되기 시작한 것도 송대였다. 송대 소설에서는 대련을 자주 써서 장을 요약한다. 결론적으로, 대련은 송대에서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었으며, 점차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원대에 기재된 대련은 많지 않다. 조자앙이 쿠빌라이의 명을 받들어 쓴 두 쌍의 대련은 원제에 대한 노래로 큰 영향을 미쳤다. 왕위가 로비에 쓴 시:

천국의 아홉 문은 궁전과 그 정원을 드러낸다.

많은 나라의 외투가 진주 왕관에 절을했다.

문을 여는 것은:

햇빛, 달빛 및 미덕;

산하가 강하고 황제가 산다.

Zhao ziang 은 또한 Yangzhou yue ship lower 에 그런 커플을 썼다.

봄바람 yuen long 3000 손님;

양주 악명 1 층.

명초에는 주원장의 제창으로 대련이 크게 보급되었다. "춘련" 이라는 명칭은 주원장이 제시한 것이다. 역사서에 따르면 주원장은 금릉을 정한 뒤 "섣달 그믐날, 교령으로 공직자나 선인의 집 앞에 춘련 한 쌍을 붙였다" 고 한다. 집행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주원장은 "미행출관" 도 했다. 거세한 돼지를 위해 이런 대련을 썼다고 합니다.

생사 속에서 두 손을 쪼개다.

한 칼로 시비의 뿌리를 자르다.

주원장은 또한 진회하에 대련을 한 벌 썼다.

좋은 산 좋은 물 좋은 바람 좋은 천년;

미친, 미친, 미친, 어리석은 세대.

주원장이 대련에 대한 중시로 매년 설날에 대련을 붙이는 것은 이미 일종의 풍습이 되었다. 춘련의 보급은 대련의 발전을 강력하게 촉진시켰다.

대련의 전성기-청대

명대 이래 대련을 쓴 전문가가 부지기수다. 명대의 해진, 청대의 손옹, 정판교의 기효란, 증국판, 유유 등. 그들의 대련에 대한 일화가 아직도 전해지고 있다. 그들이 쓴 일부 대련은 책으로 수집되었다.

대련의 수집은 송원 시대에 멀리 나타났다. 주수충의' 사랑 대련' 과 더창성의' 옥당 우연의 일치' 가 그 예이다. 명대 양승안은' 셰화기수' 를 썼는데, 이것은 오늘 본 이른 대화집이다.

청대에 이르러 대전마다 어자가 있었는데, 그것은 대련의 전성기였다. 강희건륭은 대련을 두 번 편집했다. 그들의 책을 본 적이 없어서 어떤 모습인지 모르겠다. 청대 왕성에는' 고금의 교묘한 대련론' 이라는 책이 새겨져 강희의 이전의 재미대련을 모아 당시의 재미대련사라고 할 수 있다. 건륭년 동안 이건당이 쓴' 연경' 은 총 4 권 * * *, 유교 고전집, 혹은 그가 경전의 뜻에 따라 쓴 대련이다. 다른 영향력 있는 작품으로는 왕유광의' 오련' 과' 종화대련',' 연속',' 연삼기' 가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 개인 그림책에는 증국판의' 추궐재련어', 좌측의' 모튼', 유우의' 연록' 등이 있다. 장태염, 오공형도 전문적인 대련이 있어 에센스가 풍부하다. 또' 유련회 바다',' 유련전집' 등 문집도 있다.

청대 대련의 발전은 네 가지 방면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하나는 쓸수록 길다는 것이다. 중국 제일련' 으로 불리는 쿤밍대관루 대관루 대련은 180 자로 이미 기세가 웅장한 광경이지만, 글자 면에서 청대 광서 이후 많은 대련들이 이미 그것을 추월했다. 예를 들어, 우 () 의 문제는 간쑤 () 원장의 대련 () 이고, 시계 () 의 제목은 청두 망강루 () 의 대련 () 이고, 유 () 의 문제는 항주 서호사 () 의 대련 () 이며, 각 쌍은 192 단어부터 16 12 단어까지 다양하다. 둘째, 쓸수록 능숙하다. 많은 예술 수법을 사용하였습니다 (앞으로' 대련예술기교' 에서 자세히 소개하겠습니다, 여기서는 더 이상 군말을 하지 않습니다). 셋째, 점점 더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풍경은 매우 좋고 풍경은 있다. 누군가 죽으면 만가가 있다. 인간세상에 정이 있고, 지련에 있다. 친구를 사귀고, 재미를 찾고, 친구를 사귀다. 이와 같이, 관민은 모두 다 그렇다. 넷째, 연특유의 운율, 말굽운은 형성될 뿐만 아니라 완벽했다. 요컨대, 연련은 청대 이후 전례 없는 전성기에 들어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