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양 고전 예술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서양 고전 예술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서양 꽃꽂이의 원칙과 예술적 특징
서양 꽃꽂이는 기하학적인 모양을 중시한다. 이 글은 균형, 조화, 리듬, 의경의 네 가지 방면에서 그 원리와 예술적 특징을 논술한다.
균형
균형은 작품의 안정감으로 대칭 균형과 비대칭 균형으로 나뉜다. 서양 꽃꽂이는 규칙의 기하학적 구도이기 때문에 균형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다. 균형을 이루는 일반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주 색조 꽃을 전체 구도에 대칭으로 고르게 분포시켜 균형 잡힌 효과를 얻습니다.
2. 구도의 중심 부분은 꽃이 크고, 색이 짙고, 촘촘하고, 질감이 두꺼운 꽃으로, 가장자리는 중심 부분과 반대되는 꽃으로 주제와 중심을 강조하여 구도의 균형을 이룬다.
서양식 꽃꽂이는 꽃재료를 대량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머리가 무겁고 발이 가벼워 균형감을 잃기 쉽다. 따라서 도자기, 금속 재료 등과 같이 부피가 크고 질감이 무거운 광구 컨테이너를 자주 사용합니다. 많은 꽃꽂이와 식탁 꽃꽂이는 종종 중하부에 큰 꽃 몇 송이나 밑부분에 실크, 이삭 모양의 잎과 기타 부속물 (예: 침엽수, 노송 나무) 을 사용한다. 자연스럽고 우아한 부속물을 이용하여 중점을 강조하여 균형잡힌 효과를 얻다.
(2) 화해
조화는 대비도 있고 변화도 있어 조화와 통일의 느낌을 준다. 꽃꽂이의 조화에는 꽃재간의 조화, 꽃재와 화기의 조화, 작품과 환경의 조화 등이 포함된다. 여기서는 주로 화재 간의 조화에 대해 토론한다. 화재의 조화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은 모양과 색이며, 그중에는 색을 위주로 하고, 기법은 주로 네 가지가 있다.
1, 같은 꽃재동색을 사용하고, 색상 변화는 크지 않고, 모양과 크기 변화만 있고, 대비가 없어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룬다.
2. 화재는 색조, 색조가 비슷한 재료를 사용하며, 모양에 약간의 변화가 있거나 비슷하다 (예: 빨강, 분홍색, 색이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룬다). 종종 같은 꽃의 상대적 집중과 점진적인 전환을 통해 해결된다.
3. 같은 스타일로 대비색 (예: 빨간색과 흰색, 녹색과 빨간색, 노란색과 보라색) 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두 가지 색깔의 꽃은 구도에 상대적으로 균일하게 배열되어 있거나, 한 가지 색상이 상대적으로 집중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밝은 노란색은 중간에 집중되어 있고, 점차 보라색으로 전환되어 대비에서 두 가지 색상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4. 꽃재의 색깔과 모양이 많이 변해 꽃꽂이에 자주 등장한다. 이런 작품은 화음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먼저 스타일링과 색조가 조화를 이루는 큰 꽃을 주체로 하여 수량이 우세하다. 삽입 시 주요 위치를 차지하고 구도의 각 부분에 분포한 다음 흰색과 조화를 이룹니다. 리본, 금과은 용기 차용도 조화에 도움이 된다.
(3) 리듬
리듬은 조직적이고 리드미컬 한 변화, 주로 모양과 색상의 변화입니다. 서양식 꽃꽂이 (특히 많은 꽃꽂이) 작품은 모양이든 색깔이든 여러 가지 주화 (초점꽃) 를 가지고 2, 3 급 꽃 (실꽃) 과 재료 (보조꽃) 를 곁들여야 한다. 엇갈리고 층층이 뚜렷한 일일이 삽입 체계는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며 1 차 및 2 차 리듬을 구분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지혜명언)
(d) 예술적 개념
서양 꽃꽂이는 직접적으로 사람의 감정 세계를 열정적으로 표현했다. 예를 들어, 어머니의 날 카네이션, 부활절 백합, 붉은 장미는 사랑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고, 월계수 가지는 승리를 나타내고, 올리브 가지는 평화와 평등을 나타낸다. 크리스마스 때 사람들은 자홍색을 주꽃으로 사용하고 녹색 솔가지, 겨울 푸른 잎, 하얀 카네이션, 붉은 과일을 곁들여 크리스마스의 뜨겁고 유쾌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을 좋아한다.
전반적으로 서구 회화 예술에는 두 개의 유파가 있는데, 하나는 사실파 혹은 구상파이다. 자연을 인식하고 파악하는 방식은 순전히 객관적이며, 시종 과학정신을 관통하고 있다. 화가가 자연을 관찰하고 연구하는 방법은 주로 사생이다. 물체, 조명, 환경, 시각은 고정적입니다. 즉, 창작할 때 객관적인 풍경의 위치와 시각만 선택할 수 있고, 화면에서 마음대로 이동해서는 안 됩니다. 물리학, 광학 원리 과학에 따라 3 차원 공간의 객관적 세계를 정확하게 재현하고, 원근감, 해부학, 광명 원칙의 정확성을 응용하고 반영하는 것을 예술의 질을 측정하는 중요한 척도로 삼아서는 안 됩니다. 그래서 화가의 쿵푸는 눈에서 볼 수 있는 물체와 빛과 그림자에 쓰이며, 어떤 개인의 사상과 상상력을 증폭시킬 수 없다. 과학기술이 발달하면서 엑스레이, 적외선 스펙트럼, 광속, 레이저 조명 효과 등의 내용과 화파가 나타났다. , 이것들은 육안으로는 볼 수 없는 것으로, 사진에서 최신 과학 기술 성과를 더욱 표현하기 위해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두 번째는 추상이다. 서양 예술은 항상 극단으로 간다. 예술가들이 구상의 현실주의에 지친 후 인상파부터 수십 년 만에 누군가는 구상의 이 극단에서 다른 극단으로 옮겨갔다. 추상파는 객관적 이미지를 엄격하게 재현하는 현실파와 정반대다. 창작방법은 자연이미지를 변형하고 추상적인 장식과 시각 효과를 추구하거나 빛과 기하학의 추상적인 조합으로 개인의 주관적인 사상 체험, 심지어 잠재의식, 잠재의식, 각종 은밀한 심리를 표현하는 것이다. 과장되고 변형된 창작 방식이 점점 더 극단적으로 되면서, 어떤 사람들은 붓을 버리고, 예술과 행동예술을 설치하기도 하고, 일부 서구 현대주의와 포스트모더니즘이 표방하는 전위대는 현실에서 벗어나 모든 전통문화와 도덕관념에 반항하고, 점점 병적인 자기표현에 치우쳐 정상적인 예술 발전에 큰 간섭과 파괴를 초래하고, 관객의 * * * 와 많은 사람들의 수용을 불러일으키기 어려울 것이다
그림은 꽃과 녹색이 수놓은 넓은 들판으로 사람들을 데려오는 것과 같은 오색찬란한 세상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 폭의 그림에서 각종 선은 자연의 멜로디와 같고, 보이지 않는 사람의 음악과 춤과 같고, 보이지 않는 봄바람과 같고, 생명의 색채를 날리게 한다. 예를 들면 음악과 시의 리듬과 같다. 회화 창작에 있어서, 중국 전통은 줄곧 그림을 특별한 직업으로 삼지 않고 그림을 잘 그리는 문화인들을 추앙해 왔다. 문인 화가로 불리는 화가는 문화수양과 회화 기교를 모두 갖춘 사람이어야 한다. 따라서 회화 예술의 최고 가치는 예술가의 공리 동기에 숨겨져 있다. 그림은 본래 마음에서 우러나온 감동으로, 그림의 생성을 주도하여 화면의 색채, 선, 근리, 구조, 공간에 공감하고 화가의 마음과 공감하여 관람자의 마음과 공감하게 한다. 그래서 중국 선현이' 천인의 조화' 로 요약한 그림-순화. 한 사람이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는 데에는 항상 이유가 있다. 그는 주변 사물에 대한 자신의 태도, 대상 또는 서정적인 표현을 하고, 자신이 특정 공간에서 본 것을 적고, 물체의 그림자를 화면에 남겼다. 심지어 무의식적인 모방일 수도 있다. 필묵 사이에는 생활로 통하는 사상과 자연계 만물로 통하는 감정이 반영되고 쌓여 있다. 어렴풋한 상태, 결사의 자유, 광희는 모두 의식의 가장자리에서 진행된다. 선과 면의 멜로디 동작은 예측하기 쉽지 않고, 때로는 놀라움과 점프가 있어 심장 박동 리듬에 잘 맞는다. 마지막으로, 하나님의 도움으로, 그들은 예상치 못한 메아리를 얻었고, 다양한 색깔의 장에서 생명의 응고가 되어 모든 관람객의 마음에 충격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국화는 왕왕 몇 획밖에 없지만, 너는 이 그림에서 읽을 수 있는 것이 너무 많다. 그래서 아까 교수가 말했듯이, 중국의 그림은 진정한 중국 회화, 중국 문화의 매력이 있는 중국 그림이다. 너는 정말 모든 동양 문화와 예술의 정수를 읽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