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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치원 공개 수업 계획 참조 사례 선정

공개 수업 과정에서 자원의 생성과 과정 상태의 생성이 모두 있어서 이런 교육 활동이 좋은 교육 활동 수업이라고 할 수 있다. 다음은 내가 정성껏 수집한 유치원 중반 공개 수업 방안이다. 나는 너와 함께 나누고 함께 즐길 것이다.

유치원 공개 수업 계획 1

활동 목표

1, 디지털 분해 조합의 경험으로 게임 장면의 문제를 해결하고 5 이내의 숫자의 다양한 분해 조합 방법을 경험해 보십시오.

2. 게임의 규칙을 이해하고 준수하십시오.

준비할 활동

1, 땅콩과 작은 원, 땅콩밭 (판지 받침대 4 개, 체크 9 개) 과 주사위 2 개 (아이디어).

2, 자석 판, 기록 용지, 빨간 점.

활동 과정

먼저' 땅콩 심기' 게임을 체험해 보세요

1, 게임 플레이와 규칙을 설명합니다

(1) 추측을 불러일으킨다: 땅콩을 어떻게 재배한다고 생각하니?

(2) 노는 법을 설명하십시오:

주사위를 굴려서 주사위의 포인트 수에 따라 땅콩을 선택하세요. 밭마다 땅콩 네 개밖에 심을 수 없다.

네 알의 땅콩이 꽉 차면 땅콩을 동그라미로 감아 파종이 완료되었음을 나타낸다. 땅콩 수가 4 알을 넘으면 다시 파종해야 한다.

(3) 선언 규칙:

주사위에 있는 점의 수에 따라 땅콩을 심을 수 있고, 작은 땅마다 4 개의 땅콩만 심을 수 있다. 네 개의 땅콩이 꽉 찼을 때, 그것들을 동그라미로 감아 파종 성공을 나타낸다. 반드시 네 개 이상의 땅콩을 다시 파종해야 한다.

2, 아이들은 파종을 시도합니다

(1) 아이가 차례로 주사위를 굴려 땅콩을 심었다.

(2)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땅콩을 기록하는 다양한 재배 방법을 알려 주셨다.

요약: 땅콩을 재배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모든 땅콩은 한 밭에 심을 수 있습니다.

땅콩을 두세 조각으로 나누어 파종할 수도 있어 파종 임무가 빨리 완성될 수 있다.

(예: 땅콩 5 개 ....)

둘째, 어느 팀이 땅콩을 심는지 비교해 보세요.

1, 아이들은 두 그룹으로 나뉘어 땅콩을 심는 게임을 한다. (꽃밭 2 개 전시)

(1) 놀이 방법:

아이들은 홍황 두 팀으로 나뉘어 주사위의 점자 수에 따라 주사위를 하나씩 던지고 땅콩을 가져갔다.

(2) 마지막으로 어느 팀이 먼저 꽃을 심으면 이긴다.

(3) 규칙: 처음으로

셋째, 활동의 확장 (일부 땅콩으로 토지 표시)

1, 생각:

(1) 한 번에 두 개의 땅을 심을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2) 같은 땅콩을 세 개 이상 재배할 수 있습니까?

유치원 중반 공개 수업 계획 2

교육 목표

1, 사람이 음식을 소화하는 과정을 초보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핵심)

2. 신체의 주요 소화기관과 기본 기능을 이해합니다. (난이도)

준비할 활동

1, 콩콩이 탈바꿈한 이야기벽 차트, 녹음.

2. 탈착식 인체 내장모형 하나, 각각 오향콩 하나.

활동 과정

우선 한번 드셔 보세요

아이는 각각 오향콩 한 알씩 먹으면서' 오향콩이 우리 배를 먹으면 어떻게 될까?' 하고 생각했다.

둘째, 말해봐

아이들이 대담하게 서로의 추측을 교환하게 하다.

셋째, 들어보세요

선생님은 괘도를 전시하고 표정으로 이야기를 했다.

아이들이 생각하도록 유도하십시오: 완두콩은 결국 무엇이 되었습니까? 어떻게 한 걸음 한 걸음 배설물로 변했을까요?

기록의 이야기를 감상하고 음식 소화 과정에 대한 이해를 깊어지게 한다.

넷째, 생각해 보세요

선생님은 이야기에 근거하여 인체 내장의 모형을 시연했다.

아이에게 자신의 소화기관이 있는 신체 부위를 듣고 보고 만지게 하여 이해를 깊어지게 하다.

아이들이 서로 소통하도록 지도하고 발견의 즐거움을 체험하다.

이야기 첨부: "완두콩 변형기"

"구석진 곳" 은 귀여운 콩으로 지금 입구로 배달됩니다.

두 줄의 하얀 치아가 나를 향해 눌려 오는 것을 보고,' 뚝' 이 단번에 둘로 물렸다. 이빨은 아직도 씹고 씹고 있는데, 자신이 점점 작아지는 것을 보았다. "작은 갈이" 는 초조해서 이를 갈며 울었다. "더 이상 움직이지 마라, 나는 너에게 심하게 물렸다." " 치아가 천천히 말했다. "너를 가늘게 갈아주면 돼."

나는 아직 말을 끝내지 못했다.' 뚝' 은 물보라가 사방으로 튀는 것을 느꼈고, 곧은 파이프를 가로질러 깜깜한 큰 집 앞에 다다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집은 계속 움직일 것이다. 구석구석' 과 그의 친구들은 집 주위를 돌아다니는 것이 편하다고 느꼈고, 곧 그들은 잠이 들었다.

잠에서 깨어나자,' 작은 갈라' 는 온몸이 끈적끈적한 것을 발견하고 새로운 곳으로 왔다. "이게 무슨 두부예요? 마치 미로처럼 끊임없이 움직이며 사방에 가는 털이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미로, 미로, 미로, 미로, 미로, 미로, 미로, 미로, 미로, 미로)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다행히도' 뚝' 은 완전히 먹히지 않고' 찌꺼기' 를 조금 남겼다.

그는 급히 앞으로 나아갔고, 곧 넓은 통로를 보았다. "이봐, 앞에 빛이 좀 있어. 문임에 틀림없다. " 정말 앞에 출입구가 하나 있고, 미끄럼틀이 출입구로 통한다. 꼬마' 가 미끄럼틀을 따라 즐겁게 문을 빠져나와 눈을 떴다. "세상에, 내가 뭘로 변했어?"

유치원 중반 공개 수업 계획 3

활성 목표:

1. 풍선을 알고 사람을 해친다.

2. "소원" 이 무엇인지 알고, 자신의 소망을 표현하는 법을 배웁니다.

활동 준비: 이야기 내용; 이야기 내용의 사진; 바람의 사용에 관한 사진 몇 장.

활동 프로세스:

첫째, 수입

소원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당신의 소원은 무엇입니까?

T: 인형에도 소원이 있습니다. 알고 싶어? 이 이야기를 자세히 들어보세요. "모두가 너를 좋아하지 않을 때까지 이야기를 들어라."

둘째, 이야기 질문으로 아이들이 이야기를 이해하도록 돕는다.

1. 이야기의 첫 단락을 감상하다

T: 인형의 소원은 무엇입니까? (친구가 좋은 일을 하도록 도와주다)

T: 인형은 누구를 도왔습니까? 그것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T: 아이들이 인형에게 뭐라고 했어요?

T: 왜 모두가 감사합니까?

2. 이야기의 두 번째 단락을 감상한다

T: 요즘 아이들은 왜 인형을 좋아하지 않습니까?

무슨 짓을 한 거야?

T: 누가 폰 인형을 도와서 모두가 폰 인형을 좋아하게 하겠습니까?

3. 이야기의 마지막 단락을 감상한다

T: 왜 아이들은 인형을 좋아합니까?

T: 그럼 인형을 좋아하니?

셋째, 아이들이 토론하도록 지도하십시오.

T: 인형이 당신을 위해 무엇을 하는 것을 좋아합니까? 범선은 바람을 타고 항해하고, 선풍기의 바람은 사람을 식히고, 드라이어의 바람은 빠르게 머리를 말리는 등.

T: 인형을 좋아하지 않아?

넷: 남의 장점을 발견하다.

T: 인형은 우리 아이들과 마찬가지로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우리는 인형의 많은 장점을 발견했다. 앞으로 다른 사람의 장점을 더 많이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선생님: 아이의 장점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전체 활동은 네 부분으로 나뉩니다: 세션에 "소원" 도입; 이야기를 감상하다 생활 경험을 사용하여 바람과 인류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남의 장점을 찾다.

유치원 공개 수업 계획 4

I. 활동 목표:

1. 지도집을 보고 지도집에 따라 리듬을 연습하는 법을 배웁니다.

2. 동반자와 리드미컬한 활동을 하고자 하며 지휘에 따라 리듬을 유연하게 바꿀 수 있다.

둘째, 활동 준비:

1. 리듬 차트.

2. 배턴

3. 테이프 레코더

셋째, 활동 과정:

(a) 가져오기 섹션

1. 선생님: "봄이 와서 많은 꽃이 피고 꿀벌은 꿀을 따느라 바쁘다. 얼른 도와주세요! " "꿀벌 작업" 음악을 틀어 리드미컬하게 입장한다 "

(2) 전시 아틀라스

1. 선생님: "정원의 아름다운 꽃을 보세요. 앉아서 즐기자. " (리듬 차트 표시)

2. 선생님: "그것들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어떤 것은 한 송이의 꽃이고, 어떤 것은 두 송이의 꽃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3. (꿀벌 전시) "이제 꿀벌이 우리에게 꿀을 따는 법을 가르쳐 준다! 이것 좀 보세요. (교사 전체 데모)

(1) 질문: "아까 꿀벌은 어떻게 꿀을 땄어요?" (아이에게 꽃 한 송이와 꽃 두 송이를 따도록 지도하라) "누가 너의 작은 손으로 배우고 싶어? (선생님이 수출령을 도와주신다.)

선생님: "아이들은 정말 잘 배웁니다! 꿀벌은 우리에게 꽃 한 송이를 따라고 하는데, 두 송이가 연결되어 있으면 빨리 따고, 꽃 한 송이를 따면 천천히 따라고 한다. " 우리 같이 한번 해 봅시다. ""

(3) 박자 리듬을 완벽하게 연습한다

(1) 선생님: "우리 같이 듣기 좋은 음악을 듣고 같이 배워요, 알았죠?" "음악을 틀어라, 서곡에 주의하라, 아이를 준비시켜라"

(2) 선생님: "꿀벌은 네가 잘 배웠다고 했어. 다시 보고 싶어. 당신이 하 시겠습니까?

(3) 선생님: "오늘 우리는 꿀벌에게서 꿀을 채집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나는 너무 기쁘다. 꿀벌과 함께 춤을 추자! "꿀벌 머리 장식"

(4) 결론 부분

선생님: "감사합니다. 나는 또 꿀을 따러 갈 것이다. 당신은 갈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방 밖으로)

유치원 중반 공개 수업 계획 5

활동명: 중산층 건강: 활동관절

활성 목표:

1, 인체의 주요 관절의 이름과 역할을 이해하고, 관절이 몸을 구부릴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인체 활동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인지) 2. 관절을 보호하는 간단한 방법을 배우다. (기술)

3.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합니다. (감정)

활동 중점 사항: 각 관절의 이름과 그 역할을 알고 있습니다.

활동 난이도: 관절을 보호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이벤트 준비:

경험 많은 준비: 아이들은 우드헤드게임을 해본 적이 있다.

재료 준비:

1, 인형; 같은 크기와 수량의 빌딩 블록 두 개; 음악' 즐거운 박수가'.

사진: 어린이 놀이터 3 장의 게임 사진.

활동 프로세스:

첫째, 게임: "나무 머리" 가져오기 활동.

"게임은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선생님: "나무 머리 게임을 해본 적이 있어요? 클릭합니다

"선생님이 아이들을 데리고 게임을 2-3 회 한다"

Q: "방금 연주 할 때 어디에서 움직 였니? 어떻게 움직일까요? 누가 너에게 말할까! "

요약: 아까 우리가 게임을 할 때 팔이 움직이고, 손목이 움직이고, 무릎이 움직이고, 발이 움직이고 있었다. 몸을 연결하는 곳은 관절, 즉 손목, 팔꿈치, 무릎, 발목입니다.

둘째, 인형을 전시하고 관절과 인체 활동의 관계를 인식한다. (핵심)

1, 인형을 전시하고, 아이가 관찰하게 하고, 인형이 어디로 이동할 수 있는지 발견하게 해 주세요.

요약: 인형의 손목 관절, 팔꿈치 관절, 무릎 관절, 발목 관절은 움직일 수 있고, 우리 관절은 구부릴 수 있고, 어떤 관절은 회전할 수 있어 우리 몸이 유연하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토론: 인체는이 관절로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이 관절이 없다면 인체는 어떻게 될까요?

요약: 이 관절 없이는 몸이 뻣뻣해서 유연하게 움직일 수 없다.

(아이를 실제 생활과 결합시켜 관절의 중요한 역할을 체험하도록 지도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셋째, 게임' 로봇과 요정' 은 관절의 역할을 감지한다.

게임을 하기 전에 아이들은 로봇과 요정과 함께 일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아이들은 두 팀으로 나뉘는데, 한 팀은 로봇이고, 한 팀은 꼬마 요정이고, 선생님은' 엔지니어' 가 구령을 내린다. 두 팀은 빌딩 블록을 가지고 집을 짓고, 시합은 어느 팀이 먼저 집을 짓는지 본다. 두 팀은 캐릭터를 교환하고 게임을 반복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토론: 왜 요정이 빨리 만들어졌고, 기계가 느리게 만들어졌을까요?

선생님과 어린이 * * * 요약: 인체는 관절이 없으면 활동하기 어렵지만 관절이 있으면 유연하고 편리하다. 관절은 인간의 활동과 운동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넷째, 교사는 사진을 전시하고, 유아는 보호관절의 중요성을 관찰한다.

(아이의 생활 경험과 결합해 토론을 통해 어려움을 해결한다)

그림 1: 아이들은 서로 밀고 당긴다. Q: "그들은 무엇을하고 있습니까? 내가 이렇게 하면 어떻게 될까? 클릭합니다

그림 2: 달리는 아이. 질문: "달리기는 무엇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까? 얼마나 쉬운가요? "

그림 3: 꼬마가 독수리를 놀리며 병아리를 잡는다. Q: "놀 때 어떤 문제가 생기기 쉬운가요? 클릭합니다

토론: "이러한 현상은 아이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칩니 까? 쉽게, 어떻게 관절을 보호하고 부상을 피해야 합니까? 클릭합니다

요약: 활동에서 파트너의 팔을 잡아당기거나 파트너를 밀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스포츠 활동에서 넘어지지 않도록 서로 피하도록 주의해라. 점프하거나 무거운 물건을 들 때 자신의 관절을 보호하여 당기거나 삐지 않도록 주의해라.

5. 음악' 즐거운 박수가' 와 함께 회의장을 떠난다.

결론: 관절과 몸을 보호하고, 신체 운동에 자주 참여하여 몸을 더 건강하게 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아이가 되도록 해야 한다.

유치원 6 반 공개 수업 계획

I. 목표

1, 상황 활동 창설을 통해 마법궁을 찾아 아이들이 직접 길을 탐구하고 어려움을 극복하고 독립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한다.

2. 활동을 느낀 후 자신의 경로 찾기 과정과 어려움을 극복한 경험을 말해 아이의 언어 표현 능력을 발전시킨다.

둘째, 초점과 어려움

중점: 어려움을 겪고, 머리를 써서 극복하다.

어려움: 마법의 궁전으로 가는 길을 찾다.

셋째, 준비한다

1. 홀 안에는 마법궁으로 가는 네 개의 도로가 배치되어 있고, 길에는 각종 장애물이 설치되어 있다.

큰 지도 (교실에서 로비로 가는 길); 작은 지도 (홀에서 마법의 궁전으로 가는 길).

3, 마술사 의류 및 마술 소품.

넷째, 디자인 아이디어

아이들이 스스로 어려움을 경험하게 하고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게 하는 것은 아이들에게 매우 매력적이고 재미있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이 단원에서는, 우리는 모든 방법을 장애물을 설정, 마법의 궁전을 찾고, 아 이들이 뇌, 손, 연습을 이동 하자, 그래서 그들은 탐구 하는 정신과 문제를 해결 하는 능력을 육성 합니다.

동사 (verb 의 약어) 프로세스

(a) 녹음을 듣고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선생님: 들어 봐, 누가 말하고 있니? 무슨 소리야?

녹음: 얘들아, 난 마술사 할아버지야. 나는 마법의 궁전에 산다. 마법의 궁전에서 내 공연을 보러 가고 싶니? 너 왜 안 오니?

전환: 마술사 할아버지가 우리를 마법궁으로 초대했는데 어디에 있나요?

(2) 마법의 궁궐을 찾다

1, 마법궁에 가고 싶은데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어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이가 생각하도록 영감을 준다. 옆에 전화가 있기 때문에 아이가 전화를 연상하게 된다.) 1~2 명 (예의용어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녹음 재생:

마법: "오, 나는 마법을 써서 지도를 너의 교실로 만들었다. 그것은 너를 집으로 데려갈 것이다. 그 집에서, 나는 많은 작은 지도를 놓았다. 여러분 각자는 작은 지도를 받고 지도를 보고 푯말에 따라 길을 찾으면 마법의 궁전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선생님: "정말, 좋아요! 신기한 할아버지가 뭐라고 하셨는지. "

마법: "하지만 마법궁으로 가는 길에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무서워요? " (톤) 머리를 쓰려고만 하면 반드시 마궁에 도착할 수 있다. 그때가 되면 나는 마궁 입구에서 너를 기다릴 것이다. 네, 나중에 뵙겠습니다. ""

선생님: 1, "마법 할아버지가 뭐라고 하셨어요? 어려움에 부닥치면 어떡하죠? "

2. 선생님과 아이들은 교실에서 큰 지도를 찾고, 걸으면서 아이들과 함께 지도 지시의 길을 보고 홀을 찾습니다. "아이들에게 걷는 동안 지도와 식별 표시를 읽는 법을 가르쳐 주세요."

홀 입구에 도착했을 때, 모두가 작은 지도 한 장을 받았다. 벽에는 마법의 궁전으로 통하는 큰 지도가 있다. * * 네 가지 길이 있습니다: 1, 메뉴 표지판; 디지털 마킹 도로; 과일 로고 도로; 4, 지오메트리 표시 도로; 어린아이는 길이 하나밖에 없어서 작은 지도가 있고, 4~5 명도 마찬가지다.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자신의 지도에 어떤 길이 표시되어 있는지 분명히 보여 주고, 자신과 같은 길로 가는 동반자를 찾아 한 조, 네 조를 결성한 다음 지도에서 어느 길로 가야 하는지 알려 주고 함께 로비로 가야 한다는 것을 알려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상호 작용, 상호 지원, 함께)

3. 각 길마다 최소한 세 가지 장애물이 있다. 등산, 강을 건너 성, 수영장, 구멍 뚫기, 요괴, 호랑이, 뱀 등을 만난다. ,' 용자의 길' 과 비슷해 아이들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토론궁을 찾아 표지판을 보면서 걷게 한다.

(3) 마법궁궐에 도착하다

마술사 할아버지: "안녕하세요, 아이들, 피곤해요. 와서 풀밭에서 좀 쉬어라. 너는 매우 기교가 있다. 할아버지한테 네가 어떻게 왔는지 말해 줄 수 있니? 클릭합니다 너는 길에서 어떤 어려움을 겪었니? "(패널 토론)

\ "당신은 정말 용감합니다. 너에게 상을 주기 위해 할아버지는 너를 위해 마술을 공연할 것이다. "

몇 가지 작은 연극을 공연하다.

끝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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