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쟁 10 대 명곡 감상 감사 (중국 고쟁 10 대 명곡 감상)
고쟁 10 대 명곡 감상 감사 (중국 고쟁 10 대 명곡 감상)
고쟁 명곡 열 곡
어선이 늦게 부르고, 높은 산이 흐르고, 서방의 까마귀가 물놀이를 하는가? 한궁추월, 바초창비, 임충야벤, 동무곡, 동해어가, 상산사고, 태풍에 대항하다.
1, "어선이 늦게 노래하다"
어선이 늦게 부르는 것은 전통 연 독주이다. 전반적으로 이 노래는 루숙화가 30 년대 중반에 고곡' 귀가' 소재에 따라 각색한 것이다.
노래 제목은 당대 시인 왕파의 명시' 텐어각서' 에서 따온 것이다. "어주가 늦게 노래하여 밤붕해안을 가난하게 만들었다." 음악 전체가 시적이고, 멜로디가 유창하며, 먼저 느리고, 먼저 느슨하고, 감정이 풍부하고, 층층이 풍부하며, 호광산색, 어선이 다투고, 어부가 석양 아래 함께 노래하는 아름다운 경지를 생생하게 묘사한다.
2.' 고산 흐르는 물'
"산유수" 는 중국 10 대 고가 중의 하나이다. 이 노래는 중국 최초의 피아노 곡집' 마법 비밀곡' 에서 처음 발견됐다. "산유수" 는 자의적인 작품으로 멜로디가 부드럽고, 격조가 청아하며, 운으로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의경이 깊다. 악곡은 중국 고대의 유명한 음악 이야기' 백아 단금 토지음' 을 주제로' 웅장하고 산처럼 웅장하다' 는 경지를 보였다.
3, "서쪽 까마귀 물? \ "을 참조하십시오
서부 까마귀는 갈매기새라고도 하는데, 조주 연곡 명곡으로 조주 10 대 현시' 유집' 중 가장 시적인 곡이다. 전체 노래는 독특하고 우아한 멜로디, 상큼한 스타일과 독특한 멋으로 발랄하고 소탈하며 서부 까마귀의 한가한 추격과 물속에서의 장난을 표현했다.
10 대 고쟁 명곡
고쟁 10 대 명곡은 각각 어선이 늦게 부르고, 산물이 흐르고, 서양까마귀가 물놀이를 하는가? 한궁추월, 바초창비, 임충야벤, 동무곡, 동해어가, 상산사고, 태풍에 대항하다.
1, "어선이 늦게 노래하다"
어선이 늦게 부르는 것은 전통 연 독주이다. 전반적으로 이 노래는 루숙화가 30 년대 중반에 고곡' 귀가' 소재에 따라 각색한 것이다.
2.' 고산 흐르는 물'
"산유수" 는 자의적인 작품으로 멜로디가 부드럽고, 격조가 청아하며, 운으로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의경이 깊다. 악곡은 중국 고대의 유명한 음악 이야기' 백아 단금 토지음' 을 주제로' 웅장하고 산처럼 웅장하다' 는 경지를 보였다.
3, "서쪽 까마귀 물? \ "을 참조하십시오
서부 까마귀는 갈매기새라고도 하는데, 조주 연곡 명곡으로 조주 10 대 현시' 유집' 중 가장 시적인 곡이다. 전체 노래는 독특하고 우아한 멜로디, 상큼한 스타일과 독특한 멋으로 발랄하고 소탈하며 서부 까마귀의 한가한 추격과 물속에서의 장난을 표현했다.
4. 한궁 추월
한궁 추월' 은 왕설청으로 유명한 남북고쟁곡이다. 한궁 추월' 은 원래 숭명파 비파곡으로 풍격이 고풍스럽고 대표적인 산둥 연곡이었다. 주로 고대 궁녀의 서늘한 심정과 어쩔 수 없이 고독한 생활의 정취를 표현했다.
고대 중국 10 대 연 명곡
중국 10 대 유명 고가:' 산유수',' 광릉산',' 평사낙기러기',' 매화삼수',' 10 면 매복',' 석양이 피리를 불고 북을 친다',' 어부의 문답',' 후유 18 박자','
확장 데이터:
고산유수
물선초' 와' 산수' 두 곡곡은 모두 당시 박아가 지은 것이라고 전해진다. 그 이후로, 그의 피아노 실력은 난로의 순수한 경지에 이르렀지만, 시종 지음을 찾지 못했다. 나중에 유백아는 진국의 의사가 되었다. 어느 날 그는 명령을 받들어 초나라에 갔다. 강풍 때문에 우리는 한양 하구에서 멈추지 않을 수 없었다. 바람과 파도가 잔잔한 후, 한가위 달이 구름층에서 어슬렁거렸다. 보아는 뱃머리에 서서 밝은 달을 올려다보고, 강 위의 물결을 고개를 숙이고, 거문고 소리가 여기저기서 울려 퍼지자 그는 연주하기 시작했다. 노래가 끝나자 한 나무꾼이 갑자기 풀숲에서 튀어나오자 그는 보아의 피아노 기교에 놀랐다.
백아는 깜짝 놀라 물었다. "피아노를 칠 줄 아세요? 클릭합니다
나중에 는 깜짝 놀라 물었다: "당신은 피아노를 칠 수 있습니다. 피아노의 우열을 알 수 있습니까? "
나무꾼이 피아노를 보고 대답했다. "이 피아노는 칠현악기라고 합니다. 그것은 부자로 만들어졌으며 좋은 뽕나무의 중간 부분으로 만들어졌다. 그 나무는 높이가 3 피트여야 하고 세 부분으로 잘려야 한다. 앞의 소리는 너무 맑고, 아랫부분의 소리는 너무 탁하고, 중간 부분만 있고, 청탁을 겸비한다. 그 후, 나무는 72 일 동안 물에 잠겼고, 좋은 날, 그것은 악기로 조각되었다. 처음에는 이 피아노에 다섯 개의 현이 있었는데, 밖에는 금, 나무, 물, 불, 흙이 있었고, 안에는 궁전, 상업, 뿔, 서명, 깃털이 있었다. 나중에, 주문왕은 문현이라는 현을 하나 더 추가했고, 주무왕은 또 하나의 현을 추가하여 오현이라고 불렀다. 그래서 이 피아노는 무문 칠현악기라고도 불린다. "
이 말을 듣고 보아는 완전히 설득당했다. 그리고 그는 현을 조절하고 피아노를 다시 연주했다. 때로는 웅장하고 우렁차고 때로는 편안하고 유창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나무꾼은 수시로 말했다: "좋아, 나는 태산처럼 키가 크다." 때때로 그는 말했다: "좋아! 바다는 마치 강과 같다. "
보아는 기뻐서 밖을 내다보았다. 그는 피아노를 밀고 경례를 했다. 그가 물었습니다. "세상의 현자, 당신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나무꾼은 경례를 하며 "다음 성종에서 비천한 글자다" 고 말했다 보아는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우리 온 세상이 다 알지만, 또 몇 명이 알 수 있겠어요." 즉, 소년 분향 촛불 을 주문, 아이 와 형제 가되었다. 내년 추석에 다시 만나요.
이듬해 추석에는 보아가 예정대로 도착했다. 이때 그가 좋은 친구 음양과 떨어져 있을 줄은 누가 알았겠는가, 아들은 이미 그를 떠나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보아는 하마 요리사의 무덤 앞에서' 계곡의 흐르는 물' 한 곡을 연주하며 거문고를 만지며 울었다. 노래가 끝나자 현이 칼로 부러졌다. 또 고개를 들어 하늘을 바라보며 한숨을 쉬었다. "지기가 없는데, 내가 누구를 위해 피아노를 치는가?" " 그 후 거문고는 제단을 치고, 거문고는 현을 끊었다. 후세 사람들은 감동을 받아 한양 거북산 꼬리, 월호 옆에 거문대를 세워 기념으로 삼았다.
노래' 산천유수' 는 골든음반에 녹음돼 1977 년 8 월 22 일 우주로 발사돼 우주와 행성의 고급 생물에게 중화민족의 지혜와 문명 정보를 전파했다.
고산 흐르는 물이 지음을 만나다
광령이 흩어지다
한위 시대의 초조 조곡 중의 하나. 지강은 사마씨 독재에 반대하여 손해를 보았다. 형을 앞두고 그는 차분하게 이 노래를 기탁으로 연주했다. 현존하는 악보가 가장 먼저' 마법 비보' 에 나오는데, 그것은 원래 동한 말년에 광릉지역에서 유행했던 민간 음악이라고 한다. 그는 금, 연, 생, 주 등의 악기와 함께 연주했는데, 지금은 고금곡만 남아 있는데, 가장 먼저' 마법의 비밀곡' 이 기재되어 있다. 초기에는 내용 기록이 없었지만, 지금은 대부분의 음악가들이 조선 왕을 찔렀다는 민간 전설에 따라 그것을 설명하고 있다.
조근에 따르면, 니정은 전국시대의 조선인으로, 그의 아버지는 북한 왕에게 칼을 주조하여 살해되었다.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태산에서 10 년 동안 열심히 일한 후, 그는 목소리와 용모를 바꿔 한국으로 돌아와 황궁에서 멀지 않은 곳에서 피아노를 연주했다. 그의 뛰어난 피아노 기교가 행인과 말을 멈추게 했다. 한국 국왕은 알고 나서 궁중주사로 소환되었다. 정황이 준비되지 않은 틈을 타서 거문배에서 비수 한 자루를 뽑아서 북한 왕을 찔러 죽였다. 어머니를 연루시키지 않기 위해서, 그는 자신을 망가뜨렸다.
후세 사람들은 구금' 송광릉산' 에 세그먼트 제목을 추가했고, 일부는 이야기에 상응하는 줄거리로 이름을 지었다. 음악에서 표현된 감정은 확실히 이 비참한 전설과 많은 공통점이 있다.
마법의 비보' 의' 광릉산' 은 모두 45 단, 즉 작은 순서, 대서, 정음, 난음, 후순으로 나뉜다. 이 노래는 이미 가작이어서 해방 후 많은 뮤지션들이 번역했다. 악곡의 곡조는 비교적 특수하다. 제 2 현과 제 1 현동음, 이렇게 하면 이 두 현에서 저음 멜로디를 동시에 연주하여 강한 음향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진회 () 에 따르면, 노강 () 은 광릉산 () 을 매우 좋아하여 자주 연주하여 많은 사람들이 가르침을 구하게 했지만, 노강 () 은 결코 가르치지 않았다. 임종 전, 소금은 이 곡을 연주하며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광릉산금절절입니다." 남경 서선교 남조묘에서 출토된 노강 동상 벽돌은 노강이 바이올린에 앉아 위풍당당한 모습을 묘사했다.
평사기러기
명대에 이 노래는' 기러기 평사' 라고 불린다. 기러기가 땅에 떨어지기 전에 공중에서 선회하는 장면을 묘사한다. 기러기가 평사' 또는' 평사' 라고도 불린다. 작가는 당대의 천자앙, 송대의 모민충과 명대의 주권으로 의견이 분분하다. 이 악보는 원래 정통의 명말 고음으로 기록된 것이다. 그것이 나온 후, 음악가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았다. 널리 퍼졌을 뿐만 아니라, 가공 발전을 거쳐 각종 소절, 조식, 조식, 의경의 판본을 형성하였다. 이것은 가장 널리 전해지는 피아노 곡 중 하나이다.
멜로디가 유유히 흐르고 기러기가 하늘을 빙빙 돌며 흔들리는 기러기를 통해 땅에 떨어지는 장면을 묘사한다.
곡청의 이해에 대해 "청추숙의 뜻을 취하고 기러기가 날아온다" 는 것은 추경을 묘사한다. 가을하늘을 타고, 바람과 파도가 잔잔하고, 구름은 만리이고, 하늘은 날으며, 홍추의 의지로 이세의 마음을 쓴다. 또 홍암에서 온' 감각은 무거운 것으로, 상하의 상태로, 항목의 코끼리가 뒤이어 모이고, 놀라 정신을 회복한다' 는 것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 "떨어지는 모래는 멀리 떨어져 있고, 마음은 한가하다. 친구 부부는 추측이 없고, 남녀는 서술이 있다. " 세태가 서늘하여 거위의 느낌보다 못하다. 지금은 대부분 7 단으로, 주조와 음악 이미지는 대체로 같고, 멜로디는 기복이 있고, 연속적이고 아름답다. 음색은 조용하고 아름답지만 침묵 속에는 움직임이 있다.
삼절 매화
노래 속 범음 곡조는 서로 다른 휘장위에서 세 번 반복되어' 삼농' 이라고 불린다. 전설에 의하면
김형용은 피리' 매화 삼환' 을 창작한 뒤 후세에 거문고에 이식되었다. 음악은 고상한 정조로 매화가 바람에 서리를 두려워하지 않는 완강한 품격을 찬양한다.
1972 년 왕건충은 이를 피아노 곡으로 개편했고, 모택동의 영매를 주제로 했다.
사방이 매복하다
중국 전통 비파 음악 중 하나. 음악' 십면매복' 은 기원전 202 년 중국 역사상 초한 분쟁을 다룬 것으로, 유방과 항우의 결전을 묘사했다. 악곡은 주로 초한 명장 유방을 찬양하며' 승리의 사단' 의 웅장한 자태를 묘사하려고 애썼다. 노래 전체가 기세가 웅장하여 김고철마의 가슴 찬 목소리로 가득 찼다.
일명' 회양평초': 스펙트럼은' 화추품 비파보' 에서 가장 먼저 발견된다. 명왕보 사조당 소장. \ "당나라 pipa 전기 \" 기록, pipa 가족은 추 한 연주 했다. \ "추 노래 에서. 양군은 결전, 천지를 소리치며, 만약 지붕 기와가 떨어지면 서시, 금음, 드럼, 금, 검, 사람, 말, 침묵이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추 연설 에 대해 이해하기 어려운 비난 이있다; 그 비장한 사람들은 왕상애가의 관대함과 송별 소리였다. 오자와 에 갇혀 추격하는 소리가 있다. 우강에 도착했을 때, 한 국왕의 목이 있었고, 여승은 타고 있었다. 그것은 청자를 처음에는 흥분하게 하고, 슬픔을 느끼며, 결국 어쩔 수 없이 울게 한다. 그 어른이 바로 이렇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린 장면과 목소리는 오늘의' 10 면 매복' 과 비슷하다. 전체 노래는 13 단락으로 나뉘며, 노래 제목은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부분:
사냥그림자' 는 전체 곡의 서곡으로 김고대전의 감동적인 장면과 출정 전 모두의 함성을 표현했다. 음악은 발산과 가속의 특징, 조식의 복잡성 및 교대 전환을 통해 음악의 불안정성을 더욱 높인다.
"불어".
점장대' 라는 주제는 일련의 긴 동그라미 기법과' 버클, 문지르기, 때리기' 로 되어 있습니다.
조합지법을 문질러 군인의 위풍당당한 기풍을 과시하다.
"형성"
대열행진' 의 음악은 이전과 어느 정도 대조를 이루며' 엄호, 가르마',' 엄호, 물젓기' 등을 통해 군대의 용맹한 자세를 더욱 과시했다.
두 번째 부분:
복병은 결전 전날, 한군이 공중에서 매복하고, 날씨가 조용하고 긴장되어, 다음 두 단락의 깔개를 깔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명산 소전, 초한 양군 육박, 칼과 총 상호 공격, 호흡이 짧고 음악 소리가 처음 시작되었다.
구리산대전은 양군이 격전하는 네가 죽고 사는 전투 장면을 묘사했다. 말굽 소리, 칼소리, 함성이 한데 어우러져 사람의 마음을 뒤흔들었다. 먼저' 획, 줄, 탄, 줄' 의 교대 연주법을 사용한 다음 두 줄, 밀기 등의 기법을 써서 곡을 고조로 밀어낸다.
세 번째 부분:
왕상이 패배했다.
오강 자살은 처음에는 리듬이 흩어져 있는 해음 반복과 리듬이 촘촘한 말굽 소리가 번갈아 가며 왕상과 한군이 서로 쫓는 장면을 보여 주었다. 그런 다음 Xiang Yu 의 자살을 보여주는 비극적 인 멜로디가 있습니다. 마지막 네 줄을 두드린 후 갑자기 떨어지자 음악이 뚝 그쳤다.
원곡에는 다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무수한 꼬치 케이.
장군들은 공적을 쟁취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승리로 캠프로 돌아가다. 위중악 선생의 공연은' 자살' 을 가리키며, 마지막 세 단락은 삭제해서 연기하지 않았다. 오늘날 대부분의 학자들은 이것을 사용합니다.
법률.
전곡의 경우,' 승전합' 의 레이아웃 특성도 있는 첫 번째 부분은 5 절, 즉 승전합, 두 번째 부분은 3 절, 세 번째 부분은 두 부분, 즉 인수전합으로 구성되어 있다.
"10 면 매복" 은 고대의 비파 연주 예술을 최고봉으로 이끌고 단일 악기의 독주 형식을 만들어 장려한 서사시 장면을 표현했다고 할 수 있다. 오늘까지' 10 면 매복' 은 여전히 비파 연주 예술 분야에서 가장 대표적인 전통 명작이다.
일몰 피리와 드럼
서정적이고 자의적인 음악입니다. 1925 정도, 상하이 대동음협은 고전을 위주로 합니다.
실크 대나무 음악' 춘강 화월야' 로 각색하다.
가장 초기의 버전은 1842 년의' 소모의 노래' 로, 이 곡을 고증하여 1864 년 이전에' 소모의 노래' 로 불렸고, 중국 전통 비파로 불렸다. 1895 년' 보양 비파' 로 개편되었을 때, 6 항은 이미 10 단락으로 편성되어 당 당대의 악부의 명칭을 6544 로 차용했다.
해방 후 합주는 10 개의 연속 화면: 1, 강루 종고, 2, 월상 동산, 3, 바람 귀곡수, 4, 화영대, 5, 심수구름, 6, 어가가 늦은 것처럼 10 단으로 나뉜다
이것은 서정적이고 자의적인 문곡으로 멜로디가 아름답고 유창하다. 음악은 완곡하고 소박한 멜로디와 부드럽고 변화무쌍한 리듬을 통해 달밤 강변의 매혹적인 경치를 생동감 있게 묘사하며 강남수향의 아름다운 매력을 칭송했다.
옥교 문답
음악은 물고기와 땔나무가 청산녹수에서 스스로 즐기는 즐거움을 통해 이런 추구를 표현한다.
명리에 대한 경멸. 음악은 어나무꾼이 대화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상승조는 질문을 하고, 하강조는 대답을 표시한다. 멜로디가 우아하고 자연스러워 물고기와 장작의 한가함을 드러낸다. "진설 진추" 가 의미심장하고, 우뚝 솟은 산, 물의 바다, 도끼로 깎은 딩딩, 노랫소리의 아름다움, 손가락 사이로 어렴풋이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문답 코너는 산천 숲을 연상시킨다.
호가의 열여덟 줄.
동명 시가 작곡한 곡에 따르면 응답의 주제는' 문희귀한' 이다. 한말, 유명한 문학 작품
채연, 구금 세가인 채용 () 의 딸, 병변 중 흉노에 사로잡혀 첩으로 남흉노와 좌측에 살면서 두 아이를 낳았다. 나중에 조조는 사람을 보내 그녀를 데리러 갔다. 그녀는 비참한 생활과 향수에 관한 긴 시를 썼다.
시 전체는 18 단과 18 곡의 노래로 구성되어 있다. 곽모로는 돌궐어로' 첫' 은' 촬영', 18 박자는 18 곡이라고 말했다. 이 시는 그녀가 호가의 울음으로 쓴 것이기 때문에' 호가 18 박자' 또는' 호가명' 으로 이름을 지었다. 원래는 아칭곡이었는데, 위진 이후 점차 두 가지 다른 기악으로 발전하여' 대호가명' 과' 소호가명' 이라고 불렸다. 전자는' 후유 18 박자' 의 직전이다.
당대 피아니스트 황은 이 곡을 잘 연주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걸은 시' 동대불문문 듣기' 를 했다. "이 곡은 채 부인을 위해 지은 노래로, 옛날에는 18 절을 불렀고, 타타르인들조차도 변초에 눈물을 흘렸고, 한은 상심하여 귀객했다." 맞아요.
노래 내용의 총결산. 현존하는 악보는 1425 에서 처음 출간된' 마법 비보' 라는 책에서' 크기 호가' 라고 불리며 가사가 없는 기악이다. 피아노 곡' 후유 18 박자' 를 부르는 것은 명만력 39 년 손비현이 지은 것으로, 현재 가장 유행하는 음악책이다. 그 가사는 문희가 쓴' 인생 초에 나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이다. 음악은 기본적으로 한 글자와 한 음의 방법을 사용하며, 초기 노래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첫 번째 샷에서 아홉 번째 샷, 그리고 12 번째 샷과 13 번째 샷, 결과는 동일 합니다, 한 왕조와 큰 노래의 영향을 받습니다. 전곡은 6 음우조로, 상승조와 금형에서 형성된 고음은 항상 음조 외음으로 쓰인다. 심정이 희비가 교차하여 매우 감동적이다.
한궁의 가을달
비파 음악은 후에 이호, 강남사죽으로 각색되었다. 고대의 억압받는 궁녀의 괴로움과 울음을 표현하다
한궁의 가을달
기분. 한말전쟁 중에 채문희는 남흉노에서 12 년을 살았다. 왼쪽 아내로서 그녀는 자신의 고향을 매우 그리워한다. 조조가 사람을 보내 그녀를 본토로 데려갔을 때, 그녀가 자신의 두 아이를 떠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 집으로 돌아가는 기쁨은 골육분리의 고통에 잠기고, 그녀의 심정은 매우 모순적이다. 기록에 따르면, Erhu 는 Liu Tianhua 씨가 물려 받았습니다. 한궁 추월' 은 고대 억압받는 궁녀의 괴로움과 슬픔을 표현하며 불행한 처지에 대한 동정을 불러일으켰다.
봄 눈-우아한 예술과 문학
춘추시대 진국이나 제나라 유작이라고 전해져' 백설공주' 를 취하다.
봄 눈-우아한 예술과 문학
또 다른 깨끗하고 아름다운 눈과 대나무의 목소리. 신선하고 유창한 선율로 활발하고 경쾌한 리듬으로 겨울이 가고, 대지가 회복되고, 만물이 번창하고, 생기발랄한 이른 봄 광경을 생동감 있게 보여준다.
그동안' 대양춘' 과' 소양춘' 의 서로 다른 버전이 있었다. 전자는 이방원, 심호초 편찬한 10 단, 12 단 악보를 가리킨다. 후자는 현대 비파 거장 왕옥정이 세전한다. 전체 노래는 7 단, 4 성부로 나눌 수 있는 순환인자가 있는 변주곡입니다. "제나라" 라는 칭호는 "최고" 이다. 8 판' 의 원형은 가화,' 천하 나누기',' 구조신축' 등 흔히 볼 수 있는 민간수법을 활용해 변화발전을 했고, 곡조는 반륜, 밀기 등 연주 기교의 연마를 거쳐 활발하고 유쾌한 정서로 가득 차 있다. 음악 시작의 여덟 마디가 뒤에서 재현되는 것은 전체 노래의 모든 성부의' 머리' 이다. 승부에는' 바람 속 연꽃' 과' 밝은 달' 이라는 두 단락이 있다. 8 절' 두적' 이 재현된 후 고음구의 멜로디는 더욱 현란하고 구조도 확장되었으며, 정서는' 상부' 보다 더 열렬했다. "전기" 판에는 옥판 참선 ","철책판 소리 ","도인 거문고 소리 "등 세 개의 판이 포함되어 있어 비교판이다.
8 판 변주는 분점, 회전, 리듬을 바꾸는 방식으로 펼쳐지고, 6 항은 새로운 음악 소재를 도입한다. 연주에서, 나는 때때로 당기는 수법으로 강음을 연주한다. 수시로 경쾌한 멜로디를 연주한다. 특히 6 단의 일련의 범음은 "크고 작은 진주를 옥에 붓는 것 같다" 며 반짝 빛나고 생기발랄하다. "그" 의 제목은 "고동호명" 으로, 두 번째 단락을 복제한 후 마지막에 확장되었다. 16 분 음표를 연달아 연주하고 각 박자 머리에' 획' 을 더해 음악의 강도를 높여 노래 전체가 강렬한 분위기 속에서 끝나게 한다.
참고 자료:
중국 톱 10 유명한 고대 노래-Baidu 백과 사전
유명한 연 독주 열 수
첫 번째' 어선이 늦게 노래하다'
전통적인 고연 독주 명곡입니다. 음악 전체가 시적이고, 멜로디가 유창하며, 먼저 느리고, 먼저 느슨하고, 감정이 풍부하고, 층층이 풍부하며, 호광산색, 어선이 다투고, 어부가 석양 아래 함께 노래하는 아름다운 경지를 생생하게 묘사한다. 이 곡은 연곡의 대표작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바이올린 피아노 플루트 등 서양 악기의 독주에도 이식됐다.
두 번째' 물 부용'
광둥 () 조주 () 의 객가 연을 위해 즐기다. 이 노래는 "음악의 첫 공연은 홍련수 () 를 상징하는 것으로 우아함과 부드러움을 상징한다" 고 설명했다. 그 노래는 아름다운 선율과' 중육음' 의 특별한 매력으로 순수하고 맑으며 연꽃' 미사에서 물들지 않고 시끌벅적한' 고상한 정서에 대한 찬사를 기탁했다
세 번째' 고산 흐르는 물'
중국 10 대 고곡 중 하나이며 절강 연파의 대표작이기도 하다. 전체 노래는 높은 산과 흐르는 물의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반부는 두 옥타브 떨어진' 큰 꼬집기' 를 사용하며, 풍부하고 아름다운 음색은 높은 산의 장엄함을 묘사한다.
음악의 후반부에서는 활주하는 동안, 많은 위쪽과 아래쪽 스크래치 수법을 계속 사용하여 흐르는 물의 다양한 형태를 섬세하게 묘사하고, 졸졸 흐르는 것에서 낮은 회전까지 한 강으로 모여들 때까지 세밀하게 묘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음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음악명언) "산유수" 는 자의적인 작품으로 멜로디가 부드럽고, 격조가 청아하며, 운으로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의경이 깊다.
네 번째' 임충야벤'
1962 쿤곡' 칼' 에 따르면? 야벤' 의 주제는 10 할이며, 곡표' 신수령' 의 멜로디를 각색하여 발전한 것이다. 수호전' 에서 표범 머리 임충이 관청에 의해 박해를 받은 후 어느 설야에 양산으로 도피한 이야기를 담았다. 악곡은 전통 비파곡 중의' 무곡' 처럼 기세가 호쾌하고 정서가 격앙되었다.
다섯 번째 동 댄스
동채 () 의 풍토와 인정을 과시하여 동가 자녀들이 아름다운 생활을 사랑하는 기쁨을 표현했다.
전체 노래 * * * 는 네 단락으로 나뉜다. 하나는 중속이 약간 빠르고, 동채의 노래다. 둘째, 약간 빠르고 거칠고 열정적 인 lusheng 춤; 셋째, 천천히, 달빛 동아집 비파 열정; 넷째, 중속이 약간 빨라서 짱 동향이다. 악곡의 선율은' 상승조' 와' 하강조' 를 번갈아 사용하여 동족 음악의 특수한 풍격을 보여준다. 두 번째 단락의 작가는 특수한 악센트 수법을 써서 거칠고 열렬한 분위기를 부각시켰다.
여섯 번째 "한궁 추월"
두 가지 유행하는 공연 형식이 있다. 하나는 이호곡으로 유천화씨가 1929 쯤에 녹음한 이호곡입니다. 시험에 따르면, erhu 노래 "한 궁전 가을 달" 은 같은 이름의 pipa 의 첫 번째 단락에서 유래했다. 다른 하나는 곡정이다. 한 악기의 악보가 다른 악보로 진화했다.
자신의 예술적 수단을 이용해 재창작을 함으로써 다른 음악적 이미지를 형성하고, 전체 노래는 고대 억압당한 궁녀들의 달에 대한 우울함과 울음을 표현하며 불행한 처지에 대한 동정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연악의 연주는 비비고, 노래하고, 미끄럽고, 누르는 등 다양한 기교를 운용하여, 풍격이 고풍스럽고, 정취가 넘친다. 그것은 산둥 연 음악의 대표 중 하나이다.
일곱 번째' 서부 까마귀 물놀이'
이것은 객가 곡의 걸작이다. 객도는 송말이 전란을 피하기 위해 광둥 () 조주 () 매현 () 등지로 이주한 중원 () 을 가리킨다. 그래서 조주 일대에 전해진' 객가 곡정' 은' 중주 고조 ()' 라고도 한다. 음악은 조주 음악 특유의' 중육음' 연주를 채택하여 특별한 지방색을 띠고 있다.
고쟁의 멜로디는 신선하고 명쾌하며, 음색이 낮은 코코넛 나무는 그 속에 삽입되어 시기적절하고 서로 잘 어우러져 묘하게 들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서부 까마귀가 물에서 장난치는 장면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여덟 번째 "동해어가"
장염이 1970 년대에 창작한 작품. 음악은 동해 어민들의 즐겁고 긴장된 노동생활과 새로운 생활에 대한 그들의 사랑과 동경을 표현했다. 음악 위, 아래? V 음으로 묘사된 파도, 호자 성조가 묘사한 노동 장면, 광활하고 격앙된 노래 주제, 각기 다른 측면에서 당대 어부들의 기질과 열정을 묘사했다.
제 9 부' 향산 사격 드럼'
1980 및 1983 에서 창작하여 제 6 회 아시아 음악 포럼에서 우수한 음악 작품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 노래는 Xi 안 드럼의 동명 음악과 고대 비파 송악 2 고가 창작한 것이다. 작가는 산시 진징의 기교를 참고하여 산시 지방극의 정취를 흡수하여 음악이 짙은 향토 정취로 가득 차게 했다.
악곡은 공산산산산범어, 공령의 의경, 그리고 사람들이 산에서 향불 파티를 열 때의 시끌벅적한 광경을 표현했다.
제 10 차' 전쟁 태풍'
1960 년대 중반, 상해 부두 노동자들이 태풍에 완강히 맞서 싸우는 정신은 왕장원에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음악은 다섯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부분은 부두에서 열렬히 기뻐하는 노동 장면을 묘사한다. 두 번째 부분은 특수한 연주 수법으로 바람의 울부짖음과 펜티엄 (펜티엄) 을 흉내낸다. 세 번째 부분은 점점 긴장되고 강렬한 음악 효과를 형성하며, 노동자들이 태풍에 맞서 싸우는 장면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제 4 부 멜로디가 넓어 태풍을 이겨낸 노동자들의 기쁨을 표현했다.
마지막으로, 첫 번째 부분의 재현은 음악의 기세가 웅장하고 이미지가 생동하여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