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신년 필사 내용은 20 자.

신년 필사 내용은 20 자.

설날은 중국 민간에서 가장 성대한 전통 명절이다. 기도, 오락, 음식을 하나로 모으는 민간 명절이다. 설날은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고대 연초에 새해를 기원하는 제사가 변천하여 계승과 발전에 풍부한 역사적 문화적 내포를 담고 있다. 세배 행사는 헌원, 복을 핵심으로, 낡은 것, 조상 제사, 엑소시즘, 풍작을 기원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내용이 풍부하고, 생동감 있고, 경사스럽고, 연미가 짙어 중화문명의 전통문화의 정수를 구현했다. 설 기간 동안 전국 각지에서 각종 신년 축하 행사가 열리는데, 지역문화에 따라 관습 내용이나 세부 사항도 차이가 있다.

설 풍습?

바쁜 해를 접다

군인과 토비를 훈련시킨 그 해의 23 일 또는 24 일 민간은' 어린 해' 라고 불리며, 사람들은 어려서부터' 바쁘다' 고 했다. 어린 해는 어느 날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다. 현지의 풍습으로 인해 어린 해라고 불리는 날은 다르다. 어린 시절 주요 민속활동에는 먼지 청소, 부뚜막 제사 등이 있었다. 청대 이전에 민간 전통의 소년 제사절은 섣달 이십사였다. 청나라 중후반 이후 황제의 가족은 섣달 23 일에 제천식을 거행했다. 돈을 아끼기 위해 부뚜막 신을 모시고 있기 때문에 북방 지역 민간도 잇달아 모방하고 있으며, 대부분 섣달 23 일에 명절을 보낸다. 남방의 대부분의 지역에서는 섣달 24 일에 음력설을 축하하는 낡은 전통이 여전히 남아 있다.

먼지를 접다

몇 년 전 바쁜 것은 주로 낡은 천이 새것으로 가는 것이고, 먼지를 쓸어버리는 것은 연전 낡은 천이 새로운 풍습 중 하나이다. 사람들은 "섣달 이십사, 집 청소" 라고 말한다. 23/24 가 끝나고 본격적인 설 준비를 시작했다. 먼지 청소는 연말 대청소이고, 북방은' 집 청소' 라고 하고, 남쪽은' 집 청소' 라고 부른다. 설날이 올 때마다 집집마다 환경을 청소하고, 각종 가전제품을 청소하고, 침구 커튼을 뜯고, 6 야드를 청소하고, 거미줄을 털고, 개수로 암거를 뚫어야 한다. 곳곳에 위생을 하고 깨끗하게 설을 맞이하는 즐거운 분위기가 넘쳐흐르고 있다.

민간설에 따르면' 먼지' 와' 진' 해음 때문에 설날에 먼지를 치우는 것은' 진부하지 않다' 는 뜻을 가지고 있다. 먼지를 쓸어버리는 목적은 청명 상서로운 해를 기원하기 위해 모든' 불운' 과' 악운' 을 없애는 것이다. 이 풍습은 사람들이 악을 피하고, 새해를 맞이하고, 상서로운 기도와 축원을 기탁하였다.

아궁이의 신에게 제사를 지내다

음력 12 월 23 일이나 24 일, 날이 어두워진 후에는 부엌 아궁이를 청소하고 오래된 부엌 아궁이를 떼어서 태워야 한다. 섣달 그믐날 아침, 새 그림과 술, 고기, 사탕, 사탕수수, 쌀과 등을 붙였다. 방치되고, 향이 불타고, 촛불이 켜지고, 종이 대포가 방출됩니다. 부뚜막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민간 활동은 진나라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지만, 처음에는 부뚜막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날이 어린 해에 있지 않았다. 정현의' 예주' 는 "(부뚜막 신) 이 세상에 살고, 작은 과실을 보는 것도 책임자다" 고 말했다. 전설에 의하면 섣달 그믐날부터 섣달 그믐날까지 요 며칠은 부뚜막 신이 궁으로 돌아오는 날이라고 한다. 섣달 그믐날은 다시 부뚜막 신에게 내려올 것이며, 백성은 설날 저녁 식사를 준비하기 전에 부뚜막 신의 신상을 먼저 걸어놓는다. 우리나라 진대 명인경 아라시 () 가 쓴' 지방풍경지' 에 따르면 "섣달 24 밤 아궁이 신에게 제사를 지낸다. 즉 다음날 하늘, 한 살, 그래서 아궁이의 하루를 먼저 제사한다" 고 기록되어 있다.

풍토인정: 장쑤 쑤저우 송대 시인 범성대는 일찍이' 제사 아궁이' 를 전해 송대 쑤저우 사람들이 아궁이를 보내는 풍습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그의 시에서는 이렇게 말한다. "옛날에는 부뚜막 왕자님이 월계 촛불 이십사, 부뚜막 할아버지께서 하늘에 말씀하시고, 운차마는 회고가 적고, 집에는 잔판이 많았다. 돼지머리는 익고, 물고기는 신선하고, 콩팥송분 미끼는 둥글다. 남자가 딸을 피하라고 제안하는 것은 술을 마시고 돈을 태우는 것이다. 너는 하인과 아들의 싸움을 맡을 수 없고, 너의 고양이와 개는 너를 만져도 화를 내지 않는다. " 천문까지 데려다 주고, 술에 취해 배부르게 하고, 숟가락 짧은 숟가락의 반복 운호 () 를 하지 말고, 시정에 점수를 구걸한다. "옛 쑤저우 사람들의 기억에 따르면' 설탕 덩어리' 외에도 종이말, 아궁이, 아궁이 등 다른 제물이 있다.

설시

[송]

왕안석

원일

폭죽의 굉음, 오래된 해가 지나갔다. 따뜻한 봄바람이 새해를 맞아 사람들은 새로 빚은 도살포도주를 즐겁게 마시고 있다.

수많은 집들이 밝게 빛나는 새해 날에는 새 도부로 낡은 도부를 바꾼다.

2

[송]

수시

세시를 지키다

자신이 몇 살인지 알고 싶어서 뱀이 계곡으로 가서 비늘이 반으로 떨어졌다. 누가 덮을 수 있습니까? 형세는 꼬리를 묶고 싶지만, 부지런하면 어떻게 해야 할지 알지만! 아이는 밥을 먹지 말라고 강요당했으니 함께 있으면 행복해야 한다. 닭이 울리지 마라, 더욱 사람을 무섭게 한다. 오랫동안 앉아 있다가 불빛이 떨어지자 나는 북두칠성을 바라보았다. 내년이면 없어지고, 나의 걱정도 허사였다. 오늘 밤까지 노력하면 소년은 자랑할 수 있다.

셋;삼;3

[돈]

최로

밤에 임신하는 것 말고는

여정은 먼 곳의 위험한 곳이고, 험한 길에서 도로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들쭉날쭉한 밤산 창백한 눈덩이, 타향의 외로운 촛불을 통해.

전문을 펴다

[돈]

류청청

새해에 일하다

새해가 오면 더욱 집이 그리웠고, 독립의 지평선은 참지 못하고 눈물을 흘렸다.

노년에 추방된 사람에게 봄이 내 앞에서 황급히 길을 재촉했다.

전문을 펴다

다섯;오;5

[송]

진관

\ "응우 엔 langgui, 티안 시앙 펭 유 깨진 감기."

비바람이 호남의 추위를 깨뜨렸다. 심원은 텅 비었다. 이위는 소한을 불었다. 긴 밤이었다.

고향의 꿈이 깨지고 영혼이 외로워졌다. 다사다난한 가을을 제외하고. 형양에는 거위 전서가 있다. 양천과 오언.

여섯;육

[돈]

맹호연

논가원의 날

어젯밤 북두칠성의 두자루가 동쪽으로 돌아서 오늘 아침에 다시 일어났다.

저는 마흔 살인데 관직은 없지만 농사를 짓는 것이 걱정입니다.

전문을 펴다

일곱

[돈]

맹호연

장소부, 음악성, 섣달 그믐 날

그동안 두 사람은 사이가 좋아서 서로 친밀함을 알고 있었다.

날이 어두워지면 사람들은 빨간 촛불을 켜고 친구들의 수세 잔치를 기다린다.

전문을 펴다

여덟;팔

[돈]

이세민

원일

고대는 봄빛을 비추고, 심각은 태양을 목욕한다. 붉은 궁벽에 채색 깃발이 나부끼고, 옥주렴이 여자들의 옥페에 부딪쳤다.

나는 고대의 통치자를 따라 예치로 나라를 다스렸으며, 결국 각 방면의 안정과 건강을 더욱 건강하게 했다. 폐하, 밀집된 복도에 메아리치는 대나무 음악입니다.

전문을 펴다

아홉;구;9

[돈]

"봉화 () 와 원일 () 은 대신에게, 백엽 () 은 응지해야 한다."

빔 조각 장치가 없으면 재료도 건축 재료가 아니다. 그러나 천년의 잎은 영원히 만년제잔이다.

10

[돈]

석청

"밤" (왕이가 쓴 시) 을 제외하고,

올해 오늘 밤은 끝났으니, 내년 내일 다시 재촉하겠습니다. 한기가 밤과 함께 가면 봄이 하나씩 온다.

색깔은 공기 중에 변하고 얼굴은 어둠 속에서 돌아온다. 사람은 풍경을 몰라 이미 뒷마당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