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독산: 독산의 지명에 모여 역사의 변천을 목격하지 말고 전통과 현대의 교감에서 문화유산을 보호한다.
독산: 독산의 지명에 모여 역사의 변천을 목격하지 말고 전통과 현대의 교감에서 문화유산을 보호한다.
독산현은 운귀고원에서 광서구릉지역으로의 과도지대에 위치해 있는데, 이곳의 카스트 지형은 고산 협곡, 용동, 각종 산봉우리괴석을 만들었다. 이곳은 예로부터 부이족과 묘족이 거주하고 있다.
독특한 지리적 위치가 독특한 지위를 만들었다. 독창 절정의 문화 융합을 연출하다.
독산 성 밖에 산봉우리가 하나 있다. 산형은 높지 않지만 평평한 댐 위에 외롭게 우뚝 솟아 있어 독수봉이라고 불린다. 서하객은' 구이저우 여행기' 에서 두수봉에 대해 이렇게 묘사했다. "산꼭대기에서 솟아올라 산 속에 우뚝 솟아 있는 산이 있다. 유명한 독산이라 주정부가 붙여진 이름이에요. " 여행자의 눈에는 이 산봉우리가 독산 지명의 유래이다.
이것은 독산현성의 간선도로, 오련대로, 한대 독산의 이름이다.
동한, 구이저우산 밖으로 나와 중원 문화를 탐구하고 한 세대의 대학이 되었다. 독특한 지리적 위치가 독산을 사방 회의의 중심으로 만들었다. 문화가 모이는 곳이며 정치적 각력의 무대가 되었다.
한 세대의 명유가 일생 동안 영산 문화를 고수하고 대대로 전해 내려오다.
고서는 고대인들이 시공간을 넘어 전달한 메시지이자 문화를 전승하는 방주이다. 그러나 고서 연구는 한 사람을 빼놓을 수 없다. 바로 만청대학자 모우지이다.
구이저우시개론' 은 총 33 권으로 시가 2000 여 곡을 수록했다. 모우지는 중국의 문맥이 구이저우에서도 끊이지 않고 활력이 넘친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다.
65438 부터 0865 까지 모우지는 금릉서점 편집장으로 초빙됐다. 그의 주재하에 전쟁에서 잃어버린 대량의 고서가 수집되고 구조되었다. 187 1 년, 모우지가 병으로 죽고' 사쿠전서' 잔본을 찾는 길이다.
이곳은 모우지가 젊었을 때 공부했던 곳이다. 어렸을 때 모우지는 남조 시인 사홀의 시' 죽외그림자' 에 따라 자신의 학교에' 영산초당'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스리랑카 사람들은 이미 죽었지만, 그가 발자국을 남긴 곳에서 전해 내려오는 중국 문맥은 여전히 끊임없이 이어져 있다.
심하대교는 인민전쟁의 역사를 목격하고 역사책을 영원히 실었다.
항일전쟁 때 독산은 쓰촨 (WHO) 로 통하는 중요한 관문이자 항일대후방의 중요한 허브였다. 난민의 유입과 함께 여기도 전시의' 작은 상해' 가 되었다.
1944, 1944 년 2 월 2 일 독산현성이 점령되고 일본군이 도시 안에서 불타고 약탈하며 전쟁이 되살아나면서 고성을' 지옥' 으로 만들었다. 일본군이 신하교로 진군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수교군은 결국 폭파하기로 결정했다.
일본군의 폭행은 독산 각족 자녀들을 일으켜 항쟁을 불러일으켰다. 이런 무기는 현지인들에게 고양이 포크라고 불린다. 당시 부이족은 바로 이런 원시 무기로 적의 총포에 대항하는 것이었다.
심하교 전투 이후 일본군이 연이어 패배하자 중국 국민들은 마침내 항일전쟁의 승리를 거두었다. 북쪽에는 노구교가 있고, 남쪽에는 심하교가 있다' 는 역사학자들이 중국에 대한 전면적인 항전에 대한 간략한 총결산이며, 심하교 1 차 세계대전의 중대한 의의를 설명하였다.
독산화등이 찬란하고 시대정신이 변화무쌍하다
서남과 중원 문화 교류가 잦아짐에 따라 등롱이 독산으로 전해졌다.
다른 곳의 화등 예술 형식과는 달리 독산 화등극은 풍부한 성강 변화뿐만 아니라 대량의 부채파 동작과 형체 조형도 가지고 있다. 공연할 때 연예인들은 모두 노래와 춤을 추고, 노래를 부르면서 노는 것이 매우 훌륭하다.
1980 년대에 독산현은 전문적인 꽃등 공연 팀을 설립하여 많은 현대 제재의 꽃등 프로그램을 창작하고 공연했다.
2009 년 3 월 16 일 독산등회 배우가 비엔나 금빛 홀에 올라 전통적인 독산등잔으로 음악성을 감동시켰다. 독산화등극은 시대의 변천을 거쳐 한 가지 이치를 반복해서 이야기했다. 깊이 뿌리를 내려야만 무럭무럭 성장할 수 있다. 이것이 독산 문화의 원천이기도 하다.
맛있는 음식은 청춘 시절의 기억 발전에 대한 잊을 수 없는 지방맛을 불러일으켰다.
40 여 년 전, 구양은 독산등회의 청년 배우로, 극단과 함께 시골에 내려가 대중을 위해 등잔회를 공연하는 경우가 많았다. 농촌 조건은 힘들지만 마을 사람들은 늘 평소 아까워하지 않는 좋은 음식을 꺼내 손님을 대접한다. 구양이 정통 독산 삼마늘을 먹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서남 산간 지역의 습한 기후에서 산은 구이저우식 문화의 중요한 요소, 특히 독산 삼산이 되었다. 세 가지 산은 각각 염산, 새우산, 구린산으로 재질이 다르고 관행이 비슷하다.
삼산은 독산인의 가난한 테이블에서 가장 중요한 음식이었다. 지금 사람들의 생활은 풍요롭고, 삼산은 조미료의 조연으로 더 많이 존재한다. 시대가 변하고 있지만 진실하고 순박한 인정은 이 땅에서 사라지지 않았다. 평범하지만 평범하지 않다. 독산의 음식이자 독산의 진성이다.
녹수 청산을 보호하고 문화유산을 이어가다
하늘에서 독산이 내려다보이는 이 녹지는 독류강의 발원지로 자연적으로 형성된 습지와 산맥뿐만 아니라 넓은 농지도 있다.
20 13, 구이저우도 류강원 습지 성급 자연보호구가 정식으로 설립되었습니다.
녹수 청산도 실질적인 경제적 이익을 가져오고 있다. 독산현에서 생산된 이탄 이끼는 이미 해외로 수출되었다.
독산현 사자산 희망 초등학교는 구이저우성 최초의 희망 초등학교이다. 아이들은 독산 전통 민요인 모가의 노래를 공연하고 있다. 독산현은 전통문화를 보호하기 위해 민족문화교육공사를 시작해 꽃등춤, 모가타곡 등 민족가무를 교재에 포함시켜 이런 전승반을 개설했다.
독산인들은 이 그늘과 소중한 문화유산을 보호하고 있다. 독산의 날개이자 진정한 희망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2000 여 년의 역사, 독산은 융합 과정에서 자신의 발걸음을 조절하며 변화 과정에서 자신의 위치를 찾았습니다. 새로운 시대에, 그것은 또한 새로운 발전 모델을 창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영상으로 현재를 기록하고, 장소로 중국을 표현하다.
어제의 변화, 오늘의 영상, 내일의 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