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왜 용은 중국의 상징인가?
왜 용은 중국의 상징인가?
구오: 보통 뿔이 없는 용을 구렁이라고 불러요? 얕은 모래, 기목? 9 희망 남자흉⑹ 해골 댐 급여 절도 또는 이집트 중지? Huoqiao Huan 의 강도? ! 붕대를 풀고 마음을 가다듬어? 사레가 비겁한데 ... A 거리가 으스대요 ... 5? 순사, 순사, 기목? 푸우? 아; 에봇 기계 우아한 설탕? 목축업? 푸우? 자랑 스럽습니까? 철자? 석 박자 사냥, 짧은 음식, 태만한 비만? 심토가 작은 팔을 묶고, 말씨를 묶는다. (《・・・・・・・・》) 흠? < P > 은 용속의 뱀형 신기한 물건이며, 뿔이 없는 초기 용이다.' 광아' 집에는' 뿔이 없는 말 드래곤' 이라는 묘사가 있다. 텅스텐에 대해서도 두 가지 설이 있다. 하나는 노란 뿔이 없는 용을 가리키고, 다른 하나는 암컷의 용을 가리키며,' 한서 사마상루전' 에는' 적치, 암룡도' 라는 주석이 있어 출토된 전국 옥페에는 용합체의 모양이 장식되어 있다. 춘추에서 진한까지 청동기, 옥조각, 구리거울, 건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모양을 장식한다. 그 형태는 단치, 쌍치, 삼치, 오치, 심지어 여러 가지이다. 간판을 붙이거나, 고리형을 입거나, 두루마리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또한, bogu 드래곤, 링 드래곤 및 기타 다양한 변화가 있습니다.
주꾸미: 보통 홍수를 일으킬 수 있는 비늘이 있는 용을 가리킨다. 전설에 따르면, 용은 물을 얻으면 구름을 안개로 만들고 우주를 비울 수 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문에서 흔히 재능 있는 사람이 시전 기회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주꾸미의 내력과 모양에 관해서는 고전 문헌에서 설이 다르다. 어떤 것은' 용은 뿔이 없다', 어떤 것은' 비늘이 있다' 고 말한다. 그리고 \ "묵객 스윙 코뿔소 \" 볼륨 3 은 좀 더 구체적입니다: 뱀과 같은 주꾸미 모양, 첫 번째는 호랑이, 노인, 수장 까지, 계담석혈 아래에 많이 살고, 소리는 우명 같다. 주꾸미가 해안이나 계곡의 행인을 보면, 즉 입에 군침이 도는 것을 보고, 사람을 물에 빠뜨리게 한다. 즉 겨드랑이에 피를 빨아 피를 빨아먹는 것이다. 피가 끝까지 빠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해안인과 보트 사람들은 종종 고통을 겪습니다. 남조 송유의경' 세설신어' 에는 주처가 물에 들어가 3 일 3 박 참주하고 돌아오는 이야기가 있다. 주꾸미는 악어일 수 있다.
각룡: 뿔이 있는 용을 가리킵니다. 《서술이기》에 따르면, "주꾸미는 천년이 용이 되고, 용은 5 년이 각룡이 된다." 각룡은 바로 용중의 노인이다.
응룡: 날개가 있는 용을 응룡이라고 합니다. 서술이기' 에 따르면 "용은 5 년은 각용이고 천년은 응용이다" 며, 응룡은 용중의 정밀이라고 할 수 있어 날개가 돋아났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응룡은 옛날 황제의 신룡으로 황제의 명령에 따라 치우를 토벌하고 치우를 죽이고 공신이 된 적이 있다고 한다. 우치홍수 때, 용은 꼬리로 바닥을 쓸고, 홍수를 소홀히 하고 공을 세웠는데, 이 용은 일명 황룡, 황룡은 응룡이었으므로 응룡은 우의 공신이었다. 응룡의 특징은 쌍날개, 비늘 등뼈, 머리가 크고 길고, 입맞춤이 뾰족하고, 코, 눈, 귀가 작고, 눈시울이 크고, 눈썹활이 높고, 치아리, 이마가 튀어나오고, 목이 가늘고 배가 크고, 꼬리가 길고, 사지가 강하며, 날개가 나는 양자악어 같다. 전국 시대의 옥조각, 한대의 석각, 비단화, 칠기에 응룡의 이미지가 자주 나타난다.
용: 불로 겁을 주는 용이에요. 온몸에 자불이 휘감겨 있고, 용들이 지나가는 곳이 있으면 모든 물체는 다 타 버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용: 땅에 칩거하고 승천하지 않은 용을 가리키며, 용의 모양은 판곡으로 둘러싸여 있다. 우리나라 고대 건물에서는 일반적으로 기둥에 감겨 있는 용과 장식장량, 천장에 있는 용을 모두 습관적으로 텅스텐이라고 부른다. 태평어람' 에서는 용에 대해 또 다른 해석이 있다. "용은 길이가 4 장, 검고 검고, 붉은 띠가 금문처럼, 늘 물과 함께 내려와 바다로 들어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독이 있으면 사람을 다치게 하면 죽는다. " 용과 주꾸미, 뱀 등을 섞었다. < P > 청룡:' 사령' 이나' 사신' 중 하나로 창룡이라고도 합니다. 우리나라 고대 천문학자들은 하늘의 별들을 28 개의 별구, 즉 28 숙으로 나누어 달의 운행과 계절을 관찰하고, 28 숙을 각각 4 조로 나누며, 각각 에돔, 남, 서, 북의 4 개 방위, 청청, 빨강, 흰색, 흑네 가지 색깔과 용, 새, 새, 새, 새, 새, 새, 새, 새, 새, 새, 새, 새 용은 동방, 청색, 포로를' 동궁 청룡' 이라고 부른다. 진나라와 한 왕조에 이르자 이' 사상' 은 또' 사영' 이나' 사신' (용 봉황 거북 린) 으로 바뀌었고 신비로운 색채도 점점 짙어지고 있다. 남양한화관에 현존하는 한대' 동궁 창룡별자리' 초상화석은 용과 18 개의 별, 옥면제와 두꺼비가 새겨진 달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 용은 전체 창룡별자리의 상징이다. 한대의 초상화 벽돌, 돌, 기와에는 대량의' 사령' 이미지가 있다. < P > 어화용: 용두어신의 용이자' 용어 상호 변화' 의 한 형태인데, 이런 형태는 우리나라 고대에 이미 존재했다. 설원' 에는' 옛날 백룡하청냉의 연화가 물고기로 변했다' 는 기록이 있다.' 장안소문' 은' 동해대어화 용화' 와 민간에서 전해지는 잉어가 용문을 뛰어넘는 등 모두 용어가 서로 변하는 관계를 다루고 있다. 이런 조형은 일찍이 상대 말기부터 옥조각에 등장해 역대 발전을 이루었다. < P > 용 형식 < P > 좌용: 정수리 위좌의 형태로 머리 정면을 향하고, 턱 아래에 불덩이를 상설하고, 네 발톱은 다른 형태로 네 방향으로 뻗어나가고, 용은 위로 웅크리고 아래로 구부려 호를 구부려 자세를 단정하게 한다. 좌룡은 일반적으로 중심 위치에 설립되어 엄숙하고 엄숙하며 상하 또는 좌우에 펜티엄 행룡이 자주 받쳐져 있다. 봉건 사회에서 좌룡은 일종의 존귀한 용문상이다.
행룡: 천천히 걷고, 전체 용은 수평 상태의 양수 측면입니다. 행룡은 종종 쌍쌍의 상대적 장식을 하여 쌍룡극 구슬을 구성하는 장면으로, 전우 정면의 이중심심, 그릇의 좁고 긴 장식면에도 자주 쓰인다. 만약 단상으로 나타난다면, 용의 머리는 늘 뒤를 돌아보며 화면을 더욱 생동감 있게 한다. < P > 승룡: 머리가 위에 있고, 펜티엄 날며, 떠오르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수도꼭지가 왼쪽 위로 올라가면' 왼쪽 용승룡' 이라고 하고, 수도꼭지는 오른쪽 위로 날아올라' 오른쪽 용승룡' 이라고 부른다. 승룡은 또 완급점을 가지고 있고, 승진이 느린 자는, 너는' 천천히 승룡' 이다. 승진이 비교적 급한 사람은 "급승용" 이라고 부른다. 머리 위에 있는 승룡은 또 아래로 내려가는 움직임을' 회강룡' 이라고 부른다. < P > 드롭 드래곤: 머리 아래, 펜티엄 비행, 하향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수도꼭지가 왼쪽 아래로 내려가면' 왼쪽 하강용' 이라고 하고, 수도꼭지가 오른쪽 아래로 내려가면' 오른쪽 하강용' 이라고 부른다. 용과 완급이 있고, 하강이 느린 자는' 완강용' 이라고 부른다. 급강하하는 자는' 급강하용' 이라고 부른다. 머리 아래에 있는 강룡은 또 위로 올라가는 기세로' 반등용' 또는' 거꾸로 매달린 용' 이라고 불린다. < P > 쌍용극주: 두 마리의 용이 장난치거나 날치기하는 불구슬의 표현. 그것의 기원은 천문학의 행성 운행도에서 나왔고, 불주는 달에서 진화한 것이다. 한나라부터 쌍룡극주는 상서로운 경사스러운 장식무늬가 되어 건축채화와 고귀하고 번화한 그릇 장식에 많이 사용되었다. 쌍룡의 형태는 장식된 면적에 따라 다르며, 긴 막대라면 두 용은 좌우 양쪽에 대칭으로 세워져 용의 자세를 취하고 있다. 정사각형 또는 원형인 경우 (이 형태와 비슷한 덩어리 포함) 두 용은 위아래로 대각선으로 배열되어 있고, 위에는 용을 내리고, 아래는 용을 올리는 것이다. 긴 막대든 덩어리 모양이든 불주가 중간에 있어 활발하고 생동감 있는 기세를 보였다.
Yunlong: 구름 속의 펜티엄 용을 나타냅니다. 용과 구름은 결합되어 있고, 구름은 용을 생산하는 기초이다. 그리고 용의 쉿 숨이 구름이 되었다. 운룡무늬는 구름과 용의 * * * 동체로 용의 머리, 꼬리, 발을' 분리' 하고 추상적인 구름과 융합해 구름과 비운처럼 용비룡처럼 신비로운 패턴을 보여준다. < P > 초룡: 용의 이미지가 들어 있는 두루마리 풀무늬로,' 두루마리 풀 얽힌 지룡' 이라고도 합니다. 머리는 뚜렷한 수도꼭지 특징을 가지고 있고, 몸, 꼬리, 사지는 모두 두루마리 무늬가 되었다. 전체는 종종' S' 형의 주요 선율을 드러내며' S' 를 계속 확장해 계속되는 환생의 예술적 효과를 낳는다. 머리와 곱슬곱슬한 볼륨의 풍부한 변화는 움직임이 들쭉날쭉하고, 서로 호응하며, 층이 풍부한 화면을 형성한다. 구도에서는 균형 잡힌 형식을 채택하여 곡선미를 중시하고, 동율감이 풍부하다. 표현형식에서는 낭만주의 수법을 이용해 상서로운 의미를 지닌' 여의무늬' 내용을 하나의 화면으로 종합해 상상의 여지를 준다. 두루마리 풀 얽힌 가지 무늬는 종종 건축 가구 그릇의 장식에 적용된다. < P > 용에서 유괴하다: 초룡에서 유래하고, 또 초룡에서 태어나 독특한 표현 형식을 형성한다. 용에서 꺾인 선 장식이 우뚝 솟아 있고 딱딱하며 꺾인 곳은 둥근 뿔을 띠고 있다. 용의 머리도 네모난 원으로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루고 간결하고 명쾌하며 장식적인 의미가 있어 가구, 인테리어 및 건물의 틀에 자주 쓰인다.
단룡: 용의 체형을 원형으로 맞추면 단룡이라고 합니다. 그것은 당대에서 유래한 것으로, 명청 때 운용이 비교적 보편적이다. 4 단용',' 8 단용' 등의 단화는 당시의 관복 제도로 정해졌다. 즉 한 벌에 4 ~ 8 개의 단룡이 가장 존귀하다. 이후 1 단, 12 단, 16 단, 24 단으로 발전했고, 사용 범위도 완화되고, 비단, 자수, 도자기, 건축, 가구 등 장식에 모두 단룡이 있고, 단룡의 적용성이 강하며, 용의 무결성도 유지되고, 장식맛도 짙고, 응용도 매우 광범위하다. 단룡의 표현 형식도 풍부하다.' 좌룡단',' 승룡단',' 강룡단' 등이 있다. 단룡의 동그란 가장자리에는 물결, 뜻대로, 초룡 등 무늬가 장식되어 있어 선관용 무늬가 화려하고 풍부하다.
왜 우리 중화민족은 용의 후손이라고 합니까? < P > 중국 고대 신화 중 인류는 여와가 황토를 빚어 만든 것이다. 여와는 인류를 창조했는데, 그렇다면 여와는 그녀 자신이 또 누가 창조했는가? 보편적인 말에 따르면, 여와는 최초로 뱀으로 토템을 하는 민족을 위해 창조된 것이다.
토템이란 무엇입니까? 토템 (totem) 은 원시 사회 씨족의 상징이다. 토템 신앙은 매우 원시적인 신앙이다. 뱀 토템의 색채는 여와 복희 등의 이미지에서 뚜렷이 드러난다. 뱀 토템은 분포가 매우 넓어서 현재 주로 우리나라의 동남부와 남서부에 집중되어 있다. 수천 년 동안 끊임없이 이주하면서 각 민족의 문화가 서로 융합되어, 뱀 토템이 장강 남북으로 두루 퍼져 대만의 고산족, 하이난의 여족에는 모두 뱀 토템의 유적이나 풍습이 있다. 뱀을 토템으로 삼는 지역에서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뱀' 을' 용' 의 원형으로 인식하고,' 용' 은' 뱀' 의 신성을 보여준다. 그래서 장쑤, 절강, 안후이 일대에서는 뱀을' 창룡',' 천룡',' 집용' 등으로 부르고, 광둥, 광시, 복건 등지에서는 일부 민족이' 용종',' 용인',' 용가구' 라고 자처하며 사묘를 짓는다. < P > 이로써 우리 중화민족은 용의 후손이며 깊은 역사적 연원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용은 중국인의 상징이며, 중화민족은 자랑스럽게 자신을' 용의 후손' 이라고 여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