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치원 소반 강의 원고

유치원 소반 강의 원고

걸출한 선생님으로서 원고를 쓰는 것은 필수적이다. 강의가 성공하기 위한 전제 조건이다. 빨리 와서 강의원고가 어떻게 쓰여졌는지 참고하세요! 다음은 제가 정리한 유치원 소반 강의고 4 편인데 참고용으로만 쓰니까 같이 보러 오세요. 유치원 소반 원고 편 1

1, 교재:

1, 교재의 내용 상태 분석:

1), 일상생활에서 게임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활동 방식이다. 숨바꼭질' 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게임 중 하나다. 특히 소반 아이들은 활발하고 활발하며 더욱 흥미를 느낀다. 개요 에 따르면 아이 는 교육 활동 의 적극적 인 참여자 가 아니라 활동 내용 은 반드시 아이 의 취미, 필요, 수용 능력 에 부합 해 아이 가 최근 목표 발전 구역 으로 발전 했 다. (

2), 3-4 세 아이들은 활발하고 활발하며 언어의 급격한 발전 시기이지만, 상대방의 위치 단어의 이해, 파악, 운용은 그들에게 어느 정도 어려움이 있으며, 일상생활에서는' 장난감을 책상 위에 올려주세요',' 접시를 작은 통에 넣으세요' 와 같이 자주 사용해야 한다

3), "개요" 목표에 따르면, 아이들의 활동 참여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체험표현에서는 언어, 동작, 표정 등을 적극 활용해 창조적으로 표현하고 표현하고, 교재를 열심히 연구하고 분석하는 기초 위에서 과감하게 교재를 창작 (마지막 링크) 해 아이들의 창의적 사고를 더욱 발전시켰다고 지적했다. 활동 중에 나는 게임으로 활동 전반에 걸쳐 멀티미디어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환경과의 상호 작용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했다.

2, 활동 목표: < P > "개요" 와 교육 내용에 따르면, 아이의 실제 발전 수준을 결합하여, 나는 아이의 최근 발전 지역 발전에 적합한 네 가지 목표를 세웠다.

1), 게임을 통해 아이들에게 이해시키고, 방위어를 익히고, 정확하고 유연한 것을 초보적으로 배웠다.

2), 아이들이 언어, 동작, 표정 등을 이용하여 창조적으로 표현하고 표현하도록 지도한다. (

3), 게임 형식으로 아이들의 활동 참여 흥미를 자극하고, * * * 게임의 즐거움을 즐겨라. (

4), 게임을 통해 아이에게 어머니의 말을 듣고 철이 들고 말을 잘 듣는 좋은 아이가 되도록 한다.

3, 행사의 중점, 난점:

1), 중점:' 개요' 와 아이의 기존 경험, 수준에 따라 이 행사의 중점은 아이가 방위어를 제대로 활용해 작은 동물의 위치를 표현할 수 있다는 점이다. < P > 의 중점 돌파를 위한 방법은 아이가 이미 생활경험이 있는 기초 위에서' 친구를 찾는 게임' 을 이용해 방위사를 초보적으로 느끼는 것이다. 또' 고양이 찾기' 게임을 통해 어린이들이 고양이의 위치를 관찰하고, 위치를 찾고, 방위어를 파악하고, 이해하며, 적극적이고 효과적인 사제 상호 작용을 만들어 중점이 해결되도록 지도한다.

2), 어려움: 창의적인 게임에서 방위어를 유연하게 사용하고 완전한 문장으로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난점을 돌파하기 위한 방법은 아이를 위해 느슨하고 유쾌한 활동 분위기를 조성하고 격려, 표창, 지도, 개별지도 방법을 채택하여 아이들이 대담하게 상상하고 표현하게 하여 창조적 사고를 발전시켜 게임에서 난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 P > 아이의 심신 발달 특성, 나이 특성, 행사 중 운용되는 방법, 수단은 감성, 체험성 등을 중시한다. < P > 2, 교구, 학구:

1, 지식경험 준비: 일상생활의 각 부분을 활용해 초보적으로 아이들에게 방위사를 느끼게 하고, 아이의 생활경험을 풍부하게 한다.

2, 물질적 준비:

1), 멀티미디어 컴퓨터 코스웨어, 녹음기, 테이프 (음악 테이프 및 교사가 말하는 테이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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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게임 환경 조성: 활동실 곳곳에 봉제장난감을 숨겨주세요. (

4), 아이들에게 각종 은신처를 제공하는 소품. < P > 셋, 교법, 학법:

1, 교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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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교육 과정에서 저는' 다중지능' 이라는 개념에 스며들어 각 분야의 지식을 유기적으로' 통합' 했습니다. 예를 들어, 언어 활동에 "문맹 퇴치" 교육을 침투합니다. 새끼 고양이를 찾는 과정에서 아이들에게 숫자를 느끼게 하는 개념; 마지막 부분에서 스포츠 게임의 즐거움을 느끼고, 아이의 규칙의식을 키우는 등. (

3), 또한 이 활동은 오래된 수업이고, 활동 구조는 진보적인 관계, 즉 관심-게임-창조, 즉 아이들의 활동 참여를 자극하는 시나리오를 만드는 것이다. 게임의 형식을 이용하여 방위어를 배워서 요점을 해결하다. 마지막으로 창의적 게임에서 아이의 감정 표현, 언어 표현, 창의적 사고를 발전시키고 향상시킨다.

2, 학법: < P > 행사에서 나는 아이들에게 게임 조작법, 관찰법, 귀납법을 이용해 지식을 얻도록 지도했다. 아이가 학습의 주인이기 때문에, 나는 아이들이 눈으로 보고, 입으로 말하고, 머리로 생각하고, 동작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게임의 상황을 만들어, 전심전력으로 활동에 몰두하고, 창조적 게임에서 아이들이 다른 동작, 표정, 동반자와 함께 자신의 숨은 위치를 표현하도록 지도하고, 아이들에게 자유롭게 보여줄 수 있는 공간을 충분히 제공한다. < P > 4, 교학절차:

1, 시나리오 만들기, 아이들의 활동 참여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3 분)

게임' 친구 찾기':

교사' 어린이, 아까 우리 반에 몇 명의 작은 손님이 왔어요? 어, 어? 그들은 어디로 갔습니까? 우리 같이 찾아보자, 알았지? 그들이 어디에 숨어 있는지 보세요. " < P > 이 코너에서는 아이가 수업 전에 이미 봉제장난감을 알게 됐고,' 친구 찾기' 형식으로 기존 경험을 활용해 게임을 하도록 독려하고, 동반자와의 협동게임의 즐거움을 체험하고, 교류에서 방위어 사용을 초보적으로 배우고 있다. 예 ... 위, 위 ... 아래, 안에 ... 또 이 가운데 수학 지식을 활동에 스며들고, 한 번 찾아 헤아려 세어 아이들이 수를 인식할 수 있게 하는 개념을 찾아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2, 코스웨어 감상, 이야기의 형식으로 아이들이 방위어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법을 배우도록 돕는다. (5 분)

교사: "들어 봐, 누가 왔어? (고양이 엄마) 아이가 녹음을 듣도록 지도하자 선생님은 물었다. "고양이 엄마는 왜 그렇게 조급해? 그 아기는 어디로 갔습니까? 클릭합니다 < P > 선생님은 아이들이 코스웨어를 보고, 아이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휴리스틱한 언어로 질문하여 아이들이 방위어를 익히고 이해하도록 지도한다. < P > 이 과정에서 코스웨어의 전시는 아이들의 활동 참여에 대한 흥미를 더욱 불러일으켰다. 고양이를 찾아 아이에게 이해시키고, 방위사를 장악하게 하고, 그 중에서도 아이의 감정을 발전시키고, 관심을 이해하고, 어려운 사람을 도우며, < P > 는 여기저기 뛰어다니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알고, 집에서 말을 잘 들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또 고양이를 찾는 과정에서 고양이 아기의 이름이 숨겨져 문해교육이 침투했다.

3, 게임 활동: (7 분)

1), 게임: 숨바꼭질 < P > 교사: "지금 저는 고양이 엄마입니다. 당신들은 고양이 아기입니다. 우리 같이 숨바꼭질 게임을 할까요?" (음악을 들으며 게임을 한다) < P > 선생님은 캐릭터를 바꿔서 엄마의 캐릭터로 게임을 관통하며 아이들과 숨바꼭질하는 게임을 하고 게임의 규칙을 제시했다. (음악을 듣고 게임을 하고 소품을 이용해 아기를 숨기게 하고, 엄마가 찾으면 아기가 엄마에게 자신이 어디에 숨어 있는지 빨리 알려줘야 한다.), 게임 중 교사는 아이가 사용하는 방위어가 맞는지 주의깊게 듣고, 제때에 지도하고, 이 과정의 목적은 아이들이 게임 형식을 통해 방위어를 정확하고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선생님과 게임을 통해 아이의 정서가 매우 높아져 다음 부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는 것이다. (

2), 창조게임: < P >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행동으로 자신이 어디에 숨어 있는지를 표현하고, 대담하게 상상하도록 격려하며, 아이와 동반자가 함께 행동하도록 고무시켜 동작, 표정뿐만 아니라 정확하고 적절한 방위어로 표현하도록 요구하였다. < P > 이 행사에서 아이들은 패러디, 혁신, 아이의 상대편 단어 이해, 융통성 있는 활용을 공고히 할 뿐만 아니라, 아이의 창조적 사고를 발전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반자와의 협동게임의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게 해 자율성, 창조, 협동을 충분히 보여주는 현대어린이들의 학습 방식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4, 끝부분:

얘들아, 이렇게 오랫동안 놀다가 날이 어두워질 것 같아! 우리 집에 가야겠어, 엄마 곁으로 빨리 와, 절대 잃어버리지 마, 그렇지 않으면 엄마가 걱정하고 조급해할 거야! (음악 듣기 출발)

5, 행사 연장: < P

5, 활동평가:

이 행사는 전적으로 아이의 현실에서 출발하여 아이의 나이 특성과 심신 발전의 특징에 맞게 설계되어, 행사 전반에 걸쳐 아이들은 항상 자주적이고 긍정적인 상태에 있으며, 교육 목표를 더 잘 달성할 수 있다. 유치원 소반 원고 편 2

여러분 심사위원 선생님 안녕하세요! 저는 xx 호 선수입니다. 내가 강의하는 제목은 소반 언어로 활동' 내가 좋아하는 과일' 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교재, 학습 분석, 활동 목표, 활동 준비, 교수법, 학습 및 활동 과정 등 여러 방면에서 이번 활동에 대한 나의 이해와 인식을 상세히 설명하겠습니다. < P > 1, 교재 < P > 라는 행사 소재는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과일에서 유래한 것으로 유아들이 비교적 익숙하고 좋아하는 음식이다. 소반 유아들에게 그들은 과일을 즐겨 먹지만, 과일의 주요 특징과 과일의 장점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한다. 본 행사는 관찰, 추측, 토론, 그림 그리기 등 일련의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흔히 볼 수 있는 과일의 특징을 알게 하고, 과일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고, 과일에 대한 사랑을 깊어지게 하며, 어린이들이 과일을 즐겨 먹는 감정을 불러일으킨다. 유아에 가까운 생활은 유아의 경험을 향상시키고 유아의 시야를 넓히는 데 도움이 된다. < P > 2. 학정분석 < P > 과일은 유아에게 흔히 볼 수 있는 음식이다. 유아들은 흔히 볼 수 있는 과일의 이름을 말할 수 있지만, 그 주요 특징과 몸에 좋은 점은 잘 알지 못한다. 유아 교사의 지식 전수가 필요하다. 유아의 탐구능력이 비교적 강하기 때문에 지식을 다양한 표현 방식에 융합할 수 있다. < P > 셋, 활동 목표 < P > 이번 교육활동은 소반 유아의 나이 특성과 언어 발달 수준을 결합한다. 즉 소반 유아는 나이가 어리고 언어 표현이 불분명하며 자기 중심적이다. 그래서 저는 인지, 능력, 감정의 세 가지 측면에서 이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1 인지상: 몇 가지 흔한 과일의 이름과 주요 특징을 말할 수 있다

2 능력상:' 나는 좋아한다 ...',' 그 색깔, 모양, 맛' 의 문장형

3 감정상: 각종 과일을 좋아하고 과일을 많이 먹는 것이 좋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리고' 나는 좋아한다 ......, 그것의 색깔, 모양, 맛' 이라는 문구형 < P > 활동난점: 과일이 좋다는 것을 알고 과일을 즐겨 먹는 것 < P > 5, 활동준비 < P > 경험준비: 어린이들이 흔히 볼 수 있는 과일에 대해 어느 정도 인지경험 < 화지브러쉬 < P > 6, 교육방법 < P > (1) 교육심리학 < P > 교육심리학은 "학습자가 동시에 다양한 인식통로를 개방하는 것이 하나의 인식채널만 개방하는 것보다 학습 대상을 더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유아의 학습 상황에 따라 이번 행사에서는 주로 다음과 같은 교수법을 사용했다.

1, 직관적 시범법: 과일사진을 전시함으로써 어린이들이 과일에 대해 더 직관적인 이미지를 가질 수 있도록 합니다.

2, 게임법: 게임은 유아의 기본 행사로 교육적, 오락적, 창조성을 가지고 있다. 이번 행사는 퀴즈 게임 형식으로 어린이들에게 흔한 과일의 주요 특징을 알리고' 나는 좋아한다 ...',' 색깔, 모양, 맛' 을 활용해 동료들과 소통하는 법을 배운다.

3, 관찰지도법 맛' < P > (2) 학법 < P > 전체 활동 나는 유아를 주체로 하고, 달라진' 나를 배우라' 는 것을 지금의' 나는 배우겠다' 로, 유아들이 보고, 추측하고, 말하고, 그림을 그리는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활동의 중난점을 파악하게 한다. 나는 주로 유아에게

1, 시식법: 2 단계 조작활동에서 유아를 지도하고 독려한다. "나는 좋아한다. 。 。 。 그것의 색깔, 모양, 맛' 은 흔히 볼 수 있는 과일의 특징

2, 서술법: 주요 교회 유아들은 질문에 정확하게 대답하고 자신의 생각과 관행을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다. 행사 중 저는 다양한 형태의 질문과 안내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강의할 수 있는 공간

7, 강의절차

(1) 를 주제로 곧장 달려가 과일사진

를 보여 단도직입적으로 아이들에게 과일을 즐겨 먹도록 요청했습니다. 오늘 선생님께서 과일을 좀 가져오셨으니 어린이를 초대하고 싶습니다 PPT 사진을 제시하고 선생님이 좋아하는 과일을 끌어내어 퀴즈로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 P > (2) 퀴즈게임 < P > 이 코너는 아이들에게 내가 과일을 좋아한다고 말했지만, 지금은 말하고 싶지 않다. 나는 지금 퀴즈로 알아맞혀 보자. 어느 어린이가 맞는지 알아맞혀 볼까?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 P > 형제 몇 명은 정말 상냥하여 매일 나란히 앉아, 어렸을 때는 녹색옷을 즐겨 입고, 늘 노란 옷을 입는다. 바나나 < P > 그리고 유아의 접촉을 유도한다. 나는 바나나를 좋아한다. 구불하다. 그 색깔은 황금색이며 달콤하게 먹는다. < P > (3) 어린이들에게 < P > 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과일을 큰 소리로 말하고 그 주요 특징을 말하라고 물어본다. 동시에 선생님은 그들에게' 나는 좋아한다' 는 것을 가르쳐 주었다. 。 。 。 。 , 그것의 색깔, 모양, 맛 "은 자신이 좋아하는 과일 < P > (4) 과일을 먹는 것이 몸에 좋은 점을 이해한다. < P > 어린이들은 흔한 과일의 주요 특징을 알고 "나는 좋아한다" 고 말하는 법을 배웠다. 。 。 。 , 모양, 색상, 맛. 。 . " 앞으로 아이들에게 과일 영양이 풍부하다고 말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