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산둥성 춘절의 민속풍속은 무엇인가요? 온라인에서 기다려주세요! ! !
산둥성 춘절의 민속풍속은 무엇인가요? 온라인에서 기다려주세요! ! !
등축제 전날 웨이청구의 2006년 '하덕배' 봄 축제 민속예술 공연과 제1회 등불 대회가 시작됐다. 이번 문화공연은 웨이청구 각 거리, 마을, 개발구별로 구성된 공연팀 형태로 진행됐다. 수레 13개, 허리북 8개 팀, 곡예 18가지, 용등 14개가 경쟁을 펼칩니다. 동시에 지역 내 첫 번째 등불 대회도 열렸습니다. 각 거리 사무소에서는 숙련된 장인을 조직하여 독특한 모양, 밝은 색상, 혁신적인 콘텐츠로 200개 이상의 등불을 정성스럽게 만들었습니다. 지역의 조화로운 사회와 현대 농촌의 새로운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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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달이 한 해의 시작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를 새해의 행운이나 불운의 징조로 간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구정에는 많은 "금기 사항"이 있습니다.
언어:
파괴, 손상, 파괴, 죽음, 빛, 유령, 살생, 질병, 고통, 상실, 가난 등과 같은 불운한 단어를 말하는 것은 금기입니다. . 울음은 "운이 없다"는 뜻이고 질병과 불행을 의미하기 때문에 아기가 우는 것도 금기시됩니다. 그러므로 이날 아이가 문제를 일으키더라도 때리거나 꾸짖어서는 안 됩니다. 아이가 하염없이 울지 않도록 말입니다.
행동 측면:
컵, 접시, 그릇, 접시를 다룰 때 깨지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세요. 실수로 깨진 경우, 참석한 사람들은 즉시 몇 가지 상서로운 징징거림(예: "푸(도자기)의 입을 열어라, 큰 부" 등)를 불러 보상해야 합니다.
일년 중 식량이 부족할 위험을 피하기 위해 이날 쌀 통을 비워 둘 수 없습니다. 물 뿌리기, 바닥 쓸기, 쓰레기 버리기 등을 피하는 것을 '재산 축적'이라고 합니다. 이날 조산인들은 흔히 물과 사람을 '부'로 여기고, 쓰레기와 배설물을 '비옥한 물'로 여기며, '부'를 쓸어버릴까 두려워 쓰레기를 쓸고 버립니다. 동시에 조산인들은 섣달 그믐날 크고 작은 물탱크를 채운 후 우물 밀봉 의식을 거행한다. 즉, 우물 표면을 큰 쓰레받기로 덮고 우물신을 숭배하는 것입니다. 설날에는 쓰레받기를 열 수 없습니다. 쓰레받기를 열어 물을 사용하면 재물이 흘러나온다는 뜻이 아니겠습니까? 최근에는 수돗물 사용으로 인해 이곳에서는 신을 숭배하기 위해 우물을 닫고 수도꼭지를 틀고 물이 자유롭게 흐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우물을 막고 물을 마시지 못하게 하는 풍습은 단지 형식적인 관습이 되어 버렸습니다. 바닥을 청소하는 풍습도 점차 사라지고 있습니다. 춘절 기간에는 폭죽이 터지고 사람들이 왕래하며 바닥에 종이 조각과 쓰레기가 많이 쌓이기 때문에 청소하지 않는 것은 정말 비윤리적입니다. 바닥. 따라서 위생에 주의를 기울이기 위해 많은 젊은이들은 이러한 전통적인 금기 관습에 큰 관심을 기울이지 않습니다.
이날 채권자는 빚을 추심하러 올 수 없습니다. 사람들은 이날 빚을 추심하는 것이 차용인과 대출자 모두에게 불길하다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은 음력 1월 1일에 누군가가 주머니를 꺼내면 일년 내내 "비워지는" 위험이 발생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죽음을 피하고 장례식을 치르지 마십시오. 이는 가족에게 나쁜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동시에, 사람들은 항상 이 날에 이발을 장례식과 연관시키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날 이발을 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이날은 동물을 죽이는 것조차 금지되어 있습니다. 동물을 죽이는 것은 칼재난, 군사재난, 유혈재난 등의 재난으로 이어진다고 여겨지지만, 이제 사람들의 생활수준이 향상되어 신선하고 빠르게 먹을 수 있게 되었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이어트 측면에서 이날은 약 복용을 엄격히 금지한다. 그렇지 않으면 1년 동안 질병과 지속적인 약물 치료로 이어질 것으로 간주됩니다. 설날 아침 식사로 고기를 먹지 말라는 속담이 여러 가지 있다. 하나는 이 식사를 하면 그 기능이 1년과 같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근면하고 검소해야 한다는 비유이다. 집을 운영할 때 사치하거나 낭비해서는 안 됩니다.
첫 달은 한 해의 시작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를 새해의 행운이나 불운의 신호로 간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구정에는 많은 "금기 사항"이 있습니다.
언어:
파괴, 손상, 파괴, 죽음, 빛, 유령, 살생, 질병, 고통, 상실, 가난 등과 같은 불운한 단어를 말하는 것은 금기입니다. . 울음은 "운이 없다"는 뜻이고 질병과 불행을 의미하기 때문에 아기가 우는 것도 금기시됩니다. 그러므로 이날 아이가 문제를 일으키더라도 때리거나 꾸짖어서는 안 됩니다. 아이가 하염없이 울지 않도록 말입니다.
행동 측면:
컵, 접시, 그릇, 접시를 다룰 때 깨지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세요. 실수로 깨진 경우, 참석한 사람들은 즉시 몇 가지 상서로운 징징거림(예: "푸(도자기)의 입을 열어라, 큰 부" 등)를 불러 보상해야 합니다.
일년 중 식량이 부족할 위험을 피하기 위해 이날 쌀 통을 비워 둘 수 없습니다. 물 뿌리기, 바닥 쓸기, 쓰레기 버리기 등을 피하는 것을 '재산 축적'이라고 합니다. 이날 조산인들은 물과 사람을 '부'로 여기고, 쓰레기와 배설물을 '비옥한 물'로 여기며 쓰레기를 쓸어버리고 동시에 '부'도 버릴까 두려워하기 때문이다. 조산족은 섣달 그믐날 크고 작은 물탱크를 채운 후 우물을 봉하는 의식을 거행하는데, 즉 우물 표면을 큰 쓰레받기로 덮은 다음 새해 첫날에는 쓰레받기를 열 수 없습니다. 우물신을 숭배하는 이유는 사람들이 물을 부(富)로 여기기 때문입니다. 쓰레받기를 열면 재물이 빠져나가는 것을 의미하지 않나요? 최근에는 수돗물 사용으로 인해 우물을 닫아 신을 숭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그리고 그곳의 수도꼭지를 틀어 물을 흐르게 하십시오. 따라서 우물에서 물을 길어오는 것은 단지 형식적인 일에 불과합니다. 이는 봄철에 폭죽을 터뜨리기 때문입니다. 축제가 있어서 사람들이 오고 가고, 바닥에 종이 조각과 쓰레기가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청소를 하지 않는 것은 참으로 비윤리적입니다. 따라서 많은 젊은이들이 위생에 별로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이러한 전통적인 금기와 관습.
이날 채권자는 빚을 추심하러 올 수 없습니다. 사람들은 이날 빚을 추심하는 것이 차용인과 대출자 모두에게 불길하다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은 음력 1월 1일에 누군가가 주머니를 꺼내면 일년 내내 "비워지는" 위험이 발생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죽음을 피하고 장례식을 치르지 마십시오. 이는 가족에게 나쁜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동시에, 사람들은 항상 이 날에 이발을 장례식과 연관시키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날 이발을 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이 날에는 살인도 금지됩니다. 동물을 죽이는 것은 칼재난, 군사재난, 유혈재난 등의 재난으로 이어진다고 여겨지지만, 이제 사람들의 생활수준이 향상되어 신선하고 빠르게 먹을 수 있게 되었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이어트 측면에서 이날은 약 복용을 엄격히 금지한다. 그렇지 않으면 1년 동안 질병과 지속적인 약물 치료로 이어질 것으로 간주됩니다. 설날 아침 식사로 고기를 먹지 말라는 속담이 여러 가지 있다. 하나는 이 식사를 하면 그 기능이 1년과 같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근면하고 검소해야 한다는 비유이다. 집을 운영할 때 사치하거나 낭비해서는 안 됩니다.
디아볼로는 유명한 민속 오디오 장난감입니다. 직경 10~15cm, 높이 2cm의 대나무 통을 가져다가 두 끝을 나무판으로 밀봉한 다음 주변을 따라 작은 구멍을 열어 섀시를 만듭니다. 섀시 중앙에는 중앙에 얇은 허리가 있는 나무 샤프트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두 개의 작은 대나무 막대기가 실로 묶여 나무 자루를 감싸고 흔들면 공기의 작용으로 섀시 주변의 구멍에서 동시에 소리가 커집니다. , 강력하고 귀에 매우 즐겁습니다. 디아볼로는 단일 연꽃과 이중 연꽃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더블 디스크 디아볼로는 수직 축의 양쪽 끝에 디스크가 달린 바퀴 모양의 디아볼로입니다. 2개의 베이스를 수직 축의 한쪽 끝에 설치하고 2겹의 개구부를 엇갈리게 하여 위아래로 두 겹으로 쌓는 일종의 "더블 베이스" 디아볼로도 있습니다. 2중 섀시가 나무 샤프트 한쪽 끝에 집중되어 있어 디아볼로의 불균형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더 높은 수준의 기술과 강한 체력이 요구되며, 강한 무게감과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른들이 가장 좋아하는 특별한 디아볼로입니다.
디아볼로는 차체 주위의 구멍 수에 따라 더블링, 4링, 5링, 6링... 36링까지 나눌 수 있습니다. 디스크의 개구부 내부는 얇은 나무판으로 둘러싸여 작은 반원형 방을 형성합니다. 개구부는 서로 연결되지 않고 부레 접착제를 부어서 완성됩니다. 각 디스크에는 너비가 약 1cm, 너비가 약 0.5cm인 큰 구멍이 하나만 있으며 크고 작은 구멍이 동시에 들리며 높고 낮은 울음소리가 들리며 사운드 효과가 매우 감동적입니다.
최초의 디아볼로는 고대인들이 "빈 종"이라고 불렀던 "지구 축"에서 유래했습니다. 명나라 말기 유통(劉丹)은 『황도풍경개요』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빈 종은 속이 빈 나무로 만들어졌고, 입구는 아스팔트로 데워져 있다. 손잡이에 또 다른 밧줄을 감고 구멍이 있는 대나무 자를 연결한 후, 밧줄을 건너 빈 종에 도달하면, 밧줄은 오른쪽에 묶여 있고, 대나무는 왼쪽에 묶여 있습니다. 포효하면 종소리가 빠르게 울릴 것입니다. 큰 종소리가 울리고 작은 종소리도 들리고 종소리가 끝납니다. 직경은 8인치에서 9인치이며, 1명에서 3명까지 수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설명된 형태 특성과 게임 플레이 분석에 따르면 소위 '빈 시계'는 오늘날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지구 축'이다. 대나무 관의 한 부분은 주위에 구멍이 있고 중앙을 통과하는 얇은 샤프트와 구멍이 있는 작은 대나무 판으로 밀봉되어 있습니다. 실을 축에 감고 반대쪽 끝을 대나무 판의 구멍에 넣은 다음 힘껏 당기면 지면 축이 고속으로 회전하며 낑낑대는 소리를 내며 땅에 떨어집니다. 덩윈샹 선생은 『루쉰과 북경의 풍습』에서 지축에 대해 이야기할 때 “가운데에 뿌리축이 있는 작은 암괴를 실로 감아 뽑아내는데 땅에 던진다”고 말했다. 회전하며 윙윙거리는 소리를 내는 것을 '풍이박'이라고 부른다."
여기의 풍율은 지구의 축을 뜻하며, 다른 곳에서는 '지종'이라고도 부른다. 지구축은 아직도 민속장난감으로 인기가 많아 이 놀이를 '지구축'이라 부른다. 디아볼로는 지구의 축을 기준으로 형성되었습니다. 청나라에서는 디아볼로를 '빈 종'이라고도 불렀습니다. 디아볼로가 인기를 얻은 후, 지구축은 디아볼로보다 덜 흔해졌습니다.
청나라 초기, 디아볼로(diabolo)는 『청나라 야수』의 『앉아서 노인을 바라보며』에 따르면 “도성의 어린이 장난감 중에 이런 것이 있다. - 다른 지방의 '땅종'이라 부르는데, 양쪽 끝이 대나무 통으로 되어 있고, 그 사이에 기둥이 관통되어 있으며, 줄로 잡아당겨 소리를 낸다. 도성의 빈종은 모양이 둥글고 편평하며 축이 두 바퀴로 달리고 소리가 다른 성의 종보다 맑고 길다." p>
<연경잡기>에도 이렇게 적혀 있다. "도성의 아이들이 흔들리는 악마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대나무를 두 개의 짧은 통으로 자르고 가운데에 작은 줄기를 만듭니다. 그것들은 연속적으로 연결되어 있고, 두 끝은 밧줄로 구멍에 감겨져 있습니다. 작은 줄기는 두 사람이 머리를 흔드는 데 사용했는데, 그 소리는 큰 종소리 같아서 매우 잘 들렸습니다."
디아볼로는 당시 수도 어디에서나 볼 수 있었고 사람들은 그 음향 효과를 칭찬했습니다. 청나라 사람 노귀순(魯秀信)은 『여당시집』의 『북경과 주거의 잡시』에서 이렇게 말했다. “짧은 대나무 통이 풍문을 열고 호줄을 한 발로 끌고 달리며 소가 짖는 소리와 군인의 지하실이 아직도 남아있습니다."
베이징 지역 디아볼로는 유리창 장난감 노점에서 처음 판매되었습니다. Sun Dianqi는 "유리창 Xiaozhi"에서 "디아볼로는 디아볼로라고도 불립니다. 빈 종은 다양한 패턴을 흔들어 놓을 수 있습니다. 노점을 설치하는 사람은 모두 이 기술을 능숙하게 사용하여 더 많은 사람들을 끌어들입니다." 나중에 Liulichan은 매년 봄 축제 기간 동안 계절 시장으로 Changdian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민속 장난감이 창뎬 시장에 출시되기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연, 등불, 풍차와 같은 디아볼로는 공장 내 대표적인 다양한 상품이 되었습니다. 《도성풍경개요》에는 민요가 있는데, “버들이 푸르고, 천종이 울리고, 버드나무가 죽고, 북소리가 난다”는 민요가 있는데, 일찍이 그 모습을 보여준다. 명나라 말기, 베이징의 디아볼로는 이른 봄의 계절 장난감이 되었습니다. 춘절이 지나고 날씨가 따뜻해지고, 골목길과 안뜰에서 사람들이 웅성거리는 소리가 들락날락하며 고대 도시의 활력을 더하고 봄의 메시지를 전합니다. 1970년대부터 디아볼로는 여전히 춘절 기간 동안 생산되어 시장에 출시됩니다.
디아볼로를 흔드는 기술은 익히고 연습해야 한다. 디아볼로는 와이어의 흔들림과 회전방향, 속도 등에 의해 안정되기 때문에 팽이만큼 익히기가 쉽지 않다. 축"을 제어해야 합니다. 이 모든 작업은 손에 있는 두 개의 대나무 막대 사이에 있는 끈에 의존하여 이루어지기 때문에 일정한 경험을 쌓고 숙련된 기술을 익혀야 합니다. 더블 디스크 디아볼로는 나무 자루 양쪽 끝에 디스크가 장착되어 있어 균형을 유지하기가 용이하며 흔들릴 때 축 천둥을 인체가 따라갈 필요가 없으므로 비교적 익히기가 쉬운 품종입니다. 디아볼로를 하나의 디스크로 연주하는 것은 더 어렵습니다. 디아볼로의 수직축이 항상 바깥쪽으로 향하도록 사람과 디아볼로의 상대적 위치를 조정해야 합니다. 끈의 감김과 조임에 주의하십시오. 디아볼로의 속도가 높을수록 소리는 더 커집니다. 진동 강도는 리드미컬하며, 소리도 동기식 리듬을 형성합니다. 멀리서 들으면 "윙윙?" 소리가 납니다.
디아볼로의 기본 기술을 익힌 후에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인 '장대 던지기', '높이 던지기', '손 바꾸기', '축 놓기' 등도 많이 배울 수 있습니다. 디아볼로가 일정한 회전 속도에 도달한 후 실로 디아볼로를 끌어당긴 다음 디아볼로를 흔들 때 사용하는 작은 대나무 막대에 밀어 넣고 회전 속도가 약해진 후에는 계속해서 회전하는 데 사용됩니다. 시간에 맞춰 줄이 계속 흔들리고 있습니다. 높이 던지려면 디아볼로가 안정적으로 흔들린 후 갑자기 줄이 늘어나며 디아볼로는 굉음과 함께 하늘로 날아오르다가 여전히 줄에 붙잡혀 계속해서 날아간다. 떨림. "축을 땅에 놓는 것"은 단일 코일 디아볼로를 일정한 속도로 흔든 다음 기둥의 뾰족한 끝을 땅에 대고 회전 속도가 약해지면 팽이처럼 회전하는 것입니다. 제 시간에 실로 계속 흔들어주세요. 세 가지 스턴트 모두 비교적 익히기가 쉽고 재미있습니다. 특히 높이 던지기는 더욱 흥미진진하고 재미있기도 하고 스릴도 있어서 10대들이 아주 좋아하는 게임입니다.
'손 바꾸기'는 더 어려운 게임입니다. 두 사람 이상이 동시에 디아볼로를 흔드는 경우, 흔들림이 안정된 후 모두가 디아볼로를 던지고 다른 사람이 던진 디아볼로를 계속 받습니다. 떨림. 이 기술은 대부분 성인이 수행하며 숙달하려면 특정 훈련이 필요합니다. 예전에는 베이징의 디아볼로 노점 앞에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이러한 묘기를 자주 공연했습니다. 명절 기간에는 민화 잔치에도 금잔화를 곁들이는데, 광서 12년 이약홍이 편찬한 『조사총재』에는 12편의 <장전1월 죽지시>가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있다.
곰 인형과 곰 인형이 서로 소리를 내며 땀을 흘리는 육지 배를 달리고 있다.
디아볼로가 바다 속으로 흔들린다. 구름, 그리고 수천 명의 사람들이 등을 대고 도랑 가장자리에 서 있습니다.
여기에 기록된 퍼포먼스 항목은 대략 '높이 던지기'나 '손바꾸기' 정도이다. 오늘날에도 디아볼로 댄스 프로그램은 곡예 공연에서 여전히 유지되고 있으며, 공연의 내용은 민속 기술을 기반으로 세련되고 가공된 곡예를 더욱 복잡하고 어려운 동작으로 변형시킨 것입니다.
디아볼로의 음향 효과로 인한 분위기 효과와 함께 이 전통 민속 장난감은 더욱 풍부한 의미를 가지며 세대를 거쳐 전해지는 인기있는 민속 오디오 장난감이 되었습니다. 특히 춘절이 되면 곳곳에서 디아볼로의 소리가 들려와 축제 분위기를 더한다.
작성자 마스터타임 오후 12시 33분 0 이 글 링크 메시지 남겨주세요
"포우"에서 만두 먹기
5일째 음력 정월에 민속 풍습을 "포우(Po Wu)"라고 합니다. 춘절 이후의 중요한 축제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장태공은 그의 아내를 가난의 신으로 명명하고 그녀에게 "나쁜 일을 보면 즉시 집으로 돌아가라"고 명령했다고 합니다. 사람들은 가난의 신을 피하기 위해 이날을 "포우"라고 불렀습니다.
섣달 그믐 날 신을 초대했을 때 더러운 신인 장태공의 아내를 잊어버렸다는 약간 다른 전설도 있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화를 내지 못하고 미륵부처님과 말다툼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미륵부처님은 얼굴 가득 미소를 지으셨으나 대답을 하지 않으셨습니다. 이 더러운 영은 화가 나서 가슴을 치며 발을 구르며 구멍에 연기가 가득 찼습니다. 문제가 심각해지자 미륵부처님은 "해보자! 오늘은 설날이니 대포 몇 개 더 쏘고, 만두 한 번 만들고, 돈 한 번 쓰게 하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 이것이 "포우"의 유래입니다.
'포우'에 만두를 먹는다는 것은 사람들이 행운과 행복을 기원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른 아침부터 모든 가정은 폭죽을 터뜨립니다. 특히 "Bengqiong"이라고 불리는 "Er Kiji"는 가정에서 "불운"과 "빈곤"을 제거하기 위해 폭죽을 터뜨립니다. 이날 노인들이 친척이나 친구를 방문하는 것은 금기시되며, 다른 사람의 집을 방문하는 것도 허용되지 않습니다. 친척을 방문하면 다른 사람의 집에 불운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날이 재물신의 생일이라고 하는데, 집집마다 폭죽을 터뜨리고 만두를 먹으며 재물신을 환영한다고 합니다. 특수성을 떠나 '포우'에 만두를 먹는 것은 새해에 대한 사람들의 기대를 표현합니다. 즉, 새해에는 지치지 않고 부지런히 일하면 좋은 삶을 살 수 있다는 것입니다.
민속 전문가들은 '포우'에 만두를 먹는 것은 일반적으로 두 가지 의미가 있다고 말합니다. 첫 번째는 음력 5일이 소절이며, 4일간의 휴식 후 착공하는 것은 우리의 봄 쟁기질을 의미합니다. 다른 의미 음력 1일부터 4일까지는 채식을 하는 곳이 많습니다. 음력 5일부터는 채식 대신 고기를 먹을 수 있습니다.
옛 베이징에서는 포우에서 만두를 먹을 때 고기 속과 야채 속을 직접 잘라야 한다는 점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이는 내년에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불쾌한 일은 모두 잘라내십시오. 포우(Powu) 만두 속에 미트볼이 들어있습니다. 만두의 모양은 편원형으로 고대 부의 상징이었던 위안보의 모양과 매우 유사합니다. 가족이 다시 모여 '포우' 만두를 먹는다면 새해에 부를 늘리고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포우' 천진 사람들은 음력 1월 5일을 '포우'라고 부른다. 이날은 집집마다 만두를 먹습니다.
도마는 이웃 사람들이 들을 수 있도록 큰 소리로 땡땡이 쳐야 하며, 이는 "작은 남자"가 잘리고 있다는 것을 보여야 합니다. 만두의 접힌 부분을 단단히 눌러야 합니다. 이는 "작은 남자"의 입을 꼬집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를 통해 천진인들은 이른바 '악당'에 대해 혐오할 정도로 극도로 적대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모든 가정은 "작은 사람들"을 잘라냅니다. "작은 사람들"은 누구를 의미합니까? 사람들이 생각하는 '악당'은 연극 무대 위의 하얀 얼굴, 사악한 의도, 나쁜 행동을 지닌 광대를 비유적으로 의미한다. 사람들은 불만족스러운 일을 '악당'의 탓으로 돌립니다. '악당'을 제거해야만 행운과 성공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설날에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악과 재앙을 피한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작성자 마스터타임 12:27 pm 0 글을 링크하려면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춘절 기간의 민화파티
민화파티는 오랫동안 한 왕조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역사를 "바이시"라고합니다. 송원시대에는 노래를 암기하는 공연을 '사화'라고 불렀습니다. 그 활동에는 죽마, 양코, 사자춤, 육상 보트 등이 포함됩니다. 청나라 이후에는 만주 지배층과 팔기족이 불교나 일부 신에 대해 미신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민속 꽃축제에는 불교적인 색채가 강해졌다. 특히 청나라 말기에 들어서자 서태후의 민속 화훼 박람회에 대한 감상과 칭찬으로 인해 화훼 박람회의 조직이 계속 확대되고 사업 종류가 해마다 늘어나고 기술이 더욱 정교해지며 영향력도 점점 더 커졌다. 광범위한.
민속 꽃잔치에는 많은 이름이 있습니다. 일부는 무술을 연습한 후 이름이 붙여진 "Wu Hui"라고 불립니다. 사찰의 명절과 분향식이 동시에 열리는 날이라 하여 '상회'라고도 불린다. 꽃잔치 공연은 걷기와 반주, 공연이 동시에 이루어진다고 해서 '걷기 파티'라고도 부르기도 한다. 한마디로 전통 민요와 춤 공연 예술 형식으로, 오랜 세월 동안 지속되어 왔으며 계속해서 발전해 왔으며 대중들에게 널리 보급되어 왔습니다. 매년 봄 축제, 등불 축제 및 사원 박람회 기간 동안 다양한 활동이 열립니다. 사찰을 찾아 축제를 관람하는 인파가 어찌나 북적일 정도로 활기가 넘쳤다.
꽃에는 독특한 특징이 있습니다. 이는 자유로운 결사 및 자기 오락의 형태입니다. 모든 참가자는 관리자 또는 공연자 여부를 불문하고 어떠한 보상도 받지 않으며 어떠한 영리 목적도 없습니다. '창창' 공연 위에 서는 어린 배우들은 어렸을 때 몸이 아팠고, 부모님 앞에서 향을 피우고 부처님께 참배하면서 소원을 빌었기 때문에 6, 7세도 안 됐다고 한다. 절에 있는 불상을 모시고 꽃파티에 갈 때마다 노래를 부르며 보답합니다.
꽃파티에 참석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업가, 수공예 작업장 소유자, 운송 업계 및 이러한 프로젝트 수행을 좋아하는 일부 사람들입니다. 대기업과 매장의 주주들은 재정적, 인적 지원을 제공합니다. 각 꽃파티에서 모두가 선출한 '리더'가 전반적인 주최를 담당합니다. 동시에 재정, 공연 연출, 음식 및 숙박 준비, 장소 준비, 사찰 헌금 등 다양한 세부 업무가 나누어집니다. 당시에는 각 분과의 소집자를 통칭하여 "지도자"라고 불렀습니다. 공연팀은 화후이 선배님들의 집 앞을 지나가고 지나가지 않고 선배님들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하는 퍼포먼스를 공연 형식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 꽃축제의 순서에도 규칙이 있다. 일반적으로 용을 앞에 두고 중앙기를 연속으로 세운 뒤 허리북, 사자, 죽마, 양고, 수레, 육선, 무예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그들의 행동 경로와 공연 장소는 모두 공연 지휘자의 지시에 따랐다. 그는 그의 상징으로 작은 붉은 깃발을 들고 있었다.
꽃축제의 주요 공연으로는 용춤, 사자춤, 죽마, 양코, 가창, 육로 경주, 당나귀 경주, 허리북, 소형 자동차 경주, 오성기 등이 있었다. 말가지, 외검, 꽃창, 도색된 미늘창, 7단 채찍, 3단 막대기 등과 같은 일련의 무술 이벤트. 해방 후 몇 년 동안 회의 개최 시간은 국경절, 노동절, 노동절, 춘절, 설날 및 기타 축제일로 늘어났습니다.
드래곤 댄스: 전통 프로그램이에요. 전설적인 용의 이미지는 두 개의 긴 용 모형을 만드는 데 사용되며 사람들이 들고 흔드는 것도 춤의 한 형태입니다. 대나무와 쇠사슬을 틀로 삼고, 바깥쪽에 색천을 입힌 작품으로, 머리부터 꼬리까지 8구간으로 되어 있으며, 각 구간은 1인이 수행해야 하며, 전체 길이는 약 15m이다. 용춤꾼들은 모두 화려한 의상을 입고 머리에 스카프를 두르고 있으며, 춤을 출 때 용의 몸은 마치 실물처럼 물결친다. 각각의 춤은 웨이브라고 불리며 녹색과 노란색 두 마리의 용으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낮에는 이런 형태가 됩니다. 저녁 등불축제에서 용춤을 추려면 용몸의 각 부위에 촛불을 켜고 용등불을 춰야 한다. 용춤을 추는 동안 '큰 보석' 소품을 들고 두 마리 용 앞에서 흔들며 그들을 안내하는 사람도 있고, '진주를 가지고 노는 두 마리 용' 퍼포먼스도 선보입니다.
사자춤: 이러한 행위는 비교적 널리 퍼져 있으며, 남쪽과 북쪽 전역에서 볼 수 있으며, 그 모양은 사찰 앞에 쪼그려 앉은 사자 모양으로 되어 있다. 사자 머리를 먼저 나무 틀로 만든 다음 종이와 머리카락을 붙여 사자 입 모양을 표현한 부채 두 개를 만듭니다. 머리에는 두 개의 눈이 있는데 실제로는 사자춤꾼이 길을 볼 수 있는 두 곳입니다. 두 잎의 가운데 부분이 입 모양으로 되어 있어 길을 잘 볼 수 있고 보면서 춤을 출 수도 있다. 사자의 몸통과 꼬리는 화려한 천으로 싸여 있고, 녹색 아마포와 다른 색깔의 털 같은 것으로 장식되어 있는데, 이것들이 사자의 몸에 못으로 박혀 있어서 사자의 긴 털처럼 움직입니다. 사자에도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큰 사자(주 사자라고도 함)는 두 사람이 연기하는데, 한 사람은 머리에 있고 다른 한 사람은 허리에 있습니다. 작은 사자는 한 사람이 공연합니다. 공연은 소시(Shao Shi)와 우시(Wu Shi)로 나누어진다. 어린 사자의 움직임은 단순하지만, 무술사자의 움직임은 민첩하다. 사자무술 연행자는 쿵푸가 뛰어나야 하며 대부분 경험이 풍부한 연행자입니다.
사자춤 전문가는 높은 테이블 점프, 구르기, 사자 타기 등 어려운 동작을 수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화후이(Huahui) 사자춤단은 이 어려운 동작을 선보일 수 있는데, 두 마리의 사자 앞에서는 나무막대 위에 수국이 달린 나무막대를 들고 앞에서 춤을 추며 사자들을 안내합니다. 수놓은 공을 앞으로 굴리는 모습을 사자라고 합니다.
죽마: 죽마 공연을 하는 사람들은 다리에 높이 1미터 정도의 나무 기둥(특수 제작된 죽마 다리)을 추가한 후 걸어서 공연 동작을 수행해야 합니다. 죽마 걷기 팀의 수는 다양하며 대부분 30~50쌍이며 최소 20쌍이 있어야 합니다. 드라마와 유사한 의상을 입고 공연 내용에 오페라 형식을 가미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서유기", "백사전설", "낚시와 가족 살해", "꼬마 견우", "나비 잡기 보채" 등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공연자들은 징, 북, 휘파람 소리에 맞춰 춤을 춥니다. 공연에는 특별한 기술도 포함됩니다. 나비 잡기, 그물 위에 누워서 낚시하기, 포크 점프하기, 칼 들고하기, 회오리바람 발차기, 높은 테이블 점프하기, 벤치 점프하기 등 다양한 동작을 수행합니다. 일부 공연자들은 바보 기둥, 못생긴 아내, 늙은 마녀 등의 역할을 맡아 우스꽝스럽고 추악한 연기를 펼치며 사람들을 웃게 만든다. 현지 양코도 프로그램에 따라 다양한 역할을 편성하지만 발 아래에 기둥을 신을 필요가 없으며 발을 비틀고 노래하기만 하면 됩니다. 최근에는 몇몇 곳에서는 젊은이들이 공연에 참여할 수 있도록 조직하기 위해 높이가 약 30센티미터 정도 되는 죽마라는 다리를 만들었는데, 이제 막 등장한 것입니다.
육상보트 : 쌍배와 단독배가 있다. 배를 타고 하는 공연의 대부분은 '강을 가르고 아도우 탈취하기', '형주로 돌아가기', '백사전설' 등이고, 외선으로 타는 공연의 대부분은 '낚시와 가족 죽이기'이다. 뱃사공(뱃사공) 역할을 수행하는 기술은 매우 중요합니다. 뒤집고, 돌리고, 달리고, 점프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달리는 형태에는 "이중 꽃꽂이", "물고기 낚시", "가위 스톡", "꼬리를 휘두르는 용" 등이 있습니다. 뱃사공들이 연기를 잘해야만 매력을 느낄 수 있고, 관객들로부터 박수를 받을 수 있는 것은 멋진 공연일수록 공연이 끝나기 전에 해야 할 공연이 더 많아지기 때문이다.
카트페어 : '태평차'라고도 불리며, 소품은 나무 프레임으로 제작하고, 외부는 천으로 감싸고, 그 위에 바퀴 모양의 원을 그리고 그 위에 간이 차고를 추가합니다. 한 사람은 젊고 아름다운 여성의 역할을 맡고 있는데, 그 여성은 의족을 차 위에 올려놓은 채 차 안에 앉아 있는 것처럼 보인다. 그녀의 허리와 다리가 그 아래를 걷고 있으며, 천은 시야를 가리는 데 사용됩니다. 또 다른 남자 그룹은 카트 운전사인 척했습니다. 공연 중에는 반주와 함께 돌진해 수레를 밀고, 수레를 세게 밀고 산을 오르고, 진흙을 만나고, 위험한 상황을 통과하는 등의 동작을 수행해야 합니다. 카트타기, 카트타기 2인 공연 외에 조연배우들의 공연도 있다. 예를 들어 그는 큰 가죽 가방을 들고, 큰 선글라스를 쓰고, 문명화된 막대기를 들고 차를 따라가는 부유한 청년 역을 맡는다. 아내를 데리러 엉뚱한 기둥 역할을 하는 퍼포먼스 형태도 있다. 한마디로 자동차는 코믹하고 과장된 모습으로 퍼포먼스를 펼치는 경우가 많다.
달리는 당나귀 : 달리는 당나귀는 천으로 만든 소품으로 다리가 없고 허리에 틈이 있는 가짜 당나귀이다. 배우는 자신을 당나귀 모델로 삼습니다. 상체는 노출되고 하체는 커튼으로 가려져 있다. 여느 때처럼 가짜 다리와 발을 만들어 당나귀 등에 매달아 마치 당나귀를 타고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 보통 당나귀를 타는 여배우들은 머리핀, 핑크색과 빨간색, 짙은 화장을 하고 손수건을 들고 때로는 땀을 닦고 때로는 얼굴을 가리기도 한다. 또 다른 남자는 당나귀를 몰고 다니는 짐꾼 역할을 맡아 수나와 징, 북의 반주에 맞춰 질주하고, 오르고, 조깅하고, 누워서 추진력에 휘둘리는 등의 동작을 수행한다.
낭독 : 꽃동아리의 메인 공연으로 각 꽃동아리는 20곡 이상을 낭송해야 이 그룹의 수준을 보여줄 수 있다. 메이크업 방법은 어른이 아이를 어깨에 업고 공중에서 진행된다. 어른과 아이를 연결하는 소품은 어른의 어깨와 등에 묶인 철제 '백 프레임'이다. 1950년대에는 나무틀이었으나 나중에 철틀로 바뀌었다. 1인당 2명이 탑승하며(한 명은 머리 위에 아이가 있음), 공연에는 '백원숭이가 복숭아를 훔치다'(하얀 원숭이가 요정을 안고 있음), '가족을 잡아서 물고기를 잡아 죽여라'(션이 안고 있음) 등이 있다. 머리에 Xiao Guiying), "Xu Xian이 결혼을 제안합니다"(Xu Xian이 머리에 흰 뱀을 안고 있음) 잠깐만요. 일부 첨단 공연은 두 명의 어린이가 공연합니다. 즉, 그 위에 두 명의 어린이 공연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양씨장군"에서는 "양홍" 위에 "양팔계", "양지우메이"가 얹혀있습니다.
허리북 : 해방 이후 유행했던 아이템이다. 허리에 스네어 드럼을 짊어지고 걸으며 진형을 바꾸며 반주에 맞춰 연주합니다. 연주 동작에는 몇 가지 춤의 묘기가 결합되어 있으며, 연주는 주로 노래를 하지 않고 북을 치는 동작을 기반으로 합니다.
중반 : 불교에서 유래한 것으로 대부제라고도 불리며 불교협회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이다. 큰 대나무 장대를 사용하여 위에는 작은 우산을 만들고, 작은 구리 방울로 장식하고, 움직일 때 기분 좋은 소리가 나고, 아래에는 긴 깃발이 걸려 있다. 높이는 10m가 넘고, 대나무 장대의 무게는 100kg이 넘습니다. 강한 남자 배우가 연기합니다. 일반적으로 첫 번째 손은 "팔에 껴안고"한 다음 한쪽 어깨를 사용하여 세 번 들어올리고 세 번 아래로 내립니다. 이 무거운 대나무 장대는 손으로 휘두를 때 확실히 매우 편안합니다. 마지막으로 대나무 장대를 머리에 얹고 손을 잡지 않은 채 놓아 대나무 장대가 넘어지지 않고 똑바로 세워지도록 한다. 중앙 깃발은 키가 크고 공연팀 중앙에 걸어야 사람들에게 힘을 실어 줄 수 있습니다. 꽃파티 전체의 '깃발'이 된다. 중앙 깃발을 맨 앞줄에 배치해 길을 열어주는 경우도 있다. 나카하타의 진정한 실력을 회의에서 어떻게 알 수 있나요? 그것이 아치 길을 어떻게 건너는지 보세요. 이것은 독특한 기술입니다. 제가 어렸을 때 사람들이 두 번째 아치 길의 바닥에 도달하려고 할 때 중간 깃발을 놓지 않았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도와주도록 두되, 그것을 단호하게 수행했습니다. 중간 깃발을 들고 노는 선수를 보세요. 그는 중간 깃발을 더 높이 올리기 위해 강한 노력을 하다가 갑자기 아치 길 반대편으로 달려가 손으로 붙잡고 계속 전진했습니다. 멈추지 않고 춤을 추었고, 평소와 다름없이 공연을 펼쳤고, 이를 지켜보던 사람들은 일제히 복권을 축하하고 환호했다.
무술: 창, 검, 미늘창, 말 갈고리, 삼분봉, 칠분 채찍 등 고대 무기를 선보이는 프로젝트입니다. 연주에는 징, 북, 북, 수나도 함께 연주됩니다. 먼저 뛰어다닌 뒤 팔괘대형, 십사문대형, 구나인체인대형 등의 포메이션을 활용해 다양한 리듬에 맞춰 무술을 펼치는 것이다. 2인 결투나 단독 공연도 있다. 공연자에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중년 및 노인도 포함됩니다. 한때 한 가족이 3대에 걸쳐 무술을 수련하러 왔는데, 그들은 모두 고수였습니다.
등불축제. 등불 축제는 청나라 초기에 시작되었습니다. 등불 축제는 일반적으로 음력 1월 15일(등불 축제)에 열립니다. 꽃잔치와 동시에 사람들은 저녁에 사찰에 가서 예배를 드리고, 현지 양코 공연자들은 꽃등을 들고 노래를 부른다. 랜턴은 다양한 형태로 제공됩니다. 동물 등불과 꽃등불이 있으며, 주요 거리에서 공연하는 것 외에도 광장 위치를 선택하고 여러 번 원을 그리며 돌아다니는 것을 '놀이터' 공연이라고 합니다. 최근에는 게임 중에 크로스 토크, 알레그로, 보물 계산 등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민속 꽃 박람회 활동은 국가 문화 전통이 풍부하고 문화적 의미가 풍부합니다. 우리 도시의 관광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해야 합니다. 민족의 전통문화를 풍부히 하고 개선하며 계승하며, 기성세대의 연주능력을 전수하고 단절을 방지함으로써 새로운 창의성을 발휘하고 우수한 프로그램이 돋보일 수 있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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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바죽의 유래
'라바'는 누구나 익숙하실 겁니다 축제". 라바 축제의 유래를 아는 사람은 소수에 불과합니다. 사실 우리 어린시절 라바축제에 대한 가장 확실한 기억은 아마도 김이 모락모락 나는 라바죽 한그릇일 것이다.
음력 12월을 흔히 '음력 12월'이라고 합니다. 음력 12월이라는 이름의 유래는 1~2천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고대 서적의 주석에 따르면 "라 사람들은 희생을 위해 동물을 사냥하기 때문에 사냥꾼입니다." 즉, "라"는 사냥과 관련이 있으며, 우리 조상은 사냥에서 얻은 야생 동물, 야생 조류 및 기타 사냥 고기를 사용했습니다. (겨울에는) 신을 희생하십시오. 동한의 학자 서심(徐興)은 『설문결자(Shuowen Jiezi)』에서 이렇게 설명했다: “라(La), 동지(冬至) 3일 후 신을 숭배하라.” 그러므로 “라(La)”는 고대 제사(祭祭)의 이름이다. 기록에 따르면 '12월 축제'의 풍습은 주(周)나라 때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진나라 시대 사람들은 보통 '12월 축제' 활동이 열리던 음력 12월을 '12월'이라고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라바축제의 유래에 대해서는 두 가지 설이 있다. 라바 축제에는 여덟 신이 있다고 하는데, 선서신, 고양이와 호랑이의 신, 곤충의 신, 농업의 신, 사수의 신, 우편 감시의 신, 들판의 신, 라바죽은 물의 신이라 불린다. 불교의식에서 유래한 것이다. 불교의 창시자인 석가모니가 유명한 산과 강을 순회하고 현자들을 방문했다고 합니다. 어느 날 나는 비하르(Bihar)의 닐리안(Nilian) 강 근처에 왔는데, 약간의 더위와 피로, 배고픔으로 인해 기절했습니다. 양치기 여인에게 나타나 석가모니에게 가져온 좁쌀로 만든 점심죽을 먹였습니다. 식사 후 즉시 일어나 체력을 회복한 후 12월 인간의 날에 보리수 아래에 앉아 깨달음을 얻고 부처가 되었습니다. 이후 이날마다 사찰에서는 기장죽을 끓이고, 독경을 외우고, 부처님께 제사를 지내는 것을 기념하고 있다.
원래 사찰의 비구니들은 부처님께 기장죽을 공양하는 것뿐만 아니라, 소통의 수단으로 접촉한 공자들에게도 나누어 주었습니다. 이후 이 풍습은 점차 대중들 사이에서 대중화되었고, 모든 가정에서 같은 방식으로 요리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사람들은 "얇은 라바"와 "두꺼운 라바"로 나눌 수 있는 라바 죽을 요리합니다. 따뜻한 쪽이 영양을 공급하고, 추위를 해소하고, 배를 따뜻하게 하고, 장에 수분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라바죽을 먹는 사람이 꼭 불교도이거나 불교도인 것은 아니다.
중국 민간에는 라바죽을 먹는다는 전설이 있는데, 옛날에 아들과 며느리가 부모와 함께 살던 집이 있었다고 한다. 노인은 아들과 며느리를 배려하며 크고 작은 모든 일을 돌본다. 젊은 부부는 하루 종일 아무것도 하지 않고 먹는 것을 즐긴다. 나중에 노부부는 세상을 떠났고, 젊은 부부는 노인이 남긴 음식을 먹고 집을 팔아 허물어진 초가집에서 굶어죽을 수밖에 없었다. 추운 겨울이 다가오고 있었고, 젊은 부부는 춥고 배가 고팠습니다. 음력 12월 8일, 그들은 더 이상 참을 수 없었습니다. 그들은 상자와 찬장을 뒤져 쥐들이 숨겨둔 옥수수와 무를 모았습니다. ,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죽을 요리했습니다. 그들이 마시려고 할 때 강한 바람이 불어와서 그들을 바람에 의해 무너진 담 아래로 짓밟았습니다. 나중에 이 이야기는 사방으로 퍼졌습니다. 젊은이들이 이 교훈을 배우고 검소하게 사는 법을 배우도록 교육하기 위해 사람들은 라바의 날에 일찍 죽을 냄비를 요리하고 먹으면서 라바 죽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옛날에는 라바 축제 기간 동안 라바 죽을 먹는 것 외에도. 어떤 곳에서는 지역 관습도 있습니다. 칭하이 성 사람들은 라바의 새벽이 오기 전에 젊은이들이 괭이와 양동이를 등에 지고 강으로 가서 "라바 얼음"을 위해 싸웁니다. 그들은 두꺼운 얼음 조각을 집으로 가져와 부처님 앞과 인근 들판에 공양했습니다. 얼음은 풍부한 비를 상징합니다. 이 행사를 통해 새해에는 좋은 날씨와 풍성한 수확을 기원합니다.
라바 축제 기간에는 추위로 인해 턱이 떨어진다는 말은 라바 축제 당일 날씨가 매우 추울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Guantong Company는 외출 시 따뜻하게 옷을 입는 것을 잊지 않도록 사용자들에게 상기시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