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녹송석 이름의 유래
녹송석 이름의 유래
(호북 지질 광산국)
녹송석이라는 단어는 청나라에서 시작되었고, 청나라 5 대 법전에는 [1] 이 기재되어 있다. 5 대에는 강희, 옹정, 건륭, 가경, 광서가 있다. 강희조휘전' 은 본명' 청휘전' 으로 강희 23 년 (1684) 부터 29 년 (1690) 까지, 학사 이산아, 왕시임 사장이 완성했다 옹정조 휘장' 은 옹정 2 년 (1724) 에 편찬되어 옹정 10 년 (1732) 에 완성되었고, 대학사 윤태, 장임 사장이 완성했다. 강희 26 년 (1687) 부터 옹정 5 년 (1727) 까지. 청나라 정부가 5 차례 어전을 편찬한 것을 볼 수 있는데, 중국 봉건 왕조 역사상 유일무이하다. 당시 고도로 완비된 행정제도를 충분히 반영해 오늘날 우리가 그 시대의 정치, 경제, 문화, 법률, 제왕법전, 풍속 습관을 연구하고 이해할 수 있는 귀중한 사료를 제공한다. 경전에서 녹송석에 관한 사료를 인용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강희환전' 은 1948 년에 출판되었다. 군관예복: 숭덕원년 (1636), 관은 3 층으로 루비가 있고, 가운데 일곱 개의 동주가 박혀 있고, 전림에는 동주 세 개가 박혀 있고, 뒤에는 금화 두 송이, 금옥판 네 개, 녹송석 네 개가 박혀 있다.
또 말했다: "zhenguo Guan 공복: 푸른 송석 등 꽃 내장;
보조 크라운 세트: 청록색 상감;
관민: 청록색 네 개가 박혀 있어요. ""
순치 8 년 (165 1), 석공주와 이마에 금으로 된 원옥 4 개를 대관하고 각각 녹송석을 박았다. 화석공주' 의' 화석' 은 만주어에서' 한쪽' 을 의미한다. 청나라에 따르면 황후가 기른 후궁비, 황족의 딸은 시집갈 때 석공주로 봉쇄되어 군주와 같은 등급으로 불린다.
"가경회전관복" 출판된 지 4 ~ 3 년이 되었다. "황제의 참배용 구슬, 불두, 등 장식용 보물은 모두 적절하지만, 천단은 청금석으로 장식되고, 지단은 꿀구슬로 장식되고, 제단은 산호로 장식되고, 월단은 녹송석, 잡석으로 장식되어 있다. (그림 1)
"여왕 황금계약: 13 송이의 금운은 1 개의 동주, 청금석과 붉은 금조각으로 싸여 있으며, 그 뒤에 금빛 청록색 솔리드 구슬이 드리워져 있습니다. 여기에는 324 개의 진주, 오행 3 개, 줄당 구슬이 있습니다."
"황제의 귀비도 금빛 청록색 구슬이 드리워져 있다."
"광서혜전" 볼륨 29 는 "제조의 구슬, 전조의 구슬 ... 월 (단) 은 청록색으로 잡장식은 적당하다" 고 말했다. 후비도' 금빛 청록색 매듭' 을 사용한다 (그림 2).
청사 어부지 2' [2] 권 103 에 따르면 황제, 황후의 관제는' 청혜전' 과 거의 같다.
그림 1
1-동주 (108); 2- 부처님 머리 (4 개의 붉은 산호, 꼭대기에 3 개의 눈이 있음); 3- 기념 (녹송석 구슬 세 줄10); 4- 실크 5- 백 클라우드; 6- 대폭 감소
그림 2
담반돈 (1593 ~ 1657)' 북유 문희협' [3]: "지금 2 년 동안 순치해 (1645) 공식과 민간 의류를 설치하다. 금모자 꼭대기에 큰 루비가 동주 3 위에 박혀 있다. 허리띠에는 네 개의 둥근 옥판이 있고, 주위에는 금장식이 있다. 녹색 잣돌이 박혀 있다. 한 품 후버통, 예모 꼭대기는 위와 같이 겨울 대나무 옷에 박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모, 예모, 예모, 예모, 예모) 허리띠에 네모난 옥반 금과 루비 하나가 박혀 있다. 2 급 이하에는 청록색 장식이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청 포그의' 우록 듣기' [4] 는 청조의 기이한 사건을 기록하며 법규제를 기재했다. "모자 꼭대기" 라는 기사는 "모자 꼭대기 제도는 숭덕원년 (1636) 2 월, 4 년 (1639) 재건에서 시작된다. 동주는 앞에 박혀 있고, 녹송석은 뒤에 박혀 있다. "옹정 5 년 (1727), 8 년 (1730) 에 맞춰 청말까지요.
첫째, 녹송석이라는 단어가 강희혜전 (원래 청혜전): 충덕 원년 (1636), 당태종 황태극이 청명하며 조복에 녹송석을 박는 규칙을 세웠기 때문에 녹송석을 찬양하는 시간이 더 빨라야 한다.
녹송석은 청정부의' 청혜전' 에 포함돼 녹송석은 황권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중국 봉건 왕조의 역사에서 유일무이한 것으로 청나라 역사에도 등장했으며 당시 문학가 담잠의' 북행 만기' 와 포그의' 비 듣기' 에 의해 반복적으로 인용되고 정련되었다.
둘째, 청대 만주족의 발원지인 녹송석의 기원을 탐구하기 위해 만주족의 오랜 역사를 간단히 살펴보자. 만주족의 원시 조상은 2000 여 년 전 수신으로 장백산 북쪽, 일본해 동쪽, 연강 서쪽, 흑룡장성 북쪽에 분포한다. 그들은 중원 지역과 교류가 잦아 사냥 활동에 종사한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건물 (다른 민족이라고 함) 으로 개칭되어 원시 농업, 축산, 수공업이 있다. 남북조 수당 시대에는 수신과 건물의 후예가 부길, 모홍이라고도 불렸고, 인구 발전에는 열 개의 부족이 있었다. 당나라 말년에 송화강 유역에 발해 왕국이 세워졌고, 흑수 일부 민중은 그 노예가 되었다. 요가 발해를 멸망시킨 후 남송과 왕조가 되었는데, 당시에도 여진이라고 불렸다. 많은 여성들이 중원에 들어가 한족과 융합하다. 동북에 남아 있는 여진은 여전히 성벽이 없고 물로 생계를 이어가는 어렵 생활을 하고 있다. 이때 명나라는 여진에 있었다. 여진사회의 생산 발전과 부족 간의 약탈 전쟁은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 16 ~ 17 세기 동안 여진 수장 누르하치는 칸, 국호 금, 사칭 후금이라고 불렀다. 건주 여진과 하이시 여진을 주체로 각지에 흩어져 있는 여진 여러 부서를 하나로 통합했다. 누르하치는 황태극으로 돌아가 많은 행정 조치를 취했다. 한족 봉건 경제 문화의 영향으로 만주족 사회는 신속하게 노예제에서 봉건제로 바뀌었다. 천총 9 년 (1635) 에 정식으로' 만주' 로 이름을 바꾸었는데, 신해혁명 이후 속칭 만인이다.
여기서 설명해야 할 것은 숙신과 만주족의 후예는 혈연관계가 있고, 평등하지도 않고, 완전히 분리되지도 않은 것이 우리 민족사가의 임무라는 것이다. 동북광대지역의 발전 변화 과정에서 신중함, 오만함, 불운, 흔들림 (발해), 여진 (후금) 등 녹송석 문화의 흔적이 반복됐다는 점을 설명해야 한다. 천년을 거쳐 청나라에 전승되면서 중국 녹송석 문화의 또 하나의 기묘한 꽃이 나타났다!
다시 한 번, 만주족의 푸른 송석에 대한 추앙은 그 깊은 역사적 연원을 가지고 있다. 일찍이 신석기 시대에는 5500 년 전의 홍산 문화가 동북과 그 부근의 만주족이 모여 사는 지역에서 녹송석 부엉이 액세서리 (랴오닝 동산 입) 와 녹송석 물고기 귀걸이 (신호두구) 가 출토됐다. 동한 청록색 구슬 (랴오닝 개현) [8]; 김대 녹송석 꼬치 (랴오닝 조양 왕자 무덤) [9] 와 모용선비 상감 녹송석 반원판 [10]; 북암녹송석주 (랴오닝 북표) [11]; 당나라 발해국 녹송석 진자 (길림과 용) [12]; 요대 청록색 진자 (내몽골 적봉) [13]; 원대 청록색 진자 (내몽골 바음타라) [14]; 명대 하얼빈인 (혁철족 전신) 은 녹송석으로 장식했다 (흑룡장성 수빈현) [15] 등. 수천 년의 역사 전승을 거쳐 녹송석 문화를 이어받아 문명의 빛을 비추고 있다. 각 역사시기마다 서로 다른 문화적 내포를 가지고 있으며, 녹송석 문화는 빈번한 교감, 보완, 흡수, 전승을 거쳐 더욱 풍부하고 광활하다. 청나라 건국 초창기에는 지존 커스터마이징 황포를 포함시키고 왕공귀족을 장식해 더 밝혀야 한다.
넷째, 녹송석의 이름은 장' 석아' [16], " 이 이론은 아직 연구가 필요하다. 위에서 언급한 동북의 여러 시기에 출토된 녹송석 액세서리; 녹송석 부엉이 장식품과 녹송석 물고기 귀걸이가 가장 먼저 등장한 것은 초기 선조들이 농업에 종사하며 어업생산을 병행하며 농작물이 핑안 자라기를 기도하고, 물고기를 많이 잡아 먹고, 생식문화를 상징하며, 씨족 인구를 번성하게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초기 유목민들의 초원 문화는 신비한 숲, 광활한 초원, 무성한 농작물, 깨끗한 푸른 강과 바다가 마치 신이 대지에 흩어져 있는 것처럼 생기발랄한 광경으로 드러났다. 고대 선민들은 녹송석을 영물로 여겼고, 근원이 극도로 부족한 상황에서 권세 있는 지도자와 무당은 성별을 가리지 않고 황제 이후에도 여러 가지 형태로 계속 착용했다. 위엄 있게 보일 뿐만 아니라, 1 년 동안 핑안 조화를 기원하는 풍습이기도 하다.
녹송석이라는 단어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우리는 여전히 만주족 중에서 뿌리를 찾아야 한다.
청사고: 태조열전' 권 1: "조부쿠리, 어머니, 불쿠론이 주국정 때문에 품에 안겼고, 3 성의 난란보다 약간 길어 베일러, 장백산에 거주하고 있다고 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두산, 백두산, 백두산, 백두산, 백두산, 백두산)
"진주를 품다" 는 이야기는 장백산 정상 백두산 (고도 2744m) 동쪽에 거울처럼 작은 호수가 있는 데서 유래했다. 그 "연꽃 모양, 그래서 둥근 풀" 로 인해 지금은 "작은 천지" 라고 불린다. 호수가 맑고 푸르다. 전설에 의하면 연못가에 색운 세 송이가 떨어져 아름다운 선녀 세 마리가 나왔다고 한다. 언니의 이름은 은구론, 둘째 언니는 진구론, 셋째 언니는 불구론이다. 그들은 옷을 벗고 물 속에서 수영을 했다. 이때 신새 한 마리가 날아와 주과 한 마리를 입에 물고 삼언니 불륜의 옷에 토하고 날아갔다. 세 선녀가 상륙하여 옷을 입다. 불쿠론은 주과를 보자마자 입에 넣고 배에 빠졌다. 얼마 지나지 않아 포쿠론은 임신을 해서 브리후리의 호숫가에 머물러야 했다. 나중에 신동이 태어났고, 태어나면 말을 할 수 있었다. 이 어머니는 아들의 성이 Aisingiorro (만어' 아이신' 은 김,' 각로' 는 성) 이고, 그의 이름은 Bukuri Yongshun 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또한 그에게 어디로 가야 하는지 알려주었다. 아들을 소나무선 위에 올려놓은 후, 불쿠론은 천국으로 돌아갔다.
부쿠리는 송화강을 따라 삼성 일대까지 걸어갔다. 상륙한 후 그는 솔가지와 잡초를 모아 오두막을 짓고 살았다. 현지의 호북부족, 모부족, 회족 부족은 모두 추장이 되기 위해 싸우고 살육하고 있다. 강가에서 물을 길어 온 사람이 옹용이 멋있고 덩치가 크고 우람한 부쿠리를 보고 달려와 낯선 사람이 왔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들이 둘러서서 부쿠리영의 복종이 어디서 왔는지 물었다. 그가 말하길 나는 하늘의 여신으로 태어났고 나는 전쟁을 평정하러 너희를 통치하러 왔다. 모두들 이 타고난 성인을 우두머리로 추천하고, 세 성은 생활이 안정되었다.
부쿠리영순은 만인의 조상으로 여겨졌고, 애신각라 성의 조상으로 여겨졌으며, 브리후리호도 만인의 발상지가 되었고, 청정부는 매년' 용족 성지' 의 원지로 참배했다. 광서 34 년 (1908), 청정부는 선인을 기념하기 위해 연못 남서쪽 모퉁이에 있는 바위에 비석을 세워 이 아름다운 신화 전설을 기록했다.
청강희 엽선 과학문집' 강희 한가할 때 월집' [17] 에 올라온 글은 "월집은 동해안에 우랄과 흑룡강, 시달러시아, 넓거나 좁고 숲이 무성하고 나무들이 줄지어 있다" 고 적혀 있다. 송백나무나 각종 큰 나무처럼, 모두 한 무더기로 되어 있어, 다른 나무와 섞이지 않는다. 숲 속의 낙엽은 종종 몇 피트 쌓인다. 봄비는 지금까지 흐를 수 없고, 전부 진흙이니, 사람은 행하기 어렵다. 땅에는 곰, 야맥, 밍크, 흑백회색쥐 등이 있는데, 잣, 참나무 밤을 음식으로 삼는다. 인삼과 각종 약도 나왔는데, 많은 사람들이 알아보지 못하여 남방의 호남 쓰촨 () 와 비슷하다. " "청사고 지하지 3" 제 56 권에도 비슷한 기록이 있다. 누기' 는 일명' 누기',' 옥기',' 옥기' 로 알려져 있으며, 장백산의 노림을 가리키며, 지금은 원시림이라고 불린다. 만주족 사람들은 한 집결지에서 생활하는데, 청나라가 원래 발원지를 관리하였다. 장백산을 용맥의 탄생지로 보고 이곳의 모든 것을 사랑한다.
엽선' 강희가 한가할 때 태산이 장백산을 나왔다' 는 "고대와 현대는 큐슈산이 호랑이이고 태산이 용이라고 말하는데 ... 태산룡의 발원지로 거슬러 올라간 적이 없다" 고 말했다. 나는 상황을 자세히 연구하고, 지망을 연구하고, 사람을 보내 해상 조사를 했는데, 태산이 정말로 장백산에서 떠오른다는 것을 알았다. "
장백산 산등성이는 굽이굽이 남쪽으로, 파운드 A 부터 시작하여 산이 겹치고, 산둥 바다에서 바다로 들어가 태산에서 멈춘다. 그것은 오악의 우두머리이다. 현대 지질 조사에 따르면, 이' 용맥' 방향은 확실히 존재하며, 동북-남서쪽으로 향하는 거대한 구조대일 뿐이다. 엽선 논점은 정치적 목적을 위한 것이다: 청나라가 중국을 통일하는 것은 하늘의 뜻이다. 그래서 예로부터 추앙받고 희귀한 녹색 석두 (녹송석) 는 여러 가지 이름을 가지고 있다.
성산' 과' 성수' 로 불리는 장백산은 동북아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해발 2697 미터, 추위와 반습한 기후조건에 위치하며 식물계는 뚜렷하고 풍부하다. 해발 2000 미터 이상의 고산 툰드라, 고도 1700 ~ 2000 미터의 아고산 자작나무 숲 후자는 송과, 상록교목, 우뚝 솟아 40 ~ 50m 까지 올라갈 수 있으며, 수관이 짧고, 나뭇가지가 무성하고, 잎이 다섯 바늘 한 다발, 두껍고 단단하며 원뿔 모양과 계란 모양, 원뿔 모양과 갈색이다. 홍송은 장백산과 소흥안령 주변의 원시림에 분포해 우리나라 유일의 홍송모 숲 기지다. 홍송은 크고 위풍당당하며, 창력이 우뚝 솟아 있고, 울울울하며, 얼음과 눈의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하늘과 땅을 받치고 있는 숭고한 기세가 있다. 장백산 녹수강의 소나무는 480 년 이상 키가 35.3 미터, DBH 1.24 미터, 장백산은 15 세기, 16 세기,/KLOC 를 거쳤다. 매년 6 월 하순에 홍송림 지역에는 노란 스모그가 생겨 노란 우산처럼 보인다. 그 이유는 홍송의 아랫부분에 있는 수컷 꽃가루가 기류를 따라 위로 날아가 수관에 분포하는 암컷과 결합하기 때문이다. 이 자연현상은 여기에 거주하는 애신각라씨의 조상에게' 천자' 로 추앙되어' 황기 보라색 덮개' 가 생겨났다고 전해진다. 그래서 여진 수장 애신각로 누르하치는 16 16 년 동안 칸이라고 불리며, 호금, 사칭' 후금' 으로 불린다. 그는 원나라의 운명을 확립하여 3 년 (16 18) 역전, 10 년 (1625), 11 년 동안 심양으로 옮겼다. 법률 법규 체계에 편입하다. 청조의 선민이 장백산이라는 민족의 생존과 발전을 위해 풍부한 물질적 자원과 정신력을 제공했을 것이다. 이 때문에, 에싱지오로족은 동북에서 수천 년 동안 전승해 왔으며, 존경받는 희귀 녹석으로, 줄곧 다양한 호칭과 문화적 내포를 가지고 있다. 애신각라시는 푸르고 크고 숙연한 성나무와 홍송의 이름을' 녹송석' 에 빌려 신성하고 고귀한 신분을 부여했다. 청나라 황제는 황권을 상징하는 불주를 착용했는데, 주로 송화강 중하류와 그 지류에서 생산되는 108 동주로 이루어져 있어' 체' 라고 불린다. 기념' 이라는 이름의 세 줄 ***30 녹송석주 역시 수입이 주초로 신성한 장백산 원시림구가 영원히 잊혀지지 않을 것임을 의미하는 용맥의 기원이며 용이 탄생한 곳이며 용이 번성하는 곳이다.
청나라가 중국을 통일했기 때문에 청초나 그 이전에 백두산의 발원지인 용맥 원시림에서 높고 푸른 동북송은 차명을 받아 푸른 송석의 이름을 지어 신성한 신분을 부여해 고귀한 녹송석으로 여겨졌다. 첫 번째는 대청 태종 원년에' 현관복' 에 등재된 것이다. 청나라가 전국을 통일한 이래 녹송석의 명칭은 한 번도 변하지 않고 지금까지 이어졌다.
광서 20 년 (1894), 자희태후의 60 번째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지은 옥센다이, 고 130cm, 긴 177cm, 폭 96cm. 나무로 조각한 자금산에서는 옥석, 정석, 마노, 에메랄드, 산호, 공작석, 녹송석, 청금석, 염색 상아 등의 재료로' 봉래선경' 과' 하늘만의 두꺼운 동굴지' 를 표현했다. 그중에는 푸른 송석산이 있는데, 신성한 장백산을 상징하며, 만주족들은 그것을' 용텐의 땅' 으로 여긴다. 산에서 조각한 소나무 가지, 소나무 바늘로 둘러싸인 것도 청나라 조상제의 재현이며, 더욱이 청송석명은 왕조의 발원지인 장백산 원시림 동북송의 또 다른 증거이다.
참고
[1] 청대 정경. 베이징: 철사 제본 서점 복사, 2006
[2] 원고를 정리하다. 상하이: 상해 고서출판사 복사, 1987
[3] 돈. 여름 북유. 베이징: 중화서국,1997,351.
[4] 맑은 안개. 총담하는 빗소리를 듣다. 베이징: 중화서국,1984,46 ~ 47.
[5] 곽대순. 장크제. 랴오닝 () 성 카좌현 동산 입홍산 문화 유적 발굴 브리핑. 문화재, 1984, 1 ~ 1 1.
곽대순. 홍산 문화 고고학. 심양: 랴오닝 인민출판사, 2009, 0 16 ~ 033.
랴오닝 성 박물관. 대련 곽가촌 신석기 시대 유적지. 고고학 학보, 1984, (3): 287 ~ 329.
[8] 랴오닝 성 박물관 문화재팀. 랴오닝 개현 구룡에서 동한 벽돌 무덤이 발견되었다. 문화재, 1977, (9): 93
[9] 랴오닝 성 문화재 고고학 연구소, 조양박물관. 조양 왕자 묘지, 고고학 발굴의 주요 수확은 1987 과 1990 이다. 문화재,1997 (11): 4 ~18.
[10] 요녕성 문화재고고학연구소, 조양박물관. 랴오닝 조양천초구 금묘, 문화재,1997 (11): 33 ~ 41.
[1 1] 조양박물관 랴오닝 성 문화재 고고학 연구소. 북표시 문관소 1998 요녕 북표 라마동 묘지 발굴 보고서. 고고학 학보, 2004 (2): 209.
곽。 용해 고분에서 몇 점의 금장식 문물이 출토되었다. 1973 (8): 4 1 ~ 47.
[13] 내몽골 문화재고고학연구소, 적봉박물관, 아루코르진 깃발 문화재관리소. 요대 예율 옥묘 발굴 보고서. 문화재, 1996 (1): 4 ~ 32.
[14] 내몽골 자치구 문화재 태스크 포스. 울란차부 동맹찰 우전기 묘지 청소. 문화재,1961(9): 58 ~ 61.
[15] 흑룡강성 문화재고고학연구소 학강시 문화재관리소. 수빈현 동승촌 명대 하인 묘지. 문화재, 2000 (12): 43 ~ 48.
[16] 장, 스야. 상하이: 상해 고서출판사, 1993 (8): 74 ~ 75.
에싱지오로 엽선. 강희가 한가할 때 편집한 것이다. 상하이: 상해 고서출판사, 19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