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당시와 노래 가사 및 작곡

당시와 노래 가사 및 작곡

1. "당시와 송자"라는 제목의 에세이 쓰기

기사 소개: 당시와 송자는 그림 같다 저자: 대나무비 클릭수: 2533 게시일: 2003-7 -9 계림의 풍경은 아름답습니다. 그것이 바로 당시와 노래 가사의 아름다움입니다. 예전에는 시를 좋아해서 입으로 읽고, 귀로 듣고, 눈으로 보고, 마음으로 경험했습니다.

하지만 노래에는 음악이 있고, 시에는 운율이 있고, 붓에는 수천 가지 색이 있다는 생각을 자주 하는데, 어떻게 하면 그림을 보는 것처럼 시의 매력을 감상할 수 있을까요? 멍하니 오선보를 살펴보니 노래에도 이렇게 직관적인 악보가 있는데, 시에도 이렇게 직관적인 악보가 있을까요? 그렇다면 어떤 모습일까요? 수평을 맞추고 올라가고 올라가고 들어가는 것은 고대인의 놀이로, 들어가는 소리는 사라진 지 오래다. 하지만 플랫과 플랫은 여전히 ​​매력적이다.

문득 생각이 들었습니다. 중국어에서 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 네 번째 성은 노래의 보표와 같다면 당나라 시와 노래 가사의 4행 보표이며 평면적입니다. 그리고 음표는 음표입니다. 그렇다면 시의 기보법은 그려보면 어떤 모습일까요? 그냥 하세요. 당나라 시를 처음부터 복사해서 화면에 그려보세요. 한 가지 소리: --------핑---------------핑핑--핑핑--핑핑--핑핑--핑핑------ 두 가지 소리: 핑- - 핑핑------핑핑------핑핑------핑핑 3번:--- -------仄--- ------仄------仄------------- 4성: --仄---- ---仄----任仄------仄---------任仄-- 당시: 나는 한때 떠돌며 집에 돌아왔다. 구름, 그리고 가을의 소리와 함께 여전히 푸르름은 슬픈 손으로 그릴 수 없는 그림이 너무 많습니다.

이게 시의 네 줄 표기인가요? 그는 어떤 비밀을 숨기고 있습니까? 나는 그것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 곡선을 사용하여 이러한 음표를 동일한 평면 및 경사 순서로 연결하면 어떤 모습일까요? 다시 마우스를 집어들고 시를 위해 심전도를 그려놓은 것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시의 리듬이 들리는 것 같았고, 상하의 리듬이 너무나 컴팩트하고 강력했습니다. 만이? 아니요! 곡선 아래의 색을 평면에서 녹색, 경사에서 청록색으로 채워가며 점차 순서대로 바뀌었어요, 아! 계림의 산수화가 얼마나 아름다운지 놀랐습니다. 평평한 소리는 산봉우리 같고, 평평한 소리는 깊은 계곡 같고, 산이 기복이 있고 한없이 아름답습니다.

평탄한 음 사이의 기복을 자세히 보면 마치 구릉 숲처럼 얕은 계곡과 낮은 산이 마치 그 평음 사이에 이름을 딴 불멸의 존재가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깊은 계곡과 산처럼 매우 아름답습니다. 다시 두 봉우리 사이의 수채화를 두드려보니 푸른 산과 푸른 물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그림이 눈앞에 나타났다.

산, 계곡, 언덕, 산, 작은 호수, 플랫폼... 경이로움을 금할 수 없습니다! 정말 시적이고 그림 같아요. 2. 나와 당 시와 송자 작문 500

시는 낙엽처럼 내 삶에 들어오고, 시는 태양처럼 내 영혼을 살찌우고, 내 젊음을 무지개처럼 가꾸어 줍니다. . 당시와 노래 가사에서는 고대인의 목소리를 들으며 시공간을 여행하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가을 비, 꿈. 꿈 속에서 어떤 사람은 "가을은 예로부터 슬프고 쓸쓸했다. 봄보다 가을이 낫다고 한다"고, 어떤 사람은 "구수시 밖 한산사, 여객선에 울리는 자정의 종소리"라고 노래했다. "빈 산에 비가 내린 후 날씨가 늦었습니다. 가을이 오십시오. "그렇습니다. 당시와 노래 가사에서 나는 유우희의 개방적인 마음을 이해하고 장계의 구소 분위기를 이해했습니다. . 당시와 노래 가사에서 가을의 아름다움을 맛보았습니다.

달은 예로부터 사람의 생각과 축복, 슬픔을 맡겨왔습니다. "사람에게는 희로애락이 있고, 이별과 만남이 있고, 달이 차고 지는 것이 고대에는 어려운 일이다." 나는 Su Shi의 무력함을 이해합니다. "밝은 달을 향해 잔을 들고 그림자 속에 세 사람을 만들어라." 나는 이백의 외로움을 보았다. 소시와 리바이의 목소리를 들으며 강등된 후의 쓸쓸함을 느꼈지만 긍정적이고 낙천적인 마음으로 어려움을 이겨냈습니다. 당시와 송가사를 통해 인생의 좌절과 어려움에 침착하게 대처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내 마음 속에 당나라시와 노래 가사, 당신은 중국 문화의 결정체, 당신은 Yan과 Huang의 후손의 감정을 담고 있습니다! 내 마음속에 당나라 시와 노래 가사가 있으니, 당신은 내 삶에 들어와 당신의 자양분 아래서 제가 자라게 하셨습니다.

시인들의 열린 마음, 슬픔과 외로움, 긍정과 낙관,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며 한숨을 쉬는 모습이 내 영혼을 충격에 빠뜨렸다. 당나라 시와 노래 가사는 시인들이 가장 잘 아는 것의 결정체입니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고대인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당나라 시와 노래 가사는 중국 문화의 일부입니다. 하지만 '이 느낌은 나중에 기억해도 되지만 당시에는 이미 망가진 상태였다'는 것이 내 마음 속에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3. "당시와 송자"라는 제목으로 에세이를 작성하세요.

에세이 소개:

당시와 송자는 그림처럼 아름답습니다

저자: Bamboo Rain 클릭수: 2533 발행일: 2003-7-9

계림의 풍경은 아름답고 계림의 풍경보다 더 아름다운 것은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당시와 노래 가사의 리듬의 아름다움입니다. . 당신은 그것을 보았다?

예전에는 시를 좋아해서 입으로 읽고, 귀로 듣고, 눈으로 보고, 마음으로 경험했습니다.

하지만 노래에는 악보가 있고, 시에는 운율이 있고, 붓에는 수천 가지 색깔이 있다는 생각을 자주 하는데, 어떻게 그림을 보는 것처럼 시의 매력을 감상할 수 있을까요?

멍하니 오선보를 살펴보니 이렇게 직관적인 악보도 있는데 시에도 이런 직관적인 악보가 있을까요? 그렇다면 어떤 모습일까요? 수평을 맞추고 올라가고 올라가고 들어가는 것은 고대인의 놀이로, 들어가는 소리는 사라진 지 오래다. 하지만 플랫하고 플랫한 것은 여전히 ​​매력적이다. 문득 중국어에서는 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 네 번째 성은 노래의 보표, 당나라 시와 노래 가사의 4행 보표, 플랫과 사선은 음표인 줄 착각하게 되었습니다. 시의 악보는 그려지면 어떤 모습일까요?

그냥 하세요. 당나라 시를 처음부터 복사해서 화면 앞에 그려보세요.

소리: --------핑---------------핑핑--핑핑--핑핑--핑핑--핑핑- ---- - 두 번째 톤: 핑--핑-핑------핑-핑----핑--------- ----------- 세 가지 플랫 톤: ----------仄---------仄- ---仄--------- ------- 4성: --仄---------仄----任仄------仄---- ----------- -----廄廄-- 당시: 나는 한때 떠다니는 구름과 함께 저녁으로 돌아갔고, 여전히 가을의 소리와 함께 지는 해를 동행하고 있습니다. 세상에는 슬픈 사람의 손으로 그릴 수 없는 그림이 많습니다.

이게 시의 네 줄 표기인가요? 그는 어떤 비밀을 숨기고 있습니까? 고민하기 시작했는데...

곡선을 사용하여 이 음표들을 동일한 평면과 경사 순서로 연결하면 어떤 모습일까요?

다시 마우스를 집어들고 시의 심전도를 그려놓은 것을 발견하고는 시의 리듬이 들리는 것 같았고, 상하의 리듬이 너무 컴팩트해서, 강한.

그게 다인가요? 아니요! 곡선 아래의 색을 평면에서 녹색, 경사에서 청록색으로 채워가며 점차 순서대로 바뀌었어요, 아! 계림 산수화가 얼마나 아름다운지 놀랐습니다. 평평한 소리는 산봉우리 같고, 평평한 소리는 깊은 계곡 같고, 산은 기복이 있고, 한없이 아름답습니다.

평탄한 음 사이의 기복을 자세히 보면 마치 구릉 숲처럼 얕은 계곡과 낮은 산이 마치 그 평음 사이에 이름을 딴 불멸의 존재가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깊은 계곡과 산처럼 매우 아름답습니다.

다시 두 봉우리 사이의 수채화를 두드리자 푸른 산과 푸른 물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그림이 눈앞에 나타났다. 산, 계곡, 언덕, 산, 작은 호수, 플랫폼...

경이로움을 금할 수 없습니다! 정말 그림 같아요! 4. 당시와 송가사 관련 800자 수필

당시와 송시를 헤매다 당시와 송시는 나라의 정수이자 중국인의 자부심이라 할 수 있다. 정점에 도달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삶의 모든 부분, 모든 것, 모든 세부 사항 및 모든 과정을 작품에 통합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섬세하고 완곡하며 거칠고 단순하며 흐르는 물과 같고 자연스럽고 때로는 우여곡절이 있고 때로는 다른 세계입니다.

그림이라고 하면 다채롭고, 나라가 향기롭고, 아름다움이 맛있다고 하면, 멋진 꽃이라고 하면, 향기롭고, 꽃이 피고, 다채롭다. 수천년 동안 중국의 이상상태는 유례없는 수준에 이르렀으며 중국인들은 대대로 이를 연구하고 보물로 여겼습니다.

그러나 당시와 송 가사에는 뚜렷한 차이가 있으며, 자신만의 필체나 문체는 말할 것도 없고, 그 분위기에도 시대의 흔적이 깊다. 당나라의 경제적 비옥한 땅이 당나라의 깔끔한 절구를 절정에 이르게 하였고, 송나라의 개방과 번영을 가져왔으며, 역사의 변천이 송시의 우아함과 대담함을 절정에 이르게 하였음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

나는 그 장대함과 단순함을 좋아한다. 당나라 시는 시각적으로 엄격해 보이지만 여전히 너무 좋아서 놓을 수 없다. 그러나 당시와 송시 중 하나를 선택하라고 강요한다면, 나는 여전히 다채로운 송시에 무의식적으로 매료될 것입니다.

그 이유는 송나라에는 관직에 시달린 소동파, 불운한 강녀 이청조, 감상적인 재능을 지닌 유용, 다정하고 감상적인 여유가 있기 때문이다. 어머니의 운명을 거스르지 않고, 옹호하고 발전시키는 성품. 대담하고 거침없는 문체의 애국시인... 제가 익히 알고 좋아하는 시인이 너무 많아요. 내가 사랑하고 존경하지 않을 수 없는 시인들의 이야기. 송나라의 우아함과 섬세함을 좋아한다면 그 투박함과 대담함을 좋아한다고 말하는 것이 낫고, 송나라의 노래와 춤을 부러워한다면 그 좌절과 불행에 공감한다고 말하는 것이 낫다. 작사가이자 남송 왕조.

송시를 읽으면 개인의 보잘것없음과 국가의 나약함에 대한 쓸쓸함과 슬픔, 운명에 맞서는 강인한 성격과 무자비한 투쟁, 영웅주의와 상실의 슬픔을 느낀다. 입술과 이빨, 나라의 파괴와 가족의 파괴. 당나라 번영기에 형성된 탄탄한 기반은 후손들이 끝없는 부와 영광을 누릴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아마도 그 순간부터 송나라는 평화를 증진하기 위해 노래하고 춤추고 노래하고 춤추는 꾀꼬리 집단을 옹호하게 될 운명이었을 것입니다. 아마도 조광윤이 술 한잔으로 군사력을 풀었을 때부터 송나라는 군사력보다 문화를 중시하게 될 운명이었고, 결국 금나라를 침범하고 강력한 성원의 죽음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유라시아에서 무적이었던 왕조.

가장 우스꽝스러운 점은 남당 황제 이윤아가 가사와 음악, 노래와 춤에 집착했다는 점이다. 그는 나라를 다스리며 변화를 받아들이고 평화롭게 살기를 원했고, 안전을 위해 우울증에 빠져서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독약을 마셨고 마침내 외국에서 죽었습니다. 송나라 건국 이후 여유로운 정치, 경제, 문화 환경과 문학과 군사가 강하고 군사가 약한 상황이 송나라의 위대한 문화 발전을 파괴하고 수많은 민족을 탄생시켰다. 문화 유명 인사들이 송치의 급부상을 창조했고, 고작 17세 소녀로 송치를 만들었고, 빨간 이빨 추를 들고 황홀한 새벽 바람 소리와 버드나무 기슭에 지는 달을 노래하며, 관시(關西)의 거인이 철판을 들고 강이 동쪽으로 흐르는 시대의 힘찬 목소리를 노래할 정도로 발전했다.

이는 시대가 만들어낸 송씨의 창조라고 할 수밖에 없고, 송씨 역시 시대의 기적이다. 이로 인해 송자시는 내용과 형식 모두에서 유례가 없는 역사적 정점에 도달하게 되었습니다.

그중 송자에 대한 소동포의 공헌은 주목할 만하다. 그는 송자의 글쓰기 주제와 범위를 넓혔을 뿐만 아니라 그의 삶을 그의 첫 시와 밀접하게 연결시켰다. 그는 그의 정신, 생각, 태도, 심지어 그의 삶 전체를 시로 통합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원대한 야망과 경력에 거듭된 타격을 입었고, 여러 번 강등되기도 했지만, 오히려 그를 쓰러뜨리지 못하고, 대신 불멸의 정신을 갖고 고난을 즐기는 문학 거인을 탄생시켰다.

우리는 Su Shi의 말을 연구할 때 그의 작품뿐만 아니라 그의 성격도 배울 수 있습니다. 사람, 사물, 감정 표현에 대한 그의 글뿐만 아니라 상황에 직면하는 그의 용기도 배울 수 있습니다. 어려움, 어려움을 극복하는 용기, 긍정적인 태도로 삶에 직면하는 용기. 북송의 소식이 개인의 불행과 불행에 직면했다면, 남송의 신치기, 육유, 악비, 이청조는 개인의 불행뿐만 아니라 국가와 민족 전체의 불행과 재난에 직면했다.

진족이 남침하여 나라가 망하고 집안도 망했다. "꿈에서 칼을 본다"는 우울함, "마음은 천산과 옛 창주에 있다"는 무력감, "오래된 산천을 청산하겠다는 엄숙한 맹세"를 보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할퀴다"! 결국 개인의 힘은 너무 작고, 역사는 개인의 의지에 좌우되지 않는다.

시간은 흐르고 시대는 변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높은 이상을 가지고 나라에 봉사할 꿈이 없습니다! 고대시를 읽고 고대인에게서 배우고, 가진 것을 소중히 여기고, 현재를 붙잡고, 모래를 모아 탑을 쌓자! 당송의 시들 사이를 거닐며 나는 고대시 속의 고대인과 조용하고 편안한 여성을 그리워합니다. 초여름이면 늘 먼 곳에서 들려오는 새들의 지저귀는 뜨거운 바람, 차가운 비의 험난한 시기에 사람들의 마음을 어지럽힌다.

침향 세 개가 쌓여 있고, 테이블 위에는 야오친이 놓여 있다. 검은 머리를 늘어뜨린 여자는 옷을 반쯤 걸친 채 소파에 누워 있다.

한 손으로 머리를 잡고 아무렇지도 않게 손을 늘어뜨린 채 유심히 바라보는 그녀는 "...연근 비단은 연한 가을색이다. 머리숱이 고르지 않고 관자놀이도 붉은 향이 난다.

머리에 있는 옥비녀는 바람이 많이 불어요." 책은 마치 자고 있지만 자고 있지 않은 것처럼 반쯤 덮여 있습니다.

홀 앞에는 바람이 불면 촉촉한 향기가 살짝 흔들리며 얼굴에 불어오는 하얗게 부서진 게사과가 있다. 여성은 "건물 앞에 흐르는 물만이 나를 그리워하고 하루종일 나를 쳐다봐야 한다.

내가 쳐다보는 곳에 이제부터 새로운 슬픔이 생길 것"이라고 가볍게 눈살을 찌푸렸다. 눈앞에 선한 바람과 물, 홀 앞의 아름다운 나무들과 꽃향기가 여심을 설레게 한다.

서로 기대어 있는 버드나무, 내리는 비와 눈, 두꺼운 땅과 높은 하늘, 불평하는 미친 남자와 여자까지 모두 중국 고대 시의 주제였던 정과 원한은 모두 아름답다. 그리고 정말 감상적이다. "세안을 마치고 혼자 왕장탑에 기댔습니다. 지나가는 돛도 없었고 물 위에 비스듬한 빛이 비치고 있었습니다.

원 작가의 '왕장난'에 마음이 아팠습니다." Tingjun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시 중 하나입니다.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그리움, '왕'이라는 단어부터 '천 개의 돛도'까지, 희망에서 실망으로, 그리고 마지막으로 희미한 문장 '비스듬한 빛의 맥동'입니다. 물은 머뭅니다." "어떻게 사람들의 가슴을 아프게 하고 수천 번 돌아서게 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차 한 잔과 책 한 권을 손에 들고 마치 고대인과 함께 걷는 것처럼 자신도 모르게 고대 시에 푹 빠져들게 될 때가 많습니다.

그 선선한 가을밤, 보름달이 떠오른 그녀는 “가볍게 옷을 벗고 혼자 난초배에 탔다”면서도 마음 속 은근한 아쉬움을 감추지 못했다. 그러나 『기러기가 돌아왔다』와 마음속의 사람으로부터 편지가 오자, 『서쪽 건물에 보름달이 떴다』는 느낌과 보름달을 가진 사람들이 재회하는 느낌이 든다.

물론 세로형이죠. 5. 당시와 노래 가사에 대한 작문

삶과의 만남

——소시의 "동란 배꽃" 읽기

저자: Chen Chuzhou

시의 질은 시의 길이에 좌우되지 않습니다! Su Shi의시 "동란의 배꽃":

배꽃은 연한 흰색이고 버드 나무는 짙은 녹색이며 Catkins는 도시 전체를 날아갑니다.

우울한 동쪽 기둥의 눈 식물은 삶을 너무나 선명하게 만듭니다!

단 스물여덟 단어로 영원한 명작이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글을 쓰기 전에 작가의 영혼이 깊은 감동을 받았기 때문이다. 즉, 수지의 삶이 뜻밖의 자연 전체의 삶과 만난다는 것이다.

동란의 배꽃은 자연 속의 작은 개체에 불과하다. 배꽃을 바라보는 수지의 느낌은 순간적인 감동일 뿐이지만, 둘은 단지 고립된 개체, 피상적인 층위가 아니다. 일시적인 느낌. “배꽃은 엷은 흰색이다”, “버들은 짙은 녹색이다”, “고양이는 날고 있다”는 봄의 정경을 느끼게 하고, “도시는 꽃으로 가득하다”는 대자연 전체의 소식을 한 문장으로 전한다.

봄의 깊이는 봄의 끝을 의미하고, 번영의 절정은 쇠퇴를 의미하므로 전통 문인들은 봄에 대한 깊은 애착과 탄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봄을 소중히 여기는 시가 많고, 좋은 시도 많지만, 당연히 나쁜 시도 있습니다. Su Zi Xichun은 "생명"과 "봄"의 충돌로 삶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인생은 찰나의 순간과 같습니다.

질문은 작가가 왜 그러한 삶에 대한 이해를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이러한 이해가 의미하는 바는 무엇인지입니다.

수시의 시 비평가들은 수시의 시에서 드러난 슬픔과 우울을 '위임'(또는 '위임'), 즉 '공직에 좌절하고 불운한 경력'으로 해석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소식은 '오대시 사건' 이전에 시를 발표했을 때 자신의 공직에 좌절감을 느꼈습니까? 저자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대답은 '예'입니다. 소식의 『장성자·미주사냥』에는 “자계운중, 풍당은 언제 파견될 것인가?”라는 문장이 있는데, 이 문장은 한나라 문제가 풍당계를 윤중에게 보내고 위상을 다시 임명했다는 암시를 인용하고 있다. 조속히 법원에 재임하겠다는 분위기는 "법원에서 언제 재임명을 알리는 사자를 보내느냐"는 말로 바뀌었다. "수시에서는 관료계의 좌절감을 엿볼 수 있다. '동란의 배꽃'이라는 시는 소시가 서주에서 유배 생활을 할 때 지은 것으로, 당시 그는 이미 40세가 넘었고 자신을 '노인'이라고 불렀습니다. 직업과 인생. 그래서 시간은 누구도 기다려주지 않고 인생은 짧다고 한탄합니다.

사실 소식의 감성과 우울, 심지어 그의 삶에 대한 이해를 단순히 '관직에 좌절하고 공직생활이 불운'으로 해석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고 매우 편협하며 피상적이다. 사람들은 Su Shi가 높은 지위만을 추구하는 "사치 딱정벌레"라고 잘못 생각하기 쉽습니다. 송나라 신종의 세 천재인 왕안시, 사마광, 소식은 '직위를 중히 여기지 않고 업적을 중시한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었다. ." 왕안석은 초기에 지방 관직에서 큰 공을 세워 명성을 얻었으나 사마광은 왕안석이 재임하는 동안 해외 파견을 여러 번 거부하고 대부분의 정력을 편찬에 쏟았다. "Zi Zhi Tong Jian"; 그는 Sima Guang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법에 강력히 반대했으며 결국 항저우, 미, 쉬, 후 및 기타 주에서 계속 봉사했습니다. 소식은 지방 정부에 있을 때 가는 곳마다 혜택을 받았고, 반드시 중앙 정부에 봉사해야만 자신의 야망을 실현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갖고 있지 않았습니다. 그는 항저우(杭州)에서 수자원 보호 프로젝트를 세웠고, 가뭄과 싸우기 위해 황(Huang)을 사냥했고, 미저우(Mizhou)에서 산적을 체포했으며, 홍수에 맞서 싸우고 쉬저우(Xuzhou)에서 어떤 불만이나 부정적인 조치도 없이 재해 구호를 제공했습니다. 소식의 관리로서의 야망은 그의 지위가 아니라 그의 업적임을 알 수 있다.

40세가 넘었지만 아직 성과를 이루지 못했다면 인생의 가치에 대한 숨겨진 고민이 있을 것이고, 인생의 가치의 끈을 자극하는 가장 직접적이고 쉬운 일이 있을 것입니다. 인생은 "시간"이다.

수지가 동란에서 배꽃을 보고 '동란 배꽃'이라는 시를 지었다. 그 시는 자신의 삶을 바탕으로 쓴 시라 너무나 충격적이고 감동적이었다. 생명과 배꽃은 단순한 개체가 아니라 봄 전체와 자연 전체를 배경으로 삼고 전체 배경의 발현이다.

수지가 동란에서 배꽃을 보고 갑자기 인생을 만났다! 6. 당시와 노래 가사의 구성

"당시, 노래 가사, 원 음악, 명청 소설"이 나도 모르게 이렇게 나왔습니다.

당시는 아마도 처음으로 말을 배웠을 때 어머니가 "삼백 당시"를 읽도록 가르쳤을 것입니다. 다른 유명한 시인들도 익숙합니다. 일상 취미로 가사도 꽤 좋아하는데, 송나라 가사뿐만 아니라 다른 왕조 시인들의 가사도 뒤지지 않고 독특한 맛이 있어요! 먼저 송시(宋歌)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대담파와 우아파로 나누어진다. 전자는 소시로 대표되고 후자는 이청조로 대표되어야 한다.

소시의 '장성자?' "미주 사냥"에서는 "수천 명의 기수들이 핑강 주변을 굴러다닌다", ​​"호랑이를 직접 쏘고 손랑을 지켜보세요"에서는 지사의 야망과 자부심을 보여줍니다. "보름달처럼 활을 새기고, 북서쪽을 바라보며, 늑대를 쏠 수 있다"는 그의 조국에 대한 강한 의지와 애국심을 표현하고, 황실에 다시 임용되겠다는 소망을 완곡하게 표현한다.

푸른 하늘에게 일련의 질문을 던지는 '수조거두'의 첫 장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밝은 달은 언제 올까? 푸른 하늘에게 술로 물어봐라." 하늘에 있는 궁궐에는 지금이 몇 년인지 모른다.” “사람들이 오래 살고 수천 리를 살기를 바란다*” **찬주안”은 작가의 한없는 애정과 무기력한 기대와 염원을 표현한 것이다.

Li Qingzhao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Drunk Flowers"는 상사병에 대한 묘사를 통해 남편에 대한 깊은 감정을 표현하고 "Die Lian Hua"는 잃어버린 북방 땅에 대한 무한한 애착을 표현합니다. 작가의 외로운 삶에 대한 깊은 슬픔. 송시는 일단 제쳐두고 다른 얘기를 해보자.

오대(五代)의 유명한 시인 이우. 『행복하게 만나다』에서 “꾸준히 어수선한 것들을 잘라내고 정리한다”는 표현은 작가가 이때의 혼란스러움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다 나왔다: "이별의 슬픔이다."

이 순간 작가의 마음에 있는 괴로운 감정은 예속된 왕의 감정이다. , 이는 저자가 무기력하고 무기력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안도감은 끝없이 슬프다. 7. 내 눈에는 당시와 노래 가사가 아름답고 아름다워 내 마음 속에 여운의 빛과 그림자를 남긴다... 당송 왕조는 중국에서 가장 번영했던 시기였다. 우리 시문화와 중국문화의 정점.

Meng Haoran과 Wang Wei의 평온함과 무관심, Cen Shen과 Gao Shi의 변방에서의 긴 구호, Li Bai의 낭만과 방탕함, Du Fu의 어려운 시대에 대한 애가... 별이 빛나는 시의 세계는 밝은 곳입니다 당나라 문학사, 심지어 중국 문학사에서도 마찬가지다. “바람이 많이 불고 파도가 거세니 돛을 곧장 바다를 건너리라”는 이백의 맹세는 “산 꼭대기에 올라가서 모든 작은 산을 한눈에 볼 수 있다”는 두보의 용기를 북돋워 줍니다. 나는 그것을 갈망한다 Bai Juyi "밝은 달을 보면 눈물을 흘려야합니다. "내 고향이 다섯 곳인 어느 날 밤은 똑같습니다"라는 향수병이 나를 슬프게합니다. Liu Yuxi의 철학 "천 개의 돛" 침몰한 배 옆을 지나가고, 병든 나무 앞에 수천 그루의 봄나무가 나를 감동시킨다... 송나라 시인들은 비극적이고 장엄한 관용의 애가를 연주하며 중얼거렸다. 나는 완곡하고 감동적인 사랑의 말을 썼다 , 지치고 숨이 가쁠 때 길의 끝을 한탄했습니다 ... 나는 Su Shi의 "달의 아름다움에서 수천 리 떨어진 곳에서 사람들이 영원히 지속되기를 바랍니다"를 그리워하고 Li Qingzhao를 한탄합니다. "환희에 빠질 리가 없고, 휘장 뒤에 서풍이 불고, 사람이 노란 꽃보다 더 아름답다." "얇다", 나는 Xin Qiji의 "천하의 왕의 일을 끝내고 승리하라" 전후에도 명성", 그리고 안술의 "꽃이 지고 익숙한 제비가 돌아올 수밖에 없다"고 한숨을 쉬었다... 당시는 짧고 간결하며 인상적이며, 송시는 길고 운율이 좋다. 끝이 없는 뒷맛으로.

한궁의 매혹적이고 밝은 가을 달이 나를 매혹시키고, 고혹적인 나라의 날씬하고 살찐 제비를 둘러싼 것이 나를 꿈꾸게 한다... 당시와 노래 가사의 장엄하거나 우울한 예술적 개념을 현장에 몰입하게 만드나요? 당시나 노래 가사에 나오는 격려나 경고의 말이 뭔가 마음에 와 닿나요? 당시와 노래 가사는 문화일 뿐만 아니라 과정이자 전설입니다! 그것이 나타내는 것은 항상 취하는 왕조입니다. 당나라 시와 노래 가사를 읽을 때마다 다 갖고 싶어지는 게 매력이 아닐까요? 당시와 노래 가사, 내 마음에 파문을 일으킨 것은 당신입니다. 8. 작문: 내 눈에는 당시와 노래 가사

내 눈에는 당시와 노래 가사 시는 낙엽처럼 내 삶에 들어오고, 시는 태양처럼 내 영혼을 살찌우고, 무지개. 당시에서는 옛사람의 목소리를 들으며 시공간을 여행하는 것 같다. 가을비, 꿈 속에서 누군가가 조용히 노래했다. 옛날에는 봄보다 가을이 낫다고 하더군요." 누군가는 성 밖에서 한산사를 불렀고, 여객선을 알리는 종소리가 울렸다. 누군가는 "텅 빈 산에 새비가 내린 뒤 날씨가 늦어진다"고 말했다. 가을." 네, 나는 당시와 노래 가사에서 유우희의 개방성을 이해하고 장계의 고수 정서를 이해하며 가을의 아름다움을 읽었습니다. 당시와 노래 가사에서 나는 가을의 아름다움을 맛보았습니다. 달 , 고대부터 사람들에게 생각과 축복과 황폐함을 맡겼습니다. "사람에게는 희로애락이 있고 달에는 차고 기우는 일이 있습니다. 이 문제는 "과거를 완성하기 어렵다". 나는 소식의 무력함을 이해했습니다. "건배. 밝은 달에 가서 그림자 속에 세 사람을 만들라." 나는 이백의 외로움을 보았다. 소식과 이백의 마음을 들으면서 강등된 후의 쓸쓸함을 느꼈지만 여전히 긍정적인 좌절에 직면한 낙천적인 정신. 당나라 시와 Song Ci, 나는 인생의 좌절과 어려움에 침착하게 직면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내 마음 속에 당나라시와 Song Ci, 당신은 중국 문화의 결정체이며 Yan과 Huang의 후손의 감정을 담고 있습니다! 내 마음 속에 당나라 시와 노래 가사가 들어와 당신의 자양분 아래서 나를 성장하게 하셨습니다. 시인들의 열린 마음, 슬픔과 외로움, 긍정과 낙관, 그리고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는 그들의 한숨은 저를 충격에 빠뜨렸습니다. . 영혼. 당나라 시와 노래 가사는 시인이 가장 잘 아는 것의 결정체입니다! 당나라 시와 노래 가사는 비록 중국 문화의 일부이지만 내 마음 속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감정은 나중에 떠올릴 수 있지만 이미 당황했습니다. 그때." 당나라 시와 노래 가사는 내 마음속 영원한 빛! 내 마음 속에 당나라 시와 노래 가사의 아름다움은 영원히 존재할 것입니다! 시인의 목소리를 듣고, 시인의 정서를 찾고, 시의 매력을 맛보고, 시의 매력을 느끼고, 시의 품에 푹 빠져 시가 인생의 즐거운 노래를 연주하게 하십시오. 9. 나는 당시와 노래 가사를 사랑한다는 주제로 500자 에세이를 작성합니다

나는 송시를 좋아합니다 Li Jimei, 융창현 Dongzhai 타운 Xiasiba 초등학교 4학년 사람들은 종종 당시를 언급합니다 , 송시, 원악 이 세 가지 중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송자입니다.

당나라가 멸망하면서 시적 스타일은 점차 쇠퇴하고, 대신 노래에 사용할 수 있는 일종의 가사가 점차 번성하게 되면서 뛰어난 시인들도 많이 등장하게 되었다. . Li Yu, Su Shi, Lu You, Xin Qiji, Liu Yong 및 Li Qingzhao와 같은 시인으로 대표되며 그들은 다양한 스타일로 훌륭한 시를 많이 만들었습니다.

전설에는 다음과 같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어느 날 Su Shi가 시를 지은 후 갑자기 부하들에게 "내 시가 Liu Yong의 시와 어떻게 비교됩니까?"라고 물었습니다. 그의 부하들은 "Liu Lang의 가사"라고 대답했습니다. 붉은 치판을 들고 '새벽바람이 버드나무 기슭에 이른다'라는 노래를 부르는 열일곱, 열여덟 살 소녀에게만 어울린다. 추론판은 '대강은 동쪽으로 간다'를 노래한다.

이 이야기는 시인들의 다양한 스타일을 완벽하게 보여줍니다. 그렇다, "큰 강은 동쪽으로 흘러가고, 파도는 다 가고... 떠들고 웃다가 배와 노가 재가 ​​되어 사라진다"고 말할 때, 그 장엄한 기세와 열린 마음에 어찌 물들지 않을 수 있겠는가! 소식의 시가 장엄함에 감탄할 때, 이우(Li Yu)의 "봄꽃은 언제 오고, 가을 달은 언제 오나,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가..." "꽃은 지고 봄은 가고, 천국과

"어떻게 슬픈 표정을 짓지 않고 우울하고 우울한 기분을 느끼지 않을 수 있나요? 조국과 민족을 생각하는 것으로 알려진 루유에게 그의 삶은 험난했습니다.

'점쟁이 매화노래'는 "우체국 밖 무너진 다리 옆에 외롭고 주인도 없어 벌써 황혼이 되어 걱정스럽다"며 배척당하는 그의 고뇌를 고스란히 담아낸다. 혼자인데 바람이 더 불고 비가 더 많이 온다!” “루유가 “본의 아니게 봄을 맞이하여 꽃들이 다 질투했다”고 했을 때, 그는 “진흙에 떨어져 먼지로 부서졌으나 향기만 남는다”고 한탄했다. 마찬가지다”라는 말을 통해 그의 애국심과 국민을 배려하는 마음을 엿볼 수 있었다. 그가 죽기 전에 "Shi'er"라는시를 쓴 것은 이런 생각을 뒷받침하여 "Wang Shibei는 중부 평야의 날을 정했고 그는 Naiweng에게 가족 희생에 대해 말하는 것을 결코 잊지 않았습니다."

물론 정치적 불리함으로 인해 많은 시인들이 자신의 시에서 부정적인 요소를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예를 들어, Su Shi가 강등 된 후 그는 "인생은 꿈과 같다", "바람을 타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고 Lu You도 "Yong Mei"에 썼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Song Ci입니다. 는 고대 우리나라의 훌륭한 문화유산이며 나는 그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