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당나라 봉건씨족과 중주농촌사회
당나라 봉건씨족과 중주농촌사회
고대 중국에서 농촌은 국가의 신경말단이었다. 광대한 시골은 봉건제국의 통치의 기반이 되었으나, 제국은 시골에 대한 포괄적인 관리와 통제를 실시하지 않았으므로 여전히 농촌은 상대적으로 느슨한 상태에 있었기 때문에 마을 사람들은 일종의 권력에 의존할 수밖에 없었다. 풀뿌리 차원에서는 생존을 유지하기 위한 요구, 생존을 유지하기 위해 어떤 종류의 권력이 필요하다는 마을 사람들의 욕구는 봉건적 씨족 권력과 일치했다. 봉건 국가는 시골에서 통치를 계속하기 위해 종종 종주를 임명하여 풀뿌리 차원에서 행동하게 했습니다. 종주가 국가의 뜻에 어긋나지 않는 한 그는 처벌을 받게 됩니다.
당나라 종저우 지역의 씨족 역사 기록에 따르면 주로 다음과 같은 유형이 있습니다. 1. 사대부는 한나라의 흥기 이후 점차 형성된 사회 계층입니다. 정치가 등장하여 농촌 질서와 국가 정치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러나 사회사가 발전하면서 수당시대에는 양반이 도시에 거주하는 경향이 있었고, 양반정치는 점차 쇠퇴하였다. 그러나 일부 신사들은 여전히 시골에 남아 농촌 사회에 영향을 미쳤다. 예를 들어 흥양(興陽)의 정씨(鄭氏)가 이 유형에 속한다. 흥양정씨(鄭陽氏) 가문은 북조시대부터 높은 가문의 지위와 명성을 누려왔으며,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가문이다. 고당(唐唐) 190권, 원원(文源) 정시이: 정시이(鄭 Shiyi)는 정저우(鄭州) 성양(郡陽) 출신으로 성은 시웨이(Shiwei)
시이는 약한 직위로 좋은 평판을 얻고 있다. 흥양(興陽) 출신인 노장용(魯張容)의 조카로, 고향 이름은 윤거씨(雲居씨)였다.
흥양 정씨(鄭氏)는 북조시대부터 유력한 가문이었다. 당나라 시대에는 산동 양반의 혼인을 금지한 7대 가문 중 하나였으며, 가문의 인원수가 많았고, 가문과 시댁에도 관료가 많았다. 이러한 유형의 씨족은 가문의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국가 정치와 농촌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2. 부유한 가문과 귀족 가문의 차이점은 부유한 가문이 시골을 통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들의 권력은 귀족 가문과 같은 통제력을 갖지 못합니다. 문화적 전통은 국가 정치에 지속적이고 강력한 영향을 미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시골에서는 막강한 세력을 갖고 있어 지방 관료들이 그들과 타협하는 경우가 많다
3. 대씨족은 비록 문화적, 권력적 이점은 없지만 함께 사는 씨족이다. 위의 두 가문은 당나라 초기에는 중주가 정치 중심지이거나 정치 중심지에 가까웠으며, 직위상 많은 관료들이 가족을 중주로 이주시켰기 때문에 지리적, 혈연관계가 복잡하지 않았다. 그러나 그들은 지방자치단체가 무시할 수 없는 사회적 세력이기도 하다.
씨족에는 고유한 특성이 있다. 즉, 같은 씨족이 지켜야 할 일련의 가족법이 있다는 것이다. 조상을 모시는 가족사원이 있으며, 같은 씨족은 서로를 돌볼 의무가 있습니다. 고당서 188권 조홍지 전기: 나주 신안 출신
진관에서 황문으로 이사하여 목사직과 동시에 홍원관 총각으로 지냈다. Ji Chu를 Laizhou의 주지사로 임명합니다. 홍지는 아버지를 섬기듯이 형 홍안을 섬기며, 월급과 월급을 모두 형에게 준다. 형이 죽었을 때 나는 슬퍼하고 제사를 망쳤습니다. 나는 과부인 처제를 돌보는 데 매우 조심했습니다. 왕세자의 오른쪽 후궁으로 옮겨졌습니다. 궁이 폐지되면 이름도 지워진다. Xunqi는 광저우의 주지사가 되었습니다.
당 정부는 일반적으로 씨족의 힘에 의존하여 다양한 곳에서 사회 안정을 조직하고 유지하며 씨족 지도자에게 농촌 문제를 관리하고 민사 분쟁을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특정 행정 직위를 부여했습니다. 그 규칙. 궈샤오커 전기(고당 83권): 궈샤오커는 쉬저우(Xuzhou) 양쯔이(Yangzhai) 출신입니다. 정체성이 거의 없습니다. 수나라 말에 고향 사람들 수백 명을 이끌고 이미에게 합류하자 미미는 크게 기뻐하며 "과거에 내가 너를 영이라고 불렀는데 이상한 사람들이 많아서 그렇지 않다"고 말했다. 틀렸어." 그는 Xu_에게 Liyang을 지키라고 명령했다. 비밀리에 패배한 후, 소과는 조정에 가서 돈을 보내라는 명령을 받았고, 양주 자이현공이라는 칭호를 받고 송주목사가 되었다. 영(陵)과 서(徐)는 오로(五老) 동쪽의 현(縣)과 현(縣)을 관리하고 선발과 교체를 맡겼다. 그 후 두건덕은 군대를 이끌고 왕세충을 도우게 되었고, 소가는 태종으로의 전략을 추진하기 위해 청성궁으로 갔으나 태종은 북(Bei), 조(趙), 강(江), 형(景) 4개 현으로 이동할 계획을 세웠는데, 이름은 능.
고당 왕조 83권: 장세귀 전기: 장세귀는 궈저우(郭州)의 노(魯) 가문 출신이다. 본명은 후루(Hu Lu)로 승마와 사격에 능하고 체력이 뛰어나다. 대의의 끝에는 사람들이 도둑으로 모여 도시와 마을을 공격해 도처에서 문제를 일으키며 훌루 도둑이라 불렸다. 고조 황제는 그를 환영하기 위해 편지를 보냈고 관리들은 그에게 돈을 보내고 유광로 박사에게 경의를 표하는 책임을 맡았습니다.
씨족 향은 봉건 세력이 사람들의 타고난 혈통을 이용하고 봉건적 통치를 수행하기 위한 지리적 관계도 절실히 필요한 봉건적 정치세력이다. 고당(唐唐) 144권 이관 전기(Li Guan 전기): 이관(Li Guan)은 낙양(洛陽) 출신으로 처음 조현(趙縣)에서 연(燕)으로 이주했으며, 구(秦)나라 관리인 외랑경인(健浪仁仁)의 조카이자 손자이기도 했다. 그는 무술 훈련이 거의 없고 조용하고 과묵하며 일반 지식을 갖추고 있습니다. 건원시대 전석방의 군사사신 곽자가 곽자이에게 파견되었는데, 자의가 이를 잘하여 좌방현 관찰사 오(吳)에게 방어와 사신을 봉쇄하라고 명령하였다. , 걱정을 피하고 ___에 살기 위해. 광덕초에 토백이 산시(陝西)를 쳐들어오자 관우가 마을에서 천여 명을 거느리고 흑수 서쪽을 지켰으나 군사들이 감히 접근하지 못했다.
이관은 원래 살던 곳이었다. 광덕 초기에 토보가 산시(陝西)를 침공했을 때 그는 수천 명의 마을 사람들을 이끌고 그를 호위했으며 이는 그의 위신을 보여주었다. 농촌 사회에 호소력을 발휘합니다. 태평광기(Taiping Guangji) 202권에서 원걸은 나라의 역사를 인용하며 다음과 같이 덧붙였습니다. 천보의 난 때, 원걸은 여(禪)에서 왔고, 그의 이웃 중 많은 사람들이 남쪽의 향한(鄕港)으로 갔으나 천 명이 넘는 가족이 구원을 받았습니다. Wan과 Ye 사이에는 Yingcheng 방어군이 있었습니다.
십육국 시대에 북부 민족의 큰 혼란 이후 많은 중원 평야 귀족들이 남쪽으로 이주했고, 그 안에 거주하는 소수 민족의 수가 늘어났습니다. 중저우가 증가했습니다. 당나라 때에는 나라가 통일되고 장기적인 사회 안정이 이루어지면서 씨족 정착 상황은 북조 때와는 거리가 멀었지만, 여전히 씨족이 함께 생활하는 마을도 있었다.
비문과 돌의 계속 수집에 있는 주촌 18개 동상 탑의 기록에 따르면 당나라 초기에 회주 시우현 주촌에 18 가문이 있었고 그 중 14 가문이 주 성씨를 가졌고 나머지 2 가문이 있었습니다. 4가구는 저우씨 가문에서 태어난 여성과 관련된 외국 성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결혼 관계에 있어서 저우춘은 저우성과 같은 민족 집단의 마을입니다.
현지 성씨는 농촌 사회에서 강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당(唐唐) 69권에 있는 노조상의 전기: 호칭은 길량(Jiliang)인 노조상은 광저우 낙안 출신이다. 시 신부, 수나라 후벤랑 장군. 그는 부자이고 관대하며 자신의 재산을 기부하는데 이는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그 대의의 끝에 그는 도적을 사냥하기 위해 강한 사람들을 모집했습니다. 그 당시 그는 아주 어렸지만 그의 힘은 뛰어나고 사람들을 잘 통제했으며 도적들이 두려워하는 일을 해냈습니다. 감히 들어가지 못했습니다. 지유 문화와 반란이 터졌고, 국가 사람들은 Zu Shang에게 주지사를 요청했습니다. 선조가 열아홉 살이 되었을 때 제단을 올리고 피를 받아 군중들에게 맹세했는데, 모두가 감사해하며 울부짖었다.
시총이 독립한 뒤에는 국가는 돈을 반환하고 Gaozu Jiazhi는 광저우 주지사에게 경의를 표했습니다.
Tang Yulin 4권 Qiyi: 달리에서는 관동에 기근과 전염병이 발생하여 많은 사람들이 사망했습니다. 흥양(興陽) 사람 정순(鄭孫)이 유력자들을 이끌고 각 마을에 큰 묘를 짓고 버려진 시체를 묻어두니 이를 장장이라 하여 마을에 인의의 소리가 들렸다. 노장용의 조카 피해는 관료가 아니었고 그의 고향 이름은 윤주씨였다.
지방 부유층은 종종 농촌 사회에서 호신술을 위해 사람들을 모으기 위해 그들의 매력을 이용했다. 역사 및 공식 기록에는 당나라 초기 회원시 지방의 재벌 양실린이 군대를 일으켜 주찬을 공격하고 회원에서 그를 격파하고 주탄으로 돌진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주탄은 카운티의 북쪽에 있습니다. 현 북서쪽의 시지안 산에서 발원하여 시구라고도 불리며 연못으로 합쳐집니다. 카모마일은 그 옆에 자생하는데, 그 물은 다른 물보다 더 달고 향이 좋다. 그것을 마신 사람들이 오래 살았기 때문에 수나라 때 군이라고 불렀는데, 그가 처음으로 하노이 문현에 살았다. 조상은 Chenliu로 여행했습니다. 집으로 이사했기 때문에 그는 현재 Bianzhou의 Junyi 출신입니다. 그는 재산을 허비하기도 하고 가난하기도 했고, 곤경에 처한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목숨을 바쳤고, 손님이 찾아왔고, 영웅과 히로인들이 돌아오기 위해 싸웠다. 이제 불의 정령이 죽으려고 하고, 정치 체제가 쇠퇴하고, 검은 산이 흔들리고, 흰 파도가 무섭고, 가문에 대한 사랑이 깊고, 가족이 깊이 근심하고 익사하고 있습니다. 500명이 넘는 시골의 영웅들이 공정성과 성실성을 바탕으로 초기 동맹을 맺었습니다. 이들은 명성을 모아 서로를 이끌어가는 리더가 되어주세요.
지방 성씨는 국가와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그리고 카운티 공무원. 신샹시 박물관은 북조, 수당의 석상과 조각상을 새로 편찬했으며, 비석에는 당나라 신위현 신샹 현 린칭 우체국장 손석비(개원 7년)가 모셔져 있다. 제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조정이 태수로 초청한 역사, 동이대부흥사 □□, 조일랑 형려시 입대□□□, 풍일랑 형사호 입대 하□□, 조. Yilang Xing Sicang은 Lu Furen 군대에 합류했습니다. □ Yilang Xing Si Bing은 Du Chongxx 군대에 합류했으며 Feng Yilang Xing Si Shi는 군대에 합류했습니다. Wei □, Xuande Langxing □ Deng Ruoshui, Xuanyi Langxing의 수석 비서 Li You, Xuanyi Lang의 Xingwei Hu Qi , □□현 기록 □□□□□, 우체국장 Sun Bi와 그의 가족이 부처님, Zu Yide, 양 할머니, Nan Si Lizhou, Nan Si □, Nan Si □, Nan Si Gu, Sun Sili의 아내에게 공양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모, 둘째 딸, 셋째 딸, 손녀, 둘째 어머니의 삼촌 진시 간, 시어머니, 남자 조씨, 남편 리 유렌의 시어머니, 장양의 이모, 조카, Guo Auntang의 조카 Yuanli 위의 이름을 통해 Linqing 우체국 장 Sun Bi의 가족과 그의 친척 외에도 황실에서 주지사의 초청을받은 관리들도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직위에는 Shi 장군과 Ma 총서기, Chaoyilang Xinglushi가 군대에 합류, Fengyilangxing Sihu가 군대에 합류, Chaoyilangxing Sicang이 군대에 합류, Yilangxing Sibing이 군대에 합류, Fengyilangxing Sishi가 군대에 합류, Xuandelangxing□, Xuanyilangxingzhubin, Xuanyilang이 있습니다. Xingwei, County Recorder 등 11개의 공식 명칭은 모두 현 및 현 보조 공무원입니다. 비석에는 현수와 군수들의 이름을 새겨 가문의 지위를 높이고 농촌에서 위신을 넓히는 일도 있었는데, 이는 지방수사와 농촌 귀족 사이의 특별한 관계를 반영하기도 했습니다. 도도부현 지사와 군지사직은 지방의 유력 관료들이 맡는 경우가 많다. Tang Yulin 1 권 : 정사 : Xidi의 Han Jingggong Town이 서쪽으로 가서 사람들을 고통스럽게 구타했고 모두가 마비되었습니다. 당시 Dezong 황제는 Liang Xu를 갖게 된 행운을 얻었고 모두가 혼란스러워했습니다. 공개 기소된 15개 부족의 사람들은 흔들리지 않고 모든 곳에서 리수를 처벌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Lixu'er"라고 물을 수도 있습니다. 도적이 잡히지 못하면 죽을까 두려워 도망하니 보초가 그들을 모아 이르되 우리는 전진하거나 후퇴하면 다 죽는데 어떻게 죽어서 살아남으리요. 그것은 마을을 어지럽히고, 카운티를 약탈하고, 홍수를 일으키고, 번식합니다. 여서(魏臺)에 사는 사람들은 모두 향현(鄕縣)의 유력한 관리들이고, 씨족은 서로 의지하고 있다. 막대기는 늙고 교활한 사람을 죽이는 데 사용되며, 그 후 부하로 대체되어 젊음을 사용하여 가족을 보호하고 감히 악을 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오늘은 밖에 있는데 더 이상 작은 도둑들이 내 마음을 어지럽히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목적입니다. Li Xuxu가 죽은 자에게 막대를 꽂지 않으면 혼란을 두려워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는 동쪽 진영에 군사를 맡게 하여 보라색 옷을 입게 하였고, 모두가 눈치 채지 못하게 족장들을 제거해 주었습니다. 소를 자르는 사람들은 소를 고통스럽게 도살했고, 그 시체는 며칠 동안 노출되어 있었습니다. 해당 관계자는 “도둑이 소를 도살하고 포도주를 마시는 것도 아니고 구조적인 계획도 아니다”고 말했다. 죄가 크므로 음모를 막아야 한다
이때 도적들은 모두 계획을 잃었다
당나라에서는 지방의 성씨가 현의 하급 관직을 맡는 경우가 많았고 농촌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친 군
공무원으로 해외에 나가는 공무원들은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 때문에 고향의 것들을 그리워하는 경우가 많다. 고당(唐唐) 152권에는 장완복(張wanfu)의 전기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웨이저우는 굶주렸고, 아버지와 아들은 서로 팔았고, 굶주린 망자가 점령당했습니다. Wanfu는 "내 고향 인 Weizhou, An Ke를 구할 수 없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형과 아들에게 100미터의 쌀을 싣고 차를 운전하라고 명령하여 그 대가를 지불했습니다. 변안구에도 사람을 보냈고, 위족에게 몸을 판 사람들은 수레와 소로 속량되었다.
당대에는 관료들이 도시에 거주하는 경향이 있었지만, 여전히 관료와 관료가 많았다. 광활한 시골에 사는 신사. 그들은 집에서 일하거나, 은둔 생활을 하거나, 많은 양의 농지를 관리합니다. Tang Yulin Juan Siqiyi : Xingyang 출신 Lu Zangyong의 조카 Zheng Shi는 공무원이 아니며 그의 고향 이름은 Yunju 씨입니다.
일부 공무원은 다른 곳에서 땅을 사서 여기에 손님으로 살고 있습니다. 지좡후(Ji Zhuanghu)라고 불린다. 고당(唐唐) 187권에 있는 리중이(Zhongyi Li)의 전기: 그는 산업이 풍부하고, 이촨(Yichuan)은 부자이며, 땅과 물에 밭이 있고, 그는 도시와 Quekou의 다른 산업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그와 민정부 장관인 리펑녠은 둘 다 땅에 대한 집착을 갖고 있다.
아버지의 죽음으로 인한 재난 때문에 그는 관직을 얻을 생각이 없기 때문에 그는 아내와 결혼하지 않고 포도주와 고기도 먹지 않겠다고 맹세합니다.
낙양(洛陽) 북쪽에 있는 회림사는 스님들이 같은 방에 살면서 금식을 하던 데서 유래한 것으로, 그의 수행을 본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첫 번째 동굴은 무덤으로 사용되었고, 최종 구조물은 미리 준비되어 있었다. 그는 항상 동굴에 누워 있었다.
장경 3년에 검열관 이덕우가 그것을 추천했고,
이 관료들과 중저우 지역에 살던 그 후손들도 농촌 대가족이 됐다.
농촌 사대부들은 관료들의 업무 수행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고, 평판. 관리의 성과를 반영한 당나라의 중요한 상징은 사당이나 도덕비를 건립하는 것이었다. 당나라 조례법 제11권에서는 관료가 도덕과 예의를 갖추지 못하고, 풍속을 바꾸며, 실질적인 정치적 성과가 없고, 자신의 업적을 허위로 진술하고, 거짓 수사를 숭배하고, 부하를 풍자하고, 자주 칭찬비를 세우는 사람을 규정하고 있다. 1년은 쓸모없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의 군대가 그를 찬양하기 위해 비석을 세우는 자는 부하로 간주될 것이다. 사람을 보내어 선하다고 거짓 주장을 하고 윗사람에게 구하면 막대기 백 개를 받을 것입니다. 위의 내용이 허위라면 상관의 편지는 거짓이고 사실이 아니며 2년만 지속됩니다
훔친 물건이 많으면 그 위에 앉은 자들은 한 단계씩 감점됩니다. 지원자는 결코 심각하게 받아들여져서는 안 되며, 80점을 받으면 그들의 비석은 파괴될 것입니다. 비록 정치 경력이 있는 공무원이라도 부하를 보내 기념비 건립을 시키거나 지원자를 보내 신청하게 하면 그 공무원은 전과에 따라 유죄 판결을 받게 된다. 부서가 자립하고 자칭하고 모르거나 파견하는 사람은 근무할 수 없다면
단기 임기로 근무하는 주 및 군 공무원의 경우 정치적 성과가 중요한 기반입니다. 그들의 승진, 정치적 성과와 명성의 질은 결코 한 사람이 통제할 수 있는 것이 아니며, 농촌 관료와 귀족이 중요한 요소입니다. 종들은 기념물을 세우든, 사당을 세우든, 나서서 사람들이 대응하도록 이끌고 강력한 세력을 형성해야 하는 사람들의 지도자입니다. 따라서 한 부모는 부유한 마을 사람들을 다른 눈으로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종자는 자신의 권력을 확장하기 위해 부모의 신하들에게 의존해야 했고, 부모의 신하는 통치의 기반으로 종자의 지원에 의존해야 했다. 행정 공무원은 지역 세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특히 당나라에서는 국가와 현 관리들이 지역 회피 제도를 시행했는데, 국가 출신의 사람들은 지역의 낯설음으로 인해 임명된 행정 관리들이 귀족들과 긴밀한 관계를 형성하게 되었다. 그들의 거버넌스 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