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쟁의 명곡' 어선이 늦게 노래하다' 는 아름다운 어선 스윙 노래이다.
고쟁의 명곡' 어선이 늦게 노래하다' 는 아름다운 어선 스윙 노래이다.
노래' 어선이 늦게 노래하다' 는 고 () 고연 연주가 루수화 선생이 고곡' 귀가하다' 의 소재에 따라 각색한 것이다. 가사가 아름답고 곡조는 짙은 민족 문화로 가득 차 있다.
첫째, "낚시 보트 늦은 노래" 음악 배경
고쟁곡' 어주창밤' 은 고연 중 가장 유명한 작품이자 공인된 고연 대표곡 중 하나이다. 1938- 1939 기간 동안 만들어졌습니다. 송해' 에 따르면' 어선은 늦게 부르고, 손가락질하고, 민간은 전통음악' 귀환' 개편에 따라 발전했다. "어선이 늦게 노래하다" 라는 제목은 당대 시인 왕보의 "왕텐정 서문" 에서 따온 것이다.
석양과 낙엽이 일제히 날고, 가을물 * * * 하늘은 같은 색이다.
어선은 늦게 노래하며 밤붕해안을 두루 울렸다.
엄진은 추위에 놀라 멍이 들었고, 소리는 형양의 민들레를 깨뜨렸다.
현재 고쟁 연주에서 전해 내려오는 노래에는 두 곡의' 어주가 늦게 부르는 것' 이 있다. 하나는 루숙화의' 어주가 늦게 부르는 것' 이고, 다른 하나는 김탁남이 편곡한' 어주가 늦게 부르는 것' 이다. 루숙화의' 어선이 늦게 노래하다' 는 책이 여러 권 나왔기 때문에 김탁남의' 어선이 늦게 노래하다' 보다 더 인기가 있다. 그러나 이 두 곡의 음악은 동음 이의가 아니다. 그것들 사이에는 밀접한 관계가 있다.
김조남판의' 어선 노래 후기' 는 산둥 유포된 민간 고쟁곡' 쌍판',' 삼환조곡',' 유수 타석' 을 바탕으로 각색한 것이다. 칠칠사변 전에 김탁남 선생은 베이징에서 루숙화를 만나 그에게 편곡' 어선이 늦게 부르는 것' 을 가르쳐 주었다. Lushuhua 씨는 나중에 개편되었다.
두 곡을 비교해 보면, 루숙화가 각색한' 어주가 늦게 부르는 것' 의 1 ~ 19 항은 김탁남이 각색한 전통 민악' 이중반',' 어주가 늦게 부르는 것' 과 거의 같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루숙화는 이 노래의 전반부를 개편할 때 김탁남의' 쌍판' 과' 어선이 늦게 부르는 것' 의 기본 곡조를 그대로 유지했고, 약간의 미묘한 차이만 있었다. 이것은 또한 진화를 계승하는 과정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둘째, "낚시 보트 늦은 노래" 음악 감상
"운" 은 중국 전통 음악의 최고 승화 형식이며 민족 음악의 정수이다. 고연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탄환 악기 중 하나로 독특하고 기묘한 운법을 가지고 있으며 왼손으로 현을 눌러 음악의 기복을 변화시켜 억양, 섬세하고 완곡한, 눈물을 흘리며 애절한 음향효과를 형성한다.
정송의' 어선이 늦게 노래하다' 는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푸른 파도가 출렁이며, 어민이 배로 돌아오는 감동적인 장면을 묘사했다. 전체 노래는 세 단락으로 나뉜다. 첫 번째 단락은 부드러운 보드로 왼손으로 문지르는 등 장식 수법으로 노래의 멜로디로 해가 지는 장면을 묘사했다. 멜로디가 평온하고, 멜로디가 펴지고, 마음이 평온하며, 감상에서 편안하고, 조용하고, 미묘하며, 사람을 공영의 경지로 끌어들인다.
어선이 늦게 부르는 연주에서 전체 곡의 적절한 예술적 표현을 잘 파악해야 한다. 노래의 주제를 파악하고, 의경에서 노래의 예술적 특색을 해석하며, 정송이 함축한 감정을 충분히 표현하다. 거문고 줄을 굴리는 느낌은 어부가 강에서 한가롭게 노를 젓는 것이다.
첫 번째 단락은 주로 약간 느린 행판 속도로 깔려 있다. 천천히 박자의 규칙적인 진도에 따라 냉정하고 안정적으로 연주해야 한다. 이것은 느린 판의 추진과 같은 과정이 필요하다. 성공을 서두르지 말고 은은한 느림보 속에서 어부의 유유한 감정을 조용히 체득한다. 그러므로 고쟁 음악의 우아한 감정과 은은한 감정을 연주하는 것은 큰 힘을 들일 필요가 없다.
두 번째 단락은 어부들이 배를 저어 바다로 나가는 것을 묘사하고 물고기가 기쁨으로 가득 찬 장면을 보았다. 이 단락은 두 부분으로 나뉘는데, 조식이 바뀌었고, 리듬이 전보다 더 활발하여 노를 젓고, 노를 젓고, 노를 젓고, 파도를 튀는 소리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제 1 부 어민이 노를 젓다. 왼손이 현을 문지르는 조합으로, 속판 리듬은 일련의 무늬를 만들어 내고, 물의 팽배부터 배의 파도에 이르는 빠른 전진까지, 속도가 하나씩 빨라지고, 힘이 계속 강화되고, 기복이 심하며, 이전 음악과는 뚜렷한 대조를 이루고, 절박한 심정을 보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음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음악명언)
긴장감의 두 번째 부분이 시작되었다. 힘은 갑자기 강함에서 약강으로 바뀌었고, 떨어지는 소리가 다시' 머리' 로 돌아간 다음, 속판을 치며 물고기의 기쁨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힘명언) 속도가 느린 것에서 빠른 것으로, 분음 리듬감이 강하다는 것을 강조하여 동적 화면 이미지를 묘사하다. 이곳의 속판은 감정을 충분히 동원하고, 격앙된 감정으로 연주하고, 노래의 내포를 마음으로 이해하고, 자신의 진심을 동원해야 한다.
세 번째 단락은 어부들의 대풍작을 부각시켜 마침내 조용한 장면으로 돌아갔다. 음악이 절정에 이르려고 할 때, 그것은 뚝 그쳤다. 비 온 후의 평온함으로 돌아가고, 속도도 행판의 시작으로 돌아가고, 소리는 더욱 충만하고, 수확은 더욱 미약하다.
이후 음악은 속도와 힘에서 진정한 절정에 이르지 못했지만 의외로 평온으로 돌아갔다. 마치 어둠이 내리듯 호수가 불빛에 비춰지고 은빛 잔물결이 범음 속에서 점차 사라지는 것 같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사람들은 이미' 소리 없는 승리 소리' 의 경지에 들어섰다.
이 느린 층화 감소의 끝. 그것은 측면에서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과 추구를 표현하며 잊을 수 없는 따뜻함과 연상을 남겼다. 사심 없는 공령의 경지에서 실제 상황에 이르기까지 주제로 돌아가는 느낌을 준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이런 의경은 노래의 시작과 끝 부분에서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전체 화면은 어민들의 시각과 청각시, 강의 물, 강의 바람, 어선이 흔들리고 마침내 물고기를 잡는 생생한 이미지다.
연주할 때는 연 음악의 리듬과 멜로디의 변화에 주의하고 속도와 힘을 파악해야 하며, 더 중요한 것은' 어선 노래 후기' 라는 노래의 예술적 경지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것이다. 그래서 연악의 경지를 파악하려면 음악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하다.
요약:
음악은 경물 서정으로 산천의 자연을 묘사하지만, 실제로는 이상 경지에 대한 추구를 표현한다. 이런 자연의 아름다운 경치는 더 이상 외부의 것이 아니라, 사람들로 하여금 정신적인 집을 얻고 고민을 잊게 할 수 있다. 노장의 정신이 허무맹랑한 선정에서 끝없는 자유의 경지에 도달하고자 하는 것처럼, 이것은 유형무형과 우주를 초월하는 자유이다. 정송의' 어선이 늦게 노래하다' 는 중국 전통미학의 음악사상을 반영하고 있다.
고연은 한때' 만성의 왕, 만악의 사단',' 인지의 기구' 로 불렸으며, 심지어 일부 시사에서도' 평생 욕심이 없어 연을 연주하고 싶다' 고 묘사되었다. 고쟁은 활기차고 활기차다. 기법에 의해서만 감정이 없는 연주는 음악과 음표만 혈육에 영혼이 없다고 느끼게 할 뿐이다. (존 F. 케네디, 음악명언) 연기자로서, 너는 심혈을 기울여 그것의 생명을 깨울 필요가 있다.
저자, 음악 배경, 창작 아이디어, 음악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는 것 외에도 전면적인 지식을 축적하고, 실천을 많이 하고, 책을 많이 읽고, 종합적인 자질을 향상시키고, 연주할 때 음악에 대한 이해를 높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