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의 민속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중국식 결혼식 말고 중국식 주인 말고 또 뭐가 있나요?

중국의 민속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중국식 결혼식 말고 중국식 주인 말고 또 뭐가 있나요?

풍속을 기르다.

여성이 임신할 때 한족은 흔히' 희희' 라고 부른다.

아이가 태어난 다음 날, 바로' 삼조' 다. 아이가 태어나면 대부분 눈을 감고 삼조 (즉, 3 일) 나 삼조 이후까지 눈을 뜨지 않는다. 옛 풍습에 따르면, 자녀는 아버지를 선견하고, 어머니를 보고, 다른 친척과 친구들을 다시 만나 부모에 대한 영원한 효도를 보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때 찾아온 친척과 친구들은 종종 계란, 흑설탕, 아동복 등의 선물을 보내 축하를 표한다. 그중에서 붉게 물든 알은' 붉은 알' 이라고도 하고,' 희란' 이라고도 하는데, 경사스러운 자리이기 때문이다.

보름달은' 미월' 이라고 불린다. 낡은 풍습은 아이에게 이발을 해 주는 것인데, 흔히' 삭발' 이라고 불리며 연회를 열어 축하하는 것이다. 어떤 곳에서는 음력 4 월 8 일이 신생아의' 삭발' 일로 정해졌다. 현대한족들은 아이의 보름달을 상례로 여기지만, 일부 지방에서는 농촌이 비교적 중시되어 만월주를 자주 청합니다.

한 살은 아이가 태어난 이래 가장 엄숙한 날이다. 아이가 한 살 때 그의 미래를 테스트하는 것은 오래된 풍습이다. 방법은 책상 위에 남자가 쓰는 활과 화살펜, 여자가 쓰는 칼, 자, 바늘 광주리, 각종 음식, 옷, 아이들이 스스로 시작하게 하는 것이다. 이기는 것이 바로 자신의 미래의 상징이다. 현대한족은 일반적으로 아이의 돌생일을 비교적 중시한다. 도시든 농촌이든, 그들은 보통 아이들의 사진을 찍고, 새 옷을 만들고, 계란과 국수를 먹고 축하한다. 경제적 여건이 좋은 일부 가정에서도 생일 파티를 열어 친지들을 대접한다. 강남 농촌에는 1 년 동안 만두를 빚는 풍습도 있다. 이런 쫑쯔 가방은 일반 쫑쯔 가방보다 길어서 아이가 빨리 자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희생.

가장 분명한 예는 청명절, 추석, 한복절이다. 이 세 명절은 처음에는' 귀신의 날' 이라고 불렸는데, 왜냐하면 그것들은 조상 숭배를 기초로 주로 조상과 귀신을 제사하는 데 사용되기 때문이다. 청명절에 성묘하는 것은 바로 선인을 추모하고 후세 사람들에게 격려하는 것이다. 추석에는 난초절이라고도 하는데, 강을 놓아 외롭고 외롭게 하는 풍습이 있다. 추운 날, 사람들은 조상의 무덤 앞에서 종이옷을 태웠다.

용봉황을 숭배하다.

한족의 용봉 숭배도 민속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민간 미신 용이 운우 속을 누비기 때문에 용왕묘와 토지묘, 사당처럼 한인 전역에 널리 퍼져 용신이 비바람과 풍우를 조화시켜 오곡이 풍성해지기를 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건기에는 사람들이 용우를 기도하는 의식을 자주 거행한다. 한편, 민간은 용산을 숭배하고, 마을 앞, 마을 입구, 마을 뒤의 산을 모두 용산으로 여기고, 산 위의 식물을 용림으로 여기고, 산을 용맥으로 간주하며, 모두 성물이다. 벌채와 파괴를 금지하다. 일부 농촌 지역에서는 식량 풍작을 위해 매년 첫 달에 영룡식을 거행하는데, 이런 의식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유행하고 있다.

한족의 용봉에 대한 숭배는 이미 생활의 각 분야에 스며들어 일련의 특수한 전통 풍습을 형성하였다. 용등은 정월대보름에 방영되고, 용주 경기는 단오절에 열리며, 용무, 봉무, 봉등이 경사스러운 날에 공연한다. 남양한 초상화 벽돌에는 봉춤의 이미지가 있다. 설 기간 동안 중국 동부의 일부 농촌 민간 예술가들은 채색된 봉황등롱을 들고 찬송가를 부르며 각 가정에 축하를 했다. 더 흥미롭게도 한족들도 봉황을 사랑의 상징으로 삼는 풍습이 있다.

용봉 이미지의 문양은 그림, 공예미술, 조각, 건축장식, 민간문학 창작에서 볼 수 있다. 용봉의 예술적 이미지에서 사람들은 한족 전통문화의 기질과 민족의 심리적 소질을 직접 느낄 수 있다. 그래서 용봉무늬 장식은 전통 한문화의 상징이 되었다.

장례 풍습

한족의 장례를 치르는 낡은 전통은 중장을 중시하는 것으로, 그중에는 많은 미신 풍습이 섞여 있다. 관 매장은 예로부터 한족에서 성행하여 장례식이 성대하여 장례, 매장, 장례의 세 단계로 나뉜다. -응?

장례식은 시체에 옷을 입히고 관 밑에 두는 것이다. 한 사람이 죽기 전에, 그는 영혼을 부르고 죽은 사람을 목욕시켜야 한다. 장례식은 작은 장례식과 큰 장례식의 두 단계로 나뉜다. 장의사는 몸을 감싸는 천으로, 실크는 부자를 위한 것이고, 옥은 왕실을 위한 것이다. 대검은 시체를 관 속에 넣는 것이다. 관은' 수재' 라고 불리며, 남자 관에는' 수명'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고, 여자 관에는' 복'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고, 어떤 관에는' 복록수' 라는 두 글자의 조합이 새겨져 있다. 그가 죽어가고 있을 때, 그는 밥을 죽은 사람의 입에 넣었다. 이 부유한 가정은 옥석 진주 등을 가지고 있다. , 황족에는 옥이 함유되어 있고, 근대에는 은화가 함유되어 있는데, 모두' 미함' 이라고 불린다. 죽을 때, 종종 무언가가 장례를 치르는 경우가 많다. 보통 사람들은 옷, 이불, 생활용품, 부유한 가정, 황실에 값비싼 물건이 많이 묻힐 것이다.

장례식은 장례식이 끝난 뒤 상궁에 머무는 것이다. 장례 기간은 3 일에서 30 일 사이이며, 주로 고인을 본다. 고대에 관은 3 개월, 최대 7 개월 동안 묻혔다. 한족의 전통 풍습에 따르면 부모가 죽으면 자녀는 복상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불효이다. 친척과 친구들은 앞으로 고인을 애도하고 제사를 지낼 것이며, 이를' 상례' 또는' 조문' 이라고 부른다. 모든 애도자들은 모두 복상해야 한다. 고대 한족 상복은 위축, 최자, 대공, 쇼홍, 직마 5 종으로 나뉘어' 오복' 이라고 불렸다. 그들은 굵은 삼베와 가는 삼베로 만들어졌으며, 친척과 친구들의 관계에 따라 서로 다른 상복을 입고 있는데, 이를' 피마다효' 라고 부른다. 현대에는 흰 천이 상복에 자주 쓰인다. 현대도시는 일반적으로 가슴에 흰 꽃을 착용하고 팔은 검은 실을 착용한다.

매장은 죽은 사람의 시신을 묻는 것, 즉 관을 묻는 것이다. 매장하기 전에 낡은 풍속은 왕왕 풍수를 보고 묘지를 선택하는 것을' 길택길' 이라고 한다. 장례식은 장례식이라고도 합니다. 장례를 치를 때 고대 한인은 일반적으로' 효자' 였으며, 장례자는 만가를 불렀다. 만가는 근현대에서 애락으로 변했다. 친지들은 만련이나 장례식 만련을 썼고, 근현대는 만련을 쓰는 화환으로 발전했다.

고대의 어떤 제사 관습 (주로 가까운 친척, 근신, 가까운 종, 청나라까지 보존됨) 은 나중에 점차 도자기로 대체되고 현대에는 종이인물로 장례를 치렀다.

발인 후 7, 7, 100 주년, 기념일의 제사식이 있고, 패위는 종사에 귀속되며, 발인 당시 사람에 대한 의식에서' 귀신',' 조' 에 대한 의식으로 바뀌었다.

게다가 한족에는 외지에서 죽은 시체를 본적지로 반송하는' 귀장' 풍습이 있다.

장례식 기간에는 고인의 친척이 상복을 입고 빈소에서 영을 지켜야 한다. 중국 고대 예절제도에서 효도는 고인과의 친족 관계에 따라 5 등으로 나뉜다. 현대 중국어에서도' 오복' 이라는 단어가 혈연 관계의 원근을 나타낸다. 효는 흰 천으로 만든 것으로 서양인이 흰 옷을 입고 예복을 만드는 풍습과는 크게 다르다. 청나라에서 한 영국인이 처음으로 중국에 왔다. 그가 장례 행렬을 만났을 때 모두들 흰 옷을 입고 있었지만 그의 표정은 고통스럽고 슬프고 이상했다. 고대에 사람들은 장례식에서 만가를 불렀고, 진대 시인 도연명은 생전에 자신을 위해 만가를 세 곡 썼다. 후대의 elegy 는 고대의 elegy 에서 진화했다.

장례식의 규모는 고인의 지위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봉건 사회에서는 신분과 지위가 다른 사람들에 대해 장례식에 엄격한 규정이 있다. 왕자, 귀족, 부자들은 종종 대규모 장례식으로 그들의 권력을 과시한다. "홍루몽" 에는 진코경이 닝국부에서 죽었다고 쓰여 있는데, 쓰인 관은 수천 냥의 은가치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2 ~ 300 명의 승려가 경을 낭독하는데, 장례식의 퍼레이드 행렬은 "호탕하고 기세가 막을 수 없다" 고 말했다. 가난한 사람은 식량과 의복도 없고, 자연히' 재매장' 이 없다. 때로는 돗자리로만 시체를 싸서 대충 묻을 수 있다.

어른이 돌아가신 후 자녀와 손자는 27 개월 동안 집에 있어야 하며, 그 동안 교제와 오락을 중단해야 한다. 관원들도 사직하고 집에 돌아가 효도를 지키는데, 이를' 수제' 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