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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 지식
중국화의 조형특성과 표현방법:
중국화는 관찰, 이해, 이미지 창조, 표현기법 측면에서 중화민족의 전통적인 철학적 개념과 미학을 구현하고 있다. 관찰과 이해의 과정을 통해 크고 작은 것을 관찰하고, 작은 것 속에서 큰 것을 관찰하는 방식을 채택하며, 단순히 상황이나 상황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활동에서 객관적인 것을 관찰하고 이해하며 심지어 사물에 직접 참여하기도 합니다. 고정된 지점으로 제한됩니다. 그것은 사람들의 사회의식에 스며들어 그림은 "수천년의 고독과 그것으로부터 그림을 배울 수 있다"는 인지적 기능을 가지며, 또한 "세상에 경고하는 악, 세상에 알리는 선"이라는 교육적 역할도 한다. 미래". 산, 강, 꽃, 새 등 순전히 자연적이고 객관적인 대상이라도 관찰, 이해, 표현의 과정에서 사람들의 사회의식과 미적 취향과 의식적으로 연결되며, 이는 풍경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고 대상을 통해 염원을 표현하며, 이는 중국인의 마음을 구현한다. "자연과 인간의 통일성". 중국화는 창작에 있어 구상을 중시하고, 글쓰기와 이미지 사고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예술적 이미지의 주관성과 객관성의 통일성에 주목한다. 모델링은 표면적인 유사성에 국한되지 않고 "미는 유사성과 차이점 사이에 있다", "비슷함의 유사성"을 강조합니다. 그의 이미지를 형상화하는 목적은 대상의 태도와 매력, 화가의 주관적인 감정을 전달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필수적이지 않거나 대상의 특성과 관련성이 거의 없는 부분은 폐기될 수 있고, 표현의 특성을 반영할 수 있는 부분은 과장되거나 심지어 변형되어 묘사될 수 있다. 구성에 있어서 중국화는 고정된 공간이나 시간을 기준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유연한 방식을 사용하여 시간과 공간의 한계를 깨고 화가의 주관에 따라 서로 다른 시공간의 사물을 결합시킨다. 예술 창작의 감정과 규칙을 재배치하여 화가의 마음 속에 시공간 영역을 구축합니다. 따라서 바람, 비, 눈, 사계절, 고대와 현대의 인물이 같은 그림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원근법에 있어서는 초점 투시에 국한되지 않고 다점 또는 산점 투시법을 사용하여 상하, 좌우, 전후로 이동하여 사물과 구도를 관찰할 수 있으며 자유도가 높습니다. 그리고 유연성. 동시에, 그림의 구성에 있어서 우리는 가상과 현실의 대조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희박하고 밀폐된' 것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가상 속에 현실이 있어야 하고, 현실 속에 가상이 있어야 합니다. 중국화는 사물을 표현하고 감정을 전달하는 수단으로 독특한 붓과 먹의 기법을 사용하며 점, 선, 면을 사용하여 사물의 형태, 뼈의 구조, 질감, 명암, 분위기와 매력을 표현합니다. 여기서의 붓과 먹은 사물을 묘사하고 감정을 전달하는 기법일 뿐만 아니라 사물을 담는 담체이기도 하며, 그 흔적은 한문 서예의 관심을 반영하며 독자적인 미적 가치를 지닌다. 사물의 표면적 유사성을 그다지 추구하지 않기 때문에 중국화는 완전히 검은 먹을 사용하거나 색이나 먹의 조합을 사용하여 사물을 묘사할 수 있으며, 나중에는 잉크가 더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되었고, 지금은 중국화를 수묵화라고도 부르기도 합니다. 사용되는 잉크는 5가지 색상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물의 양, 붓질의 속도, 획의 길이가 달라 시시각각 변화하는 펜과 잉크의 기법과 풍부하고 다양한 명암의 톤을 만들어냅니다. 동시에 잉크는 색상과 결합될 수 있으며 잉크가 색상을 차단하지 않고 색상이 잉크를 차단하지 않아 잉크 색상의 보완적인 다양성을 형성합니다. 주로 색을 중심으로 하는 중국화에서는 '범주에 따른 색의 적용'을 강조하며, 대상의 고유한 색에 중점을 두며, 광원과 환경색은 중요하지 않으며 일반적으로 고려되지 않는다. 그러나 특별한 요구 사항이 있는 경우 때로는 과장되거나 가상의 색상을 과감하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중국화, 특히 문인화는 창작에 있어 서예와 회화의 유래를 강조하고, 작가의 인격과 자질에 주목한다. 특정 작품에서는 시, 서, 그림, 인봉 등의 유기적인 결합을 강조하고, 그림에 시와 추문을 새겨줌으로써 화가의 사회, 삶, 예술에 대한 이해를 표현함으로써 주제를 심화시킬 뿐만 아니라 작품성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그림. 유기 성분.
이 단락의 중국화 분류 편집
중국화는 세계 미술 분야에서 자체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표현대상에 따라 인물, 풍경화, 경계화, 꽃, 과일, 깃털, 동물, 곤충, 물고기 등의 화대상으로 나누어 볼 수 있으며, 꼼꼼한 붓놀림 등의 기법이 있다. , 자유형 붓놀림, 갈고리 그리기, 채색, 수묵화 등. 색상은 금색과 녹색, 크고 작은 녹색, 뼈없는 색, 튀는 색, 연한 색, 연한 진홍색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주로 선과 먹의 색의 변화를 이용하여 갈고리, 왕겨, 점, 염, 굵음, 가벼움, 건조, 습함, 음양, 방향, 뒤, 비어 있음, 단단함, 희박함, 조밀함, 여백 등의 표현기법을 사용하여 사물을 표현한다. . 및 사업 위치; 표현의 형태에 따라 초점 관점에 국한되지 않는 넓은 시야, 전통적인 장착 기술로 보완되는 벽화, 스크린, 두루마리, 기타 그림 형식이 있습니다. 인물화는 주나라 말기부터 한나라, 위나라, 육조를 거쳐 점차 성숙해졌습니다. 산수화, 화조화, 동물화는 수나라와 당나라 시대에 독자적인 회화 분야를 형성하기 시작했습니다. 오대(五代)와 양송(兩宋)의 학파가 경쟁하여 수묵화가 성행하고 산수화가 주요 분과로 자리 잡았습니다. 문학회화는 이미 송대에 발달하였고, 원나라가 성성할 때에는 회화의 화풍은 명청대와 현대에도 계속 발전하여 사상표현을 중시하였다. 그리고 정신을 표현합니다. 위(魏), 진(秦), 남북조(南朝), 당(唐), 명청(淸淸)시대를 거쳐 불교미술과 서양화미술의 영향을 받았다. 중국화는 "외부에서 사물을 창조하고 내부에서 마음의 근원을 얻는다"는 사상을 강조하며, "먼저 붓에 뜻을 담고 뜻을 염두에 두고 그린다"고 요구하며 사물의 융화를 강조한다. 자아와 예술적 개념을 창조하고, 형태와 정신을 모두 갖춘 형태와 생생한 매력으로 정신을 묘사한다는 목표를 달성합니다. 서예와 회화는 근원이 같으며, 붓과 선을 사용하여 감정을 표현하는 것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회화와 서예, 전각이 서로 상호작용하여 중요한 예술적 특징을 형성한다. 그림을 그리는 데 사용되는 도구와 재료는 우리나라에서 특별히 제작된 펜, 먹, 종이, 벼루, 비단입니다. 현대 중국 회화는 전통을 계승하고 외국 기술을 흡수하는 데 있어서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 수묵화
중국화의 일종. 순수하게 먹으로 그린 그림을 가리킨다. 단순성, 상징성, 자연성이라는 세 가지 기본 요소가 있습니다.
전설에 의하면 당나라에서 시작되어 오대(五代)에 성숙하여 송(宋)나라와 원(宋)나라에 번성하여 명청(淸淸)과 현대에 이르기까지 계속 발전하였다고 한다. 붓놀림을 주된 방법으로 삼아 수묵의 기능을 최대한 발휘한다. "잉크는 색상이다"는 잉크의 색조 변화가 색상 레벨의 변화라는 것을 의미하고, "잉크는 5가지 색상으로 나누어진다"는 것은 풍부한 색상이 다단계 잉크 색조로 대체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북송시대 신궈의 『화송』에는 “장강 남쪽의 동원은 엷은 먹과 옅은 안개가 일체로 되어 거란을 퍼뜨린다”고 했다. 당송시대 사람들은 종종 젖은 붓을 사용하여 산수화를 그려 '수후광 먹봉인' 효과를 얻었고, 원나라 시대에는 마른 붓을 사용하기 시작하여 먹색이 더욱 다양해져서 예술적 효과를 냈습니다. "동시에 다섯 가지 색상이 있는 것 같아요." 당나라 왕유는 화풍을 '수묵을 제일로 삼아야 한다'고 제안했고, 후세들은 이를 따랐다. 수묵화는 오랫동안 중국 회화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해 왔습니다.
◆ 중정화
'안뜰화' 또는 '안뜰화'라고도 불리는 중국화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송나라 한림화원과 그 이후의 궁중 화가들의 더 정교한 그림을 가리킨다. 구체적으로 송대화원의 작품을 지칭하는 작품도 있고, 일반적으로 남송화원의 화풍을 모방한 비궁화가의 작품을 지칭하는 작품도 있다. 황제 궁정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이 작품들은 주로 꽃과 새, 산수, 궁궐 생활, 종교적인 내용을 주제로 삼아 법에 주목하고 형식과 정신에 주목하며, 화려하고 섬세한 스타일. 당시의 패셔니스타와 화가는 잘하는 것이 다르기 때문에 그림 스타일도 다르고 각각의 특징이 있었습니다. 루쉰은 “송나라 안뜰 그림에서는 약한 부분과 매력적인 부분을 버려야 하고, 치밀하고 세심한 부분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Zhang Quan, Jiang Hongwei, Jia Guangjian과 함께 Zhao Beixin 및 Yu Hui와 같은 현대 청년 및 중년 화가들은 현대 안뜰 회화의 발전에 일정한 공헌을 했습니다.
◆ 문인화
'학자 회화'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화의 일종. 일반적으로 중국 봉건 사회의 중국인과 학자 관료가 그린 그림을 말합니다. 궁중화원의 민화가와 직업화가들의 그림과 달리, 북송의 소식은 '문인화'를 제안했고, 명나라 동기창은 '문인화'를 찬양했으며, 당나라 왕유는 이를 '문인화'로 칭송했다. 남부 종파의 창시자이자 조상("북부 및 남부 종파" 참조). 그러나 예전에는 선비계층의 회화예술을 고양하고 민화나 학파 화가들을 멸시하는 데에 자주 사용되었다. 당나라 장옌위안(張熙源)은 『과대명화기』에서 이렇게 말했다. “고대부터 그림을 잘 그리는 사람은 옷을 잘 입는 사람이고 옷을 잘 입는 사람이다. 하세요." 이 말은 오랫동안 영향을 미쳤습니다. 현대에 Chen Hengke는 "문인화에는 인성, 지식, 재능, 사고의 네 가지 요소가 있으며 이 네 가지 요소를 통해 완성될 수 있습니다."라고 믿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문인화"는 주로 풍경, 꽃, 새, 매화를 기반으로 합니다. , 난초, 대나무, 국화, 나무와 돌 등은 '정신'이나 개인적인 야망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며 때로는 국가 억압이나 퇴폐적 정치에 대한 원한을 담고 있습니다. 그들은 "의욕"과 "우수한 제품"을 옹호하고 좋은 재료를 옹호하고 펜과 잉크의 맛에 중시했으며 추상적인 형태를 피하고 매력을 강조했으며 문학, 서예 육성 및 회화의 예술적 개념 창조를 매우 중시했습니다. 야오망푸의 『중국문학회화연구: 서문』은 “당나라 왕 유성(위)이 그림에 시를 덧붙였는데, 그 후 펜에서 흥미가 생겨 마음대로 방법을 바꾸었다”고 높은 평가를 받았다. 궁궐과 장사일 필요는 없으나 구산은 모두 운율이 있느니라. 의로움은 풍경과 비교할 필요가 없으나 풀과 나무는 노래가 되느니라." 역대 왕조의 문인화는 우리나라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다. 중국화의 미학적 사상과 수묵화, 자유형화 등 기법의 발전.
◆ 회화에는 10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중국화의 용어. 중국화는 인물, 집, 산수, 안장과 말, 귀신과 신, 꽃과 새 등 여섯 가지 범주로 나뉜다. 북송의 "선허화서"는 도교문, 인물문, 궁문, 판조문, 용어문, 산수문, 동물수문, 화조문, 흑색문 등 10개의 문으로 나누어진다. 대나무 게이트, 야채 게이트 등 남송의 등춘(鄧春)의 《화기》는 불멸의 신, 불귀신, 인물전, 산수, 숲과 돌, 꽃, 대나무와 깃털, 동물, 곤충과 물고기, 집 등 8가지 범주(문)로 나누어진다. , 나무, 보트 및 수레, 과일, 야채 및 허브, 작은 장면 및 기타 그림. "13개 섹션"을 참조하세요.
◆ 13가지 주제
중국화의 용어. 중국화의 분류는 당나라 장옌위안(張燕源)의 '과거명화'를 6개로 분류하고, 북송의 '선화서'를 10개로 분류한다. 남송(南宋)의 『』는 8가지로 나누어진다. 당고(唐高)의 원나라 회화평(畵畵論)에는 “산수를 출발점으로 하고 경계화를 기초로 삼아 세속화의 13주제를 확립한다”고 적혀 있다. 명나라의 불상, 옥화(玉畵)는 황제, 왕, 도교, 금강역사, 귀신, 신, 나한, 성자, 바람, 구름, 용과 호랑이, 전생의 사람, 산과 숲이 도처에 있다. 장소, 꽃, 대나무와 깃털, 야생 노새와 동물, 인간, 경계선과 탑, 모든 생물, 재배, 직조, 조각과 녹색 상감."
표현 대상에 따라 구분
◆ 인물화
회화의 일종. 인물을 주체로 한 그림의 총칭. 줄여서 '인물'이라고 부르는 중국 인물화는 중국 회화의 주요 회화 분야로 산수화, 화조화 등보다 먼저 등장했으며 크게 도교화, 부인화, 인물화로 나눌 수 있다. 회화, 풍속화, 역사화 등 인물화는 인물의 성격을 사실적이고 생생하게 표현하며, 생생한 매력과 형태와 정신을 모두 담고자 노력합니다. 그의 표현 방법은 종종 환경, 분위기, 인물 및 역동성을 렌더링하여 캐릭터의 성격을 구현합니다. 그러므로 인물화는 중국화론에서 '활기찬'이라고도 불린다. 과거 왕조의 유명한 인물화로는 동진 고개지의 "나심부도", 당나라 한황의 "원원도", 남당 고홍중의 "한희재의 야연"이 있습니다. 오 왕조, 북송 왕조 Li Gonglin의 "Vimalakirti 동상", 남송 왕조 Li Tang의 "Vimalakirti 동상", Liang Kai의 "Wei Bai 노래 그림". , 원나라 왕의의 <양주희 초상>, 명나라 추영의 <여인도>, 증경의 <후동사 초상>, 청 정경의 <후동사의 초상> 왕조 보니안의 '가오용 초상', 현대 서비홍의 '타고르 초상' 등. 현대에는 '과거 학습'이 더욱 강조되고 서양 기술을 흡수하여 형태와 천의 색상이 발전했습니다.
◆ 풍경화
'풍경'이라고도 합니다. 중국화의 일종. 주로 산과 강의 자연풍경을 그린 그림이다.
위(魏), 진(秦), 남(南), 북조(南朝) 시대에 점차 발전하였지만 여전히 인물화에 주로 배경으로 붙어 있었고, 수당(隋唐) 시대에 독립하여 잔자겸(群子印)의 색채산수, 이육순(利六孫)의 금산수(金山景), Wang Wei의 수묵 풍경화와 Wang Qia의 수묵화 산수화 등은 Jing Hao, Guan Tong, Li Cheng, Dong Yuan의 수묵화와 같은 수많은 작가와 함께 오대와 북송 왕조에 번성했습니다. , Ju Ran, Fan Kuan, Xu Daoning, Yan Wengui, Song Di, Wang Shen, Mi Fu 및 Mi Youren. 풍경, Wang Ximeng, Zhao Boju 및 Zhao Bosu의 녹색 풍경이 북쪽과 남쪽에서 서로 경쟁합니다. 정점에 도달. 이후 원나라 산수화는 자유화 경향을 보이며 가상과 현실을 활용하고 명청시대에는 수묵의 매력을 강조하여 새로운 화풍을 만들어냈다. 현대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인 개발과 새로운 모습이 있었습니다. 공연은 사업장 위치와 예술적 개념의 표현에 주목합니다. 전통적인 분류 방법에는 잉크, 녹색, 금색, 뼈 없음, 밝은 진홍색, 밝은 색상 및 기타 형태가 포함됩니다.
산수화의 구성:
산수화의 구성에는 산, 물, 돌, 나무, 집, 건물, 테라스, 배와 마차, 다리, 바람, 비 등이 포함됩니다. , 흐림, 맑음, 눈, 태양, 구름, 안개 및 봄, 여름, 가을, 겨울의 기후 특성 등.
◆ 녹색 풍경
풍경화의 일종입니다. 광물인 남동석과 석록을 주색으로 사용한 산수화이다. 큰 녹색과 작은 녹색이 있습니다. 전자는 윤곽선이 더 많고 브러시 균열이 적으며 색상이 짙고 장식성이 뛰어납니다. 후자는 얇은 녹색 덮개가 있는 잉크와 밝은 색상을 기반으로 합니다. 청나라 장경은 "그림도 사물을 그리는 일이다. 고대부터 모든 색을 사용했고, 대부분 녹색이다"라고 말했다. 금색과 녹색이 그 자신만의 방식이다." 남송시대에 녹색 산수화로 유명한 조(보)주, 보수)가 두 명 있었다. 중국 산수화는 채색과 수묵화로 시작됩니다. 채색화에는 먼저 무거운 색이 있고 그 다음에는 연한 색이 있다.
◆ 첸장산수
풍경화의 일종. 수묵화를 기본으로 황토색을 주색으로 한 엷은 색의 산수화가 그려져 있다. 《겨자정화전》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황공왕초는 위산의 돌 표면을 모방했습니다. 그는 황토색을 잘 활용하여 가볍게 칠했습니다. 때로는 황토 붓을 사용하여 윤곽선을 그렸습니다. 왕몽부는 황토를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가르시니아로 풍경을 그렸는데, 그의 언덕 꼭대기는 마치 푹신한 솔풀을 황토색으로 칠하기도 하고, 때로는 전혀 채색하지도 않고, 풍경 속 사람의 얼굴과 소나무껍질만 황토색으로 칠하는 것도 이 채색의 특징이다. 오대(五代) 동원에서 시작하여 원대 황공왕(黃宇王)으로 번성하였다.
◆진비
중국화안료에 사용되는 금, 남동석, 남동석. 이 세 가지 안료를 주색으로 사용한 산수화를 '황금 산수'라고 하는데, 이는 '녹색 산수'보다 더 탁하고 금빛입니다. 진흙 금은 일반적으로 산 윤곽선, 돌 패턴, 경사 기초, 모래 침, 다채로운 구름뿐만 아니라 궁전, 정자 및 기타 건물을 염색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러나 명나라 당지기는 『회석위연』에서 “금색과 청색으로 뒤덮인 것은 남동석과 녹색이며, 이를 녹색산수라고도 부르는데, 후세들은 이를 눈치채지 못하고 금과 금을 더하였다”고 말했다. 금붓 풍경이라고 부르던데." 금펜이라고 부르다니 말도 안 돼요!”
◆ 녹색
중국산에는 남동석과 석록이 있다. 그림 안료. 이 두 가지 안료를 주색으로 사용하는 착색법을 지칭하기도 한다. 청나라 왕회는 “녹색을 세우면 몸이 엄숙해야 하고, 기(氣)는 밝고 맑아야 하며, 온 힘은 후광에 있다. 30년 동안 녹색 법을 명상한 후에야 비로소 가능해진다. 그 아름다움을 이루라." (청회화후기) 윤수평(雲壽平) 또한 말하기를, "녹색의 진한 색은 진하기 쉽고, 밝은 것은 가벼우며, 특히 쌀이 두꺼우면 보기 어렵다." ... 가상과 조화를 담아 우아함이 나오며 밥은 가늘고 아우라가 가득합니다. "흐릴수록 가벼워지고 짙어집니다. 이른바 극광은 여전히 자연스럽고, 이는 채색법의 변화이다.”(<우상정 그림 후기>)에서는 녹색 채색의 요지를 설명하고 있다. "녹색 풍경"을 참조하세요.
◆ 화조화
중국화의 일종. 북송시대의 『선허화서』. 『화조서사』는 이렇게 말한다. “시인의 육감은 대부분 새, 동물, 풀의 이름에 익숙하며, 리듬은 사계절을 거치며, 또한 그들의 번영과 쇠퇴, 침묵의 순간을 기억한다. 그러므로 그림의 아름다움은 대부분 이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설기의 학, 편란의 공작, 조광음의 꽃과 새 등 역대 왕조의 화조화가들이 많다. 대나무; Guo Qianhui, Huang Quan 및 Xu Xi의 꽃과 새의 다섯 왕조의 꽃, Zhao Chang의 꽃과 Cui Bai의 새, Wu Yuanyu의 부러진 가지, 꽃과 과일 Lin Chun, 남송 Li Di의 새, Yuan 왕조 Li Jin의 대나무, Zhang Shouzhong의 원앙, 명나라 Lin Liang의 Wang Mian 새, Chen의 새; Chun과 Xu Wei 꽃, 청나라 Zhu Da의 물고기, Yun Shouping의 연꽃, 현대 Wu Changshuo의 꽃 등은 모두 유명한 예술가가 만든 것으로 끝이 없습니다. "네 명의 신사"를 참조하세요. 이 단락 편집 중국화의 장착 형태
중국화의 장착은 중국의 회화 창작자와 중국의 회화 수집가 모두가 장착의 성공 여부를 이해하고 명확히 해야 할 중요한 작업입니다. 시간과 방법 사이에는 매우 중요한 관계가 있으며, 장착 스타일은 예술 작품의 훌륭한 포일을 형성합니다.
완전한 중국화는 더욱 아름다워야 하고, 보존, 유통, 수집이 쉬워야 하기 때문에 액자에 담을 수 없습니다. 대부분의 중국화는 깨지기 쉬운 라이스페이퍼나 비단 제품에 그려지기 때문입니다. 프레이밍은 '마운팅 설폰', '마운팅 풀', '마운팅 백'이라고도 합니다. 서예, 회화, 비문을 보호하고 아름답게 하는 것은 서양의 유화와 마찬가지로 절묘하게 넣어야 하는 우리나라의 독특한 기술입니다. 프레임이 완성되면 더 높은 예술적 아름다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