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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결성 정보
청렴
1. 청렴이란 무엇입니까? 도덕적 관점에서 청렴이란 다른 사람을 대할 때 성실하고 정직하며 신뢰할 수 있고, 말에 충실하고 행동에 확고한 것을 의미합니다. "Shuowen Jiezi"의 설명은 "성실, 편지", "신, 성실"입니다. 청렴함의 원래 의미는 정직하고 성실하며 신뢰할 수 있고, 은폐, 사기, 위조, 사기에 반대하는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2. 정직: 전통에서 현대로
정직은 진나라 이전 유학자들이 제시한 중요한 윤리적, 철학적 개념으로, 이후 역사에서 중요한 범주가 되었습니다. 중국윤리사상. 공자 시대까지는 '성실함'이 아직 이론적 개념을 형성하지 못했다. 그것은 맹자에 의해 이론적인 개념으로 형성되었을 뿐만 아니라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러므로 성실은 하늘의 도요, 성실은 사람의 도니, 만일 성실하여 움직이지 아니하면 아직 없는 것이요, 성실하지 아니하면 움직이지 아니한 것이니라.” 성실은 천국의 존재론의 최고 범주이자 인간이 되는 법칙이자 비밀이기도 하다. 순자는 '성실'이라는 사상을 발전시켜 그것이 '정치의 근본'이라고 지적했다. “하늘과 땅은 크나 진실하지 아니하면 만물을 변화시킬 수 없고, 성인이면 알지라도 진실하지 아니하면 만민을 변화시킬 수 없느니라. 그리고 아들아, 네가 성실하지 않으면 헤어질 것이고, 네가 성실하지 않으면 너는 겸손해질 것이고, 네가 성실하지 않으면 너는 겸손해질 것이다.” 정직은 군자가 지켜야 할 것이며 정치의 기본이다. "예의서 중용"에서 '성실'은 예절의 핵심 항목이자 삶의 최고 영역이 되었다. 세상의 성실함은 본성을 다할 수 있고, 사람의 본성을 다할 수 있으면 사물의 본성을 다할 수 있습니다. , 하늘과 땅의 변화와 교육을 찬양할 수 있고, 하늘과 땅의 변화와 교육을 찬양할 수 있다면 하늘과 땅과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인(仁)과 도덕(仁德)을 갖추어 성숙한 사람이 되고, 인간의 본성과 사물의 본성을 다 이룰 수 있으면, 하늘과 땅을 찬미하고 오직 변화시키고 양육할 수 있어야만 '하늘과 땅'을 이룰 수 있다. . "인간 통합"의 영역. 『대학』은 사물 탐구, 지식 추구, 성실, 올바른 마음, 수양, 가족 질서, 국가 통치, 세계 평화의 8개 항목 중 하나로 '성실'을 취합니다. '성실함'은 성인이 신의 뜻을 깨닫고 도덕적 품성을 함양하며 나라와 세계를 다스리는 중요한 연결고리가 되었습니다. 송나라의 주돈이(周敦伯)는 '성실함'이 '오행(五行)의 근본이자 백가지 행위의 근원'이라고 믿었으며, 정직을 포함한 '성실함'을 '오행덕(五行)'의 근본으로 삼았다. 인(仁)과 의(仁)와 예(禮)와 지혜(智慧)와 신의(信)와 각종 선행(善行)의 시작이니라. Cheng Yi는 더 직설적으로 말했습니다. "나는 부정직함을 본 적이 없지만 그의 통찰력은 심오합니다."
마르크스주의 윤리는 '정직'이라는 범주를 비판적으로 계승하고 정직이 사회 도덕의 중요한 규범임을 확인합니다. 장기적인 사회 생활에서 정직의 주요 도덕적 요구 사항은 충성심, 성실성, 정직성이라는 것이 점차 명확해졌습니다. 충성의 주요 목적은 조국과 인민에 대한 충성과 정당한 대의에 대한 충성입니다. 물론 이러한 충성은 맹목적이고 협소한 '어리석은 충성'이 아니라, 고상한 이상과 일체화하고, 이상을 실현하기 위한 끊임없는 추구와 노력을 통해 헌신과 희생의 정신을 보여주는 것이다. 성실성이란 일을 처리함에 있어 품위 있고 공정하며 솔직함을 의미합니다. 정직이란 구체적으로 진실을 말하고, 정직한 일을 하고, 정직한 사람이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신앙은 중국 윤리사상사에서도 하나의 범주이다. '믿음'의 의미는 '성실', '진실'과 비슷합니다. 상형 문자 분석에서 "xin"이라는 단어는 사람과 단어에서 유래되었으며 원래는 제사 중에 하나님과 조상에게 말한 정직한 말을 의미합니다. 수나라의 의사 길량(吉梁)은 "백성에게 충성하고 신을 믿으라", "역사가 올바른 말을 하길 바라며, 이후 민간 경제와 민간의 발전으로 인해 이를 믿는다"고 말했다. 개념, 원래의 단순 사회는 점차 파괴되었습니다. 국가와 사람 사이의 교류는 맹세를 해야 한다. 그러나 맹세와 약속의 준수는 여전히 하늘과 땅, 귀신과 신의 억지력에 달려 있습니다. 춘추시대에는 유교가 장려하면서 '신앙'은 종교적 함축성을 없애고 순수한 도덕적 규범이 되었습니다. 공자는 '신앙'이 '인(仁)'의 구현이라고 믿었고, 사람들에게 '존경과 신뢰'를 당부했다. 그는 “믿음이 있으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 “믿음이 없으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 수 없다”고 말했다. 공자와 맹자 모두 '신앙'을 우정의 중요한 원칙으로 여기며 '친구에게는 믿음이 있다', '친구에게는 믿음이 있다'고 강조했다. 과거 왕조의 권력자들은 대부분 '신앙'을 질서를 유지하는 중요한 도구로 여겼습니다. 『좌전·문공 4년』은 “신뢰를 저버리고 주인을 파멸시키면 나라가 어지럽고 집안이 망하게 된다”고 말한다. 사회 생활에서 생생한 분석: "군주와 신하들이 신뢰하지 않으면 백성이 비방하고 사회가 불안해집니다. 관리들이 신뢰하지 않으면 젊은이는 윗사람을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며 귀족은 두려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상벌에 대한 신뢰가 없으면 백성은 쉽게 법을 어기고 명령을 내릴 수 없게 된다. 소개팅을 하지 않으면 장비가 가짜가 되고, 그림이 불성실해진다. 이는 인(仁), 예(禮), 지혜(智)와 함께 오불(五感)이라 한다. 가장 기본적인 사회적 행동 규범. 그는 또 '편지'에 대해 "저는 그런 일을 만났을 때 제 마음을 쓰고, 제 잘못을 덮어두지 않기 때문에 편지입니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신뢰'에는 정직함, 겉모습과 행동의 일관성, 말과 행동의 일관성이 필요하다고 믿는다. Zhu Xi는 "인은 다섯 가지 불변의 미덕을 포함한다"고 제안하고 "신의"를 "인"의 기능과 표현으로 간주했으며 주로 친구를 사귀는 방법으로 간주했습니다. 그는 "진리는 진리라고 불린다"고 말했는데, 이는 기본적으로 공자와 맹자와 같다. 유교에서는 성실과 신뢰를 같은 개념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믿음, 성실', '성실'과 '믿음'의 의미는 매우 가깝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전통윤리는 성실을 인간의 기본 자질로 보고, 정직이야말로 사람들의 신뢰를 얻는 좋은 방법이자 자립과 출세의 초석이라고 믿는다. 한마디로 개인생활의 법칙이다.
3. 청렴에 관한 이야기
1. 증자가 돼지를 죽인다
증자의 아내는 시장에 가고, 그의 아들은 그녀와 함께 가고 싶어한다. . 그의 어머니가 그에게 말했다: "너는 돌아가라. 내가 돌아오면 내가 돼지를 잡아서 네가 먹게 하겠다." 그의 아내는 시장에서 돌아왔고 그의 아내는 돼지를 잡아 죽이려고 했습니다. "그건 그냥 어린애한테 하는 소리야." "그냥 재미로 하는 거야." Zengzi가 말했다: "아이들과 놀아서는 안 됩니다. 아이들은 현명하지 못하고 부모에게서 배워야 합니다. 이제 거짓말을 하면 사기꾼이 되도록 가르친다." "얘야, 아이가 엄마의 말을 믿지 않으면 제대로 교육할 수 없다." 증자는 돼지를 죽였다.
2. 궈모루오와 바나나 꽃
궈모루오는 어렸을 때 매우 장난꾸러기였지만 매우 효심이 깊었습니다. 한번은 그의 어머니가 '병'을 앓고 있었는데, 곽모루오는 바나나 꽃이 이 병을 치료할 수 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이런 종류의 꽃은 매우 비싸고 꽃이 거의 피지 않았기 때문에 그와 그의 형제는 이런 종류의 꽃을 찾기 위해 정원으로 달려갔습니다. 우연히 그 정원에 있는 바나나 식물에 커다란 노란색 꽃이 피었습니다. 꽃을 따서 어머니께 드렸어요. 그의 어머니는 Guo Moruo가 이렇게 함으로써 자신에게 효도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아들의 행동은 그를 슬프게 했습니다. 그 이후로 Guo Moruo는 다시는 다른 사람의 물건을 훔치지 않았습니다.
4. 청렴의 역할
철학적 의미에서 '청렴'은 세계관일 뿐만 아니라 사회를 위한 것이든, 사회를 위한 것이든 간에 사회적 가치와 도덕적 관점이기도 합니다. 개인은 모두 중요한 의미와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가와 사회에 있어 '정성'은 국가의 근본이라 할 수 있다. 나라의 주체는 국민이고, 나라의 주권도 국민에게 있습니다. 중국은 예로부터 '국민이 나라의 근본이고, 기초가 튼튼하고 나라가 안전하다', '국민의 마음과 뜻을 얻는 자가 천하를 이기고, 백성의 마음을 잃으면 세상도 잃으리라." 이 말씀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명언입니다. 그러면 국가의 지도자들은 국민을 단결시키기 위해 무엇에 의지합니까? '청렴'이란 국민의 신뢰를 얻고 단결시키는 인본주의 정신과 도덕적 신념을 말한다.
사회적 단위(예: 기업)나 사회적 기업(예: 산업, 직업)에 있어서 '정직성'은 비즈니스의 기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편적으로 적용되는 도덕률이자 행동강령인 "청렴성"은 산업 간, 단위 간, 사람 간 상호 신뢰와 상호 이익의 긍정적인 상호 이익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도덕적 지렛대입니다. 부정직하고 신뢰할 수 없는 단위나 기업이 현대 법조사회에서 장기적으로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상상하기는 어렵습니다. 사회적 사업은 성실성에 기초할 때에만 순조롭게 발전할 수 있습니다.
사회 구성원 모두에게 '성실함'은 삶의 기초이자 삶의 보물이다. 인간의 수명은 수십 년에 걸쳐 있으며, 지식을 습득하고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계속해서 학습해야 합니다. 지식은 개인이 생활을 유지하는 도구인 동시에 개인이 사회에 봉사하는 도구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진정으로 사회에 공헌하는 사람이 되려면 '지식'이라는 도구에만 의존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올바른 가치관을 따르지 않으면 지식도 악을 낳는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성실'의 정신은 사람들의 고상한 도덕 감정을 함양하고, 다양한 관계를 올바르게 처리하도록 인도하는 중요한 도덕 원칙입니다. 개인이 성실하게 자신을 확립하면 그는 법을 준수하고, 계약을 수락하고, 다른 사람으로부터 신뢰를 얻고, 사람과 개인과 사회 사이의 관계를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됩니다.
'성실'의 원칙과 정신은 사회주의 시장 경제의 건전한 발전을 촉진하는 도덕적 초석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사회 구성원의 개인 도덕적 함양을 강화하고, 국가 전체의 문명적 자질을 향상시키며, 지식이 풍부하고 유능하며 윤리적이며 법을 준수하는 세대의 시민을 양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나라를 세우고 직업을 세우는 밑거름이요, 개인이 정착하여 삶을 살아가는 밑거름이기도 합니다.
5. 청렴을 지키는 방법
우리 젊은이들이 청렴을 지키고 싶다면 우리는 자신이 하는 말에 책임과 의무를 져야 하며, 자신의 말에 충실하고, 우리의 약속. 다른 사람에게 약속한 것은 반드시 이행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과 약속을 잡을 때는 반드시 시간에 맞춰 참석하십시오. 학교에 가거나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때는 시간에 맞춰 도착해야 합니다. 약속을 한다는 것은 매우 신중한 행동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해서는 안 될 일이나 할 수 없는 일에 대해서는 쉽게 약속해서는 안 됩니다. 한번 약속한 것은 반드시 지키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과의 신뢰를 깨면 우리 자신의 가치가 떨어집니다. 약속을 이행하는 과정에서 상황이 바뀌어 약속을 이행할 수 없는 경우에는 상대방에게 그 상황을 사실대로 설명하고 사과해야 합니다. 이것은 약속을 어기는 것과는 전혀 다르기 때문에 청렴함을 확립하는 것은 처음부터 시작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정직과 성실이라는 전통적인 미덕을 계승하고 발전시켜야 하며, '세상에 대한 충성'과 정직을 구별해야 하며, '세상에 대한 충성'의 본질과 해로움을 인식하고, 이 낡은 사회에 뒤쳐져 물려받은 나쁜 관습에 오염되고 성실함을 고수합니다. 본문[/c]
정의는 삶과 일의 기본 원칙이자, 나라를 다스리는 데 있어서 지켜야 할 규범이기도 하다.
인간이 되기 위해서는 정직이 필요하고, 정직이 존엄성을 획득하며, 사업을 하는 데에도 정직이 필요하며, 정직이 시장을 이긴다.
(1) 청렴은 사회를 지탱하는 도덕의 받침이다
청렴은 우리나라 전통 도덕문화의 중요한 내용 중 하나이다. 세계"는 정직성이 세계 행동 강령의 핵심임을 의미합니다.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유교윤리에서 청렴은 나라를 다스리고 세계를 평화롭게 하는 조건이자 반드시 지켜야 할 중요한 도덕규범으로 간주된다. 고대 현자와 철학자들은 성실성에 대해 많은 설명을 했습니다. 예를 들어 공자(孔子)의 “믿음은 사람의 뜻을 이룬다” “예로부터 사람은 죽었으니 믿음이 없으면 백성이 설 수 없느니라” “사람에게 믿음이 없으면 어찌할 수 없는지 알지 못하느니라” “백성은 설 것이다” 성실함으로', 맹자의 성실이론 '가장 성실하고 흔들리지 않는 자'는 아직 아무것도 없고, 성실함이 없으면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사람이 없다. 믿음이 적으면 쉬운 일이 어려울 것이다.” 장자는 성실함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진실이 가장 성실하지 않으면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줄 수 없습니다.” 장자는 '진실함'을 최고의 성실함으로 간주합니다. 성실하지 않으면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줄 수 없으며 이는 성실함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립니다. Han Feizi는 '속임수는 서투른 성실보다 더 나쁘다'고 믿습니다. 요컨대, 고대의 현인과 철학자들은 청렴을 고귀한 미덕으로 찬양했는데, 이는 중국인들의 마음속에 있는 청렴의 가치와 지위를 생생하게 보여주었습니다. 고대로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사람들은 정직의 원칙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그 이유는 정직과 신용이 사람들이 타인과의 관계에서 따라야 할 기본적인 도덕적 규범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청렴은 사회를 지탱하는 도덕의 버팀목이다.
(2) 성실은 법으로 규정되는 도덕이다
신의성실의 원칙은 점차 로마법을 시작으로 법적 원칙으로 자리잡았으며, 이후 중요한 법률로 계승 발전되었다. 법체계 역사상 민법, 예를 들어 프랑스 민법, 독일 민법, 스위스 민법 등 스위스 민법 일반원칙 제2조: "모든 사람은 자신의 권리를 행사하고 자신의 의무를 수행해야 합니다.
신의성실은 우리나라 현행법의 중요한 기본원칙이기도 하며, '민법총칙', '계약법', '소비자 권익 보호' 등에 명확히 규정되어 있습니다. 법". 적용 범위가 넓고 다른 법적 원칙을 지도하고 관리하는 역할로 인해 "황제의 규칙"이라고도 합니다. "선의"는 일반적인 도덕 원칙이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선의가 법적 규범이 되면 이를 위반하면 자신에게 해로운 법적 책임이나 법적 결과가 초래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법적 결과는 민사적, 행정적, 심지어 처벌적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신의는 사회를 지탱하는 법과 법이 규정하는 도덕의 지렛대이다.
(3) 정직은 나라를 다스리는 열쇠입니다.
정치가 국민의 신뢰를 얻어야 정부가 화합하고 화합할 수 있습니다. 약속을 지키지 않고, 남을 속이고, 속임수를 쓰면 사회가 안정될 수 없습니다. 옛날에는 '천황을 속이는 죄'가 있었는데, '천황을 속이는 것'은 품위를 손상할 뿐만 아니라 의사결정을 오도하고 나라와 국민에게 해를 끼치는 행위이다. '사람을 속이는 것'도 허용되지 않기 때문에 '물은 배를 띄울 수도 있고 전복시킬 수도 있다'는 말이 있다. 고대 중국에는 나무를 믿고 신뢰를 쌓은 상양(商陽)의 이야기도 있고, 부정직하게 행동하여 대가를 치른 왕자의 이야기도 있다. 고대 중국 사상가들은 '성실'을 세계를 통치하는 주요 수단 중 하나로 여겼습니다. 당나라 위정(魏政)은 청렴을 '국토'로 묘사했는데, 이는 '성'의 중요성을 보여준다.
현재 당과 국가가 제시하는 '덕국'은 청렴한 통치의 구현이자 우리 나라의 우수한 정치사상을 계승발전시키는 것입니다. 《덕국(德國)》을 관철하고 《시민도덕건설실시강요》를 관철하며 온 사회에 정직과 신의의 정신성을 제창하는 것은 훌륭한 전통의 계승이며 시대의 요구이다.
(4) 정직성은 업계의 기초입니다.
정직성은 인간이 되는 길, 일을 하는 기초, 사람들 간의 상호 신뢰의 기초입니다. 신뢰할 수 있고 신뢰할 수 있다는 것은 우리가 스스로에게 부과하는 일종의 제한이자 요구 사항이며, 외부인이 우리에게 부여하는 일종의 희망이자 요구 사항이기도 합니다. 직원이 정직하고 신뢰할 수 없다면 그가 대표하는 사회 집단이나 경제 주체는 사람들로부터 신뢰를 받지 못할 것이며, 사회와 경제적 교류를 할 수 없거나 사회에 대한 매력과 반응력이 부족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정직과 신뢰는 사회윤리일 뿐만 아니라 실무자가 지켜야 할 직업윤리이기도 하다.
정직과 신뢰는 업계의 기본 역할은 좋은 평판을 쌓고 다른 사람들이 신뢰할 수 있는 업계 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이는 과거 전문 활동에서 산업의 가치에 대한 사회의 인식을 반영하여 향후 활동에서 해당 산업의 위상과 역할에 영향을 미칩니다. "사람은 신뢰 없이는 설 수 없습니다." 산업은 약속을 지키고 도덕적인 성격을 강조해야만 근본적으로 산업 브랜드를 구축하고 좋은 산업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성실'은 '예민한 두 손가락'이다
'성실'은 '걸고 당기면 결코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성실'
'절묘한 신용카드'
'성실'은 '거부할 수 없는 약속'이다
1. 사람이 믿음이 없으면 어찌할 바를 모른다. - 공자
말에는 변함없는 믿음이 없고, 행동에는 변함없는 정절이 없다. 이익에만 관심이 있으면 뭐든지 할 수 있다 - 순자
>믿음은 오행(五行)의 흙과 같아서 지위도 없고 명예도 없으나 물과 금은 살아 있는 자를 기다릴 필요가 없느니라. ——주희
하늘에서 멀리 떨어진 사람이 있다면 의리는 옷이고 믿음은 옷이다. ——Lu Zhaoling
성실하게 다른 사람을 대해야 하며, 다른 사람도 성실하게 보답할 것입니다.—Li Ka-shing
기업가는 공부와는 다릅니다. 창업은 단계별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Zhou Jinfeng
보물을 찾을 때 맛이 아무리 비싸더라도 준비가 아무리 복잡하더라도 강의실의 명성을 위해 감히 물질적 자원을 희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감히 노동력을 절약하지 못할 것입니다.
—— "통렌 탕"의 성실
수련은 아무도 볼 수 없지만 하나님은 그 의도를 아십니다.
기업이 지속가능하게 운영되기 위해서는 먼저 사회와 사용자로부터 인정을 받아야 합니다. 기업이 사용자에게 영원히 성실해야 사용자와 사회가 기업에 보답할 수 있고 회사의 전진적 발전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 Zhang Ruimin
성실은 영원합니다 - 하이얼의 유명한 광고 슬로건
신용은 현대사회에서 없어서는 안 될 개인의 무형자산입니다. 정직성의 제약은 외부 세계뿐만 아니라 우리의 자기 훈련과 우리 자신의 도덕적 힘에서도 비롯됩니다. ——허지용
사회에 들어오면서 우리는 신용위기의 심각성과 폐해를 깊이 인식하고 있다. 하지만 불평은 커녕 기다려도 소용이 없습니다. 사회적 신용을 회복하려면 지금부터 우리 자신부터 시작하는 모든 사람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Guo Hui
모든 것은 정직에 관한 것입니다. 작은 일이나 부주의한 신뢰 위반이 우리의 평판을 망칠 수 있습니다.
——Lin Dasheng
브랜드에는 회사가 수년간 쌓아온 정직성에 대한 명성이 담겨 있으며 거대한 무형 자산입니다. ——영국 사업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