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화의 기본 분류

중국화의 기본 분류

중국화의 기본 분류

중국화는 중국 전통 회화 형식으로, 물에 담근, 잉크에 담근, 색에 담근 모필로 실크나 종이에 적신다. 다음은 내가 공유하는 국화의 기본 분류이다. 한번 봅시다.

-응?

1. 수묵

중국화에서 서의는 수묵화를 기초로 하고, 수묵화는 오랫동안 화단의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며 정통이 되었다. 화가의 수묵화에 대한 독특한 이해는 그의 수묵화 실천에서 비롯된다. 중국인의 선과 수묵화에 대한 특별한 느낌과 이해는 오래된 전통 예술 사고 현상이다. 유도사상의 계발과 제약으로 중국 화가는 수묵 세계에서 수천 년을 잃었다. 수묵화는 독특한 풍격, 웅대한 내포, 신비의 변화무쌍함, 특히 순수한 동양적 의미로 예술의 숲에 우뚝 솟아 있다.

수묵화 기법의 부단한 발전과 보완에 따라 수묵화의 발전도 성숙해졌다. 동원의 노루, 곽의 산균, 범폭의 두터운, 미우인의 윤택함, 두터운, 하규의 낭자함-송원 4 곳, 동치창, 서위, 사승, 사왕, 양주 8 괴까지 오창석, 황, 석루까지 전통 수묵화는 필묵을 중시하고, 필묵을 숭상하며, 필묵을 추구한다는 것은 필묵에 대한 요구가 똑같이 엄격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실제로, 펜과 잉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펜은 어디에나 있다. 잉크와 물의 융합으로 인해 잉크는 농도, 농도, 흑백 5 가지 색으로 나눌 수 있으며, 펜 안에는 잉크가 필요하다. 펜과 잉크라는 것은 수묵화 예술의 표현력과 가치가 있는 수묵화는 전통과 현대 정보를 연결하는 다리이며 전통과 현대를 연결하는 연결고리이다. 그 영향은 신세대 화가들을 계몽시키고 후세의 전통 규범을 보여주며 근대성으로 통하는 통로를 열어 개척적인 역할을 했다. 이것은 시대의 결과이다.

2. 물질적 의미를 지닌 꽃과 새 그림

꽃과 새는 사람들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어디에나 있고, 밤낮으로 사람들과 함께 있다. 따라서 고대에는 꽃과 새가 종종 예술적 표현의 대상이 되었다. 계급사회에 진출한 후 화조화는 공예미술의 일환으로 각종 병풍, 그릇 또는 장식품에 자주 등장한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화조화가 공예미술의 범주에서 독립하기 시작하면서 화조화화를 전문으로 하는 예술가들이 등장했다. 회화사에 따르면 양원제 소예는 일찍이' 매미 새도' 를 그렸고, 남송의 한 화가도' 매미새도' 를 그렸다고 한다.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어떤 전세 실물도 증명할 수 없다. 수당 시대, 특히 당대에 이르러서야 비로소 독립된 심미적 의의를 지닌 화조화화가 정식으로 생겨났다. 그 이후로 화조화는 독립된 회화 학과로 화단에 들어갔다.

당대에 이르러 화조화와 그림의 분업이 점점 더 뚜렷해지면서 각기 특기가 있는 화가가 나타났다. 가장 유명한 것은' 설지' 와' 변루안' 이다. 설지는 성당에서 가장 추앙받는 화조 화가로, 특히 화학이 길다. 그는 관청 절 사택에 꽃과 새 벽화를 많이 그렸다고 하는데, 그린 학은 일절이라고 한다. 두보는 시 짱 설기 화학을 한 편 가지고 있다. "공설 11 학은 모두 청전진을 쓰고, 그림을 오래 그렸지만, 여전히 먼지가 난다." 화가의 작품에서 크레인의 높은 매력을 보여줍니다. 또한' 변태 가난한 깃털, 꽃의 향기를 빼앗는다' 는 꽃새 그림의 색채가 산뜻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꽃새, 꽃새, 꽃새, 꽃새, 꽃새, 꽃새) 그는 당, 위, 5 대 화조화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5 대 꽃과 새 그림에는 더 많은 대상이 있다. 당시 화조화는 이미 두 가지 풍격과 두 유파를 형성했다. 하나는 서촉화원 화가 황겸을 대표하는' 황가복귀' 파이고, 하나는 강남남당, 처사를 종으로 하는' 서희야일' 파이다. 황천, 청두인, 17 세, 지금까지 왕실 화원을 떠난 적이 없다. 그는 전형적인 어용 화가이다. 그림의 제목과 기법은 모두 궁중 귀족의 요구를 반영하였다. 대부분 고궁의 진금이조, 기화이석을 묘사한다. 그들은 공필을 쓰고, 먹자국도 없고, 연한 색만 염색하고, 일종의 궁정의 관운이 있어서, "황가복귀" 라고 부른다. 남당을 마주한 서희는 강남 명문족 출신이지만 그 자신은 벼슬을 원하지 않는' 은사' 였다. 사서는 그가 "야심만만하고 천마가 공허하다" 고 말했다. 궁중화원 밖에서 그는 화원 화풍의 속박에서 벗어나 자연의 들꽃, 들대나무, 물새, 물고기 등 통속적인 제재를 간단한 방식으로 표현하는 정신적 흥미를 추구하며' 야일' 화풍을 기획해' 서희노' 라고 불렀다.

북송 통일 이후 황권은 북송화원에 입성했고,' 황씨 부갑 쪽' 은 북송에서 번식하기 시작했고, 화원 화단을 제패했다. 북송 중기, 쓰촨 같은 조창이' 황가관계' 의 스타일을 바꾸기 시작했다. 그의' 무골' 꽃과 새, 색묵이 플랫폼에 어우러져 돌파구가 생기기 시작했다. 그러다 갑자기 창사인 이원길과 안후이인 최백이 등장해' 황가공귀' 와' 서희야이' 의 장점을 융합해 다양한 기법을 결합해 먼저 묘사의 대상을 그려냈다. 그림의 이미지는 운동감을 강조하거나 신혼여행을 하는 사람이 역풍수영을 하거나 들오리가 뜻밖의 공포로 갈대숲에서 미친 듯이 날아가는 것을 보았다.

북위 말년에 유명한 제왕화가 송휘종 조제 () 가 나타났다. 조제 창립학원은 많은 미술 인재를 양성했을 뿐만 아니라 미술 창작을 번영시켰고, 조신 본인도 시와 서화 전재였다. 그의 많은 화조화가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으며, 풍격이 다양하고 대표작이 적지 않다. 그의' 부용금계도',' 길상용석도',' 길상학도' 는 모두 꽃새 부티크라고 할 수 있다.

북송은 멸망하고 남송은 강남을 편안한다. 그 회화 전통은 북송을 답습하여 돌파구가 없다. 남송 중기 이후 화가 마원은 산수, 화조화와 인물을 결합해 화조화의 의미를 더욱 분명하게 하고' 사물로 뜻을 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찾았다. 마원의 대표작 중 하나는' 매계새' 로 계곡의 고요함, 매화의 향기, 새의 활발한 생활을 보여준다. 산수화와 화조화의 완벽한 조화입니다. 나중에 인물화에 능한 양카이 () 와 목초 () 는 간묵 인물화의 기법을 차용하여, 프리 핸드 화조화화를 만들어 화조화화를 위한 새로운 길을 열었다. 프리 핸드 꽃과 새 그림의 필법은 매우 간단하지만, 의경이 깊고 묘하다. 오늘 베이징 고궁박물원의 양카이에서 가을 오리 두 마리를 만들었는데, 이것은 희귀한 예술 진품이다.

송대에 비해 원대 화조화는 인물화처럼 쇠락했다. 꽃과 새 그림의 경우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으며, 일부는 송화원의 전통을 답습하여 화려하게 만들 수 있다. 또 다른 부분은 송대 문인화의 발전 경로를 이어받아 고목죽석의 수묵 자의를 만들어 서예의 재미를 추구했다. 사군자' 로 불리는 매, 란, 대나무, 국화를 소재로 한 작품이 전례 없이 번영하게 하다. 차용물은 사람마다 다르다는 뜻으로 꽃과 새 그림의 심미 영역을 넓혔다. 항저우인 왕원은 가장 유명한 화가로, 그의 수묵화조화화는 현대인에게' 당대 묘기' 라고 불린다. 전세 작품에는' 죽계도', 수묵화가 있다. 꼼꼼한 꽃과 새의 섬세함과 수묵의 자의적인 정취도 있다. 습식 및 건식 농도는 모두 적합하고, 단분을 바르지 않아도 색채가 산뜻하다.

인물화와 산수화에 비해 꽃과 새 그림은 정말 늦게 익은 인생이다. 그녀가 처음 나타난 시간은 인물화와 산수화보다 훨씬 빨랐지만 당대까지 그녀는 완전한 생명으로 화단에서 탄생했다. 이재표현 형식과 표현 수법에 있어서의 모든 돌파구는 산수화를 기초로 하고, 화조화가 뒤를이었다. 그러나, 기회는 마침내 명나라에 왔다. 심주 (), 문징명 (), 당인 (), 원수영 (), 이른바 강남 () 오문 () 네 집 () 의 출현으로 수묵화 () 의 프리 꽃과 새의 바람이 성행하였다. 오문 네 집은 예술계에서 얻을 수 없는 전재로, 시와 서화가 모두 통하고, 산수 인물의 꽃과 새가 모두 우수하다. 사람들은 종종 그들의 업적을 산수화 시리즈 덕분이지만, 그들은 화조화화에도 걸출한 공헌을 하였다. 그들은 선인들의 기초 위에서 필묵의 의미를 더욱 추구하며 물상 표현과 화가의 재미의 통일을 강조했다. 이후 명대의 다른 두 화조화의 대가인 천순과 서웨이의 노력, 감정, 필묵 속에서 화조화는 마침내 성숙하고 완벽해졌다.

청대 산수화는 파벌이 많아 각각 소장이 있지만, 화조화화에서는 양주 학파로 간주될 수밖에 없다.

, 왕, 김농, 황신,, 나성, 리, 고샹은 모두 양주 화파의 일원이다. 양주에 살고 있기 때문에 청초 6 인의' 정통' 화풍을 과감히 돌파하고 전통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 혁신을 주장하며 자연창조를 숭상하고 창조에 치중하고 있다. 그들도 가난한 생활에 만족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들을 양주 팔괴라고 부른다. 양주 화파는 결국 신선하고 활기찬 자세로 중국 화단을 고무시켜 중국 회화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며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1840 = 전후 중국은 점차 반식민지 반봉건 사회로 전락했고, 사회의 격동도 예술의 변화를 가져왔다. 중국화도 변화하기 시작하여 서화의 밝은 색채와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흡수하였다. 일본과 유럽에 간 일부 해외 화가들은 중서예술의 결합을 시도하기 시작했다. 상해에서 활동하는 상하이 화가와 광둥에서 활동하는 영남 화가도 이 방면에 두드러진 공헌을 하여 많은 참신한 작품을 남겼다. 중국화는 긴 길을 걸었는데, 성숙하기도 하고 다시 태어나기도 했다.

중국 풍경화의 특징

(1) 산수화 소개

전통 중국화 중의 하나. 자연 경물을 주요 묘사 대상으로 삼다. 테마는 아름다운 풍경, 명산대천, 도시원림, 농촌민가, 부교 건물 등이다. 원대 이후 산수화는 회화사에서 상당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습관적으로 화법의 차이에 따라 색감, 금빛 휘황찬란함, 장식적인 풍격, 녹색산수 또는 금빛 산수라고 불린다. 순수 수묵화는 수묵산수입니까, 수묵산수입니까? 먹색을 위주로, 약간 연한 황토색과 연한 파랑을 연한 누빔 산수나 연한 산수라고 합니다. 작은 녹색 산수는 수묵을 채택하고, 연한 색을 바탕색으로 하고, 녹색을 사용한다. 단색 화가가 뼈없는 산수로 쓰는 수묵화는 거의 없다.

(2) 산수화의 역사

중국 산수화는 역사가 유구하여 독립 산수화는 위진 남북조 시대에 기원했다. 문헌에 따르면 이 시기의 산수화 이론은 이미 성숙했다. 당대에 이르러 자자겸의' 유춘도' 는 수나라나 초당의 청록산수를 밝혀냈으며, 이미 그의 현실적인 능력의 비약을 보았다. 성당 오도자의 산수화는 간결하고 사실적이며, 이사훈의 산수화는 풍부하고 우아하다. 장과 중만당 화가는 수묵산수를 창작한다. 무골산수는 돈황벽화에 나타난다. 5 대 북송 시대에는 하오 징 (Hao Jing), 관동 (Guan Tong), 동원 (Dongyuan), 대연 (Juran), 이성 (Li Cheng), 이번 서예와 곽 부자의 임지는 산수화 이론을 체계적으로 총결하였다. 원대에 이르러 황, 니켈, 왕몽, 진무 등은 산수화를 새로운 주관적인 감정을 표현하고 다양한 풍격을 창조하는 길로 향하여 산수화 속의 시와 책의 결합이 완벽한 경지에 이르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동치창은 명말에 고대인들이 창조한 산수 이미지를 단순화하고 서예 규칙을 참고하여 산수화 풍격을 다시 한 번 변화시켰다. 청대 산수화파는 동원 (), 황 (), 고법 () 과 필묵 () 을 답습한다. 또 다른 파벌은 개성을 표현하고, 자연을 향하고, 필묵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강조한다. 오대 양송 이후 산수화의 발전 변화는 많은 명가와 유파를 만들어 냈고, 이론 저작은 완비되어 근대 산수화가의 출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3) 산수화의 특징

중국 산수화의 특수한 전통은 형태와 신의 교감, 천인의 화합을 창조하는 의경이다. 즉 풍부하고 다채로운 자연경관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한정된 로케이션을 통해 전체 우주에 대한 인식이나 산천강에 고향에 대한 감정을 표출하는 것이다. 중국인의 자연관과 사회심미의식을 반영하고, 측면에서 사회생활을 간접적으로 반영한다고 할 수 있다. 이미지 묘사 방면에서 산수화의 특징은 세부 사항에 얽매이는 것이 아니라 거시적이고 전체적인 파악을 강조하는 것이다. 물체의 조직 구조에 대해 독특한 프로그래밍 표현을 만들었지만 기계적인 복제가 아니라 고도로 정련된 구조 절차를 통해 유연하게 표현했다. 공간 처리에서는 높음, 가로, 먼, 넓은 개념을 제시하고 교묘하게 융합했다. 구도에서는 인물화와 화조화화보다' 세' 와' 개합 기복' 의 표현에 더 신경을 쓴다. "잠재력" 은 구체적인 이미지 사이의 연결이고, "개합 기복" 은 이런 연결의 리듬 변화이다. 산수화의 정적 화면과 이미지의 결합에서 자연의 내적 연계에 대한 감동적이고 전면적인 관찰과 표현 관념을 보여준다. 산수화의 필묵기법은 인물, 화조화보다 더 풍부하고 변화무쌍하며, 각종 화법과 화법은 필법의 요소이다. 그러나 잉크의 법칙에는' 염색',' 문지르기',' 잉크 끊기',' 잉크 쌓기' 와 같은 다양한 수단이 있다. 필묵의 결합은 서정적 프리 핸드 기능에 효과적으로 영향을 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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