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장시 () 감주 () 의 우현 () 진광진 () 의 결혼식 풍습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구체적인 점
장시 () 감주 () 의 우현 () 진광진 () 의 결혼식 풍습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구체적인 점
첫째, 차 따기
차를 따는 연극은 강서 지방극의 총칭으로, 주로 감남 신풍과 안원 일대에서 기원한다. 민간에서 차가를 따고, 차등을 부르고, 인물, 스토리가 있는 민간 희곡이 되었다. 보통 두 개의 공연, 한 개는 못생기거나 세 개의 공연이 있기 때문에' 삼각반' 이라고도 불린다.
간남 채차극 형성 후, 몇 차례 외향적으로 발전하여, 현지 방언, 곡조와 융합하여, 간동, 간서, 간남, 간북, 간중 5 대 유파를 형성하여 각각 다른 지방 억양을 가지고 있다. 강서채차극의 전반적인 특징은 공연이 즐겁고, 유머를 연기하고, 노래와 춤을 추며, 희극성이 강하고, 향토향이 짙어 대중의 환영을 받는다는 것이다.
해방 후 강서 () 의 각종 채차극 () 이 발굴되고 정리되어 큰 발전을 이루었다. 이 가운데 간남, 차동, 고안, 손성, 푸저우 등지의 차채극이 전국 지방 연극 전시회에서 상을 받아 영화로 촬영됐다.
둘째, 장시 방언
현재 중국어는 북방 방언, 오어, 호남 방언, 강서 방언, 푸젠 방언, 광둥 방언, 객가어로 나눌 수 있다. 감어는 강서 대부분의 지역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며, 그중 남창어와 푸저우 말이 가장 대표적이다. 간방언의 음성 특징은 일반적으로 탁음이 없기 때문에, 간방언의 많은 단어의 발음은 표준어와 매우 다르고, 심지어 모호함까지 있다. 감사투리 어휘의 특징은 많은 고어사를 보존하고, 한어사 전문가에 의해 고한어사의' 활성화석' 이라고 불리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남창어, 복주어, 낮에는 일출, 대화는 회화, 얼마나 많이 부르는지, 더러운 것은 절임이라고 한다.
셋째, 감극
감극은 강서 전통의 지방대표극종으로, 원말명 초 중국 남방 희곡 4 대 성강 중 하나인 요양강에서 기원했다. 그것은 이미 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황양강은 장시 () 성 황양현 () 에서 유래한 것으로, 일명' 고강 ()' 으로 일컬어지는데, 곡조가 우렁차고 우렁차고 호방하다. 극목은 연대극을 위주로 하여, 군중들이 즐겁게 만났다. 게다가' 현지 방언의 오용' 을 잘하면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를 수 있기 때문에 명대에 유행하기 시작했다. 청대 이래 감극은 익양극을 기초로 곤곡 등 극종을 흡수했다. 예술적 표현에 있어서, 그것은 스타일화에 치중하는 동시에 생활에 가깝고 사실적이며 섬세한 특징을 유지하고 있다. 전통극은 300 여 가지가 있는데, 연극과 접이극을 포함한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감극이 회복되고 발전하였다. 북동 각 현의 전문 극단 외에도 남창은 강서경극단을 설립했다. 극단의 전통극' 진주셔츠',' 중생' 은 무대 미술영화로 제작돼 전국에서 개봉했다.
넷째, 보양은 점점 높아지고 있다
"높이 오르기" 가 "높이 오르기" 라고 부르는 이유는 미취학 아동이 대중이 가장 좋아하는 역사나 소설 인물을 연기하여 8 명당 한 절씩 300 여 절을 형성하기 때문이다. 공연에서 거대한 대오가 끊임없이 흐르거나 대형으로 배열되거나 조형을 형성하여 눈부시고 찬탄을 금치 못했다.
다섯째, 금각 노룡등
진현 이씨 이도 지역의 사람들은 금각과 이곳의 신화 전설의 옛 용을 기념하기 위해 만든 거대한 등롱으로 나무, 대나무, 등나무, 풀, 실크, 금속으로 만들어졌다. 이 용은 길이가 100 미터가 넘고, 위에는 수백 개의 화분, 꽃바구니, 농산물 모형이 있다. 수도꼭지는 높이가 몇 미터, 길이가 몇 미터이며 궁등, 꽃바구니 등, 팔보등, 잉어등, 공명, 무 등이 걸려 있다. 수십, 수백 명이 여행을 떠메고,' 금각로룡' 전체를 오르락내리락하며 좌우로 구불 휘몰아치며 온몸을 반짝이며, 아마도 강을 넘어뜨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여행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여행명언)
5. 강서 노표
강서 사촌' 이라는 칭호는 주원장이 강서에서 구조되어 은혜를 갚는다는 이론에서 유래했다. 원말 농민 봉기 지도자 주원장 () 은 강서 () 를 평정하다가 강산 () 에서 부상을 당한 후 인민에 의해 구조되었다. 강서 인민의 도움에 감사하기 위해 주원장은 만약 그가 천하를 얻었다면 강서 인민이 어려울 때 직접' 늙은 사촌' 이라는 이름으로 그를 찾을 수 있다고 약속했다. 1368 년 주원장은 남경에서 황제를 불렀다. 1 년 강서대 가뭄으로 그는 대표를' 사촌' 이라는 이름으로 남경에 가서 황제를 만나 세금 감면을 요구했다. 천하를 끌어들이기 위해 주원장은 세금 감면을 명령했다. 그 이후로 장시 사람들은 자칭을 즐겼고, 다른 사람들도' 강서 사촌' 이라고 불렀다.
여섯째, 장시 민요
강서민가는 간남객가 산가를 대표해서, 특히 흥국산가를 대표한다. 감주부지' 에 따르면 감남객가 산가는 나무꾼에서 유래했고, 나무꾼은 벌목하면서 노래를 부르고, 산노래는 계곡에 응답하여 나무꾼과 농민과 노래를 불렀다.
비유, 과장, 의인, 대비, 해음, 겹침 등 다양한 수법을 운용하는 것이 객가 민요의 특징이다. , 터치 킹 감정, 즉흥 노래. 내용은 필요에 따라 길고 짧을 수 있습니다. 말투는 감정에 따라 다르거나, 관대함이 격앙되거나, 완곡하고 함축적이다. 표현형에는 배화, 추측, 자물쇠, 노래, 발뒤꿈치, 관음 던지기, 자수 포대 등이 있다. 창단 시작 부분에는 독특한' 삐걱삐걱' 이 있고, 뒤에는 한두 마디 말이 있어 민가 한 곡의 내용과 운율을 정했다. 끝구 앞에는' 사랑하는 오빠' 나' 사랑하는 언니' 등의 조합어가 있어 산가를 친근하게 만들고 끝문의 도래를 예고하며 감남 객가 산가의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했다. 객가 소녀와 남자아이는 종종 글로 노래를 대신하고, 서로 속마음을 털어놓고, 친구를 사귀곤 한다. 명절, 민요, 결혼식 등 축제 장소에서. , 객가 남녀노소 산가로 자신의 지혜와 소망을 표현하고, 심취신미까지 부르고, 객가 산가는 무정하게 노래한다.
일곱, 포양 어등
포양 호수의 어민들은 각종 어색등을 순서대로 배열했고, 헤드라이트는 멸치였다. 이어 봄의 고등어, 여름의 잉어, 가을의 연어와 겨울의 고등어는 사계절의 평화를 상징하고, 그 다음은 다른 물고기 등롱, 마지막에는 순풍이 살짝 달린 물고기 등롱이 뒤를 이었다. 각종 물고기 등롱이 가지각색으로 서로 어우러져 수향택국이 풍작의 기쁨으로 가득 차게 되었다.
여덟, 명절 음식
명절 음식은 다채롭다. 풍부한 영양, 즐거운 예술 형식, 깊은 문화적 내포를 교묘하게 결합하여 전형적인 명절 음식 문화가 되는 경우가 많다. 크게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제물로 쓰이다. 고대에는 궁정, 관원, 종족, 가족의 제사, 축제 등 특수식에서 중요한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당대 한족의 대부분 지역에서는 이런 현상이 이미 끝났고, 소수의 외진 지역이나 특정 상황에만 상징적인 행사가 남아 있다.
(2) 사람들이 명절에 먹는 특정 식품이다. 이것은 명절 음식과 음식 풍습의 주류이다. 예를 들어 설날 섣달 그믐날, 북방 집집마다 만두를 빚는 습관이 있고, 강남 각지에서 떡을 치고 떡을 먹는 풍습이 성행하고 있다. 또한 한족의 많은 지역에서 설맞이 잔치에서 물고기는 종종 필수로' 1 년여' 를 상징한다. 단오절에 쫑쯔 먹는 풍습이 이미 수천 년 동안 전해졌다. 추석의 월병에는 가족 상봉과 인류의 조화에 대한 축복이 담겨 있다. 기타, 이를테면 이른 봄에 먹는 춘전, 춘권, 정월 대보름의 정월 대보름날, 섣달 초팔한식절 섣달, 냉식, 섣달 초 돼지 머리 먹기, 잠두 먹기, 신곡 맛보기, 결혼축제 때의 축배, 생일잔치의 복숭아, 수두, 수떡은 모두 특별한 의미를 지닌 특수식품이다
음식 속의 신앙과 금기.
한족들은 대부분 정월 초일, 초 2, 초 3 에 생식을 기식한다. 즉, 설날에 끓인 음식이 구력년보다 많아 3 일만 돌려주면 된다. 익숙한 줄 알고, 목숨이 역하다. 그래서 어떤 곳은 설을 쇠기 전에 모든 것을 다 준비했는데, 명절 3 일 동안 칼을 자를 수 없다는 말이 있다. 또 하남의 일부 지역에서는 정월 초삼이 좁쌀 생일이다. 이날은 쌀을 먹지 않는다. 그렇지 않으면 좁쌀 생산량이 줄어든다. 과거에는 여성의 출산 기간 동안 많은 음식 금기가 있었다. 예를 들어, 한족의 많은 지역에서는 임신 중에 토끼고기를 먹지 않으며, 토끼고기를 먹는 아이들은 토끼입술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 다른 곳에서는 생강을 먹는 것을 금한다. 생강은 손가락이 많기 때문에 아이의 손발에 손가락이 여섯 개 자라지 않도록 하기 때문이다. 예전에 한족의 무자녀 여성들은 대부분 개고기를 먹는 것을 피했고, 개고기가 깨끗하지 않다고 생각하여 먹으면 난산을 일으키기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