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레트로 치파오를 설명하는 단어

레트로 치파오를 설명하는 단어

1. 치파오를 칭찬하는 말은 무엇인가요?

치파오

1. 인생은 치파오를 입는 것과 같습니다. 없어졌어 없어졌어 착용 모습

2. 브라우닝 권총이 있는데 남색 치파오 있어요?

3. 가장 아름다운 여성은 치파오를 입고 종이우산을 쓰고 있습니다. 그녀는 소녀라는 멋진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4. 당신은 치파오를 입고 로즈마리 향을 풍기는 찻집에서 비파를 연주하는 여자입니다.

5. 우아한 치파오

6. 화려한 치삼

7. 정교한 치파오

8. 우아한 치파오 치파오

9. 화려한 치파오

10. 등나무 꽃밭, 수수한 치파오로 세월이 흘러도 그리워지길 바라요

치파오(치파오)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고 널리 유통되는 중국 전통의상으로, 중국의 화려한 전통의상을 대표하는 작품 중 하나로, 그 정의와 생산시기에 대해서는 여전히 논란이 있지만 여전히 유서 깊은 중국의복이다. 문화의 가장 아름다운 현상과 형태. 치파오는 1920년대 이후 가장 흔한 여성복이었습니다. 1929년 중화민국 주석에 의해 국가 복장 중 하나로 지정되었습니다. 1949년 이후 치파오는 중국 본토에서 점차 인기를 끌게 되었으며, 특히 문화대혁명 시기에는 더욱 그러했습니다. 봉건주의의 상징으로 간주되어 광범위하게 파괴되었습니다. 1980년대 이후에는 전통문화가 새롭게 부각되고 영화와 텔레비전 미인대회의 영향으로 점차 본토에서 부활하여 그 영향력이 전 세계로 퍼졌다. 2. 중화민국 문헌에 나오는 여성 치파오를 묘사하는 문장이나 단어

바이두에서 좀 보세요:

중화민국 여성복을 보면 문학 작품에서

상하이 때 상황이 가장 빨라지면 향수도 패션이 되었습니다. 사진 작가 Ma Yuanhao는 사려 깊은 사람으로 여행 중에 청나라 말기와 민국 초기의 여성복을 많이 수집했습니다. 이 책 "Floating Luoqun"(Ma Yuanhao 촬영, Dai Yunyun 저술, Shanghai Pictorial Publishing House, 2002 년 7 월판)은 그의 컬렉션이자 사진 작품 모음입니다. Dai Yunyun의 텍스트는 중국 여성복의 발전 과정을 비교적 포괄적으로 설명합니다. 하지만 사진 속 모델들이 낡은 옷을 입고 있는 모습은 늘 어딘지 모르게 어색하고 어색한 느낌을 준다. Ma Yuanhao 자신도 다음과 같은 감정을 느꼈습니다. "현대 여성은 남성과 여성이 평등한 오늘날을 살고 있습니다. 그들은 활기차고 쾌활하며 100년, 200년 전 여성의 슬픔, 우여곡절, 의구심을 표현할 수 없습니다. 결국 시대는 변했습니다. , 환경과 분위기도 달라졌습니다."

중화민국 여성들은 어떻게 옷을 입었나요? 물론 누렇고 부서지기 쉬운 오래된 사진, 상자 아래층에 퀴퀴한 냄새가 나는 옷 등도 어느 정도 참고가 될 수는 있다. 또 다른 방법도 있는데, 문학 작품에 나오는 의복에 대한 묘사도 우리에게 많은 실제 정보를 알려줄 수 있다는 것이다.

'급류 3부작'에서 바진은 5·4 운동 이후 봉건 독재 가정에서 중국 젊은이들의 삶과 고통, 투쟁을 썼다. 책에서 그는 소량의 잉크로 각 여성의 의복을 묘사하지만 매우 대표적입니다. Hui는 "파이핑이 달린 옥색 호수 크레이프 짧은 재킷과 분홍색 치마를 입습니다." 5·4운동 이후 여성들이 입었던 옷이다. 완아는 "옥색 호수 크레이프를 넓게 말아 입었고, 소매가 짧고 소맷단이 큰 패셔너블한 짧은 저고리와 핑크색 호수 크레이프 주름 스커트를 입었습니다." Feng Leshan은 Wan'er에게 벨 슬리브가 달린 세련된 짧은 재킷을 만들어 자신의 얼굴을 얻었습니다. 이 의상은 완아의 첩으로서의 지위를 보여줍니다.

5·4 운동 이후 한 도시 여성들은 여전히 ​​상의는 저고리, 하의는 스커트를 입는 것에 익숙했다. 소매가 좁은 긴 저고리는 점차 트럼펫 소매가 달린 짧은 저고리로 바뀌었다. 이때 기수들만이 치파오를 입었다. <집>, <봄>, <가을>에는 치파오를 입은 여성이 없다.

장애링은 의상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유명하다. 그녀는 작품 속 히로인의 의상을 자연스럽게 세심하게 디자인한다. '황금 자물쇠 이야기'의 조계교는 원래 참기름 가게의 딸이었고, 부유한 집에 시집을 간 후, 무시당하지 않기 위해 최신 복장 트렌드를 따랐습니다.

그녀는 "녹색과 흰색 실로 장식된 은색 빨간색 셔츠와 눈처럼 빛나는 파란색 루이 작은 다리 바지를 입고 있었습니다." 1911년 혁명 이후 페미니즘 운동이 일어났다. '남성과 여성의 평등'이라는 이념에 영향을 받아 상의와 바지는 여성의 패션 복장이 되었습니다. 공식적인 경우에만 좋은 집안의 소녀들은 치마를 입어야 합니다.

20여 년이 지난 후, 조계교의 딸 장안은 어느덧 어른이 되었지만 여전히 결혼을 기다리고 있었다. 누군가 그녀를 파트너에게 소개했을 때, 그녀는 "높은 칼라와 러플 소매, 허리 아래에 세미 웨스턴 플리츠 스커트가 있는 애플 그린색 조젯 치파오를 입었습니다."

상의는 치파오, 하의는 주름치마를 입는 것은 만주족과 중국 여성의 스타일이 혼합된 결과이다. 당시에는 하이 칼라와 러플 소매가 유행이었습니다.

장헨수이의 '웃는 결혼'에 등장하는 타오 여사는 중화민국 출신의 현대 여성이다. 그녀는 "무릎 높이까지 오는 은회색 실크 가운을 입었습니다. 가운 가장자리를 따라 넓은 복숭아색 머리띠가 있었습니다. 머리띠 중앙에는 얇은 파란색 꽃과 반짝이는 모조 다이아몬드가 있었습니다. 그녀는 벌거벗은 상태였습니다. ." 목 부분에 한 쌍의 비즈 반지가 걸려있어 심플함 속에 웅장함을 자연스럽게 보여줍니다."

위의 문인복식에 대한 설명은 우리에게 중화민국 여성복식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제공한다.

여성의 의복은 큰 관점에서 볼 때 당시의 정치적 상황, 경제적 전망, 도덕적 관념, 생활 풍습을 반영합니다. 이는 어느 시대나 마찬가지다.

이 게시물에도 showchina/zgwhxl/zgctfs/200703/t109532가 많이 있습니다: 3. 치파오를 찬양하는 시는 무엇인가요

(1)

진 옷은 소박하고 우아하며, 자태는 섬세하고, 버드나무는 봄바람에 매혹적이다.

가벼운 댄스에 모두가 충격을 받았고, 모두가 취한 채 샤오챠오를 바라보았다.

(2)

비단옷은 고급스럽고 섬세하며, 곡선이 절묘하고 가늘다.

황홀경이 가득한 매력적인 곳, 날아다니는 제비들이 공중을 걷고 있다.

(3)

비단옷은 눈부시고 우아하며 둥근 엉덩이, 옥색 다리, 날씬한 허리가 특징입니다.

일장기와 군복의 아름다움에 푹 빠져 아메이의 즐거움을 만끽하고 있습니다.

(4)

버드나무가 바람에 흔들리고, 새 연꽃이 비에 흔들리네요.

옥색 목이 길고 허리가 잘록한 그녀.

갑자기 등장한 절묘함과 매력.

많은 치파오가 중화민국 스타일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우아한 치파오를 입은 예쁜 아가씨,

우아하고 화려한, 꽃 같은 미소,

옥소리가 우아하게 흐르고, 옅은 구름에 덮인 달처럼 밝고,

흩날리는 눈은 돌아오는 바람에 흩날리는 눈과 같다.

나무 향으로 물든 녹색 옷을 입고,

양쪽 소매에 비치는 달빛이 독보적인 우아함을 말해준다.

팡페이의 덧없는 세월을 걷는

치파오를 입은 여인

언제나 아름다운 풍경입니다. 4. 치파오를 표현하는 관용어는 무엇입니까?

우아하고 고급스럽고, 빛나고, 단정하게 옷을 입고, 빨간색과 녹색을 입고, 화려한 옷을 입습니다

1.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yōng róng huá guì ]

설명: 우아하고 차분하며 엄숙하고 관대한 태도를 묘사합니다. 또한 옷이 화려하고 아름답다고 묘사합니다.

출처: Cao Yu의 'Wang Zhaojun' 첫 장면: "Jiang 부인이 우아하게 걸어 내려왔고 Yingying과 Qi Qi가 정중하게 그녀를 에스코트했습니다."

2. Glorious [ guāng cai zhào rén ]

설명: 훌륭하고 눈길을 사로잡으며 감탄할 만한 매우 아름다운 사람(보통 여성)이나 사물 또는 예술적 성취(옷을 묘사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음)를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출처 : 송나라 장준방의 '일곱 개의 구름' 13 권 : "좌우 사람들이 궁궐을 방문하도록 인도되었습니다. 옥단 위의 푸른 나무가 눈부십니다."

번역 : 그래서 그는 신하들에게 궁전을 둘러보라고 명령했는데, 그곳은 옥 테라스의 푸른 나무들이 밝게 빛났다.

3. Well-dressed [ yī guàn qí chō ]

설명: 단정하고 아름다운 옷을 입는 것을 묘사합니다.

출처: 주나라의 많은 사람이 지은 『시경·조풍·하루살이』: “하루살이의 깃털이 옷을 아름답게 한다.”

번역: 하루살이의 날개는 가늘고 빛나고, 당신의 옷은 너무 아름답습니다.

4. 빨간색과 초록색을 입는다 [ chuān hóng zhuó lū ]

설명: 밝고 화려한 옷을 묘사합니다.

출처 : 청나라 조설금의 '홍옥의 꿈'3 장 : 계단에는 빨간색과 녹색 옷을 입은 소녀 몇 명이 앉아있었습니다.

번역: 계단에는 밝고 화려한 옷을 입은 소녀들이 앉아 있었습니다.

5. Huaguanlifu [huá guān lì fú]

설명: 왕관: 모자. 화려한 옷을 묘사합니다.

출처 : 청나라 조설금의 '홍루몽' 제3장 : "또 반나절을 걷다가 문득 길 북쪽에 커다란 돌사자 두 마리가 쪼그리고 앉아 있는 것이 보였다. 동물 머리 모양의 문이 세 개 있고 그 앞에는 화려한 옷을 입은 사람들이 10명 정도 앉아 있었는데, 정문은 열려 있지 않고 동쪽과 서쪽 모퉁이 문에만 드나드는 사람들이 있었다."

번역: 한참을 걷다가 문득 길 북쪽에 쪼그려 앉아 있는 실물 크기의 돌사자 두 마리와 짐승 세 마리가 보였습니다. 현관 앞에는 화려한 옷을 입은 사람들이 10명쯤 앉아 있었습니다. 정문은 열려 있지 않았고, 동쪽과 서쪽 모퉁이 문에만 사람들이 드나들고 있었다. 5. 치파오에 관한 시

치파오와 치파오에 관한 시. 바진은 "급류 3부작"에서 5·4 운동 이후 봉건 독재 가정에서 중국 젊은이들의 삶과 고통, 투쟁에 대해 썼습니다. 책에서 그는 소량의 잉크로 각 여성의 의복을 묘사하지만 매우 대표적입니다. Hui는 "파이핑이 달린 옥색 호수 크레이프 짧은 재킷과 분홍색 치마를 입습니다." 5·4운동 이후 여성들이 입었던 옷이다. 완아는 "옥색 호수 크레이프를 넓게 말아 입었고, 소매가 짧고 소맷단이 큰 패셔너블한 짧은 저고리와 핑크색 호수 크레이프 주름 스커트를 입었습니다." Feng Leshan은 Wan'er에게 벨 슬리브가 달린 세련된 짧은 재킷을 만들어 자신의 얼굴을 얻었습니다. 이 의상은 완아의 첩으로서의 지위를 보여줍니다.

5·4 운동 이후 한 도시 여성들은 여전히 ​​상의는 저고리, 하의는 스커트를 입는 것에 익숙했다. 소매가 좁은 긴 저고리는 점차 트럼펫 소매가 달린 짧은 저고리로 바뀌었다. 이때 기수들만이 치파오를 입었다. <집>, <봄>, <가을>에는 치파오를 입은 여성이 없다.

장애링은 의상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유명하다. 그녀는 작품 속 히로인의 의상을 자연스럽게 세심하게 디자인한다.

'황금 자물쇠 이야기'의 조계교는 원래 참기름 가게의 딸이었고, 부유한 집에 시집을 간 후, 무시당하지 않기 위해 의상의 패션 트렌드를 따랐습니다.

그녀는 "녹색과 흰색 실이 달린 은빛 빨간색 셔츠와 작은 발이 있는 눈 녹색의 반짝이는 파란색 루이 바지를 입고 있었습니다." 1911년 혁명 이후 페미니즘 운동이 일어났다. '남성과 여성의 평등'이라는 이념에 영향을 받아 상의와 바지는 여성의 패션 복장이 되었습니다. 공식적인 경우에만 좋은 집안의 소녀들은 치마를 입어야 합니다.

20여 년이 지난 후, 조계교의 딸 장안은 어느덧 어른이 되었지만 여전히 결혼을 기다리고 있었다. 누군가 그녀를 파트너에게 소개했을 때 그녀는 "높은 칼라와 러플 소매, 허리 아래에 세미 웨스턴 플리츠 스커트가 있는 애플 그린색 조젯 치파오로 갈아 입었습니다."

상의는 치파오, 하의는 주름치마를 입은 모습은 만주족과 중국 여성의 스타일이 혼합된 결과이다. 당시에는 하이 칼라와 러플 소매가 유행이었습니다.

장헨수이의 '웃는 결혼'에 등장하는 타오 여사는 중화민국 출신의 현대 여성이다. 그녀는 "무릎 높이까지 오는 은회색 실크 가운을 입었습니다. 가운 가장자리를 따라 넓은 복숭아색 머리띠가 있었습니다. 머리띠 중앙에는 얇은 파란색 꽃과 반짝이는 모조 다이아몬드가 있었습니다. 그녀는 벌거벗은 상태였습니다. ." 목 부분에 한 쌍의 비즈링이 걸려있어 심플함 속의 풍성함을 자연스럽게 보여줍니다." 6. 치파오를 표현한 시가 있나요?

옥 무늬가 많은 치파오와 치파오에 관한 시가 있나요?

'급류 3부작'에서 바진은 5·4 운동 이후 봉건 독재 가정에서 중국 젊은이들의 삶과 고통, 투쟁을 썼다. 책에서 그는 소량의 잉크로 각 여성의 의복을 묘사하지만 매우 대표적입니다. Hui는 "파이핑이 달린 옥색 호수 크레이프 짧은 재킷과 분홍색 치마를 입습니다."

5·4운동 이후 여성들의 복장이다. 완아는 "옥색 호수 크레이프를 넓게 말아 입었고, 소매가 짧고 소맷단이 큰 패셔너블한 짧은 저고리와 핑크색 호수 크레이프 주름 스커트를 입었습니다."

Feng Leshan은 Wan'er에게 자신의 얼굴을 알리기 위해 벨 슬리브가 달린 패셔너블한 짧은 재킷을 만들었습니다. 이 의상은 완아의 첩으로서의 지위를 나타냅니다.

5·4 운동 이후 한 도시 여성들은 여전히 ​​상의는 저고리, 하의는 스커트를 입는 것에 익숙했다. 소매가 좁은 긴 저고리는 점차 트럼펫 소매가 달린 짧은 저고리로 바뀌었다. 이때 기수들만이 치파오를 입었다.

<집>, <봄>, <가을>에는 치파오를 입은 여자가 없다. 장애령은 의상에 대한 관심이 많기로 유명하며, 자연스럽게 작품 속 히로인의 의상을 세심하게 디자인한다.

'황금 자물쇠 이야기'의 조치교는 원래 참기름 가게의 딸이었고, 부유한 집에 시집을 간 후, 무시당하지 않기 위해 최신 트렌드를 따라갔습니다. 의류. 그녀는 "녹색과 흰색 실이 달린 은색 셔츠를 입고 작은 발이 달린 눈색과 ​​반짝이는 파란색 루이 바지를 입고 있었습니다."

1911년 혁명 이후 페미니즘 운동이 일어났다. '남성과 여성의 평등'이라는 이념에 영향을 받아 상의와 바지는 여성의 패션 복장이 되었습니다.

양가 집안의 소녀들은 공식적인 자리에서만 치마를 입어야 합니다. 20여년이 지난 후, 조계교의 딸 장안(Chang'an)은 어른이 되었지만 여전히 결혼을 기다리고 있었다.

누군가 그녀를 파트너에게 소개했을 때 그녀는 "하이 칼라, 러플 소매, 허리 아래에 세미 웨스턴 플리츠 스커트가 있는 애플 그린색 조젯 치파오를 입었습니다." 상의는 치파오, 하의는 주름치마를 입는 것은 만주족과 중국 여성의 스타일이 융합된 결과이다.

그 당시에는 하이 칼라와 러플 소매가 유행이었습니다. 장헨수이의 '웃는 결혼'에 등장하는 타오 부인은 중화민국 출신의 현대 여성이다.

그녀는 "무릎 높이까지 오는 은회색 실크 가운을 입었다. 가운 가장자리를 따라 넓은 복숭아색 땋은 머리가 있었고, 땋은 머리 중앙에는 가느다란 파란색 꽃이 장식되어 있었다"고 말했다. 반짝이는 라인스톤을 착용했고, 목 부분은 노출되어 있었고, 목에는 구슬 장식이 걸려 있어 단순하면서도 자연스럽게 화려해 보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