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중국 전설의 괴물
고대 중국 전설의 괴물
쿠이—— 모양은 소와 같고 뿔이 없으며 거대하고 짙은 검정색이지만 한쪽 다리로만 지탱하기도 합니다. Kui Kui는 해와 달처럼 빛을 발하고 천둥처럼 울부짖을 수 있는 사악한 짐승입니다.
바다 속으로 7천 마일 떨어진 동중국해 해류에는 산들이 있다. 그 위에 짐승이 있는데 모양은 소 같고 몸은 희고 뿔이 없으며 한 발이 물에 들어가고 나올 때 그 빛은 해와 달 같고 그 소리는 천둥과 같다. 그 이름은 쿠이(Kui)이다. 황제가 그것을 얻어 그 가죽을 북으로 삼고 천둥의 뼈를 갈래로 삼아 그 소리가 오백리까지 들리게 하여 천하에 유명하게 하였느니라.
노란새--'산해고전·대야남남고전·우산 노란새': 우산에 사는 사람들은 서쪽에 노란 새가 있다. 제국 의학, 바자이. Wushan의 노란 새는 신비한 뱀입니다.
또 다른 참고 사항: 황제는 천황을 의미하고, 의학은 불로불사의 비약을 의미합니다.
고대 신화의 짐승 - Baize
곤륜산의 신화의 짐승, 유명한 신화의 짐승은 모두 흰색이고, 인간의 언어를 말할 수 있고, 모든 것의 감정을 이해하고, 거의 나타나지 않으며, 그 당시 성인이 없었다면 세상을 다스리기 위해 편지를 가지고 왔다.
'현원본기'는 신화의 짐승 바이제(Baize)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황)황제가 동쪽으로 사냥을 나가 바다로 가서 환산에 올라갔다. 그는 해변에서 신화의 짐승 바이제를 발견했다. 그는 말을 할 수 있었다. 세상의 귀신과 신에 대해 묻기 때문이다. 예로부터 1,520가지의 귀신과 떠돌이 영혼이 세상에 보여주기 위해 그림으로 썼다고 하였느니라. ."
梼杌
원래는 그저 두렵고 혐오스러운 악인에 불과했다. 문공 18년에 쓴 《좌전》에 따르면, "전서는 배우지도 못하고 거짓말도 못하는 무능한 사람들이요. 만일 그가 말하면 그들은 고집이 세고, 그가 그들을 무시하면 그들은 오만하고, 무자비하고, 덕이 있고, 세상 사람들이니라. 그를 '우주'라고 불렀다. 가르침을 받을 수 없었던 이 사악한 남자는 결국 고대에 유명한 마법의 짐승으로 진화했다. 광야'. 그 중에는 호랑이처럼 생겼지만 개털이 있고 길이가 2피트이고 사람의 얼굴과 호랑이 발, 돼지의 입과 이빨을 갖고 있고 꼬리가 1피트 8피트인 짐승이 있다. 그것은 혼돈 속의 이상하고 뒤틀린 이미지이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라기보다는 실패한 생화학적 실험으로 인한 핵 누출의 산물이다.
중명새
『시의기』에는 요나라 70년에 가지가 쌓인 나라가 있었고, 명나라에 헌상한 새가 있었다고 한다. 다이너스티의 눈에는 두 가지 분명한 단어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닭처럼 보이고 까마귀는 불사조처럼 보입니다. 깃털을 버리고 살이 많은 날개로 날아다닌다. 짐승과 늑대를 쫓아내고 악령이 해를 끼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일년에 몇 번씩 올 수도 있고 몇 년 동안 전혀 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전국의 모든 사람들이 충밍을 기억하기 위해 문을 쓸었습니다. 예를 들어, 충명새가 도착하기 전에 중국인들은 나무를 조각하거나 청동상을 만들거나 밝은 문에 새의 형상을 놓으면 악령이 자연스럽게 퇴각합니다. 그래서 지금 사람들은 나무 조각상을 깎고, 동상을 만들고, 형상을 그리면서 문에 닭을 그립니다.
화팡(Hua Fang)
"산과 바다의 고전"에서. "서양삼경"에 따르면 장어산에 새 한 마리가 있는데 학 모양이고 한쪽 다리에 붉은 줄무늬가 있고 부리가 흰색이다. 후아팡(Huafang)이라고 합니다. "해외 남부 고전": "중국 새는 동쪽에 있고 청수는 서쪽에 있으며 발이 하나뿐입니다." Si Lun Xun에서는 나무의 성장이 완벽하다고 말합니다. 그러므로 비팡은 목신에 의해 변형되었으며 그 형상이 한쪽 다리를 가진 새의 형상을 하고 곡식을 먹지 않는다고 한다. "선택한 작품에서. "Zhang Heng [Tokyo Fu]"는 "Hua Fang ... 늙은 아버지 신은 두 발과 한쪽 날개를 가진 새와 같습니다. 그는 종종 불을 들고 사람들의 집에 이상한 재앙을 일으 킵니다." 그리고 "Han Feizi." "Shi Guo"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과거에 황제는 서부 진산에서 유령과 신들과 합류하여 코끼리와 마차와 용을 몰고 서로 해를 입혔습니다. Yuan Ke는 Hua Fang이 봉황이라고 말했습니다. , 그리고 피닉스는 태양새이므로 "보면 거짓 불이 생길 것입니다"”. "Pianya Ya": "Bi Fang,
Qinglong
용은 신성한 생물이자 최고이며 황제의 상징입니다. 또한 동양을 대표하며 속합니다. 오행(五行) 중 청(靑)은 나무에 속하므로 별은 왼쪽이 청룡(靑龍)이고 오른쪽이 백호(白虎)라는 말이 있다. , Di, Fang, Xin, Wei 및 Ji. 고대인들은 용의 이미지가 음양과 오행에 따라 동쪽에 위치한다고 상상했습니다. 동쪽이 녹색이어서 "녹색 용"이라고 불립니다. 용의 본성은 음욕이 넘치며 소와 교접하면 유니콘을 낳고, 돼지와 교접하면 코끼리를 낳는다는 말도 있다. 용이 아홉 명의 아들을 낳았는데 그 중 용과 같은 사람은 하나도 없었다는 말이 있는데, 장남의 이름은 기우(齊七)라 하며 음악을 좋아하여 항상 피아노 머리 위에 서 있다. 한족의 호친(Huqin)과 백족의 싼셴친(Sanxianqin)이 대표적이다. 몽골의 Morin Khuur는 Prison Niu의 변형일 수도 있습니다. 둘째 아들은 Jai Pi입니다. 그는 살인을 좋아하므로 적을 위협하기 위해 종종 무기에 배치됩니다. 동시에 의례에서도 더욱 위엄있게 보이기 위해 사용되기도 합니다. 셋째 아들은 조봉(朝鳳)인데, 약간 개를 닮은 짐승 모양의 용으로, 잘 보살피기 때문에 궁궐 구석에 자주 둔다. 악마를 위협하고 재난을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네 번째 아이는 풀라오(Pulao)입니다. 포효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주로 풀라오(Pulao)를 이미지하여 종에 붙였습니다. 해변에 살지만 고래를 매우 무서워한다고 합니다. 일단 고래가 공격하면 겁에 질려 비명을 지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나무로 만든 유봉을 고래 모양으로 만들어 구리 종의 소리를 더욱 크게 만들었습니다. 다섯 번째 아이는 수안니(Suanni)인데, 사자 모양이다. 불교와 함께 중국에 전래된 외국산이라 성격도 부처님과 좀 비슷해요. 매우 조용하고 불꽃놀이를 좋아합니다. 그러므로 불교를 보호하기 위해 부처님의 왕좌나 향로 위에 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섯 번째 아들은 Baxia입니다. Bixi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거북이처럼 생겼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는 3개의 산과 5개의 산을 등에 짊어지고 문제를 일으키곤 했다고 합니다. 나중에 그는 하우에게 굴복되어 하우에게 많은 공헌을 했습니다. 홍수 통제가 성공한 후 Xia Yu는 성과를 실현하도록 했습니다. 따라서 중국의 석비 대부분은 등에 짊어지고 있습니다. 일곱 번째 아이는 Biuan입니다. Charter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호랑이처럼 보입니다. 정의를 수호하고 옳고 그름을 가릴 수 있다고 하여 감옥 문 위아래, 야멘 로비 양쪽, 간부들이 순찰을 나갈 때 조용히 피하는 카드 위에 놓아두었습니다. 법정의 엄숙한 분위기.
여덟 번째 아이는 부정적이다. 문학을 좋아하기 때문에 돌판의 양면에 놓여 있다. Mo Zi는 Chi Kiss입니다. 물고기 모양의 용인 Ou Wei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전설에 의하면 남북조 시대쯤에 인도에서 건너온 '모지 물고기'가 불교와 함께 전래되었다고 합니다. 불경에 나오는 비신의 자리 아래에 있는 물건으로 불을 끌 수 있는 물건이다. 그러므로 치키스는 이를 변형하여 지붕 용마루의 양쪽 끝에 두어 재난을 없애고 화재를 진압하는 경우가 많다. 고대 중국 전설: 용은 아홉 명의 아들을 낳았습니다.
이동양의 '화이루홀 컬렉션': "용의 아홉 아들은 용이 되지 않을 것이며, 각자 자신의 이익을 가지고 있다."
감옥니우(Prison Niu)는 좋은 음악가였습니다. 그의 생명, 그리고 호친의 머리에 새겨진 짐승은 그의 초상화 중 하나입니다. 칼자루에는 그의 초상화가 있는데,
불사조를 조롱하며 인생의 위험을 좋아했던 그는 지금은 궁궐 구석에 있는 짐승이다. p>
평생 노래를 좋아했던 풀라오, 오늘 종에 달린 동물 단추는 그의 초상화입니다.
평생 앉아 있기를 좋아했던 수아니(음향: 수이니), 지금은 부처님의 자리 사자는 그의 초상화이다
평생 무거운 짐을 짊어지기를 좋아했던 박샤, 비석 위의 짐승은 그의 초상화이다
비완 (소리; : Bi'an)는 평생 소송을 좋아했고 지금은 감옥 문에 있습니다. 사자 머리는 그의 초상화입니다
Bi Xi (음성 : Bi Xi)는 평생 동안 훌륭한 작가였습니다. , 현재 비석 양쪽에있는 문룡은 그의 초상화입니다
부엉이의 입맞춤, 그는 삼키는 데 능숙했으며 이것은 궁전의 능선입니다. 동물 머리는 그의 초상화입니다. /p>
백호
호랑이는 전쟁과 살육의 신으로 액막이, 재난 방지, 행운을 기원하고 액막이, 선행을 도모하고 부를 창출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결혼하는 것, 그리고 다른 많은 신성한 힘. 서양을 대표하며 그 흰색이 서양이기 때문이다. 서양은 오행 중 금에 속하며 그 색깔이 흰색이므로 흰색이기 때문에 백호(白虎)라고 부른다.
참고: "장양군 연대기" 기록에 따르면 "린쥔은 태어날 때 붉은 구멍에서 나왔고 죽은 후에는 백호로 변했습니다. 이상한 흔적이 있고, 이상한 사람과 이상한 것들이 있는데, 그럴 만도 하다. 린 경은 바위를 바라보며 한숨을 쉬었고 절벽이 무너졌습니다. 그가 이강에 기여하면 많은 생명을 얻게 될 것이고 신의 백호인 린 경의 죽음은 롱에게 좋은 일이 될 것입니다. “바족 임준이 백호로 변한 곳 : 백호룡은 창양 시위샤커우 동쪽 마을에 있고, 마을 왼편 청룡사 맞은편에 있는 바위밭이다. 옛 기록에 따르면 린쥔이 백호로 변한 곳이 이를 가리켜 위샤커우 동쪽 마을을 백호룡이라 부른다. "군과 우가 황곰으로 변했다는 전설처럼, 파족의 추장 린쥔은 죽은 뒤에도 백호로 변할 수 없었다. 백호로 변했다는 설은 바족의 백호 숭배를 반영한다. 바족은 동물이기도 한 백호를 숭배한다. 고대에는 백호와 같은 희귀동물이 존재했다. 그 산에는 흰 늑대와 흰 호랑이가 가득합니다. “고서에는 백호를 포획했다는 기록이 두 개 있는데, 하나는 시황제 2년, 다른 하나는 한나라 현제 원년, 나머지 두 개는 남군에 있었습니다
주크
중국의 봉황 행복을 상징하는 영적인 생물로 금꿩, 독수리, 흑조(제비) 등 다양한 원형을 갖고 있다. 다펭(Dapeng) 신화에 나오는 봉황은 닭의 머리, 제비의 턱, 뱀의 목, 물고기의 꼬리를 가지고 있는데, 색깔에 따라 다섯 종류가 있는데, 빨간색은 봉황이다. , 녹색은 봉황이고 흰색은 백조이며 노란색과 보라색 봉황은 붉은 새 또는 검은 새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셋째, 별에서 나온 것이며 남쪽에 있는 일곱 별자리의 총칭입니다. 음, 유령, 버드나무, 별, 장, 이, 진이라고 생각하면 붉은 새입니다. 불, 남쪽의 불에 속하므로 봉황이라고도 하고, 서양의 봉황과 같아서 불봉이라고도 합니다.
참고: "강 지도. 태평위란(Taiping Yulan) 881권에는 "남쪽의 붉은 황제의 이름은 기화표여(靈皮帯)이고 그의 정신은 붉은 새이다. "초자. 빌린 맹세": "나는 붉은 새는 개척자입니다." 왕이는 "붉은 새, 신성한 새는 나의 선구자입니다." 이에 따르면 붉은 새는 인도하는 신성한 새입니다. 죽은 자의 영혼이 하늘로 올라갑니다. "산과 바다의 고전. Nanci" "Shan Jing": "Danxue 산에 ... 닭처럼 생긴 새가 있는데 다섯 가지 색깔이 있습니다. 피닉스라고. 첫 번째 기사는 "苋德"이고, 날개 기사는 "Yi"입니다 ... 새이므로 자연스럽게 먹고 스스로 노래하고 춤을 추며, 보면 세상이 평화 롭습니다." 주작은 상서로운 새인 것으로 보입니다.
현무
현무는 거북이와 뱀으로 구성된 영적인 생물입니다. 현무의 원래 의미는 현명이며, 오와 음의 고대 소리입니다. Ming은 검은 색을 의미하고 Ming은 Yin을 의미합니다. Ming은 원래 거북이 점에 대한 설명입니다. 거북이의 등은 검은 색이며 거북이 점은 조상에게 물어보기 위해 거북이를 요청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현무는 거북이였다. 이후 현명의 의미는 계속해서 강, 호수, 바다(바다거북 포함)에 살았기 때문에 현명이 되었다. 물의 신은 오래 살았고 Xuanming은 불멸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원래 지하 세계는 Yin 및 Shang 왕조에 있었습니다. 갑골 점술은 "점술은 북쪽 방향에 있어야 합니다"를 의미합니다. 다시 북방신이 됐다
현무는 거북이와 뱀으로 구성된 영적인 존재다. Xuanwu의 원래 의미는 Xuanming이며 Wu와 Ming의 고대 소리가 연결됩니다. 우(Wu)는 검은색을 의미하고, 밍(Ming)은 음(陰)을 의미합니다. Xuanming은 원래 거북이 점을 설명했습니다. 거북이의 등은 검은 색이고 거북이 점은 거북이에게 지하 세계에 가서 조상에게 물어보고 답을 가져와 점의 형태로 세상에 보여달라고 요청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최초의 현무암은 거북이이다. 이후 Xuan Ming의 의미는 계속 확장되었습니다.
거북이는 강, 호수, 바다(거북 포함)에 산다. 그래서 Xuan Ming은 물의 신이 되었고, Xuan Ming은 불멸의 상징이 되었다. 은나라와 상나라에서는 "점은 북쪽으로 향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Xuan Ming은 다시 북쪽의 신이 되었습니다.
다른 세 영혼과 마찬가지로 도우(Dou), 황소(Ox), 여성(Fem), 쉬(Xu), 위험(Danger), 방(Room), 벽(Wall)이라는 별에서 변형되었습니다.
고대인들은 Xuanwu에 대해 다음과 같이 해석했습니다. 1/"Xuanwu"는 거북이를 의미합니다. "의례의 책." "Qu Li Shang"은 "좋아요, 먼저 Zhuniao, 그다음 Xuanwu..."라고 말합니다. 2/"Xuanwu"는 거북이와 뱀입니다. "츄시." 《원유》 홍흥조의 추가 주석: "현무는 거북과 뱀을 뜻하며 북쪽에 있으므로 선오라 하고 몸에 비늘과 갑옷이 있어서 오라 한다. 3/"현무"는 뱀, 거북이, 뱀의 조합. 장형(張興)의 『선오』 제15권에는 “현무는 껍데기 안에 살고 뱀은 스스로 비틀고 바로잡는다”고 했고, 리샨은 “거북이와 뱀을 현무라 부른다”고 적었다. 후한(後한)나라의 것입니다." "Wang Liang의 전기": ""Chifu Fu"는 "Wang Liang Zhuheng이 Xuanwu를 만들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Li Xian은 "Xuanwu, 북쪽의 신, 거북이와 뱀의 조합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물의 신이자 북쪽의 신이다. “후한 왕조의 책.” "왕량 전기": "물의 신의 이름 현무." "중수 위수 전집" 제6권 "화투제 난희": "북쪽의 현무에서 태어나... 북쪽을 다스리며 바람을 다스린다."
그러나 현무는 후대 도교 승려들에 의해 업그레이드되어 북방의 대황제, 즉 진무제가 되었습니다. 다른 세 영혼과는 다릅니다. 다른 Qinglong과 Baihu는 산사의 문신이되었고 Zhuniao는 Youtian Xuannv가되었습니다.
송나라에서 현무의 위상이 높아지며 의인화됐다. 이는 송나라 황제들이 불길에 연료를 더했다는 사실과 떼어놓을 수 없다. 송나라 초기 태조(Taizu) 당시에는 진무(眞宇), 천봉(Tianpeng) 등이 하늘의 장군이었다는 전설이 있었다. 위진종 황제 천희 원년, 군영에서 일이 일어났습니다. 『사기원』 제7권에는 “군중의 병사가 뱀을 보면 그것을 보고 중사가 진무당을 지었다. 2년 4월에 그 옆에 샘물이 솟아났는데, 병든 사람은 술을 많이 마시면 낫는다." 이 소식을 들은 진종황제는 그 자리에 절을 지으라는 칙령을 내리고 이름을 '향원'이라고 지었다. 이것은 아마도 중국 최초의 Zhenwu Temple 일 것입니다.
진우 황제의 생애 경험은 대부분 수나라 양제 통치 기간 동안이라고 합니다. 옥황제는 그의 세 영혼 중 하나를 주올 왕국의 여왕으로 환생시켰습니다. 천하를 포기하고 무당산(五塘山)에서 수행을 하였으며, 승천하여 북쪽을 수호하고 현무(玄吳)라 이름하였다.
도철
"심의경?6?1 서남광야경": " 남서쪽에 털이 많은 몸에 돼지를 머리에 쓰는 사람이 있습니다. 탐욕은 무자비하고, 재물을 쓰지 않고 쌓아두며, 남의 곡식을 잘 빼앗는 것과 같습니다(마지막 두 문장의 원문). "자신을 위해서는 부를 쌓는 것은 좋지만 남의 곡식은 먹지 않는 것이 좋다"(사기 6-1 오제기)에서 따온 것이다. "봄과 가을"의 "도철"은 진윤 가문의 무능한 사람입니다. 진윤 가문에는 음식과 술에 욕심이 많고, 위험을 무릅쓰고 물건을 사고 파는 데에 탐닉하는 무능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욕심이 많아도 싫증나지 않고, 부를 쌓으면서도 징계할 줄 모르고, 고아와 과부를 분별하지 못하며, 세상 사람들은 그들을 삼악에 비유하지 않습니다. Taotie " "Shenyi Jing"의 소위 "봄과 가을 연대기"입니다.
『전서』의 주석에는 다음과 같이 나와 있습니다. "치우천부의 신은 특이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삼대 이의 그릇 중에는 치우의 형상이 많이 있는데 이는 탐욕스럽고 욕설을 퍼붓는 자들에게 경고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미지는 살이 많은 날개를 가진 동물의 모습입니다." 거의 탐식에 가까운 말을 했습니다.
『좌전』에서는 도철을 『진운가의 무능한 아들』이라고 말하고 있는 반면, 『사기 6.1 오제기』의 설명문에서는 가현이 “진운씨”라고 인용하고 있다. 성씨는 연제(燕帝)의 후손이며, 황제(皇帝) 때 진운(眞雲)의 관리였다. "치우의 성은 강(姓)이고, 그도 연제(密帝)의 후손이다. 6.1) 따라서 Chiyou는 아마도 Jinyun 가문의 "재능이 없는" Taotie일 것입니다. 또한 『산해경? 6?1 북자이경』에 기록된 “노루(뿔새)”는 『좌전』에서 곽보가 도철이라고 주석을 달았다.
첨부: 노루(뿔새): "산해경? 6?1 북삼경": "고우산에... 짐승처럼 생긴 짐승이 있다. 사람의 얼굴을 한 양. 겨드랑이 아래에 눈이 있고, 호랑이 이빨과 사람의 발톱이 있고, 목소리는 노루(뿔새)라고 불리며, 식인종이다. 푸는 "음식(忄lin)에 욕심이 많아 다 먹기도 전에 사람을 잡아먹지만 해를 주기도 한다. 몸은 하딩과 같다"고 주오좡이 말했다. "도철"
兕
(Nanci Sanjing) 내가 기도한 산에는 금과 옥이 많고 코뿔소, 누나, 코끼리가 많이 있습니다. 해내남경에도 "시씨는 순씨 묘 동쪽, 상강 남쪽에 있다. 그 모양은 소 모양이고 검은색이며 뿔이 하나 있다"고 적혀 있다.
궈푸의 주석에는 이렇게 적혀 있다. : 코뿔소는 물소와 같고, 시도 물소와 같으며, 색깔은 녹색이며, 한 귀퉁이의 무게는 천 파운드나 됩니다.
암흑 기린(Dark Qilin):
기린은 중국 전통 문화에서 유명한 4대 영수 중 하나입니다. 평화와 장수를 관장하는 상서로운 신화의 짐승이다.
"기린"은 "사슴"을 부수적으로 사용합니다. 고대인들은 이 단어를 만들 때 사람들에게 기린이 사슴에서 진화했지만 결코 사슴이 아니며 사슴 이상이라고 분명히 말했습니다. .부품 및 장비. 기린은 이마에 용과 같은 살갗이 있는 뿔이 있고, 몸은 사슴 같고, 말 다리, 소 꼬리가 있고, 몸은 다채롭고, 배는 갈색이며, 걸을 때 꽃과 풀을 밟지 않으며, 채식주의자.
기린은 『산해경』, 『사기』, 『륜행』 등 많은 고대 고전에 기록되어 있다. “경심(財母) 14년에 육희가 임(臨)을 사냥했는데, 공자가 춘추(春秋)에 관해 썼다는 것은 매우 유명한 전설이다.” 그중 기린은 발각될 뿐만 아니라 화살에 맞아 죽게 된다... 분명히 그것은 믿음의 산물이 아니다. 고대에는 유니콘이 드물었지만 "괴물"로 간주되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면서 기린의 본모습은 역사의 긴 강 속에서 점차 사라졌다. 북서쪽에는 황제의 수도. 곤륜의 하늘은 가로가 800리이고 높이는 만 런이다. 그 위에는 길이가 다섯 길, 둘레가 다섯 길인 나무 다발이 놓여 있습니다. 그리고 9개의 우물이 있는데 옥을 문지방으로 삼았습니다. 전면에는 9개의 문이 있고, 그 문은 깨달은 짐승들이 지키고 있으며, 그 곳에는 수백 명의 신들이 모셔져 있다. 팔각바위와 적수강에서는 런이 외에는 누구도 산바위에 오를 수 없었다. 적수는 남동쪽 모퉁이에서 흘러나와 북동쪽으로 흐른다. 강은 북동쪽 모퉁이에서 흘러 북쪽으로 흘러 남서쪽으로 발해에 이르고 다시 바다, 즉 서쪽에서 북쪽으로 흘러 우가 이끄는 지시산으로 들어간다. 양수와 흑수가 북서쪽 모퉁이에서 나와서 동쪽으로 가서 동쪽으로 갔다가 북동쪽으로 가서 남쪽으로 바다로 들어가고 유민은 남쪽으로 들어간다. Weishui와 Qingshui는 남서쪽 모퉁이에서 나와 동쪽으로 갔다가 북쪽으로 갔다가 남서쪽으로 가서 Bi Fangniaodong을 통과합니다. Kunlun의 남쪽 심연은 깊이가 300피트입니다. 깨달은 짐승은 호랑이와 비슷한 몸을 가지고 있으며 머리가 9개 있고 모두 사람의 얼굴을 가지고 있으며 동쪽의 곤륜(村葉)에 서 있습니다.
깨달은 짐승은 Xuan Si와 Wang Xuan에 등장하는 동물로 Tianzhihen에서는 볼 수 없습니다. 호랑이와 비슷한 몸에 아홉개의 머리에 사람의 얼굴까지 갖춰 3D 게임을 제대로 소화하기는 꽤 어렵다. Kaiming Beast는 Kunlun Mountain을 지키는 천상의 짐승입니다. 일부 기록에 따르면 카이주몬과 루고는 실제로 동일한 존재입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이곳의 "약한 물"은 실제로 오늘날 칭하이 성의 도당 강이라고합니다.
잉자오(Yingzhao)
(서부 3대 고전) 회강산(Haijiang Mountain). Qiu Shi의 물은 나오고 Beiliu는 물로 흘러갑니다. 그중에는 금색 녹색과 실제 노란색이 많이 있으며 그중에는 랑간, 금, 옥이 많고 빨간색과 기장이 많습니다. 그 밖에도 금은광이 많이 있다. 실제로 신의 영웅이 그를 모집하는 곳은 황제의 평지 정원이다. 그는 말의 몸이지만 사람의 얼굴, 호랑이의 성격, 새의 날개를 갖고 있으며, 그의 목소리는 석류와 같다. 남쪽으로 곤륜(Kunlun)을 바라보면 그 빛은 타오르고 그 기운은 충만합니다.
잉조는 천상의 미궁에 등장하는 괴물로, 말, 인간, 호랑이, 새의 조합이다. 그 모습은 기본적으로 경전에 나오는 묘사와 일치한다. 『산해서』에서 영조는 황제의 목초지를 지키는 신화 속의 짐승이므로 천상계에 등장하는 것이 적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