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왕인물 소개
왕인물 소개
조각 공예의 대가인 왕은 조각 공예의 집대성자이자 옥청의 걸작으로 세인들을 경탄하게 한다.
2008 년 6 월, 제 29 회 올림픽이 베이징에서 열릴 것이다. 독특한 중국 원소를 지닌 이 100 년 성사는 전 세계 사람들의 열렬한 눈길을 끌었다. 세계가 멋진 대회를 열렬히 기대하면서, 많은 장인들이 올림픽에 대한 진심 어린 축원을 표현하기 위해 정교한 예술품을 제작하고 전시하여 올림픽 봉헌에 대한 아름다운 소망을 실현하였다. 그중 허베이 곡양현 조각가 왕방이 다른 사람과 합작해 대형 옥조각' 올림픽 사자를 축복하는 일생이 세인들의 광범위한 관심과 찬사를 받았다. 보정 일간지, 보정 방송국, 조암 석간 신문, 베이징 방송국, 베이징 석간 신문, 신화망 등 여러 매체가 잇따라 보도돼 한동안 사회적 관심을 끌고 있다.
중국어 이름: 왕
국적: 중국.
출생지: 곡양
직업: 조각가.
대표 작품: "올림픽 축복? 사자는 매우 기뻤다.
성별: 남성
민간 조각 공예의 대가
공예 조각의 대가인 왕방은 구름 춤, 망치, 옥청정에 대한 멋진 찬탄을 금치 못했다.
올림픽을 축복합니까? 사자의 원료는 쿤룬 사파이어이고, 올림픽 동메달에 박힌 사파이어는 품종이다. 옥조각은 높이 88cm, 너비 78cm, 두께 28cm, 무게188kg 입니다. 그것의 신체 부분과 옷의 많은 부분이 모두' 8' 자형으로 되어 있는데, 이는 2008 년 올림픽이 중국에서 개최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작품을 창작할 때, 왕방은 올림픽 축복을 중국 전통 조각의 대표작품에 충분히 통합했다. 웅장한 자태와 으르렁거리는 사자는 선수들이 충분한 체력과 높은 투지를 가지고 경기장에서 분투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자를 가로질러 고요한 관세음은 출전 선수들이 평상심으로 경기를 바라보아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고, 장내 장외 마음가짐이 평화롭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관음이 뜻대로 꽃으로 둘러싸인 리본과 메달 모양을 만들었다는 것은 선수들이' 사자' (달리는 사자) 와' 세계' (관음) 의 장점을 결합할 수 있다면' 뜻대로' 의 성적을 거두고 메달과 꽃을 최대한 얻을 수 있다는 의미다. 이 작품의 주제 표현과 창작 기법이 국내외 조각가들의 인정을 받았기 때문에 왕방은 한때 관심의 초점이 되었다.
2009 년 5 월 허베이 () 성 공예미술협회와 허베이 () 성 공예미술학회 () 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허베이 () 성 제 1 회 조각예술대회에서 왕방의 옥조각' 월관음 ()' 과 수정옥조각' 좌수관음 ()' 이 일거에 두 개의 은상을 수상했고, 한 사람이 두 개의 은상을 받을 수 있었고, 전성 출전 선수 중 유일했다. 다음으로, 민간 조각가 왕방 (Wang Fang) 에게 가까이 가서 그가 조각 예술의 길을 걷고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1976 년 왕방의 할아버지는 병으로 고향으로 돌아가 곡양휴양을 하셨지만 노인은 집에서 스스로 돌볼 수 없어 평소에 무언가를 새겼다. 1984 당시 중학교 1 학년 왕방은 매일 오후 방과 후 할아버지가 석두 조각하는 것을 봐야 했다. 시간이 길어지자 그도 조각품에 관심이 생겨 할아버지께 가르쳐 달라고 간청했다. 할아버지는 조카의 학문 정신을 높이 평가하시자 흔쾌히 동의하셨다. 이렇게 할아버지의 지도 아래 왕방은 석두 위에 조각하는 연습을 시작했다. 그는 매일 오후 방과후에 조각한다. 일주일 후, 키가 약 30 센티미터인 작은 석마 한 마리가 그의 밑에서 탄생했다. 솜씨는 거칠지만 자신의 처녀작을 보면 마음이 기쁨으로 가득 차 있다. 그 후로 왕방은 불두 관음 수탉 사자 등을 만드는 법을 배우기 시작했다. 반년여의 학습과 실천을 거쳐 그는 총명한 재능과 근면으로 곧 탄탄한 기본기를 물리쳤다. 아쉽게도 할아버지의 병세가 심해져 마비되어 말을 할 수 없고 가르칠 수 없었다.
중학교 2 학기 이후 왕방은 더 이상 학교에 가지 않았다. 그는 현지의 새로 지은 조각 공장에 들어갔다. 처음에 공장은 그에게 불상을 만드는 임무를 주었다. 그가 반쯤 진행되었을 때, 공장의 지도자들은 모두 그에게 의견을 제시했는데, 주로 그의 신체 구조가 그다지 대칭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것은 왕방에 대한 자극이다. 그는 놀라지 않고 몰래 숨을 참았다. 매일 저녁 식사 후, 그는 자기 방으로 들어가 진흙을 만들고 조각과 조형 기술을 연습했다. 그는 만족스럽지 못한 사람을 창조하고, 그것을 파괴하고, 그가 만족할 때까지 다시 한 번 했다. 그는 매일 밤 새벽 두세 시까지 바쁘다. 이렇게 그는 낮에는 공장에서 일하고 밤에는 집에서 연습한다. 각고의 훈련을 거쳐 그의 조형 능력이 크게 향상되었고, 조각한 물건이 점점 더 제자리에 있고 생동감 있게 되었으며, 공장 지도자와 노동자들의 칭찬을 받았다. 나중에 왕방의 한 삼촌이 조각공장을 설립했다. 그는 기술 중추로 초빙되어 일부 제자를 데리고 왔다. 그곳에서 그는 자신의 재능을 과시했다. 2 ~ 3 미터 높이의 돌사자, 불상을 조각하는 것 외에도, 그는 새로운 석조 제품 디자인에 참여하여 많은 상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 때문에 그도 현지에서 유명한 조각 전문가가 되었다.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왕방은 곡양북악묘를 여러 차례 참관한 적이 있다. 돌사자, 불상, 곡양귀와 같은 그곳의 예술 진품을 자세히 연구함으로써 그녀는 조각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다.
1990 년 왕방 등 곡양 조각가 몇 명이 Xi 안 박물관에 초빙돼 관내 불상을 복제했다. 왕방은 그곳에서 4 년 동안 일했고, 자세가 각기 다른 불상을 모사하여 그의 조각 기예가 더 높은 도약을 하게 했다. 당시 Xi 안 박물관 관장이었던 왕인파는 왕방의 조각 기예를 높이 평가했다. 당신이 모사일 뿐이지만 원작에 비해 당신의 조각 기예는 고대인들을 훨씬 능가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1994 년 왕방과 다른 곡양 조각가들이 상해박물관 관장으로 초빙되었다. 당시 상해박물관은 상해미술학원 원장 진가휘에게 8 개의 서로 다른 왕조의 고대 석사자에 따라 유리강 모형을 만들어 달라고 요청한 뒤 왕방과 그들에게 모델에 따라 거의 3 미터 높이의 대형 돌사자를 조각해 달라고 요청했다. 생산 과정에서 진가휘원장은 종종 공사 현장에 가서 왕방 등을 지도한다. 이렇게 최근 2 년간의 노력 끝에 마침내 8 마리의 대형 돌사자를 조각해 상하이 박물관 대문 양쪽에 배치했다. 왕방 등 비범한 조각 기예도 진가휘원장 등 전문가들로부터 칭찬을 받았다. 이를 위해 상해박물관은 왕방 등을 장려하기 위해 2 만원을 내놓았다. 지금, 이 여덟 개의 큰 돌사자가 상해박물관의 랜드마크 예술품으로서, 영원히 거기에 놓일 것이다.
뛰어난 공예, 예술 기교, 올림픽 정서.
2004 년 봄에 왕방은 고향에 자신의 공장인 곡양다홍 조각 공장을 설립했는데, 이것도 그의 여러 해 동안의 소원이다. 공장을 건설한 후, 그는 기술이 일류이고, 품질이 일류이며, 혁신이 일류라는 이념을 제시했다. 제품을 설계할 때, 그는 시종 적성에 따라 가르치고, 교묘하게 예쁘고, 촌스럽지 않은 원칙을 따르며, 실천 속에서 점차 정교하고, 민첩하고, 귀엽고, 독특한 조각 예술 풍격을 형성하였다. 이 공장에서 만든 제품은 아름답고 우아한 과일, 생동감 있는 새짐승, 동화, 역사 이야기, 명승고적, 고금의 인물 등이다. 2005 년 왕방은 산서장지의 한 명소를 위해 높은 12.6 미터의 물방울관음불상을 조각했다. 대칭적인 구조, 정교한 조각, 뛰어난 공예가 관람객들을 경탄하게 했다. 이후 왕방은 베이징 미운에 8.5 미터 높이의 서 있는 부처를 조각해 이춘을 위해 5 미터 높이의 청석 달리는 말을 조각해 고객들로부터 높은 찬사를 받았다. 이에 따라 왕방은 대형불상 제작으로 곡양에서 점차 유명해지면서 매년 많은 상인들이 와서 업무를 상담한다.
2006 년 중국 공농홍군 장정 승리 70 주년을 기념하기 전 간쑤회녕은 홍군 3 대 주력 지휘부로 그해 장정 승리 기념관에 홍군 장정 장면을 반영하는 조각품 한 세트를 배치할 예정이다. 그들은 사람을 곡양으로 보내 군조각 제조사를 찾았다. 한차례의 조사를 거쳐 이 프로젝트는 결국 전홍 조각 공장으로 넘겨졌다. 시간이 촉박하고 업무량이 많기 때문에 왕방은 노동자를 이끌고 밤낮으로 야근을 한다. 조각 과정에서 공사 기간을 앞당기고 공사 품질을 보장해야 한다. 20 여 일간의 긴박한 작업 끝에 이 그룹은 여러 홍군 전사들로 구성된 군조각이 순조롭게 완성되었다. 군조각 속의 인물은 높이가 3.8 미터이고, 전체 구조가 엄격하며, 인물의 배치가 밀집되어 있고, 조형이 간결하고 힘이 있어, 군조각 전체가 엄숙하고 위엄이 있다. 이러한 피와 살결감 있는 인물의 이미지를 통해 레드 일측군, 레드 2 측군, 레드 4 측군이 1936 년 6 월 간쑤 회녕에서 성공적으로 합류한 역사의 순간을 실감나게 그려냈다. 이 역사는 순식간에 석각의 영원으로 변했다. 70 년의 변천을 거쳐 여전히 모든 관람자의 마음을 뒤흔들고 있다. 이 조각 그룹은 정교한 예술품이다. 조각품이 배치되었을 때, 현지 지도자와 군중들은 생동감 있는 조각 짱 에 대해 끊임없이 입을 다물고 있으며, 왕방은 회녕 정부에 의해 조각상 낙성식에 참가하도록 초청되었다. 지금, 중대 혁명 역사를 주제로 한 이 조각품은 이미 현지 애국주의 교육과 혁명 전통 교육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2008 년 9 월 베이징 패럴림픽 개막을 앞두고 왕방이 창작한 옥조각도 완성되어 베이징 패럴림픽에 대한 축복을 표했다. 옥조각은 높이 90.6cm, 너비 80.6cm, 두께 32.6cm, 신체 부위와 옷도' 6' 자 모양을 하고 있다. 조각상에 숫자' 6' 을 사용한 이유는 왕방이 이 작품을 본 뒤 베이징 패럴림픽 개막일에 대한 인상과 기억을 깊게하길 바라기 때문이다. 이 작품은 중국 전통 조각' 좌수관음' 을 이미지로 하여 중국의 현재 위엄과 안정을 상징한다. 관음의 좌수' _' 는 머리를 들고 꼬리를 감고 앞으로 으르렁거리며 장애선수들이 완강한 투지로 신체상의 장애를 극복해야 한다는 의미다. 침착하게' _' 맞은편에 앉아 차분한 표정을 짓고 있는 관세음은 경기에 참가한 장애인이 장내의 편견을 버리고 냉정하고 낙관적이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 민족의 머리 장식 모양의 관음 머리 장식과' _' 의 용형 머리, 꼬리, 발톱은 2008 년 패럴림픽이 중국에서 개최된다는 뜻이다. 관음 뒤의 신광은 활활 타오르는 불꽃으로 만들어졌는데, 이는 패럴림픽의 성화가 대대로 전해져 영원히 멈추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작품의 주제 자체는 자아를 돌파하고 한계에 도전하는 의미로 가득 차 있으며 베이징 장애인 올림픽의' 초월' 이념과 일치한다. 나중에 옥조각' _' 이 베이징의' 올림픽 윈드서핑' 에 참가했습니까? 중국 민족 민간 미술 전시회. 이번 순회전은' 민족예술을 선양하는가? 인문올림픽을 주제로 중화민족문화를 전시하고 전승하며 중국의 무형문화유산 보호를 추진하고 올림픽을 계기로 중국 미술을 전시하고 동양매력을 전달한다. 순회전 기간 동안 왕방의 옥조각' 포효' 는 관중과 관련 매체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사람들은 이 디자인이 교묘하고, 조각이 정교하며, 운치가 생동감 있는 정교한 옥조각에 감탄했다.
예술은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전통 석축도 시대의 변화에 따라 혁신과 돌파를 해야 한다. 이를 깨달은 왕방은 전통 석조기예를 배우면서 현대공예미술가들이 그린 디자인 도안을 많이 접하며 국내외 여러 조각 유파의 예술 풍격을 깊이 이해하고, 박채장, 자신의 지식을 풍부하게 했다. 현재 왕방은 석조' 용텐사성' 을 조국 60 주년을 기념하는 선물로 창작하고 있다. 왕방은 직접 용텐성대를 설계하여 용과 높이 솟은 만리장성, 차에 앉아 있는 관음으로 구성되어 있다. 용은 우리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 중의 궐기를 상징하고, 만리장성은 중화민족의 난공불락의 민족정신을 상징한다. 관음은 사회와 사람에게 핑안, 행복을 가져다 준다는 뜻이다. 마지막으로, 작가는 그에게 원만한 성공을 기원하며, 자신의 조각길에서 점점 넓어지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