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역사의 교훈 작문

역사의 교훈 작문

1. 역사인물 교훈의 작문 소재 < P > 역사인물 교훈의 작문 소재 공자는 "현사연" 이라고 말했고, 사람들은 종종 "모범의 힘은 무궁하다" 고 말해 이들 중 대부분이 성공했다. < P > 누구나 자신이 좋아하는 유명인이 있다. 숭배든 숭상이든. 나도 불리하다, 나는 퀴리 부인을 존경한다. < P > 천백 년 동안 아름다움은 한 여자의 최고 영예이자 최대 자본으로, 운이 좋으면 나머지는 더 이상 요구할 필요가 없다. 퀴리 부인은 이미 아름다운 자본을 가지고 있었지만, 그녀는 이 자본을 이용하지 않았다. 그녀의 이기심은 바로 이 점에서 시작되었다. < P > 그녀는 과학 연구를 하기 위해 산알칼리로 그녀의 부드러운 두 손을 아먹고, 숨막히는 연기가 그녀의 아름다운 이마를 주름지게 했다. 순수한 라듐을 정제하기 위해 퀴리 부부는 라듐을 함유 할 수있는 1 톤의 산업 폐기물을 얻었습니다.

그들은 마당에 냄비를 하나 떠서 한 솥씩 제련을 한 후, 다시 시험용 용해, 침전, 분석에 보냈다. 소위 검사실이란 버려진 해부용 시체를 주차한 낡은 초막이다. < P > 메리는 하루 종일 스모키 불에 솥 안의 광산 찌꺼기를 휘저었고, 그녀의 치마와 양손에 산 알칼리의 약간의 화상을 남겼다. 그러나 그녀의 노력은 헛수고가 아니었고, 결국 그녀는 마침내 천연 방사성 원소인 라듐을 발견했다. < P > 라듐을 발견한 후 특허를 출원해 거액의 재산을 얻을 수 있었지만, 그녀는 그렇게 하지 않고 주저하지 않고 라듐의 정제 방법을 공개했다. 나중에 퀴리 부인은 라듐 1 그램을 살 경비가 부족해서 과학 연구에 종사하기가 어려웠다. < P > 마지막으로 미국 유명 여성 기자가 미국에서 모금을 벌여 필요한 1 만 달러를 모금했다. 퀴리 부인은 프랑스 과학원 강단에 올라 보고를 한 첫 여성이다. < P > 나는 퀴리 부인의 인격에 감탄했다. 퀴리 부인은 명리를 똥같이 여겼고, 그녀는 평생 보너스 1 개, 메달 16 개, 명예 칭호 17 개, 특히 노벨상 두 개를 받았다. < P > 그녀는 어떤 대상 또는 어떤 영예에도 누워서 마음껏 즐길 수 있었지만, 과학연구 사업과 전쟁 중인 프랑스에 상금을 수여하고, 그 메달은 6 살 된 막내딸에게 장난감으로 선물했다. 퀴리 부인의 고상한 품격은 그녀의 걸출한 과학적 업적처럼 인류 문명사에서 숭고한 찬란함을 반짝이고 있다. < P > 그녀는 강인하고, 그녀의 의지는 순결하고, 그녀는 자신을 엄하게 단속하여, 나는 어쩔 수 없이 숙연해야 했다! 요즘 젊은이들과 학생들은 주걸륜, 셰, 주필창 등 그 스타들을 방자하게 좋아한다. 하지만 저는 그들이 노래를 잘 부르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진정한 고난을 겪지 않았다 ... 내가 존경하는 유명인은 모두가 더 이상 잘 아는 안데르센이다. < P > 모두들 의아해할 것이다. 안데슨은 동화를 잘 쓰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그러나 그는 진정한 고난을 겪었다. 그는 매우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났고, 아버지는 일찍 돌아가셨고, 모두 그의 어머니 마리아의 빨래로 돈을 벌었고, 안데르센도 다투었다. 그는 훌륭한 연기 재능을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P > 그가 14 살 때 혼자 연예인으로 코펜하겐에 갔다. 우리는 역시 14 세이며, 우리는 비길 데 없는 행복을 누리고 있고, 부모의 의지와 함께, 우리는 매우 즐겁게 성장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P > 그리고 그는 자신이 모은 그 돈으로 코펜하겐으로 울퉁불퉁하게 왔다. 그가 그곳에 간 것은 그의 이상인 연극을 위해서였다. < P > 그는 낭송도 잘하고 연기도 재능이 있었지만 연극의 사람들은 그를 제명하여 모두 그가 연극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했다. 안데르센도 이 때문에 의기소침하지 않았고, 연극의 불행으로 그는 연극을 편찬할 수 있었다. < P > 마침내 그는 그의 승리자의 문재로 모든 사람을 감동시켰다. 이것들은 모두 우리가 멀리 할 수 없는 것이다. < P > 많은 학생들이 시험을 망쳐서 공부에 대한 자신감을 잃었지만, 당신이 안데르센이라면 어떻게 하겠습니까? 그때, 당신은 실패가 아무것도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실패하면 다시 일어서라, 언젠가는 네가 성공할 것이다. 안데슨은 열일곱 살 때 진정한 교육을 받기 시작했고, 이어서 동화를 썼다. < P > 분명 우리 모두 그의 동화를 보았을 것이다. 우리는 그의 동화에서 그의 나라 사람을 느낄 수 있다. 이것이 바로 그의 재간이다. 우리는 비록 많은 고난을 겪지는 않았지만, 우리도 진정한 유명인처럼 도전하고 자신을 연마해야 한다. < P >, 모수 자천: 자신을 홍보하고 개성모수, 전국 말기 대들보 사람, 조공자평원군 조승의 문객으로서 3 년 동안 예봉을 드러내지 못했다. 진 승승승이 조 도성을 포위하고 있을 때, 모수는 다음 자리에서 일어나 말했다. "모수는 기꺼이 가겠다." " < P > 평원군은 "현주가 세상에 있다. 마치 뾰족한 송곳이 주머니 속에 있는 것처럼, 그 전선도 현재인데, 지금 선생은 이곳에 산 지 이미 3 년이 지났지만, 좌우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없다" 고 경멸했다. 마오 수이 (Mao sui) 는 비겁하지 않고 즉시 대답했다: "신사의 말은 합리적입니다. < P > 현사 처세는 재덕을 과시해야 한다. 그런 다음 성공하려면 표현 기회가 있어야 한다. 군자는 현달인의로, 예현 하사로 세상에 유명하다. 그러나 군자가 조공자의 명분이 없다면, 지위는 그 현달다운 모습을 드러낼 수 있을까? 모수가 아슬아슬한 것은 주머니 속의 기회가 없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으면 이미 눈에 띄는 것은 단지 아슬한 문제만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 Pingyuan 6 월 마오 수이 (Mao sui) 의 대답은 매우 이상하고, 상황이 시급하다. 그들은 마오 수이 (Mao sui) 와 동행하기로 동의했다. < P > 모수는 초나라를 추천하여 추 (), 조합종 (), 성위대진 () 을 촉진하고,' 3 촌의 혀, 백만 사단' 이라는 명성을 얻었다. 새장에 닭 두 마리를 가두고, 한 마리는 부르기를 좋아하고, 다른 한 마리는 부르기를 좋아하지 않는다는 우화가 있다. < P > 짖지 않는 암탉은 알을 낳아도 짖지 않고, 부르기를 좋아하는 암탉은 알을 낳지 않아도 운다. 주인은 종종 알이 우는 암탉 밑에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부르는 암탉도 종종 주인의 상, 즉 좋은 음식을 받는다. < P > 실제로 부르는 암탉이 알을 많이 낳지만, 부르는 것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주인이 잘못 판단하여 좋은 음식을 얻지 못하고 오히려 주인에게 호통을 받는다. 겸손하고 신중하다' 와' 침묵은 금이다' 는 전통적인 미덕이었는데, 지금은' 손을 댈 때 손을 댄다' 식의' 개성홍보' 가 더 마음에 든다.

어떤 사람은 과묵하면 자신의 총명함과 지성을 묻을 때가 있다.' 술향도 골목이 깊을까 봐',' 쏘아야 한다',' 개성을 드러내야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자신의 풍채를 보여줄 수 있다. 비로소 눈부신 업적을 만들 수 있다. 사회적 인정을 받을 수 있다. 작문 소재' 역사인물 작문 소재 지도자, 의사결정자로서, 직원들의 총명함과 지혜를 긍정적인 조치로 발휘해야 하며, 진정한 재능을 분별해야 한다. < P > 는 비록 침묵이 적지만. 둘째, 역사 교훈을 명심하고 민족정신을 주제로 6 자 작문 < P > 을 전승하는 사람은 행복하고 근심 없는 어린 시절을 원하지 않는가? 평화 롭고 평화로운 삶을 원하지 않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지금 우리가 넓고 밝은 멀티미디어 교실에 앉아 선생님의 강의를 들을 때, 8 년 전 그 전쟁이 흩날리던 시절을 떠올릴 수 있을까? 우리와 동갑이지만 너무 일찍 구국 구원 책임을 맡은 아동단의 아이들을 떠올릴 수 있을까? < P >' 병사 장가' 라는 영화를 본 후, 자신을 비교했을 때, 나는 수많은 생각을 하고, 기분이 오래도록 가라앉지 않았다. 장갈은 빈한한 출신이지만 유난히 강했다. 그의 어린 시절은 총알이 빗발치는 포화 속에서 보냈다. 그는 값비싼 장난감도 없고 맛있는 간식도 없고 교실에 조용히 앉아서 공부할 수도 없다. 그러나 생활의 고난은 그를 움츠리지 않았다. 그는 더욱 강하고 자신감 있게, 더욱 낙관적이고 용감해졌다! 자신을 그와 비교하는 것은 정말 하늘과 땅의 차이인데, 내가 얼마나 보잘것없어 보이는지, 정말 부끄러운 일이다. 행복한 생활이 쉽지 않다. 오늘 우리는 이렇게 참신한 시대에 살기에 운이 좋다. 생활조건이 좋다. 부모, 선생님이 우리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우리가 분발하지 않는 이유가 또 있을까? 인생의 어려움에 제대로 맞설 수 없는 이유가 또 있을까? 장갈처럼 어려움과 좌절에 도전하고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고 포기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전진하는 모든 위험을 이겨내고, 성취를 배우고, 조국에 보답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도전명언) (리양시 사아린-리양문학 탈푸드) < P > 식수사원, 역사를 잊지 마세요. 장갈은 전쟁시대의 축소판일 뿐, 무수한 영웅자녀들은 머리를 던지고, 뜨거운 피를 뿌리고, 앞으로 나아가서, 피로 생명으로 오늘의 행복한 삶을 바꿔 주었으니, 우리는 더욱 소중히 여기고, 더욱 노력해야 한다! 우리는 조국의 미래, 희망찬 세대, 조국의 내일은 우리가 창조해야 한다. 소년이 흥하면 국흥, 소년이 강하면 국강. 장갈처럼 조국에 마음을 두고 당의 말을 듣고, 열심히 공부하고, 분발하고, 국가의 지속적인 강성과 민족의 위대한 부흥에 기여하자! 셋째, 역사가 인류에게 주는 교훈은 인류가 역사에서 결코 교훈을 얻지 않는다는 것이다. < P > 역사를 접한 날부터 역사학 교수들은 우리에게 이런 이치를 전수해 주었다. 역사가 무슨 소용이 있는가? 역사의 전철을 밟지 않도록 후세 사람들이 역사의 흥대로부터 교훈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이 문제를 설명하기 위해 교수들은 역사 공부의 장점을 설명하기 위해 예나 지금이나 논단을 내놓았다. 예를 들어, 많은 사람들이 당태종의 명언을 예시한다. "사람을 거울로 삼아 득실을 알 수 있다. 옛것을 거울로 삼아 흥을 겨운 것을 알 수 있다. " < P > 사마천은' 사기' 에서도 "전일을 잊지 않으면 후사의 사단도 있다" 고 말했다. 스페인 작가 세르반테스는 이렇게 말했다. "역사는 진리를 낳고, 시간과 맞서고, 일화를 보존한다. 그것은 옛것을 향한 예증이요 당대의 교훈이요 후대의 교훈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 P > 영국 역사학자 칼라일은 "과거 전체가 지금의 재산이다" 고 말했다. ... 이로부터 볼 때, 역사가 현대인에게 가장 중요한 가치와 역할은 바로 본보기 역할, 즉 우리가 말하는' 사감', 역사를 거울로 삼아 역사의 전철을 밟지 않도록, 악취를 남기는 것이다. < P >' 사감' 의 발견은 역사학자들에게 진리를 발견한 것과 같고, 사람들에게 그 가치를 반복해서 말하고, 사람들이 역사를 중시할 것을 기대한다. 그러나 역사에 귀를 기울이는 사람들에게는 당시 마음이 감동되어 가슴이 벅차오를 수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 P > 그러나 일단 강의실을 벗어나 생생한 생활에 들어가면, 역사상의 지난 일은 지나간 구름과 같아서, 일찍이 그 역사적 교훈들을 까맣게 잊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역사는 강의실의 역사일 뿐 현실과는 거리가 멀다. < P > 사실 생각해 보는 것도 마찬가지다. 돈, 미색, 술에 빠져 있을 때 누가 역사상 그 탐관들의 결말을 떠올릴 수 있겠는가? 생각나지 않는 것은 한 가지이고, 생각나고 또 자신을 구속하려 하지 않는 것은 또 다른 일이다. 한 친구가 나에게 역사상 그 탐관들이 어떻게 부패했는지 물었는데, 지금 관원의 부정부패는 그들과 비교하면 어떠한가? 그들은 역사를 너무 잘 알지 못한다. 사실 부정부패사를 뒤집는다. 사회환경에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수법이 그리 고명한 것은 아니다. 현재 많은 탐관들의 관행은 과거 탐관의 옛 길을 되풀이하는 것일 뿐, 과연 그렇습니까? 권돈 거래, 이것은 역사상 탐관들의 주요 수단이다. 내 손에는 권리가 있고, 네 손에는 돈이 있고, 너는 승진하여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고, 나에게 돈을 주면 나는 네가 목적을 달성할 수 있게 할 수 있다.

뇌물 수수도 흔한 수단이다. 네가 나에게 뇌물을 준 것은 너의 자원이다. 내가 너에게 뇌물을 요구하면 반드시 너의 자원일 필요는 없다. 나에게서 일을 하려고 한다면, 그것은 정찰가격이 있는 것이니, 너에게 처리해 주고, 주지 않으면 안 된다.

때로는 주어야 하고, 주지 않아도 주어야 한다. 나는 너를 암시할 수도 있고, 억지로 요구할 수도 있다. < P > 성뇌물, 이것은 우리가 지금 점잖은 말이다. 바로 당신에게 유상 * * * * 을 제공하는 것이다. 물론 이 유상은 직접 지불하는 것이 아니라, 누군가가 당신에게 돈을 지불하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신체의 필요를 만족시키면 당연히 유급자에게 다른 사람이 원하는 것을 제공해야 한다. 부패와 타락, 이는 탐관관의 사생활에 대한 현재의 비하적인 말이다. 의식주 행태는 사치스럽고, 처첩은 무리를 지어 만족한다. < P > 몸은 자신이다. 절대 자신에게 빚을 져서는 안 된다. 사람은 세상을 한 번 걸어간다. 늙고 생활의 아쉬움이 있다면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늙어서 후회하는 것보다 젊었을 때' 분풀이로 강한' 것이 낫다. < P > 술밭, 계속 드세요. 이것은 최소한의 요구이며, 우리가 더 말할 필요도 없다. < P > 우리 중국인은 다른 나라와 달리 인정에 치중하고, 상사에게 아부하고, 일을 부탁하고, 친구 교제를 하며, 정상적인 교제이든 목적이 있는 교제이든, 반드시 일정한 장소, 일정한 조건, 일정한 환경을 이용해야 하며, 술과 술을 마시고 노는 것이 가장 간단하고 정상적인 방법이다. 술 세 잔이 뱃속에 들어가고, 아첨하는 말 세 마디가 나오면, 감정이 자연스럽게 가까워져서 친소한 관계가 분명해져서, 많은 거래가 술상에서 완성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런 현상도 예로부터 마찬가지다. 우리가 지금 관직에서 보고 있는 각종 현상은 탐관들이 가지고 노는 수단도 수천 년 동안 많이 변하지 않았다. 유일한 차이점은 현대사회 환경에 너무 많은 변화가 일어났지만 인심은 여전히, 사람의 욕망도 권력, 돈, 여자 등 사람의 욕망에 있어서, 사람의 본성이 변하지 않는 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도 그리 크지 않을 것이다

사실 역사를 뒤져봤는데 그렇지 않나요? 많은 사람들이 역사를 읽을 때 탐관들이 술과 사치스러운 생활을 하는 광채를 보았을 뿐, 역사상 악명 높은 탐관의 마지막 결말에는 눈을 돌리지 않았다. 많은 사람들이 눈앞의 이익에만 관심을 갖고, 앞일에만 관심을 갖고 뒷일에는 전혀 관심을 갖지 않기 때문이다. 역사가들은 관원들에게 역사는 자기가 쓴 것이고, 너는 청사에 이름을 올리느냐, 아니면 만년을 남기느냐 하는 훈계를 자주 한다. < P >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역사가 어떻게 말할지 신경쓰지 않는다. 중국사는 사실 제왕의 역사다. 각 왕조마다 그렇게 많은 사람들, 그렇게 많은 관원들이 역사에 몇 획을 남길 수 있는 사람이 몇 명밖에 없다. 지금의 말로 말하면, 성 장관급 고위 관리들이 역사에 몇 획을 남기지 못할 수도 있는데, 하물며 다른 관원은 말할 것도 없다. 자신이 역사에 몇 획을 남길 수 없고, 영명도 좋고, 악명도 좋으니, 중요하지 않다. 역사는 그들에게 구속력이 전혀 없기 때문에 역사에 관심이 없고, 역사를 잊고, 심지어 역사를 무시하는 것도 이치에 맞는다. < P > 역사에 무관심한데, 어찌 사람들이 역사로부터 교훈을 얻을 수 있겠는가? 교훈은 다른 사람의 것일 뿐, 자신과는 무관하며, 살아 있을 때 인간의 영광과 부귀를 누리고, 개인의 감각적 필요를 충족시키는 것이 죽은 후에 영명을 떨어뜨리는 것보다 낫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그래서 많은 사람들에게 역사로부터 교훈을 얻고 싶지 않은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넷째, 역사를 명심하고 국치작문 6 학년 6 자 < P > 역사는 이 날을 영원히 기억할 것이다.

1945 년 8 월 15 일 일본은 무조건 항복했다. 이날 항일전쟁은 중국 국민의 승리와 일본 파시스트의 실패로 끝났다.

세월의 발걸음이 6 년을 황급히 지나갔다. 황하변의 초연은 이미 바람과 함께 흩어져서, 역사는 이미 멀어진 것 같다. < P > 하지만 노구교에서 말아 올린 그 전쟁이 남긴 교훈은 뼈에 사무쳤다. 중화민족에게 그것은 영원한 국치, 영원한 분쟁, 그리고 영원한 추모이다. < P > 역사는 현실을 비추는 명경이자 가장 철학적인 교과서다. 그 역사를 재앙과 분노로만 이해하고, 그 내면적 논리를 찾지 않고 복잡성을 이해하는 것은 재난을 겪은 세대의 유혈 투입에도 어긋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P > 그 역사가 우리에게 남긴 것은 비통한 슬픔, 씻을 수 없는 피눈물, 영지가 추모하는 영열과 웅장한 서사시뿐만 아니라 평화를 추구하는 갈망, 다시는 싸우지 않을 기대, 강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