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서당에서는 어떻게 수업을 합니까? 무슨 예의예요?
고대 서당에서는 어떻게 수업을 합니까? 무슨 예의예요?
일반적으로 사립학교의 교육 시간은' 단학' 과' 장학' 으로 나눌 수 있다. 사람들이 시간에 따라 유연하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단기 교육은' 단기 학습' 이라고 불리며, 보통 1 ~ 3 개월 동안 진행된다. 학부모들은 이런 서당에 대한 요구가 높지 않아, 학생들에게 앞으로 몇 글자만 요구할 뿐, 장부를 기록하고, 대련을 쓸 것을 요구한다. 장학' 은 매년 음력 정월 상반기에 열리는데, 겨울월이 되어서야 열린다. 그것의' 긴' 은 사립당의 선생님이 명성이 높고 교령이라는 뜻이다. 둘째, 학생들은 학습 시간이 길고 내용이 많다.
사립학교의 교육 원칙과 방법에 관해서는, 교육 단계에서 우리는 아이들의 양육과 교육을 매우 중시하며, 아이들이 좋은 도덕적 자질과 생활 습관을 길러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예를 들어 몽골족 어린이들의 행동예절에 대한 엄격하고 구체적인 규정이 있는데, 예를 들면 옷차림, 양손 교차, 절절, 이탈, 시청각 등이다. 이것은 우리나라 교육의 전통이다. 교수 방법에서 왕 선생님은 완전히 주사법을 채택하셨다. 강의 기간 동안 왕선생은 극도로 위험한 곳에 앉았다. 학생들은 책을 순서대로 왕 선생의 책상 위에 놓고 옆에 서서 왕 선생이 빙글빙글 돌아가는 것을 들었다. 강의가 끝난 후 그들은 학생들에게 반복하라고 명령했다. 그런 다음 학생들은 자리로 돌아가 큰 소리로 낭독했다. 학생은 반드시 범 선생님이 낭독을 요청한 모든 책을 외워야 한다. 또한 체벌은 사립학교에서 성행하고 있다. 부주의하거나 장난꾸러기 학생을 만났을 때, 왕 선생님은 늘 학생의 얼굴과 귀를 잡아당겨 학생의 손바닥을 때린다.
서당은 서당의 약칭으로 고대에는' 사적'' 학습' 이라는 단어를 직접 사용하는 경우는 거의 없었다. 근대에 이르러서야 서당은 사회에서 흔히 쓰이는 어휘가 되어 관무나 공립신식 학교와의 차이를 나타냈다. 고대인들은 서당을 서학, 교관, 서학, 서수, 서향, 가서 등으로 불렀다. 이 단어들은 모두 은은한 우아함이나 애틋함을 가지고 있다. 사립학교에는 아이와 성인이 모두 있다. 사람들은 교학의 높낮이에 따라 서당을 몽학 도서관과 경학 도서관으로 나누었다. 몽골 박물관의 학생들은 주로 문맹 퇴치로 구성된 어린이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만히 지켜보는 학생은 성인 위주로 대부분 사업에 바쁘다. 서당의 설정에 따르면 청말학부는 서당을 이학, 일족학, 가당, 자건도서관으로 나누었다. 이슈는 무료 교육의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가난한 가정의 아이를 교육 대상으로 한다. 일족 학교는 일족 재산의 지원에 의지하여 일족 내부에서 학교를 운영한다. 자숙은 왕왕 사당에 설치돼 외성의 자제를 모집하지 않는다. 부잣집에서 명사를 초빙하여 유가에 머물며, 아이를 과외한다. 이런 사립학교를 가정학교라고 합니다. 자영 도서관은 사립학교이며, 선생님은 스스로 도서관 모집을 설립하여 성을 고려하지 않는다. 예전에는 대부분의 사립학교가 교육을 받았고 대부분 자체 도서관이 있었다. 교사의 교육 수준 차이는 매우 크다. 그중에는 민들레, 정판교 같은 문화 유명인도 있고 서예에 정통한 학구도 많다.
민영학교는 우리나라 민영교육의 고유 형식으로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공자는 고향 곡부의 사당에서 사당으로, 공자는 최초의 명사로 여겨진다.
사립학교는 더 이른 학교에서 발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사립학교, 사립학교, 사립학교, 사립학교, 사립학교, 사립학교) 서주 시대에 촉은 단지 시골 연구의 한 형태일 뿐이다. "학기" 는 서주 교육제도로 거슬러 올라간다. "옛 스승의 집에는 학교가 있고, 당에는 한 가지 술이 있고, 관에는 한 가지 술이 있다" 고 말했다. 당시 관청에서 배웠고, 관직과 사단이 하나가 되었다. 학교의 사회자는 은퇴한 노관원으로 현지에서 계몽을 촉진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다.
이 학교에 관한 최초의 기록은' 상서' 가 아니라 상대의 갑골문에서 나온 것이다. 원수희귀선생의 고증에 따르면 은허에서 출토된 갑골문 중 여러 곳에서 촉을 언급하였다. 슈는 갑골문에서 "누구" 를 만들고, 상하 구조는 두 글자 옆에 있다. 그러나 상조의 학교는 아이들을 교육하는 곳이 아니라 궁문 옆에 있는 전당이다. 촉나라의 이름은 어떻게 나왔나요? 고견미, 아청 왕조 사람들은 이렇게 설명했다. "내가 문 밖으로 나가면 내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더 잘 알아야 한다. 슈의 글씨도 익숙하고 슈본의 이름이다. " ("잡례 경전" 갑부)
진나라 시대에 공자는 제자의 하나일 뿐, 유가 사상은 치국의 도구로 사용되지 않았다. 사회 정세가 변화함에 따라 한무제는 동중슈의 건의를 받아들여' 백가를 면직시키고 유학술을 독존한다' 는 문화교육정책을 실시했다. 유가사상은 봉건 제왕에 의해 조각상으로 추앙되어 중요한 사회 통치 자원이 되었다. 유교 문화를 전파하는 것을 자기 책임으로 하는 서당은 전후 오랜 기간 이어져 왔지만, 이때부터 사회에서 확고한 발판을 마련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명언) 수당 시대에 과거제도의 출현은 사학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당시의 과거시험은 주로 유교 고전' 오경' 을 중심으로 전개되었다. 명청과거시험의 중심이' 사서' 로 기울고, 사서도 유가 경전에 속한다. 또한 송명리학은 자녀에 대한 윤리교육을 중시하고, 촌규민약을 제정하여 사회교육 활동을 전개한다. 송명리학의 출현은 일족 학파의 번영을 촉진시켰다. 역대 황제들은 자녀 교육을 부모 자신의 책임으로 여겼고, 몽학에 대해서는 약간 제창하고 지도했을 뿐이다. 정부는 결코 사립학교 운영에 개입하지 않고 사립당이 민간에서 자유롭게 발전할 수 있도록 허락한다.
중국 전통문화의 전승은 줄곧 중단되지 않고 오랫동안 문화 강국 역할을 해 왔다. 서당 교육의 정치경제 기초는 고대에는 거의 변하지 않았으며, 많은 요인들이 고대 학교 운영의 면모 변화가 크지 않음을 결정하였다. 삼자경',' 백가성',' 천자문' 은 서로 다른 왕조 (남송, 오대, 남조) 에 쓰여졌다. 그들은 전파 과정에서 점차 사회적 인정을 받아 명청 시대에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아동 문해 서적이 되었다. 논어',' 맹자' 는 고전 독서이며, 이때도 몽골학 교재의 일부가 되었다. 사립학교는 줄곧 개별화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선생님은 다른 사람의 학습 기초와 수용 능력에 따라 과정을 배정하여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원칙을 반영하였다. 서당의 학생에 대한 배서 요구는 특히 높으며, 독서는 서당 학생의 주요 활동이다. 청대 항주의 유명한 문종합서, 규정에서 학생들에게 "매일 학생본을 읽고, 큰 소리로 100 번을 읽어라" 고 요구했다.
서당은 고대에 문화의 전승과 인재 양성에 기여해 고대 사회의 요구에 적응했다. 그러나 근대에 이르러 서당과 사회 발전의 요구에 차이가 생겨 서당은 사회의 의문을 받았다. 새 교육의 옹호자들은 사립학교가 산수, 역사, 지리, 지리를 개설하지 않고 지식의 범위가 너무 좁다고 비난했다. 교재는 오랫동안 변하지 않아 지식 노화 문제가 심각하다. 분명히 중국이 수동적인 국면에서 벗어나려면 현대 신식 교육을 발전시켜야 한다.
사립학교 학생들은 여섯 살 때 계몽 교육을 받기 시작했다. 일반적으로 공선생의 동의를 얻어 공패나 성상 앞에 서서 공선생과 공선생에게 절을 하면 입원 자격을 얻을 수 있다. 민영학교는 학생의 입학 연령, 학습 내용, 교육 수준에 대해 통일된 요구와 규정이 없다. 교수 방법에서 왕 선생님은 완전히 주사법을 채택하셨다. 강의 기간 동안 왕선생은 극도로 위험한 곳에 앉았다. 학생들은 책을 순서대로 왕 선생의 책상 위에 놓고 옆에 서서 왕 선생이 빙글빙글 돌아가는 것을 들었다. 강의가 끝난 후 그들은 학생들에게 반복하라고 명령했다. 그런 다음 학생들은 자리로 돌아가 큰 소리로 낭독했다. 학생은 반드시 범 선생님이 낭독을 요청한 모든 책을 외워야 한다. 또한 체벌은 사립학교에서 성행하고 있다. 부주의하거나 장난꾸러기 학생을 만났을 때, 왕 선생님은 늘 학생의 얼굴과 귀를 잡아당겨 학생의 손바닥을 때린다. 서당 예의는 생활 예절에 속한다. 처음에는 아주 간단했습니다. 논어' 의' 나는 슬림하지 않다',' 슬림하다' 는 지금의 영빈식-속건육과 같지만, 이것은 서당 예의의 선례다. 교재에는 사서 오경 등 중국 고대 고전 저작과 농촌 혼상 희경 오락의 일부 예절이 포함되어 있다. 후세 서당 예절에는 일정한 규정이 있지만 맹설선생의 사회적 지위가 그리 높지 않기 때문에 법적 글이 없다. 몽초에 공자를 경배해야 한다는 점을 제외하면 다른 특별한 곳은 없고, 기본적으로 보통 사람들의 규칙과 비슷하다. 아침저녁으로 무릎을 꿇는 것은 괜찮다. 형식은 왕조가 바뀌면서 변한다. 현대에만 너는 허리를 굽혀 절을 한다. 서당은 역사상 널리 사용되는 일종의 학습 형태로서 근대 교교학교가 출현한 후 점차 사라지고 서당이 사용하는 일반적인 예의도 사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