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자상거래에 관한 논문
전자상거래에 관한 논문
'전자상거래와 물류유통'
인터넷을 플랫폼으로 하는 온라인 거래의 발전으로 온라인 거래는 '비즈니스 흐름'에 있어 혁명적인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상품은 마르크스가 말했듯이 시간이 "0과 같거나 0에 가까워지는" 상태에 도달했습니다. 온라인 거래는 상품 거래에 큰 혁명을 가져왔을 뿐만 아니라 거래 속도도 크게 줄였습니다. 특히 개인화 수준이 높지 않고 현대 경제의 기준에 따라 대량으로 생산되며 품종, 사양, 품질 기준이 엄격한 제품의 경우 모든 상거래가 온라인으로 실현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플랫폼으로 활용하는 온라인 거래는 매우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개인화된 상품은 생활 수단인 반면, 대부분의 표준화되고 대량 생산된 상품은 생산 수단이라는 점을 지적해야 합니다. 즉, 생산자재는 인터넷을 플랫폼으로 활용한 온라인 거래가 더 적합하다. 전자상거래의 종류로 따지면 BtoB 전자상거래입니다.
온라인 거래는 BtoB 유형에 더 적합하다고 해서 BtoC 온라인 거래에 대한 전망이 없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실제로 기본 소비자의 경우 개인화 요구는 그들의 요구 중 일부일 뿐이며 이 부분도 인터넷에서 정보를 얻고, 비교를 수행하고, 거래 협상을 어느 정도 완료할 수 있으며, 개인화를 효과적으로 최적화하고 지원할 수도 있습니다. 제품 거래 활동. 더욱이, 새로운 세기에는 상품의 표준화와 개인화도 효과적으로 통합될 것이며, 상품을 구매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것입니다. 직접 물건을 구매하는 것이 아닌 서비스를 통해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만큼, 이 경우 BtoC 전자상거래의 전망도 매우 넓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거래는 상거래의 혁명적인 발전입니다.
전자상거래는 온라인 거래로만 이해될 수 없다
현재의 이론과 실제에 따르면 상품 거래에서 온라인 거래의 역할은 널리 인식되어 왔다. 그러나 온라인 거래는 거래이다. 완전한 전자상거래 프로세스로서 완전한 상품 유통 프로세스와 마찬가지로 세분화하면 비즈니스 흐름, 물류, 정보 흐름 및 통화 흐름의 네 가지 주요 구성 요소로 나눌 수 있습니다. 완전한 전자상거래를 포함한 상품유통과정 역시 이러한 '4대 흐름'을 실현하는 과정이다. 이제 비즈니스 흐름, 정보 흐름, 통화 흐름이 인터넷을 통해 효과적으로 실현될 수 있고 상품 소유권 이전이 온라인으로 쉽게 완료될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이는 결국 '가상' 경제 과정이며 최종 자원 배분은 상품 주체의 이전을 통해 실현되어야 합니다. 즉, 인터넷이 상품 유통의 대부분의 문제를 해결할 수는 있지만 '' 물류 센터" . 한동안 사람들은 온라인 거래가 전자상거래라고 생각하면서 전자상거래에 대한 이해에 약간의 편차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이해의 차이는 온라인 거래가 상품의 실제 양도를 완료하지 않고 상품의 "소유권 증명서"의 양도를 완료한다는 것입니다. 더 중요한 양도는 양도에 수반되는 상품의 물리적 양도입니다. 상품의 "소유권 증명서" 이 양도가 완료된 후에야 상품의 소유권이 최종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계획경제 시대에는 이러한 이전이 시장경제 상황에서 판매자 시장에서 구매자 시장으로 전환된 이후에는 유통에 의존하게 되었는데, 이는 인터넷으로는 해결할 수 없었다. 따라서 온라인 거래는 전자상거래와 동일합니다. 이는 전자상거래를 쉽게 잘못된 길로 이끌 수 있는 편향된 이해입니다. 실천을 안내하는 이러한 편향된 이해에 따르면 대부분의 전자상거래 웹사이트가 직면하는 어려움은 필연적으로 나타날 것이며 심지어 전자상거래에 대한 자기부인도 발생하게 될 것입니다.
선진국의 일부 유명 기업에서는 전자상거래를 기업, 공급업체 및 사용자 간의 네트워크 연결로 설명합니다. 이 말은 서구 선진국에서는 의심할 여지 없이 맞는 말이다. 그 이유는 서구 선진국들이 수십 년의 발전 과정에서 비교적 완전한 사회 순환 시스템과 유통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했기 때문이다. 그 결과, 배송 서비스가 효과적으로 처리될 수 있다. 물리적 전달을 달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따라서 인터넷을 사용하여 "네트워크 연결"을 달성하는 한 미래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성숙한 사회 분배 서비스 시스템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중국에서는 이것이 통하지 않는다. 중국에서는 전자상거래 구축에 유통 서비스가 포함되지 않으면 완전한 비즈니스 활동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이는 중국의 국가 조건이자 수십 년 동안 유통 시스템 구축을 방치한 데 대한 처벌입니다.
전자상거래는 네트워크 경제와 현대 물류의 융합의 산물입니다.
인터넷을 플랫폼으로 하는 네트워크 경제는 '신경제'의 핵심입니다. 전송 및 정보 관리, 온라인 거래, 온라인 결제 등은 모두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경제 운영 방식을 기반으로 하며 네트워크 경제의 중요한 내용이기도 합니다.
유통 방식 역시 현대 물류의 핵심 내용이며, 현대 시장 경제 체제와 현대 과학 기술, 그리고 체계적인 물류 사고의 총체적 산물이라고 할 수 있다.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배달'의 차이.
신경제의 관점에서 신경제의 새로운 생산방식으로 꼽히는 '재고제로 생산방식'과 이 글에서 반복적으로 언급되는 대표적인 신경제 형태인 전자상거래 등 유통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따라서 분배도 새로운 경제 시스템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물론, 경제 발전에 있어 유통의 중요성은 전자상거래의 중요한 구성요소에만 국한되지 않고, 더 중요한 것은 기업 발전을 위한 전략적 수단이라는 점입니다. 역사적으로 사용되던 일반적인 전달 방식에서 첨단 기술을 뒷받침하고 기업 발전의 전략적 수단으로 사용되는 전달 방식으로 발전한 것은 불과 10년, 20년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많은 국가에서는 1980년대까지 이를 인식하지 못했습니다. 한 외국 기사는 "지난 10년 동안 이러한 태도와 이해가 크게 바뀌었다. 유통이 기업 활동의 주요 구성 요소이며 기업에 더 많은 이윤을 창출할 수 있다는 점을 재계에서는 전반적으로 인식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들의 경쟁력."
전자상거래라는 새로운 경제 형태는 네트워크 경제와 현대 물류가 동시에 탄생하며, 이 둘이 통합된 산물이라고 볼 수 있다. 전자상거래의 의미를 표현하면 다음과 같은 공식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 온라인 정보 전송 + 온라인 거래 정산 및 유통
완전한 비즈니스 활동은 반드시 정보흐름을 거쳐 업무흐름, 통화흐름, 물류 등 4가지 흐름 프로세스로 유기적으로 구성됩니다. 전자상거래의 특징은 정보의 흐름, 사업의 흐름, 화폐의 흐름이 주로 인터넷에서 실현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것이 바로 사람들이 "마우스"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전자상거래의 나머지 절반은 온라인에서 실현될 수 없습니다. 인터넷을 사용하여 실현할 수 있습니다.) 최적화)는 사람들이 "바퀴"라고 부르는 것, 즉 배포입니다. 따라서 전자상거래는 마우스에 휠을 더한 것과 같습니다. 이는 위 공식에 대한 대중적인 설명입니다.
물론 온라인 거래와 연계된 물리적 이동은 특정 기간, 특히 신경제 초기 단계에서 상품 수령 가능성과 전통적인 배송 방법을 배제하지 않습니다. 적용 가능한 경제적 수단과 관리 방법은 불가피한 과정입니다. 이는 물리적 이동뿐만 아니라 보충적이거나 지배적인 오프넷 정보 전송, 오프넷 결제 등을 포함합니다. 위 공식은 이상적이거나 이론적인 전자상거래 공식으로 이해되어야 한다.
전자상거래를 위한 물류방식의 선택
저자는 다른 논문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아직 경제계에서는 전자상거래에 대한 이해가 세분화되지 않았으며, 전자상거래는 여전히 포괄적인 개념이다. 시장과학의 원리에 따르면 전자상거래는 구매자와 판매자의 서로 다른 위치와 주도적 역할에 따라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유형은 판매자가 전자상거래를 하는 유형으로, 판매형 전자상거래를 일컫는 말로 자사전자상거래(First Party e-Commerce)라고 합니다.
구매자 중심 시장을 전제로 판매자가 전자상거래를 하는 근본적인 목적은 상품판매를 달성하는 것이다. 전자상거래를 통해 구매자를 확보하고 매출을 확대하며 시장을 선점하세요. 전자상거래는 판매자를 위한 마케팅 방법이자 경쟁방법이다.
두 번째 유형은 구매자가 진행하는 전자상거래로 조달형 전자상거래로 2자 전자상거래라고 한다.
구매자 시장을 전제로 구매자 전자상거래의 근본적인 목적은 조달을 통한 공급을 달성하고 기업의 공급을 최적화하는 동시에 공급 비용을 대폭 절감하고 공급 채널을 안정화하는 것입니다. 공급망을 구축합니다.
세 번째 유형은 중개자를 매개로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로, 서비스 기반 전자상거래로 제3자 전자상거래라고도 한다.
이런 종류의 전자상거래는 시장에서 구매자와 판매자와 소통하는 중개자, 중개자, 시민단체, 심지어 정부가 운영할 수도 있고, 전문 전자상거래 업체가 운영할 수도 있다. 이러한 전자상거래의 주요 목적은 구매자와 판매자가 동등하게 운영되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구축하고, 사회적 세력을 통해 구매자와 판매자와 효과적으로 소통하며, 총 사회적 거래 비용을 절감하고, 구매자와 판매자, 사회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물론 자사 전자상거래에서는 구매자 시장을 전제로 판매자가 배송이나 유통을 서비스 방식으로 활용해야 사용자를 설득하고 시장을 점유할 수 있다. B2B 전자상거래의 경우 상대적으로 판매량이 많기 때문에 전통적인 배송 방법을 채택하는 것이 가능하고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B2C 전자상거래의 경우 전통적인 배송 방식을 채택하면 배송 비용이 견딜 수 없는 수준에 도달하게 됩니다. 이 경우 비용 절감을 위해 물류 규모를 확대하는 배송 방식을 채택해야 합니다.
2자 전자상거래의 경우 상황이 다릅니다. 구매자 시장을 전제로 구매자의 지배적 지위를 통해 물품의 방문 배송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러한 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에 받을 수 있습니다. 판매자에게 이는 매우 잔인한 현실입니다. 구매자의 구매량이 아무리 많아도 구매자를 설득하기 위해 이 서비스 형식을 사용해야 합니다. 비록 대규모 배송 방법을 사용하려고 하지만 이를 달성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이 경우 전통적인 배송이 필수적입니다. 특히 C2B 전자상거래에서는 전통적인 배송 방식이 자주 사용됩니다.
제3자 전자상거래는 유통과 긴밀하게 통합되는 가장 쉬운 전자상거래 유형입니다. 여러 사용자와 공급자의 물류를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더 큰 유통 규모로 쉽게 집계되고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여 유통 방법 채택을 위한 조건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이 현대사회에서 높이 평가되는 '3자 물류'의 장점이다.
세 가지 전자상거래의 경우 물건을 집는 전통적인 구매·판매 방식을 채택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며, 유통이 이상적인 물류 방식임을 알 수 있다.
전자상거래의 '물류병목 현상'
네트워크 보안 문제와 온라인 결제 문제를 꼽는 사람이 많지만 실제로 요즘 전자상거래의 병목 현상이 많이 거론되고 있다. 문제 "병목 현상"으로 간주되지만 실제로는 현재의 과학, 기술, 관리 및 실무를 통해 이러한 문제가 병목 현상을 일으키지 않는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매일 수백억 위안에 달하는 온라인 거래 및 결산이 이뤄지고 있는 1,000개 이상의 중국 상장기업은 수년 동안 성공적으로 운영되어 왔으며 이는 이러한 문제가 소위 병목 현상이 아니라는 것을 입증했습니다. 피할 수 없는 유일한 것은 물류 병목 현상이라고 해야 할 것입니다. 현재 우리 나라 전자상거래의 물류 병목 현상의 주요 징후는 온라인 비즈니스 흐름 활동이 실현된 후 물리적 물류 운송을 위한 저비용, 적시 및 적절한 운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효과적인 사회 물류 유통 시스템이 없다는 것입니다. 사물. 전자상거래에 가끔 참여하는 구매자들이 가장 불만을 느끼는 문제는 높은 비용과 느린 배송 속도입니다.
요컨대 물류 병목 문제는 다음 두 가지 측면에서 이해될 수 있습니다.
첫째, 인터넷은 물류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인터넷은 비즈니스 흐름 및 관련 문제를 해결하는 데 의존할 수 있지만 물류의 주요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습니다. 이 경우 미래 유통시간과 비용의 대부분은 물류가 차지하게 되므로 물류는 미래 경제발전을 결정하고 제한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현대 경제의 수준은 물류 수준에 크게 좌우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물류의 특수성으로 인해 비즈니스 흐름 문제 해결과 같은 물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터넷에 의존할 수는 없습니다. 플랫폼 네트워크 경제로서의 인터넷은 물류를 변화시키고 최적화할 수 있지만 근본적으로 물류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습니다. 물류 문제, 특히 물류 플랫폼 구축을 해결하려면 대규모 인프라 구축이 필요합니다.
둘째, 물류 자체의 발전이 뒤처져 있다. 전자상거래의 발전에 비해 선진국에서도 물류의 발전 속도는 전자상거래의 발전 속도를 따라잡기 어렵다. 우리나라에서 물류는 경제의 낙후된 부분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선진적인 전자상거래와 낙후된 물류가 매우 뚜렷한 대조를 이루고 있습니다. 인터넷 경제와 전자상거래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물류 병목 현상이 더욱 심화될 것입니다. 표면적으로는 이 문제는 우리나라 물류서비스의 문제인데, 그 이유는 우리나라에서 물류서비스를 위해 운영하는 물류플랫폼이 발전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전자상거래에 주목하면서 기본적인 물류플랫폼 시스템과 전자상거래를 뒷받침하는 유통서비스 시스템 구축에 더욱 힘을 쏟고, 우리나라의 물류플랫폼을 점진적으로 개선하여 물류산업을 정착시켜야 한다는 점이 주목을 끌 것이다. 의사 결정자와 경제 공동체의 질문입니다.
조정과 동기화는 경제 발전의 법칙 중 하나이며, 가장 큰 이유는 제약과 병목 현상의 출현을 최소화하고 경제 개발 비용을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국가의 물류와 환경 개선, 물류 시스템의 구축은 '도약적 발전'을 할 수 있지만 결국은 기본적인 일이고 조금씩 구축하고 축적해야 하기 때문에 물류의 병목 효과는 짧지 않습니다. -기간 또는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