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이백의 시를 찾다

이백의 시를 찾다

끝없는 갈망

리퍼

장안, 장안.

금정변추충이 울리고, 서리가 작은 거울처럼 내 돗자리에서 반짝 빛났다.

높은 표시등이 깜박입니다. 나의 갈망은 점점 깊어지고, 나는 커튼을 들어 올리고, 한숨을 내쉬며 달을 응시했다.

한 송이의 꽃처럼 외로워 구름 속에서 떠오른다.

세상에는 맑은 하늘이 있는데, 아래에서 나는 물의 녹색과 초조함을 보았다.

하늘은 높고 땅은 넓다. 내 슬픔이 그들 사이를 고통스럽게 날고 있는데, 내가 산문을 건너는 꿈을 꿀 수 있을까? 。

그리움은 마음과 영혼을 파괴한다.

이백의 칠언가는 왕왕 호방하지만, 그의 시 중 일부는 호방하고 우아하며 함축적인 사상이 있다. 이' 장아카시아' 처럼 그가 장안을 떠난 후 명상에서 과거의 감정을 회상한 작품으로, 분명히 이런 작품에 속한다.

"장아카시아" 는 중국 한나라의 시 (예: "고시") 이다. "손님은 멀리서 오셔서 편지 한 통을 남겨 주세요. 육조 때 대부분의 시인들은 모두 유명하다 (예: 진후주 서릉 강총 등). ), 그리고' 장아카시아' 로 시작해 악부의 잡곡가부에 속한다. 현존하는 노래는 대부분 여성의 억울함을 쓴다. 이백의 시는 독자적인 길로서, 다른 숙박할 곳이 없다.

시는 크게 두 단락으로 나눌 수 있다. 문장 시작 부분의' 꽃처럼, 마음부터 구름' 에서' 사람이 장안에 있다' 는 그리움에 이르기까지 시를 쓴다. 이 시는 외로운 사람의 이미지를 묘사했다. 그 (혹은 그녀) 의 생활이 사치스럽다는 것은' 금우물' 에서 알 수 있지만, 마음은 오히려 외롭고 공허함을 느낀다. 작가는 환경 분위기를 층층이 렌더링하는 수법을 통해 이 인물의 감정을 표현했다. 먼저 쓰고 듣다-직녀가 계단 아래에서 슬프게 노래를 부른다. 벌레가 늙으면 늦는다. 외톨이의 외로움은 상상할 수 있다. 둘째, 내가 쓴 것은 내 피부감이고,' 서리가 내리고 새벽추위가 침범당했을 때' 라고 썼을 때 그는 잠을 잘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이크로 서리 슬픔" 은 추위를 눌러서 느껴야 한다. 그리고' 냉색' 은 이 사람이 이미 깨어났다는 것을 암시한다. 현재' 텐트 안에 희미한 불빛이 있다' 는 불안감을 더했다. "고독" 이라는 단어는 등불이자 인물의 심리적 묘사로 약간의 사고를 불러일으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내 마음이 아프다" (나는 아직도 욕하고 싶다) 는 내 감정의 고통을 표현했다. 그래서 그는 커튼에서 본 것을 계속 썼다. 그것은 종잡을 수 없는 밝은 달이다. 시인은 마음속으로 무엇을 생각했는가? 그는 어쩔 수 없이 한숨을 쉬었다. 이것은 시의 핵심 어구를 이끌어 낸다: "독신은 꽃처럼, 구름을 중심으로 한다. 긴 그리움' 이라는 이름의 의미는 여기서만 분명하게 말할 수 있다. 시인이 놓친 꽃 같은 이런 아름다움은 지척에 있는 것 같다. 그러나 그것은 멀리, 구름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달처럼 촉수가 닿을 수 있다. 이것은 그가 왜' 한숨' 을 해야 하는지 설명한다. 주목할 만하게도, 이 말은 시 중 유일한 단문 (독립문) 으로 독자에게 특히 두드러진 인상을 주기 때문에 시인이 강조하고자 하는 것이다.

다음은 문장 끝까지' 솔로꽃, 구름 중심' 이라는 말을 따라 몽유 같은 추구를 쓴 두 번째 단락이다. 굴원' 이소' 에서' 구걸부' 의 장면과 상당히 비슷하다. 시인의 낭만적인 환상 속에서 시 속의 남자는 날아가는 꿈을 꾸고, 그가 그리워하는 사람을 찾는다. 그러나, 하늘에서 매우 높은 하늘, 거센 역류, 무거운 봉산, 여전히 그' 그러나 그는 실패했다. 두 곳 모두 그가 찾던 그 사람을 찾지 못했다' 는 것은 끊임없는 추구에도 불구하고.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기서 시인의 상상력은 정말 기묘하고, 시의 말투와 감정도 매우 좋다. 청귀' 와' 고천' 은' 파도' 와' 육지수' 를 동시에 쓸 필요 없이' 세상에 푸른 하늘이 있고, 아래' 푸른 녹색, 물의 동요' 를 보면 범죄 혐의가 있다. 그러나' 위에는 하늘이 있고 아래에는 파도가 있다' 는 시구라면 (단문은 노래에 섞일 수 있다) 크게 할인해 아무리 읽어도 부족하다. "의" 글자와 반복되는 원시는 음조에서 유장하고 듣기 좋아 보이며 읊조리는 어감을 형성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이른바' 감탄시의 부족' 이라 영원까지 부른다' ('영원까지 부르다' 는 뜻으로 긴 소리로 부르는 것) 야 무한한 감정을 전달할 수 있다. 이런 문장은 이백이 특히 좋아하는 문장이다. "행만리로는 등청천보다 더 어렵다.", "어제부터 나를 버리고 도망가야 했다." 오늘은 내 마음을 더욱 아프게 했다. "황허의 물이 어떻게 천계를 벗어나는지 볼 수 없다." 등등.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문장에서' 어려움',' 일',' 물' 이라는 단어는 문맥에서는 필수가 아니지만, 목소리와 감정에서는 없어서는 안 된다. 이는 시에 매우 중요하다. 다음 두 문장을 더 보세요. 의미적으로 보면 어순은 하늘과 땅이 먼 산, 꿈은 (그래서) 영혼이 날지 않는 것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희망명언) "하늘이 높고 땅이 넓다. 내 슬픔이 그들 사이를 고통스럽게 날고 있는데, 내가 산문을 건너는 꿈을 꿀 수 있을까? "운율을 위해서뿐만 아니라 구슬을 위해서도. 계속되는 소리를 통해, 글자의 정강이 둥글다고 말할 수 있어 매우 감동적이다. 이런 추구는 결실이 없기 때문에, 시의 끝은 무거운 한숨이다. "긴 그리움, 마음을 망친다! 장그리움' 이라는 단어는 문장 시작에 응답했고,' 심박파괴' 는' 백상' 의 진일보한 감정 발전이었다. 결론은 짧고 강력하여, 사람들에게 견지감을 준다. 시는 슬프지만, 결코 우울한 상태에 있지 않다.

이 시의 비율은 균형이 잘 잡혀 있고, 독립문은' 꽃처럼, 구름을 중심으로' 시 전체를 장단 균형의 두 부분으로 나누었다. 앞에는 두 개의 세 글자로 시작하고, 네 개의 일곱 글자로 펼쳐진다. 그 뒤에는 일곱 마디 네 개와 세 마디 두 개가 있다. 시 전체가' 그리움' 으로 시작하고' 그리움' 으로 끝난다. 형식상 대칭적이고 질서 정연한 아름다움과 강한 리듬감을 가지고 있어 서정적인 것에 크게 도움이 된다. 시에서 반복적으로 묘사된 것은 남녀의 그리움의 고충일 뿐, 이 그리움의 고충을 생생하게 표현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러나,' 솔로꽃, 구름 중심' 은 실생활의 묘사와는 다르지만, 일종의 신뢰감을 보여준다. 더구나 중국 고전시는' 미' 를 은유로 이상인물을 추구하는 전통이 있다. 예를 들면 초사의' 아름다움의 죽음' 과 같다. 장안' 의 구체적인 위치는 이곳이 정치적 위탁임을 암시하며 시인의 정치적 이상을 추구하는 좌절감을 표현하는 것임을 시사한다. 이와 관련하여, 이 시는 시적이 풍부하고, 이미지 속에 깊이 숨어 있고, 드러나지 않고, 함축적인 풍격이 있다. 그래서 왕부지는 이 시를 칭찬했다. "문제가 뚜렷하고, 이미지가 충분하다. 하나는 완곡하고, 다른 하나는 낭자한 것으로 생각하고, 다 봤다. " ("당시선정")

고대시 감상-Li Bai: 아카시아 (on)

이백의' 장그리움 I'

장안, 장안.

금정변추충이 울리고, 서리가 작은 거울처럼 내 돗자리에서 반짝 빛났다.

높은 표시등이 깜박입니다. 나의 갈망은 점점 깊어지고, 나는 커튼을 들어 올리고, 한숨을 내쉬며 달을 응시했다.

하나의 꽃처럼 구름을 중심으로 한 세상에는 매우 높은 하늘이 있는데, 그 아래에서 나는 녹색과 물의 초조함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천지가 아득한데, 내가 문호를 꿈꾸며 높은 산을 넘을 수 있을까? 。

그리움은 마음과 영혼을 파괴한다.

참고 사항:

1, 구불한 위도: 일명 모래닭, 속칭 직녀라고 합니다.

금 우물 필름: 절묘한 우물 필름.

차가운 색: 대나무 매트의 차가움을 나타냅니다.

운율 번역:

그리운 그리움은 장안에 있고,

귀뚜라미는 늘 가을에 울부짖으며, 소리는 김경란에서 나온다.

얇은 서리가 추위를 보내고, 대나무 매트는 추위를 느낍니다.

밤에 그녀를 그리워하니, 고독한 등불이 나와 함께 어둡다.

커튼을 굴려 밝은 달을 보고, 헛되이 밝은 달을 탄식한다.

꽃처럼 옥처럼, 마치 구름 사이로 떨어져 있는 것 같다!

청청 하늘은 끝없는 푸른 하늘이고,

푸른 물은 끝이 없고, 호탕의 파도가 아래에 있다.

영혼이 날아가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가;

산과 산 사이에는 많은 장벽이 있고, 마음을 만나기도 어렵다.

긴 아카시아, 긴 아카시아, 종종 아카시아 마음 파괴!

의견:

이 두 편의 시는 모두 그리움의 고통에 관한 것이다.

첫째, 가을경, 가을소리에 흥분한 사람은 남녀에 대한 사고를 썼다. 내가 생각하는 아름다움은 장안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천지의 먼 곳, 산의 저항, 꿈의 난관, 상봉의 어려움. 아니면 시인이 어쩔 수 없이 장안을 떠난 후 당현종에 대한 그리움이다. 여수진은 "다른 기탁이 없다고 말할 수 없고' 장그리움' 의 본의를 완전히 외웠다" 고 생각하는 것이 일리가 있다.

둘째, 봄꽃과 봄바람이 인기가 많아 여자가 남자를 생각하는 것을 쓴다. 달을 바라보며 생각하고, 거문고를 쓰다듬고 정을 보내고, 군자를 회상하고 군자를 아끼며, 갈 길이 없다. 정말' 사람이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는 감탄이 있다.

이 두 편의 시는 이태백시집에 세 권과 여섯 권이 있다. 쓴 시간과 장소가 다르고 스타일도 달라서 정말 중요하지 않아요. 그러나, 마치 한 남자와 한 여자, 하늘과 한 쪽, 그리움을 표현하는 것 같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리움

백거이

물살이 흐르고, 수라바야가 흐르고, 과주 고나루터로 흐른다. 오산은 좀 슬프다.

생각이 길고 한이 길고, 갚아야 할 때가 되면 미워한다. (서양속담, 원수속담) 악명인은 건물에 기대고 있다.

"장아카시아" 는 카드 이름이지만, 이 단어의 내용은 그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단어는 두 부분으로 나뉘는데, 격법은 글자 수와 같다. 매 문장 네 마디, 연운.

이것은 매우 사상적인 서정적 작은 단어이다. 상곤은 그의 눈앞에서 본 흐르는 물로부터 글쓰기를 시작하여 먼 곳의 파도를 주시하고 있다. 그는 물이 과주로 흘러가 장강으로 흘러들어가는 것을 상상하고 오중 (강남) 의 산도 슬프다고 생각했다. 사실, 그는 강남의 애인을 깊이 그리워하며, 애인이 오로부터 돌아와 과주를 건너고 역류하여 그를 만나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하담은 직접 고백했다. 그가 그리워하는 사람이 돌아오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어쩔 수 없이 이번 달 밤에 혼자 고층 건물에 기대야 했다.

끝없는 "생각" 과 "증오" 를 표현하다. 전체 시는 월하 흐르는 물을 배경으로, 오랜 이별, 깊은 그리움, 이로 인한 끊임없는 원망을 상징하며, 겹겹이 운율을 자주 사용하며 부드러운 민가 맛까지 더해져 독자의 심금을 깊이 감동시킬 수 있다.

장아카시아-백거이

물살이 흐르고, 수라바야가 흐르고, 과주 고도두로 흐른다. 오산은 좀 슬프다.

생각이 길고 한이 길고, 갚아야 할 때가 되면 미워한다. (서양속담, 원수속담) 월명 사람은 빌딩에 의지한다.

참고 사항:

염수: 하남에서 발원한다. 동남쪽으로 안후이성 수현, 사현으로 유입한 후, 사수와 합류하여 회하로 들어간다.

수라바야: 산둥 곡부에서 발원한다. 서주를 거쳐 물줄기를 따라 회하로 흘러들어간다.

과주: 장쑤 양주시 남부에 있습니다.

오산: 장강 이남의 산간 지역을 가리킨다.

유유: 깊고 길다는 뜻이에요.

의견:

이' 장아카시아' 는 한 여자가 빌딩에 의지하여 사람을 품고 있는 것을 말한다. 몽롱한 달빛 아래 그녀의 눈에 비치는 산과 물은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처음 세 문장은 세 글자' 흐름' 으로 물의 우여곡절을 썼고, 나지막한 정취를 빚었다. 아래에 두 개의' 유유' 를 써서 우울한 길이를 늘렸다. 전어는' 증오' 로' 사랑' 을 쓰고 간단하고 유창한 언어와 조화로운 멜로디로 인물의 복잡한 감정을 표현한다. 특히 흐르는 달빛은 슬픈 분위기를 부각시켜 예술적 감화력을 증강시켜 이런 작은 글자의 특징을 표현하고, 말은 간결하고, 글은 간단명료하다.

의견:

유벽운' 당 5 대 송사 선석': 이 단어가' 맑은 하늘 고드름' 이라면, 공령은 밝고 징조는 없지만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가장자리에서 스리랑카, 강까지, 마음이 점점 멀어져 오산의 마지막 날까지, 여전히 약간의 애원, 그 공허함을 생각하며 말투가 다시 회복되어 과거로 빠져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네 번째 문장은' 고민'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며, 처음 세 문장은 모두' 고민' 이라고 표기되어 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서로 소통하고, 다른 사람과는 무관하다! 문장의 마지막 사람이 돌아오기를 바랄 때, 달은 같은 달이다. 지난날의 눈에는 산천이 슬퍼서 건물 뒤에서 미소를 지었다.

황생' 화안시 선거': 이 단어의 처음 네 구절은 모두 전당 풍경에 대해 이야기한다.

단어 볼륨 2: 긴 아카시아, 당나라 이름. 물줄기' 중 한 글자는 정자법이고, 다른 압운은 비슷하고 다르다. 글자의 앞뒤에는 두 문장이 있는데, 모두 압운이다.

황은' 당시주소집보' 권 60: 롯데의 곡으로 후세 작가들이 미치지 못했다.

"대초원 화재시" 는 Ji Shen 의 말을 인용합니다: "포인트 포인트" 는 잘 생겼습니다.

백상사보감' 권 일사초정운: 황수성운:' 개봉수' 라는 두 글자 네 마디, 모두 전당풍광이라고 한다. Sishui 에 따르면, 이 쉬 저우 현 포성 북동쪽, bianshui 합류, Pizhou 에 남동쪽 으로 인해. 한유의 시' 국경 교류 군각' 도 마찬가지다. 과주 () 즉 과주 () 는 오늘 양주 남부에 위치하여 장강 이북에 속하며 전당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양 할아버지는 전당의 풍경을 가리키지만 무슨 뜻인지 모르겠다.

송집' 권 1 진정엽은 "오산이 좀 슬프다" 고 말했다. 다섯 글자가 정확하다.

작성자 정보:

백거이, 이름 롯데, 이름 향산거사. 태원 (오늘 산서) 사람. 덕종 정원 16 년 진사. 한림학사 등의 직위를 역임하다. 폭정에 반대하고, 시로 권세를 비판하며, 강주 사마로 강등되었다. 나중에 그는 소주, 항주 () 를 이해하고 형부 상서 () 와 함께 벼슬을 했다. 그가 시를 가장 잘하는 것은 중당 신악부 운동의 중견력이다. 민간 단어의 영향으로, 목소리에 의지하여 통속적이고, 소박하며, 신선하고 아름답다.

독후감:

생활에 핍박하여, 나는 조영에 있고, 마음은 한나라에 있다.

아무도 아카시아의 고통을 모른다. 남자는 눈물이 있어도 가볍게 튕기지 않는다

8 개의 긴 아카시아, 바이 주이 및 기타 작품

구수, 수라바, 과주 고나루터로 흐르는 오산은 좀 슬프다. 오랫동안 생각하고, 오랫동안 미워하고, 쉬기 전의 시간으로 돌아가는 것을 미워하고, 명월이 언제 사람들이 건물에 의지하는지. 돈 바이 주이

오, 월산청, 양안의 청산은 서로 맞서고, 다투는 것은 인내심이고, 남겨진 것은 감정이다. 너는 눈물이 가득하고, 나는 눈물이 가득하고, 마음은 묶이지 않고, 강은 평평하다. 소나무 숲 천

산은 무정하고, 물은 무정하며, 류비춘비는 맑고, 와이셔츠는 짧다. 여행을 가고, 여행을 가고,' 강남 여행' 을 부르고, 강남 산색이 점점 푸르러질 예정이다. 송장길

연기가 내리고, 비가 내리고, 매화 가지에 눈이 쌓이고, 봄이 어디서 오는지, 눈이 취하고, 눈이 자고, 그림자가 가로지며, 가르쳐 달라고 재촉한다. 무송 희숙

비는 실처럼, 버드나무는 실처럼, 기이한 봄을 짜내고, 셔틀은 왔다갔다한다. 술은 담처럼 취하고, 취하면 진흙처럼 취하고, 깨어나면 맑은지 비가 오는지 모르겠다. 송무명씨

제비는 쌍으로, 나비는 쌍으로, 버드나무 주위를 날아다니며, 이가 왜 바쁜지 물었다. 청사창, 난로향, 오후의 꿈에는 책이 가득하고, 바둑 소리는 봄날이 길다. 송무명씨

꽃가지를 꺾고, 꽃가지를 미워하고, 꽃이 피고, 사람을 열면 떠난다. 상사병에 대한 두려움, 나는 이미 놓쳤고, 내가 놓칠 차례가 되어 미간을 드러냈다. 명옥연

그리움을 말하고, 그리움을 묻고, 단풍 우강기러기가 늦었고, 29 시 날씨가 춥다. 누가 무엇을 원망하는지, 꿈이 무엇인지 누가 알겠는가, 매화가 가지를 보내고, 눈이 옥비까지 온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오금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