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일본 팝 음악의 문화적 결합
일본 팝 음악의 문화적 결합
일본의 고대 음악: 일본인은 5 세기부터 9 세기까지 자신의 음악 문화를 가지고 있다. 초기 로프 시대, 미생시대, 고분시대의 음악은 전해지지 않았지만 고고학 자료와 8 세기에 편찬된 문헌 (예:' 고사지',' 일본국지',' 나뭇잎집' 등) 에 따르면 일본인은 고대에 자신의 가요와 춤, 악기를 가지고 있었다. 고대에는 5 현 하모니카가 6 현 하모니카보다 작았다. 고대 피리에는 대나무 피리, 구형 돌피리, 도피리가 포함되어 있었다. 콩콩미구의 배는 원통형이다. 시계는 금속, 세라믹, 나무로 만들어졌다. 당시 시계는 악기이자 장식품이었다. 도탁은 기원전 1 세기 정도에 나타났으며, 통도의 형태는 중국의 시계, 도탁과 다르다. 고대 일본의 악기는 기본적으로 종류가 다양하다. 농경사회에 진출한 뒤 최초의 남녀가 모여 춤을 추는 노래 (노래라고도 함) 와 무당의 음악춤이 등장했다.
일본과 외국의 음악과 문화 교류는 역사가 유구하여 유라시아와의 문화 교류는 주로 북한과 중국을 통해 진행된다. 기원전 청동기가 수입되어 청동사제가 나타났다. 5 세기 후반부터 7 세기까지 한반도에서 일본으로 들어온 신라, 백제, 고구려는 일본에서' 삼한음악' 이라고 불린다. 7 세기 초 불교를 진흥시키기 위해 성덕태자는 대륙 음악 도입을 장려하고 백제의 위모를 대호 사쿠라이 우물에 정착시켜 일본 소년 (임시아의 제 1 제자 한신재문 등) 사곡을 가르쳤다. 일명 피리, 허리 드럼, 구리 심벌즈를 곁들인다. 7, 8 세기에 중국 수당 시대의 음악이 일본에 전해졌다. 70 1 년, 대보법에 따라 본부 행정 하에 예일요를 설립하여 일본 전통악무와 외국 악무를 주관한다. 752 년 동대사에서 열린 대불개광식에서 야락사와 각 사찰에서 온 수백 명의 악사와 무용배우들이 일본 전통음악과 무용뿐만 아니라 삼한음악, 당락음악, 삼월음악, 임라음악, 독로악을 공연했다. 이것은 일본이 이미 프로 뮤지션이 나타나기 시작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참고: 처음 네 가지 모드는 일본에서 인기있는 기본 모드입니다. 악보에서 백음은 조식의 핵심 음이다. 리듬은 고정박자 리듬 (기본적으로 쌍박자) 과 산판 리듬으로 나뉜다. 노래와 연주 방법은 각각 독특한 점이 있어 음색의 미묘한 변화를 중시한다.
현대음악
65438-0868 년 일본은 메이지유신에 진입했고, 일본 pop 는 현대 발전 단계에 들어갔다. 그 기본 특징은 일본이 유럽과 미국 음악 문화를 빠르게 흡수하여' 전통음악' 과' 외래음악' 이 공존하는 국면을 형성한다는 것이다. 전통 음악은 이 시기에 큰 변화를 겪었다. 187 1 년, 맹인전문조직을 취소하고 보급파를 금지하여 연악과 척팔이를 보급하게 했다. 맹승의 비파에서 유래한 사모비파와 주유 비파는 연이어 큐슈에서 도쿄로 들어와 전국에 전해졌다. 새 정권의 지지 아래 궁중 아락이 점차 활력을 되찾고 영향력을 확대했다. 1920 년대 궁성도웅 등이 발동한' 신일본 팝음악 운동' 은 일본 전통악기를 이용해 서유럽 클래식 음악 작곡 기법을 빌려 신곡을 만들어 전통음악을 한층 발전시켰다. 그의 듀엣' 봄의 바다' (1929) 는 정화의 초기 작곡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다. 창작한 17 현 연은 당시 전통 악기 개혁의 큰 성과였다. 1950 년대 중반 이후 작곡가들은 전통 악기로 현대 국가 음악을 창작하는 데 주력했다. 그중 삼목은 일본 기악 유파의 발전과 일본 전통음악의 현대적 숨결과 생명력에 기여했다. 삼목과 영택승으로 의장을 맡은 일본 팝 밴드와 북원 피트 8 등으로 구성된 방글라데시 사중주악대는 큰 영향을 미쳤다. 그들의 음악 실천은 국악계에 새로운 기풍을 불러일으켜 국악과 외국 음악의 격차를 메우기 위한 조건을 만들었다.
메이지 시대에 일본에 처음 들어온 유럽과 미국 음악은 군악이었다. 1872 년, 일본 정부는 초중고등학교에서 음악 과정을 개설하도록 규정하는 유럽 음악 교육 제도를 도입하기 시작했다. 1879 10 일본 문부 과학성 음악연구소 (후칭 도쿄 음악학교, 현재 도쿄예술대 음악학과) 가 설립돼 도쿄 사범학교 총장 이택영수가 관리한다. 이때부터 초중고 음악 교사의 양성과 음악 교재의 편찬이 궤도에 올랐고, 전문 음악 교육은 초보적인 규모를 갖추었다. 유명한 작곡가 용안타로가 창작한 교가' 꽃' (1900) 과' 사막의 도시의 달' (190 1) 을 상징하며 일본 pop 의 창작은 19 12 이전의 일본 유행은 거의 모두 노래였다. 대정년 (19 12 ~ 1926), 야마다 경작은 대형 밴드가 편성한 오케스트라' 만다라의 꽃' (/Kloc-; 1920 년대 이후 독창곡, 합창, 기악 독주, 교향악과 같은 외국 음악파의 창작은 점차 일본의 유행문화를 주도하고 있다. 신교향악단, NHK 교향악단의 전신인 1927 년 2 월 공연을 시작했다. 같은 해에 설립된 전국음악협회는 합창 대회를 열어 전국의 아마추어 음악 활동을 촉진시켰다. 제 2 차 세계대전 직전에는 270 개 단체가 이 협회에 가입했고, 중국에는 3800 개의 관악대가 있었다. 당시 유명한 작곡가는 주경삼랑과 지내 친구 지랑으로, 독학으로 민족적 특색을 중시하는 작곡가 (예: 추길, 청치, 송평라택, 조한문웅, 이브부소, 간 원명) 였다.
제 2 차 세계대전 기간 군국주의의 통치하에 일본의 정상적인 음악 활동이 파괴되었다. 1938 부터 일본에서 외국 음악가들의 공연이 중단되고 각종 음악단체가 1940 에서 해산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전쟁이 끝날 무렵 공연단체, 음악학교, 악기 공장, 음반사 등 음악조직은 거의 모든 활동을 중단했다.
1950 년대 이후 전후 일본 대중문화는 창작, 공연, 감상, 음악 교육, 음악 연구 등에서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다. 전후에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끄는 신인들이 나타났다. 단이갈의 민족 오페라' 야학', 아쿠타가와 촌지의' 현악 3 장', 데민랑의' 열반 교향곡' 은 모두 시간의 시험을 견디는 걸작이다. 데민랑 외에도 이야량랑, 장작전 남웅, 정제주경, 계연탕선, 일류혜, 고교우 등 현대 유럽 작곡 기법을 적극 흡수한 작곡가들도 있다. 이들은 모두 12 음체계를 채택한 최초의 일본 작곡가들이다. 일본의 바토크' 로 불리는 미궁방생은 일본 민요를 이용해' 제 1 합창' 등 유명한 작품을 창작했다. 국제음악단에서는 무만철, 송촌진 3, 삼목, 석정진목 등의 음악이 신선하며 작품의 민족적 기질을 탐구하고 서유럽이 아닌 음악을 창작하는 데 풍성한 성과를 거두었다. 소부 소부, 삼산홍사, 야전규우, 꽃꽂이현 일랑, 남홍명, 삼지성장 등. 지백 친구 지랑 밑에서 모두 60 년대 이후 뚜렷한 개성을 가진 걸출한 작곡가들이다. 결론적으로 국제음악계의 다양한 창작 경향은 일본 음악계에 흡수돼 일본 작곡계에 뚜렷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1946 이후 일본 음악계는 일본 현대음악협회, 일본 뮤지션클럽, 일본 공연연맹, 음악작가협회, 일본 작곡가협회 등 업종조직을 잇달아 설립하여 뮤지션의 권익을 보호하고 각종 음악활동의 전개를 보장했다. 도쿄에는 10 개 이상의 전문 교향악단이 있으며, 각종 해외 음악 공연 단체가 끊이지 않고 다채로운 음악 감상 기회를 제공한다. 중국에는 60 개 고교가 음악학과를 두고 있는데, 예를 들면 도쿄 음악예술대 음악학과, 동붕학원 음악학과 등 매년 사회에 대량의 음악인재를 수송하는 것은 일본 음악가의 국제수준을 높이고 사회음악교육을 보급하는 데 적극적인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