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소규모 수업 강의 노트
소규모 수업 강의 노트
소규모 수업 강의노트 샘플 에세이 5개 모음
훌륭한 인민교사로서 강의노트는 강의를 준비하기 위한 원고입니다. . 그들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강의노트에서 핵심 내용을 강조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다음은 제가 주의 깊게 정리한 5개의 소규모 수업 노트입니다. 마음에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소규모 수업 토크 레슨 1
1. 활동 배경
아이들이 특히 콩에 관심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이 활동은 매번 아이들이 기부하는 모습을 볼 수 있도록 고안되었습니다. 인형은 먹이를 줄 때 콩을 퍼서 넣기도 하고, 콩을 항아리에 넣어주기도 하고, 소리를 내기 위해 계속해서 놀기 좋아해서 떠나고 싶지도 않아요. 그저 콩을 가지고 놀며 재미를 찾고 있을 뿐입니다. 콩은 우리 시골 지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식물입니다. 다양한 콩을 우리의 유아 교육에 접목시켜 우리의 교육과 가르침에 도움을 드리는 것은 어떨까요? 삶의 곳곳에는 다양한 소리가 있으며, 아름다운 소리는 아이들의 관심을 끌고 지식에 대한 강한 호기심과 갈증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러한 관심점을 활용하여 이 수업에 참여하는 아이들의 연령 특성과 결합하여 "해피빈베이비"라는 활동을 디자인했습니다. 이 행사는 과학과 예술 분야의 포괄적인 활동입니다. 콩, 녹두, 팥 세 종류의 콩을 이용해 아이들이 직접 악기를 만들게 하세요. "야오 댄스 음악"을 다양한 방법으로 반주하는 이 활동은 어린이의 청각 기능을 발달시키고, 음악에 대한 감수성을 향상시키며, 노래 반주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2. 활동 목표
활동 목표는 교직 활동의 시작점과 목적지로, 연령 특성과 실제 활동에 따라 지도 역할을 합니다.
이 활동의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콩, 녹두, 팥 세 종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자신만의 악기를 만들어 보세요.
2. 콩항아리를 흔들고, 흔들고, 두들겨서 노래의 리듬을 만들어 보세요.
3. 직접 만든 악기가 주는 즐거움을 경험해 보세요.
3. 포인트 및 어려움
활동의 목적에 따라 콩항아리를 이용해 노래에 맞춰 리듬을 맞추는 것을 이번 활동의 중심으로 삼았습니다. 재료 난이도: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여 노래의 리듬을 만듭니다.
IV. 활동 디자인
저는 이 활동을 세 가지 연동되고 진행적인 부분으로 디자인했습니다.
활동의 첫 번째 부분(시작 부분)이 시작되었습니다. '누가 노래하는지 맞춰보세요' 형식으로 서스펜스를 만들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지식 탐구 욕구를 자극했습니다.
2부(기본편)
이 부분은 활동의 초점과 난이도이며, 핵심 포인트와 어려움을 돌파하는 핵심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 부분의 디자인에 중점을 둡니다.
먼저 '비니베이비를 집으로 보낸다' 형태로, 아이들이 비니베이비를 색깔 특성에 따라 분류하여 분류하여 배치하게 해주세요. 이어 'Let Beanie Babies Sing' 형식으로 아이들이 자유롭게 비니베이비에게 노래를 불러보게 해 아이들의 열정을 마음껏 발휘했다. 또한 아이들이 비니베이비가 노래하는 모습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여 이 활동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대화법을 활용하였습니다. 이 링크는 아이들이 서로 토론하고 배우는 과정입니다. 이는 활동에 있어 어린 아이들의 주관성을 완전히 반영합니다.
3부(엔딩파트)
노래에 맞춰 아이들은 조작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확장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십시오
.
활동 방법 선택: 활동에서는 관찰, 시도, 탐구 및 기타 방법을 조합하여 사용했으며 움직임과 고요함의 교대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연령 특성에 기초합니다. 소규모 학급 어린이들이 행복하고 즐거운 분위기에서 지식을 습득하고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아이들이 자유롭게 탐색하고 발견하며 활기차게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합니다. 소규모 수업을 위한 강의 노트 2부
1. 디자인 의도에 대해 이야기하기
구멍은 집, 학교, 도로, 공원, 집 등 어디에서나 찾을 수 있습니다. 이 활동을 통해 소규모 학급의 아이들은 눈을 사용하여 주변의 사물을 더 많이 관찰하고, 주변 현상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크기와 모양은 다르지만 구멍을 정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모두 유용합니다. 이 활동은 탐험입니다. 개미 굴, 호랑이 굴, 동물마다 구멍이 다르고 그 안에 일종의 재미가 있고 탐험이 있습니다.
2. 설교와 가르침의 목적
활동의 목표는 교육 활동의 출발점이자 목적지이며, 활동을 지도하는 역할을 한다. 소규모 학급 아동의 연령 특성과 실제 상황을 바탕으로 인지, 능력, 감정 측면에서 독립적인 표현과 통합의 요소를 포함하는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1 .Tell. 자신이 발견한 다양한 구멍에 대해 이야기하고, 선생님, 동료들과 함께 구멍을 찾는 재미를 경험해 보세요.
2. 확산적 사고 능력을 키워주세요.
3. 협력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려는 사전 시도.
활동 목표에 따라 활동의 초점과 난이도를 내 주변의 구멍에 대한 이해로 설정했습니다. 이를 위해 양말, 고무공, 종이, 가위를 준비했습니다.
3. 강의 교수법
새로운 '개요'에서는 "교사는 학습 활동의 지지자, 협력자, 안내자가 되어야 합니다."라고 지적합니다. 사용된 교수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시연 방법
작은 마술을 통해 교사의 가위 조작만으로 아이들이 직관적으로 구멍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발굴 및 탐구 방법
어린이들의 건축 활동의 기본 방법입니다. 이 활동을 위해 나는 두 가지 시도를 마련했습니다. 첫 번째는 아이들의 관찰 습관을 기르기 위해 장소에서 구멍을 찾도록 했습니다. 두 번째는 아이들이 공을 통과하고 배양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슈퍼 변화였습니다. 아이들의 관찰 습관.
3. 게임 방법
소규모 학급의 아이들은 집중하는 시간이 짧고, 활동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입니다. 슈퍼 체인징 게임을 통해 아이들은 게임 속에서 행복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
IV. 강의 및 학습 방법
Tao Xingzhi 선생님은 "행동을 통해 가르치고, 행동을 통해 배우고, 행동을 통해 발전을 추구한다"고 말했습니다.
아이들이 계속해서 관찰하고 발견하고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도록 하며 동시에 친구들과 협력하는 법을 배우도록 하십시오.
5. 교육 과정
이 활동을 구성하기 위해 연동 프로그램을 채택했습니다.
소개 활동 - 주변의 구멍 찾기 —— 동동이와 게임을 합니다.
1. 수입활동
"관심이 최고의 스승이다." 활동 초반에는 아이들의 학습에 대한 흥미를 자극하고, 다음 연결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첫 번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마술을 사용했습니다.
2. 학습 활동.
주로 신체의 다양한 구멍을 이해하기 위해 독립적인 탐색을 통해 이에 대해 이야기하고, 각 구멍에는 고유한 기능이 있다는 것을 간단히 이해해 보겠습니다.
3. 게임 활동.
'개요'에서는 "교육활동 콘텐츠의 구성은 어린이의 학습특성과 인지규칙을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가 유기적으로 연결되고 상호침투하며 포괄성, 흥미성, 몰입도를 중시해야 한다"고 지적하고 있다. 활동." 슈퍼 변신에서는 아이들이 놀면서 몸을 이용해 다양한 구멍으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6. 말하기 활동 평가
전체 활동을 통해 모든 링크가 밀접하게 연결되고 상호 침투되며 모든 링크가 구멍을 중심으로 수행됩니다. 이 활동은 교육 콘텐츠 구성에서 "통합"이라는 설계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개요"의 개념을 효과적으로 구현하며 실제로 교사-학생 상호 작용 및 학생-학생 상호 작용을 달성합니다. 이 활동을 통해 아이들은 활동 중에 홀을 즐기는 즐거움을 진정으로 경험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소규모 학급 수업 노트 3부
1. 교재 분석:
『눈이 오네요』는 소규모 학급 어린이 수첩에 나오는 동화입니다. 자연 속에서 가장 아름다운 설경은 일년 내내 추운 겨울에만 볼 수 있습니다. 작은 하얀 눈송이를 좋아하는 것은 어린 아이들의 본성입니다. 소규모 학급의 아이들은 작은 눈송이에 대해 잘 모르고 지식에 대한 갈증이 강하고 눈송이의 특성을 이해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교사로서 우리는 이러한 자연 풍경을 파악하고 아이들의 탐구 정신을 키워야하며, 그러므로 이번 '눈이 오네요' 섹션은 아이들이 관찰과 동화 듣기를 통해 눈의 특성을 충분히 인식하고 눈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아이들의 강인하고 용감한 의지도 키워줍니다.
2. 학습 목표
1. 지식 목표: 사진과 영상 자료를 통해 눈이 내린 후의 아름다운 풍경을 경험하고 눈에 대한 어린이의 이해를 풍부하게 합니다.
2. 정서적 목표: 학생들의 눈에 대한 갈망과 자연에 대한 사랑을 고취시킵니다.
3. 개발 목표: 상상력과 탐구 능력을 키우고 발전시킵니다.
3. 학습 중점:
동화를 통해 눈의 특징을 인지하고 눈의 재미를 경험해 보세요. 눈이 내린 후의 풍경의 아름다움과 작은 동물과 눈의 연관성을 이해하고 아이들의 기쁨을 경험해 보세요.
4. 교수법의 어려움:
동화 속 연관성 이해
5. 교수법 및 학습 방법 교수법:
신규 『개요』에서는 “교사는 학습 활동의 지지자, 협력자, 안내자가 되어야 한다”고 지적하고 있다. 교육심리학에서는 “학습자가 학습 대상을 보다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숙달하기 위해서는 어린이의 다중 다중 지능을 동시에 열어야 한다”고 믿는다. " 그렇기 때문에 이 책에서는 이 활동을 위해 주로 다음 두 가지 교수법을 사용했습니다.
1. "4독" 교수법. 첫 번째 독서: 눈이 내리기 전에 추운 날씨를 느끼고 그림을 제시합니다. 두 번째 읽기: 눈의 잔물결을 느끼고 작은 동물들이 눈에 대해 무엇을 알고 있는지 이야기해 보세요. 세 번째 독서: 눈, 폭설, 아름다운 풍경 이후 아이들의 기쁨을 느껴보세요. 네 번째 읽기: 아이들의 교감을 자극하고 동화 속 감정을 경험해보세요.
2. 시연 방법 :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통해 아이들은 눈에 대한 생생한 이해를 가질 수 있어 전통적인 교육 방법의 대체할 수 없는 기능을 수행할 수 있으며 아이들의 이해와 이해를 더욱 철저하게 할 수 있습니다.
학습 방법 : 주의력이 짧고 호기심이 강하며 행동을 좋아하는 소규모 학급 어린이의 심리적 특성을 바탕으로 다채널 참여 방법을 설계했습니다. 아이들이 다양한 감각, 손, 두뇌를 사용하여 문제를 탐색하고, 적절한 방식으로 표현하며 탐색 활동의 과정과 결과를 전달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래서 활동을 하면서 아이들의 언어지능, 논리지능, 시각지능, 음악지능 등 다중지능을 충분히 발달시켜 아이들이 다양한 감각적 경험을 통해 지식을 터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6. 교육 준비 :
물리적 프로젝터, 여러 개의 교육 벽 차트, 사진, 바구니에 넣기, 폼 칩 레코더, "에델바이스" 테이프, 눈송이
7. 교육 절차
이번 수업에서는 상황 소개, 감상 및 탐구, 상상 체험, 생활 소개라는 네 가지 링크를 디자인했습니다.
1. "얘들아 지금은 무슨 계절이냐? 날씨가 춥다?" ". "눈송이"(폼 칩)를 미리 준비하여 틈새가있는 바구니에 담습니다. 바구니를 에어컨에 넣어 공기를 불어 넣습니다. 에어컨을 켜면 눈이 하늘에서 떨어집니다. " , 얘들 아, 하늘에서 무엇이 떨어지고 있니?" “아이들은 눈이 온다며 신나게 말해요.” 눈 내리는 걸 좋아해요? 그런 다음 "에델바이스"라는 음악을 틀어 어린이들이 눈이 내리는 장면을 떠올리게 하고 잔잔한 음악에 맞춰 부드럽게 춤을 추게 하세요. 이때 다음 활동의 전개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어린이들이 너무 흥분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조용히 자리에서 춤추도록 유도하세요.
2. 감상과 탐색 먼저, 아이들에게 그림을 감상할 수 있도록 "눈이 오네요" 그림을 보여줍니다. 아이들은 새로운 자극에 매우 흥미를 갖고 그림을 보고 본 것을 자유롭게 말할 것입니다. 나는 아이들에게 그들이 본 것에 대해 이야기할 시간을 줍니다. 동화 말하기 부분에서는 동화를 감성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네 가지 읽기' 방식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첫 번째 리딩: 눈 오기 전 추운 날씨를 느끼며 사진을 보여줍니다. 아이들은 그림을 보고 동화를 듣습니다. “어떤 아이들이 당신이 보거나 관찰한 것을 말해주고 싶나요?”라고 말하도록 격려하고 아이들이 설경을 관찰하도록 지도합니다.
두 번째 읽기: 눈 속의 소음을 느끼고 작은 동물들이 눈에 대해 무엇을 알고 있는지 이야기해 보세요. 작은 동물들과 아이들이 눈을 어떻게 보는지 들어보라고 하세요. "여기에는 어떤 작은 동물들이 있나요?" "그들이 말하는 것을 들었나요?"
세 번째 읽기: 눈이 많이 내리고 풍경이 아름답고 아이들의 기쁨을 느껴보세요. 교사는 아이들이 눈송이를 관찰하고 눈이 내린 후 아름다운 풍경을 느낄 수 있도록 눈송이를 보여줍니다. "눈송이 색깔 좀 봐?" "꽃잎 수를 세어봐." "눈이 올 때 얼굴에 눈송이가 떠다니는 기분이 어때? 눈송이를 잡으려고 작은 손을 내밀어 눈송이가 어떻게 생겼는지 보고 싶을 때 예를 들어, 손에 있는 눈송이는 왜 없어졌나요? 손에 무엇을 가지고 있나요? "땅에 두꺼운 눈송이가 있을 때 아이들은 무엇을 했나요? ”
네 번째 읽기 : 아이들의 교감을 자극하고 동화 속 감정을 경험하게 하여, 교육의 중점인 눈의 특징을 느끼게 한 다음, 눈 풍경의 특징을 포착하도록 지도한다. 아이들이 눈에 대해 자신의 말로 이야기할 수 있도록 합니다. 동화 읽기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합니다.
3. 아이들이 그림을 보고 자신의 말로 동화를 말하게 하세요.
4. 생활을 소개합니다. 이 활동은 시간에 따라 준비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충분하지 않으면 준비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연장할 수 있습니다. 눈 사진, 할빙의 얼음 등불, 운남 운남 옥룡 설산 등의 사진은 아이들의 관심을 빨리 끌고 적극적인 탐구에 대한 관심을 자극했습니다. 그림으로 동화를 이야기하고, "에델바이스"의 음악으로 이번 활동을 마무리해 보세요. 물론, 앞으로의 활동에서는 미술 속 눈송이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새해 교실을 장식할 눈송이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참고 4
1. 말하기 활동 교과서
"아기가 세수를 배운다"는 난징판 5대 현장 교과서 중 중소규모 학급을 위한 건강 활동입니다. 이 활동의 목적은 소규모 수업을 통해 아이들의 셀프 서비스 인식과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자기 능력 내에서 무엇인가를 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는 사람 그러나 현대 가족구조 요인과 부모의 좋은 의도의 영향으로 인해 아이들은 생활 속에서 이 기술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합니다. 3월 8일 소규모 학급에서 진행되는 부모-자식 활동이 있습니다. 엄마가 세수를 도와주는 곳에서 많은 아이들이 세수 기술을 익히지 못해 실패하는 것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2. 활동 목표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교육 활동의 목표는 교육 활동의 출발점이자 목적지입니다. 새로운 "개요"는 목표가 포괄성에 초점을 맞추고 어린이의 평생 발달을 위한 견고한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고 지적합니다. 인지와 능력, 정서적, 기타 목표의 세 가지 측면을 포함하는 시스템:
1. 인지적 목표: 프롬프트에 따라 세수를 하고 합리적인 단계를 따를 수 있습니다.
2 . 능력 목표 : 눈 세척 방법을 사전에 이해하고 숙지하십시오.
3. 정서적 목표 : 세안의 즐거움을 느끼고 주도적으로 세안을 하십시오.
목표에 따라 우리는 지시 사항에 따라 합리적인 단계를 수행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이는 수업의 모든 측면에 스며들어 있습니다.
이 활동의 어려움은 눈 세척 방법에 대한 사전 이해와 눈 세척 방법을 마스터하는 것입니다.
3. 행사 준비
본 행사의 목적을 더욱 잘 달성하고 행사 내용을 완성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준비하였습니다.
1. 더러운 얼굴의 인형 1개와 선생님 수건 2개.
2. 세안 부품 사진과 작은 화살표 한 쌍.
3. 어린이 1인당 세면대와 젖은 수건 1세트.
4. 세수 동요 및 동영상
4. 설교 및 학습 방법
1. 교육 방법
전체 교수활동 과정에서 나는 주로 직관법, 대화법, 퍼포먼스 게임법의 세 가지 방법을 사용한다. 소규모 학급에서 아이들의 사고는 구체적인 이미지의 특성을 분명히 갖고 있으므로 활동에서 직관의 원리를 구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1) 직관적인 방법에는 작동 시연 방법과 시연 방법이 포함됩니다.
데모 코스웨어를 운영하여 아이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합니다. 멀티미디어 시청각 코스웨어는 생생하고, 구체적이고, 생생하고, 매력적이고, 전염성이 있다는 특징을 갖고 있으며, 교육을 흥미로운 활동으로 만들고, 아이들의 흥미를 쉽게 불러일으키며, 아이들의 주의를 집중시키고, 아이들이 이해하고 기억하기 쉽게 만들어 아이들이 기분이 좋고 관심이 가득합니다.
(2) 대화 방식 : 교사와 학생이 서로 질문하고 대답하는 방식으로 구성됩니다. 적절한 질문은 아이들의 사고를 활성화하고, 학습에 영감을 주며, 아이들이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 지능을 발달시키는 데 도움을 주고, 언어 표현 능력과 언어 습관을 기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퍼포먼스 게임 방법: 게임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활동으로, 퍼포먼스 게임에서는 아이들이 세수 기술을 더 잘 이해하고 익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밖에도 연습 방법, 감상 동기 부여 방법 등의 교수법도 다양한 교수 링크에 삽입되어 있다. 아이들이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하여 교육을 재미있게 만들어주세요.
2. 학습 방법
(1) 여러 감각을 동원하는 방법. 활동을 하면서 우리는 보기(관찰), 듣기(듣기), 생각하기(상상하기), 배우기, 말하기(시도하기), 실행하기(연습)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지식과 경험을 쌓습니다.
(2) 게임 체험 방법 : 소학년 아이들의 연령 특성에 맞춰 세안을 하는 방법을 채택하여 게임 활동을 통해 아이들 각자가 실습 경험을 하고 행복감을 얻을 수 있도록 하며, 휴식과 성취감을 느낍니다.
5. 활동 과정에 대해 이야기하기
소규모 학급 아이들의 연령 특성과 활동 목표를 바탕으로 다음 세 가지 링크를 디자인했습니다.
1. 시나리오 소개 및 흥미 자극
"관심은 최고의 선생님입니다." 활동 초반에는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인형에 대한 아이들의 사랑을 활용했습니다. 오늘은 작은 아기도 우리와 함께 기술을 배우러 왔고 모두가 박수로 환영해주었습니다. (선생님이 인형을 보여주신다)
야, 인형 얼굴이 왜 그래? 아이들이 관찰하고 생각하도록 지도하십시오: 나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이는 아기가 세수하는 법을 배운다는 주제로 이어집니다.
2. 게임 학습 및 숙달 방법
이 링크는 교육을 달성하기 위한 이 활동의 초점이자 어려움입니다. 목표는 글쎄, 이렇게 적는다. 세션은 세 단계로 나누어진다
(1) 세안의 다양한 부분을 안다
(2) 영상 시연을 통해 합리적인 세안 단계를 숙달한다
(3) 눈을 안다 청소 방법
첫 번째 단계에서는 먼저 아이에게 다가와 인형의 얼굴을 씻는 방법을 보여달라고 부탁했다. , 인형의 얼굴이 깨끗하게 씻겨진 모습을 보셨나요? 이때 많은 아이들이 깨끗하다고 말할 것입니다. 그런 다음 세안할 때 눈, 입, 코, 얼굴, 귀, 목 부분이 포함되어야 한다고 가상의 인형 목소리로 알려주고 사진을 보여줍니다. 아이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세수라는 부분이 너무 많다는 걸 아이들이 알게 된 후 저는 바로 '세수할 곳이 너무 많은데 어디서 먼저 씻어야 하지?'라는 질문을 던졌습니다. 아이들이 생각하고 두 번째 단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유도하세요.
두 번째 단계에서는 먼저 아이들에게 영상을 관찰하고 영상 속 젊은 여성의 시연을 통해 세안의 합리적인 단계를 이해하게 한 후 사진과 어린이들이 방법과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동요를 만듭니다. 아이들의 주의가 산만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아이들의 호기심을 이용하여 꼬마 교사로 초대하여 인형에게 세수 방법을 가르쳐 아이들의 관심을 끌게 했고, 이는 교사가 반복적으로 설교하는 지루한 모드를 효과적으로 피했습니다.
아이들이 세수 단계를 익힌 후 또 다른 질문을 던졌다. 세수할 때 어디부터 먼저 씻어야 하나? (눈) 그러면 아이들에게 눈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해주세요. 눈을 깨끗하게 하는 방법을 익히고 자연스럽게 3단계로 들어가야 합니다.
국제 교육계에는 '들었느냐'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그것을 잊어버렸습니다. 당신이 그것을 한다면, 당신은 그것을 이해할 것입니다. 이 수업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먼저 아이들에게 과거 경험을 바탕으로 눈을 청소하는 방법을 시도하게 한 다음 개별적으로 시연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의사 이모의 소개와 선생님의 시연을 마스터했습니다. 눈을 청소하는 방법.
3. 삶으로 돌아가서 적용하도록 격려하십시오.
지식은 삶에서 나오고 삶에 도움이 됩니다. 아이들이 새로운 기술을 습득한 후에는 아이들이 그것을 생활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도록 격려해야 합니다. 이 효과를 얻기 위해 또 다른 시나리오를 만들었습니다. 인형의 역할 모델을 통해 아이들이 생활 속에서 주도적으로 세수를 하고, 스스로 세수를 하며, 사랑하는 착한 아이가 되도록 노력하도록 지도했습니다. 일하다. 마지막으로, 자신이 배운 기술을 아직 배우지 못한 다른 파트너에게 전수하도록 교육하여 아이들이 기술을 공유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하십시오.
6. 말하기 코스웨어 제작
아이들의 학습 내용과 연령 특성에 맞춰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제작합니다. 동요는 설명이 명확하고 이해하기 쉬우며 매우 매력적이고 전염성이 높습니다.
"가르치는 데 정해진 방법은 없고, 방법을 터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말처럼, 오늘 보여드린 활동에는 부족한 부분이 있으니 모두가 비판하고 고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아이들이 함께 탐구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 실습을 더욱 일관성 있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다들 감사 해요! 소규모 수업 말하기 수업 원고 5부
1. 디자인 아이디어에 대해 이야기하기:
이 활동은 "가족을 사랑합니다"라는 주제 활동의 체험적 확장입니다.
'가족 사랑해요'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활동에서는 우리 반 아이들이 어른들의 행동을 따라하고 싶은 욕구가 강해요. 인형집 게임을 할 때 야채를 깔끔하게 씻고 다져주는 모습도 보여요. 장난감 수박, 사과, 생선 등을 자르는 모습을 보면 성공의 기쁨이 얼굴에 드러납니다. 그래서 아이의 이러한 관심점에서 출발하여 아이가 가장 잘 알고 있는 음식을 선택하여 육안검사를 통해 사물의 크기를 구별하도록 하였으며, 또한 일반적인 도구와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물체의 크기를 변경하고 어린이의 손 움직임을 발달시키고, 직접 조작하려는 어린이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어린이가 자신의 작업 과정을 표현하고 말로 표현하는 기술을 개발하도록 격려합니다.
2. 타겟 포지셔닝:
활동의 목표는 교육 활동의 시작점이자 목적지이며, 활동을 안내하는 역할을 합니다.
소규모 학급의 아이들은 어려서 조작적 탐구와 개인적인 경험을 통해 사물의 변화를 발견해야 합니다. 소규모 학급 아동의 연령 특성과 학급의 실제 상황에 따라 인지, 능력, 정서의 목표를 설정하며, 여기에는 독립적인 표현과 통합의 요소가 포함됩니다.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육안 검사를 통해 물체 간의 확실한 크기 차이를 구별하고, 몇 가지 도구를 사용하고,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여 다양한 음식을 더 작게 만듭니다.
2. 자신이 발견한 것을 말로 표현해 보세요.
3. 아기에게 먹이를 주는 기쁨을 경험해보세요.
목표에 따라 다양한 음식을 작게 만드는 활동에 집중했어요. 운영 실험을 통해 활동이 심화됩니다. 활동에서 어려운 부분은 음식을 더 작게 만드는 다양한 방법입니다. 경험은 주로 탐색 작업을 통해 획득되며 집단 평가를 통해 분류됩니다. 요컨대, 나는 목표에 대한 통합적이고 과학적인 견해를 확립하여 활동을 흥미롭고 포괄적이며 활동적으로 만들고 교육을 생활 상황과 게임에 통합했습니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이 준비했습니다.
1. 공간 준비: 조작 및 평가가 용이하도록 뒷면과 측면에 5개의 수술대가 U자형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2. 재료 준비: 병 인형, 다양한 야채, 과일, 간식, 칼, 자, 가위, 숟가락을 아이들이 필요에 따라 선택하여 크고 작은 실험을 하게 합니다.
3. 체험 준비 : 아이들은 인형에게 먹이를 주는 체험을 하게 됩니다. (인형의집, 구역구석 활동시 인형들에게 먹이주기 게임을 했습니다.)
3. 교수법 :
이번 활동에서는 예측방법, 조작방법, 의사소통 방법, 게임 방법 등의 교육 방법.
예측 방법 : 아이들은 모두 인형에게 먹이를 주고 싶어하는데, 병인형이 이렇게 맛있는 음식을 먹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이들이 풍부한 상상력을 키우고 대담한 예측을 하게 해주세요.
조작 방법: 다양한 수준의 조작 재료와 도구를 제공하여 아이들이 자신의 필요에 따라 선택하고 크고 작은 실험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의사소통 방법: 수술 후 어린이들이 그룹 앞에서 자신의 수술 과정을 대담하게 설명하고 동료들에게 성공 사례를 공유하도록 하는 동시에 교사도 어린이의 경험을 통합하고 향상시킵니다. .
게임 방법: 이 활동에서는 인형에게 먹이를 주어 아이들의 조작과 탐구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4. 강의 및 교육 절차:
나는 이 활동 프로그램을 연쇄적으로 구성합니다. 활동 흐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흥미 자극 → 상상하고 예측 → 탐색 및 시도 시도 → 교환 및 공유
(1) 흥미 자극:
“관심이 최고의 스승입니다.” 활동 초반에는 친숙한 병인형의 이미지를 활용하여 아이들을 위한 게임 시나리오를 만들었습니다. "병인형이 배고프네요. 해결책을 생각해 보세요." 아이들의 조작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켰습니다. 다음 링크에서는 병 인형을 줄거리 전개의 주요 라인으로 사용했는데, 이는 형태적으로 아이들의 관심을 깊게 끌었습니다.
(2) 상상력 예측:
아이들에게 인형에게 먹이를 주라고 할 때, 아이들이 문제를 발견하도록 안내하세요: 맛있는 음식은 크고, 병 인형의 입은 작습니다. 그런 다음 해결책을 찾으십시오. 문제 해결: 병 인형이 맛있는 것을 많이 먹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이는 아이들의 문제 해결 욕구를 더욱 자극합니다.
(3) 탐구와 시도:
활동의 세 번째 부분에서는 아이들의 호기심과 활동적인 특성을 바탕으로 Piaget의 인지발달이론을 활용하여 아이들이 자유롭게 탐색하고 실험해 보세요. 각 그룹의 아이들에게 충분한 재료와 다양한 도구를 제공하여 아이들이 각자의 능력에 맞게 재료와 도구를 선택하고 과감한 시도를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활동에서 나는 아이가 어려움을 겪을 때 적절한 도움을 주고 아이가 성공하면 즉시 칭찬하고 아이가 많은 것을 생각하도록 격려하는 방법입니다. -작은 실험까지...
(4) 소통과 나눔:
탐구 활동 이후의 소통과 나눔은 아이들의 언어 표현 능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스스로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얻은 경험을 동료들과 소통하고 공유함으로써 "개요"에서 제안한 "평생-학생 상호 작용"이 실제로 반영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질문인 '맛있는 음식을 작게 만들 때 어려운 점은 없었나요? 문제 해결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하십시오.
마지막으로 아이가 인형을 집으로 보내게 함으로써 아이는 성공의 기쁨을 더욱 경험할 수 있게 됩니다.
5. 효과 예측:
전체 활동 프로그램의 배열은 "개요"의 구성 및 구현에 대한 교육적, 대화형 및 목표 원칙을 따를 수 있으며 또한 일렬로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활동을 통해 아이들은 음식을 점점 더 작게 만드는 실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음식을 작게 만들어 병인형에게 먹이는 경우도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린이의 주제 상태를 완전히 반영합니다. 내 개인적인 경험 때문이다. 또한 후속 교류 및 공유를 위한 경험 기반을 제공합니다.
전체 활동을 통해 아이들은 인형에게 먹이를 주는 재미를 시도하고, 탐색하고,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활동의 미리 설정된 목표를 더 잘 달성할 수 있습니다.
수업 계획: 인형 먹이기
활동 이름: 인형 먹이기
활동 목표:
1. 인형의 크기를 눈에 띄게 구별하세요. 육안 검사를 통한 물체 차이점, 몇 가지 도구를 사용하여 다양한 음식을 다양한 방법으로 더 작게 만들어 보세요.
2. 자신이 발견한 것을 말로 표현해 보세요.
3. 아기에게 먹이를 주는 기쁨을 경험해보세요.
디자인 아이디어:
인생에서 어린 아이들은 어른들의 행동을 모방하려는 강한 욕구를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수공예 활동에 참여할 수밖에 없습니다. 예: 야채 자르기, 손수건 씻기, 바닥 청소 등 이를 위해 아이의 학습 특성을 바탕으로 아이에게 가장 친숙한 음식 몇 가지를 선택하여 아이가 육안 검사를 통해 물체의 크기를 구별하고, 일반적인 도구를 사용하여 물체의 크기를 변화시키고 발달시키려고 노력했습니다. 어린이의 손 움직임을 돕고 직접 조작에 대한 어린이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어린이가 작업 과정을 표현하고 구두 표현 기술을 개발하도록 격려합니다.
활동 준비:
1. 한 사람당 한 병 인형.
2. 다양한 음식 :
케이크, 비스킷, 계란, 케이크, 햄소시지, 건두부, 오이, 무, 연근, 사과, 오렌지, 바나나, 김, 건어물 조각 등
3. 다양한 도구:
숟가락, 칼, 가위, 자
활동 과정:
관찰→ 예측 → 시도 → 의사소통
활동 과정:
1.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병 인형을 보여줍니다:
교사: 자기야, 이 사람은 누구야? (병인형)
선생님: 병인형은 우리 아기와 놀고 싶어해요. 그런데 지금은 조금 배가 고프네요. 병인형의 배고픔을 덜어줄 수 있는 좋은 방법은 없을까요? (아이들의 답변)
2. '큰 것에서 작은 것'의 가능성을 예측하세요:
1. 여기에는 맛있는 것이 많이 있습니다. 어떤 아기가 기꺼이 먹이려고 할까요? ? 병 인형에게 주세요.
(문제 발견: 맛있는 음식은 인형 뱃속으로 먹을 수 없습니다.)
2. 맛있는 게 많은데 병인형은 왜 못 먹나요?
(맛있는 것은 다 크지만 병인형은 입이 작습니다)
3. 병인형이 이 맛있는 음식을 먹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이들의 예측)
3. '큰 것에서 작은 것까지' 실험을 진행합니다:
1. 아이들은 음식을 더 작게 만들기 위해 다양한 도구와 방법을 사용하려고 합니다. , 그리고 병인형에게 음식을 먹여주세요.
2. 교사 투어 안내:
1) 아이들이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여 다양한 음식을 더 작게 만들 수 있도록 격려합니다.
2) 아이들이 조작하면서 실험과정을 표현하도록 지도합니다.
IV. 함께 토론해 봅시다:
1. 아기에게 무엇을 먹였나요?
2. 젖병인형에게 먹이는 어떻게 주나요?
3. 맛있는 음식을 작게 만들 때 어려움은 없었나요?
4. 어떤 해결책을 염두에 두고 있나요?
5. 엔딩:
1. 오늘 우리는 병인형들에게 맛있는 것을 너무 많이 먹였고, 병인형들은 더 이상 배가 고프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2. 병인형을 집으로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