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고향 연극
전통 고향 연극
경극은 일명' 피황' 으로 불리며' 서피' 와' 황아' 의 두 가지 기본 성조로 구성되어 있다. 그것은 또한 일부 지방 곡조 (예: 유즈극과 불극) 와 곤곡을 부른다. 1840 정도에 베이징에서 형성되어 30 ~ 40 년대에 성행하였다. 그것은 때때로' 국극' 이라고 불린다. 지금도 전국적으로 영향력이 있는 대극이다. 그것은 중국 현대 희곡의 대표로, 업무가 전면적이고, 공연이 성숙하며, 기세가 웅장하다. 중국 경극은 중국의 국수로 2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경극의 명칭은 청나라 광서 2 년 (1876) 의' 신고' 에 처음 등장했다. 역사적으로, 그것은 피황, 황아, 황강, 경극, 평극, 국극 등으로 불렸다. 청건륭 55 년 (1790), 4 개의 안후이 휘반들이 상경하여 베이징에서 곤곡, 한극, 순양과 인연을 맺었다. 그 연극은 풍부하고, 공연 예술가가 많고, 극단이 많고, 관중이 많고, 영향이 깊어 전국에서 가장 많다. 경극은 종합적인 공연 예술이다. 즉, 노래 (노래), 읽기 (읽기), 연주 (연기), 연주 (무), 춤 역할은 생 (남성), 단 (여성), 순수 (남성), 추함 (남녀 모두) 의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인물은 충간, 미추, 선악으로 나뉜다. 모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실감나다. 국가는 무형문화유산의 보호를 매우 중시한다. 2006 년 5 월 20 일 경극은 국무원에 의해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도록 비준되었다.
간략한 역사 개발 [이 단락 편집]
첫째, 잠복기
청초 경극 무대에서 곤곡과 경극 () 이 성행하였다. 건륭중기 이후 곤곡이 점차 쇠퇴하면서, 경강의 흥성은 곤곡 통일베이징 무대를 대신했다. 건륭 45 년 (1780), 진강 연예인 위장생은 쓰촨 상경했다. 위대 쌍경반은 진강' 뒹굴기'' 아기를 안고 집에 들어간다' 를 공연했다. 위장생은 생김새가 청수하고, 목소리가 달콤하며, 노랫소리가 완곡하고, 솜씨가 정교하다. 《롤 바닥》이 나오자 베이징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쌍청반은' 교토 1 위' 라고도 불린다. 이때부터 경극이 몰락하기 시작하면서 경극 6 대 학급, 대성반, 왕미반, 여경반, 여경반, 청청반, 포하반은 아무도 묻지 않고 진강반에 가입하여 생계를 꾸렸다. 건륭 50 년 (1785), 청정은 위장생 공연이 우아하지 않아 진강 상경 공연을 금지하고 위장생을 베이징에서 쫓아냈다.
건륭 55 년 (1790), 삼청휘주반이 베이징에 입주한 후 (한가대 골목), 사희, 칠수, 네온, 춘대, 봄, 삼강, 송주, 김옥, 대정강이 있다 그중 삼청 (), 사희 (), 입술 (), 춘대 () 가 가장 유명하기 때문에' 휘주 4 대 반 ()' 이라고 불린다. 한서' 에 따르면 춘대판이 상경한 시간은 건륭 후기 이전에 춘대판으로 베이징의 대기둥에 있을 때 춘대판이 상경한 시간이 사희와 봄보다 빠르다는 것을 증명했다. 춘대사카' 는 백순골목에 위치해 있다. 사희반은 가경초에 북경에 왔다. 휘극과 곤곡이 동시에 상연되는데, 특히 곤곡은' 복숭아꽃 팬 한 줄, 사방에 네 개의 희반' 이 있는 이 반은 산시골목에 위치해 있다. 춘반은 가경 8 년 (1804) 이철유가에 설립되었다. 이 반은 무술에 능하다. 도광은 13 년 (1853) 해산했다. 휘주 4 대 반' 의 연극과 연기 스타일은 각각 소장이 있어' 삼경의 축, 사희의 음악, 봄의 손잡이, 봄의 무대의 아들' 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휘주 4 반' 은 휘주 곡조를 부르는 것 외에도 곤곡, 불기, 사평극, 방자극을 사용한다. 공연 예술에서 각종 극종의 장점을 광범위하게 흡수하고 참고하여 휘장에 녹아들었다. 동시에 공연 라인업이 정연하고 연극이 풍부해 베이징 관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위장생이 어쩔 수 없이 베이징을 떠난 이후로 진강은 줄곧 불경기였다. 생계를 꾸리기 위해 진강 연예인들이 잇달아 휘장에 가입하여 휘극과 진강이 융합되는 국면을 형성했다. 휘장 합류 과정에서 휘장은 진강 창조와 공연의 정수를 광범위하게 흡수하고 대량의 극본을 이식하여 휘극 예술의 진일보한 발전을 위한 유리한 조건을 만들었다.
휘한한극은 호북에서 유행하는데, 그 성강 속의 황아와 서피는 모두 휘극과 관련이 있다. 휘극과 한극은 베이징에 들어가기 전에 광범위한 예술 융합이 있었다. 건륭말년에 이어 우리나라의 유명한 희곡 거장인 미영이 상경한 후 도광 (182 1) 초 우리나라의 유명한 희곡 원로 류리, 왕홍귀, 용덕운 등이 연이어 상경하여 각각 휘반의 춘대 () 에 있었다. 미영은 최초로 관우를 부르는 연극으로 유명했고, 삼청 반장 정창경은 미영의 모든 홍순극을 가장 먼저 가르쳤다. 유리는 술에 취해 무서운 책을 쓰고 눈을 치우는 데 능하다. 왕 honggui 는 \ "청두 하자 \", \ "드럼 패스 카오 \" 로 유명합니다; 소성룡덕운은 연극을 잘 연기한다. 예를 들면' 문사창',' 황학루' 등이다. 여삼승, 목소리가 둥글고 가창력이 아름답고 문무를 겸비하여' 정군산',' 사랑방모',' 말을 마',' 묘비' 등 노극을 연주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한극 배우가 휘극에 가입한 후 곡조, 연기 기교, 극 등을 휘극에 융합시켜 휘극의 창곡이 날로 풍부하고 완벽해지고 창법과 창곡이 베이징 음성에 더 잘 어우러져 베이징 사람들이 쉽게 받아들일 수 있게 했다. 도광은 25 년 (1845) 동안 모두 노학생의 감독이었다. 한합류로 돌아온 후 후베이 서피조와 안후이 황아조가 다시 교환되었다. 휘장 진 한의 합류는 경극의 탄생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둘째, 형성 시기
도광은 20 년부터 함풍십 년 (1840-1860) 까지, 경극은 휘극, 진강, 한극이 합류하여 곤곡, 경극의 길이를 흡수하여 형성되었다. 그 표지 중 하나: 휘장, 진, 한 3 대 극종 중 어느 것도 능가하는 전판이 풍부하다. 창곡은 판강과 곡표 스타일의 혼합체이다. 성강은 주로 황아와 서피이다. 둘째, 사업은 대체로 완비되어 있다. 셋째, 경극 연극이 형성되었다. 넷째, 정장경, 여삼승, 장이규는 경극 형성 초기의 대표인물로' 노학연구, 삼걸',' 삼정가' 즉 장원 장이규, 장장장장장장궁, 탐화여삼승이라고 불렀다. 그들은 창곡과 연기 스타일에 각각 특색이 있어 경극의 주조, 서피, 2 대, 경극의 형식, 베이징 언어의 특색을 지닌 구어와 발음의 창조에 두드러진 공헌을 했다. 1 세대 경극 배우 중에는 여전히 노생퀘벡, 설, 장유림과 같은 노학생이 있다. 샤오 shenglong 독일 구름, 쑤 xiaoxiang; 후단시 기슭, 로조프, 매교령: 못생긴 양명우와 유장 3; 올드 하오 란 티안 과 탄 zhidao; 주용 모터, 임화련 등. , 그들은 각 업종의 목소리와 공연 예술을 풍부하게 하는 독특한 창작을 가지고 있다. 사희반 반장 매교령은 용감하게 청의와 화단의 엄격한 분업의 낡은 규칙을 돌파하여 댄교의 노래 예술을 위한 새로운 길을 열었다.
동광 13 절절' 은 경극 역사상 한 유명한 인물의 초상화로, 만청 민간 화가 심영프가 그렸다. 그는 청중엽 화가 호세규가 그린 오페라' 13 절경극' 의 인물화 형식을 참고해 청동치, 광서년 (l860- 1890) 경극 무대에서 13 명의 유명 배우를 선택해 공필로 그들이 맡은 인물을 묘사함으로써 작가의 공력이 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그림은 진화사 주복창이 민국 32 년 (1943) 에서 얻은 것이다. 그것을 복사해서' 동광명사 13 전' 한 권을 동봉하다.
셋째, 성숙하다
1883- 19 18 기간 동안 경극은 담신배, 왕계핀, 손국선으로 대표되는 성숙 단계에 들어섰다. 그 중에서도 담신배는 청장경, 여삼승, 장이규 등 예술 모두의 장점을 계승하여 창조와 발전을 거쳐 경극 예술을 새로운 성숙한 경지로 끌어올렸다. 담담의 예술 실천에서 박채장은 곤곡, 방자, 북극, 경극의 청복, 화련, 독특한 가창예술 풍격을 이뤘다. 2007 년부터 경극은 수많은 우수 배우들이 쏟아져 각 파의 번영 국면을 보여 성숙기에서 전성기로 발전했다. 문인들이 제창하는 고아한 문화 전통이 20 세기에 파괴되면서 경극은 전성기에 이르렀다.
1927 베이징 순천 존바오가 경극 여배우 선정을 개최하다. 독자 투표 결과: 멜란방은' 태진전설' 의 캐릭터로' 4 대 명각' 을 얻었고, 상소운은' 현대자녀' 의 캐릭터로' 4 대 명각' 을 얻었고, 정은' 홍천녀' 의 캐릭터로' 4 대 명각' 을 얻었다. 4 대 재자' 의 출현은 경극 번영의 중요한 상징이다. 그들은 각자의 예술 풍격을 창조해 멜란방의 단정하고 우아함, 상소운의 준랑하고 두터운, 여정의 깊은 완곡함, 순혜생의 매혹적인 매력 등' 사파' 를 형성하며 경극 무대에서 단 위주의 구도를 창조했다. 유국생 양월루에 이어 무술가 양소루는 경극 무술가의 공연 예술을 새로운 높이로 발전시켜' 희곡 대사',' 무술가 대사' 로 불린다. ,, 얼굴, 말과 함께 1920 년대의' 4 대 학생' 으로 불린다. 동시에 돌, 왕봉청, 관대원 등도 사업상의 걸출한 인재이다. 1930 년대 후반, 유, 엄, 고가 잇달아 무대에서 탈퇴하여 말, 담, 해샤오보, 양과 함께' 4 대 학생' 이라고 불렀다. 맹효동, 여자, 예술조예가 매우 높아서 여숙암 교사의 예술적 풍격이 꽤 있다.
1936 년 가을 베이징 고교 중학교 경극 애호가와 관중이 신문사에 편지를 써서 경극 아역을 선택하자고 제안했다. 시부 롄청 사장 장과 북평' 입언보' 사장 김은 합의에 도달했다. 신문사는 각계 투표를 받고 매일 신문에 투표 수치를 발표하고 운석사 몇 명을 초청해 신문사를 감독하라고 통지했다. 투표일은 반달로 규정되어 있으며, 중극학교와 복련시사 책임자, 그리고 타임즈, 실용백화보, 베이징 석간지, 연극보도 현장에 사람을 보내 표를 확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연극보, 연극보, 연극보, 연극보, 연극보) 선거 결과, 재연합시티사의 이세방은 약 1 만 장의 표를 얻어' 동릉주석' 으로 당선되었다. 보건부 챔피언 왕 김루, 준우승 예세창; 댄 자오 챔피언 마오 시 라이, 준우승 송덕주; 깨끗한 코너 챔피언 치우 시영, 준우승 조덕우; 어릿광대 챔피언 제임스 스승, 준우승 윤금진. 선거 후 호방교 복연합성사에서 축제가 열렸고, 이날 밤 선유구 화악극장에서 대관식이 열렸다. 이세방과 원세해는' 패왕별희' 를 공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