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스타일 이름이 무엇인가요?
스타일 이름이 무엇인가요?
스타일은 독립적인 텍스트 스타일(또는 스타일, 시스템)을 의미하며 텍스트 구성의 구체화 및 모델이며 특정 역사적 내용이 장기간 축적된 산물입니다. 내용부터 형식까지 텍스트의 전반적인 특성을 반영하며 형식의 범주에 속한다. 문체의 구성에는 표현기법, 주제의 성격, 구조적 유형, 언어양식, 형태적 형식 등 표면적인 텍스트적 요소뿐만 아니라 시대정신, 민족전통, 계급 각인 등 뿌리깊은 사회적 요소도 포함된다. , 작가의 스타일, 소통의 영역, 독자의 경험 등 . 문학 스타일의 특징과 구분은 종종 그 수준 구조의 특정 요소의 강화, 두드러짐 또는 변화에 따라 달라집니다.
장르의 명칭은 다음과 같습니다.
분류
서사
서사: (1) 정의: 서사는 기록하는 것입니다 사람과 서술 장면이나 사물을 묘사하고 서술과 설명을 주요 표현으로 사용하는 문학 스타일입니다. (2) 6가지 요소: 사건의 시간, 장소, 인물, 원인, 과정, 결말.
시
우리나라에 나타난 최초의 문학 장르는 원시인들의 노동의 부르짖음에서 유래되었으며 운율과 노래가 있는 문학의 일종이다. 고대시는 시경 등 4자가 대부분인데, 한·위·금 이후에는 5~7자가 된다. 당나라에는 고대 양식과 현대 양식이 있었고, 5·4 운동 때에는 새로운 시가 있었습니다. 고대 우리나라에서는 화레음악과 관련된 시를 노래라고 하고, 화레음악과 관련되지 않은 시를 시라고 부르기도 했다. 비록 서로 다르지만 둘의 특징을 모두 갖고 있는 작품은 극히 드물기 때문이다. 우리는 종종 시를 함께 부릅니다. 물론, 곡이든 아니든 음악적 아름다움이 강합니다. 시는 시대에 따라 고대시, 현대시, 신시로 나뉘며, 표현 방식에 따라 서정시, 목가시, 산수시로 구분된다. 과학적인 시와 시를 외치는 물건. 1. 고대시(典字歌) 고대시란 현대시와 관련된 시의 주제로서 고대시라고도 부르지만 결코 고대시가 아니다. . 이것은 고대시를 공부하는 많은 학생들에 의해 종종 오해됩니다. 고대시는 당나라(주로 한나라, 위나라) 이전의 시와 당나라 이전의 시를 모방한 작품을 가리킨다. 현대시가 형성되기 이전의 추자를 제외한 다양한 시 장르의 총칭이다. 민요를 기반으로 하여 대립이나 균일성을 요구하지 않으며, 운율을 자유롭게 사용한다. 당나라 중기의 백거이와 원진은 월복의 형식을 활용하여 자신들의 시를 혁신했는데, 이 시를 신월복이라 부르기도 했는데, 이 역시 고대시의 범주에 속합니다. 2. 초자(Chu Ci)는 전국시대 남부의 초(楚) 지역의 이름을 따서 명명된 시 형식으로, 굴원(Qu Yuan)의 "이사오(Li Sao)"로 대표되며, "사오(Sao) 스타일"이라고도 합니다. 초자는 시대적으로 보면 고대시와 거의 같은 시기에 형성되었으나 근본적으로 고대시와 다르기 때문에 독자적인 문체가 되었다. 시 장르로는 초민요를 바탕으로 전국시대 말 굴원으로 대표되는 시인들이 창작한 새로운 시풍이다. 이 시 형식은 송나라 시인 황보사가 말했듯이 "그들은 모두 초어를 쓰고, 초소리를 내고, 초의 장소를 기록하고, 초의 이름을 붙인다"('동관율륜')고 말했습니다. 한 왕조에서는 초자(Chu Ci)를 자(Ci) 또는 자복(Ci Fu)이라고도 불렀습니다. 따라서 저자는 초자가 고대시시대에 형성되었다고 보고 있으나, 시와 노래의 관계로 볼 때 문체는 독립된 문체이다. 특징: 수많은 신화적 이야기를 통합하고 환상과 로맨스로 가득 차 있으며, 서정적 표현 방식도 사용하고 문장 구조는 상대적으로 산문적이며 많은 "xi" 단어를 사용합니다. 3. 현대시는 고대시와 반대되는 시 형식으로 '현대시', '운율시'라고도 하며 문장의 수, 단어, 운율, 운율에 엄격한 규정이 있다. 운율이 있는 시와 절구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4. 운율시는 현대시의 한 형태로 5운과 7운으로 구분됩니다. 음운론, 리듬, 문장 구조 및 대화 측면에서 특정 사양과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전체 시는 8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첫 번째 쌍, 턱 쌍, 목 쌍, 마지막 쌍으로 구분됩니다. 5. 절은 5개의 절과 7개의 절로 구분되는 현대 시의 한 형태입니다. 각 절은 4개의 문장으로 구성되며 일반적으로 "잘린 절의 절반"으로 간주됩니다. 6. 신시는 '현대시'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중국의 '5.4 운동' 이후 생산된 새로운 스타일의 시를 가리킨다. 형식적으로는 낡은 시의 리듬의 제약을 깨고 비교적 자유로운 형식과 구어에 가까운 방언을 채택하여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기 쉽게 하였다. 새로운 시는 간결하고 운율이 좋으며 전반적으로 깔끔해야 합니다. 7. 송성(宋興) 스타일은 월부 민요의 한 스타일입니다. 송은 총칭으로 '음', '구', '음', '한숨', '피안', '초' 등으로 불리며, '악부거흥형'이라 불리는 것이 없다. 그들 사이의 차이점. 특징 ① 단어의 어조는 정해져 있으나, 정형화된 문장이나 문장이 없는 경우가 많고 잡어가 대부분이다. 언어는 대부분 구어적이고 대중적이며 생생하다. ② 운율은 음운론적 리듬이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 경사 표현과 대조 표현을 강조하지 않습니다.
푸
원래는 문학적 표현기법으로, 한나라 시대에 특정한 체계가 형성되었다. 표현에 주의를 기울이고 어법, 평행, 운율에 주의를 기울이는 시와 산문 사이의 스타일이 되었습니다. 주로 서사에 가까운 것을 '대복', 서정적인 것을 주로 '소복', 산문에 가까운 것을 '원복'이라고 합니다. 이는 오늘날 산문 제목의 '푸'와는 다릅니다. 더 이상 장황한 단어가 아니라 '칭찬'이나 '추도'를 의미합니다. 고대인들은 둘 다 신체 모양이 유연하고 길이에 제한이 없기 때문에 총칭하여 "Ci"와 "Fu"라고 불렀습니다. 문장은 주로 4 ~ 6 글자이며 스타일면에서 둘 다주의를 기울입니다. 문학적 재능과 화려한 기술을 사용합니다.
둘 사이의 차이점은 "Ci"는 음절을 조정하기 위해 문장 중간이나 끝에 "xi"를 자주 사용하는 반면, "Fu"는 산문 문장을 더 많이 사용하고 심지어 전체 운율에도 산문 문장이 섞여 있다는 것입니다. 전혀 운율을 맞추지 마십시오.
병렬 산문
주로 이중 문장(즉, 대문, 짝수 문장)을 기반으로 하고, 대조와 운율을 중시하며, 산문과 반대되는 운문의 일종이다. 가장 큰 특징은 전체 텍스트가 동일한 수의 단어로 구성된 이중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문 구조가 대칭이며 품사와 단어 의미가 일치한다는 점입니다. 짝수 문장은 일반적으로 4자 및 6자가 교대로 구성됩니다(4자 또는 6자). 예를 들어 "떠오르는 용과 봉황은 맹설사의 Ci 종파이고 보라색 번개와 녹색 서리는 무기고입니다." 왕 장군의 말입니다." 한나라 말기에 시작되어 위(魏)나라와 진(晉)나라에 형성되어 남조(南朝)와 북조(北朝)에 유행하였다. 이 스타일은 당나라 초기에도 여전히 실행되었습니다. 이 스타일이 쇠퇴한 것은 한(Han)과 유(Liu)가 등장한 이후였습니다. 한(Han)과 유(劉)가 주창한 고대 산문에 비해, 고대 산문은 '기세'를 강조하고 평행 산문은 '매력'을 강조하며, 평행 산문은 단순함을 강조하고 평행 산문은 우아함을 강조한다.
Ci
헬레이 노래에 적합한 고대의 새로운 시 스타일(예: "가사의 소리에 의존"). "quci", "긴 문장과 짧은 문장", "yuefu" 등으로도 불립니다. 각 단어에는 음악을 나타내는 곡명(qupai)이 있어 부를 수 있는 단어의 음악을 규정하고, "단어"의 단어 수, 문장, 운율, 운율 등을 가사로 지정합니다. 대부분 피스(섹션)로 나누어져 있는데, '피스'는 '패스'나 '케'라고도 하는데, 이는 해당 곡이 한 번 불려졌다는 뜻이다. Ci는 악곡의 길이를 합산한 것으로 소곡, 중곡, 장곡(느린 ci)으로 구분됩니다. 자는 이미 양나라 때부터 형성되었고, 당나라 말기에 형성되었으며, 송나라에서 번성했습니다.
소설
문학 작품의 주요 스타일. 완전한 스토리 라인과 구체적인 환경을 묘사함으로써 사회 생활을 광범위하고 다양한 측면에서 반영하는 다양한 캐릭터가 만들어집니다. 중국 소설은 고대 신화와 전설에서 유래하여 육조 전설, 당나라 전설, 송원 문자, 명청 장 소설 및 "5 4"현대 소설의 발전 과정을 경험했습니다. 길이에 따라 소설, 중편소설, 단편소설로 나눌 수 있고, 내용에 따라 사회소설, 신화소설, 역사소설, 과학소설, 탐정소설로 나눌 수 있다. 1. 괴소설이란 우리나라 한나라, 위나라, 육조 시대의 귀신과 신에 관한 옛 소설을 가리킨다. 고대 신화와 전설에서 유래되었습니다. "Sou Shen Ji"와 같은. 2. 일화소설은 위(魏)나라와 금(金)나라 이후 가벼운 대화를 주창하는 지식인들의 터무니없는 소문과 일화를 그린 소설의 일종이다. 3. 전설소설은 이상하고 마술적인 줄거리를 지닌 고전소설이다. 일반적으로 당송 시대 사람들이 쓴 중국 고전 단편 소설을 가리킨다. 원, 명, 청 시대의 소설가와 극작가들의 소재의 보물창고입니다. 그 기원은 육조의 "정령과 괴물"에서 유래합니다. 4. 화본소설은 송나라와 원나라 시대의 화필가들이 사용했던 대본을 가리킨다. 소설이나 역사강의 내용을 대중언어로 녹음하여 나만의 메모나 남에게 가르치는 용도로 활용해보세요. 나중에 그것은 소설의 한 형식이 되었는데, 즉 화본소설(淮本記記)이다. 이는 우리나라 고전소설의 성숙을 의미한다. (모방소설) 5. 장소설은 고대 우리나라 장편소설의 한 형식이다. 역사텔링과 스토리텔링을 바탕으로 전개된 장별 서술형 소설이다. 줄거리의 전개와 갈등을 정리한 문단을 여러 장으로 나누어 정리한 것이 특징이며, 이 장의 내용을 복습하고 밝히기 위해 이중 문장을 자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각 장의 시작 부분에는 종종 시가 있습니다. 첫 번째 단락은 각 장의 끝에서 본 장의 내용을 연결하기 위해 이전 장의 내용을 반복하며, 줄거리의 클라이맥스에서 갑작스럽게 끝나서 긴장감을 남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6. 규탄소설은 봉건관료사회와 사회의 병리를 폭로하고 채찍질하고 비난하는 소설의 총칭이다. 1911년 혁명 전후에 생산되었습니다. 7. 로맨스 소설은 일종의 구식 소설이다. 역사서와 전설을 요약하고 현대 구어를 사용하여 글로 설명합니다. 역사적인 이야기를 바탕으로 전개되었습니다.
산문
고대에는 고전, 전기, 역사서 등 운율이 맞지 않거나 문자를 재배열하지 않은 산문을 일반적으로 산문이라고 불렀습니다. 현대 산문은 시, 소설, 희곡으로도 알려진 문학 장르를 가리킨다. 산문의 특징은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다는 점, 즉 '형식은 흩어지고 정신은 하나로 모인다'는 점이며, 형식이 자유롭고 언어가 리듬에 구애받지 않고 표현이 자유롭다는 점이다. 함축적이며 의미가 심오합니다. 내용과 표현의 차이에 따라 서사산문 - 주로 사람을 기록하고, 사건을 서술하고, 사물을 묘사하고, 장면을 묘사하는 산문이다. 서정적 산문 - 인물, 사건 또는 풍경에 대한 서사적 묘사를 통해 자신의 열망을 표현하고 사물에 대한 감정을 구현하려는 목적을 달성합니다. 상징주의는 작가의 내재된 열정을 표현하고 사람들이 그것에 대해 생각하고 연관시키도록 안내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논증적 산문 - 추론은 예에 대한 간략한 설명, 이미지 설명 및 감정 표현을 통해 수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논리적인 추론이나 엄격한 논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1. 고대산문은 한문으로 쓴 산문을 말하며 병행산문과 다르다. 당나라의 한유는 위진(魏晉) 이후 병행문체를 반대하고, 진(前)한나라에서 흔히 사용하는 산문을 주창하여 산문을 고대산문(老山文)이라 불렀는데, 이는 후에 산문(文文)의 별칭으로 사용되었다. 산문. 2. 비문(碑文) ① 비문(碑文) : 인물의 인생 이야기를 석판에 기록하는 고대의 문체이다. ②여행 노트: 여행 경험을 기술하는 산문 장르입니다. 『복숭아꽃 봄』 ③기타: 보고 들은 것을 별다른 논의 없이 쓰는 고대 산문체이다. ④지...사물: 인물의 삶과 행위를 기록하는 고대의 문체이다. ⑤참고: 고대에는 짧지만 풍부한 콘텐츠 스타일이 주로 사건 기록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멍시비탄". 3. 고대 논술 스타일 ① 독창적: 근원을 탐구하고 진리를 연구하는 고대 논술 스타일.
"원군"(황종희) ②차별은 옳고 그름을 구별하는 고대의 논법이다. ③ Shuo: 고대에 이야기, 토론 또는 설명을 통해 사물을 설명하기 위해 사용된 문학 스타일입니다. "Ma Shuo", "Shi Shuo" 및 "Ai Lian Shuo" ④ 토론 : 고대 분석 및 추론의 논증 스타일. 『육국에 관하여』 4. 고대에는 신하들이 황제에게 제사를 지냈는데, 논쟁적인 문체 ①서: 신하들이 황제에게 부분별로 자신의 의견을 진술하는 문체이다. 기념관, 기념관이라고도 합니다. "축적과 저장에 대하여" (지아이) ② 표: 의견이나 사물을 진술하는 문체. "진칭뱌오"(리미) ③ Ce: 과거시험에서 Ce에 관해 질문하고 응시자들에게 답변을 요구하는 방식을 Ce 문제라고 합니다. ④ 풍자(Satire): 은유와 힌트를 사용하여 부하의 의견을 수용하도록 재치 있게 설득하는 고대 문학 스타일. "Zou Ji는 훈계를 받아들인 제나라 왕을 풍자했습니다." 5. 서문 및 후기 6. 이별의 서문 고대 문학 형식 중 하나로 이별을 위해 썼습니다. "동양의 마생 서문" 7. 역사 전기 ① 벤지(benji): 황제의 행적을 구체적으로 기록한 전기의 일종이다. ②귀족 가문 : 주로 왕자나 특수 인물의 행적을 기술한다. ③ 전기(傳記) : 일반 목회자와 평민의 행적을 기록하는데 사용되며, 소수민족 및 기타 국가의 역사를 기록하는데도 사용된다. 8. 보도는 클로즈업, 문학적 의사소통 등의 일반적인 용어인 산문의 새로운 스타일입니다. 사회생활에서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사항을 문학적 표현기법을 이용하여 신속하고 시의적절하게 전달하는 뉴스, 이미지, 정치적 논평의 성격을 갖고 있다. 문학과 예술 분야에서 "경기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 보도의 3대 이정표 작품은 '투자', '가장 귀여운 사람은 누구인가', '골드바흐의 추측'이다.
드라마
종합 무대 예술은 문학, 음악, 무용, 미술, 조각, 건축 및 기타 예술적 수단을 사용하여 무대 예술의 이미지를 형성하고 사회적 모순을 드러내며 사회 생활을 반영합니다. 중국에서 드라마는 오페라, 드라마, 오페라의 총칭이다. 특히 드라마를 언급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서양에서는 드라마를 뜻한다. 드라마의 기본 요소는 갈등이다. 드라마의 언어에는 대화, 독백, 무대 지시가 포함됩니다. 드라마의 구조: 1막, 여러 막. 분류: 작품의 종류에 따라 비극, 희극, 드라마가 있고, 주제에 따라 역사극, 현대극, 동화극이 있고, 구조에 따라 단막극과 다극극이 있다. 연극을 한다. 1. Yuan Zaju에는 Sanqu와 Zaju가 포함됩니다. 1) 원나라에 등장한 새로운 형태의 운율인 삼곡은 진나라의 '통용 발라드와 속어 노래'를 기반으로 발전되었다. 소액 주문과 세트 번호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Xiaoling은 가사만큼 리듬이 엄격하지 않고 단조로운 음악으로 Yuan Ma Zhiyuan (Tian Jingsha)의 "Autumn Thoughts"와 같이 서정적으로 풍경을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모음곡은 일정한 규칙에 따라 연결된 두 개 이상의 음악으로 구성된 모음곡입니다. "산타오" 또는 "모음곡"이라고도 합니다. 전체 세트는 동일한 궁전 곡에 속해야 합니다. 세트는 Yuan Sui Jingchen(Banshe Tiao·Shaobian)의 "The Return of the Great Ancestor"와 같이 보다 완전한 음모, 행위를 설명하거나 토론을 포함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자주는 음악, 노래, 춤을 포함한 종합예술이다. 가사, 가사, 가사의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음악과 가사는 배우들이 노래할 수 있는 Sanqu의 모음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노래는 한 사람이 혼자 부르고, 다른 배우들은 대사만 합니다. KOSUN은 행동이고 표현이다. 구조: "네 개의 접힌 부분과 하나의 쐐기". "쐐기"는 등장인물을 설명하거나 소개하고 줄거리를 연결합니다. 접힌 부분은 음악적 구성의 단위이자 스토리 전개를 위한 자연스러운 단락입니다. 위안 드라마의 역할 : "모", "단"등
실용적인 글쓰기
실용적인 글쓰기는 사실 기록, 의견 설명, 지식 설명, 업무 처리의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네 가지 범주는 필수 불가결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사무 처리 항목만 적용 스타일로 간주하고 처음 세 가지 항목은 고려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이 견해는 이분법에 맞지 않습니다. 처음 세 가지 범주가 문학 장르에도, 응용 장르에도 속하지 않는다면, 이들은 어느 범주에 속합니까? 그것들을 문학적 스타일과 응용 스타일과 병치시키는 것은 분명히 비과학적입니다. 그 실용성은 너무나 명백하여 응용 스타일의 범주에 속해야 합니다. 보도, 에세이, 대중 과학 스케치 등 문학적 풍미가 강한 문학 장르의 사용은 특히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들이 먼저 응용 장르에 속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사람들이 극도로 염려하는 중요한 인물이나 사건을 생생하게 묘사하거나, 실생활에서 어떤 뜨거운 이슈를 독특하게 해명하거나, 대중과학 지식을 생생하게 설명하는 것이기 때문에 모두 실천적 목적과 실용성이 명백하기 때문이다. . 효과. 그리고 그들이 속한 범주(사실의 기록, 의견의 설명, 지식의 설명)는 응용장르에 속하므로, 따로 문학장르로 구분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특정한 문학적 기법을 사용하는 것에 관해서는 단지 호소력과 설득력을 강화하여 실용적인 목적에 더 잘 봉사하기 위한 것입니다. ("Application Writing" 매거진의 1992년 5호, 적용된 스타일의 범위 및 분류에 대한 간략한 논의)
이 단락 편집 고대 스타일
푸
는 문학적 우아함과 리듬을 강조하고 시와 산문의 특성을 지닌 고대 우리나라의 문체입니다. 장면 묘사에 중점을 두고 장면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산문 쓰기, 사물 쓰기'가 특징이다. 여러 학자들의 산문에 처음 등장하여 "단부"라고 불렸습니다. 굴원이 대표하는 "소부"는 시에서 부로의 전환으로 한 왕조가 공식적으로 확립한 스타일입니다. "Ci Fu"라고 불리는 Fu는 Wei와 Jin 왕조 이후 당나라에서 "병렬 Fu"라고 불리는 평행 산문 방향으로 점점 발전하여 평행 스타일에서 운율 스타일로 전환되었습니다. 송나라에서는 "Lü Fu"라고 불리며, Fu는 "Wen Fu"라고 불리는 산문 형식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유명한 시로는 Du Mu의 "Afang Palace Fu", Ouyang Xiu의 "Qiu Sheng Fu", Su Shi의 "Qian Chibi Fu" 등이 있습니다.
병행문
이런 문체는 한(汉)나라와 위(魏)나라에서 유래하여 남북조(南朝)에 형성되어 수(隋)와 당(唐)나라에 유행하였다. 4개의 문자와 6개의 문자를 사용하여 최종 문장을 형성하는데, 이는 세상에 "4, 6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병행산문은 문장형식을 수용하고 어휘를 쌓기 때문에 내용의 표현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다. 한과 유씨가 고대산문운동을 추진한 이후 병행산문은 점차 쇠퇴하게 된다. 가장 유명한 것은 남조 양오군(梁五君)이 지은 『주원사상서』이다.
원본
원점을 추론한다는 의미는 고대의 논증 스타일이다. 이러한 글쓰기 스타일은 특정 이론, 명제, 정치 체제 또는 사회 관습을 근본적으로 조사하고 논의하며 매우 이론적입니다. Han Yu의 "Yuan Rui"와 Huang Zongxi의 "Yuan Jun" 등이 있습니다.
토론
'토론'이란 옳고 그름을 놓고 논쟁을 벌이고, 진실과 거짓을 구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스타일의 특징은 잘못된 주장을 반박하거나 특정 사실을 분석하는 것입니다. Han Yu의 "Taubian"과 Liu Zongyuan의 "Tongye Fengdi Bian" 등이 있습니다.
석
고대 토론에서 기사 유형을 가리키는 일반적인 용어입니다. '이론'과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나중에 추론과 분석에 관한 에세이를 통칭하여 에세이라고 부르게 되었다. "기사 스타일 차별화에 대한 서문": "화자는 의미를 설명하고 자신의 방식으로 설명하는 해석자입니다." 우리가 연구한 이 장르의 기사에는 "Shi Shuo", "Ma Shuo"가 포함됩니다. , "젊은 중국 Shuo" ", "뱀 잡는 사람의 이론", "황성의 책 대출 이론".
온
온은 '윤수'에 따르면 "해설자는 토론하는 사람이다"라는 일종의 에세이 스타일이다. "조명선집"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논문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역사 논문으로, 충성스러운 신하들이 전기 마지막에 다른 사람의 선악을 판단하기 위해 논의합니다. 예를 들어, "역사"다음의 Tai Shigong 두 번째 정치논문은 학자와 관료들이 고대와 현대의 인물을 논하거나 고전과 역사에 대해 논평할 때 그들의 오류를 바로잡는다는 것이다.” <육국에 대하여>, <진나라에 대하여> 등이 있다.
기념물
고대에 신민이 황제에게 바친 기념물의 총칭입니다. 추모, 토론, 논평, 표, 대책 등이 포함됩니다. "기사에는 스타일과 서문이 있습니다": "칠국 이전에는 모두 청원이라고 불렀습니다. 진나라 초기에는 기념물로 변경되었습니다. 한 왕조에는 네 가지 예절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장, 두 번째는 추모이고, 세 번째는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1) 슈. 조항에 있는 진술을 의미합니다. Jia Yi의 "축적 및 저장에 관한"과 같은 것입니다. (2) 표. 의견이나 무언가를 진술하는 것입니다. Zhuge Liang의 "The Master's Guide"와 같은 것입니다. (3) 대책. 고대 시험에서는 전략에 대한 문제를 썼고, 시험을 치르는 사람이 답한 것을 전략이라고 불렀으며, 후보자가 대답한 기사를 대책이라고 불렀습니다.
서문, 연습
서문은 오늘의 '서문', '서문'과 같이 '서설' 또는 '서문'이라고도 합니다. 책을 집필하거나 출판하는 목적, 책의 구성, 저자의 상황 등을 설명하는 글입니다. 또한 작가의 작품에 대한 논평과 관련 이슈에 대한 연구 및 해명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서문"은 일반적으로 책이나 기사의 앞부분에 쓰는 것이 일반적이며("사기? 태사공 서문"과 같이 뒤에 나열된 것도 있음), 책 끝에 나열된 것을 "후기" 또는 "후기"라고 합니다. "포스트 서문". 이런 종류의 기사는 내용에 따라 설명적인 글과 논쟁적인 글로 분류됩니다. 글의 목적을 설명하고 글쓰기 스타일과 내용을 소개하는 글이 설명적인 글입니다. 논증적 에세이는 작가의 작품에 대해 논평하거나 문제를 자세히 설명하는 에세이입니다. 우리가 배운 "서문"에는 "비명"자기 서문, "농촌 조사"서문, "지침"후문", "영관 전기 서문"등이 있습니다.
서문
스타일 이름. 고대에는 각 작별 인사 앞에 시나 산문이 왔는데, 이를 서문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Han Yu의 "Shi Shi Chu Shi 서문": "그래서 동부 수도의 사람들은 ... 그것을 가시 여섯 운율이라고 부르고 Yu를 보내 서문을 작성했습니다." 시에 붙지 않은 말을 선물이라고도 불렀습니다. 서문에는 칭찬, 찬양, 격려의 말이 많이 담겨 있습니다. 명대 문인 송련(宋蓮)의 『마성동양파송서문』을 연구하였다.
비문
고대에는 자신에게 경고하거나 공덕을 기술하기 위해 기구에 새긴 글자를 '비문'이라고 불렀습니다. 경고의 의미로 카드에 새겨져 책상 오른쪽에 놓인 문구를 '모토'라고 합니다. Liu Yuxi의 "Humble Room Inscription"과 같은 것입니다. 망자의 삶을 묘사하고 이를 기리기 위해 비석에 새긴 것을 '비문'이라 한다. Han Yu의 "Liu Zihou의 비문"과 같은 것입니다.
제사
망자나 하늘, 땅, 산, 강 등의 신에게 제사를 드릴 때 낭송하는 글. 두 가지 장르가 있습니다: 운문과 산문. 내용은 고인의 주요 경험을 회상하고, 그의 주요 자질과 업적을 칭찬하고, 슬픔을 표현하고 산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Yuan Mei의 "자매에 대한 희생에 관한 에세이"입니다.
책
고대인의 편지는 '규칙' 또는 '편지'라고도 불리며, 주로 서사와 표현에 사용됩니다.
Annotation과 Shu
Comment와 Shu의 결합. 주석, 경전의 단어와 문장에 대한 주석은 Zhuan, Jian, Jie, Zhangsu 등이라고도 하며 주석에 대한 주석인 Shu는 Yishu, Zhengyi, Shuyi 등이라고도 합니다. 주석 및 희박한 내용은 고전에 나오는 한자의 정확성, 단어의 의미, 발음의 정확성, 문법 및 수사학의 정확성뿐만 아니라 이름, 고전, 역사적 사실 등과 관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