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학교 한문 수필 전집 낭독
중학교 한문 수필 전집 낭독
1. 중학교 한문 읽기 리듬 나누는 방법
중학교 한문 읽기 리듬 나누는 방법 32313133353236313431303231363533e4b893e5b19e31333337393464 1. 중학교 한문 읽기 리듬 나누는 방법 문장, '주어/술어/목적어'의 원리에 따라 한문을 나눈다. 문장의 읽기 리듬을 나누는 첫 번째 단계는 문장의 구성 요소 간의 관계를 분석하고, 문장의 뼈대를 파악하고, 이해하는 것이다. 주어, 술어, 목적어가 무엇인지.
두 번째 단계는 주어와 술어 사이의 멈춤, 술어와 목적어 사이의 멈춤의 원리에 따라 나누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문장의 가장 분명한 읽기 리듬을 나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Zou Ji는 항의를 위해 기왕을 풍자합니다"에서 "나는 Xu Gong만큼 잘생기지 않았다는 것을 진심으로 알고 있습니다"라는 문장은 "나는 Xu Gong이 Xu Gong만큼 잘생기지 않았다는 것을 확실히 알고 있습니다. " 분석 문장의 주요 부분은 "나는 Xu Gong이 Xu Gong만큼 잘생기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입니다. 해당 고전 중국어 문장은 "나는 Xu Gongmei만큼 Xu Gongmei만큼 좋지 않습니다"이고 문장의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chen"이고 술어는 "zhi"입니다. "zhi"의 내용은 "zhi"의 주어, 술어 및 목적어에 따른 것입니다. 구성 요소 사이에서 이 문장을 읽을 때 잠시 멈추는 것은 "Chen/Chengzhi/is not as Xu Gongmei"입니다.
물론 이렇게 나눌 수 있는 문장은 주어-술어 구조의 문장이어야 합니다. 2. "동사-목적어/동사-목적어" 형태에 따라 구분합니다. 어떤 문장에는 주어, 술어, 목적어가 있어 주어-술어 구조를 이루고 있는데, 어떤 문장에 주어-술어가 없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구조? 걱정하지 마시고 다시 분석해서 두 번째 "동사 목적어/동사 목적어" 방법을 이용해 나누어 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복숭아꽃 봄 이야기'에서는 '아내를 이 절박한 상황에 이르게 한다'라는 문장을 읽을 때 잠시 멈춤 현상이 나타난다. 리드" 는 동사이고, "그의 아내와 백성"은 "리딩"의 내용이 "리딩"의 목적어이고, "리딩 더 시티의 사람들"은 동사-목적어 구조이다. "Lai"는 동사이고 "이 절박한 상황"은 그것이 나온 곳이며 "lai"의 목적어이기도 합니다.
전체 문장을 보면 이 문장은 두 개의 동사-목적어 구조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이 문장을 읽을 때 멈춤은 "내가 아내를 이이에서/이 절박한 상황으로 이끌었습니다."입니다. "대중의 귀를 비방하고 조롱할 수 있는 자들은 보상을 받을 것이다"와 같은 긴 문장을 어떻게 나눌 것인가? 다시 한번 말하지만, 서두르지 마세요.
이제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이 문장은 “시장에서 내 잘못을 큰 소리로 토론할 수 있고 내 말을 듣는 것은 "보상"이라는 동사로 간주된다는 의미입니다. "토론하다", "듣다", "받다"이고, 고전 중국어 문장의 동사는 "비방하다", "듣다", "받다"이며, 전치사 "유시차오"의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비방하다"의 목적어, "사람의 귀가 적은 자"는 "듣다"의 목적어이고, "Xia 보상"은 "받다"의 목적어이고, 이 경우 "유시차오를 비방할 수 있다"는 동사- 목적어 구조에서 "소수의 사람의 귀를 듣는 자"는 동사-목적어 구조이고, "보상을 받는다"도 동사-목적어 구조라면, 이 문장의 읽기 휴지는 "~을 비방할 수 있는 자"이다. 도시와 법원/소수의 사람의 귀를 듣는 사람"/보상을 받거나"이동체/이동체"의 원칙에 따라. 3. "앞에, 그 뒤에"의 원칙에 따라 주어-술어 구조의 문장과 동사-목적어 구조의 문장 외에도 의미의 변화를 표현하는 문장도 있습니다. 세 번째 읽기 리듬 구분 방법. 사용할 수 있습니다: "while"에 따라 "먼저 먼저"라는 원칙에 따라 나눕니다.
예를 들어 '낚시할 때 원하는 것'에서는 '이것부터 시작하면 문제를 피할 수 있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된다', 'ze'는 '피할 수 있다'로 이어진다. 문제", "er"는 "하지 말아야 할 일이 있습니다"로 이어지며, "전후"의 원칙에 따라 이 문장의 읽기 일시 중지는 "이것으로/그때 문제를 피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완종은 예의를 가리지 않고 받아들인다”이다. ".
"들어가면 세상에서 벗어날 수 없고, 나가면 외국인 환자들에게 무적이다." "들어가면/세상에서 벗어날 수 없고, 나가면/외국인 환자에게 무적이다"로 나눌 수 있다. 그런데 "그런데 언제 행복해질까?" 같은 문장도 있어요. 살펴보자: "란 그때"는 전환점을 표현하고, 다음의 "언제 행복할 것인가"는 전환점의 내용이다. "란 그때" 앞의 의미에는 내용이 없다. 다음 문장의 의미에 대한 전환점입니다. 한 문장의 의미 수준은 "Zehou"뿐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이전부터 이전까지'의 원칙에 따라 구분된 문장의 내용은 반드시 두 단계 이상의 관계를 가져야 하며, 두 단계의 의미가 동시에 나타나야 한다. 박자의 리듬분할만 맞을 뿐이고, 그렇지 않으면 이 원리는 올바르지 않습니다. 4. 언어감과 문장의 의미에 따라 나누기 위의 세 가지 방법으로 나눌 수 없는 문장도 있으므로 언어감과 문장의 의미에 따라 나누는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문장.
제가 제안한 네 번째 분할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슬픔 속에 태어나 평화롭게 죽는다"의 "사람들은 종종 실수를 저지르지만 나중에 고칠 수 있다"라는 두 문장에서 어조에 숨을 쉬고 잠시 쉬어야 한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말할 때 숨을 쉬기 때문에 "사람은 항상 실수를 하고/그러면 바뀔 수 있다"는 멈춤이 자연스럽게 이해됩니다.
또 다른 예는 '겸손한 방 비문'에 나오는 '비단과 대나무가 귀를 어지럽히지 않는다'는 문장이다. 이 문장은 '내 평온을 방해하는 음악 소리가 없다'는 뜻이다. 문장은 모두 "wu"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이 문장을 읽는 동안 잠시 멈추는 것은 "wu/silk and Bamboo's 혼란스러운 귀"입니다. 게다가 한문을 큰 소리로 읽는 것은 언어 감각에 가장 많이 의존하기 때문에, 많이 읽으면 자연스럽게 더 쉬워집니다.
우선 주어와 술어 등 문장의 구성요소를 구별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오늘"과 같은 시간 및 장소 부사와 같은 추가 구성 요소를 찾습니다.
또한 "Ruofu", "남편", "이 진심", "진심으로" 등과 같은 단어와 조동사를 발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나머지는 그냥 주어와 술어를 순서대로 발음하고, 주어와 술어, 기타 구성요소를 짧은 간격으로 분리하는 것 뿐이다. 2. 고등학생 중국어 mp3 암송은 꼭 외워야 합니다
/shandao-cn0825_n8832.php 이 웹사이트에는 MP3 다운로드 URL 링크가 가득하며, 링크를 열면 더 많은 링크가 있습니다. 참조 고등학교 중국어는 고전 중국어를 외워야 한다 mp3 다운로드 URL 소스 : 기본 교육 자원 정보 시간: 2010-09-21 고등학생은 고대 시의 표준 낭송을 외워야 합니다 -06-Fang Ming-Chen Qing Biao Sui Li Mi.mp3 고등학생은 고시 낭송 표준을 외워야 한다 -07-야쿤텡왕각 당 서문 왕보.mp3 고등학생은 고시 수필 표준 낭송을 외워야 한다-08-방명시석당한유 .mp3 고등학생은 반드시 고시와 수필을 외워야 한다 -09-약근아방궁 부당두무.mp3 고등학생은 고시와 수필을 외워야 한다 표준 암송-10-방명-당수육국 Xun.mp3 고등학생은 고시 표준 낭송을 외워야 한다-11-야쿤-북송 왕안석의 보찬산 유람.mp3 고등학생은 고시 표준 낭송을 외워야 한다-12-방명- 북송의 전 치비부소시.mp3 고등학생은 고대시와 산문의 표준 낭송을 반드시 외워야 한다-01-방명맹시경국풍위풍.mp3 고등학생은 고대시와 산문의 표준 낭송을 반드시 외워야 한다 시와 산문-02-방명리사오와 전국시대 굴원.mp3 고등학교 모든 학생들은 고대 시와 수필의 표준 낭송을 암기해야 합니다. -03-야쿤-먼 알테어의 고대 시 19편.mp3 고등학교 학생들은 고시와 수필의 표준 낭송을 암기해야 합니다 -04-동한의 방명단가흥조조.mp3 고등학생은 고시와 수필의 표준 낭송을 암기해야 합니다 낭송-05-야쿤-정원으로 돌아가기 과 동진 들판 생활 by Tao Yuanming.mp3 고등학생은 고대 시문 표준 낭송을 외워야 합니다 -06-야쿤-가을산거와 당나라 왕위.mp3 고등학생은 반드시 외워야 합니다 고대시와 산문의 표준 낭송을 암기하세요-07-방명서도 어려움 당리백.mp3. 3. 무릎을 꿇고 음악을 들으며 고대 고등학교 시를 낭송
(원화 10년에 주장현 사마로 이주했습니다.
내년 가을에 배웅하겠습니다. Penpukou에 손님을 초대하고 밤에 배에서 연주하는 비파를 듣습니다. 그의 목소리를 듣고 교토에서 나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나는 원래 장안의 창녀였으며 Mu Cao에게서 비파를 배웠습니다. 그녀는 늙고 아름다웠고, 지아 가문의 아내가 되기 위해 헌신했습니다.
나는 빠르게 몇 곡을 연주하고 나서 내가 했던 즐거운 일들을 이야기했습니다. 어렸지만 지금은 표류하고 초췌해져서 강과 호수를 떠돌고 있습니다.
관직을 떠난 지 2년 동안 평안을 누리며 그날 밤 이 사람에게 감사드립니다. , 나는 그를 강등시키려는 의도를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왜냐하면 내가 그에게 616 단어 길이의 비파 싱이라는 긴 노래를 주었기 때문입니다.) 그는 고대 한문을 올바른 발음으로 똑바로 읽어야합니다. 구체적인 이해는 하루아침에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지금은 명확하게 설명할 수 없습니다. 나중에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p> , 슬픈 감정은 없고, 단지 "와인을 마셔 마실 것" 후에 잠시 멈칫할 뿐이고, "오케스트라가 없다"라는 말은 아쉬운 어조로 읽어야 할 것입니다. [저희는 너무 취해서 아쉽게 이별을 해야 합니다. 이별을 하게 되면 넓은 강물이 달빛에 잠기게 됩니다.
] 이 두 문장은 위 문장에 이어 상실감을 전달합니다. [갑자기 물 위에서 노는 비파 소리가 들리는데, 주인이 손님들에게 돌아가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 여기서 톤이 갑자기 바뀌고 조금 더 빨라지고 읽기가 놀랍습니다. [Xunsheng은 누가 비파를 연주하고 있는지 몰래 물었습니다. 비파 소리가 멈추고 너무 늦어서 말할 수 없었습니다.
배를 더 가까이 이동시켜 우리가 서로 만날 수 있도록 초대하고, 와인을 추가하고, 불을 다시 켜고, 연회를 재개하세요. 수천 번을 부르고 나서 그는 여전히 비파를 들고 얼굴을 반쯤 가린 채 나왔다.
] 게임을하는 사람은 질문의 어조를 읽어야하고, 늦게 말하고 싶다면 연회를 다시 열 때 엄숙하게 말해야하며 조금 분위기가 돌아 오는 느낌이 듭니다. 기쁨; 그가 계속해서 부를 때, 그는 반쯤 가려져 있고, 약간 가볍고, 느리고, 수줍음을 강조해야 합니다. [회전하는 축에 의해 현이 튕겨지는 서너 개의 현 소리는 곡이 만들어지기 전 감상적인 느낌을 줍니다.
] 3~2성조는 설렘으로 읽어야 하고, 다음 문장은 감동으로 읽어야 한다. [현악기는 인생의 실패를 불평하듯이 소리와 생각을 덮어준다.
눈썹을 찌푸린 채 편지의 격식을 이어가며 마음 속 무한한 말을 전한다. ] 이 문장은 당시의 상황을 설명하는 어조로, 평소에 사용하는 어조를 사용하여 차분하게 말해야 합니다.
[가늘게 모아서 천천히 비틀고 닦아내고 다시 골랐더니 처음에는 화려한 드레스였고 그 다음에는 여섯이었다. 큰 현은 비처럼 시끄럽고, 작은 현은 속삭임처럼 시끄럽습니다.
시끄럽고 뒤죽박죽된 총알, 옥판 위로 떨어지는 크고 작은 구슬들. 관관의 꾀꼬리들이 꽃 밑바닥에서 말을 하고 있고, 고요한 샘물이 해변을 따라 흘러내리고 있습니다.
] 이 몇 문장이 가장 강력합니다.
처음 두 문장은 음조를 사용하여 동작에서 생성되는 소리를 모방하지만 시 자체의 리듬을 잃지 않습니다. 큰 끈 문장은 무겁고 다급하며 작은 끈 문장은 발음에 주의하세요. 가볍고 느린 다음 두 문장도 할 수 있습니다. 우선순위가 혼합되어 있고 떨어지는 옥판은 가볍고 선명해야 하며 수중 해변은 낮고 느려야 합니다.
[물샘은 차갑고 떫은맛이 나며, 현이 응결되어 결로가 절대 통과되지 않고 점차 소리가 멈춘다. ] 무겁고 느린, 마지막 문장의 단어들이 갑자기 움직이면서 사람들에게 물의 흐름 속에서 힘든 멈춤을 주는 느낌을 줍니다.
[슬퍼하거나 원망하지 마세요. 이때는 소리보다 침묵이 낫습니다. ] 한숨소리, 문장 뒤에 잠시 멈추는 시간이 조금 더 길어졌습니다.
[은병이 산산조각이 나고, 물 슬러리가 터져 나오며, 기병대가 튀어나와 칼과 총을 들고 비명을 지른다. 노래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뽑아낸 현을 조심스럽게 그어 놓았으며, 4개의 현은 비단이 갈라지는 듯한 소리를 냅니다.
] 갑자기 다급하게 격렬하게 읽다가 문장 끝에서 어조가 날카롭게 끝난다. 기억하세요, 갑자기 힘을 가하고 이 몇 마디 말을 들어보세요.
[동쪽과 서쪽의 배들은 강 한가운데에 떠 있는 하얀 가을 달을 제외하고는 조용했다. ] 갑자기 속도가 느려지고, 이 두 문장을 느리고 여유로운 어조로 보내면서 정적인 모습을 영화 속 빈 장면처럼 표현했고, 영화 성우를 더빙하는 듯한 느낌을 주고 싶었다.
[창을 외우고 현을 뜯으며 옷을 단정히 펴고 아래를 내려다본다. 그녀는 원래 수도 출신의 소녀였으며 그녀의 가족은 새우 무덤 아래에서 살았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13일 비파를 성공적으로 배워 교습단의 첫 멤버가 됐다. Qu Ba는 한때 좋은 사람들에게 옷 잘 입는 법을 가르쳤고, Qiu Niang은 항상 그녀의 화장을 질투했습니다.
우링의 젊은이들은 머리가 어지러워서 붉은 비단 노래의 수를 셀 수 없습니다. 양철 머리에 달린 은창살은 산산조각이 나고, 피묻은 치마는 포도주로 얼룩져 있었습니다.
올해의 웃음은 내년의 웃음으로 돌아가고, 가을 달과 봄바람도 쉽게 지나갈 것입니다. 남동생이 군대에 가는데 이모가 돌아가셔서 아침에 색이 떠올랐어요.
문 앞에는 차와 말이 거의 없고 사장님이 사업가와 결혼하셨다. 사업가들은 이별보다 이윤을 중시한다. 지난 달 그들은 차를 사러 푸량에 갔다.
강 어귀에 빈 배를 두었는데 배 주변에는 달이 밝고 강물은 차가웠다. 늦은 밤 갑자기 청춘의 꿈을 꾸어 울고 또 울었고 눈물로 눈시울이 붉어졌습니다.
] 이 긴 문단에는 큰 기복이 없고 단지 어조를 다시 정리하면 읽을수록 슬프고 마지막 문장에 숨이 막힐 뿐입니다. [비파를 들으면 한숨이 나오고, 말씀을 들으면 또 신음이 납니다.
우리 둘 다 타락한 인간인데 왜 진작에 알았어야 했나? ] 처음 두 문장은 긴 한숨, 저음이고 마지막 두 문장은 고음, 한숨, 음색이 신난다. [나는 작년에 제국 수도에서 물러나고 몸이 아파서 순양시로 강등되었습니다.
Xunyang의 외딴 곳에서는 음악이 없으며 일년 내내 비단과 대나무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나는 환강 근처에 살고 있는데 땅이 낮고 습하며 집 주변에는 노란 갈대와 쓴 대나무가 자랍니다.
] 서사적이기도 하지만 전보다 톤이 높아지고, 이때 작가는 벌써부터 설렘을 느낀다. [아침 저녁으로 무엇을 들었나요? 뻐꾸기는 울고, 흡혈원숭이는 신음한다.
꽃이 만발한 봄강, 가을 달밤에 혼자 와인을 마시는 경우가 많다. 어떻게 민요와 마을 피리가 없을 수 있겠는가? ] 비참함과 불만의 감정을 읽고, 불쾌한 감정을 읽을 때는 벙어리 문장을 사용하세요.
[오늘 밤 당신의 비파 음악이 들려오는데, 마치 요정 음악을 듣는 것처럼 일시적으로 귀가 밝아집니다. Mo Cigeng은 자리에 앉아 음악 한 곡을 연주하고 이를 비파 라인으로 번역했습니다.
] 흥이 갑자기 바뀌고 리듬이 빨라진다. [이 말을 하고 나서 꽤 오랫동안 서 있었던 것 같은데, 앉으면 끈이 급격하게 돌아가는 것 같아요.
] 오랫동안 낮고 느린 톤이었는데, 마지막 문장에서는 톤이 점점 더 단단해지고 높아졌습니다. [애통한 소리는 앞의 소리와 같지 아니하고 그 소리를 다시 들으면 집에 있는 사람들이 다 눈물을 흘리느니라.
] 슬프고 목이 메었다. [청중들 중 가장 많이 울었던 사람,] 의문의 말투로 목소리가 높아지고 높아졌다. [장저우 시마의 녹색 셔츠가 젖었습니다! ] 시마 이후 긴 멈춤이 있지만 소리가 깨지고 의미가 깨지지 않으며, 마지막 세 글자가 가볍게 말하지만 하나씩 끌려가며 의미가 연결됩니다.
시간이 오래 걸려서 얼마나 이해가 될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너무 무리하실 필요는 없고, 30~40% 정도만 마스터하시면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 주소는 제가 오래전에 녹음한 내용인데, 내용을 추가하지 않고 조금 거칠게 녹음한 내용입니다. 4. 중학교 2학년 한문 『허저우지』 낭송
왕서원이 궁궐을 지을 때 직경 1인치의 나무를 사용할 수 있다고 말한 명나라 기교인이 있다. , 기구, 사람, 심지어 새, 짐승, 나무와 돌까지도 (왕)에 관계없이 상형문자가 아니며 각각의 분위기가 있습니다.
맛 이(yí) Yu Hezhouyi, Dasu/Pan Chibi Cloud 표지. 배의 뱃머리와 고물은 길이가 약 8분 정도이고 홀(기)이며 높이는 기장(수) 2개 정도 될 수 있습니다.
중선/창(長)이 선실이고, 篛(ruò) 캐노피가 그것을 덮고 있다. 측면에 작은 창문이 있으며, 양쪽에 4개, 왼쪽에 8개가 있습니다.
창문을 열고 새겨진 난간을 살펴보세요. 닫혀 있으면 오른쪽에는 '산은 높고 달은 작고 물이 나온다'라고 새기고, 왼쪽에는 '바람이 천천히 오며 물결이 온다'라고 새긴다. 정체될 것이다." 돌은 녹색이고 모래가 많다.
배의 뱃머리에는 세 사람이 앉아 있는데, 중앙에 있는 사람이 왕관을 쓰고 턱수염을 기른 동포, 오른쪽이 포인, 왼쪽이 루즈다. Su와 Huang ***은 직접 두루마리를 읽었습니다.
동포는 오른손에 두루마리를 쥐고 왼손으로 루의 등을 쓰다듬는다. Lu Zhi/그의 왼손은/두루마리의 끝부분을 잡고 있고, 그의 오른손은 마치 할 말이 있는 것처럼 두루마리를 손가락으로 가리키고 있습니다.
동포의 오른발이 나타나고, 노지의 왼발이 각각 약간 옆으로 나타나며, 두 무릎은 상대적으로 가까워 옷의 주름 속에 숨겨져 있다. 부처의 인장은 미륵의 인장과 매우 흡사하여 가슴을 드러내고 머리를 곧게 펴고 눈을 치켜뜨고 있으며 그 표정은 소황(蘇皇)의 표정이 아니다.
오른쪽 무릎을 꿇고 누워서 오른팔을 구부려 배를 받치고, 왼쪽 무릎을 세워 왼팔에 묵주를 걸고 기대면 염주를 또렷하게 셀 수 있습니다. [3] 배의 선미는 막대기(jí)로 수평으로 놓여 있다.
좌우에 뱃사공이 한 명씩 있습니다. 오른쪽 사람은 척추뼈(추)를 기(絲) 안에 넣고 등을 대고 누워 있고, 왼손은 가로대에 기대어 있고, 오른손은 휘파람을 불듯이 오른쪽 발가락에 올라가고 있다.
왼쪽에 있는 사람은 오른손에 부채를 쥐고 왼손으로 난로를 쓰다듬고 있다. 난로 위에 냄비가 놓여 있는데, 듣고 있는 듯한 표정이다. 차소리. 배의 뒷면은 약간 편평하여 "인서의 가을날, 옥산/왕이수는 멀리 새겨져 있었다"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는데, 이는 모기발만큼 얇습니다. 투명하고 색이 어둡습니다.
전(諸)의 제1장도 사용하며, 글자는 '평산인의 시작'이고 색깔은 붉은색이다. 배 1개, 사람 5명, 창문 8개, 대나무 캐노피 1개, 촛대 1개, 난로 1개, 냄비 1개, 손 두루마리 1개, 묵주 1개, 제목 및 봉인 문자가 ***서른넷이라는 단어를 구성합니다.
하지만 그 길이가 결코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Gai/Jian Taohe는 협소함을 고치는 사람입니다.
야 스킬도 이상해! 위 내용은 바이두백과사전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5. Yi Qiu 한문 시연 낭독 영상 1
영상은 없고, 음성은 온라인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참고용으로 읽어드린 발췌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추(Yi Qiu)는 시골에서 체스를 잘 두는 사람입니다. 두 사람이 Yiqiu에서 체스를 두게하고, 한 사람은 체스와 가을에 집중하여 듣고 있지만 다른 사람은 백조가 다가오고 있다고 생각하고 활을 사용하여 그것을 쏘고 싶어합니다. 비록 두 사람에게서 배웠지만 이렇지는 않습니다. 왜 그것이/그것의 지혜입니까/그것이 사실이라면? 말했다: 비/달렸다.
번역: Yi Qiu는 국내 최고의 체스 선수입니다. 두 사람이 그에게 장기 두는 법을 가르쳐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 중 한 사람은 Yi Qiu의 가르침을 듣는 데 집중했지만, 그는 항상 백조가 날아갈 것이라고 생각하고 활로 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화살. 이런 식으로 그는 이전 사람과 함께 공부했지만 이전 사람만큼 잘 배우지는 못했습니다. 그의 지능이 이전만큼 좋지 않기 때문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별로. 6. 한문번역 낭독을 듣는 방법
1. 독서.
좋은 독서의 질은 학생들이 언어 내용, 문자, 이미지, 기사 등을 이해하는 데 기초가 됩니다. 따라서 소리내어 읽는 것은 중국어 고전 교육에서 중요한 부분이어야 합니다. 중학생은 한문에 대한 기초가 약하기 때문에 중학생에게 소리내어 읽기를 지도할 때 조급해하지 말고 첫 번째 단계에서 스스로 묵상하고 표시해야 합니다. 두 번째 단계에서는 녹음 내용을 들어 어려운 점을 명확히 합니다. 세 번째 단계는 교사가 소리내어 읽는 것입니다. 학생들이 잘못 읽을 수 있는 부분을 강조합니다. 네 번째 단계는 학생들이 스스로 읽어보도록 하고, 각 학생은 큰 소리로 주의 깊게 읽습니다. 텍스트를 읽을 때 리듬, 말하기 속도 등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소리내어 읽고, 한 명 또는 여러 명의 학생의 읽기 수행을 통해 소리내어 읽기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더욱 교정합니다.
낭독은 누워 있는 글을 소리와 함께 일어서게 하는 것입니다. 말할 때의 소리에는 생각과 감정이 담겨 있어 반복해서 낭독함으로써 언어와 글의 지각력이 향상됩니다. 반복된 노출을 통해서만 우리는 행간 작가의 언어 리듬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고 더 직접적이고 강한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강의계획서의 역사는 한문암송을 점진적으로 강조해 온 역사이다.
2. 학생들의 번역 및 이해를 지도합니다. 고전 중국어는 고대인의 문자 언어로서 현대 문학과 비교하면 독특한 어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휘 측면에서는 다단음절어, 유사문자, 고대와 현대의 관용어, 품사의 사용 등 한어 현상과 '지, hu, zhe, ye"는 고전 중국어에만 있는 독특한 단어입니다. 현상, 이러한 기능어는 언어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의미와 기능이 다릅니다. 문법적으로 보면 판단문, 도치문, 타원문, 판단문 등 한문의 4대 문장형도 현대 중국어와는 다른 특별한 용법을 갖고 있다.
중국어 교사로서 우리는 교실 수업 설계에서 학생들의 독해력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연구 내용은 기사의 역사적 배경, 저자의 사상적 성향, 인물의 이미지 특성, 단어와 문장의 번역, 특수 어휘 현상과 문법 현상의 축적 등의 문제에 주목할 수 있다. .
여기서 초점은 단어 번역에 있으며, 중학생의 경우 고대 텍스트의 언어 특성부터 현대 텍스트의 언어 특성까지의 과정을 명확하게하기 위해 많은 기사를 단어별로 번역 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지각적이고 합리적인 이해가 향상됩니다. 고전 중국어를 가르치는 것은 현대 언어를 가르치는 것과 같아 학생들이 스스로 읽고 생각하고 설명하도록 지도하여 진정으로 이해하고 독서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고전 중국어를 공부하는 과정에서는 현대 중국어를 공부할 때보다 더 많은 논쟁이 있을 수도 있고, 매우 다른 견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교사는 모든 사람이 자신의 의견을 표현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학생들도 제한 없이 자신의 의견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교사는 선입견된 전통적 견해에 집착해서는 안 되며, 현대 언어학과 문학 이론의 새로운 이론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보다 과학적인 설명을 위해 언제든지 새로운 과학적 결과를 흡수해야 합니다. 물론 이 설명은 본문과 직접적인 관련성에 엄격히 제한되어야 합니다.
한문교육은 한문교육의 난점이자 한문학습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며, 고고학과 마찬가지로 중국전통문화의 정수이자 보배이며 반드시 전승되어야 한다. 우리 중학교 교사들이 부지런함과 지혜를 발휘하여 이 문화유산을 전수하도록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