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보산진의 풍습과 관습

보산진의 풍습과 관습

보상진에서 열리는 '유채꽃컵' 용선 경주는 당 중앙이 제안한 서부 발전 전략과 임창현 당위원회와 정부의 전반적인 계획을 전면적으로 구현해 '생태적으로 유리한 건설'을 건설하는 것입니다. 문화적 특성을 지닌 카운티 및 국경 카운티 "개발을 주제로, 시장을 가이드로, 이익을 중심으로 보상을 홍보하고 보상을 개발하며 작은 마을 건설을 촉진하고 마을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경제 보상진 당 위원회와 정부는 2002년부터 2004년까지 연속적으로 조직했습니다. 세 번의 "유채꽃 컵" 용선 경주를 개최했으며 "임창와 문화 예술 축제"의 보산 지점에서 용선 경주도 개최했습니다. . 모든 용선 경주는 마을 당위원회와 정부에 의해 신중하게 계획, 배치 및 준비되며 신중하게 조직됩니다. 마을 정부는 지도자부터 일반 직원까지 모두 동원되었으며 모두가 함께 일하고 충실하며 용선 경주의 완전한 성공을 위해 수고와 땀을 교환했습니다. 매년 3만~4만명이 찾아와 장사를 하고 있으며, 크고 작은 수백 대의 차량이 운행되고 있으며 단 한 건의 사고도 발생하지 않고 있다. 이는 타운십이 대규모 행사를 조직하고 완전한 성공을 거둘 수 있는 선례를 세웠습니다.

종목으로는 400m, 800m, 2,000m의 용선 경주가 첫 번째 세션으로 진행된다. 각 마을 위원회, 마을 기관, 현급 단위(군 제2중학교)가 참가팀을 구성하고 우승자에게는 상장과 상여금이 수여됩니다.

사업활동으로는 투자유치회의, 물품교류회, '먹거리' 등이 있다.

관광 루트와 명승지를 소개하는 관광, 인쇄 및 홍보 자료 그리기, 가이드 배치, 차량 및 요트 정리, 관광객이 보트를 타고 저수지 풍경을 둘러볼 수 있도록 허용, 수천 에이커의 유채 꽃, 관음 홀, 교차로 건물, 다이 불탑, 공항, 맹호 수용소, 샤오다오허 삼림 농장 등 명승지에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문화 측면에서는 특별 연극 공연(운남란창맥주예술단, 임창차문화풍류예술단 및 현내 유명 가수 초청 공연), 모닥불 파티 등이 마련됐다. 노래를 연주하기 위해 조직되었으며 서예와 그림 전시회와 사진 전시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유채꽃배' 용선 경주 기간 동안 보상은 경제, 스포츠, 예술, 관광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활발히 홍보되었으며, 개혁 이후 보상진의 엄청난 변화와 다양한 면모를 보여주었다. 민족의 정신을 보여주고 지역의 풍부한 문화적 특성을 보여주었습니다. 각 용선 경주는 거의 백만 위안에 달하는 비즈니스 및 관광 자금을 증가시켰으며 예상한 결과를 달성했습니다.

다이족과 라후족의 축제

한족과 함께 전통 축제를 기념하는 것 외에도 마을의 라후족은 2월에 말의 날 용 제사 축제를 열고, '2월 여덟 번째 축제'와 '6월 24일 횃불축제'에도 주목해주세요.

용의 제사는 용머리가 주관하는 용의 숲과 용나무 아래에서 거행된다. 마을 전체가 참여해야 합니다. 말의 첫날부터 필요한 술과 고기를 준비합니다. 두 번째 말의 날에는 공식적으로 용 제물이 거행됩니다. 용은 수컷과 암컷으로 구분됩니다. 남성과 여성을 존중하기 위해 마을의 경계를 구분합니다. 남자용은 돼지를 제물로 바치고, 여자용은 닭을 제물로 바친다. 수컷은 멧돼지를 제물로 바치고, 암컷은 암탉을 제물로 바친다. 수컷은 암퇘지를 제물로 바치고, 암컷 용은 수탉을 제물로 바친다. 제사를 지낸 후에는 마을 사람들이 모두 나누어 주었습니다.

마을의 다이족은 한족의 청명절이 있은 지 열흘 뒤에 열리는 다이설날을 기념한다. 역사적으로는 "꽃꽂이" 또는 "꽃 따기"라고 불렀습니다. 한족은 축제를 축하하기 위해 종종 "라오빠이가 꽃을 준비한다"고 말합니다. "물튀김 축제"라는 이름은 이 마을에 아무런 역사적 기록도 없습니다. 이 이름은 1980년 이후에 다른 카운티의 다이(Dai) 정착지에서 옮겨졌을 때 유래되었습니다.

고력 7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의 기간은 폐막절(廣室節)로 부처님과 스님들은 밖에 나가서 식사하거나 잠을 자는 것이 금지된다. 다이(Dai) 사람들은 교대로 요리하고 서빙했습니다. 50세 이상의 노인들이 미얀마 성전에 가서 경전을 듣습니다.

8월 15일을 등불축제라고 하는데, 미얀마 사원에는 천 개가 넘는 작은 등불이 설치된다. 각 가정은 번갈아 가며 등불을 켜고 밤을 보냅니다. 다음날 아침, 나는 횃불을 켜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9월 30일에는 집집마다 밭에 나가 신령을 부르고, 곡식 이삭을 가져와 벼 이삭에 얹은 뒤 절에 가서 물을 뿌리는 축제가 열린다. 물.

겨울 음력 7~15일에는 깃대를 심고, 4피트가 넘는 나무나 2그루의 대나무를 걸고, 2피트의 흰 천을 걸고, 노부인들이 등불을 걸어놓는다. 밤에는 등불을 켜기 위해 버마 사원에 갑니다. 석가모니 어머니의 죽음을 기리기 위한 것입니다.

반달 축제

보산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이를 '조상을 모셔오기'라고 부르는데, 이는 음력 7월 초순과 중순에 '조상을 모시고 보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축제가 언제 설립되었는지에 대한 테스트는 없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곳 지하세계에는 휴일이 있고 죽은 자의 영혼이 집에 가서 방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축제를 행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가족 중 질병으로 사망한 지 1년이 안 된 노인을 흔히 '새 고인'이라고 부릅니다. 일반적으로 음력 7월 1일에는 접시에 차와 포도주가 차려지고, 문 밖에는 쌀이 차려지며, 조상을 집으로 데려가기 위한 주문을 외우게 됩니다. 집의 메인 홀 옆에 테이블을 설치하고 테이블 위에 꽃과 과일을 놓고 촛불을 켜십시오. 차와 쌀은 사람들이 먹기 전에 잠시 식탁 위에 제사를 드린 후 먹습니다. 열네 살이나 열다섯 살이 될 때까지 그것을 버리지 마십시오. 대부분의 사람들은 7월 14일 아침에 물건을 픽업하고 저녁 식사 후나 다음날 저녁에 반납합니다. 발표가 끝나면 안뜰에 야채와 밥이 담긴 식탁을 차려야 합니다. 식사 후에는 문밖에서 지폐와 향을 태우고, 접시 몇 개를 가져가고, 과일 몇 개를 으깨서 문 밖에 던져 버리는데, 이는 귀신이 그것을 빼앗아 갈 수 있다는 뜻입니다. 이 섹션은 대대로 이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