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현 지방 민간 풍속은 수천 년 동안 인민 대중 속에서 생겨나고, 생활 속에서 점차 풍속에 합의하며, 신현인의 애증과 신앙을 반영하고, 각종 형식으로 인민 대중 속에서 전승하고, 변혁하며, 인민 대중의 생산, 생활심리, 관념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신현 풍속은 범위가 비교적 넓고 문화 스포츠 오락은 각각 소속되어 있는데, 그중 정월 15 일에 등불을 보내고, 청명절에 그네를 휘두르며, 단오절에 약을 따는 등 뚜렷한 지방색을 가지고 있다. 문명고국이라고 불리던 신인은 사회의 진보에 따라 많은 민속도 점차 혁신하고 있다. 같은 장소에서, 풍채가 백태이고, 땅마다 다르기 때문에,' 십리 다른 속속, 격향변규칙' 이라는 말이 있다. 지금 몇 가지 주요 풍속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 P > 설, 민간은 설을 부른다. 예로부터 가장 중요한 명절이다. 섣달' 사아궁이' 부터' 어린 해' 라고도 불리며,' 군사 3, 민사 4' 라는 말이 있다. (즉' 사아궁이' 는 섣달 23, 24 분), 저녁 식사 전 집집마다 사탕, 과일, 소지를 제공한다 섣달 그믐 날, 일찍 일어나 부뚜막 왕을 데리러 대문 앞에서 콩짚과 보리를 태우고 폭죽을 터뜨려 부뚜막 할아버지를 맞이하며' 앙늑대 연기' 라고 불렀다. 그런 다음 정원을 청소하고 천지막을 청소하고 향안 (남향에 대나무를 꽂는다) 을 놓아 분향을 준비하다. 오전부터 대련을 붙이고, 문서명을 하고, 저녁에는' 집당' 을 청하는데, 이는 죽은 어른의 신을 모시고 새해를 맞이한다는 뜻이다. 자정부터 정월 초이른 새벽까지' 종이말' 이 폭죽을 터뜨려 새해의 절정을 축하했다. 여명, 남녀노소, 노소, 신복, 환희에 각각 집당집, 사당이 조상을 경배하고, 각각 노인네 집에 가서 세배를 드린다. 초 2, 초 3 일 이후 친척과 친구를 방문하기 위한 시간. 중학교 2 학년은 친일을 인정하기 위해 신혼부부가 여자 집에 세배를 하러 가야 한다. 초오일은' 오목일' 인데, 이날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지 않고, 물을 줍지 않고, 절구 맷돌을 가져가지 않고, 나무를 가져가지 않고, 공사를 시작하지 않고, 하루를 한가하게 놀았다. 초칠일은 일명' 사람 7 일' 이라고도 불리며 천지신막을 철거하고 종이를 불태워 분향하며 모든 설 경축 시설을 철거하기 시작했고, 그 날은 정원을 청소한 쓰레기와 천지막이 잡동사니를 철거하고 불을 지폈다. < P > 정월 대보름날, 정월 대보름은 정월 대보름날, 등불축제 또는 상원절이라고도 합니다. 옛날 도시와 상인의 땅, 13 ~ 16 일 저녁, 문 앞은 산업류의 각종 일루미네이션을 대표하고, 불꽃놀이, 용등, 가뭄선, 사자춤, 죽마, 놀이, 무술 등을 선보이며 거리를 따라 공연을 하고, 사람들은 거리로 나가 마음껏 감상하고 있다. 집집마다 대부분 무와 당근으로 등불을 새기고 식물성 기름을 넣어 불을 붙였다. 하나는, 즉, zulin 에 가서, zushang 램프, 각 무덤 에 램프 를 보내, 그리고 우물 절벽, 왕 절벽, 교통 요로 핑안 을 위해 램프 를 보낼 수 있습니다; 둘째, 집에서 등불을 켜고, 실내, 원내, 구석구석, 사람들의 귀, 눈, 입, 코 등에서 반복해서 사진을 굽고, 기름이 다 떨어질 때 등불을 보고, 연중 빗물 크기, 혹은 어떤 농작물 수확이 어떨지 예측한다. 이 밤에 날씨가 바람도 맑지 않으면 풍작의 해라고 생각한다. 최근 몇 년 동안 전통 문화 생활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 정월 12 일부터 16 일까지 현에서는 문심광장 근처에서' 정월등회', 향진, 현직각 기업사업 단위, 적극적 대응, 현대와 전통의 결합을 통해 업계 특색을 대표하는 등잔을 배치하고, 모양이 다르고, 모양이 색다르다. < P > 2 월 2 일, 음력 2 월 초 2 일은' 토지할아버지 생일' 이라고 불린다. 이 날 아침, 각 집은 쓰레받기로 초목재를 담았고, 나무 막대기로 집 주위를 두드렸고, 이름은' 타래타래' 로 불렸는데, 이는 방독충 맹수가 집에 들어왔다는 뜻인데, 또 불운을 막기 위해서였다. 집집마다 사탕콩을 볶아 토지사를 공급하는 습관이 있다. 농민들은 이 절의 또 다른 의미는' 2 월 2 룡이 고개를 드는 것' 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는 이때부터 만물이 소생하고 봄비가 내릴 것이라는 뜻으로 농사일이 곧 시작될 것임을 상징하며, 제때에 농사를 준비해야 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농사, 농사, 농사, 농사, 농사) 청명절 (한식일), 청명절의 전날인' 한식일' 은' 겨울부터 한식 15 까지, 집집마다 조상에게 묘지를 증설한다' 는 말이 있다. 청명절의 아침, 집집마다 방문마다 백가지와 버드나무 가지를 꽂고, 아침은 계란, 시금치, 이른바 계란, 시금치를 먹으면 눈병이 생기지 않는다. 어떤 사람들은 노송 가지로 계란을 삶는데, 일명 눈에 불이 나고 점심이나 오후에 집집마다 물만두를 먹는다고 한다. 이 명절 전후에 도시와 농촌을 불문하고 연날리는 습관이 있다.
단오절, 음력 5 일은 단오절이다. 명절 아침, 각 집 앞에 쑥을 꽂고 줄오리풀, 차앞풀로 계란을 삶아 패화방병으로 전해졌다. 민간 촌고모농부, 읍귀족 아가씨는 모두 바느질로 친족, 어린이에게 선물을 주고, 빨간 선으로 단추에 매는 풍습도 피하며, 이는 청년 남녀의 사랑의 증여물이다. < P > 중원절, 음력 7 월 15 일, 중평원과 남향은' 귀신의 날' 이라고 부른다. 이 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때마다 무덤에 올라간다.
추석, 음력 8 월 15 일은 추석이다. 매년 이 축제는 서로 월병을 선물하여 희경 가족이 뭉치고 달을 감상하는 명절이 된다. 최근 몇 년 동안 폭죽, 불꽃 놀이 및 기타 프로젝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P > 중양절, 음력 9 월 9 일은 중양절이며' 노인절' 이라고도 합니다. 토지 민풍이 순박하여 예로부터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좋은 풍조가 있었다. < P > 겨울 한가한 날 (동지일) 은 농촌 삼추대바쁜 끝으로 한가한 날에 집집마다 무덤에 가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 P > 결혼 풍습: 현내 낡은 풍속, 남녀집은 부모의 목숨에 따라 중매해야 한다. 시집가는 풍습은 대략 다음과 같은 절차이다. < P > 친척이나 중매, 남녀 측에서 중매인을 제청하거나, 순전히 중매인의 소개를 받고, 양가 부모가 서로 이해하고, 점쟁이를 통해 쌍방의 띠에 대해 조사하고, 금기를 위반하지 않고, 죄를 범하지 않고, 혼인서를 교환하거나,' 전계' 라고 부르며, 즉 평생을 정할 수 있다. 약혼 전에, 모두 부모가 도맡아 하고, 남녀는 모두 만날 수 없고, 하늘의 운명을 듣고, 그래서' 선견자 후 결혼은 선견녀가 아니다. 만나지 않으면 반드시 밥을 얻어먹고, 닭을 시집가고, 시집가는 개는 개를 따라간다' 는 말이 있다. < P > 배달일은 남녀 쌍방의 운명에 따라 결혼 날짜를 정한다. 이어 남자 중매 등이 여자에게 알리고, 남녀 생일과 결혼 시간, 신부 관굽, 상하차 또는 하차 얼굴, 남녀 동반 배달객 띠 등을 게시물로 밝히며 선물이나 현금을 주고받았다. 게시물은 1 식 2 점, 남녀는 각각 1 점을 가지고 있다. 그런 다음 남녀 각 측은 친척에게 선물을 공급하기 위해 친척들에게 알렸다. 희례 남자는' 원조 밥' 또는' 대밥 보내기' 라고 부르고, 여자는' 장롱, 상자 채우기' 라고 부른다.
결혼도 장가를 간다고 합니다. 결혼 이틀 전, 남자는 도시락을 들어 올리고 생선 등의 선물을 담아 상자 꼭대기에 닭이나 거위를 넣어 여자에게' 최화장',' 위' 라고 불렀다. 결혼 날짜가 이미 도착했음을 표시하니, 제때에 시집을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결혼식 날, 남자는 결혼련을 올리고, 쌍희를 붙이고, 새집을 꾸미고, 요리사에게 술자리를 만들어 달라고 부탁하며, 시끌벅적했다. 신부발혼은 가능한 한 빨리 좋은 풍습이 있는데, 보통 남자 두 명 혹은 여자 두 명이' 대객' 이라고 부르는 배달객이 있다. 시집간 후, 남녀는 마부와 영객이 맞이했고, 차에서 내린 후' 레드 칼라',' 문 건너기' 를 시작했다. 결혼식에는 사회자가 열렸고, 예배당은 신부와 신랑의 최고봉인 밤대추 () 를 만지며 희당 (), 담배 () 를 요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희망명언) 다음날 아침, 신부는 먼저 시부모님을 참배하고, 이후 장롱을 열고 과자 사탕을 꺼내 이웃 마을 사람들을 보냈다. 셋째 날 신혼부부가 조상을 모시고 무덤에 올라 결혼 날짜가 거의 끝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