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고전 디자인 컨셉
중국 고전 디자인 컨셉
학생 개발에 중점을 둡니다 (의미있는 내용을 배우십시오). 3. 학생들의 포괄적이고 조화로운 발전 (각기 다른 형태의 숙제 디자인 \ 다양한 형태의 학습 방식 선택) 을 주시합니다. 아이디어 2: 3 차원 목표 달성의 융합 (마음속에 목표가 있음)? 3 차원 목표의 통합 (1) 지식과 역량의 목표는 평생 학습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기초 지식과 기술을 배우는 데 중점을 둡니다. 특히 학습 능력 배양, 정보 수집 및 처리, 새로운 지식 습득, 문제 분석 및 해결, 의사 소통 및 협력 능력 강화에 중점을 둡니다.
(2) 과정과 방법 목표: 학생 학습 과정을 중시하고, 자주, 협력, 탐구의 학습에서 지식의 법칙과 학습 방법을 발견, 총결, 파악하고, 형성 과정 평가에 중점을 둔다. (3) 감정적 태도 가치관의 목표는 학생 발전을 본위로 하여 학생들의 적극적인 학습 열정과 올바른 학습 태도를 자극하고, 학생의 고상한 도덕정서와 건강한 심미정취를 배양하며, 정확한 가치관과 긍정적인 인생관을 형성한다.
3 차원 목표는 각각 중점적이고, 상호 침투, 융합, 조화가 있다. 아이디어 3: 새로운 교수법 개념 수립 (학습에 대한 관심)? 교육 방식의 다양화를 실현하여 수용성 학습과 탐구성 학습, 자주성 학습, 참여성 학습, 체험성 학습, 협력적 학습, 실천성 학습을 결합한다.
개방적인 학습관 수립-주동성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즐겁게 참여)-독립성 (자율학습의 기회 창출)-체험 (디자인).
2. 초등학교 국어교안 디자인에는 어떤 이념이 있습니까? 오랫동안 응시 교육의 방해로 인해 일방적으로' 유일한 답안' 을 추구하는' 1 차원 해석' 이 초중고등학교 독서 교육의 주요 가치 지향으로 자리잡았다.
교사는 "교학참조" 에 제공된 "유일한 답안" 에 근거하여 본문을 해석하여 관련 문제를 설계한다. 학생들은 선생님의 사전 설정 문제에 따라 본문을 이해한다. 이런 이화적인 독서 교육은 학생들의 독서 소양 향상을 촉진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학생의 개성을 인멸할 수도 있다.
이 문제에 대해 국어과정 기준은 "국어과정이 풍부한 인문적 내포는 학생의 정신 분야에 깊은 영향을 미치며, 학생들의 국어 자료에 대한 반응은 종종 다양하다" 고 분명히 지적했다. 그러므로 우리는 중국어의 영향을 중시하고, 교육 내용의 가치 취향을 중시하며, 학습 과정에서 학생들의 독특한 경험을 존중해야 한다. "
"독서는 학생의 개인화행위이며, 교사의 분석은 학생의 독서 실천을 대체해서는 안 된다." 이를 위해서는 전통적인 독서 교육의 가치관을 재검토하고 새로운 가치관을 세워야 한다.
즉,' 일원해석' 을' 다원해석' 으로 바꿔야 하고, 학생들이 다원해석 과정에서 개성을 널리 알리고, 인격을 개선하고, 독서의 종합적인 자질을 높일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다.
3. 디자인 개념 나는 네가 개념, 역사 등을 전혀 배울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1: 세 가지 주요 구성 요소를 배우는 것이 좋습니다. 평면 구도, 색상 구도, 입체 구도. 보기만 하지 마라, 너는 반드시 그림을 그리기 시작해야 한다. 그것은 너의 색채와 구도를 개선할 것이다.
그래픽 크리에이티브 교육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발산적 사고도 상상력을 높일 수 있다.
3. 스케치를 그리는 것은 쓸모없어 보이지만 사실은 유용하다. 자신의 모델링 능력을 높이다.
4. 책을 많이 읽고, 많이 공부하고, 특히 외국 거장들.
개인적으로 소프트웨어를 지원하지 않는 것은 디자이너의 관점이다. 나는 훌륭한 디자이너가 여전히 전문적인 학습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위의 네 가지 건의는 모두가 배우고 스스로 그림을 그려 볼 수 있도록 건의합니다. 1 과 2 는 매우 중요합니다. 광고주를 찾는 대신 가끔 선생님을 찾아가서 상담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미원 학생을 찾을 수 있어요. 그들의 소프트웨어는 너의 좋은 것이 아닐 수도 있지만, 이론 지식은 분명 좋은 것이다. 적어도 구도와 색채가 모두 좋다.
새로운 커리큘럼은 어떤 종류의 교수 설계 개념을 옹호합니까? 한 과목을 예로 들어, 새로운 과목이 어떤 교수 설계를 제창하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하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그것은 교사가 교학 업무에 종사하기 전에 미리 정한 교학 활동 계획이다.
교실 수업에 종사하는 모든 교사는 반드시 두 가지 기본 작업인 교수 설계와 조직 교수 활동을 잘 해야 한다. 어떤 의미에서 전자는 후자보다 더 중요하다.
고품질의 교수 설계는 효율적인 교실 수업의 기초이자 전제이기 때문이다. 기초교육과정개혁이 본격화되면서' 국어과정기준' 공포가 교육사상과 관념의 쇄신을 불러일으켰다.
새로운 교과 과정 이념의 제창 아래, 우리는 반드시 낡은 국어 교실 교수 설계 모델을 개혁하고, 새로운 교수 설계를 탐구하여 교과 과정 개혁의 요구에 적응하여 교실 수업의 효율을 높이고, 학생들의 전면적이고 건강한 발전을 촉진해야 한다. "교사 디자인" 을 깨고 "학생 디자인" 이라는 소위 "교사 디자인" 을 세우는 것은 "교사 교육" 을 핵심으로 "무엇을 가르치는가" 와 "어떻게 가르치는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교수 설계를 가리킨다.
이런 교수 설계는 그 교육 자원이 모두 교재와 교수 참고에서 나온 것이다. 디자이너는 학생의 학습 상황과 교실에서 발생하는 교육 자원을 거의 고려하지 않는다.
전체 교수 설계는 교사가 교실에서 명확한' 가르침' 의 궤적을 볼 수 있지만, 학생들이 교실에서 어떻게 적극적으로 공부하는지 볼 수 없다. 새로운 교과 과정 이념 아래 교실 수업 설계는' 국어 교과 과정 기준' 의 이념, 새로운 과정 개혁의 양성 목표, 실시 원칙 및 평가 체계의 지도 하에 교과 과정 자원을 유기적으로 통합하고, 교과 과정 목표와 교학 과제, 학생의 실제 및 교학 환경과 자원을 분석하는 기초 위에서 교수 목표를 완성하고, 교수 전략을 제정하고, 교수 평가를 실시하고, 교수 계획을 작성한다.
이를 즈음하여, 새로운 과정은 학습 과정에서 상호 작용을 특히 중시하고, 학생의 감정과 심리적 요구를 강조하며, 학생의 개성차이를 강조하고, 교실에서 학생 활동의 주체성을 강조하며, 학습 자원의' 동적 생성' 을 강화하고, 학생에게 자율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공간을 강조한다. 분명히 "교사 디자인" 은 새로운 교과 과정 개념에 완전히 부합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학생 중심의 디자인' 을 제창한다. 이른바' 생본 디자인' 이란 교사가 새로운 교과 과정 이념의 지도 아래 학생들의 학습 수요를 촉진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어떻게 효과적으로 공부하는지, 학생이 무엇을 배우는지, 어떻게 배우는지, 어느 정도 배우는지, 어떻게 배우는지에 초점을 맞춘 교수 설계를 말한다.
학생들이 교실에서 일정한 감정, 태도, 가치관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공부하고 발전하게 하다. 그러므로, 교육 디자인에서, 우리는 의식적으로 과거 "교사는 지식의 권위" 의 "교사 주도적 역할" 을 깨고, "사제평등 상호 학습" 의 "학생 주도적 역할" 을 확립하고, 우리 자신의 교육 설계에 충분히 반영되어야 한다. 이것은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의 교사 역할에 대한 기본 요구 사항이다.
과거에는 교사들이 수업을 준비할 때 항상 교수 참고서를 교재의 유일한 참고 자료로 사용하는 것에 익숙해졌다. 교수 목표와 교수 과정의 설계는 모두' 교수 참고' 에서 나온 것이다.
먼저' 교학참고서' 가 교재 분석의 깊이와 얕은 층,' 교학참고서' 의 참고내용이 가치가 있는지, 제공된 학습방법이 본반 학생들의 실제 학습상황에 부합하는지, 물론 생활과 교실에서 생기는 귀중한 교육자원도 고려하지 않는다. 여기서 디자이너는' 교학참조' 에 규정된 기정된 교학 임무를 매우 주목하고,' 교학참조' 에 규정된 기정된 교학 임무가 제때에' 교학목표' 로 실현될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한 중요한 표지를 완성할 수 있는지를 매우 주시하고 있다.
교수 설계의 정해진 임무는 이미 완료되었지만,' 학생이 진정으로 효과적으로 공부하고, 진정한 발전을 얻는가' 와 같은 실질적인 문제는 거의 고려하지 않는다. 따라서, 교사가 상술한 사고 정세에 따라 설계한 교안은 기본적으로 교수 참고서의' 변종' 이다. 모든 학과의 교수 참고서는 교사가 교수 설계를 할 때 중요한 참고서라고 할 수 있지만, 유일한 참고 자료로는 사용할 수 없다.
새로운 교과 과정 이념하에 교사는 교수 설계를 할 때' 과정 기준' 과' 교육 참고' 를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다양한 교육 자원 참고 자료를 진행해야 한다. 우선 이론적 사고를 해야 한다.
교학 설계를 제정하려면, 교학 내용에 근거하여 학생의 인지 출발점과 실제 학습 상황을 결합하여, 교학에서 강조해야 할 기본 이념을 고려해야 한다. 협동 학습을 주선으로 하는 것인가, 아니면 주체성 학습과 체험식 학습을 주선으로 하는 것인가, 심지어 각종 학습 방식의 융합까지 하는 것인가? 둘째, 주제를 생각해야 한다. 고품질의 교수 설계에는 일정한 교육 사상을 반영하는 주요 제목이 필요하다.
이 주요 제목을 통해 교사의 새로운 교과 과정 이념에 대한 이해, 학생의 학습 방법 또는 그에 따른 교육 효과를 알 수 있다. 교수 설계 주제가 뚜렷하여, 실제로 교사들에게 교실 수업에서 명확한 방향을 제시하여' 모양이 흩어지고 신이 흩어지지 않는다' 는 교학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다시 한번, 우리는 학생처럼 생각해야 한다. 교실 수업의 주요 대상은 학생이다.
따라서 동적 교실 수업에서 학생은 중요한 교육 자원이어야 한다. 교수 설계는 학생들이 교실에서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교사는 구체적인 교수 설계에서 "본반 학생들의 인지 기초, 선택한 교수법이 본반 학생에게 적용되는지 여부" 를 생각해야 한다. 또한 교육 설계 과정에서 일부 교육 과정을 예측하고 설명해야 한다.
넷째, 자원을 고려해야 한다. 교수 설계에서 교사는 교재와' 교수 참고' 외에 이 수업의 교육에 사용할 수 있는 귀중한 자원도 진지하게 고려해야 한다.
어떤 자원들은 선생님이나 학생이 수업 전에 열심히 수집, 정리 또는 제작해야 한다. 이용할 수 있는 교육 자원을 고려할 때, 이러한 교육 자원을 효과적으로 통합하고 활용하는 방법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마지막으로 방법을 생각해야 한다. 구체적인 교수 설계에서 교사는 본 과정의 교육 내용에 따라 어떤 교수법을 채택하는 것이 가장 적합한지 진지하게 고려해야 한다.' 협력 탐구법',' 토론교류법',' 실험발견법'.
"유니버설 디자인" 을 깨고 "컨셉 디자인" 이라는 "유니버설 디자인" 을 세우는 것은 과거에 "비교적 보편적인 교육 목표", "교사 활동을 주요 특징으로 하는 교육 과정" 과 "귀납지식을 주요 특징으로 하는 칠판 디자인" 으로 구성된 교육 디자인을 가리킨다. 이런 교수 설계는 기초 디자인이기 때문에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 정신과 큰 차이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