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동양 판타지 소설의 대략적인 예를 찾고 있습니다.

동양 판타지 소설의 대략적인 예를 찾고 있습니다.

놓칠 수 없는 동양 판타지 소설 1위: 『소심지』

먼저 동양 판타지를 정의해야 한다. 서양 판타지에는 마술사, 드워프, 엘프, 기사, 오크가 모두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기 쉽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아, 중국에는 판타지가 없구나. 판타지를 쓰고 싶으면 서양의 설정을 따르면 된다'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사실, 이 견해는 완전히 잘못된 것입니다. 중국은 고대부터 환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산과 바다의 최초의 고전, Kuafu Zhuri, Jingwei의 바다 간척, Nuwa는 하늘을 고치기 위해 사람을 창조했고, Dayu는 홍수를 통제했습니다. 로봇이 부저우산에 충돌하는 것이 가장 진정한 판타지가 아닐까요? 동한의 Qian Bao의 "Sou Shen Ji", 명나라의 "Bang of the Gods"와 "West to the West", 그리고 청나라의 "중국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가 아닌가요? 최고급 판타지 소설? 왜 우리는 외국인의 세계관을 따라해야 합니까? 그래서 제가 정의하는 동양 판타지는 중국인이 쓴 글, 중국 전통 신화 소설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글, 판타지 성격을 지닌 글입니다.

자 본론으로 들어가 예후의 '소심지'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내가 God's Notes를 검색했을 때 이미 중학교 1학년이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Yehu가 Huanjian에 대한 기사를 방금 게시한 것 같고, 나는 이미 후속 조치를 시작했습니다. 들여우(Wild Fox)는 내가 처음으로 읽은 완전히 중국 판타지 소설이다. 소설의 모든 설정은 이전 신화소설에서 찾아볼 수 있고, 책 제목도 너무 중국풍이고, 주인공 이름까지, Tuoba 예, 젠장, Tuoba라는 단어 만 보면 주인공이 의심 할 여지없이 정통 중국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001년부터 중국에는 수많은 온라인 소설 작가들이 등장했다. 어떤 사람은 단일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12권이 넘는 책을 쓴 것으로 유명하고, 어떤 사람은 패스트푸드 루트를 고수하는 것으로 유명하지만, 거기에는. 중국 역사에 대한 놀라운 해박함과 줄거리의 서사적 통제력을 바탕으로 귀신과 신들을 놀라게 하고 통곡하는 작품을 집필한 것으로 유명한 무라시타 예후와 같은 사람은 없습니다. 그 당시에는 『근현대전』이 예후의 글을 연재하기 시작하지 않았고, 여전히 인터넷에서만 인기가 있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이 작가가 조만간 신이 될 줄 알았습니다. 다름 아닌 황제, 연제 시대에 음모를 꾸몄다는 것만으로도 작가의 야망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5000년 이상 전에 일어난 일에 대해 글을 쓰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그것에 대해 생각하고 싶다면 감히 생각해 볼 수 있습니까? !

게다가 예후님의 글솜씨가 매우 좋고, 이야기의 전체적인 줄거리를 잘 파악하고 있는 분입니다(북경대 출신 실력자), 다소 엉성한 부분은 있을 수 있지만 디테일한 부분 처리 (이건 편집자들의 지나친 강요 때문인 것 같아요. 원래 좋은 작품은 천천히 쓰고 천천히 수정해야 하는데 요즘은 왜 신 수준의 작품이 점점 줄어드는 걸까요? 클릭도 안 되고, 심지어 돈도 없어요. 추천, 주인 가족에게는 남은 돈이 없습니다), 책 전체는 매우 높은 이념적, 예술적 품질을 유지합니다. 게다가 저자는 책 속에 등장하는 여러 주요 갱단과 종족을 각각의 특징이 있고 피상적이지 않게 디자인해 중국 전통문화를 알리는 데 아주 좋은 역할을 했다고 할 수 있다. 중국 전통문화를 좋아하고, 중국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 책을 강력 추천합니다! ! !

놓치지 말아야 할 두 번째 동양 판타지 소설: 『주헌』

주헌, 이름만 들어도 매우 중국풍이고 설명할 수 없을 만큼 슬픈 책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첫 페이지를 넘기면 이 책이 당신에게 가장 큰 슬픔을 안겨주는 주된 이유가 사실 "샤오딩아, 왜 티켓을 또 지연시켰어?" "샤오딩아, 왜 돌아왔어?" 때문이라는 생각은 절대 들지 않을 것이다. 업데이트하지 않습니까? "샤오 딩, 당신은 내시입니까?" 소위 옷이 넓어지고 말은 노란 꽃보다 얇아지고 상심 한 사람들은 바에 있습니다. . 그래서 앞으로 온라인에서 소설을 쓰면 실명을 사용하지 않겠다고 말하고, 그렇지 않으면 게으른 성격 때문에 독자들로부터 욕을 먹을 것입니다.

본론으로 돌아가자면, 주헌은 당시 매우 인기가 많았고, 중국 온라인 소설의 열풍을 타고 인기를 끌면서 걷잡을 수 없이 더욱 인기를 끌게 됐다. 주로 큰 그림에 초점을 맞춘 '수심기'와 달리, '주선'의 세계를 계산한다면 아마도 '소심기'의 한 상태만큼 클 것이겠죠? 등장인물은 단지 몇 명의 사람, 몇 개의 검, 몇 개의 종파일 뿐입니다. 그러나 Xiao Ding의 글은 매우 감정적입니다. 소위 감정적이라는 것은 읽고 난 후 사람들을 감동시킬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저자 자신이 그 안에 자신의 감정을 담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한 줌의 쓰라린 눈물'과 '3년 동안 지속된 두 문장', '울부짖고 눈물을 흘릴 정도'까지 샤오딩은 그것을 달성했어야 했다. 당시 많은 분들이 주헌(주로 여성 독자)을 보고 감동해서 눈물을 흘렸다고 하더군요. 더욱이 주헌이라는 주제의 출발점은 매우 높고, 초반에는 '인간 본성'의 문제가 논의된다. 하늘과 땅은 불친절하고 만물을 어리석은 개로 여긴다. 마(魔)도, 도(道), 부처(佛)도 모두 하늘의 굴레를 벗어나지 못하였으니, 하늘의 관점에서 보면 마(魔), 도(道), 부처(佛)란 도대체 무엇인가? 사람들은 먹이사슬의 맨 아래에 살고 있나요, 아니면 맨 위에 살고 있나요? 불멸자와 악마의 차이가 정말 세계관에 불과하다면 왜 불멸자와 악마로만 나뉘고 좋고 나쁨은 구분되지 않는 걸까요? Xiao Ding은 이러한 문제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하지만 '주선'의 결말은 처음에 샤오딩이 원했던 결말이 아니라는 생각이 항상 듭니다. 예전부터 옳은 길과 나쁜 길에 대해 논의한 적이 있기 때문에, 실제로 성공하려면 결말이 더 흥미진진해야 합니다. 보는 사람마다 칭찬하고, 비판하고, 심지어 금지까지 할 만큼 충격적인 일이었지만, 잊을 수는 없었다.

알리부다는 아주 잘했다(아직 엔딩은 없지만...)

아, 그런데 정의와 악의 가슴 아픈 사랑 이야기를 경험하고 싶다면 '주'를 시청해 보세요. 시안"!

가장 놓칠 수 없는 동양 판타지 소설 공동 2위 '천흥견'

독자들에게 가장 질타받는 소설 작가를 꼽으라면 옌레이성 확실히 할 수 있어요 그중 그가 그렇게 악명 높은 이유는 바로이 부정 행위 책 "Tian Xingjian"입니다.

글을 잘 못 쓴다고 욕을 먹는 것은 아니다. 글을 너무 잘 쓴다고 욕을 받는 경우도 많다.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원피스를 좋아하는데 어느 날 갑자기 오다 에이치로가 조로를 죽음에 이르게 하고 루피가 새 장에서 팔다리를 잃는 것을 본다면 작가를 꾸짖겠습니까? Dragon Ball을 보는 것을 좋아하고 Goku와 그의 가족이 Majin Buu에 의해 학살되는 것을 본다면 작가를 꾸짖겠습니까? 수호전 끝에 방라의 죽음을 보고, 호루곡 계곡의 제갈량의 불이 폭우로 꺼지고, 묘우가 도적들에게 더럽혀지는 것을 보고도 작가를 꾸짖으시겠습니까? 나처럼 자기 수양이 부족한 사람은 반드시 꾸짖을 것이고 큰 소리로 꾸짖을 것입니다!

옌레이의 아픔도 마찬가지였을 것이다. 우선, 유명한 아마추어 작가로서 Yan Leisheng은 오랫동안 글쓰기 능력을 훈련했기 때문에 글쓰기 능력이 매우 좋고, 그의 책을 읽을 때 독자를 파악하는 데에도 매우 능숙합니다. 자신도 모르게 주인공에게 달라붙었다. 그러나 Yan Leisheng은 전쟁과 역사의 잔인함에 대해 글을 쓰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전쟁에서 죽은 사람은 없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잔인하지 않은 실제 전쟁소설이 있을까요? <강철은 어떻게 단련되었나>, <여기의 새벽은 조용하다>, <서부 전선은 모두 조용하다>처럼 이들은 모두 전형적인 약하고 비현실적인 전쟁소설이다. "Tian Xingjian"은 온갖 종류의 불행이 있습니다. 저자는 종종 생생한 단어와 이미지를 사용하여 이러한 종류의 비참함을 설명하고 관찰하고 냄새 맡고 볼 수 있도록 돋보기처럼 코 밑에 놓습니다. , 군인들의 절망과 절망을 딛고 성장하는 의지는 독자들이 느꼈으면 하는 바이기도 하고, 독자들이 싫어하면서도 멈출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하다. 물론 주인공의 결말은 기대 이상이었고, 이것이 '천흥건'을 다른 작품보다 더 좋게 만드는 이유일 것이다.

그리고 'Tian Xingjian'은 판타지 아닌가요? 젠장, 도교 마술, 마검, 뱀 인간이 있습니다. 이것은 환상이 아니라 정통 동양 환상입니다!

필독 세 번째 동양 판타지 소설 '샤오야오샤오산셴'

이 제목을 본 사람들은 두 가지 반응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첫 번째는 아? 이것도 가능한가요? ! 그런 다음 그는 아는 듯한 미소를 지으며 결코 질리지 않는 고전적인 줄거리를 회상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반응을 알레르기 반응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반응은 좀 더 평범하다. "어? 이게 무슨 책이냐? 하하, 한 번도 읽은 적이 없는 좋은 책을 찾았다. 포스터가 너무 좋은 사람이다!" 이런 반응을 포스터는 이렇게 표현했다. 그는 매우 기뻐하며 동시에 마음속으로 순수하고 착한 소년을 상징하는 작은 붉은 꽃을 가슴에 핀다.

물론 올해 화합도가 높아진 만큼 위에서 말한 내용을 그냥 이해하지 못하는 제3의 부류의 사람들이 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사실, 당신이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걱정하지 마십시오. 이 자연스러운 섹션은 세 번째 유형의 사람을 위한 것입니다. "샤오야오 샤오산셴"은 미난 작가의 두 번째 환관 작품이자, 그의 모든 환관 작품 중에서 두 번째로 아쉬운 작품이기도 합니다. 좋은 의도를 가진 사람이 알려줄 것입니다.) Mi Nan은 아름다운 글뿐만 아니라 광범위한 취재로 인해 업데이트가 안정적이며 가장 중요한 것은 회복 능력이 매우 존경하는 Taiwan River Pictures 시리즈의 작가 중 한 명입니다. 훌륭하고 자주 할 수 있다. 내시는 조용히 책을 마친 뒤 몇 주 안에 새 책을 시작할 수 있고, 독자들이 아무리 비꼬더라도 영향을 받지 않고 얼굴도 붉어지지 않을 것이다. 정말 폭풍우가 치는 동팅호의 늙은 참새들이 본 것입니다.

이렇게 말하면 곤충과 채소의 이름을 딴 몇몇 작가들이 생각난다. 초등학교 6학년을 졸업했는데도 중국어를 체육선생님이 가르쳤던 것 같다. 그렇구나, 어차피 시장경제이기 때문에 누군가 사러 나오면 자연스럽게 누군가는 팔러 나오게 마련이다. 그런데 글이 좋지 않으면 독자를 비난할 필요가 있나요? 서투른 줄거리도 독자 탓, 논리적 혼란도 독자 탓, 중단도 독자 탓, 중단도 독자 탓, 결말이 엉터리, 우리 다 안다는 말은 하지마라 "아, 다 우리의 몫이야" 결점"... 솔직히 이런 사람들이 팬의 1/3 정도의 사고방식을 갖고 있었다면 온라인 소설계 전체의 분위기가 크게 바뀌었을 것이다. 독자가 책을 쓰지 않는다고 해서 책을 쓰지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자신을 속이기 위해 이삼천 단어만 쌓아도 괜찮지만, 독자를 속이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나는 화를 내지 않고 독자를 속일 수 있는 작가를 알고 있습니다.그 중 하나는 Ni Kuang입니다. 그가 쓴 10개의 웨슬리 시리즈 중 하나는 항상 쓰레기입니다. 무협 소설 페이지에 한 단어만 반복되거나 단어가 전혀 없습니다. 당시 전자는 홍콩 문단으로부터 '문단의 환생'으로 칭송받았고, 후자는 문학적 담백함으로 인해 10년 넘게 투옥됐다. 당신이 정말로 그렇게 대단하다면, 어느 시점에서 엉망이 될 필요는 없습니다.

본론으로 돌아가서 미스터리 맨에 대해 얘기해보자. 미난의 정보는 항상 미스터리였고, 그의 행동 스타일은 그의 필명과 정말 잘 어울렸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놀랄 만큼 재능 있는 사람들을 쓸 수 있으려면 그는 엄청난 재능과 지식을 갖춘 사람임에 틀림없다고 생각합니다. 그의 모든 작품은 글쓰기 측면에서 흠 잡을 데가 없습니다. 『샤오야오샤오삼셴』은 그의 무기력한 마지막 작품이며, 이런 면에서 그의 모든 작품 중 정점에 있다. 한 남자(구세주)와 n 여자(하렘)라는 진부한 설정이지만, 미난의 글은 정말 중간에 오줌도 안 싸고 끝까지 읽고 싶게 만드는 글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어쩌면? 소설의 1/4)에 대해 이야기하세요. 줄거리를 읽지 않고 본문만 읽어도 이 소설을 놓쳐서는 안 된다.

경고, 엄중 경고, 18세 이상의 여성 독자와 18세 미만의 청소년은 이 책을 읽으려는 시도를 엄격히 금지합니다. 정말이지, 세상에는 책이 너무 많아요. 이 책을 덜 읽으면 죽지 않을 거예요.

동양의 가장 놓칠 수 없는 판타지 소설이 공동 3위를 차지했습니다: "북유기"

이 책을 나열했을 때 내 마음은 모순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제가 이 글에서 와인을 마시며 노래를 부르는 것처럼 너무 높이 떠들지는 마세요. 사실 제가 시험을 너무 열심히 봤기 때문에 하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나는 나 자신에게 합당해지고 싶다.. 양심, 나는 책, 잡지를 구입하고 온라인 기사를 읽는 데 쓴 돈에 합당해야 한다. 더 중요한 것은 내 게시물을 읽는 모든 사람의 시험을 견뎌야 한다는 것이다. 나보다 나이가 많고 책에 대한 이해가 깊은 사람은 분명 나뿐만이 아니다. 여러분도 이 글을 보시고 제가 말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느끼시고, 제가 읽은 책에 대한 제 댓글을 보시면 조금 감동을 받으셔서 제가 추천한 책을 읽지 않으셨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사람들이 책을 읽는 데 관심을 갖고, 책을 읽어야만 글을 쓸 수 있을까요? 그래야만 발전할 수 있습니다. 내 생각이 돌아왔다. "Journey to the North"는 아주 좋은 작품입니다. 조금 불쾌하게도 이 책은 제가 "Illusion"을 구매하게 된 유일한 동기였습니다. "큐슈 판타지"를 구입하세요). 사실 작가 나수이도 오랜 지인인데, 필명은 온화하고 우아하지만 사실 이 사람은 계집애라고 하는데... 그래도 글솜씨는 나쁘지 않은 편이다. 이미 매우 흥미롭습니다(인체에는 괴물 시간 여행이라는 주제가 없는 것 같지만 @@). Zhibeiyou는 더욱 발전했으며 처음부터 매우 매력적입니다. 만약 당신이 18세까지만 살 수 있다는 말을 듣는다면 어떤 기분이 들겠습니까? 심리학에서는 나쁜 소식에 대한 사람들의 태도는 먼저 분노하고, 그 다음에는 부정하고, 그 다음에는 저항하고, 마지막에는 수용하는 과정에 강한 절망이 동반되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하지만 주인공은 그렇지 않습니다. 운명과 맞서 싸우는 과정에서 '어쩔 수 없군요'라는 말만 듣는 것만으로도 피가 끓어오르겠죠? 저자는 기사에 철학적 사고를 많이 포함시켰습니다. 비록 줄거리가 다소 비현실적이긴 하지만, 저자의 글쓰기 능력이 저보다 훨씬 강해서 그가 기사에 넣은 내용을 쉽게 회복할 수 있습니다. 좋은. 하지만 이 책은 정말 훌륭하고, 많은 사람들이 100% 검증한 책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 ! 이렇게 좋은 책 제목이 아깝다...

하지만 그래도 말해야 할 것은 운명은 바뀌는 게 아닌가? 그렇게 생각하신다면 Baidu를 열어보세요. "Zhibeiyou"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무작위로 요리하는 것에 대한 가장 놓칠 수 없는 판타지 소설 추천: "퍼플 리버"

무작위로 요리하는 것에 대한 판타지 소설은 무엇입니까? 안녕하세요, 반 친구, 왜 그렇게 질문이 많아요? 문자 그대로의 의미만 봐도 는 동서양의 문화가 공존하는 판타지 소설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선원', '두구' 같은 이름을 가진 기사나 부적을 그리고 점을 점칠 수 있는 마술사, 중국 기공을 수행하는 귀족 등이 있다. 처음 디자인했을 때, 포스터의 마음 속에 있는 동양과 서양의 개념이 너무 좁고, '우리가 세상이다'라는 인식이 없다는 것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괜찮습니다.

'자강'은 전작에 비해 확실히 후배다. 작가 라오주는 2003년 어느 시점에야 상륙해 수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는 집필 경력을 시작했다. , 그들을 미워하고 미치게 만듭니다. 하지만 같은 시기, 전작과 비교하면 <퍼플 리버>는 영향력 면에서 단연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사실 <퍼플 리버>와 제가 첫눈에 반한 건 절대 아니지만, 세 눈에 반했다고 해야 할까요. 처음에는 Zichuan의 혼란스러운 세계관에 매우 고민했던 기억이 납니다. TV와 차가운 무기가 있는 그런 세상은 정말 말을 할 수 없게 만듭니다. 나는 정말로 좋은 판타지 소설을 쓰고 싶다면 먼저 엄밀한 세계와 논리적으로 엄밀한 물리 법칙을 구축해야 한다고 늘 믿어왔다. 분명히 『퍼플 리버』에는 이 두 가지 요점이 없다. 그러나 세계의 대세에 대한 Zi Chuanzhong의 설명은 매우 마음에 듭니다. 천재의 눈에는 천재도 바보이고, 바보의 눈에는 바보도 천재라는 말이 있다. 이렇게 말하면 세상의 대세에 대한 나의 이해는 아마도 늙은 돼지 수준일 것이다. 좋다 나쁘다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노주의 글 속 세계가 ​​내 마음 속의 세계와 매우 유사하다고만 말할 수 있을 뿐이다.

노주의 세계관에 대한 깊은 존경심 외에도 노주의 책에는 부족한 점도 많다. 책 전체를 보면 사실 세 권의 책으로 나눌 수 있는데, 세 권의 주인공 이름이 모두 쯔촨수이고, 조연 캐릭터 이름이 스털링과 딜린이고, 여주인공이 다. 모두 자연스럽게 어리석은 곳입니다.

하지만 이것도 쯔촨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 '용병'이나 '이방인'의 샷은 모두 고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미지로 비교해 보면 런닝 계정이라고 할 수 있다(절대 아니다). 의미), 그러나 Zichuan은 다릅니다. "Purple River"의 구조는 문학 영화에서 여러 쇼트가 삽입되는 것으로 이해될 수 있으며, 더 직설적으로 말하면 몽타주라고 불립니다. 이러한 구조를 마스터하려면 의심할 여지없이 계정 운영보다 몇 단계 더 높은 능력이 필요하므로 Lao Zhu는 분명히 그것을 마스터할 수 없으며 Zichuan에는 셀 수 없이 복잡한 문단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조상들은 몸은 흩어지나 정신은 남는다는 말이 있다. 비록 혼란스러운 세계관과 혼란스러운 글의 맥락으로 인해 한숨에 읽지 않으면 읽다가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지만, 노주는 여전히 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언제 어디서 읽어도 자연스럽고 작은 문단 하나만 꺼내 읽어도 책 전체의 서사적인 느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느낌은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수백만 개의 단어로 만들어졌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퍼플 리버>는 이보다 더 뛰어날 수 없다.

건물이 무너지는 것을 돕고 싶으신가요? 어려운 시기의 흐름을 바꾸고 싶나요? 당신의 꿈을 바탕으로 평화롭고 번영하는 세상을 만들고 싶나요? 무엇? 할 수 없어! 말도 안돼, 물론 할 수 없어! 하지만 누군가가 그것을 할 수 있다고 믿지 않는다면, 빛의 왕의 전설인 "퍼플 리버(Purple River)"를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