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너의 배를 일본에 던져라

너의 배를 일본에 던져라

무정한 무사도를 장려하는 것은 전쟁의 길이다.

7 세기에 일본 사회의 무력이 토지자원과 정권을 다투는 투쟁이 날로 치열해지면서 무사 계급이 점차 형성되었다. 165438+20 세기 말, 일본 봉건 영주원 일가는 육오에서 시간을 지키며 현지 장내난을 평정하였다. 원은 법원을 좋아했지만 거절당했다. 유가족들은 내정대신들의 공적을 장려할 것이다. 이 행동은 민심을 깊이 얻었고, 관동 (오늘 도쿄) 의 무사들이 잇달아 그에게 도피하여 그와 주종 관계를 맺었다. 이때부터 일본은 무사계층의 기초를 정식으로 형성했다. 시간이 지나면서 이 무사계층의 사상, 도덕, 행동 규범이 점차' 무사도' 를 형성하였다.

제왕 절개를 미친 듯이 제창하다

무사도' 라는 단어는 에도 시대 초년 (1603- 1867) 부터 시작한다. 하지만 일찍이 핑안 시대 8 세기 말부터' 무사의 길',' 활과 화살의 학습',' 한동무자의 학습' 이라는 호칭이 등장했는데, 이들은 모두 무사도의 프로토타입이다. 그것은 무사를 영주에 대한 충성과 복종을 최우선 의무로 삼고, 전형적인 영주를 위해 살육하고 싸우는 방식이다.

12 년 말 가마쿠라 막부가 건립된 후 황족 제도를 확립하고 예법 형식으로 주종 관계를 더욱 확립하였다. 무사의 정치적 지위가 상승하기 시작했고, 무의 정치 체계도 강화되었다. 유교, 선종, 신도가 무사의 마음속에 새겨진 비밀번호가 되기 시작했다. 이때 무사도도 살인을 목적으로 하는 전쟁 방식이지만 헌신과 예의를 강조한다. 가장 전형적인 것은 죽음의 성향이 미화되고 제왕절개 자살이' 영광스러운 해탈방식' 이 되었다는 것이다. 당시 제왕절개술에 대한 숭배는 너무 미쳐서 제왕절개의 위치와 방법이 많이 달랐다. 게다가, 더 잔인한 순교도 있고, 몇 명, 수백 명이 더 있다. 당대 영화감독 소림정수는' 절복' 을 촬영해 잔혹한 장면을 실감나게 묘사했다. 사실 무사가 목숨을 바쳐 의리를 취하는 동기는 결국 이익 추진이며, 오씨 가문 사회에서 자신의 명예를 후대의 권익과 바꾸었다.

에도 시대 이전에는 무사의 공무가 병역을 중심으로 전쟁터에 공업을 세웠다. 에도 시대의 200 여 년 동안 실질적인 전투가 사라지고 무사가 전투원으로서의 역할이 본격화되고 주요 공무가 행정사무로 바뀌었다. 무사도의 기본 내용은 충성, 용, 명예, 부터, 의, 검소, 의식, 근면 등으로 바뀌었다. 물론, 이 모든 것은 오가의 정치와 주종 관계를 강화하고 무사 경제생활과 의무의무의 필요성을 만족시키며 영주를 위해 공헌하는 기술과 품격을 배양하기 위한 것이다. 그 중에서도' 충성' 은 핵심과 영혼으로 통수의 역할을 한다.

본질은 잔인하고 무정하다

이런' 충성' 은 날로 강렬하고, 맹목적이며, 편협한 복수주의로 나타난다.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사건은' 적호 47 랑인' 의 복수다. 170 1 년, 에도 시 정의센터는 방송주 적수시 주인 아사노 장성의 머리를 모욕하고 자살했다. 아사노 장성의 가신 47 명이 파도인이 되어 익양을 살해하려는 음모를 꾸미고 자살했다. 이 붉은 이삭 사건은 역대 일본 각종 문학 장르에서' 충신이 서로 은둔하다' 는 주제가 되었다.

무사도의 이런' 충성' 정신은 무사의 사망관과 관련이 있다. 17 16 년, 사가 번 판산본 창초 서술, 동판의 진제청과 쓴' 엽서' 서면판이 완성됐다. *** 1 1 볼륨에는 1200 개 이상의 섹션이 있습니다. 일본 무사도의 고전으로 무사도에서 불요불굴하고 망설이지 않는 사망관을 표현했다. 물론' 죽이지 않는다' 와' 죽이다' 는 것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잎의 책에는 모두 논어, 매우 잔혹한 전사였다. 예를 들어, 사가 섬의 강우의 조상인 나오마치 () 는 아들의 승견 () 에게 참수가 사용된다면 사형수가 먼저 참수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래서 그의 관아 에서, 10 명이 그를 참수 하도록 안배되었다. 일본군이 중국을 침략했을 때의' 백인참수' 가 바로 이런 잔인한 전형이다.

엽서의 많은 예들도 사람을 짜증나게 한다. 예를 들어 에도부의 창고 보관원 Uemon Horie 는 재고품의 금과은을 훔쳐 체포된 후 자백을 강요당하고 고문을 당해 숨졌다. 그래서 몸의 모든 털을 태우고 손톱을 벗기고 다리 힘줄을 자르고 송곳 맷돌 같은 도구로 그를 괴롭혔다. 또 야마모토 좌위문은 아버지의 지시에 따라 살인을 해도 눈 하나 깜박하지 않는 성격을 기르기 위해 5 살 때 개를 참수하고 15 살 때 사형수를 참수해야 한다. 그래서 무사도에 묘사된 많은 행위들은 본질적으로 냉혹하고 무정하며 사람을 화나게 한다.

메이지유신 이후 무사도는 봉건제도와 봉건무사가 역사 무대에서 탈퇴하면서 끝나지 않았다. 반대로 무사도는 중세 무사도에서 진화했다. 메이지 정부의 핵심은 중하층 무사로 구성되어 있다. 187 1 및 1878 년 육군 장관 야마가타 아리토모 7 장 군전' 독서법' 과' 군간언' 을 반포해 군혼의 외투 아래 무사도를 부흥시켰다. 이렇게 무사도는 점차' 현대제국 무사도' 와' 현대군국주의 파시스트 무사도' 로 발전하여 대외침략 확장의 정신도구가 되었다. 예를 들어, 러일 전쟁에서 일본군은 자주' 인육폭탄 공격법' 을 사용한다. 즉 자기 측 장병들이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 무사도 정신으로 사상자에도 불구하고 계속 돌격하여 상대방이 결국 투지를 잃고 무너지고 투항하도록 강요하여 병사들이 피와 생명으로' 승리의 길' 을 메울 수 있도록 했다.

작성자: 6 1.5 1.92. 이 강연에 회답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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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일본 무사도 정신과 제왕절개 문화 (제왕 절개 방법 포함, 아이들은 모방하지 마라)

외래 침략의 정신 도구

19 년 말 갑오전쟁에서 일본군은 야만적으로' 여순 대학살' 과' 영대 대학살' 을 실시했다. 서방 열강들은 일제히 일본이 야만적인 나라라고 여겼다. 국제사회에 일본군의 잔인함을 설명하기 위해 신도호벼는 1899 에서 무사도를 영어로 썼다.

Niitobe 는 일찍이 미국 홉킨스 대학에 다녔고, 나중에 미국 대통령을 맡은 우드로 윌슨은 그의 동창이었다. 졸업 후 Niitobe 는 미국인 Mary 와 결혼했다. 메리의 도움으로 신토 의효는 영어책' 무사도' 한 권을 출간해 일본 전통과 구미 기사정신의 유사점을 상세히 소개했다. 일본의 절복과 복수는 결코 야만적이지 않다고 생각한다. 우아한 영어로 무사도는 유럽과 미국 지식계에서 널리 팔리고 있으며, 이계준박도 일본 정신과 윤리의 권위가 되었다. 1905 년 이계준보 부부는 일본 대외전쟁을' 무사도' 정신으로 포장하여 명치천황에게 소환되어 표창을 받았다. 그런 다음 신토 의효가 승진하여 교토 제국대 교수, 제 1 고등학부 총장, 도쿄제국대 교수, 도쿄 여대 총장을 역임했다.

65438 년부터 0920 년까지 신토 의효는 국제연맹 부사무총장으로 7 년 동안 일본의 국제홍보업무를 주관하며 일본의 식민지 통치를 위해 적극적으로 깃발을 흔들고 있다. 귀국 후 신토 의효는 상원 의원을 맡아 동북의' 구일팔사변' 을 변호하며' 만주국' 을' 민족 자결' 이라고 부르며 일본의 중국 침략의 합법성을 강조해 왔다. 1938 년 일본판 무사도는 야네원충남이 번역해 암보서점에서 출판해 일본의' 정본' 이 됐다. 제 16 장 무사도가 아직 존재합니까? 무사도는 줄곧 일본의 정신과 동력이었다. 이 책은 향산조조, 서향융성, 구보준일, 성호효길, 이토 히로부미, 오타쿠 중길, 한원 등을 통해 일본의' 제제 복원' 개혁 사업을 추진해 일본이' 상하황권국가' 가 되었다고 밝혔다. 그러나 그는 일본의' 내정' 성취가' 외정' 에 기반을 두고 있다는 것을 부인했다.

20 세기에 일본은 전통사회에서 현대사회로 변화해 전통사회의 무사도 핵심 가치를 개조, 갱신, 상속, 강화해 현대사회의 핵심 가치로 만들었다. 1984 일본은행이 발행한 신판 일본 화폐에서 5000 엔의 도안이 신도호벼조임을 알 수 있어 일본인들이 무사도를 숭상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사실, 메이지유신 이후 일본 군국주의자들은 무사도를 정신적 지주와 전쟁 도구로 사용하여 외국의 침략과 약탈을 아끼지 않고 거액의 배상금과 식민지 이익을 얻어 일본 현대화의 속도를 크게 높였다. 현재 일본식 기업관리모델의 3 대 법보, 즉 종신고용제, 연공 서열제, 기업내 노조인' 노사동명' 은 모두 오가족사회의' 군신의 통일' 이라는 가족관념 전통모델에서 직접 유래하고 있다. 무사도가 일본에 미치는 깊은 영향을 알 수 있다. ○

제왕 절개 시 눈을 감지 마라: 일본 제왕절개 문화의 비밀

첫째, 개복술의 기원과 진화

용인 9 원년 (기원 989 년), 도적 등나무는 체포되기 전에 먼저 복부를 절개한 다음 칼끝으로 내장을 골라 관군에 던졌다고 한다. 이는 제왕절개술의 최초의 원천이라고 한다.

제왕절개술의 성행은 가마쿠라 막부 이후 진지를 잃은 죄과를 짊어지거나 전쟁 전 포로공연을 부끄러워하며 절대다수를 차지하며 전국시대까지 이어졌다. 에도 개방 이후 사회 통치가 상대적으로 안정되면서 순교로 제왕절개수술과 처벌인' 배꼽 찍기' 가 주류로 자리잡고 있다. 막부는 순도를 엄격히 금지했지만 이 역사의 흐름을 막을 수는 없었다.

제왕절개술을 무사의 가장 고귀한 사망 방식으로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는 고대의 많은 나라와 민족들이 인간의 영혼이 뱃속에 있다고 주장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그래서 무사는 외부에 영혼을 보여줘야 할 때 제왕절개수술과 의식을 통해 사람을 보여준다.

둘째, 동기 부여의 유형

자멸적인 전쟁 (예: 얕은 우물의 오랜 역사)

소홀한 책임을 지다.

희생은 자신의 희생으로 부하나 동료의 생명을 구했다 (예: 청수종지)

사간주 (예: 무승부인 정치쇼)

명성을 얻는 것은 체면을 만회하기 위해서이다

순교자가 되는 것은 주 앞에서 죽음을 향한 첫걸음이다.

도의를 위해 배를 쫓아다니다.

명성을 쌓기 위해

가족과 후손들에게 이익을 주기 위해

복부를 고려하지 않은 제왕절개 수술로 후회의 눈물을 마시다

분노, 분노, 비현실적인 죄 제왕절개 때문에 분개하다.

무사에 대한 특수한 처벌 (예: 탁발삼랑)

제왕절개 수술은 자세에 따라 "입복" 과 "좌복" 으로 나눌 수 있다. 주로 "한 단어", "두 단어", "세 단어", "십자가" 네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제왕절개를 할 때는 갈비뼈 틈새를 먼저 준비해야 한다. 만약 안 된다면 비수도 괜찮다. 식칼이나 과일칼은 절대 권장하지 않는다. 공구를 갈아서 빨리 깨끗이 닦아야 한다. 파상풍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녹슨 둔칼을 시도해야 한다. 비상사태가 아니라면 앉은 자세를 취하고 깨끗한 담요나 담요를 몸에 받치는 것이 좋다.

작성자: 6 1.5 1.92. 이 강연에 회답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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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일본 무사도 정신과 제왕절개 문화 (제왕절개 방법 포함, 어린이는 모방해서는 안 됨)

우선 치마를 풀고 배를 드러내고 ... 참, 먼저 어떤 제왕절개술을 사용할지 결정하겠습니다. 공자복은 오른손으로 갈비뼈 틈 (책에 쓰여 있는 바와 같이 왼손잡이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을 잡고 왼쪽 갈비뼈로 깊숙이 들어간 다음 칼날을 살짝 뒤집어서 오른쪽 복부로 수평으로 당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형삼복이란 한 모양의 복부의 상처 위나 아래에 각각 한두 개의 칼을 당기는 것이다. 이 세 가지 방법 모두 비교적 쉽다.

물론 제왕절개수술은 예술적이고 유익한 운동이며 (몸에 좋지 않을 것임), 익혀야 할 비결도 많다. 우선 무사로서 자신의 영웅적 기개를 보여주기 위해 제왕절개할 때는 눈을 감을 수 없다. 둘째, 몸이 떨어지는 방향은 바로 앞이어야 하고, 뒤로 넘어지는 것은 매우 부끄러운 일이다. 따라서 전체 과정에서 무릎은 함께 모아야 하고, 갈라져서는 안 되며, 몸은 약간 앞으로 기울어야 하며, 소매가 충분히 길어서 다리 아래에 눌릴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흡수성이 강한 백지로 갈비를 싸서 핏자국이 땅을 더럽히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옆배를 찌르는 것은 너무 얕아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더 아프고 죽지 않는다. (제왕절개 수술이 잘 되지 않으면 보통 짧고 가벼운 6 시간이 아니라 72 시간이 걸린다고 한다.) 따라서 칼끝이 장에 닿도록 해야 한다. 물론 너무 깊게 스며들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부드러움 때문에 움직이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가장 패기 있는 십자형 복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제가 시연을 요청한 다진가의 중요한 관원인 남목정문 선생의 행동에 따라 도구를 준비해 주세요. 먼저 배를 일직선으로 그어 배꼽을 잡아당기고 갈비뼈 틈새를 빼지 않고 배꼽 밑에 틈을 그어 배꼽에서 목까지 그어주세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배꼽, 배꼽, 배꼽, 배꼽, 목, 목, 목, 목, 목, 목, 목) 이것은 매우 우아하고 영웅적인 방법이다. 제왕 절개 후 장을 꺼내서 다른 사람에게 던지고 싶다면 이런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체력이 많이 소모되고 임산부와 아기가 비활성화됨).

마지막으로 오차 문제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사실 잘못을 도입할 필요는 없다. 배를 자르고 여력이 있다면 갈비뼈를 뽑아서 자신의 심장을 찌를 수 있다. (목을 찌르는 것은 여자가 하는 것과 비슷해서 추천하지 않는다.) 자신의 힘이 부족해서 실수를 해야 할까 봐 펜싱 고수를 찾아 이 중책을 맡는 것이 좋습니다. 제이초는 반드시 몸이 앞으로 기울어지는 순간 너의 머리와 목을 잘라야 한다. (반드시 목가죽을 남겨야 한다. 너의 머리가 굴러가는 것을 막기 위해 줍기 어렵다.)-응, 누군가 난목 씨를 들어 올려라.

물론, 어떤 도구로, 어떤 방법으로, 모두 개인의 자유이다. 더럽고 녹슨 식칼로 천 자, 심지어 만 자로 설사를 한 다음 (전통적인 만 글자에 주의하라), 목을 베는 300 칼의 초무능을 찾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비정상적인 쾌감을 시험해 보세요 ... 복부 절개는 수동과 자동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정부의 권위를 위반하여 처벌을 받는 사람은 누구나 수동적이다. 이런 처벌은 화장 이상의 사람에게만 국한되며 제왕절개술을 받을 자격이 있다. 일반인은 이렇게 죽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처형 의식은 매우 성대하다고 하는데, 배를 베는 사람은 전례대로 밀실에 혼자 있어서 광장에 공개할 필요가 없고 무사의 존엄을 지키는 것으로 여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먼저 밀실 바닥에 돗자리와 두꺼운 이불을 깔고 그 위에 가는 모래를 뿌려 피를 흡수한다. 밀실 3 면은 커튼이고, 사방은 하얀 등롱이며, 많은 하얀 촛불이 있다. 배를 자르는 사람이 미리 빗고 목욕을 해서 하룻밤 사이에 벼락부자가 될까요? 연한 노란색 옷으로 갈아입고, 가는 모래가 깔린 침구를 밟고, 먼저 남아 있는 장교에게 허리를 굽혀 절을 하고, 소금물 한 잔을 마신 후, 천천히, 복부 절개칼을 들고 스스로 배를 썰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렇게 수동적인 복부 절개는 대부분 주변에' 잘못된 사람' 이 있다. 이 "잘못된 사람" 은 손에 큰 칼을 들고 있다. 그의 뱃속에 복부 절개를 한 후, 그는 즉시 칼자루를 들고 복부 절개의 머리를 잘라서 복부 절개의 통증을 줄일 수 있었다. 복부를 자르는 사람도 반드시 자신의 칼법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일정한 깊이를 가져야 한다. 오장육부가 복부에서 흘러나오는 것은 절대 허용되지 않는다. 만약 할 수 없다면, 그것은' 회복' 이라고 불리며, 전사의 풍격을 잃는다.

자동 제왕절개의 동기는 비교적 복잡하여, 주 복수를 제외하고는 제왕절개하여 죽었다. 시체 충고, 복부 절단 이있다; 패배하고 굴복하지 않는 사람도 있고, 실의에 빠진 사람도 있고, 살아 있는 것도 죽음보다 못하다. (서양속담, 실패속담) 무릇 자동 제왕절개하는 사람은 중매인의 도움이 없다. 복부를 자르는 사람들은 대부분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한다. 하나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힘껏 복부에 칼을 젓는 것이다. 그런 다음 아래에서 위로, 칼로 쭉 썰어 십자가로 변하여 심장에 닿는다. 둘째, 복부에 칼을 가로지르며 즉시 목을 자른다. 셋째, 복부가 칼로 가로로 자른 후 바로 칼로 가슴을 찔러 힘껏 아래로 내려 십자가를 형성한다. 배를 베는 사람은 이렇게 죽는 것이 육체적인 고통이라는 것을 알지만, 그는 항상 고통을 참으며 적극적으로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

죽을 때는 명확한 유언을 유지하고 의식에 따라 해야 한다. 첫째, 몸을 기울이지도 않고 앞으로 구부려야 한다. 윗몸 일으키기를 하면 악기를 잃게 됩니다. 둘째, 복부의 칼자국은 주름을 허용하지 않는다. 셋째, 무릎을 꼭 받겠습니다. 느슨해지면 수양이 부족하다는 뜻입니다. 마지막으로 자살용 무기는 반드시 잘 놓아야지 함부로 놓아서는 안 된다. 배를 베는 사람은 죽을 결심이 클 뿐만 아니라 예의상 고집이 세서 생사 관념을 초월할 수 있어 정말' 터프한 사람' 이라고 부를 수 있을 것 같다. ""

작성자: 6 1.5 1.92. 이 강연에 회답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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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일본 무사도 정신과 제왕절개 문화 (제왕 절개 방법 포함, 아이들은 모방하지 마라)

음, 위에서 언급 한 마지막 요구 사항은 "자살 무기도 적절하게 배치해야하며 흩어져있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것은 매우 어려운 것 같다.

또한 에도 시대의 고급 무사들은 배를 터뜨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실제로는 배를 터뜨릴 필요가 없다. 종종 개장손이 위협을 받았을 때, 중개인은 그의 머리를 칼로 베었다. 이를' 준복' 이라고 한다.

일본의 고대 무사 중 비쇼닌은 반려자가 제왕절개하여 자살한 용감하고 낭만적인 귀착점으로 여겨진다.

응답자: 갇힌 영웅-동도진사는 6 학년 5- 10 18:02 에서 태어났습니다.

질문자의 답변 평가:

감사합니다

기타 답변 *** 4

응답자: 피터114-아동진사는 6 학년 5- 10 17:22 에서 태어났습니다.

무사도 정신이란 무엇입니까?

일본의 무사도 정신은 무엇입니까? 요컨대 무사도의 비결은 죽음을 간파하고,'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며, 아낌없이 주께 목숨을 바치는 것이다. 이런 사상은 전통 유교' 학자의 길' 에 대한 반동이기도 하다. 유가의' 유학자의 길' 은 군신의 뜻을 중시하고,' 군신의 합계',' 부자의 합계' 라는 관념이 있지만, 일본의' 무사도' 는 주사를 두려워하지 않고 죽어도 눈에 띄지 않는 의식에 기반을 두고 있다.

무사도는 군신의 반지, 무군 () 과 무신 () 을 매우 중시한다. 충성은 절대적인 가치관이다. 중국의 원시적인 유교 사상은 효를 기초로 하고 효는 절대적인 가치이다. 만약' 아버지' 가 있다면, 아들은' 삼간안 듣지 않으면 울고' 하지만' 왕유' 가 있다면 신하는' 삼간안 들으면 도망간다' 고 말했다. 무사도론자들은 유가의' 사도' 학설이 탐욕과 죽음을 두려워하는 이기심을 미화하기 위해서라고 생각한다. 생사를 선택하기 전에 인간관계를 신중하게 대하고 군주의 도덕을 중시하기 위해서이지 죽음에 직면할 때 죽지 않는 것이 아니다. 죽음에 대한 순수하고 철저한 인식만이 무사도의 힘이다. 무사도는 철저히 각성했고, 외모, 말, 일상적인 동작이 달라졌다. 무사 사회의 존례는 봉건 사회 계급 질서에 대한 존중과 복종이자' 정례' 의 표현이다. 무사는 "아예 죽을 것" 이며, 복부를 자르고 자살하려면 복부를 잘라야 한다. 이것은 일본 가마쿠라 시대 이후의 전통이다.

무사의 가정 교육

일본 무사도의 고전은' (hagakure)' 라고 불리며 에도 시대 사하범 (푸와구도범) 이 외운 무사도 슬림서이다. "잎그늘" 은 나무 그늘과 같아서 다른 사람이 볼 수 없는 곳에서 "몸을 바쳐 공적으로 삼는다" 는 뜻이다. 이 책은 사하의 봉신산 본항우 1659- 17 10 이 서술하고, 봉신인 다대묘본이 듣고 집필한다. 8 세기 초 65438+ 17 16 에 적혀 있습니다. 제 1 권, 제 2 권 무사의 공로, 제 3 권 코토 섬의 조상, 제 4 권 1 세대 샌프란시스코 주승모, 제 5 권 2 세대 샌프란시스코주 (즉 산본의 통치자) 와 그의 막내아들, 제 3 세대 등, 제 6 권 코토 섬의 고대 사적에 대해, 제 7 권, 제 8 권

예은의 무사도 정신은 죽음의 결단력, 미련, 망설임도 없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생명에 집착하고, 무사도는 죽음만이 진실이고, 다른 명리는 꿈이라고 부정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다. 사람이 명리를 버리고' 죽음' 을 공충으로 삼으면 이 세상의 진상을 분명히 볼 수 있다. 무사는 정신적인 우월감을 표방한다. 즉 자신을 먼저 이겨야 심리적으로 다른 사람을 이길 수 있다. 너는 먼저 "자신을 죽이지 않는다" 고 해야 "다른 사람을 죽일 수 있다" 고 할 수 있다. 이것은 일본 무사가 다른 사람보다 우월한 도덕법이다. 필사적' 과' 치명적' 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야음' 의 교훈은 정말 잔혹한' 무사논어' 다.

예를 들어, 사가 섬의 강우의 조상인 나오마치 () 는 그의 아들에게 승견 () 에게 말했다. "만약 목을 베려면 그것을 사용해야 한다면, 사형수가 먼저 목을 베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래서 그의 서쪽 정부 관아 에서, 그를 참수 하려고 10 명 을 준비, 승리 는 연속 9 명 을 잘라 보았다. 열 번째 사람이 건장한 젊은이라는 것을 보고 말했다. "목을 베면 충분하다. 그 녀석이 그를 살려주면 이 사람은 구원받을 것이다." 일본군이 중국을 침략했을 때' 백인참수' 의 잔인한 전형이 여기서 볼 수 있다.

엽음' 작가 야마모토 창초가의 전고도 사람을 화나게 한다.

야마모토 키치만 (Yamamoto Kichizaemon), 야마모토의 이복동생, 5 살 때 아버지 야마모토신 유우먼이 개를 참살하라는 지시를 받았고,/Uemon-0/5 살 때 사형수를 참살했다. 무사 대중, 14, 15 세 때 목을 베는 연습을 시작했다. 이런 전사는 어려서부터 칼을 들고 자라 사람을 죽이는 정신을 길렀다.

무사도의 본의는 일본 전' 교육칙서' 가 가르친 바와 같이' 충공' 을 가장 높은 원칙으로 하는 무사의' 충공' 에 대한 심리적 준비로 매우 잔인하고 비인간적이다. 예를 들어, 사가 섬의 명성을 자랑하는 제 4 대 길모는 젊었을 때 매우 무례했다. 그의 신하들 중 일부는 그를 좋아하지 않았다. 바로 부채에 그의 아내에 대한 험담을 써서 웨이터에게 건네주며 말했다. "이 부채를 보여 주고 그 녀석의 반응을 보고해라." 이 가신은 부채를 보고 누가 썼는지 몰라서 찢었다. 종업원이 곧 보고할 것이다. 지 마오 공 (Ji Mao gong) 은 "주인이 쓴 것을 찢어 버리는 것도 무례하다. 그가 배를 베게 하다. " 무사도의 세계에서' 복부 절개는 무사도의 가장 충성스러운 표현' 이다. 야마모토 상초도 무사가 해야 할 충절은 최고를 위해 죽는 것이라고 말했다.

작성자: 6 1.5 1.92. 이 강연에 회답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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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무사도 정신과 제왕절개 문화 (제왕절개 방법 포함, 아이들은 흉내내지 마라)

소름이 돋는 이야기가 있다. 에도부의 가게 주인 유몬호리가 재고품의 금은을 훔쳤다. 체포 후 자백을 강요받아' 큰 죄인을 고문하여 죽음에 이르게 하라' 고 명령했다. 그래서 그의 몸의 모든 털을 태우고, 손톱을 벗기고, 다리 힘줄을 자르고, 송곳 맷돌 같은 도구로 그를 괴롭혔지만, 그는 울지 않았고, 얼굴도 변하지 않았다. 결국 그는 등을 베고 뜨거운 간장을 뿌려 몸을 구부려 죽었다.

무사도도 의리, 인내, 용, 의식, 성실, 명예, 충성 등 도덕을 중시하지만 실제로는 잔인하고 비참하다고 전해진다. 중세의 가마쿠라 시대에는 겐씨 가문의 형제 (원의조, 근일, 근초) 가 서로를 죽이고 겐씨의 후계자를 깨뜨렸다. 또 다른 예로, 북도의 전략으로 영웅들은 생명의 뿌리를 끊었다. 전국시대의 일본의 잔인함은 피비린내 나는 살육사가 있었다는 증거가 있다. 어떤 살주, 송모군, 즉 장군; 일부는 아버지를 죽이고, 사이토 이순신 용은 아버지 사이토 도로 iii 를 죽였다; 가족의 주인의 지위를 계승하기 위해, 이천의원은 큰형이 죽은 후 둘째 형과 그를 지지하는 모든 대신을 죽였다. 도쿠가와 가강, 에도 막부의 1 세대 장군, 오다 신태의 말을 듣고 맏아들 도천신행에게 자살을 명령했다. 일본 무사의 잔인하고 비인간적인 모습은 곳곳에서 볼 수 있는데, 무사도 정신의 또 다른 진면목을 볼 수 있다.

무사도 정신의 기원

1200 년 전후로 일본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법사를 낳았다. 그의 일생은 힘든 일생이었다. 왜냐하면 그는 예술가이자 무술가이기 때문이다. 그의 생활은 전부 칼과 문학에 관한 것이다. 그의 칼은 그의 문장 만큼 유명 합니다. 그는 도처에서 무사의 이야기를 하는데, 이야기를 할 때 항상 주변에 비파가 있어서 사람들은 그를 "비파의 대가" 라고 부른다. 바람이 불든 비가 오든 그는 길을 달리며 일본을 돌아다녔다. 긴 인생 여정에서 그의 칼은 녹이 슬었지만 그의 펜은 더 날카로웠다. 그의 문법은 칼날처럼 화려하고, 제멋대로이며, 놀라울 정도로 사실을 무시할 수 있지만, 그의 호정과 개인적 행동은 확실히 무사의 초기 이미지가 되었다. 비파 대사가 만년에 칼을 갈기 위해 수백 그루의 자작나무를 잘랐다고 한다. 그의 일생에서 그는 한 번도 상대를 찾지 못했다.

당시 비파 대사는 상대를 찾지 못했고, 용사가 너무 적은 것이 아니라 검술이 너무 높았다. 그 시대에 무사는 이미 계급이 되어 민간에서 널리 유행했다. 무사랑인이 있는데 허리에 긴 칼을 달고, 머리카락이 상투를 틀고, 곳곳에 진짜 펜던트가 널려 있다. 그것은 일본이 군사정치 시대로 접어들었다는 것을 상징한다.

무사도는 후지와라 위권 정치의 맥락에서 일어섰고, 무사의 형성은 천황을 비롯한 중앙집권제의 와해와 장원제의 발전과 관련이 있다. 중앙집권제의 쇠락과 함께 대화 개혁 이후 시행된 징병제도 점점 완화되고 있다. 9 세기 초' 선수제' 로 바뀌면서 병역이 귀족의 폭정이 되고 군대의 자질도 급락했다. 마침 이때 장원은 일본 각지에서 일어났다. 영지와 안전을 위해 장원은 일부 농민들을 천천히 나누어 훈련을 하다가 아예 무사단을 설립하여 보안 업무를 담당했다. 일부 절과 신사는 또한' 승병' 을 조직했다. 그러나 장원 무장의 설립은 지방당국에 위협이 되고 지방세력도 무장을 조직했다. 일반적으로 현지 부자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를' 랑당 랑중' 이라고 한다.

무사 세력의 출현과 성장은 1 1 세기 초부터 장원 밖의 지역 무장그룹을 형성하고 있다. 무수한 흩어진 무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휘를 통일하고 무사단을 구성하다. 무사단의 우두머리는' 칼라' 라고 하고, 그의 부하들은' 잡종' 이라고 부른다. 무사그룹은 강한 부계 관념이 있어 지도자의 명령을 단호히 집행하고 주종 관계를 실시한다. 전장에서의 무사의 용감함과 주인에 대한 헌신은 무사 개인과 무사 집단에 대한 기본 요구로' 상무습관',' 활과 화살의 길' 등 새로운 개념을 형성하여 무사 단체 조직을 유지하는 중요한 사상의 버팀목이 되었다! 무사의 흥기는 일본이 법치사회에서 귀족 사회로 바뀌는 시기이다. 봉건사회가 이득을 보기 시작한 시기이기도 하다. 소위 무사의 출현은 귀족과 무사가 권력을 쟁탈하는 과정뿐만 아니라 무사가 지방 부농에서 부상하는 힘도 포함한다. 당시 오무사는 현지 지주로서 뿌리를 땅에 박았다. 그들은 포로, 원수 등으로 임명되었다. , 그리고 명문 무장의 지지를 받았다.

그러나 실제로 전국 말기와 도천 막부 초년이 되어서야' 무사도' 라는 단어가 문자 자료에 처음 등장했다.

무사도의 목적은 서구 중세기의 기사 조례와 매우 비슷하다. 병사들을 위해 생존의 개념을 설정하고 그들을 고용 살인자로 승화시키는 것이다. 무사도를 진정으로 신봉하는 무사는 정직, 끈기, 순박함, 용기, 예절, 성실, 충성 등의 미덕을 숭상한다. 무사는 천직에 충실하기만 하면 영예를 얻을 수 있다.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개인의 명예를 수호한다는 이런 신념은 무사들이 불필요한 자기희생을 피할 수 없게 한다. 적에게 포위되어 용감하게 싸우는 무사는 무사도의 기준으로 보면 목숨을 희생하는 것이 아니다. 이런 행위는 전사들의 진실한 충성의 구체적인 표현이다. 현대의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이상하고 심지어 자살이다.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유럽의 기사 정신에 비하면 조금도 이상하지 않다. 무사도의 영향을 많이 받은 무사들은 다음 행동을 고려할 때 아예 자신의 생사를 한쪽에 두었다. 생사 2 위, 자신의 행동이 작용하게 하는 것이 바른 길이다. 이 과정에서 죽어도 전혀 시도하지 않는 것보다 노력하라. 무사는 더 이상 자신의 득실을 고려하지 않고 용감하게 나아가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그러나 이런 정신은 일부 무사들이 어레이 (결국 혈육의 몸이기도 함) 에서 벗어날 수 없도록 하고, 무사도는 사람들이 맹목적으로 목숨을 걸고 승산을 가리지 않고 자신을 곤경에 빠뜨리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전사는 지혜롭고 용감해야 하며, 무의미한 생활은 잘못된 어리석은 행동이다. 예를 들어, 도시 수비대 개성이 적을 맞이하는 자살 행위가 자주 발생하므로 우리는 무사도로 재검토해야 한다. 성을 포위하고 포위 공격하는 적군은 자살과 다름없지만, 적군을 견제하고 영주에게 그들을 물리칠 시간을 줄 수 있다면, 자멸의 충동이 아니라 충성스럽고 용감한 표현이다.

작성자: 6 1.5 1.92. 이 강연에 회답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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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일본 무사도 정신과 제왕절개 문화 (제왕 절개 방법 포함, 아이들은 모방하지 마라)

1600 년 개성복견도산성의 도천수군 마지막 200 명이 서선군을 계속 만난 것이 바로 이런 영웅적인 행동이다! 물론, 이 정신은 제 2 차 세계 대전 중 모든 태평양 섬에 대한 일본 수비대의 자살 공격을 설명하는 데도 사용될 수 있다. 무사도는 20 세기 일본 육해군의 마음속에 여전히 존재한다. 무사도는 다른 공식적인 행동 규범과 마찬가지로 부정적인 면도 있다. 무사는 무사도를 포기했기 때문에 포로를 잔인하게 대하는 경우가 많다. 많은 무사들의 적들은 이런 이유로 전쟁 후에 처형되었다. 중세 유럽과는 달리, 포로된 귀족과 기사 (보통 몇 년 동안 감금되어 있음) 는 몸값으로 환매할 수 있었고, 일본인들은 포로를 비슷한 돈으로 교환하는 방법도 없었다. 전쟁터에서 생포된 무사나 유명인은 보통 그를 포로로 잡은 사람의 손에 불명예스럽게 죽는다.

전국 시대에 전해 내려오는 무사도 서적은 주로 세 가지 종류가 있다. 하나는 무학의 비밀이고, 무사도의 정의는 무술로 크게 단순화되었다. 1735 가 출간한' 단기문선' 이라는 책은 전사가 전쟁터에서 배워야 할 무술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부제는 갑옷의 길로 이 책의 내용을 정확하게 해석했다. 전국 시대 이후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이 책에 쓴 무공은 항상 보수적인 덕천 막부에서 여전히 유용하다. 둘째, 철학적 사고. 전장의 정신을 일상생활에 광범위하게 전달하면 어떤 목표라도 이룰 수 있다. 세 번째 범주는 성을 운영하고 무사 군대를 지휘하는 실천 학습이지만 무사가 일상생활에서 무사도 정신을 어떻게 운용하는지 언급했다. 가토 청정은 "무사는 춤을 추면 안 되고, 미친 춤을 추는 무사 ... 사죄의 표시로 제왕절개해야 한다" 고 주장했다. 이 말은 좀 귀에 거슬리는 것 같지만, 아마도 진정한 무사는 교양과 무예를 모두 갖추어야 한다는 의미일 것이다. 그는 검술에 정통해야 할 뿐만 아니라 다도와 시를 포함한 사교 예절에도 정통해야 한다. 무사 중독 시 대회도 있고, 때로는 전장의 시가도 있다! 무사는 먼저 개장문 (제 1 부) 을 할 것이고, 상대는 즉시 말을 받아야 한다. 미묘한 쌍관어와 은유는 이 지혜의 전쟁에서 높은 중시를 받았다. 물론 일본은 매우 부유한 나라이고, 무사는 사회의 상류층이며, 그들은 인생의 모든 아름다움을 경험할 운명이다. 물론 이런 생활을 하는 이름은 당시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지주이자 가장 권세가 있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일본인의 눈에는 무사도 정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