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붉은 저택의 꿈' 속 인물들은 어느 왕조에 살았나요?

'붉은 저택의 꿈' 속 인물들은 어느 왕조에 살았나요?

이미 1920년대 후반 장샤오샤 선생은 소설 120장을 바탕으로 비교적 상세한 연대기를 작성했다. 이 연대기는 소설의 95장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정보는 Yuanchun의 "Jiashen에서 태어나 Yimao에서 사망"에 의해 편집되었습니다. 또 다른 예는 주여창(周瑞昌) 선생이 《홍루몽새증거》에서 연표 《홍루의 달력》[2]을 편찬했다는 것이다. 이 연표는 처음 80장만 취하므로 명확하게 주어진 줄기와 가지를 버렸다. 95번째 장에서는 연도만 표시합니다.

아무리 편찬해도 소설 텍스트가 제공하는 연대기 정보를 바탕으로 편찬된 연대기는 왕조의 실제 연대를 전혀 확인할 수 없는 시간표이다. 그리고 소설가가 실제 왕조의 연대를 은폐하기 위해 고의로 혼란을 조성하고, 연대기가 전적으로 소설 텍스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바탕으로 작성되기 때문에 특정 연도를 확정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주의 깊은 독자들은 소설에 "타이밍 혼란"이 많이 있다는 것을 종종 발견할 것입니다.

이제 원춘의 실제 사망일을 토대로 소설 속 각 장의 실제 왕조연대를 복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설가가 고의로 사용했던 '속임수' 수법도 명확히 밝혀낼 수 있다. 시간 혼란을 야기합니다.

9.1 귀마오년(1723년, 옹정 원년)

95장 "어느 날 갑자기 가정이 눈물을 흘리며 들어왔다"(1343페이지) 95 108 장 "So Jia Mu는 안도감을 느꼈고 Xing Youshi 부인은 조금 더 관대했습니다"(1487 페이지).

앞선 글에서는 원춘이 인년 29일 입춘 이후에 죽고, 줄기와 가지가 입춘에 묶여 있어 가정이 사망을 알렸다고 밝혔습니다. 귀마오년 원춘(圓春). 소설에 쓰여진 다른 줄거리는 그 해가 실제로 귀마오의 해였음을 더욱 확인할 수 있습니다.

96장에는 “그해 북경시찰 때 공업부가 가정을 1순위로 꼽았다. 2월 인사부 원장이 그를 소개했다. 황제는 Jia Zheng이 근면하고 검소하며 신중하다고 생각하여 Jiangxi "Liangdao"를 석방했습니다. (페이지 1352) 소위 "Jingcha"는 명청 왕조의 베이징 관리를 평가하고 상벌을 결정하는 시스템이었습니다. 평가 시기는 명나라에서는 6년에 한 번, 청나라에서는 지, 해, 자, 모, 우의 해에 3년에 한 번 열렸습니다. .

'청사사기86선6선'에 따르면:

3년간의 성과 평가 방법은 당나라와 우씨에게서 나왔다. 청나라는 명나라 체제를 따랐으나 스타일이 조금 달랐다. 수도에 있는 관리를 징차(智橋)라고 하고, 외교부 관리를 대계획(大模)이라 부르며, 공과가 공과시험을 맡는다. 수도검사에서 아들은 유모우(毛毛)였으며, 부처 간부들은 상급자들로부터 평가를 받았고, 학교는 '재능', '국방', '정치', '연수'를 백조로 삼았다.

위에서 추론한 연표에 따르면, 지아 정(Jia Zheng)은 '베이징 시험'에 합격한 후 '공업부 장관'에서 '장시량도'로 승진했다. .

102화에서 탄춘은 결혼을 했지만, 저자는 결혼 시기를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그러나 문맥으로 볼 때 보옥과 보채는 이때 이미 '결혼을 마쳤다'고 효도 제도와 가목 등의 규정에 따르면 보옥은 이미 효도의 '9개월 예식'을 통과한 상태였다. 그의 여동생 Yuanchun에 대한 경건함 [4], 99장에서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그래서 정원에는 Li Wan, Tanchun, Xichun만이 있습니다. Jia Mu도 Li Wan과 다른 사람들을 안으로 옮겨 후궁 Yuan의 죽음에 대비하고 싶어합니다. 집에 일이 연달아 일어나서 그녀는 이것을 할 시간이 없습니다. 요즘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지만, 우리는 여전히 정원에서 살 수 있습니다.” (1391 페이지) 장 102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정원에는 사람이 적고 날씨가 춥습니다. Li Wan 자매, Tanchun, Xichun 등은 모두 옛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페이지 1425) 이 음모로 판단하면 Tanchun은 틀림없이 늦가을에 결혼했다.

일반적으로 5장에서 탄춘에 관한 문장으로 “청명절에 눈물을 흘리며 강변을 바라보니 동풍은 천 리 먼데 꿈이 있다”라고 한 것으로 여겨진다. (페이지 78), 청명절 기간 동안 단춘이 외국과 결혼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것이 작자의 의도라면, 102장에 나오는 탄춘의 결혼 시기 묘사는 작자의 의도와 부합하지 않는다. 이런 모순이 어떻게 발생했는지는 아직 신중하게 검토할 필요가 있고, 소위 속편 작가가 자신의 위조 사실을 폭로한 것을 단순히 '증거'로 판단할 수는 없다.

9.2 가진년(嘉登年)의 고시

가진년(1724년, 옹정 2년) 108화 중에서 “어느 날 시향운이 시집을 가고 집으로 돌아왔다. 그리고 가목의 집에 왔다. "안녕하세요"(1487페이지) - 120장: "스님은 여전히 ​​옥을 청경봉 기슭에 가져다가 누와가 하늘을 고치기 위해 돌을 만든 곳에 두고, 그 후 방황했습니다." (페이지 1646 페이지)

97장에는 Jia Zheng이 집을 떠나 강서량도에 가기 전에 "정말로 왕부인에게 아들을 징계하라고 부탁했는데, 예전처럼 응석을 받아서는 안 된다. 성에서 처벌을 받아야 한다"고 적고 있다. 내년 시험"(페이지 1377); 119장에는 가보옥이 고시에 참여하고 승려가 된 것에 대해 기록되어 있습니다. 보옥은 가진년에 승려가 됨을 알 수 있습니다.

명청시대의 과거제도에 따르면 과거는 3년마다(3년에 1과목) 치러졌는데, 이를 '대경쟁'이라 불렀다. 농촌고시는 농촌고시를 가리키는 명칭으로, 중국식으로 시험관이라고 부른다. 성(省)의 시험이 먼저 치러지며 매년 자(子), 오(吳), 모(毛), 유(伯)의 해에 치러지며, 축하 행사(예: 황제 즉위 등)가 있을 때 추가 시험을 "엔커(冥始)"라고 합니다. . 축하 행사가 Zhengke의 해와 일치하면 Zhengke는 Enke로 간주되거나 Zhengke는 앞으로 이동되거나 Zhengke는 뒤로 이동되거나 3월 농촌 시험이 변경됩니다. 고향시험은 주로 가을에 치러지기 때문에 고향시험은 '가을시험'이라고도 불린다. 시험은 중앙 집중식 시험을 의미합니다. 시험은 Chen, Xu, Chou 및 Wei Nian과 같이 매년 나중에 개최됩니다. 도시험 엔케가 있을 경우, 다음 해의 종합시험은 '회시험 엔케'로 불린다.

시험은 봄에 치러지며 예부에서 주관하므로 '춘웨이(Chun Wei)' 또는 '리웨이(Li Wei)'라고도 불린다.

"청사사고? 팔십삼대선? 제3선" 내용은 다음과 같다.

학자를 선발하는 청과목이 있고, 명나라에서는 팔족논문을 쓴다. . 『사자서』와 『의서』, 『서서』, 『춘추』, 『예기』의 오경에서 명제를 취하여 우리는 그것을 지의라고 부릅니다. 3년간의 대회에서는 직도에서 태어난 사람을 모두 농촌고시라고 하여 시험을 치르고, 중국풍으로 태어난 사람을 후보자로 선발하였다. 이듬해에 도성에서 사람을 뽑는 시험이 있었는데, 이를 합동시험이라 불렀는데, 중국풍의 사람들이 조공학자들이었습니다. 이를 궁궐고시라 부르는데, 황제가 직접 조정에 조언을 하여 1등, 2등, 3등으로 순위를 나누었다. 1등에는 3명이 있는데, 1등 학자, 2등, 3등이 진시를 수여받고 3등이 된다. Erjia의 여러 사람들에게 Jinshi 배경이 주어졌습니다. 상위 3명 중 여러 사람에게 Jinshi와 동일한 배경이 주어졌습니다. 농촌 시험의 첫 번째 사람을 Jieyuan이라고하고, 일반 시험의 첫 번째 사람을 Huiyuan이라고하며, Erjia의 첫 번째 사람을 Chuanlu라고합니다. 아직도 옛 이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석조는 순치 원년 하(夏)를 통일하고 자무무유(紫宇毛)년에 성(省) 시험을 치르고 진서주(陳徐周)년에 일반시험을 치르기로 결정했다. 농촌시험은 8월에, 일반시험은 2월에 치러진다. 첫 번째 공연은 음력 9일, 두 번째 공연은 12일, 세 번째 공연은 음력 15일이다. 임페리얼 시험은 3월에 실시됩니다. ... 건륭시대에는 시험기간을 3월로 변경하고, 궁궐시험 기간을 4월로 하여 상설제가 되었습니다.

청나라의 과거제도에 따르면 원래 귀마오년에는 일반고시가 없었고, 가천년에는 고시만 없었고 일반고시만 있었다. 그러나 귀마오년에 옹정이 즉위하고, 특별히 귀시험을 세웠다. Enke의 Guimao Hui 시험에서 최고 득점자는 Yu Zhen이었고 Jiachen Township 시험에서 최고 득점자는 Chen Dehua였습니다. [5]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소설가가 가보옥을 지방 시험에 참여하도록 주선한 중요한 이유는 아마도 그 해를 가신의 해로 지정하기 위한 것이었을 것입니다.

120화에는 왕여사가 쉬에 이모에게 “저는 평생 그 사람을 걱정했어요. 막 결혼해서 당선됐고, 며느리가 , 난 그냥 더 좋아, 이렇게되고 싶지 않아!”(1639 페이지) 또한 Jia Yucun은 Zhen Shiyin에게 “이제 그의 집에 유명한 난초가 있는데, 옛 선인이 "란계기방"이라 하였고, 보옥이 "고의자계"라고 하였는데, 혹시 그에게 번성할 수 있는 사후 아들이 있었겠는가?"(1645쪽) 이 음모로 판단하면, Jia Baoyu의 사후 아들 ""Jia Gui"는 Yisi 년 (옹정 3 년, 1725)에 태어났어야했습니다.

120화에서 소설가는 가정(Jia Zheng)을 통해 보옥의 나이에 대해 이야기했고, 가정은 "보옥이 지구에 와서 재난을 겪은 줄은 몰랐지만 보옥이 노부인을 달랬다"고 말했다. 19년 동안!" (1637쪽) 갑자기 추워지고 눈이 내린 때는 가진년(1724년) 겨울이었습니다. 이 경우 보옥은 19년 전(강희 44년, 1705년) 의유년에 태어났음을 유추할 수 있다. 소설에 쓰여진 Yuan Chun과 Jia Zheng의 말을 바탕으로 Zhang Xiaoxia 씨는 Zhen Shi가 꿈 속으로 물러나 심령 비전을 깨닫는 소설의 첫 번째 장이 Ding You의 해에 일어났다고 추론했습니다. [6].

소설 86장에서는 가신년(嘉身年)에 원춘이 태어났다고 기술하고 있으며, 가학(嘉蘇), 몽만(孟manu), 맹복(孟富), 가신(嘉賀) 편 2장에서는 원춘과 보옥(寶編)의 관계를 언급하고 있다. 다음 해에 "위안춘이 태어났다"[7]. 이 글을 보면 보옥은 의우(宜九)년에 태어난 것으로 보인다.

실제 왕조 연표에 따르면 보옥은 의요년에 태어났고, 가서본의 글에 따르면 보옥도 의요년에 태어났다. 보옥의 실제 탄생 연도는 의우(1705)년인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상황은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

우선 지아정이 언급한 보옥의 나이는 거짓일 수 있다. 민간 관습에 따르면 상상의 나이는 다음과 같이 계산됩니다. 1세는 태어나자마자 계산됩니다. 즉, 나이는 임신한 때부터 계산됩니다. 실제 연도, 가상의 나이는 2세입니다. 연말에 태어난 경우에는 태어나자마자 1세로 계산되며, 음력 1일에도 계산됩니다. 새해, 또 다른 해가 추가됩니다. 실제 첫 번째 생일이 오면 가상의 해는 3살이 됩니다. 63장 "Shou Yihong Qunfang이 야회를 열고 Death Jindan Duyan이 장례식을 주관한다"에 쓰여진 줄거리에서 우리는 Jia Baoyu가 4월 하순 어느 날 태어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그가 빙서년(1706년, 강희 45년)에 태어났다면, 가진년 겨울에 승려가 되었을 때 정확히 19세가 될 것입니다.

'왕희봉은 금릉으로 돌아오고 진영가는 옥궁에 은총을 돌려준다' 114장에는 진영자가 가보옥을 보고 가정에게 아들 진보옥에 대해 이야기했다고 적고 있다. 그녀의 나이(Zhen Baoyu)는 여기 있는 형제보다 약간 어리다"(1567페이지). Jia Baoyu가 1705년에 태어났다면 Zhen Baoyu는 1706년에 태어났으며 "진짜" Baoyu(즉, Baoyu의 프로토타입 캐릭터)의 실제 탄생 연도도 1706년이어야 합니다.

게다가 『독계 진귀가 불타서 진선(禪禪)을 믿다 유촌공이 구세주를 만난다』의 103장에는 가우촌이 지지현 길류진 나루터에서 진시인을 만났다고 기록되어 있다. 그는 속으로 생각했다. “우리가 헤어진 지 19년이 지났는데 내 얼굴은 그대로다. 내가 수련에 성공해서 전임자를 밝히고 싶지 않기 때문일 것이다.”(1444쪽) 계산에 따르면. 이 기사, 이 에피소드는 기마오(Guimao) 연말에 일어났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진시음과 가옥촌의 첫 장은 19년 전인 가신년(1704년)에 중추절에 쓰여졌는데, 이는 가보옥이 1704년에 ​​태어났어야 했음을 의미합니다. Jia Zheng의 '19년'과 Jia Yucun의 '19년' 중 하나는 사실이고 다른 하나는 거짓입니다. 이로부터 이 혼란스러운 묘사가 원저자의 의도치 않은 실수가 아니라면, 원저자가 고의로 타이밍을 어지럽힌 것이 틀림없다는 것을 추론할 수 있다.

마지막 40화에는 원작자가 연대기를 엉뚱하게 썼다는 증거가 나온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탄춘의 결혼에 대한 묘사다.

102장에서 담춘은 귀모년 늦가을에 결혼했는데, 114장 가진 2년에 가정이 진영가에게 말했다. 그해 장시(江西)의 양다오(梁島)는 딸을 젊은 스승과 약혼시켜 결혼한 지 3년이 됐다." 가보옥이 태어난 정확한 연도에 대해서는 다른 증거가 필요한 것 같다. 판단과 선택, 예를 들어 95장 이전 각 장의 실제 날짜를 추론하여 최종 판단을 내립니다. 그러나 어쨌든, 적어도 붉은 저택의 꿈 이야기가 1704년, 1705년, 1706년 중 하나에 시작되었다는 것은 알 수 있습니다.

9.3 인음년과 신초우의 경계

인년(1722년, 강희 61년)은 71장에서 시작된다. "가정이 북경으로 돌아온 후 모든 일이 끝났다. , 그리고 집에서 쉬기 위해 한 달의 휴가를 받게 될 것입니다"(p. 1001) ~ 95 장 "(왕 부인) 오빠가 매일 베이징에 오는 것을 고대합니다"(p. 1343).

신초년(1721년, 강희 60)에 70장에 "풍자매가 병들었기 때문에 리완탄춘이 집안일을 할 시간이 없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고 적혀 있다. , 그리고 새해와 명절에는 집안일이 많았습니다. 시 클럽을 제쳐두십시오”(p. 938).

장샤오샤 선생은 70장에서 다이우의 도화시 동아리 재건, 71장에서 가정의 귀국, 가의 어머니의 '80주년 기념'을 1년으로 나열했다( 즉 가음년)[8], 이는 실수였고, 소설가는 고의로 타이밍을 어지럽혔다.

70화에는 "이날 방에서 자매들이 모두 아침식사를 하고 있는데 가정의 편지가 도착했다. 보옥은 안부인사를 하고 지아 어머니에게 안부를 전하고 그 편지를 지아에게 읽어줬다. 엄마, 위의 내용은 제가 6월에 베이징에 올 것이라는 인사말입니다. 나머지 가족 편지는 Jia Lian과 Wang 부인이 제가 베이징으로 돌아올 것이라는 소식을 듣고 모두가 기뻐합니다. 6월에” (992쪽)

보옥은 아버지가 돌아오면 숙제를 확인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너무 당황해서 “다음날 일어나서 씻으려고 잉크를 공부했다. 창 아래에 일반 스크립트로 작성했습니다." (페이지 993) . 3월 말, 바오위는 "매일 열심히 일하고 있었는데, 연안 지역의 쓰나미가 여러 사람을 덮쳤습니다. 현지 관리는 메모를 작성하고 구호 상황을 확인하기 위해 Jia Zheng을 따라오라는 명령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이렇게 계산하면 보옥은 겨울이 끝날 때까지 돌아오지 않았다. 이 말을 듣고 보옥은 다시 글을 내려놓고 계속 돌아다녔다." (994쪽)

그러나 71장(소설에 따르면 가음년)에서 가정은 '올해 8월 3일'에 맞춰 7월에 베이징으로 돌아와 집에서 한 달간 휴가를 보냈다. 지아 엄마의 '80주년'이 참 이상하지 않나요! 문맥으로 볼 때 유일하게 합리적인 결론은 Jia Zheng이 70장에 기록된 해 6월이나 7월에 베이징으로 돌아오지 않았고, 그해 겨울이 끝날 때에도 돌아오지 않았고 Yue에 돌아왔다는 것입니다. 방금 집에 갔어!

『투비당에서 피리를 부는 시는 쓸쓸하고 오목한 수정당은 슬프고 쓸쓸하다』 제76장에서는 중추절에 달을 감상할 때 이렇게 썼다. '가인' 해에 지아 어머니가 당신에게 "이미 시아버지가 돌아가신 게 안타깝다"고 말했다. 2년이 넘었는데 술 한잔씩 벌해야 한다는 걸 깜빡했다. 1082) 당신의 시아버지 Jia Jing은 63장, 즉 "Shou Yihong Qun Fang Blooms"의 두 번째 날 밤 파티에서 세상을 떠났습니다. 가경이 죽던 연말, 유 둘째 자매가 금을 삼켜 자살했다(69장, 984쪽). 이듬해 봄, 임대우 등은 시회 재건을 제안했다(70장, 990페이지). Jia의 어머니에 따르면 Jia Jing은 "Renzi"년에 사망했음이 틀림 없으며 70 장 "Lin Daiyu는 Peach Blossom Club을 재건했으며 Shi Xiangyun은 때때로 catkins시를 썼습니다"는 "Guichou"년입니다.

이 타이밍은 원래 아주 명확한데, 작가가 그걸 엉망으로 만들고 싶어하는군요. 72장은 8월 3일 자목의 80번째 생일이 있은 지 불과 며칠 뒤, 펑 자매가 지아 리안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모레가 유 자매님의 기념일이 될 줄 알았는데, 아무것도 없다면 우리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의 무덤에서 종이 조각을 태우는 것은 단지 우정의 문제일 뿐입니다." (페이지 1023) 이 "기념일" 진술은 설명할 수 없고 완전히 불합리하며 대중을 혼란스럽게 할 뿐입니다.

107장(소설에 따르면 이마오년에 쓰임)까지 저자는 더욱 터무니없는 글을 썼다. 가정은 베이징 왕과 다른 사람들에게 이렇게 말했다. 임기를 마치고 구호사업을 점검하러 갔다가 전년 겨울 말에 귀국하여 당나라에 파견되어 길을 감독하게 되었고 도성으로 돌아왔다. . 그는 여전히 공사부 주위를 돌아다니며 감히 밤낮으로 게으르지 않았습니다. Page 1476) "작년"이 "가인 년"을 의미한다면 물론 " 귀주년'에서는 71장에 적힌 대로 가정이 7월에 베이징으로 돌아갔다는 사실을 완전히 무시하고 있다.

위의 두 가지 명백한 타이밍 오류는 처음 80개 챕터에 하나이고 다른 하나는 마지막 40개 챕터에 있습니다. , 어떤 경우에도 정당화될 수 없습니다. 가능성은 단 하나뿐입니다. 소설의 원작자가 의도적으로 타이밍을 엉망으로 만든 것입니다. 이에 대한 또 다른 명확한 예가 있습니다. 94장에는 이홍뜰에 베고니아가 피었다고 적고 있는데, 가목은 "이 꽃은 3월에 피어야 한다. 지금은 11월인데 절기가 늦어서 아직 10월이니 그래야 한다"고 말했다. “날씨가 인디안 썸머 같고, 따뜻해서 꽃이 핀다.”(1330쪽) 소설의 연대순으로 보면 확실히 11월인데, “절기가 늦어” 눈을 뜨고 누워 있다. 95장 1절에 그해 “12월 18일에 봄이 시작되었다”고 기록되어 있어 절기가 매우 빨랐음을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이 글에서 복원한 실제 날짜에 따르면, 봄은 초기 절기로 간주되는 인력 12월 29일에 시작되었습니다. 저자는 의도적으로 연대기를 뒤섞어 실제 왕조의 연대를 숨기고 단서를 혼란시켜 실제 왕조의 연대를 탐구한다.

9. 4 인음년에 황하가 터진다

이 글의 연대기에 따르면 89장 역시 인음년(강희 61년)에 속한다. 1722). 이 답변에는 9월 중하순의 어느 날, 지아젠(Jia Zhen)이 왕부인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또한 도시를 수리하기 위해 국가 자금을 지출해야 했기 때문에 산업부 장관이 그를 돌보아 주었고 "그때부터 겨울까지 Jia Zheng은 항상 Yamen에 있었습니다." ) > Jia Zhen의 말은 두 가지 정보를 드러냈습니다. 첫째, 가을 홍수 동안 허난 지역에서 황하가 터졌다는 것, 둘째, 이전에 황하가 터졌기 때문에 “또 다른 국가 자금 지출”과 “또 다른 양의 배려”입니다. 필요했습니다. 그렇다면 1722년 가을에 허난성에서 황하가 범람했습니까? 이는 본고에서 추정하는 실제 왕조시대에 대한 주요한 시험이다.

허난 사회과학원 서사오리 씨는 '황하 중하 경계선의 새로운 이론'이라는 기사에서 다음과 같이 언급했습니다. "강희(康熙) 60년(1721)부터 옹정 원년, 2년여 만에 황하(黃河) 홍수는 진창(秦昌), 잔뎬(篇広), 웨이좡(Weizhuang)에서 자오쭤(Jiaozuo), 신샹(Xinxiang), 안양(Anyang)을 4번이나 범람시켰고, 이후 위허(魏河)를 거쳐 북쪽으로 흘러 하이허(海河)로 들어가 북경에 이르렀고, [9 ]

야오웨이는 '옹정왕조의 황위'? 2부 '오지강 공사가 세계의 안전과 위험에 영향을 미친다' 기사에서도 언급했다. : "진(秦)나라 강희(康熙) 60년 8월부터 옹정 원년 정월에 공장이 터지고 마영봉쇄가 해제되었다. 청나라 정부는 모든 인력과 재정을 집중하여 황하(黃河)에 맞서 싸웠다. 이 기간 동안 국고는 생계를 꾸릴 수 없었고, 황실은 급히 주변 지방에 은과 곡물을 수도로 전달하도록 명령했습니다."[10]

『청사사본? 전기육십사』에는 강영대 하수관 진풍년(陳彭年)이 하남(河南) 황하(黃河)의 4번의 범람을 막기 위해 잠과 음식을 소홀히 하여 사망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

강희(康熙) 60년, 진풍년(陳彭年)은 재상 장펑회(張峰惠)를 따라 산둥(山东)과 하남(河南) 수로를 탐사하라는 명령을 받았는데, 강이 오지현 마잉커우(Mayingkou)를 뚫고 지나갔다. 장원에서 장추(張球)로 군대를 지휘하고, 하수현(河帝縣)에게 성을 쌓으라고 명령했다. 오랫동안 토론한 후 Pengnia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황하의 오래된 제방이 89마일을 뚫고 큰 미끄러짐이 곧장 범람으로 흘러갔습니다. 반대편에 우회강을 여는 것이 적합합니다. 광우산 기슭에 강을 만들고, 돌파구의 약간 동쪽에 우회로를 열어 강의 방향이 올바른 경우에만 우회로를 막고 건설할 수 있습니다." Shi Xian이 끝난 후 그는 Pengnian에게 강의 주지사가되도록 명령했습니다.

61년 마잉커우가 봉쇄되어 재수비되었을 때 펑니엔은 "지형이 저지대이고 우회강이 있어도 흐름이 원활할 수 없다. 윗부분과 아랫부분을 분리하여 그들의 맹렬한 분노를 죽여주십시오. 진과 황에게 물어보십시오. 교차로 반대편에 있는 왕가구가 열려 강이 남동쪽으로 흘러 영택정하강으로 흘러 들어가게 될 것입니다. 제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먼저 메이잉(Maying) 붕괴는 강한 복숭아 홍수로 인해 건설이 어려웠다. 공사가 완료되었고 사우스 댐이 돌고 있었습니다. 120피트가 넘는 전투를 마친 후 우리는 말 캠프에 들어가 동쪽으로 갔습니다. Pengnian은 주지사 Yang Zongyi와 공모했습니다. 그러다가 북쪽 댐의 끝이 100피트 이상 무너졌기 때문에 Peng Nian이 이 아이디어를 제안했습니다. Shizong이 왕위에 올랐고 그의 운명은 실제로 제거되었습니다. 당시 남북댐 4개가 합쳐졌다가 다시 무너져 지금은 용과 합쳐졌지만 마잉커우는 아직 막히지 않았다. Pengnian은 자고 먹느라 지쳐서 멈춰 강둑에 머물렀다. 옹정 원년에 그는 중병에 걸렸고, 황제의 의사를 보내 그를 진찰하게 했습니다. 군인을 구하던 중 황제로부터 "펑니안이 과로로 병을 얻어 관청에서 사망했다"는 말을 들었는데, 그의 집에는 80세의 어머니가 계시고 집도 그런 것 같다고 한다. 고생하다 죽으신 목사님이십니다.”

위의 인용문을 통해 우리는 1722년에 황하에서 허난성에서 큰 붕괴가 일어났음을 알 수 있습니다. 도시를 수리하기 위해 국가 자금을 지출해야 했고, 공사부 장관이 이를 처리해야 했습니다.' 아마도 청나라 정부가 '마잉커우가 막힌 후 재판 재개(61년)' 상황을 처리한 것을 암시한 것 같습니다. 강희)', 그리고 '그때부터 겨울까지 가정은 매일 바빠서 야멘에 자주 드나들었다'는 것도 청나라 정부가 하천 관리에 어려움을 겪었던 역사적 현실과 맥을 같이한다.

9.5 경자년 설날과 노태후의 서거를 축하합니다

경자년(1720년, 강희 59년) 제53장에서 " 음력 12월 20일에 도착했습니다. 9일 만에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두 저택 모두 문신, 대련, 간판을 교체하고 복숭아 장식을 다시 칠해 완전히 새로운 모습을 연출했습니다. ." (744쪽) 70장에서는 "풍자매와 리완 방의 무례한 하녀만 나갔고, 나머지는 나이가 많지 않아서 밖에서 결혼한다"(988쪽).

《현대 중국과 서양 역사 연대 대조표》에 따르면, 경자년의 봄의 시작은 전년 12월 26일(1720년 2월 4일 일요일)이었다[11]. 따라서 13장의 '음력 12월 29일'은 이미 경자년에 속합니다.

53장에서는 '음력 12월 29일' '다음 날'에 가의 어머니와 귀인들이 '축하'하기 위해 궁으로 갔다가 돌아온 뒤 그녀의 아이들을 조상의 집으로 데려가 제사를 지내십시오. 저자는 7장에서 자세히 설명했다. 한나라 이후의 궁중 예절 체계와 청나라 법률 체계인 '청회전'과 '절리'에 따르면 자무의 '축하'는 반드시 설날에 해야 한다( 음력 1월 1일) 이 '축하'는 의심할 바 없이 황제를 축하하기 위한 것이었고, 다음날 가목과 다른 사람들이 다시 축하하러 갔고, 이 두 번째 '축하'는 의심할 바 없이 태후와 황후를 축하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Dowager.

가의 어머니는 두 번째로 궁궐에 가서 축하를 했고, 음력 1월 2일에 태어난 원춘의 생일을 축하했다.

이런 점에서 보면 지난 지하해(十海年) 12월은 29일밖에 남지 않은 작은 달이었을 것이다. 그렇다면 달력의 실제 상황은 어떠한가? "중국 현대사와 서양사의 일대조표"를 조사한 결과, Jihai의 12월은 "음력 12월 29일"의 "다음 날"인 작은 달이었습니다. "는 새해의 첫 번째 달의 첫날이었습니다!

이를 통해 소설 작가가 달력의 실제 상황에 맞게 차오 축하를 묘사하고 있음을 알 수 있으며, 또한 소설 작가가 실제로 실제에 따라 스토리를 엮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왕조와 시대. 저자는 53장 제목에 "설날 제사"를 분명히 쓰고 있는데, 이는 "공개적으로 판자길을 만들고 몰래 진창강을 건너는 것"이라는 명백한 "기만"이다.

55장 서두에는 “등불이 지나갔으니 오늘은 효도하는 천하가 되니 궁궐에 후궁이 몸이 아파서 후궁이 다 줄어들었느니라”라고 적혀 있다. 친척들이 방문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모든 잔치와 오락도 피할 것입니다. 따라서 올해 룽푸 등불 축제에서는 등불 수수께끼를 수집하지 않을 것입니다." (769쪽)

이 구절은 매우 흥미롭습니다. 첫째, '효행'을 상기시킵니다. 둘째, '첩'의 질병을 언급합니다. 기사 뒷부분의 성대한 왕실 장례식.

'효'는 유교윤리의 핵심 내용 중 하나이다. '효로 천하를 다스린다'는 말은 공자의 제자 증심(曾政)이 지은 『효서』에서 『효로 천하를 다스린다』는 원칙을 제시한 것이다. 역대 유학자들은 '효'를 적극적으로 장려해 왔으며, 봉건 황제들도 자신의 통치를 위해 '효'를 사용했습니다. 청나라에서는 '효천국'을 국가정책으로 삼고 교육을 강화하기 위한 엄격한 규율을 마련했다. 장젠화(Chang Jianhua) 선생의 글 "청나라 효자 통치 촉진의 씨족 제도 정책에 대하여"[12]에는 이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나와 있으며, 독자들이 직접 참고할 수 있습니다. 저자가 지적하고 싶은 것은 55장에서 '효 천하 다스리기'가 국가 정책 체제임을 일깨워주며, 소설 속 이야기가 펼쳐지는 실제 왕조의 모습을 실제로 드러낸다는 점이다.

55장에서 언급된 병든 늙은 첩은 58장에서 마침내 세상을 떠났다. 지아무 일행은 매일 경의를 표하고 깨어났을 뿐만 아니라, 결국 장례식에도 가야만 했다. .던지는 데 거의 두 달이 걸렸습니다.

마지막 장에서 언급된 늙은 후궁이 사망하고, 황실 후궁 및 기타 명령이 모두 황실에 배정되어 귀족 제도를 따른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습니까? . 세상에 포고령을 내리니, 귀족이 있는 집에서는 1년 동안 연회와 음악을 금지하고, 3개월 후에는 서민의 혼인을 금지한다. Jia Mu, Xing, Wang, You, Xu의 시어머니, 며느리, 손자, 손자는 모두 매일 법정에 가서 제물을 바쳤고 의식이 끝날 때까지 돌아 오지 않았습니다. 내궁에 머문 지 21일 만에 Fang은 Ling을 Xianling Mausoleum에 초대했습니다. 지명은 Xiaoci County였습니다. 수도에서 이 영묘까지 이동하는 데 열흘 이상이 걸렸습니다. 이제 영혼이 여기에 왔으므로 지하 궁전에 들어가기 전에 며칠 동안 거기에 머물러야하므로 보름달이 보입니다. (817쪽)

58장과 59장을 보면 청명절이 지나고 며칠 뒤에 가목 일행이 고인을 보내러 갔기 때문에 옛 첩은 청명절에 매장해야 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축제가 끝난 뒤 약 20일 후. 강희(康熙) 59년 청명절이 음력 2월 27일(양력 4월 4일)이므로[13], 3월 말이나 4월 초에 늙은 첩을 매장하였다. 음력.

그렇다면 정말 강희 59년에 늙은 첩이 죽은 것일까요? 『청사사본?성조번기3세』를 보면 강희(康熙) 59년 경자(老子) 때 늙은 첩이 죽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다음 달에 사망함.

가신(저자에 따르면 음력 1718년 1월 5일 수요일) 12월. 태후의 병세가 점차 심해져서 70일 넘게 앓았는데, 발이 부어서 일본 영수궁을 돕게 되었습니다. 빙서(저자의 말에 따르면 음력 6일, 1718년 1월 7일 금요일)에 태후가 세상을 떠나고 칙령을 내려 옷을 자르고 머리를 땋은 뒤 다른 곳으로 옮겼다. 궁전. ...(3월) 신우(저자에 따르면 음력 3월 12일, 양력 4월 12일 화요일), 상대성왕후의 시호는 소회인선도의춘덕순천의성장여왕이다. ...여름 4월 이요일(저자에 따르면 음력 4월 7일, 여름의 시작, 양력 5월 6일 금요일)에 샤오휘장 여왕이 샤오동릉에 안장되었습니다.

발이 부어오르는 상황에서도 강희제를 매일 찾아오고, 죽은 뒤 성대한 장례식을 치르게 한 '소희장황후'는 누구였을까? 알고 보니 그녀는 폐위된 순치제의 왕비이자 강희제의 고모였습니다. "청 역사 원고? 전기 1"에는 다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Borjigit이라는 성의 Xiaohuizhang 황후는 Horqin Beilechuerji의 딸이었습니다. 순치 11년 5월에 첩으로 책봉되었고 6월에 왕비로 책봉되었다. 귀족 후궁 동이의 집안은 운이 좋았으나 나중에 그녀는 결혼을 허락받지 못했다. 15년 정월에 태후는 서슴지 않고 황후의 예의가 부족한 책임을 맡아 수영에게 중궁에 들어가 글을 쓰게 하고 왕과 베일러를 내려보냈다. 이 문제를 논의하는 장관들. 3월, 태후의 칙령에 따라 도시는 구체제에 봉쇄되었습니다. 성조는 즉위하여 지렌궁에 거주하며 태후의 영예를 얻었습니다.

샤오혜장황후는 순치의 총애를 받지 못했지만 강희제는 그녀를 큰 존경과 효심으로 대했고 그녀가 죽은 후 그녀를 관대하게 묻었고 그녀의 사후 작위에 대해 무책임한 발언을 한 학자들은 처벌을 받았습니다. "청사 원고? 전기 1":

태후 빙서가 77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첫 번째 숫자는 애도와 예의로 가득 차 있습니다. 57년 3월, 샤오링릉 동쪽에 장사되었는데, 이를 소동릉이라 불렀다. 태후의 휘장은 처음 수여될 때 국가 소유권을 기념하기 위해 추가되어야 합니다. 운남평(雲南平)에 이르면 임현태후, 순순태후, 청회태후, 춘수태후, 단희태후가 왕후로 즉위할 것이라고 칙령이 내려졌다.

그가 세상을 떠났을 때, 선비 등은 처음에 그것이 조상의 시호가 아니라고 주장하여 종묘(祖廟)와 봉현당(峰廣堂)에 가서 황후의 왕위를 공양하라고 명령했다. Gao와 Wen 황후 등은 범죄를 인용했으며 제안된 사후 제목이 많은 엠블럼 문자를 남기지 않았기 때문에 Fate 업데이트 논의가 이루어졌습니다. Yongzheng과 Qianlong은 계속해서 사후 칭호를 추가하여 Xiao Hui Ren Xian Duan Yi Ci Shu Gong An Chun De Shun Tian Yi Shengzhang이라고 불 렸습니다.

《청사사본? 연대기 육십칠? 의례 11(불길한 의례 1)》에는 강희제가 발병이 낫지 않아 오로지 먹고 여행할 때만 들고 다닐 수 있을 때 소회장을 관대하게 묻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여왕의 상황:

왕비의 조상인 보르지기트가 56년 12월에 사망했습니다. 먼저 병세가 심각해지면서 예우 관계자들이 여샤오강을 초청한 뒤 장례식을 치렀다. 황제가 말했다: "소강이 하(夏)로 승진했을 때 나는 열 살밖에 안 됐고, 신하들을 도와 장례식에 참석하고 있었기 때문에 의식을 준비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나중에 보니 인샤오의 장례식이 큰 일이 생기면 충분히 의논하고 실행했다." 그가 쓰러지자 황제와 병이 나고 몇 번의 잔치를 벌인 뒤 소파는 옷으로 만들어졌다. 울고 실신하며 잠시 긴장되는 순간이 있습니다. 목사들은 그를 설득하기 위해 주위를 둘러보며 무릎을 꿇었지만 옆홀로 가도록 권유했습니다. 제사를 지내는 장례식장으로 옮겨지며, 신하들은 왕자에게 자리를 맡길 것을 요청할 예정이다. 황제는 "이 첫 번째 희생에 대해 개인적으로 경의를 표해야 합니다. 닝수궁에서 이 의식을 어떻게 반복할 수 있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의식이 있는 날, 그는 조공을 바칠 사람을 보냈고 그들은 여전히 ​​다음 소파에서 의식을 거행했습니다. 여러 연회에. 자궁이 떠날 때 침상을 만들고 울며 배웅하였고, 영수궁 서문에서 나올 때 위를 올려다보았으나 기운이 없어 슬픔을 그치고 초가로 돌아갔다. 큰 희생을 치르고 병이 나았고, 장례식장에 가서 조의를 표했습니다. 그녀는 사후에 Xiao Huizhang 여왕으로 명명되었으며 Xiao Dongling에 묻혔습니다.

위에서 자세히 역사적 자료를 인용한 목적은 소설과 관련된 두 가지 문제를 설명하는 것입니다. 첫째, 소위 "오늘의 효도가 천하를 다스린다"는 것은 강희 왕조에 대한 암시입니다. 소위 '노후궁'으로 불리는 이는 77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난 장효혜의 '고왕비'를 비유한 것이다. 문학인물과 현실인물이 같은 시대, 같은 환경에서 살았을 뿐만 아니라, 매장된 날짜도 매우 가까웠고, 묻힌 곳의 이름도 비슷했다. 전자는 "Xiaoci County"이고 후자는 "Xiaodong Tomb"입니다.

흥미롭게도 95장에는 원춘 사망 후 장례에 대해 “가정(Jia Zheng)도 공무부에 있었다. 비록 예절에 따라 일을 처리했지만 법정에서 더 많이 다루어야 했고, 그래서 동료들에게 조언을 구한다. 그래서 그는 태후와 주후의 장례식으로 인해 이전보다 더욱 바쁘다”(p. 1344). 여기서 '후궁'은 86장에서 죽은 '후궁 주'를 의미하고, '태후'는 위에서 언급한 '후궁'만 지칭할 수 있다. 만약 마지막 40개의 장이 조씨 가문과 아무 관련도 없는 외부인에 의해 이어졌다면, 속편의 저자는 왜 흑백 단어인 '토피'를 '왕모'로 바꾸었을까? 이 질문은 마지막 40장의 저자가 처음 80장의 저자일 경우에만 합리적으로 답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소희장왕후는 경자년에 죽지 않고 3년 전 정유년에 죽고 2년 전 무술년에 매장되었으므로 이 글에서는 그 내용을 설명하겠습니다. 늙은 첩의 죽음. 경자년 추정이 잘못된 것입니까? 대답은 부정적이다. 소혜장황후는 단지 옛 첩의 원형일 뿐이며, 소설가가 그것에 대해 문학적 처리를 했을 뿐, 둘은 완전히 동등하지 않다. 예를 들어, Xiaohuizhang 황후는 12월에 사망했고, 늙은 첩은 2월이나 3월에 사망했습니다. 또한 전후화의 실제 연대를 유추함으로써 경자년 추정을 더욱 확인할 수 있다.

56장은 등불 축제 직후 강남의 진 저택 가족들이 베이징에 와서 축하를 했다고 적고 있다(이 축하는 아마도 황제, 황후, 황태자가 생일을 축하했기 때문일 것이다). 가의 집에 선물을 주고 인사를 하러 왔을 때 가의 어머니가 진보옥의 나이를 물었고, 진가의 시녀는 "올해가 13세입니다."(793쪽)라고 대답했습니다. Zhen Yingjia는 Zhen Baoyu가 Jia Baoyu보다 "조금 한 살 더 젊다"고 말했습니다 (p. 1567). 이런 관점에서 볼 때 가보옥은 경자년에 14세였으므로 14년 전인 1706년에 태어났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