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Xiehouyu.ppt 전문 번역
Xiehouyu.ppt 전문 번역
Xiehouyu는 고대부터 중국 노동자들이 일상 생활에서 만들어낸 특별한 언어 형식으로, 짧고 재미있으며 생생한 문장입니다.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앞부분은 수수께끼의 얼굴과 같은 '소개' 역할을 하고, 뒷부분은 수수께끼의 답과 같은 '지원' 역할을 하는데, 이는 매우 자연스럽고 적절합니다. 특정 언어 환경에서는 일반적으로 전반부를 말하고 후반부를 "휴식"함으로써 그 원래 의미를 이해하고 추측할 수 있으므로 "Xiehouyu"라고 합니다. 중국 문명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5천년 역사의 우여곡절이 축적되고 정제되어 아름다운 한문예술로 응축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관용어는 독특한 표현력이 특징이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깊은 생각과 깨달음을 주며 오랜 세월을 거쳐 전해졌습니다. 중화민족의 독특한 풍속과 전통, 민족문화를 반영하고 삶을 맛보며 철학을 이해하고 지혜를 키워줍니다.
Xiehouyu는 중국어의 특별한 언어 형태입니다. 일반적으로 문장을 두 부분으로 나누어 어떤 의미를 표현하는데, 전자는 은유나 은유이고, 후자는 의미에 대한 설명입니다. 특정 언어 환경에서는 일반적으로 전반부를 말하고 후반부를 "휴식"함으로써 그 원래 의미를 이해하고 추측할 수 있으므로 "Xiehouyu"라고 합니다.
Xiehouyu는 재치라고도 불리며 중국어 단어 게임으로 볼 수 있습니다. 숙어는 숙어, 속담, 관용적 표현 및 숙어를 포함하는 일종의 숙어입니다.
Xiehouyu는 노동자들의 일상 생활에서 만들어졌으며 독특한 민족적 특성과 풍부한 삶의 풍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관용구는 유머러스하고 생각을 자극하며 일반 대중의 사랑을 받습니다.
고대 관용구는 서면 기록에서는 거의 발견되지 않지만 분명히 사람들 사이에 퍼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Qian Daxin의 "Heng Yan Lu"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거위 깃털을 수천 마일 떨어진 곳으로 보내는 것은 예의상 가벼운 일입니다. 자이(Zhai)에 기록된 송나라의 이런 속담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원래의 Xiehouyu의 표현 형태는 현재의 Xiehouyu와 다릅니다. 당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관용어와 문장을 생략한 것입니다. Chen Wangdao는 "수사학"에서 "숨겨진 단어"라고 불렀습니다. 예를 들어, "기대다"는 "불운과 축복"을 대체하는 데 사용됩니다(도덕경에서: "복이 기대는 곳에 불행이 오고, 불행이 그들에게 있을 때 축복이 온다."). 이런 종류의 관용구에는 다음이 필요합니다. 고전 중국어에 대한 어느 정도의 지식이 있고 그 사용 범위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후기 관용어의 구조는 '은유-설명' 문구입니다. 흔히 사용하는 사람들은 비유적인 부분만 말하고, 이어지는 설명 부분은 상대방이 이해하도록 해준다.
가설은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논리적 추론으로, 설명 부분은 이전 비유 부분에서 추론한 결과입니다. 예:
수선화는 피지 않습니다 - 마늘인 척
멍청한 남자가 Coptis chinensis를 먹습니다 - 그는 자신의 고통을 표현할 수 없습니다
모든 강은 바다 - 대세
전갈과 호랑이가 문막을 걷다---작은 손을 보인다
이전에 동음이의적 요소를 더한 동음이의어 표현도 있다 유형. 예:
국물을 콧구멍에 붓는다 - 충분하다
건새우튀김 - 붉은 사람(인자)
닭털 치기 - 용기 키우기(가장) 찐) 지
겨울 참외 껍질은 찜기로 사용 - (찜) 찜 경쟁 없음
콩나물과 새우튀김(새우) - 2개는 쓸모없음(스트레이트)
조카 등불 - 장사(삼촌)
공자 이사 - 적자(책)
깃대 태우기 - 한숨(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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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경관검 - 문(Wen)은 할 수 없고, 우(Wu)도 할 수 없다.
백일 동안 비가 내리지 않는다 - 지우칭(클리어)
100피트 장대 꼭대기에 매달린 가위 100개 - 가오차이(자르기)
주인이 가마에서 내렸다 - (걷지 않음)
남편이 부채를 때렸다 - 황량한 (아내) 차가움
빈 관이 묻혀있다 - 아무도 없다 (무덤)
등유 난로 위로 한 발 차기 - 갱단이 해체됨 (불)
뚱뚱하고 뚱뚱한 소년이 제비 뽑기 - 악당이 성공함
관용어를 분류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게다가 여러 가지 특성을 지닌 관용어가 많이 있는데, 이를 과학적으로 분류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참고의 편의를 위해 사후유 항목에 포함된 동음이의어를 모두 하나의 카테고리로 분류하고, 나머지는 은유의 성격에 따라 세 가지 카테고리로 구분한다. 하나***는 다음과 같은 네 가지 카테고리로 구분된다. ]
첫째, 동음이의어입니다. 예:
빈 관이 묻혔습니다 - (무덤에) 아무도 없습니다.
공자가 이동했습니다 - (책)이 완전히 손실되었습니다.
이 유형의 Xiehouyu는 동음이의어나 거의 음절을 사용하여 원래 의미에서 다른 의미를 조화시키고 파생시킵니다. 이런 발언을 보면 몇 번의 우여곡절을 거쳐 문득 깨닫는 경우가 많아 더욱 흥미롭다. 일부 책에는 이 단어가 "말장난" 범주에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의미가 있습니다.
둘째, 은유적 범주입니다. 예:
골목에서 나무 옮기기 - 직진
찬물에 반죽 굽기 - 별로 진전 없음
이런 종류의 사후 고려는 객관적이거나 비유로서의 상상의 것들. 비교의 특징과 상황을 이해하면 후반부에 대한 '답'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셋째, 은유적 범주입니다. 예:
소의 어깨와 발 - 무책임합니다.
거리의 쥐 - 모두가 그들을 이기기 위해 소리칩니다.
체스판의 말 - 오직 당신만이 할 수 있습니다. t go back;
이 유형의 관용구는 일종의 사물이나 동물을 비유로 사용합니다.
비교 대상의 성격을 이해하면 그 의미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넷째, 스토리 카테고리입니다. 예:
Liu Bei는 Jingzhou에서 돈을 빌렸지만 빌렸지만 반환하지 않았습니다.
Lin Chong은 홍 코치를 막대기로 때렸습니다. p>이런 발언 일반적으로 흔한 암시, 우화, 신화, 전설 등이 은유로 인용됩니다. Liu Bei와 Lin Chong의 이야기를 아는 사람이라면 위의 두 가지 예를 이해할 것입니다.
여러 유형을 결합한 유형은 보다 명확한 특성을 가진 카테고리로 분류됩니다. 예를 들어:
종이에 그려진 비파 - 말(연주)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관용어는 사물에 대한 은유이자 동음어이며, 이제 동음어로 분류됩니다.
위의 카테고리를 종합적으로 살펴보면, 적절한 비교가 바로 Xiēhòuyò의 독특한 특징입니다. 그러나 "은유는 항상 실패한다." 관용어의 전반부에서 은유적인 부분은 때로 부적절하거나 바람직하지 못한 경우가 있고, 일부는 신체적 결함, 미신적인 말, 옛 풍습 등을 포함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모두 은유를 끌어내기 위한 어떤 성격이나 특징을 얻기 위한 것입니다. . 의미.
여러분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