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티베트 결혼식 풍습
티베트 결혼식 풍습
티베트의 결혼 관습은 옛 결혼 관습과 새 결혼 관습으로 나눌 수 있는데, 대부분 부모가 자녀의 결혼을 양육하고 해결하는 책임이 있습니다. 과거에는 아내나 아내를 찾아야 했고, 아이들은 간섭할 권리가 없었습니다. 신(新)결혼은 기본적으로 부모가 정하지 않는 사랑의 결혼으로, 대부분은 남자와 여자가 사랑에 빠져 부모에게 알리고 관례적인 절차를 거쳐 결혼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과거에 남아있던 프러포즈, 약혼, 결혼식 절차를 따라가세요.
결혼 선택
과거 티베트 귀족 가문의 자녀는 남자아이가 16세, 여자아이가 14~15세가 되면 부모가 결혼과 결혼을 고려하기 시작했다. 매치 파트너를 선택하세요. 먼저, 자녀를 위해 자신의 가족과 같은 지위를 가진 여러 명의 소녀 또는 남성을 비밀리에 선택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먼저 가족 중 강력한 조수(예: 가정부)를 주인의 대리인으로 지정하여 새틴, 티베트 은, 음식을 가져옵니다. , 카타 등 결혼을 제안하기로 결정된 특정 가족에게 선물이 전달되며, 가족이 결혼 후보자가 되기로 동의하면 황도대 별자리와 요소에 대해 알려달라고 요청합니다. 아이들에게 황도대 별자리와 요소를 알려줍니다. 동의하지 않을 경우, 자녀가 이미 결혼을 결정했거나 자녀가 너무 일찍 결혼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정중하게 거절합니다. Qiang Zuo(가정부)가 상대방의 황도대 별자리와 요소를 얻으면 가족은 고위 승려에게 결혼에 적합한 사람이 누구인지 알아보도록 점을 쳐달라고 요청할 것입니다.
프러포즈 및 약혼
스님이 결혼할 사람을 결정한 후 가족 중 가장 취향이 좋은 형제나 삼촌이 풍부한 약혼 선물을 가져옵니다. , 선택한 가족에게 가서 결혼을 제안하세요. 선물이 합의된 후, 저명한 스님은 약혼을 위한 상서로운 날을 선택하기 위해 점을 치도록 요청받습니다.
약혼 당일 남자는 여자 가족 모두에게 카타와 넉넉한 선물을 주고, 여자는 차, 포도주, 쌀 등을 제공하여 환대합니다. 양측 대표들이 본당에 입장해 자리에 앉은 뒤 진행자는 '케마' 차와 와인을 대접했다. 제안한 가족은 엄마에게 선물, 특히 '방디안' 한 조각을 선물했고, 이는 엄마가 딸을 키우는 데 필요한 '우유돈'으로 사용됐다. 그 후 혼인계약서 사본 2부를 높은 접시에 놓고 증인이 큰 소리로 낭독한 후 다른 증인이 주의 깊게 확인했습니다. 증인은 낭독 후 공개적으로 혼인증명서에 두 가문의 인감을 날인한 후, 이를 남녀 대표가 상대방 아버지에게 엄숙히 전달한 후 두 가문의 부모가 출석하였다. 증인에게 카타를 보내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약혼식에는 젊은 남녀는 참석하지 않고 가족들만 참석한다. 식이 끝난 후, 여자의 가족은 손님들을 즐겁게 하고 저녁에 남자의 가족이 떠날 때, 여자의 가족은 각 방문객에게 하다를 선물합니다.
결혼식을 올리다
신랑 가족은 점성술사에게 황도대의 상서로운 날을 계산하여 결혼식 날짜를 결정하도록 요청합니다(티베트어로 "Nianzi") . 결혼식 첫날, 남자는 사람을 보내 아름다운 옷과 안경 세트를 비단과 새틴으로 싸서 신부가 입을 수 있도록 여자의 집으로 전달합니다. 결혼식 날 신랑 가족은 말 한 무리와 거울, 옥, 구슬 등이 달린 화려한 화살을 가져올 귀인을 찾을 것이며, 여성의 띠와 색깔이 일치하며 임신한 말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손질된 암말은 신부가 탈 수 있도록 제공되며, 신부 집으로 가서 신부를 맞이합니다. 말팀이 도착하기 전에 여성은 '케마' 차와 와인을 제공하는 등의 환송식을 거행해야 합니다. 신랑 환영팀이 문에 들어서면 먼저 신부의 등에 화려한 화살을 꽂은 다음 신부의 머리에 옥을 씌워 신부가 신랑의 가족임을 나타냅니다. 여자가 신부를 시집 보낼 때 대개 호송인을 데리고 나가는데, 여자가 나갈 때 여자 가족은 한 손에는 색색의 화살을, 다른 한 손에는 양 다리를 들고 위층에 서서 “하지 마세요”라고 외친다. 우리 가족의 축복을 빼앗지 마세요!" 소녀가 떠날 때까지 몇 번이나 반복했습니다.
말 팀이 출발할 때 가장 좋은 별자리를 가진 사람이 리더가 되어야 합니다(보통 점성가가 초대됩니다). 그는 흰 가운을 입고 흰 말을 타고 있습니다. 구궁 팔괘도를 손에 들고 있는 말, 그리고 혼인 대표자, 그리고 신부가 결혼할 때 동행하는 산모 시종들입니다. 도중에 신랑 가족은 길가에서 기다려 말팀을 위해 세 번 건배해야 하며, 길에서 아픈 사람을 안고 쓰레기를 버리는 사람, 빈 바구니를 들고 가는 사람을 만나면 운이 좋지 않다고 여겨집니다. 결혼하면 스님에게 불운을 막기 위해 경전을 독송하도록 요청해야 합니다. 기병대가 행진하는 동안 수행원은 "Xie Qing"(큰 노래)을 부르고 신부는 걷는 동안 울어야 합니다.
신부가 도착하기 전에 남자는 문을 장식하고 신부가 내릴 수 있는 매트를 준비해야 합니다. 매트는 고지대 보리와 밀로 가득 찬 가방으로, 다채로운 비단으로 덮여 있으며 표면에 밀알이 그려져 "만자" 기호를 형성합니다. 문 앞에는 가족들이 치마와 고원보리주를 들고 기다리고 있었다. 신부가 남편 집에 도착하면 먼저 버터차 세 모금을 마시고 내려야 하며, 고지대 보리와 찻잎을 뿌린 땅을 발로 밟아야 한다. 신랑 어머니는 우유 한 통을 들고 신부를 맞이합니다. 신부는 왼쪽 가운데 손가락에 우유를 묻혀 하늘에 몇 방울을 뿌린 후 신들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그런 다음 신랑은 신부가 집에 들어오기 전에 신부에게 카타를 바칩니다.
전통적인 입학식은 하차부터 문으로 들어가고, 위층으로 올라가 홀에 들어갈 때마다 캐롤을 마시고 카타를 바쳐야 하는 매우 복잡한 절차입니다. 신부가 신랑의 집에 들어간 후, 먼저 가족의 수호신에게 기도를 드려야 합니다. 이후 신부는 신랑 옆에 앉아 양가 친족들과 함께 식사를 하고 서로 선물을 주고받는다. 결혼식에 참석한 친지들과 친구들도 그들의 축복을 표현하기 위해 카타와 선물을 선물했습니다.
그런 다음 신혼 부부는 집 꼭대기 층으로 인도되며, 그곳에서 라마승은 경전을 외우고 가족의 신에게 신부를 보호해 달라고 기도합니다. 지붕에 기도 깃발이 세워지면 신부 가족 대표는 다음과 같이 엄숙히 선언한다. 이제부터 신부는 신랑 가족과 동등한 권리를 누린다.
결혼식은 가족의 재정 상황에 따라 보통 5~15일 정도 소요됩니다. 결혼식을 앞둔 날에는 특히 결혼식 당일의 모든 비용을 부담해 줄 가까운 친척이나 친구도 있습니다. 결혼식을 앞두고 특별한 사람을 초대해 티베트 오페라를 공연하고 노래를 부르며 하객들을 즐겁게 했습니다.
결혼식 후
결혼식 후 첫날 신랑 신부는 일찍 일어나서 신부 앞에서 예배하고 기도해야 합니다. 가문의 수호신. 결혼 후 첫 달에는 신부가 시부모님 집에 출입할 수 없으며, 한 달 뒤 시부모님이 정식으로 신혼부부들을 불러들인 뒤부터 신부가 시부모님 집에 출입할 수 있다. 시부모님 집은 마음대로.
결혼 후 3개월 또는 6개월이 지나면 신부(또는 신랑)는 배우자와 함께 가족에게 돌아와 일정 기간 동안 체류해야 합니다. 상서로운 스님과 시간이 길해야합니다. 여자 (또는 남자)의 가족에게 피로연을 준비하도록 알리십시오. 집으로 돌아가는 날, 신혼부부와 부모는 하인들과 풍부한 선물을 가져와 집 앞에 '용종'을 그리고 각종 곡물, 차, 기타 생활필수품을 진열해 환영합니다. . 일반적으로 부모는 집에서 기다리고 집 밖으로 Qiang Zuo를 보내어 집에 들어오는 것을 환영합니다. 두 가족의 부모는 서로에게 하다, 버터 차, "체마"를 제공하고 서로를 축하합니다. 신랑과 신부는 가족의 수호신 앞에서 기도해야 합니다. 이 시점에서 결혼의 모든 과정은 종료됩니다.
옛 티베트의 결혼 관습
옛 티베트에서는 대부분의 결혼이 중매로 이루어졌으며, 자녀의 결혼을 양육하고 해결하는 책임은 자녀에게만 있었습니다. 부모에게 순종하고 공경할 의무. 예전에는 며느리, 사위를 구하는 일에 아이들이 간섭할 권리가 없었습니다. 특히 여성들은 집에 도착했을 때 남편이 어떻게 생겼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해방 이후에는 남녀가 사랑에 빠져 부모에게 알리고 관례적인 절차를 거쳐 결혼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구식 결혼에는 다음과 같은 많은 제한과 불합리한 측면이 있습니다.
첫째, 높고 낮음은 결혼할 수 없습니다. 예전에는 궁합을 매우 조심해서 마음에 드는 사람과 그냥 결혼할 수는 없었습니다.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것은 지위와 부, 그 다음은 인품과 외모이다. 그 당시에는 귀족의 자녀는 서로 결혼할 수 있었지만, 부자와 가난한 사람은 결코 서로 사랑할 수 없었습니다. 물론 농노의 자녀는 영주와 결혼할 수 없었습니다.
두 번째는 미신에 대한 제한이다. 결혼을 제안하기 전에 먼저 카타를 제시하여 상대방의 별자리를 요청한 다음, 그 별자리를 살아있는 부처님이나 달력 계산 전문가에게 가져가서 호환되는지 또는 호환되지 않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운명이 있으면 약혼할 수 있어요. 서로 갈등이 생기면 남자와 여자가 아무리 원해도 부모는 동의할 수 없습니다.
셋째, 일반 농노로서 사랑과 결혼은 주인의 동의가 없으면 결혼을 할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같은 영주의 농노끼리 결혼하는 것은 쉽지만, 서로 다른 영주의 농노끼리의 결혼은 농노의 증감과 관련되어 있어 주인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양 당사자의 대표에게 먼저 동의를 구하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 일입니다.
넷째, 티베트 옛 사회는 8계층과 9계층으로 나누어져 있었는데, 정육점, 대장장이, 거지 등이 최하층이었고 그들의 결혼은 '잘 맞는' 수밖에 없었다. .그들은 그녀와 결혼하지 않을 것이다.
티베트인들은 또한 근친상간 결혼을 금지하고 있으며, 친족은 4대 이후에만 결혼할 수 있습니다. 물론 교통이 불편하고 인구가 적은 산간벽지에서는 동족결혼도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후손들은 바보이거나 절름발이로 발달하지 못하고 있다. 남자와 여자는 결혼할 자유가 없기 때문에 사회적 결과가 매우 나쁘다. 어떤 사람은 사랑하고 결혼할 권리가 없어서 머리를 자르고 승려가 되거나, 먼 곳으로 도망가는 사람도 있고, 심지어 어떤 사람은 범행을 저지르는 사람도 있다. 자살.
티베트의 새로운 결혼 풍습
요즘에는 사랑의 결혼이 기본적으로 부모에 의해 중매되는 것이 아니라 대부분 자유결혼입니다. 남자와 여자가 사랑에 빠지면 부모님께 알리고 관례적인 절차를 거쳐 결혼을 하게 되지만, 기본적으로는 과거에 남아 있던 프러포즈, 약혼, 결혼의 절차를 따른다.
1. 제안
반드시 통과해야 하는 첫 번째 절차입니다. 프로포즈하기 전에 황도대 별자리를 먼저 결정한 다음 상대방의 가족에게 카타(khata)를 주어 프로포즈를 공식적으로 제안해야 합니다.
2. 약혼
양측이 결혼에 동의한 후 사람을 보내 길일을 정하고 약혼증명서 초안을 작성합니다. 결혼 증명서는 대개 시와 수필을 쓸 수 있는 재능 있는 사람들이 작성하는데, 그 내용은 남녀의 결합, 상호 존중과 사랑, 상호 이해, 노인에 대한 효도, 고상한 도덕성 등에 관한 것입니다. 일부 결혼 계약에는 미래의 재산 상속 문제도 포함됩니다. 이러한 혼인계약은 시의 형식으로 작성되어 낭송될 수 있다.
약혼 당일 남자는 여자 가족의 남녀노소에게 카타(khata)를 주고, 상대방의 부모에게도 '우유돈'을 준다. 딸을 키우기 위해. 상대방은 방문객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차와 와인을 준비했습니다.
양측 대표가 본당에 입장해 자리에 앉은 뒤 사회자는 '치마'를 대접하고 차와 와인으로 건배했다.
프러포즈를 제안한 사람은 선물을 증정하고, 당일 지출한 비용을 상환하며, '방디안'(앞치마)도 추가한다. 이날 보내는 비용은 신랑 가족이 프러포즈를 하기 때문에 원래는 신랑 가족이 모든 비용을 부담했는데 이제는 여자가 대신해서 갚아야 하니까. '방디안'을 준다는 의미는, 소녀는 어렸을 때부터 어머니가 얼마나 많은 '방디안'을 썼는지 모르고 그 손실을 보상하기 위해 이 조각을 주었다는 것입니다. 차와 포도주를 건배한 후 결혼 계약서 두 장을 높은 접시에 놓고 한 가족의 증인이 큰 소리로 읽고 다른 가족의 증인이 주의 깊게 교정했습니다. 증인은 약혼서를 낭독한 후 공개적으로 장부에 두 가문의 인감을 날인한 뒤, 남녀 대표가 엄숙하게 이를 상대방 아버지에게 건네주었다. 그러자 두 가족의 부모는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증인들에게 카타를 선물했습니다. 약혼식 당일에는 청남도 청남도 참석하지 않았고, 가족들만 참석했다. 행사가 끝난 후 즐거운 하루를 보내십시오. 떠날 때 그 여자의 가족은 서로에게 카타(khata)를 주고 선물을 돌려준다.
3. 결혼
결혼식 첫날 남자는 사람을 보내 아름다운 옷 한 벌을 가져오도록 해야 하고, 바 비즈, 가우, 팔찌 등. 장식은 실크와 새틴으로 싸서 내일 신부가 차려 입을 수 있도록 신부 집으로 보냅니다. 신부를 환영하는 날, 신랑의 가족은 지위가 있는 사람을 찾고, 한 팀의 사람들과 신부가 탈 옷을 잘 차려입은 말을 가져와야 합니다. 이 말의 색깔은 여자의 황도대 별자리와 일치합니다. 이 말은 임신한 암말임에 틀림없습니다. 동시에 거울, 옥, 구슬 등이 달린 다채로운 화살도 가져와야 합니다. 말팀이 도착하기 전에 여자는 '케마'에게 경의를 표하고 포도주를 마시는 등의 작별의식을 거행하고, 남자의 환영팀이 들어온 후에는 먼저 신부의 등에 화려한 화살을 꽂아 이미 속해 있음을 표시한다. 그 남자의 가족에게. 그런 다음 그는 신부의 머리에 옥 조각을 얹습니다. 티베트 사람들은 이 옥 조각을 관습적으로 영혼 옥이라고 부릅니다. 이는 남자의 영혼이 여자에게 맡겨졌다는 뜻입니다.
신부 가족이 신부를 보낼 때는 대개 동반자를 데리고 온다. 소녀가 나가려고 할 때, 소녀의 가족 중 한 남자가 한 손에는 색색의 화살을, 다른 한 손에는 양다리를 들고 서서 소리쳤습니다. "내 가족의 축복을 빼앗지 마십시오. !" 그는 소녀가 떠날 때까지 이것을 여러 번 반복했습니다. 말팀은 가장 좋은 띠를 지닌 사람이 흰옷을 입고 백마를 타고 구궁팔괘도를 손에 들고 출발하며, 이어 신부를 맞이하는 대표자들이 있다. 신부와 일행, 그리고 마지막으로 그들과 함께 오는 사람들. 도중에 신랑 가족은 기병대를 세 번 건배하기 위해 길가에서 기다릴 것입니다. 길에서 물이나 장작을 나르는 사람을 만나면 말에서 내려 가장 길하다고 생각되면 행인에게 카타를 바쳐야 합니다. 아픈 사람을 안고 있거나, 쓰레기를 버리는 사람, 빈 바구니를 들고 다니는 사람을 만나면 운이 좋지 않습니다. 결혼한 후에는 스님에게 불경을 불러 액막이를 하도록 하십시오. 기병대가 행진하는 동안 수행원은 "동음이의어"(큰 노래)를 불렀고 신부는 걸으면서 울었습니다.
신부가 도착하기 전에 남자는 문을 장식하고 신부가 내릴 수 있는 매트를 준비해야 합니다. 매트는 고지대 보리와 밀을 담은 주머니로, 화려한 비단으로 덮여 있으며, 표면에는 밀알로 상서로운 상징이 그려져 있습니다. 그 남자의 가족들은 '케마'와 고원 보리주를 들고 문 앞에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전통적인 입학식은 하차부터 입장, 위층으로 올라가 홀에 들어가기까지 매번 캐롤을 부르고 카타를 바쳐야 하는 매우 번거로운 절차입니다. 신부가 홀에 들어간 후 신랑 아래에 앉는다. 신부를 환영하고 배웅하는 행렬도 홀에 들어가 한 명씩 자리에 앉는다. 그런 다음 그들은 불상에 치마, 건배, 선물을 바친다. 부모님, 그리고 기둥에 하다스를 걸어두세요. 결혼식에 참석한 사람들은 Xie Qing을 부르며 축하를 표현했습니다. 호스트는 모두에게 감사하다는 뜻으로 하다를 제안했습니다. 그런 다음 신랑은 신부를 신방으로 보내고 다른 사람들은 먹고 마시고 즐겁게 지냅니다. 이 활동은 3일간 지속되었습니다. 3일 동안 친척과 친구들이 차례로 와서 카타와 선물을 선물할 수 있습니다. 주인은 신부에게 와인과 차를 대접하고 신부는 사교를 위해 방을 떠나지 않습니다.
결혼식 전에 여자 가족은 상서로운 날을 선택하여 온 가족이 와서 공식적으로 지참금을 전달합니다. 전달식은 남녀 대표가 진행했으며, 한 사람이 지참금 목록을 큰 소리로 낭독한 후, 여성 대표가 그 자리에서 남성 대표에게 물품을 건넸다. 지참금 금액은 개인의 경제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반드시 작은 청동보살과 경전, 탑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문성공주가 송첸감포와 결혼할 때 이 세 가지 물건을 가지고 왔다고 전해지며, 혼인 지참금의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지참금을 계산한 후 그 목록을 높은 접시에 놓고 신랑 앞에 놓는데, 이는 신랑에게 넘겨서 치워두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객들과의 잔치 및 인도식을 마친 후 신부는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 방을 나갑니다.
티베트 결혼 특징:
티베트 결혼 제도
티베트 결혼 제도는 일부일처제, 일부다처제, 일부일처제였습니다. 병행하여 존재했으나 이제는 일부일처제가 대부분 채택되고 있으며, 생활고로 인해 외진 유목민 지역에서만 아내가 한 명 적어지면 비용을 줄일 수 있고, 여러 형제가 한 아내와 결혼하는 현상이 남아 있다. 젊은 티베트 남성과 여성은 자유롭게 사랑에 빠질 수도 있고 소개팅을 통해 서로를 알아갈 수도 있습니다. 결혼을 결정하기 전에 먼저 별자리가 일치하면 남성이 여성에게 선물을 주며 청혼합니다. 카타(khata)를 정한 후, 정식으로 약혼식을 거행할 길일을 선택합니다. 약혼식이 끝나면 결혼식 준비가 시작됩니다.
결혼식 전날 남자는 신부의 드레스와 보석을 여자의 집으로 보내 다음날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결혼식 날 남자는 임신한 암말을 신부의 탈 것으로 삼고, 말의 색깔은 신부의 별자리와 일치해야 한다는 것을 결혼식 대표에게 부탁한다. 결혼식 대표자는 또한 거울, 벽옥, 보석으로 장식된 화려한 화살을 가져와야 하며, 신부의 집에 들어가면 그 화려한 화살을 신부의 등에 꽂아 그녀가 신랑의 가족임을 표시합니다. 신부의 머리에 꽂힌 벽옥을 제거한다는 것은 신랑의 영혼이 신부에게 붙어 있다는 뜻이다.
신부가 친정을 떠나려 할 때, 가족들은 신부의 등에 막 꽂힌 색색의 화살을 한 손으로 잡고 옥상으로 올라갔다. 신부가 떠날 때까지 "우리 가족의 행운을 빼앗지 마세요! "라고 반복해서 외쳤습니다. 신부를 마중 나와 신랑집으로 돌아가는 길에는 백의를 입고 백마를 타고 팔괘도를 들고 가는 사람들이 앞장서서 행진한다. 길에서 물을 나르고 장작을 나르는 행인들을 만나면, 하다(Hada): 쓰레기를 버리는 사람이나 환자를 태우는 사람과 부딪히면 재앙이 닥친다는 뜻이며, 결혼 후에는 라마승에게 경전을 불러달라고 부탁해야 합니다. 재난을 구제하기 위해.
신부가 도착하기 전, 남자는 보리나 밀이 담긴 자루를 문 앞에 펼쳐 놓고, 신부가 도착하면 그 자루를 밟고 가른다. 신랑 집에 들어간 뒤, '체마'를 바치고, 건배를 하고, 하다, 장로들의 축복 등의 의식을 치른 후 신부의 방으로 들어갑니다.
'청과'는 결혼을 예언한다
'청과'는 티베트어로 '백일몽 기도'라고 불리며 윈난성 티베트 지역에서 인기가 높다. 이는 일부 티베트 지역의 젊은 남성과 여성에 대한 독특한 형태의 사랑 표현입니다. 그러나 티베트 청년들의 '사랑의 육각형'은 그렇지 않다. 사랑을 내용으로 하는 추측 게임이다.
쓰리플러스 사랑점 게임을 하는 청춘남녀들은 각자 자신의 생각을 가장 잘 나타내는 작은 물건을 꺼내 한 사람의 손에 쥐어준다. 작은 물건을 맡은 사람은 작은 물건을 모두 손에 쥐고 가볍게 흔든 다음, 몰래 하나를 꺼내서 사람들이 짐작할 수 있도록 손에 쥐어준다. 그 결과, 다른 젊은이들은 그 물건의 주인이 누구인지 추측하고, 주인의 연애 상황을 재미있는 사랑 노래로 불렀습니다.
주인이 애인을 골랐는데 너무 쑥스러워서 말을 할 수 없다면 수줍은 가사로 불러야 한다. 주인이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을 선택했는데, 그가 좋아하는 사람이 이미 다른 청년과 평생을 헌신한 상태라면 어떨까요? 이에 대해 사람들은 자신을 놀리기 위해 암시적인 가사를 부르기도 하며, 재치 있는 가사도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노래가 끝나면 물건을 쥐고 있는 사람이 손을 풀어 그 작은 물건의 주인이 누구인지 확인하는데, 방금 부른 노래는 누구의 사랑인지를 예언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물론 예측 결과가 어떻게 나오든 청춘들의 유쾌한 웃음이 터질 전망이다.
모자를 챙겨 사랑을 창조하세요
티베트 젊은이들은 사랑에 빠졌을 때 종종 민요를 부르고, 보물을 나눠주고, 모자를 챙겨 자신의 마음을 표현합니다. 상대방에 대한 사랑. 추구하는 열정. 소녀가 젊은 남자를 좋아한다면 그에게 목걸이나 귀걸이 같은 장신구 중 하나를 줄 것입니다. 청년이 소녀로부터 선물을 받으면 그도 소녀와 사랑에 빠진다는 뜻입니다.
청년이 소녀에게 먼저 마음이 끌리면 소녀와 가까워질 기회를 노리며 그녀의 모자를 훔칠 기회를 잡게 된다. 며칠 후 청년은 다시 소녀를 찾으러 가서 훔친 모자를 돌려주었다. 소녀가 기꺼이 모자를 돌려받는다면 소녀도 청년과 사랑에 빠지고 그의 사랑을 받아들인다는 뜻이다. 소녀가 모자 돌려받기를 거부한다면 이는 그녀가 청년을 사랑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신부"는 칭텐과 결혼합니다
과거 칭하이와 간쑤 지역의 티베트 사람들 사이에서 소녀가 13 세 또는 14세가 되면 '머리를 쓰다'는 성대한 결혼식을 치뤄야 할 것이다. 이 결혼식은 원래 여자와 사위와 결혼하는 것을 뜻하는 총칭이다. 그러나 '머리쓰개' 식을 거행한 소녀와 결혼한 사위는 잘생기고 씩씩한 청년도, 진짜 남자도 아닌, 소녀들이 올려다보면 보이는 푸른 하늘이었지만, 그 사람과 잠을 잘 수 없었습니다* **잠 못 이루는 날들.
결혼한 사람이 란티안이라 '대천두'라고도 불렸다. 사실 청천과 '사위'로 결혼하는 '천두'식은 티베트 소녀들의 성인식이다. 소녀가 '천두' 의식을 치른 후에는 그녀가 성장했고 사교할 수 있는 힘이 있다는 뜻이다. 그녀는 자유롭게 사랑에 빠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랑하는 남자를 집에 데려가 함께 자게 될 수도 있다.
아이를 낳는 것은 '천국의 머리를 쓴' 소녀에게 있어 정당한 행위이며 결코 여론의 비난을 받지 않을 것이다. 머리를 쓴 소녀는 미래에 결혼을 할 수도 있고, 아니면 평생 부모님 집에서 살며 끊임없이 찾아오는 연인들과 자유로운 성생활을 할 수도 있다. 그녀는 평생 소녀였지만, 어머니는 알지만 아버지는 모르는 자녀들과 함께 모계 가족을 이루고 있습니다.
일부다처제와 일부다처제
고대 티베트에서는 결혼에서 일부다처제와 일부다처제가 흔했습니다. 딸은 있지만 자녀가 없는 일부 가정에서는 가족의 온전함과 혈통의 지속을 보장하기 위해 자매들이 한 남편과 결혼하는 경우가 많고, 아내를 취하는 남자는 여러 자매와 차례로 결혼합니다. 이런 형태의 일부다처제는 남자가 아내와 결혼하는 형태로, 자매가 남편을 갖는 것 외에도 어머니와 딸이 남편을 갖는 현상도 있다. 어린 소녀를 둔 젊은 여성이 남편을 잃으면 결혼하여 가족을 부양할 다른 남자를 찾을 것입니다. 양자녀가 성장하자 양아버지는 다시 양자녀와 함께 살며 부부관계를 형성하게 된다.
고대 티베트에는 일부다처제 현상 외에도 또 다른 일부다처제의 결혼 풍습이 있었습니다. 일부 티베트인들은 재난으로 인해 가족 재산이 분할되고 사회적 지위가 하락할 것을 두려워하여 여러 아들을 위해 한 아내와 결혼합니다.
여러 형제들이 성생활을 해결하기 위해 아내의 의지에 따라 번갈아가며 생활하고 있다. 아내와 함께 자는 사람은 그 증표를 밖에 놓아두십시오. 남편이 보면 피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일부 가정에서는 아내가 중도에 사망하고, 남편은 아직 어리고 자녀는 성인이 되어 소녀의 부모의 동의를 얻어 아버지와 아들이 같은 아내와 결혼할 수 있습니다. 다만, 부자와 아내의 결혼식은 반드시 외아들의 이름으로 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