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예의에 관한 시 (예의에 관한 시)
예의에 관한 시 (예의에 관한 시)
예의는 치국에 있어서 저울이 무게를 재는 데 쓰이는 것과 같고, 목수의 검은 선은 직선을 판단하는 데 쓰이고, 컴퍼스와 직각자는 정사각형과 원을 재는 데 쓰인다.
2. "예기 경해" 상순자: 례는 우국에 있다: 천평은 빛에 있고, 밧줄은 곧게 먹힌다.
예의를 치국의 가장 중요한' 도' 로 여기는 것은 사실상 예의치국이다. 마치 저울이 무게를 재는 데 쓰이는 것과 같다.
3.' 순자 왕패' 상대 순자: 예례가 나라인 까닭도, 예를 들면 천평도 빛에 있고, 밧줄도 똑바르다.
예의와 법은 국가를 다스리는 데 있어서 저울이 국가의 무게를 측정하는 데 쓰이는 것처럼, 저울이 체중을 측정하는 데 쓰이는 것과 같다.
4, \ "견자 개요 \" 상대 견자: 선물은 우국에 있고, 경중 () 이라고 불리며, 소묵 () 이 오른쪽에 있다.
예의를 치국의 가장 중요한' 도' 로 여기는 것은 사실상 예의치국이다. 마치 저울이 무게를 재는 데 쓰이는 것과 같다.
5.' 군서치석' 상대 순자: 부례도 국내에 있다. 균형은 무게에 대한 것이다. 밧줄과 잉크는 공덕을 필요로 하는 것이다.
사람들이 자신의 일에서 반드시 따라야 할 기본 원칙. 사람이 발붙일 곳을 잃으면 반드시 넘어져서 가라앉을 것이다.
예의는 사회교제 활동에서 상대방을 존중하기 위해 의용, 계기, 예절, 의태 등에 세워진 것으로, * * * 와 마찬가지로 공인된 행동규범이다. 예의는 예절, 예의, 예절, 의식의 총칭이다.
참고 자료:
써우거우 백과 사전-문명 에티켓
에티켓에 대한시는 무엇입니까? 1,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논어》. 지 씨 "
군자는 후덕하고 예의 바르다: 인자한 사람 애인, 예의바른 사람은 사람을 공경한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맹자: "맹자 리 루"
3. 호혜. 오지 않으면 음란하다. 왔다갔다 하지 않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예기'. 《곡례를 논하다》
4. 행동거지는 모든 사람의 이미지를 굴절시키는 거울이다.
--괴테: 친화력
5. 문명의 가장 중요한 임무 중 하나는 사람을 순수한 물질생활에서 형식에 복종하게 하고, 사람을 미의 경지에서 심미적인 사람으로 만드는 것이다.
--쉴러: 미적 교육에 관한 편지
6. 예의는 자신의 진실한 생각에서 선택을 하는 예술이다.
스티븐스: 드 스틸 부인.
7. 예의는 예의바른 사람을 즐겁게 하고, 예의바르게 대하는 사람도 즐겁게 한다.
--몬테스키외: 법의 정신
1. 중화민족은 예의지국이다. 예로부터 복숭아 한 개를 돌려주고 선물을 주는 것을 제창해 왔다.
관용은 중국인의 전통 예절이니, 반드시 지켜야 한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중국은 예의의 나라이다.
어른에게 예의를 갖춰야 하는 것은 우리가 배워야 할 예의이다.
5. 우아한 예절 아가씨가 연단에 올라 수상자에게 빨간색과 꽃을 입혔다.
아시안게임 개막식에서, 이 온화하고 우아한 예절 아가씨는 중국과 외국 내빈들에게 아름다운 인상을 남겼다.
7. 잘 훈련된 예절 아가씨가 무슨 일을 하든 잘 어울린다.
많은 번거로운 관례는 생략할 수 있지만 예의는 여전히 중시해야 한다.
9. 나의 예의는 그를 정복한 것 같다.
10. 중국은 예로부터 예의지국이었다.
1 1. 많은 빨간 테이프를 생략할 수 있지만 예의는 여전히 신경 써야 한다.
12. 예의는 중국에서 역사가 유구하며 중국은 세계가 인정하는 예의지국이다.
3. 예의를 묘사한 시구는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설 수 없다" 고 말했다
-《논어》. 노 "군자는 후덕으로 물건을 싣고 있다: 인자한 사람은 애인을 사랑하고, 예의는 사람을 공경한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맹자: "맹자 이로하" 경. 오지 않으면 음란하다. 왔다갔다 하지 않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예기 상 예의는 모든 사람의 이미지를 반영하는 거울이다. 괴테: 친화력 문명의 가장 중요한 임무 중 하나는 순수한 물질생활에서 형식에 복종하여 미의 경지에서 심미의 사람이 되는 것이다.
실러:' 미육서' 예의는 자신의 진실한 사상에서 선택을 하는 예술이다. A 스티븐스:' 드 스틸 부인' 은 예의바른 사람을 기쁘게 하고 예의바르게 대하는 사람을 기쁘게 한다.
멘데스비둘기:' 논법의 정신' 예의는 잃을 것이 없지만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다. 마보 몬타구: 편지의 예의는 모든 규범 중 가장 작지만 가장 안정적인 규범이다.
라로시 푸코: "도덕의 잠언" 예의는 박애의 꽃이다. 예의가 없는 사람은 박애에 대해 말할 수 없다.
-Jou baire: 명문집.
에티켓에 대한시는 무엇입니까?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클릭합니다
-《논어》. 지 씨 "
군자의 뜻은 인자하고, 그 뜻은 예의이다: 인자한 사람은 애인, 예의는 사람을 공경한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맹자: "맹자 리 루"
예의상 왕래하다. 오지 않으면 음란하다. 왔다갔다 하지 않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예기'. 《곡례를 논하다》
행동거지는 모든 사람의 이미지를 굴절시키는 거울이다.
--괴테: 친화력
문명의 가장 중요한 임무 중 하나는 순수한 물질생활에서 형식에 의해 지배되고 아름다움의 경지에서 심미가 되는 사람이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쉴러: 미적 교육에 관한 편지
예의는 자신의 진실한 생각 속에서 선택을 하는 예술이다.
스티븐스: 드 스틸 부인.
예의는 예의바른 사람을 기쁘게 하고, 예의바르게 대하는 사람도 기쁘게 한다.
--몬테스키외: 법의 정신
점잖고 예의바르게 잃을 것은 없지만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다.
마보 몬타구: 편지.
예의는 모든 규범 중에서 가장 작지만 가장 안정적이다.
라로시 푸코: 도덕적 잠언의 책
예의는 우애의 꽃이다. 예의가 없는 사람은 박애에 대해 말할 수 없다.
--jubel: "유명한 문장 세트"
사람을 위대하게 만드는 것은 부와 가정이 아니라 가치 있는 행동과 고상한 품격이다.
오비: 명문록.
두 가지 무례함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수줍음과 수줍음입니다. 두 번째는 행동입니다.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클릭합니다
-《논어》. 지 씨 "
군자의 뜻은 인자하고, 그 뜻은 예의이다: 인자한 사람은 애인, 예의는 사람을 공경한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맹자: "맹자 리 루"
예의상 왕래하다. 오지 않으면 음란하다. 왔다갔다 하지 않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예기'. 《곡례를 논하다》
행동거지는 모든 사람의 이미지를 굴절시키는 거울이다.
--괴테: 친화력
문명의 가장 중요한 임무 중 하나는 순수한 물질생활에서 형식에 의해 지배되고 아름다움의 경지에서 심미가 되는 사람이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쉴러: 미적 교육에 관한 편지
예의는 자신의 진실한 생각 속에서 선택을 하는 예술이다.
스티븐스: 드 스틸 부인.
예의는 예의바른 사람을 기쁘게 하고, 예의바르게 대하는 사람도 기쁘게 한다.
--몬테스키외: 법의 정신
점잖고 예의바르게 잃을 것은 없지만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다.
마보 몬타구: 편지.
예의는 모든 규범 중에서 가장 작지만 가장 안정적이다.
라로시 푸코: 도덕적 잠언의 책
예의는 우애의 꽃이다. 예의가 없는 사람은 박애에 대해 말할 수 없다.
--jubel: "유명한 문장 세트"
사람을 위대하게 만드는 것은 부와 가정이 아니라 가치 있는 행동과 고상한 품격이다.
오비: 명문록.
두 가지 무례함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수줍음과 수줍음입니다. 두 번째는 위법 행위, 방치입니다. 이 두 가지 상황을 피하려면 자신이나 다른 사람을 업신여기지 말라는 다음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존 로크: 교육 토크
5.' 의식' 에 관한 고시는 1 이고,' 예기 경해' 는 상대의 순자이다.
원문: 예의는 우국에 있다: 형재광, 잉크는 오른쪽에 있다.
예의를 치국의 가장 중요한' 도' 로 삼는 것은 사실 예의로 나라를 다스리는 것이다. 마치 저울로 무게를 재는 것과 같다.
당나라: Li Bai
원문:
당신의 일생에서, 당신은 사람들이 당신이 한 모든 일에 감사하게 하고, 당신은 당신의 충성과 충성심을 칭찬합니다. (조지 버나드 쇼, 믿음명언)
최근 재난이 거듭되면서 국민의 분노, 과거의 원인은 물의 실종과 같다.
너는 일생동안 고마운 일을 많이 했는데, 너는 항상 너의 충성심 때문에 칭찬을 받는다. 최근 많은 재난이 발생하여 사람들은 분노와 불평을 하고 있다. 과거에 나의 사업은 흐르는 물처럼 사라졌다.
3, \ "왼쪽 공 25 년 \" 루 봄과 가을 말 좌추명
원문:
부례, 하늘의 경, 땅의 의미, 사람의 여행.
천지의 경전, 그리고 백성은 사실 그것입니다.
예의는 당연한 것이다. 즉 하느님이 규정하신 원칙, 지구에 적용되는 정확한 원칙이다. 그것은 사람들의 행동의 기초이며, 변경하거나 의심할 수 없다.
4. "9 곡 예혼" 진 전: 굴원
원문:
이성은 북을 치고, 전바는 춤을 춘다.
딸은 포용을 숭상한다.
춘란추국화는 영원히 막을 내리지 않는다.
번역:
제사식은 이미 완성되었고, 징과 북을 꽉 두드리며, 손에 든 꽃은 더욱 번갈아 춤을 춘다. 아름다운 여자가 가볍게 노래를 부른다. 봄에는 난초를 제공하고 가을에는 국화를 제공한다. 그 이후로, 그들은 계속 죽을 것이다.
5, "리 zhouguan 순수한 시" 한 왕조 zhougongdan
원문:
무릇 국가 대사라면, 그 예의는 종보를 돕기 위함이다.
국가의 모든 큰일은 관련 예의를 실천하고 대중을 돕는다.
예절을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 예의의 정도.
진나라 시대
시경
추츠
2. 예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진나라 시대
시경
추츠
3, 열여섯 살에 예의를 알다
한나라/한족/중국어/인간
한명
공작새가 남동쪽으로 날아가다
4, 이동 비행 에티켓
당나라
왕장령
"유오 허회매크로 해독 보내기"
5. 수건과 빗을 휴대하는 좋은 습관
당나라
상류
진곡격자호가의 열여덟 박자
6, 300 예의.
당나라
이조
고전
7. 수건걸이를 휴대하는 좋은 습관.
당나라
상류
호가는 열여덟 박자, 열여덟 박자
8. 청대 예절
당나라
피날레
태호시, 수 삼심정궁
9. 서동과 예절
당나라
한산
삼백삼십 수의 시
10, 서동과 예절
당나라
한산
삼백삼십 수의 시
1 1, 예의는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원나라 (1206- 1368 년)
왕관
최진에서 제주까지 인정풍속은 30 운을 한탄할 수 있다
12, 예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송나라 성씨
쳉
명대 입계시
13, 의례라니
송나라 성씨
린퉁 현
성인의 효도 240 장 패
14, 예절 300 후 3 천
송나라 성씨
여희철
취거
15, 방열의 예절.
송나라 성씨
묵자
제 2 운량비
16, 카드 발급의 영광과 예절
송나라 성씨
사신
원일
17, 웃음과 검거 예절에 대해 말해
송나라 성씨
왕
노인협회의 시
18, 환영 예절 학생
송나라 성씨
잎이 우뚝 솟아 있다
왕수로와 함께 만나 보내다
19, 예의는 이제 준비되어 있습니다
송나라 성씨
유구연
여경 사용관
20, 예의상.
송나라 성씨
주
논밭
2 1, 예절 오늘 아저씨
밝은
이숭인
금을 지나치게 자주 보유하다
22. 앉거나 앉는 것은 모두 예의입니다.
밝은
장모
개울을 가르다
7. 예의와 관련된 고시는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합니다. -제갈량
군자는 도를 걱정하지만 가난은 걱정하지 않는다. 공추
가난은 아첨하지 않고, 부자는 오만하지 않다. -자공
강하면 검소하고, 가난하면 가난하지 않다. -견권 상황
사치하고 게으른 사람은 가난한 사람이고, 근검절약하는 사람은 부자이다. -한비
군자의 여행은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고, 담박한 뜻을 품고, 조용해서 멀리 떨어져 있다. -제갈량
사치하면 검소하고, 흉악하면 눈앞에 있다. -바이 주이
안식처가 위태롭다고 생각하지 말고 사치와 검소한 사용을 삼가라. 스바겐은 나무를 찾아 사치를 찾고, 세원은 길어지기를 원한다. 위정
옛 성현의 나라와 가정을 보면 검소하고 사치스러워진다. --리 shangyin
패왕은 혼자 양강을 취하고, 자손은 백성에 떨어진다. 사치가 성공한 후 이중 위험이란 무엇입니까? -왕안석
더 많이 낭비하는 것은 욕망이다. 신사가 더 많은 것을 갈망하면, 그는 무푸귀를 읽을 것이다. 그는 그의 방식을 낭비하고 곤경에 빠진다. -사마광
누가 친절하게 손님을 맞이하고, 친형제처럼 친하다. 사악한 기풍이 사람을 맞이하고, 병사를 해치다. -관중
세상에 용감한 사람이 있는데, 갑자기 마주칠 때는 놀라지 않고, 보충하지 않을 때는 화를 내지 않는다. -스시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공자
인간이 짐승보다 비싼 이유는 예의다. -\ "연 닫아 봄과 가을 \"
작은 악과 함께 하지 말고, 작은 선과 함께 하지 마라.
덕과 덕만이 남을 위해 봉사할 수 있다. -유비
직위를 존중하지 말고 덕행을 존중하지 마라. 루의 불화를 수치로 여기지 않고, 그의 지혜 부족을 수치로 삼다. -장 헹
흙은 성벽을 지탱할 수 있고, 적덕은 후한 흙이다. -이백
8. 예의에 관한 명언과 시를 구하다 1. 좋은 행동거지는 작은 희생으로 이루어져 있다.
에머슨 2 호.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공자 3. 인간이 짐승보다 비싼 이유는 예의다.
-\ "연 닫아 봄과 가을 \" 4. 술자리에서 가장 입맛을 돋우는 것은 주인의 예의이다. 셰익스피어 5 입니다. 무례함은 무지한 사생아이다.
버틀러 6 호입니다. 취미는 똑똑한 사람이 생각해 낸 바보와 거리를 두는 전략이다. 에머슨 7 호. 사람은 동물처럼 살 수 없고 지식과 미덕을 추구해야 한다.
-단테 8, 악을 악으로 삼지 말고 선을 행하지 마라. 덕과 덕만이 남을 위해 봉사할 수 있다.
-유비 9, 불경을 앓고 있는 것이 아니라 도덕을 앓고 있다. 루의 불화를 수치로 여기지 않고, 그의 지혜 부족을 수치로 삼다. -장 헹 10, 토부는 성벽, 덕후가 될 수 있다.
이백 1 1, 좋은 일을 하고 마음이 평온하다. 만약 네가 나쁜 일을 한다면, 너는 부끄러움을 느낄 것이다. -한광신.
9. 예의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1,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논어》. 규율의 《2 》. 군자인후례: 인자한 사람은 애인을 사랑하고, 예의는 사람을 공경한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맹자: "맹자 리루" 3. 대등한 예의. 오지 않으면 음란하다. 왔다갔다 하지 않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예기'. 취력상' 4. 행동거지는 모든 사람의 이미지를 굴절시키는 거울이다. 괴테: 친화력 5. 문명의 가장 중요한 임무 중 하나는 사람을 그의 순수한 물질생활에서 형식에 복종하게 하고, 사람을 미의 경지에서 심미의 사람으로 만드는 것이다.
실러: 미육서 6. 예의는 자신의 진실한 생각 속에서 선택을 하는 예술이다. 스티븐스: 드 스틸 부인. 예의는 예의바른 사람을 기쁘게 하고, 예의바르게 대하는 사람도 기쁘게 한다.
몬테스키외: "논법의 정신" 1. 중화민족은 예의지국이다. 예로부터, 그것은 예의상 왕래를 주장해 왔다. 관용은 중국인의 전통 예절이니, 반드시 지켜야 한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중국은 예의의 나라이다.
어른에게 예의를 갖춰야 하는 것은 우리가 배워야 할 예의이다. 5. 우아한 예절 아가씨가 연단에 올라 수상자에게 빨간색과 꽃을 입혔다.
아시안게임 개막식에서, 이 온화하고 우아한 예절 아가씨는 중국과 외국 내빈들에게 아름다운 인상을 남겼다. 7. 잘 훈련된 예절 아가씨가 무슨 일을 하든 잘 어울린다.
많은 번거로운 관례는 생략할 수 있지만 예의는 여전히 중시해야 한다. 9. 나의 예의는 그를 정복한 것 같다.
10. 중국은 예로부터 예의지국이었다. 1 1. 많은 빨간 테이프를 생략할 수 있지만 예의는 여전히 신경 써야 한다.
12. 예의는 중국에서 역사가 유구하며 중국은 세계가 인정하는 예의지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