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중국 오페라의 기원과 발전에 대해!
고대 중국 오페라의 기원과 발전에 대해!
1. 오페라의 기원
중국 오페라의 기원은 매우 이르며, 고대 원시 사회의 노래와 춤에서 싹트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 발전과 성장 과정은 매우 길며, 한당 이후에는 송, 금 왕조가 되어서야 비교적 완전한 오페라 예술 형태가 형성되었다. 오페라는 주로 민요와 춤, 랩과 코미디의 세 가지 예술 형식으로 구성됩니다. 사원 박람회와 Washegoulan은 오페라 형성을 촉진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
원시 사회에서 사람들은 축제를 기념하고 노래와 춤으로 신을 숭배하는 동시에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당시에는 전쟁의 승리를 기념하고, 수확을 축하하고, 귀신과 질병을 퇴치하고, 조상을 숭배하고, 남녀를 구혼하는 등의 축제가 있었습니다. ?
농촌의 노래와 춤은 원시사회부터 12세기 북송까지 큰 예술적 발전을 이루었지만, 더 완전한 극 형태로 발전한 적은 없었다.
송나라가 남쪽으로 이동하면서 남동쪽 해안을 따라 상업 도시와 항구가 급속히 발전했고, 인근 농촌 지역의 생활에도 큰 변화가 일어났고, 전문 예술 단체도 등장했다. 그 결과 오페라의 초기 형태인 난오페라(Nan Opera)가 탄생하게 되었다.
2. 발전사
원시사회에서는 씨족이 함께 사는 마을에서 원시적인 노래와 춤이 생겨나고, 노래와 춤도 점차 발전하고 발전하였다. 예를 들어, 많은 고대 농촌 지역에서는 "Nuo Opera"와 같은 오랜 노래와 춤 전통이 여전히 유지되고 있으며 "Shehuo"와 "Yangko"와 같은 새로운 노래와 춤이 탄생했습니다. 사람들의 영적 필요.
당나라 시대에는 전진(前秦) 배우들의 연기를 발전시킨 희극을 선보이는 '군극'이 궁중에 들어와 더 큰 발전을 이루었다. 민중드라마 다시 등장 '커먼톡', '변문' 등 인기 랩 형식.
육군 오페라에 입대하는 것은 고대 중국 오페라 형식입니다. 배우에서 진화했습니다. 오호십육국 이후 조실락(趙夫威) 때 입대한 관리가 부패하여 상관에게 명령하여 관복을 입고 입대하는 척하고 다른 배우들이 그를 놀리게 하였다. 입대 드라마라는 이름이 붙은 이유도 이렇다.
콘텐츠는 주로 재미있고 유머러스합니다. 보통 두 명의 캐릭터가 있는데, 놀리는 사람은 준준(junjun), 놀리는 사람은 창매(hú)라고 합니다. 당말에는 군사극이 다인극으로 발전하면서 극의 줄거리가 더욱 복잡해졌고, 남성 인물 외에도 여성 인물도 등장했다. 육군가극단의 입단은 송·금대의 자주(舌州) 형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공개강좌는 고대 사찰에서 노래를 부르며 당나라 때 유행했던 일종의 대중강연이다. 그들 대부분은 불교 경전 이야기와 기타 형식적인 번역을 대중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텍스트로 사용하고, 랩을 사용하여 경전의 일반적인 의미를 홍보합니다. 연사는 "평신도 스님"이라고 불립니다.
이러한 세속적 가르침은 절의 전통적인 노래와 가르침에서 비롯되었으며, 세속적 가르침은 당나라의 지원으로 최고조에 이르렀습니다. 황제. 세속의 기술은 절에서 민간으로 옮겨져 민속이 되고 마침내 궁궐에 들어와 당오대를 거치면서 중국 사회의 모든 계층에 관객이 퍼졌다.
변문은 당나라에 등장한 일종의 랩 문학으로, 대부분 운율과 산문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내용은 원래 불교 이야기였지만 나중에는 역사 이야기, 민간 설화 등으로 확장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다무간련이 지하세계에서 어머니를 구한다'와 '오자수의 변문'은 둔황석굴에서 발견됐다. 당나라 현종 천보 7년(748년)에서 8년까지가 변문의 정확한 연대로 알려진 가장 오래된 연대이다.
육조시대에는 '승승편도', '구궁편도', '보사경편', '법화편', '미륵편'이 있었다. 당나라 초기에는 장샤오시의 '지옥변신', '악마변신정복' 등도 있었는데 모두 그림이다.
당말기 유지대사의 시 <사천소녀가 조군으로 변하는 모습을 보다>에는 “두루마리를 펼치면 성 밖에 구름이 있다”는 문장을 볼 수 있다. 변형에 관한 에세이와 변형의 그림은 서로 보완적이며 둘 다 변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변문은 불교 이야기를 들려줄 뿐만 아니라, 역사 이야기도 노래하고, 현대사에 대해서도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송나라 시대에는 도시 상품 경제가 급속히 발전하여 많은 공공 오락 장소가 등장했습니다. "Washe"와 "Goulan"은 민요, 춤, 랩, 익살극 등 포괄적인 추세를 보였습니다. 송자주'가 출연했다.
중국 송원대에 성황을 이루었던 민속예술 공연장인 고우란하우스는 중국 연극사에서 중요한 문화 현상이자 독특한 위상을 갖고 있다. 중국 극의 진수이자 완성도인 자주극과 남희극의 공연과 관련이 있을 뿐만 아니라, 당시 민족 문화 활동의 주요 장소이기도 했습니다.
송나라 일부 대도시에는 고정된 유흥장이 있었는데, 이를 와지(Wazi), 와지(Wazi)라고도 불렀습니다. Waseli에 설치된 공연장은 Goulan, Goulan이라고도 알려진 Goulan이라고 불립니다. Goulan의 원래 의미는 송나라와 원 왕조에서는 시장의 Waseli에 설치된 공연 텐트를 의미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대중적인 관습이 되었습니다.
송나라의 자주(赤樂)는 풍자극, 노래와 춤, 곡예 등으로 구성된 종합 오페라이다. 북송 시대에는 도쿄에서 유행했고, 남송 시대에는 임안에서도 유행했습니다. 공연은 보통 4명의 캐릭터로 구성되며, 가끔 1명이 추가되는 경우도 있다.
북송의 자주는 '안단'과 '진심'의 두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안단>은 본극 공연에 앞서 행해지는 일상생활의 친숙한 사건이다.
'정자주'는 두 부분으로 나누어 '자주의 본체'인 완결된 스토리를 펼치고 있다. 남송 왕조에서 Zaju는 "Yan Duan", "Serious Zaju"및 "Zaju"의 세 부분으로 나누어졌습니다.
'자주'는 민속희극에서 발전한 것으로, 자주 이후의 느슨한 부분으로 '자반' 또는 '팔코우'라고도 불린다. 그 후, 북쪽의 자주는 원나라에서 점차로 자주로 발전하였고, 남쪽의 자주는 송, 원대에 이르러 점차 남가극으로 발전하였다.
금나라에서는 송나라의 자거를 바탕으로 북쪽에 '금원본'이, 남쪽에 '남가극'이 등장했다.
난극은 송대 자주의 문자 체계가 완성된 후, 고도로 성숙한 서사적 랩 문학을 바탕으로 등장했다. 형식면에서 송극, 그림자극, 인형극, 가무 등 송나라의 많은 공연 예술과 노래와 노래의 공연 장점을 결합하고 Zhugong Diao와 더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
송나라에 존재했던 모든 민속 기술은 남부 오페라에 포괄적으로 흡수되었으며 랩 문학은 서사 방식의 주요 원천이었습니다. 다른 스킬의 성숙한 발전을 바탕으로 등장했고, 다른 사람의 장점을 끌어낼 수 있기 때문에 뒤에서 따라잡을 수 있다.
또한 다른 오페라 예술 공연에서도 난 오페라와 소통할 수 있는 곳이 많기 때문에 오페라 배우들도 난 오페라를 능숙하게 마스터할 수 있다. 그들의 길을 바꾸고 난 오페라 배우가 될 것입니다.
공연단의 급속한 확장은 남동부 여러 지역에서 남부 오페라의 확산을 촉진하기도 했다. 남부 오페라는 남부 오페라를 사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북부 오페라의 선율을 흡수하여 "남북 결합"의 형태를 만들어냅니다. 북부와 남부 조합의 사용은 남부 오페라의 음악을 풍부하게 하며 북부와 남부 오페라의 통합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원나라에서는 북쪽에 '북좌주'가 형성되고, 남쪽의 남극이 더욱 발전하고 성숙해 오페라가 형성됐다.
원극의 형성은 중국 역사상 다양한 공연예술이 발전한 결과이자 시대적 산물이기도 하다. Yuan Zaju는 Northern Zaju, Northern Opera 및 Yuan Opera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Yuan Zaju는 Jin Yuanben과 Zhugong Diao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아 다양한 공연 예술 형식을 통합한 완전한 드라마 형식입니다.
그리고 당송 이후의 대본과 가사, 음악, 가창문학을 바탕으로 성숙한 문학 대본을 만들어냈다. 이는 주로 코미디와 놀림에 초점을 맞춘 군사극이나 송대극에 비해 질적인 변화를 겪었다고 할 수 있다.
원연극은 성숙한 극으로서 오랫동안 전통 민중들이 불러온 이야기를 풍성하게 했을 뿐만 아니라, 당시의 사회 현실을 폭넓게 반영하여 가장 사랑받는 문학 작품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광범위한 대중의 예술적 형태.
확장정보
고대 경극의 특징
1. 이별에서 시작해 조화로 끝난다
경극은 일종의 것이다. 종합적인 무대예술 스타일을 지향합니다. 많은 예술 형식이 하나의 기준 아래 모여서 각각의 개성을 동일한 성격으로 반영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형식에는 주로 시, 음악, 춤이 포함됩니다. 시는 문학을 말하고, 음악은 반주를 말하며, 무용은 연주를 말한다. 그 밖에 무대예술, 의상, 메이크업 등도 포함된다. 오페라의 이러한 예술적 요소는 모두 하나의 목적, 즉 이야기를 전달하는 데 사용되며 모두 하나의 원칙, 즉 아름다움을 따릅니다.
2. 오페라는 이야기를 전달하기 위해 노래와 춤을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오페라와 드라마는 모두 배우를 사용하여 캐릭터를 연기하고 대화와 동작을 사용하여 내용을 표현합니다. 특정 시간의 스토리라인.
차이점은 오페라는 음악적 대사와 춤 동작을 사용해 실제 생활, 즉 노래하고 춤추는 모습을 표현한다는 점이다. "노래하고, 노래하고, 행하고, 노는 것"이라고도 합니다.
3. 형태를 떼어 의미를 얻고, 형태에 빠져들다
경극은 삶을 표현할 때 '의미를 취하고 형태를 버리는' 방식을 사용한다. , 중국화와 같은 그의 자유로운 풍경화는 삶의 모든 아름다운 것들을 반영하기 위해 수직 및 수평 획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오페라 무대에는 붉은 얼굴의 관우와 하얀 얼굴의 조조가 있고, 춤추는 긴 소매가 있고, 꽃과 나무가 없는 샘이 있고, 파도 없는 강.
4. 무대는 작은 세계, 세계는 큰 무대
무용예술로서 경극은 무대의 협소함과 무대의 협소함 사이의 모순에 직면해야 한다. 삶의 폭. 가상의 수단을 사용하여 유연한 시간과 공간을 만들어내고, 배우들의 생생한 연기와 관객의 상상력과 이해를 바탕으로 요와 주 세계의 묘사를 완성합니다. 그러므로 오페라는 밝은 조명 아래서 밤의 환상을 연출할 수도 있고, 텅 빈 무대에서 말과 배를 탈 수도 있다.
바이두 백과사전-경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