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하북성 전통 불향의 특징

하북성 전통 불향의 특징

평요 () 는 산시 () 성 중부 () 에 위치하여 태원100km 떨어져 있다. 이것은 2700 여 년의 역사를 가진 고성이다. 현재 성벽은 명나라 홍무 3 년 (기원 1370) 에 건설되었다. 중국 명청 시대의 가장 완벽한 현성이다. 6 월 1997+2 월 3 1 유엔에 의해 세계유산 목록에 정식으로 등재되었다. 평요현에는 평요 고대 성벽, 쌍림사, 진국사 세 곳의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부서가 있다. 현재 이 현성의 성벽, 거리, 민가, 점포 등의 건물은 기본적으로 원래의 고성 구도를 유지하고 있다. 핑 야오 (Pingyao) 은행 번호는 은행의 전신이며, 중국 최초의 은행 번호 인 "히데창 (Yi Shengchang)" 이 핑 야오 (Pingyao) 에 나타났습니다. 18 세기 초 산서평요, 개휴, 치현의 많은 상인들이 베이징에 각종 점포를 개설했다. 그들은 매년 연말에 고향에 돈을 부치는데, 보통 호송기관이 호송하고, 운임이 높고, 안전하지 않다. 베이징 서유성 물감마을의 뢰루태와 일부 상인들은 베이징의 서유성에 돈을 건네고, 다시 평요의 서유성에 가서 현금을 받기로 약속했다. 처음에는 친척과 친구들만 도와주고 송금비와 수수료는 받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고향 사람들은 이런 방식이 편리하다는 것을 알게 되어 송금을 요구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일부 송금 비용을 지불하기로 동의했다. 레이루태는 이런 장사에 유수가 있다고 생각하여 사장 이대전과 상의하여 일승창으로 이름을 바꿔 외환사업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청말 산서에는 33 개의 은행이 있고, 평요에는 22 개, 전국에 400 여 개의 은행이 있다. 핑 야오 (Ping Yao) 는 당시 전국 금융 시장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습니다. 당시 평요가 큰 은행에는 백천통 등이 있었다. 핑 야오 (Pingyao) 는 아직도 레이루 타이 (Lei Lutai) 의 옛 거주지와 일승창, 백천관 (Baichuan Guan 백천통구지는 남가 109 호에 위치해 있습니다. 집을 잘 지었는데 지금은 가구 박물관입니다. 다트 박물관 다트 박물관은 평요 명청가 6/KLOC-0 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청대 화북 경호계 세 명의 영향력 있는 인물, 각각 신총 왕정경, 철다리 왼쪽 2 손잡이, 이탈리아의 유명한 권투 마스터 데일루를 소개했다. 평요 고대 성벽은 기원전 827 년부터 기원전 782 년까지 건설되어 달구질 흙으로 건설되었다. 서기 1370 년, 구시가지를 기초로 벽돌 성벽으로 개조되었다. 성벽 높이 12 미터, 둘레 6 킬로미터, 상단 폭 3-6 미터. 6 월 3 일1988,65438+10 월 3 일, 평요 성벽은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등재되고, 2 월 3 일1997,65438 은 유네스코에 등재됐다 핑 야오 (Pingyao) 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명나라와 청 왕조는 전성기에 접어 들었다. 큰 페인트로, 나무 타이어에 재를 걸고, 손으로 빛을 밀고, 패턴을 그리는 것이다. 화려하고 심플한 스타일로 습기 방지, 열 방지, 부식에 내성이 있습니다. 평요 쇠고기는 평요 풍미식품으로 역사가 유구하며 가공공예가 독특하다. 그 완제품의 고기는 신선하고, 뚱뚱하지만 느끼하지 않고, 날씬하고 장작이 없고, 부드럽고 맛있고 영양이 풍부하다. 장생연 막걸리와 간식. 황주는 찹쌀을 원료로 하여 향이 진하고 순하며 술맛이 온화하다. 자희서유평요 기간 동안 평요소고기를 먹고, 장연황주를 마시고, 간식을 먹고, 가게에' 긴' 이라는 글자를 지어 장승연으로 이름을 지었다. 상점은 전점 후공장이고, 현직 사장인 곽회인은 제 6 대 전승이다. 가게는 현성 남가 서쪽 4/KLOC-0 호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득히 먼 그릇. 핑 야오 (Pingyao) 의 그릇은 청나라 광서 (Guangxu) 시대의 성남보 요리사 동 현수 (Dong Xuanshou) 에 의해 처음 만들어졌으며, 지금으로부터 1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희가 평요를 통해 서쪽으로 가다. 이 음식을 맛본 후, 그녀는 짱 입에 침이 마르도록 즉석에서 상을 받았다. 평요 그릇은 냉식할 수도 있고, 뜨겁게 볶을 수도 있고, 모두 맛있다. 여행과 교통은 기차나 자동차를 통해 태원에서 평까지 갈 수 있다. 기차 요금은 8 원, 기차역 앞 광장에서 평요까지 가는 버스 요금 10 원입니다. 민속평요 고대 도시 민속

평요 고성은 중국에서 가장 잘 보존된 고대 현성으로, 명청시대 중국 한족 도시의 걸출한 전범이다. 중국의 역사 발전에서, 그것은 사람들에게 비범한 문화, 사회, 경제, 종교 발전의 완전한 그림을 보여 주었다.

평요 고성에는 민족과 지방의 특색을 지닌 많은 전통 명절이 있다. 이런 민간 전통 명절에는 계절명절, 기념명절, 제천제지절, 제조절, 귀신절 경배, 제동물절 등이 포함된다. 고대 노동인민들이 하늘, 땅, 사람, 신, 귀신, 짐승이 조화롭게 지내는 것에 대한 동경을 충분히 표현했다. 그것은 사람들의 전통 습관, 도덕, 종교를 반영한다. 이러한 전통적인 민간 명절을 통해 우리는 고성 문화의 풍부한 내포와 연원을 탐구할 수 있다. [1]

평요 풍속은 이미 공원으로 돌아왔고, 주민의 유산은 당요에서 기원했습니까? 근검, 소박함, 우환, 선견지명, 확고함, 선함, 무예, 무예 인재가 배로 늘었고, 문무전재도 있었다. 얼마나 관대한가. 결혼, 장례식, 수명, 수명, 건경의 유산은 특히 번성한다. 평요는 사람이 많고, 땅이 척박하며, 경작이 적고, 상인이 많고, 관리가 잘 된다. 도당의 유풍은 비록 고풍스럽지만, 여전히 핑 야오 (Pingyao) 에 있다.

결혼

결혼은 인생 대사로 예로부터 많은 관심과 중시를 받았다. 축하할 만한 경사이자 예의에 매우 신경을 쓰는 과정이다. 표현과 수단은 매우 은유적이고, 간단하고, 심오하며, 서투르고 저속하지 않고, 우스꽝스럽고 문명화되어 아름다운 문화 현상을 형성했다.

평요 결혼식 과정, 여러 줄' 육례', 즉 예식, 이름, 축첩, 수례, 초청객, 영혼.

장례식

핑 야오 카운티, 사람들이 죽은 후, 땅에 묻혔다. 장례식을 거행할 때 많은 전통 의식과 전통 물품이 보존되었다. 이 의식과 물건에는 불어, 당기기, 연주, 노래, 서예, 가시, 종이 오려내기, 접기, 인쇄, 스티커, 매듭, 종이예술, 면예술, 삽입예술, 바느질예술 등 거의 모든 민간 예술이 포함된다.

장례 절차에는 영안실, 상보, 장례, 화장지, 장례, 원묘, 전전 7 등이 있다. 보통 삼오일에 종이를 태우고, 오칠구일에 장례를 치른다. 금기를 위반하고 장례식에 적합하지 않은 사람들은 다른 곳으로 옮겨져 다른 매장 날짜를 선택하게 된다. 장례식 날 모든 친척과 친구들이 참석했다. 관 안에는 16 개, 24 개, 32 개가 들어 있다.

(노인) 의 생일을 축하합니다

노인들은 60 세부터 10 년마다 경축한다. 성대한 손님에게 친지들은 생일복숭아 (밀가루로 만든 것), 생일케이크, 생일대련등을 증정해야 한다. 장수하시길 바랍니다. 정오가 되면 홀 안에는 생일 선물, 불향, 생일등을 차려야 하고,' 장수' 는 높이 앉아 있어야 하고, 후배들은 차례로 생일을 맞이해야 한다. 제사가 끝난 후 풍성한 결혼식 게스트하우스에는 하객이 있어 이 날을 축하한다. 1990 년대에는 대부분의 생일을 외국 선물로 축하했다. 연회는 대부분 식당에서 거행된다.

호 13

핑 야오 (ping Yao) 가 생일을 축하하는 풍습은 여전히 보편적이다. 특히 13 일에는 친척과 친구들이 모두 와서 서로 축하한다. 선물은 대부분 찐' 바구니' 로 자물쇠를 묶고 빨간 끈과 동전을 매어 그들을 기쁘게 한다. 외할머니 집은 주빈이다. 정오에는 황후묘의 방향을 향하는 마당에 제단을 세우고, 제물은 할머니 집 맨 아래, 다른 무더기에 놓는다. 등불을 켜서 향을 피우고 폭죽을 터뜨리다. 할머니는 손자에게' 도리깨' 를 접고 가루, 노랑, 녹색의 세 가지 색깔의 쪽지로 짚 네 개를 싸신다. 볏짚 세 개가 하나의 삼각형으로 묶여 있다. 한 손에는 짚풀 하나를 들고 목을 감싸고, 다른 한 손에는 짚풀을 들고, 한편으로는 세 모퉁이를 치고, 입에 상서로운 말을 중얼거리며 아이가 건강하게 자라기를 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전투가 끝나면 차꼬는 황후의 꽃과 신발과 함께 타 버릴 것이다. 그 후 모든 친척과 친구들을 위해 연회를 열었다.

보름달을 축하하다

평요 주민은 출산을 경사라고 여긴다. 과거에는 남자아이가 큰 기쁨이라고 불렸고, 여자아이는 작은 Xi 라고 불렸다. 첫 번째 아이는 남자든 여자든 보름달을 축하해야 한다. 남성의 보름달 날짜는 29 일, 여성은 30 일이다. 또 반달 만에 보름달을 축하하는 사람도 있는데, 아이가 오래 살기를 바란다. 보름달을 축하하는 것은 주로 산모의 친척이며, 외할머니 집에서는 은팔찌, 장신구, 옷, 작은 이불 등을 선물한다. 다른 친척들은 3 피트 길이의 천을 보내' 산' 모양으로 접었다. 주인집에서 조끼, 베갯수건 등을 증정하여 감사를 표시하다.

휴일과 명절

평요현 국민들은 민족과 지방의 특색을 지닌 많은 전통 명절을 보존하고 있다. 이런 민간 전통 명절에는 계절명절, 기념명절, 제천제지절, 제조절, 귀신절 경배, 제동물절 등이 포함된다. 고대 노동인민들이 하늘, 땅, 사람, 신, 귀신, 짐승이 조화롭게 지내는 것에 대한 동경을 충분히 표현했다. 그것은 사람들의 전통 습관, 도덕, 종교를 반영한다. 이러한 전통적인 민간 명절을 통해 우리는 고성 문화의 풍부한 내포와 연원을 탐구할 수 있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다

평요현인의 제사 활동은 신제와 조상 제사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예전에는 신의 숭배자가 많았는데,' 무묘무촌' 이라는 말이 있었다. 각종 신단은 일반 가정에 설치되었다. 부뚜막 왕자, 장궁, 가신, 재물신, 문신, 땅은 모두 숭배의 대상이다. 직업예술가는 집안의 눈에 띄는 위치에서 조상이나 신을 모시고 헌신을 나타냈다. 많은 사람들이 불상이나 관음보살상을 한가한 방에 두고 음력 정월 초하루와 15 일에 향을 피워 경건함을 나타냈다. 미신은 평화, 번영, 번영에 대한 사람들의 아름다운 소망을 반영한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조상에 대한 일종의 기억이다. 보통 섣달 그믐날, 청명절, 7 월 15 일, 10 월 초일 또는 조조일에 제사를 지낸다.

이사하다

지금의 농촌에는 많은 사람들이 낡은 습관을 답습하고, 다음에 토지신을 제사하기 시작한다. 공사 기간 동안 큰 붉은 깃발에 주의하여 사악한 기풍을 없애다. 새집은 문을 닫고, 대련을 붙이고, 폭죽을 터뜨리고, 장인을 대접하여 감사를 표해야 한다. 새 집을 옮기려면 먼저' 집을 채워라', 은홍색 수탉 한 마리를 죽이고, 집에 닭피를 뿌려야 한다. 이사할 때 먼저 유리병, 도마, 젓가락, 양초, 머릿결 등을 옮겨서' 핑안',' 행복',' 통통' 의 뜻을 표현한다.

방언

"예기 왕제" 는 "오방의 백성은 말할 수 없다" 고 기록하였다. 평요 방언은 중국 한대 문화어 보존이 가장 완벽한 현 중의 하나이다. 평요 방언은 매우 풍부한 명사 겹침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표준어의 명사 특징과는 다르다. 이 명칭은 매우 재미있다. 이 방언은 평요 특유의 언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