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교리 수업 계획을 가져오세요
교리 수업 계획을 가져오세요
성실한 사람들의 교사로서 나는 종종 훌륭한 수업 계획을 작성해야 합니다. 수업 계획은 교재와 개요, 교실 수업 사이의 연결고리입니다. 수업 계획을 작성할 때 어떤 형식에 주의해야 합니까?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정리한 차용주의 수업 계획입니다. 이것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활용을 위한 수업 계획 1
1. 수업 목적:
1. 이 글의 은유를 사용하여 작고 친숙한 것들을 통해 추상적이고 심오한 진리를 설명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취주의".
2. 이 글의 비판적 논증 방식을 이해하고, 생생한 은유와 유머러스하고 아이러니한 언어를 사용하여 논증을 표현하는 글쓰기 특징을 이해한다.
3. 중국 및 외국 문화유산을 올바르게 다루는 방법을 이해합니다.
2. 교육의 요점과 어려움:
1. 요점: "차용주의"가 무엇인지 알아보세요.
2. 난이도: '밀폐주의'와 '파송주의'의 본질과 해악을 이해합니다.
3. 교육 시간:
2개 수업
4. 교육 단계:
첫 번째 수업
미리보기 질문:
1. 이 기사에서 주장의 핵심은 무엇입니까? 주장을 설명하기 위해 어떤 자료가 사용됩니까?
2. 이 기사에서 사용된 비유적 주장을 찾아 이해하세요. 은유적 주장 효과.
3. 문화유산을 다루는 잘못된 경향은 무엇인가?
4. '이용론'은 무엇인가? 교리를 사용하라' 문화유산에 접근하는가? '태도는 어떻습니까?
소개:
학생들은 국내외에서 고대와 현대의 문학 작품을 읽었을 것입니다. 예: "삼국지", "수호전", 당송 시, 명청 노트 소설, "서방", 레오 톨스토이의 "안나 카레니나", "부활", "전쟁과 평화" " , 발자크의 『페트로 고리오』, 빅토르 위고의 『레미제라블』..., 중학교 3학년 중국어 교습안 『유스지즘』. 우리가 고대 및 외국 문화유산을 접할 때 올바른 태도는 무엇입니까? 우리는 루쉰의 "용법"에서 영감을 얻고 교훈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문제 해결 방법:
이 글은 『루쉰전집』 제6권 『치계정수필』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루쉰 선생은 제국주의자들이 국경을 넘어 상하이 자베이(Zhabei)에 도로를 건설한 지역에 한동안 살았기 때문에 이 지역은 '반조계'로 알려졌기 때문에 민족적 자부심이 강했습니다. 그리고 제국주의를 싫어했기 때문에 '양보'라는 단어를 반씩 사용했다. '제계관'은 이 글들이 상하이 반조계의 한 정자에서 쓰여졌음을 의미하며, 반식민지, 반봉건 통치의 어두운 현실을 생생하게 풍자하고 있다.
"교리 사용"은 루쉰 선생이 만든 단어입니다. "사용 교리"란 무엇입니까? 문화유산에 대해 "사용" 태도를 취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것이 바로 이 기사를 연구할 때 이해해야 하는 것입니다.
이 글은 1934년 6월 4일에 작성되었습니다. 9.18사변 이후 일본제국주의는 중국북부로 세력을 확장하였고, 제국주의를 기쁘게 하기 위해 국익을 무자비하게 배반하고 정치, 경제, 정책을 철저히 추진하였다. 문화와 예술. 배신적인 항복 경로. 영미제국주의자들은 우리 나라의 영토주권을 함부로 짓밟고 우리 나라의 경제자원을 광적으로 약탈하는 것 외에도 퇴폐적이고 쇠퇴하는 서구문화를 이용하여 우리 인민을 타락시키는 반동정부와 제국주의가 서로 공모하여 《파견》하였습니다. 다른 하나는 중국이 '식민지화'라는 심각한 위기에 직면해 있다는 것이다.
오랜 기간 중국의 정치, 경제, 문화적 후진성으로 인해 제국주의자들은 계속해서 무기, 총, 화약, 영화 및 각종 소형 물품을 수입하여 군사적, 경제적, 문화적 침략을 자행해 왔습니다. 중국의 젊은이들은 외국에 대한 '두려움'을 갖고 있으며, 외국 사물을 올바르게 대하지 못하는 맹목적이고 외국인 혐오적인 사고를 갖고 있습니다. 당시 상하이 '문학' 월간지는 '문학유산' 문제를 어떻게 다룰 것인지 논의하고 있었는데, 그 논의에는 '전적 긍정'과 '전적 부정'이라는 두 가지 잘못된 경향이 있었다. 루쉰은 제국주의 침략과 반동정부의 외국 아첨이 민족 문화에 심각한 위기를 가져왔다고 느꼈으며, 동시에 중국과 외국 문화유산 문제에 대한 혁명 내부의 견해도 상당히 혼란스러웠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대응하여 루쉰은 제국주의 침략정책과 반동들의 반역죄를 폭로하고 중국과 외국의 올바른 문화유산에 대한 프롤레타리아트의 기본관을 밝힌 《용법》이라는 글을 썼다. 활용주의 수업 계획 2
교육 목표:
1. Lu Xun 선생님의 "활용주의" 명제의 의미를 이해합니다.
2. 은유의 사용법을 배웁니다. 이 기사에서는 논증 방법과 다양한 은유의 의미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다룹니다.
3. 중국 및 외국 문화유산을 올바르게 다루는 방법을 이해합니다.
교육 초점:
1. "교리 사용"의 의미를 이해합니다.
2. 문화유산에 대한 태도와 방법.
교육의 어려움:
이 기사에서 은유적 논증 방법과 각 은유의 의미를 알아보세요.
도덕교육 침투:
'일류'와 '한류'의 지속적인 몰입 속에서 우리 청소년들은 중국의 수천년에 걸친 문화 축적을 어떻게 직면해야 하며,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십대들은 얼굴을 보나요?
교육 방법:
독해, 유도, 비교, 질문 토론, 토론 요약
교육 보조 준비: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교육 과정:
1. 소개; 수업 전 설문 조사, 한국 드라마를 좋아하는 사람은 몇 명입니까?
일본 만화를 좋아하는 사람은 몇 명입니까?
당신 집에서 사용하는 가전제품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2. 밀려오는 '일류'와 '한류'를 마주한 미래, 청년들은 무엇을 해야 할까요? 조국의 별들아, 그렇지? Lu Xun 씨는 이미 우리에게 답을 주었습니다. 바로 가져오세요. 그렇다면 루쉰 선생의 작품에 나타난 '가져오기'의 상태는 어떠한가? 이 글의 초점이기도 한 “Usageism”의 나머지 부분을 살펴보겠습니다.
3. 기사의 개념을 숙지하라
<1>①— ④'송송주의' 비판의 본질과 결과를 폭로하라
<2 >⑤— ⑩ ‘전유주의’의 기본 관점을 밝히고, 문화유산 문제를 다루는 잘못된 경향을 비판한다.
〈3〉⑩ 전문을 요약하여 '차용주의'를 실천하는 사람들이 갖춰야 할 용기와 자질, 그리고 새로운 민족문화 창조에 있어서 '차용주의'가 갖는 중요한 의미를 지적한다.
IV. 본문을 연구하세요.
1. 5번 문단의 어떤 단어가 기사에서 어떤 역할을 합니까? 패셔너블하다, 맹목적으로 "보내다"라고 말하는 것은 매우 "패셔너블"한 일이며 아이러니가 매우 강합니다.
'인색함'은 세 번째 문단의 '풍부함'과 '관대함'을 뜻하는데, 그 둘은 극명한 대조를 이루며 '보내는' 이들을 비꼬는 모습을 보인다.
다섯 번째 문단은 전환문단으로, 이전 문단과 다음 문단을 연결하는 역할을 합니다.
2. 5항의 끝 부분에는 "'보내는 것' 외에도 '얻는 것'도 있어야 하는데, 이를 '사용주의'라고 합니다"라고 되어 있습니다. "사용주의"란 무엇이며 어떻게 하는가? 이해하시나요?
우리는 두뇌를 사용하고 시야를 넓혀서 스스로 얻어야 합니다!
두뇌를 사용하십시오. 독립적으로 생각하고 적극적으로 행동하십시오.
눈을 뜨십시오. 명확하게 보고 분별력을 가지십시오.
스스로 해결하십시오. .
3. 처음 네 문단에서는 '폐쇄교리'와 '파송교리'를 언급했는데, '수입교리'와 차이점은 무엇인가(특성, 본질, 비교). 장점과 단점)?
실신, 영광 추구, 자기기만, 애국심과 평화적 교류
찬반, 권력 상실, 국가의 굴욕, 영토 양도 및 보상
사회주의 문화의 퇴화와 자주권의 상실
미래 세대가 새로운 사람으로 거듭나는 데 해롭다
문학과 예술은 스스로를 새로운 문학과 예술이라 부른다
4. 8항 기사의 내용은 문화유산에 대한 몇 가지 잘못된 태도를 비판하고 있습니까?
카테고리는 본질을 표현합니다
겁쟁이는 오염되는 것을 두려워하고, 집에 들어가기를 두려워하고, 상속을 두려워하고, 남에게서 배우기를 거부하고, 도피를 두려워합니다.
겁쟁이는 분노하고 놓아준다 맹목적인 외국인 혐오, 위선, 좌파 유아주의를 불태워라
5. 9항에서는 은유적 논증법을 사용하여 '전유주의자'가 문화유산을 대하는 태도와 방식을 생생하게 논의한다. .
은유체의 구체적인 실천
상어지느러미 문화유산의 진수를 활용하여 섭취
유해할 수 있는 담배, 연기, 램프를 적절하게 보존한다. 네거티브로 사용 교재 일부를 박물관에 보내고 나머지는 파기
첩의 반동적이고 부패한 부분은 완전히 버려지고 흩어져야 한다
은유적 주장: 비유는 수사적 장치. 이런 관점에서 볼 때, 논증적 에세이에서 은유를 사용하는 것은 이해하기 쉽고 단순한 것을 사용하여 이해하기 어렵고 더 깊은 진실을 생생하고 추상적인 진실을 구체적으로 만들어 이해하기 쉽고 생생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논증을 증명하기 위해서는 논증을 사용할 때 사용된 은유가 입증하기 위해 적절한 방식으로 사용되어야 한다는 사실에 주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질투에 대해 이야기하다": "질투는 남에게 해를 끼칠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도 해를 끼칩니다. 심리적으로 말하면 질투는 질투하는 사람의 영혼을 갉아먹어 황폐화시키는 독충과 같습니다." 편안하지도 평화롭지도 않은 상황에서 벗어나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여기서는 질투를 독충에 비유해 질투가 자신에게 해롭다는 견해를 효과적으로 보여준다. 생생하고 전염성이 있는 이미지는 설득력을 높여줍니다.
6. 세 번째 부분을 공부하세요:
(1) 마지막 문단을 소리내어 읽어 보세요.
(2) 각 문장의 내용을 간략하게 설명하세요.
문장 내용
① 결론은 가져와야 한다는 것
결과
4 전유주의자가 갖추어야 할 조건
⑤ 부정적인 측면에서 전유주의의 의미를 지적하라
V. 요약:
현대 사회에는 고대인의 행위에서 배울 수 있는 방법이 많고, 이러한 행동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십시오.
1. 소관시 학령기 어린이 27명이 소주학원 개교식에 참석했습니다. 그들은 바르게 글을 쓰고, 진사로 두더지를 펴고, 부모에게 차를 대접하였다. 그들은 스승을 공경하고 교육을 소중히 여기며 부모에게 효도하는 전통적 덕목인 계몽사교육과 더불어 근대 시민교육인 '애국심, 정심'을 받았다. 공자상 앞에는 준법·청렴·지식 예절'이라는 문구가 세워져 있다.
2. 북경 오페라가 초등학교 교실에 들어갑니다
3. 불산 조묘 개관식
4. 정다 화학 공학 대학 졸업생 200명이 선택한 졸업 학위를 받은 한푸(Hanfu) 교복을 입고 단체 사진을 찍고 선생님께 경의를 표합니다.
5. 한복을 입고 굴원상에 경의를 표하세요.
6. 결론
모든 애국청년들은 수천년의 전통문화와 다양한 형태의 외국문화를 접할 때 정신을 차리고 루쉰 씨. 활용주의 수업 계획 3부
강의 목적
1. 작품의 논증 아이디어를 명확히 하고 이 글의 논리적 힘을 높이 평가합니다.
2. '사용된 교리'의 영적 본질을 이해하고, 현대의 실제 상황을 바탕으로 자신이 이해한 내용을 이야기해 보세요.
3. 이 글의 표현력을 익히고 에세이의 문체적 특징을 이해한다.
4. 작가의 유머러스하고 예리한 언어를 배우고, 단어의 아이러니와 은유적 논증 방법의 사용을 이해하고, 은유적 문장의 깊은 의미를 이해합니다.
교육 초점
루쉰의 논증 기술을 배우고 단어의 아이러니를 파악하세요.
교육의 어려움
문화유산에 대한 태도를 파악하세요.
수업 구성
2시간 수업
강의 포인트:
이 글의 집필 배경을 소개하고 글의 아이디어를 명확히 합니다. , 그리고 "주의"의 영적 본질을 "가져온다"는 의미를 이해합니다.
두 번째 수업
교육 내용
텍스트 집중 읽기 지도
교육 과정
1. 검토 및 반성
본문 전반부는 주로 무엇을 다루고 있나요? 그것은 "사용주의"와 어떤 관련이 있습니까?
명확함: 본문의 전반부는 주로 '보내기 교리'를 비판하고 '보내기 교리'에 대한 긍정적인 제안의 길을 닦습니다.
2. 기사의 주요 아이디어에 대한 사전 이해
1. 7 단락을 읽고 "큰 집"이 무엇을 비유하는지 생각해보십시오. 기사에는 '큰 집'에 대한 어떤 태도와 방법이 나와 있습니까?
분명히:
(1) "큰 집"은 문화유산에 대한 은유입니다.
(2) "큰 집"에 대한 태도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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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종류의 사람은 같은 방식으로 생각하고 행동합니다. 겁쟁이는 오염될까 두려워서 돌아다니고 감히 들어오지도 않습니다. 상속을 거부합니다(도피주의). 무죄를 지키고 맹목적인 거부(허무주의)에 불을 지르다. 질투를 더하다. 신신란은 절름발이이다. (굴복주의) 선택을 완전히 받아들이려면 저자가 이 세 가지 유형의 사람들에 대해 비판적이고 부정적인 태도를 갖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 이 문단 마지막 문장의 “전혀 그렇지 않다”는 말은 저자의 태도를 보여준다.
2. 분명히 저자는 이 세 유형의 사람들에 대해 비판적이고 부정적인 태도를 갖고 있습니다. 이 문단 마지막 문장의 “전혀 그렇지 않다”는 말은 저자의 태도를 보여준다. 그렇다면 진정한 강탈자는 어떤 모습이어야 할까요? "소유하고 선택하라"(뇌를 사용하라(Use your Brain) - 독립적으로 생각하고 의견을 가지기 위해 두뇌를 사용한다는 의미; 눈을 뜨다(Open your eyes) - 명확하게 보고 분별력을 갖는다는 것을 의미함; 스스로 가져가라(take it yourself) - 선택권을 갖고 스스로 가져가는 것을 의미한다.) .
3. 그렇다면 진짜 강탈자는 어떤 모습이어야 할까요? "소유, 선택". 먼저 소유하고 나중에 선택하세요. 소유는 선택을 위한 것이다. 소유도 중요하지만 선택은 더욱 중요합니다. (어떻게 선택할까?) 그래서 저자는 문화유산의 구성요소를 구체적이고 생생하게 분석하기 위해 수많은 은유를 사용하고 이에 상응하는 몇 가지 올바른 실천사항을 나열한다.
형태 완성 은유적 대상 태도 누메논 대상 태도 상어 지느러미 문화유산의 본질 부분을 먹음 아편을 완전히 흡수하여 약국에 보내 치료함 본질과 찌끼가 공존 비판적으로 연기를 흡수 전시 문화의 옛 형태 유산 역사자료, 여덟발수필 등의 부정적 교재(저장)로서 쓸모없는 역사쓰레기로서 첩은 문화유산의 찌끼를 분리하고 이 모든 비유를 단호히 버리라고 당부하며, '선택'하는 방법을 설명했다. 명확하고 구체적인 방법.
간결하게 말하면 본질을 취하고 찌꺼기를 버리는 것, 즉 비판적으로 상속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태도와 접근 방식은 해당 국가의 문화유산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4. 요약. 이 글은 '큰 집', '상어 지느러미', '아편', '스모킹 건과 담배 랜턴' 등 당시 사람들이 익숙했던 비유를 사용하여 문화유산을 어떻게 다루느냐에 대한 추상적인 문제를 구체화했다. 그리고 심오한 진리를 단순하게 만드십시오. "선택"은 구체적이고 명확해집니다.
특히 '겁쟁이', '기절', '쓰레기', '이모' 등 이미지의 윤곽선은 의미가 풍부하고 시사점도 많다.
5. 학생들에게 8번째와 9번째 문단을 다시 읽고 저자가 여기서 어떤 주장 방법을 사용했는지 생각해 보라고 하세요. 분명히 하십시오: 단락 8과 9에서는 은유적인 논증을 사용합니다. 은유적 논증은 요점을 설명하기 위해 은유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비교적 간단한 것이나 사람이 이해하기 쉬운 원리를 이용해 이해하기 쉽지 않은 심오한 것이나 원리를 증명하는 것이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진실을 대중적이고 생생하게 설명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작품의 예술성과 매력을 더 쉽게 받아들이고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세요.
6. 마지막 섹션을 공부하세요. 단락 10을 읽고 이 단락의 다섯 문장이 각각 어떤 질문에 답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일반화 및 이해능력 훈련) (문화유산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가?) 한마디로 가져와야 한다. (복용 후 어떻게 다르게 처리해야 합니까?) 사용하거나 보관하거나 파기해야 합니다. (문화재를 올바르게 대하면 어떤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까요?) 그러면 주인이 새 주인이 되면 그 집도 새 집이 됩니다. (문화유산을 어떻게 올바르게 대할 수 있는가?) 그러나 먼저 이 사람은 침착하고 용기 있고 분별력이 있고 이기적이지 않아야 한다. (빌린 교리를 실천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하고 시급한가?) 빌린 것이 없으면 사람은 새로운 사람이 될 수 없습니다. 빌린 것이 없으면 문학과 예술은 새로운 문학과 예술이 될 수 없습니다. (마지막 문장은 글 전체의 중심 사상을 드러내며 '교리 활용'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깊이 있게 제시한다.)
글 작성의 특징을 요약해보자
1 .먼저 깨뜨린 다음 확립하고, 사고가 명확하고 설득력이 뛰어납니다.
2. 예, 비유, 대조, 은유 및 기타 논증 기법을 포괄적으로 사용합니다.
3. 은유를 사용하여 주장을 전개하고 추상적인 문제를 시각적이고 구체적으로 만듭니다.
4. 언어는 유머러스하고 예리하며 신랄하여 주장의 힘을 강화합니다.
IV. 확장과 연장
'사용주의' 정신을 활용하여 실생활의 현상을 분석합니다. 사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2. '한류' 현상; 프랑스 영화인들은 미국 블록버스터 수입을 보이콧하고, 우리나라는 매년 외국 블록버스터를 소개한다.
3.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오염 기업은 도시와 마을에 공장을 설립했습니다...
4. 토론 활동.
한 신문은 "외국 명절의 침입으로 크리스마스는 '제2의 춘절'이 될 것인가?"라는 기사를 실었다. ” 그렇다면 외국 축제의 침입과 전통 축제의 지속적인 희석화에 우리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가?
학생 토론, 교사는 학생들에게 외국 축제의 확산과 전통 축제의 희석의 근본적인 이유를 분석하고, '전유주의' 사상을 활용하여 외국 축제를 어떻게 대하고 계승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지 지도합니다. 전통 축제.
외국 축제를 대하다: 거부하거나 존경하지 말고, 외국 축제의 문화적 의미를 이해하고, 외국 축제가 인기 있는 이유와 전통 축제 활성화에 참고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탐구하고, 수용하되 대체하지는 않는다. 전통축제.
전통 축제 다루기: 전통 축제가 갖는 정신적이고 문화적인 의미와 그것이 민족 문화와 민족 정신을 고양시키는 데 갖는 의미를 인식하고 이해합니다. 우리 고유의 축제에 대한 '지식'. 죽마 걷기, 용등 연주, 사자춤, 그네타기, 용배 노젓기, 연 날리기 등 전통 축제와 관련된 민속 풍습이 단지 우리만의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인식하는 '사랑'.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유익하지만 현대 사회 생활과도 양립할 수 없습니다. 전통축제는 먼저 '인계'한 뒤 '선택', '차별화'하고 계승하면서 혁신을 이뤄야 한다.
5. 언어적 특성의 경험
루쉰은 암흑세력의 지배하에 있었고 언론의 자유도 없었기 때문에 비꼬는 수필의 형태로 싸웠다.
살아있는 사람이 골동품을 대체한 것은 어느 정도 진전을 보인다고 감히 말할 수 있다.
여기서 '보내다'에 대해 더 이상 말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너무 현대적이지 않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 중에 가난한 청년이 조상의 악행 때문에 큰 집을 얻었을 때, 사기를 쳤는지, 도둑질을 했는지, 합법적으로 물려받았는지, 아니면 그렇게 했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의 사위를 대신하여.
기사에는 조롱과 아이러니가 가득하다. "웃고 욕하는 것은 기사일 뿐이다" 공리주의 수업안 4장
디자인 컨셉 :
1. 자율성, 협력성, 전시성, 소통성, 탐구성, 교수법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인다 건강, 건강 및 다자간 긍정적인 상호 작용.
2. 학생들이 두뇌, 손, 입을 사용하여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를 통합할 수 있도록 중국어 수업에서 언어 표현 훈련을 강화합니다.
3. 학생 육성 배운 것을 적용하는 능력은 교실 내부에서 교실 외부로, 그리고 텍스트에서 생활로 자연스럽게 확장됩니다.
교육 목표:
1. 지식과 능력
(1) "교리 사용"의 심오한 의미를 이해합니다.
(2) 이 글의 논증 아이디어를 익히고 먼저 루쉰 수필의 예술적 특성을 이해합니다.
2. 과정 및 방법
(1) 이 글을 읽고 분석함으로써 교실 수업이 학생들의 사고 훈련과 체조를 위한 체조가 되는 루쉰 에세이의 반박할 수 없는 논리적 힘을 느껴보세요. 영적 성장의 잔치.
(2) 협력적 탐구 학습을 통해 민주적이고 조화로우며 생생한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고 학생들이 독립적이고 협력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증진합니다.
(3) 이 글에서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를 학습하여 학생들의 언어 표현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3. 정서적 태도와 가치
이 글을 공부함으로써 학생들은 루쉰의 강한 "전사"적 책임감을 이해하고, 문화 자원에 대한 올바른 태도를 확립하고, 조국의 개혁개방 정책에 대한 이해를 심화하고 지식과 이해를 높여 넓은 마음과 자신감 있고 합리적이며 건전한 사고방식을 배양합니다.
교육 어려움:
교육 초점: 학생들이 전체 텍스트의 아이디어를 파악하고 차용주의의 심오한 의미를 이해하도록 지도합니다.
교육 어려움: 관점 사용 현대를 분석하기 위한 차용주의의 삶 현상에 대한 독립적인 분석 및 탐구를 실시합니다.
교수 방법:
지도 탐구 방법, 독립적 학습 방법, 토론 방법
교수 과정:
1. 상황을 설정하고 흥미로운 서론을 자극합니다.
2. 텍스트를 읽고 탐색 내용 정리
1. 교사-학생 상호 작용: 텍스트 제목 "Usageism"입니다. 텍스트 주제에 직면하면 문제가 무엇인지 묻습니다.
분명히: 차용주의란 무엇입니까? 무엇을 가져갈까요? 왜 가져가나요? 그것을 얻는 방법? 가져가면 어떻게 될까요?
2. 학생 활동: 'take'라는 단어에 집중하고, 본문을 읽고, 자유롭게 주제를 선택하고, 그룹별로 토론하고, 요약합니다.
3. 텍스트를 사용하여 확장 및 확장
1. 기사의 섹션 6은 제국주의가 중국에 "제공한" 것들(영국 아편, 독일 고철 총, 프랑스 향수 가루)을 반박합니다. , 미국 영화, "완전 국산 제품"이 인쇄 된 일본 기기에 대해 지금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빌리는 방법을 이용하여 별도로 분석해 보세요.
(학생들이 기사에서 관련 토론을 찾아 토론하고 교환하며 합리적으로 만들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분명히: 오늘 우리는 프랑스 향수, 미국 영화 및 일본 제품을 볼 것입니다. 우리는 외국문명을 수용하고 문명간 문화교류와 대화를 촉진한다는 관점에서 그들을 다르게 대하고 긍정적으로 생각해야 한다. 이것이 차용주의의 본질이다.
2. 한 신문은 "해외 축제의 침입으로 크리스마스가 '제2의 춘절'이 될 것인가?"라는 기사를 실었다. ”, 그런 이야기도 있습니다.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으며 거리 곳곳의 산타 클로스와 만화 캐릭터가 아이들의 삶에 풍미를 더해줍니다. 아버지의 3 살짜리 아들이 고대 시집을 샀고, 제목 페이지는 시는 사상가 공자의 큰 이미지입니다. 아버지는 아들이 책을 펼친 후 "아빠, 이 책에도 산타클로스가 있어요!"라고 소리칠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교육자 공자." 그러나 더욱 의외였던 것은 이때 아이가 진지한 표정을 지으며 큰 소리로 말했다는 점이다. "틀렸어! 긴 수염 좀 봐, 거리의 산타클로스랑 비슷해!"
황링(Huangling)에 거주하는 교사는 다음과 같은 장면을 목격했습니다. 2005년 중구절에 황제릉 헌원사 비각에서 12세 정도의 소년이 달려가서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말했습니다. 사찰에 있는 비석에 "아빠, 아빠 어서 와서 '연황순데스' 아래에서 사진을 찍어보세요! 사실 덩샤오핑이 쓴 '연황순데스' 네 글자가 있습니다." ?
그럼 외국 축제의 침입과 전통 축제의 지속적인 희석화에 우리는 어떻게 맞서야 할까?
분명히: 외국 축제를 대하십시오. 외국 축제의 본질을 받아들이고, 이를 거부하거나 맹목적으로 존경하지 마십시오. 외국 축제의 문화적 의미를 이해하고, 전통 축제를 활성화하는 과정에서 외국 축제가 배울 수 있는 교훈을 탐구하고, 축제보다는 수용하십시오. 전통적인 축제 대신에 그것을 받아들입니다.
전통 축제를 대하다: 전통 축제는 먼저 '취한다', 그 다음 '선택'하고 '차이'하며, 계승을 전제로 혁신해야 한다. 전통축제의 정신적, 문화적 함의와 민족문화 및 민족정신의 고양에 있어 그 의의를 인식하고 이해하며, 북치기, 양고놀이, 죽마걷기, 용등놀이, 등불놀이 등 전통축제와 관련된 민속풍속을 인식한다. 사자춤은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유익합니다.
4. 수업 요약
오늘 우리는 루쉰 선생님의 목소리와 역사를 통해 과거를 잊지 말고 미래로부터 배우십시오. 선생님은 우리가 중국인이자 현대인으로서 더욱 개방적이고 자신감 있고, 두뇌를 사용하고, 시야를 넓히고, 세계와 전통에 큰 소리로 말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5. 과외 숙제:
1. 이 글에서 재미있다고 생각하는 문장을 발췌하여, 주의 깊게 맛보고 그 특징을 적고, 학급 전체와 토론하세요. 다음 수업.
2. 과외활동: '디베이트 챌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