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세 가지 현악기 소개

세 가지 현악기 소개

세 가지 현악기 소개

삼현: 일명' 블랙 애버딘' 은 중국 전통 튕김 악기입니다. 다른 소수민족들도 삼현과 비슷한 악기를 가지고 있다. 긴 손잡이, 네모난 스피커, 양쪽에 가죽 2 층, 끈 3 개, 팔 굽이에 쥐고 있습니다. 나는 너를 위해 삼현을 정리한 지식을 수집했는데,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삼현의 기원은 기원전 2 14 년이었다. 진시황이 6 개국을 멸망시키고 통일을 마친 후 리족을 모집하여 변방에 가서 유명한 만리장성을 건설하였다. 중국 북방의 각족 인민들은 과중한 노동을 줄이기 위해 손잡이가 달린 작은 드럼을 원형, 가죽, 긴 손잡이, 따는 악기로 개조했는데, 당시에는' 현북' 이라고 불렸다. 이것은 삼현의 전신으로, 북방 변방에 최초로 사용된 군대이다. 청대 모계령의' 서하 꽃가시' 는 "삼현은 진 () 에서 시작되었지만, 30 북제 드럼 () 으로 바뀌었는데, 이를 드럼-드럼 () 이라고 한다" 고 말했다. 당나라에는 많은 음악가가 있었지만, 세계는 후월이 다르다고 생각한다. "

삼현' 이라는 명칭은 당대의 최의' 초방집' 에 등장했지만, 그 유형은 알려져 있지 않아 당대의 10 대 사작에도 삼현이 없었다. 원대 삼현은 중원 지역에서 광범위하게 전해져 원곡의 주요 반주 악기이다. 그때 선자물쇠라고 불렀어요. 청대 왕고수 스승 심원곡의' 서북실과음' 시에서 삼현은 반주 악기로 사용되었다.

쓰촨 광원 나가교 남송묘에서 출토된 석각에는 삼현거도가 있고, 하남 초작촌 금묘에는 삼현거도를 연주하는 음악상이 있고, 랴오닝 링원 부가툰 원묘벽화에는 삼현거도가 있어 송원시대에 이미 전국 각지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삼현 구조는 비교적 간단하다. 머리, 손잡이, 북의 세 부분으로 나뉘어 머리, 축, 산구, 손잡이, 북틀, 가죽막, 금교, 현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부분 삽 모양으로 삼현의 장식 부분입니다. 일반적으로 골화나 무늬가 박혀 있고, 가운데에는 현조가 있고, 그루브 가장자리에는 현축 구멍이 있고, 거문고 양쪽에는 각각 현축 세 개가 놓여 있다. 거문고는 반원형 원통으로 표면이 매끄러운 삼현 지판, 맨 위에는 산구가 박혀 있고, 맨 아래는 정사각형으로 거문고를 삽입한다. 북이나 북두라고도 하는 진북은 약간 타원형인 북틀의 양쪽에 아나콘다가죽으로 만든 삼현 * * * 함상자입니다. 진모는 아나콘다 가죽 중앙에 두었다. 현은 실이나 철사로 만들어졌으며, 고음현부터 순차적으로 배열되어 있습니다. 외현, 중현, 내현; 외현은 자현, 중현은 두 현, 내현은 구현이다. 세 현의 한쪽 끝은 금고 아래의 마름모꼴 나무 껍데기에 묶여 있고, 다른 쪽 끝은 각각 세 개의 현축을 둘러싸고 있다.

유형 3 현 1 위, 남음 3 현

중국의 많은 민족은 모두 삼현을 사용한다. 몽골족은 기악 합주와 가무 반주에 쓰이는 삼현으로, 그 형태는 한족과 똑같다. 광시장족자치구, 한족의 크기 삼현, 특히 작은 삼현은 루난의 장극 밴드뿐만 아니라 정서 덕보의 모론 창곡에서도 반주 악기로 쓰인다. 윈난하니족의 삼현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큰 것은 건마상이고 작은 것은 향간이라고 합니다. 구조는 한족과 비슷하지만 거문고와 드럼은 돼지 방광이나 죽순 껍데기로 덮여 있어 음색이 낮다. 거문고 줄은 껍데기로 만들어져 손가락으로 움직인다. 독주곡이 많을 뿐만 아니라 기악 합주에도 자주 쓰인다.

삼현은 유통 지역과 용도에 따라 작은 삼현, 양면의 작은 삼현, 선상의 작은 삼현, 큰 삼현, 짧은 현대 삼현, 전기 삼현 등 다양한 품종이 있다.

남음 삼현: 약칭 남현으로 곡현의 일종으로 푸젠 남부와 대만성에서 유행하고 있습니다. 복건 민간 음악 남음 연주로 붙여진 이름.

남음 삼현 고음 악기. 그 구조는 민족 3 현악기와 거의 동일하며 전체 길이는 98cm 이다. 거문고 모양은 간단하고, 어떤 것은 납작한 삽형이지만, 모서리는 둥글다. 조각한 동물의 두상. 거문고는 흑목으로 만들어졌고, 거문고는 이목 등 경목으로 만들어졌다. * * * 발성상자의 모양은 대부분 네모난 둥근 모양이고 팔각형으로 만들어졌으며, 발성함 내강은 보통 작은 3 현보다 크다. 삼현은 실현으로, 낮음에서 높음까지 각각 버스, 중심선 또는 부선이라고 한다. 조정은 (a, d 1, a 1) 입니다. 발음이 더 검고 음색이 더 부드럽다.

남현의 연주 방법은 일반 삼현과 비슷하지만 독특한 지법, 이름, 악보법이 있어 남파와 거의 같다. 민악 푸젠남음의 합주에서는 남바와 같은 멜로디를 자주 연주하는데, 때로는 옥타브 떨어져 있어 음향 효과가 좋다.

둘째, 큰 3 현 작은 3 현 전기 3 현

대삼현:' 북삼현' 또는' 서현' 이라고도 불리며, 전체 길이는 약 1 15 cm 로 북북 랩음악 반주의 북서에 이름을 붙였다. 그것은 중음 악기이며 저음 악기로도 사용할 수 있다. 그 음색은 풍부하고 우렁차다. 북 랩 음악 (예: 북, 탄사, 현악 반주, 곡극, 노극 등 지방극) 에 주로 쓰이며, 독주나 기악 합주에 참여할 수 있다. 곡예 반주에서 주현 위치를 차지하는 경우가 많다.

최근 몇 년 동안, 개혁을 거쳐, 우리는 민족 밴드에 적합한 짧은 극 대 3 현을 성공적으로 시험제작하였다. 큰 삼현 특징을 유지하면서 손가락판의 크기를 줄이고, 몸집이 짧고, 손잡이가 가까워 빠른 연주 기교에 유리하다. 미끄러질 수 있는 행사산 입구로 인해 마음대로 조율할 수 있어 반주와 합주뿐만 아니라 독주에도 적합하다.

작은 삼현: 일명' 곡현' 으로 길이가 약 90 센티미터인데 곤곡이 동반되어 붙여진 이름이에요. 남방에서 전해지기 때문에 "남현", "남삼현" 이라고도 불린다. 그것은 고음악기로 음색이 밝고 선명하다. 남방 평탄 등 랩 음악과 강남 대나무, 팬 징과 북, 조곡, 남관 등 기악 합주에 많이 쓰인다. 곤곡, 경극, 예극 등 지방극에도 적합하다. 광동곡, 곤곡, 쑤저우평탄용 작은 삼현에는 차이가 있어 자신의 특징에 적응하는 것이다.

1980 년대 초, 평가용 양면 삼현 반주기가 성공적으로 개발되었다. 거문고와 북은 양쪽에 현이 있고, 양쪽은 모두 연주할 수 있다. 한편으로는 조용한 문과 남강을 동반하도록 설정하고, 한편으로는 고조문으로 여성강을 동반하도록 설정하였다. 예극 (대평조, 대선극, 예극) 의 음악 반주에는 발음이 맑고 거친 작은 삼현 강철 현이 널리 사용되어 풍부한 지방색을 띠고 있다. 보컬 반주 외에도 극 중 바람소리, 물소리, 나비춤 등 특수 음향도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삼현은 민간 곡예음악의 전파에 따라 매우 깊은 연주 공계를 가지고 있지만, 일반적으로 삼현의 음색은 날카롭고 밝고 두드러지며, 음준은 장대, 글자 부족으로 파악하기 어려워 강남사죽 등 전통사죽음악에서 여전히 널리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현대민악단체에서는 대부분 중응으로 대체되고, 가끔 큰 삼현만 저음악기로 쓰인다. 대량의 민간 곡예음악이 계속해서 대삼현에서 반주를 한다.

전기 3 현: 80 년대 연구 성공. 전통적인 삼현 민족 스타일을 유지하고, 거문고 전면의 구렁이 가죽 안쪽에 흡수제를 붙여 주유기를 배치하고 음파를 반사하는 역할을 한다. 전기 삼현 음량이 크고, 여음이 길고, 음색이 부드럽고 표현력이 강하다. 전통 음악뿐만 아니라 비파, 일렉트릭 기타 등의 악기의 음색도 흉내낼 수 있다. 슬라이딩 효과는 하와이 일렉트릭 기타와 비슷하며 서정적 음악을 연주하면 예술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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