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쓰촨성 민속공연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쓰촨성 민속공연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민속공연에 관한 내용은 아니고 민속공연에 관한 정보만 찾았습니다. 다음 내용은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p> 사천 오페라
사천 오페라는 중국 오페라의 보고에 있는 눈부신 진주입니다.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풍부한 음악과 뛰어난 공연 예술뿐만 아니라 우수한 전통 레퍼토리를 많이 보존해 왔습니다. 일찍이 당나라 때 “사천가극은 천하제일”이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사천 오페라는 들어 올리기, 눈 뜨기, 얼굴 바꾸기, 불 뿜기, 칼 숨기기 등 숨이 막힐 정도로 묘기가 풍부합니다.
사회 풍습
집집을 다니며
한족의 사회 풍습. 쓰촨성 전역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사람들은 대개 새해 전야, 결혼식, 새 집 등을 축하합니다. 그들은 집에 있는 친척들을 방문해야 하는데, 이를 상호 방문이라고 합니다. 그럴 땐 돼지고기, 안주, 와인 등 선물을 챙겨야 하고, 평소 헤어지기 싫은 옷도 입어야 한다. 호스트는 고기를 자르고 와인을 사주며 따뜻하게 대접해 줍니다. 봄 목동들은 한민족의 사회적 관습인 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쓰촨성 전역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때는 춘절 무렵이다. 옛날 양치기들은 검은색 망사 모자를 쓰고 관복을 입었는데, 왼손에는 나무로 조각한 봄 소를, 오른손에는 봄 막대기를 들고 다녔는데, 소채찍을 들고 다니는 것 외에는 평범한 사람들처럼 옷을 입었습니다. 그들의 등. 그들은 산에 오르고, 강을 건너고, 마을을 방문하고, 집집을 방문하고, 가는 곳마다 상서로운 노래를 지어 불렀습니다. 노래를 부른 후 빨간 종이에 인쇄된 소 검사 사진을 호스트에게 건네준다. 검사가 끝나면 집주인은 검사관에게 보상으로 동전 몇 개를 주어야 합니다.
손잡이를 숭배
고한 사회 관습. 동맹, 선서 숭배, 지위 교환 등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쓰촨성 전역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같은 이해관계를 가진 개인이나 집단은 직위를 대신해 절을 하고, 함께 피와 술을 마시고, 하늘에 맹세함으로써 형제가 되고, 같은 신념과 맹세를 통해 비슷한 이해관계를 맺고 유지한다.
명절 선물 보내기
한족의 사회 풍습. 쓰촨성 및 기타 지역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춘절, 단오절, 중추절 등 주요 명절에는 시집간 딸이 사위를 데려오고, 별거 중인 아들이 며느리를 데리고 집에 선물을 가지고 온다. 부모. 위에서 언급한 축제 기간 동안 친척과 친구들도 서로에게 선물을 보냅니다. 이 관습은 여전히 인기가 있지만, 시대에 따라 선물을 주는 것도 달라졌습니다.
3년 공부와 3년 공부
한족의 사회풍속. 쓰촨성 전역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옛날에는 투자의 기술을 배우는 데 보통 3년이 걸렸습니다. 관례에 따르면, 주인은 견습생에게 음식만 제공하고 옷, 신발, 머리 손질에 대한 약간의 돈을 지급하며, 견습생이 버는 급여도 지급하지 않습니다. 주인에게 속합니다. 3년의 기간이 지나면 많은 견습생들이 독립적으로 생활할 수 있으려면 추가로 3년을 더 기다려야 합니다. 이 3년 동안 견습생은 근로자의 절반에 해당하며 일정한 수입을 얻습니다.
술식을 조직하는 것
한족의 사회 풍습. 쓰촨성 전역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기술자는 3년 동안 기술을 익힌 뒤, 배운 기술이 시험에 합격하면 마스터의 동의를 얻어 '마스터가 될' 수 있다. 그 때 견습생은 성대한 '강의식'을 열고 업계 유명 인사를 초대하여 업계의 조상을 숭배하고 스승의 가르침 기술에 대해 보상할 것입니다. 견습생은 스승에게 절을 하고 그에게 옷, 모자, 신발, 양말을 줍니다. 스승은 견습생에게 계약서를 돌려주고 이러한 축복을 전합니다. 규정에 따르면 선생님께 감사할 돈도 없고 결혼식도 치르지 않은 사람은 선생님으로 간주할 수 없습니다. 세대를 거쳐 같은 성씨를 쓰는 것은 한족의 사회적 관습이다. Luocheng, Dingwen, Shoubao 및 Qianwei 카운티의 기타 도시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이 지역의 장(張)씨와 우(吳)씨 성씨 중에는 대를 이어 같은 성을 쓰는 풍습이 남아 있다. 향이 계속 흐르도록 하기 위해 세대를 거쳐 같은 성을 공유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기타 관습
동물을 데리고 손님을 맞이하는 것
이족의 의사소통 관습. 손님을 접대하기 위해 이족은 사회적 지위에 따라 다양한 동물을 도살합니다. 귀빈은 소를 도살하고, 열등한 손님은 돼지와 양을 도살하며, 일반 손님은 닭을 도살합니다. 어떤 종류의 동물을 도살하든지 반드시 손님이 들어온 후에 그 동물을 손님 앞으로 가져와야 하며, 그 다음 도살하여 그 동물이 죽거나 도난당하지 않았음을 증명해야 합니다.
오지아
이(Yi) 음역은 가족 이별의식을 의미합니다. 동일한 남성 조상의 혈연으로 형성된 여러 가족은 약 10대에 걸쳐 생식을 한 후에 서로 관련되어 있는 독립적인 혈통, 즉 가계로 나누어질 수 있습니다. 이 의례는 가문이 독립할 때 거행해야 합니다. 이때 마법사들은 경전을 외우고, 동물을 희생하여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원래 동굴에서 지선 조상의 신주를 모시도록 초대받아야 합니다. 이족의 사회 관습을 도와주세요. 집 짓기, 결혼식, 장례식 등을 할 때 친척, 친구, 이웃이 기꺼이 인력과 물적 자원으로 재정적 지원을 하고 도움을 주며, 일부는 초대받지도 않고 대가를 고려하지도 않고 오기도 합니다. 호스트는 대개 음식만 제공하고 임금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지숴
이족의 의사소통 풍습. 이 음역은 회피를 의미합니다. 전통 관습에 따르면 며느리, 시아버지, 삼촌, 남편의 삼촌은 상호 존경을 표하기 위해 서로를 피해야 합니다. 서로를 피해야 하는 사람들은 앉을 때, 서 있을 때, 걸을 때 일정한 거리를 유지해야 하며, 마주 앉을 수도 없고, 저속한 언어를 사용할 수도 없으며, 신체의 어느 부분에도 접촉할 수 없습니다. 서로 마찰을 일으킬 수 없습니다. 길에서 두 사람이 만났을 때 며느리는 정중하게 옆에 서서 상대방이 떠날 때까지 기다렸다가 떠나야 합니다. 한쪽이 바빠서 상대방이 다가오는 것을 눈치채지 못한다면 상대방은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합니다. 정말 피할 수 없을 때는 기침을 해서 상대방의 주의를 끌고 제때에 피해야 합니다. 며느리는 피해야 할 사람 앞에서 머리를 빗을 수 없으며, 머리를 빗다가 갑자기 상대방이 다가오는 것을 보면 재빨리 펠트로 머리를 가려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실례가 됩니다.
단순
이족의 의사소통 풍습. 이의 음역으로 회피를 해소한다는 뜻이다. 예를 들어, 피해야 할 며느리나 어른이 피해야 할 사람이 피하지 않으면 무례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누군가가 무례하게 행동하면 그날 밤 이 의식을 거행하여 회피를 해제해야 합니다.
이때 며느리는 노인의 집에 술을 가지고 와서 가까운 친척, 친구 앞에서 정중하게 술 한 그릇을 노인에게 바치고 무례하게 굴려는 의도는 없었다고 전보를 보내야 한다. 용서와 위로를 구합니다. 동시에 회피가 해제됐다는 사실이 공개적으로 발표됐고, 이제부터 양측은 더 이상 회피할 수 없게 됐다.
소가죽 드릴링
이족의 사회 관습. 옛날에는 적들이 싸운 뒤 화해할 때, 둘 이상의 씨족이 연합하여 적과 싸울 때, 이한호호조약을 맺을 때 행하는 맹세의식이었다. 이 행사는 매우 엄숙하며 종종 수천 명의 사람들이 참석합니다. 닭피주를 마시는 것은 이족의 사회 풍습이다. 술을 그릇에 붓고 그 자리에서 큰 수탉을 죽이고 그 피를 그릇에 떨어뜨리면 쌍방 이상이 그릇을 들고 다 마시겠다고 맹세한다. 이 포도주를 마시는 사람은 맹세를 지켜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신의 벌을 받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