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예술과 문화란 무엇인가요?

예술과 문화란 무엇인가요?

예술은 중국어로 병음은 yì shù입니다. 현실보다 더 전형적인 사회적 이념을 뜻한다.

예술은 거시적 개념일 수도 있고 개별적 현상일 수도 있다(신체의 결합과정, 생명체의 생활과정, 이야기의 전개 과정) 등 객관적이거나 주관적인 대상이 지각, 의식, 사고, 조작, 표현 등의 활동을 수행하는 과정이나, 감정(보고, 듣고, 냄새 맡고, 만지는)의 형태로 나타나는 단계적 결과 .

표현형태 : 언어, 소리, 글, 그림, 눈, 호흡, 몸 등

원시 예술과 현대 예술

원시 예술은 원시적이고 순수하며 감각적이며 야생적입니다. 이는 원시적 가치 관계가 일반적으로 저급하고 피상적이며 단순하고 직접적이며 본능적이기 때문입니다. 이는 당시 사람들의 인지 능력이 매우 제한되어 있었고 주변에 존재하는 객관적인 사물을 반영하고 묘사하기 위해 피상적이고 단순하며 직접적이고 기계적인 예술 형식만을 사용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현대 미술이 선진적이고 섬세하며 복잡하고 합리적이라는 것은 현대의 가치 관계가 일반적으로 선진적이고 심오하며 복잡하기 때문일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인지 능력이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선진적이고 심오한 것을 채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주변에 존재하는 객관적인 사물을 반영하고 설명하는 복잡하고 변증법적인 예술 형식입니다.

리얼리즘과 낭만주의

리얼리즘은 사물의 존재 상태를 기본 관점으로 삼아 사물의 운동과 발전의 법칙을 관찰하고 분석한다. 관점; 연결 상태는 관찰과 사물의 운동, 발전 및 변화의 법칙을 분석하는 기본 관점입니다. 두 가지 강조점은 다릅니다. 전자는 현실 상태를 중요시하고 후자는 연결 상태를 중요시합니다.

사실주의는 대개 사물의 구체성과 특수성에 초점을 맞춰 구체적이고 개별적인 사물만 이해할 수 있을 뿐 추상적이고 보편적인 사물은 이해할 수 없다.

낭만주의는 대개 사물의 추상성과 보편성을 중시하며, 사물을 추상화하고 요약하는 경향이 있다. 특정한 논리적 조건에 얽매이지 않고 저속하고 낮은 수준의 것들을 무시하고 인간 영혼의 가장 깊고 암시적인 것들을 드러내며 예술적 창작을 창의적인 모험으로 바꾸는 특정한 콘텐츠.

원시 사회에서 인간의 생존은 전적으로 자연 환경에 달려 있었고 인간은 세상에 수동적으로 적응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인간의 가치 관계는 단순하고 안정적이며 직관적인 감정을 통해서만 반영될 수 있었습니다. 효과적인 예술적 방법은 사물의 현재 상태를 기본 관점으로 삼는 사실주의입니다.

사회 생산성이 발전하면서 사람들이 자연 환경에 직접적으로 의존하는 방식은 점차 약화되었습니다. 사람들은 세상에 적극적으로 적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세상을 적극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다면적인 관계 변화하는 가치 관계를 논리적 사고를 통해 정확하게 반영해야 합니다. 이때 가장 효과적인 예술적 방법은 사물의 관계 상태를 기본 관점으로 삼는 낭만주의입니다.

사회가 급속히 발전하는 상태에서는 인간의 가치 관계도 급속히 발전하며, 사회가 비교적 안정된 상태에 있을 때는 인간의 가치 관계도 급속히 발전합니다. 비교적 안정된 상태에서 사실주의 미술이 더 인기를 끌던 시절.

그러나 예술의 발전과 그것이 반영하는 가치 관계의 발전은 종종 동기화되지 않고 일정 기간 뒤처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예술 경향과 학교는 일반적으로 가치 관계에 뒤처져 있습니다. 발전 속도를 반영합니다.

매너리즘

초기 르네상스와 전성기 르네상스 예술가들은 자연 관찰과 패턴 과학에 대한 세심한 연구를 통해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발전시켰습니다. 1520년(라파엘로가 사망한 해) 매너리즘이 성숙해졌을 때, 구상화의 모든 문제는 해결되었습니다. 일련의 지식이 다시 학습됩니다.

매너리즘 예술가들은 예술을 자연보다는 스승으로 여겼습니다. 르네상스 예술가들은 자연에서 자신의 스타일을 찾았지만, 매너리스트들은 처음으로 스타일과 방법을 찾았습니다.

매너리즘 회화의 경우 구도가 흐려질 수 있고, 인물의 움직임이 구부리고 뒤틀리고, 팔다리가 탄력있게 늘어나는 것이 특징이다. 스윙 이상한 자세, 반면에 우아한 자세, 머리는 항상 작고 타원형입니다.

이 구성은 전성기 르네상스에서 볼 수 있는 균형 잡힌 성격과 색채의 풍부함과는 달리 색채의 충돌로 가득 차 있다. 매너리즘 작품은 불안정과 혼란을 추구했으며, 도발적인 경향이 있는 우화를 선호했습니다.

확장정보

특징

1. 이미지 파악과 합리적 파악의 통일성

이미지, 즉 미적 이미지. 넓은 의미로는 미적 상황과 예술적 개념을 포함하며, 예술활동에 있어 사람의 생각이나 감성적 활동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사람이나 사물의 생생하고 구체적이며 감각적인 이미지를 주로 말한다. 이미지는 예술 활동을 위한 독특한 존재 방식입니다. 예술 작품은 인간의 정신이 생산하는 산물로서 직관적이고 구체적이어야 하며 인간의 감각으로 직접 인식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미지는 예술 작품을 구성하는 기본 요소이므로 각각의 예술적 이미지는 사람, 사물, 풍경, 사물의 외부 형태와 내부 특성을 진정으로 표현하는 개별적이고 구체적인 인식 형태로 나타나야 합니다. 살과 피, 소리와 색으로 표현되어 사람들에게 생생한 현실감을 줍니다.

예술적 이미지는 예술가의 삶에 대한 이해와 경험의 산물이며, 예술가의 미의식의 결정체이다. 따라서 예술적인 이미지는 예술가가 탐구하고 파악하는 생생함과 구체성을 지닌다. 인간의 시각을 통해 청각, 청각 등의 감각은 예술적 이미지의 색, 선, 소리, 움직임을 느끼고 파악하여 사람들에게 소리를 듣고, 사람을 보고, 현장에 몰입되는 미적 경험을 제공합니다. .

예술적 이미지는 예술 활동의 전 과정을 관통한다. 예술가는 창작 과정에서 항상 구체적인 이미지와 분리될 수 없다. Zheng Banqiao의 대나무 그림과 마찬가지로 그의 대나무 이미지에 대한 관찰과 경험은 "정원의 대나무"와 "눈 속의 대나무"에서 시작되었으며 예술적 개념은 "마음 속의 대나무"와 벼루를 탄생시켰습니다. 전시지는 위장된 형태로 변형되어 마침내 『손안의 대나무』를 완성했는데, 대나무를 그리는 전 과정에 대나무의 이미지가 함께했음을 알 수 있다.

예술가는 창작 과정에서 결코 생생하고 구체적인 이미지에서 벗어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자신이 만드는 작품은 구체적이고 실체적인 예술적 이미지를 보여주고, 강렬한 예술적 매력으로 모두에게 감동을 주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미술 감상의 과정 역시 예술적 이미지의 감성을 통해 작품 속 상황과 예술적 구상에 대한 감상을 촉발시켜야 한다.

이미지는 예술 활동의 모든 측면을 관통한다는 사실을 보여주기에 충분합니다. 이미지는 예술이 다른 사회 이념과 구별되는 가장 기본적인 특징이기도 하며, 예술이 사회 생활을 반영하는 특별한 형태이기도 합니다. 그것은 바로 대상에 대한 즉각적인 이해를 통한 창조적인 주체와 대상의 관계이다. 그것은 추론적이기보다는 지각적이며, 분석적이기보다는 경험적이다.

동시에 예술적 이미지의 창조는 합리성과 분리될 수 없다. 예술 속의 이미지는 의미 있는 이미지이며, 작가의 심오한 이성적 사고가 스며드는 이미지이다. 그것은 객관적인 삶의 사진을 무작위로 복사하는 것이 아니라, 선택, 가공, 통합을 거쳐 작가의 삶에 대한 이해, 사회적 사물에 대한 태도, 합리적 이해를 외면화하고 발현하는 것이다.

루쉰 씨는 “화가가 그리는 것과 조각가가 그리는 것은 표면의 그림이나 조각이지만 실제로는 그의 생각과 개성의 표현이다. 예술가의 창작활동에 있어 합리적 사고는 시대적 분위기를 파악하고, 소재와 주제를 선정하고, 주제와 줄거리를 구상하고, 표현형식을 선택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예술활동은 이미지 파악과 이성적 파악의 유기적인 통일체이다.

2. 정서적 경험과 논리적 인식의 통일

예술에서의 감정은 미학적 감정으로, 예술활동 동기의 생성과 창작에 있어 비실리적이고 보편적인 감정이다. 이는 수용과정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임과 동시에 예술 창작의 기본 요소이며, 욕망, 관심, 개성의 구체적인 심리적 표현이기도 하다. 자신의 욕구 충족에 대한 가치판단

러시아 작가 레오 톨스토이는 자신의 『예술에 대하여』에서 지적한 바 있습니다. 문학과 예술 창작은 예술가가 “한때 경험한 감정을 자신의 마음속에 불러일으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감정을 불러일으킨 후, 말로 표현된 움직임, 선, 색, 소리, 이미지 등을 이용하여 그 감정을 전달하여 다른 사람들도 같은 감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예술활동이다. "감정은 예술 활동의 전 과정을 지배하고 예술 창작의 심리적 과정 전체를 관통한다.

예술 활동에서 '감정'은 '즐거움'에 대한 욕구가 지배하며 언제나 대상에 의해 통제된다. 사람들은 자신의 즐거움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색상과 소리에 매료됩니다. 예술 활동의 '지각'은 종종 정서적 요구에 따라 대상을 선택하고 처리하며, 예술적 도식에 따라 대상을 선택하고 '판단'합니다. 활동은 주체의 감정적 요구의 방향이 자신의 감정과 목적에 맞는 이미지를 만드는 것입니다.

예술 활동에 있어서 '이해'는 일종의 개인화된 인식과 인식을 통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삶에 대한 이해와 삶의 의미를 얻을 수 있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감정으로 가득 찬 활동이라는 것을 깊이 이해하는 것입니다.

예술가는 삶을 반영하고 예술적인 이미지를 통해 표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미지는 결코 무관심하거나 무관심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그의 생각과 감정, 사랑, 증오, 칭찬과 비판을 구현하고 그의 미적 취향과 이상에 스며 듭니다.

1937년 4월, 독일 파시스트들은 출범했습니다. 바스크 문화의 도시로 유명한 게르를 향해 40여 대의 비행기가 날아들었고, 게르니카의 무차별 폭격은 거장 피카소의 강한 분노를 불러일으켰고, 불과 한 달 만에 회화사에 길이 남을 명작 '게르니카'를 완성했다.

미학, 예술 창작, 예술 감상 활동에서 감정은 이미지뿐만 아니라 인지와도 연관되어 발생하는 특별한 심리학입니다. 이 현상의 핵심은 미적 인식과 그 복잡한 이념적 활동을 통해 삶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이해하는 것입니다.

공허한 마음은 사회와 삶에 대한 깊은 이해가 부족합니다. 서로를 아는 사람들은 풍부하고 강한 미적 감정을 갖고 있기 때문에 좋은 예술가, 훌륭한 감상자가 될 수 없습니다. 예술 활동에는 감정과 이념적 인식이 통합되어 있기 때문에 감정이 없는 설교는 불가능하고, 생각이 없는 감정은 예술을 생산할 수 없습니다.

진정한 예술 활동은 ​​정서적 경험과 논리적 인식의 통합입니다.

3. 미적 활동과 이념의 일치

예술의 미적 특성은 예술을 다른 사회적 실천 활동과 구별하는 근본적인 상징이다. 소위 미적 특성이란 예술 작품의 미적 품질과 미적 가치를 말합니다. 예술 작품은 예술가의 미학적 이상이 결정체이자 아름다운 창조의 결과입니다.

감정으로 감동을 주는 것뿐만 아니라 아름다움으로 감동을 주어 일종의 정신적 즐거움을 선사한다. 예술작품 속 이미지는 삶 속 이미지의 아름다움을 응축, 응축시키기 때문에 실제로 삶 속에 존재하는 사물의 이미지보다 형이상학적 미학적 특성을 더 많이 갖는다.

중국 전통 회화 속 매화의 이미지는 흔히 오래된 줄기와 뒤틀린 가지를 가지고 수평으로 탈출하여 추위에 서리를 자랑하며 봄에 꽃을 피우는 것으로 고목의 미적 의미를 구현하고 있으며, 인간은 살면서 매화를 보는 것보다 더 풍부한 미의식을 갖고 있습니다. 예술 작품은 삶의 아름다운 이미지를 표현하여 삶의 추함을 더욱 돋보이고 매끄럽게 표현함으로써 삶의 추함을 예술적인 아름다움으로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작가는 자신의 작품에서 삶의 추함을 조롱하고 채찍질함으로써 사람들의 추함에 대한 혐오감과 경멸감을 불러일으킴으로써 추함의 추함을 고스란히 드러내어 추함을 없애고 추함을 근절하여 사람들에게 그리움을 불러일으킨다. 그리고 아름다운 것을 갈망하는 이 시기의 삶의 추악함 역시 어떤 미학적 의미와 가치를 갖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부패 퇴치와 청렴 증진을 주제로 한 예술 작품은 부패를 폭로하고 비판함으로써 사회적 부패가 사회주의 건설에 미치는 해악을 고스란히 드러내며 세상에 경고하는 역할도 합니다. 부패를 마력으로 변화시켜 보는 이들에게 특별한 미감을 선사하는 것이 목표이다.

예술은 미적 특성을 지닌 미적 활동일 뿐만 아니라, 상부구조의 이념이자 이념적 성격을 지닌다. 결국 예술은 사람들이 세상을 영적으로 파악하는 방식이다. 사람들은 예술을 통해 세상에 대한 이해를 얻는데, 여기에는 자신에 대한 이해도 포함된다.

또한 예술에 있어서 미학은 예술의 가장 근본적이고 본질적인 속성이며, 예술의 미학적 특성 속에는 그 이념적 특성이 숨어 있어 예술의 미학적 세계를 더욱 넓고 깊게 만든다고 해서 우리는 이를 예술적이라고 부른다. 활동은 미적 활동과 이념의 통일체이다.

바이두백과사전-예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