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중국의 다른 건축물의 수준.
고대 중국의 다른 건축물의 수준.
기초가 일찍 나타났다. 은허 고고학 유적지 궁전의 달구지 플랫폼을 보면 우리나라 전통 건축물은 건축기초의 개념을 가지고 있어 건축의 존귀감을 높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육조에 이르자 불교와 종교가 들어오면서 기대의 형식이 바뀌기 시작했고, 수염미산은 시각적인 장식이 풍부한 기초가 되었다.
기둥 기초는 기둥과 지면이 닿는 위치에 있으며 방수, 발차기 방지, 나무 기둥의 추출 및 교체를 용이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다양한 모양.
포장은 호스트 지지 표면을 덮는 재료로, 호스트 지지 및 표면 장식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포장은 실내 포장과 실외 포장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중국 고대 지붕은 여러 가지 형태가 있는데, 주로 경사 지붕과 평화 지붕이다. 비탈 꼭대기에는 단일, 이중, 네 개의 지붕이 있다. 지붕과 박공의 관계에 따라, 양경사 상단은 경산과 현산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보통 사면 꼭대기에는 사면오령과 사면구릿지가 있다. 밭고랑에는 맑은 물밭고랑과 헛간 밭고랑도 있다. 또한 피라미드 지붕 (삼각형, 사각형, 육각형, 팔각형, 원형 등) 도 있습니다. ), 헬멧 상단, 천장 상단, 크로스 릿지 상단.
난간동자를 문지방 또는 훅 막대라고도 합니다. 재료는 나무와 석두 로 나뉜다.
또한 단일 처마 및 이중 처마 사원이 있습니다. 단처마, 중처마, 삼방울관, 대처마, 롤러 등이 있습니다. 경산, 현산, 백성들은 1 층과 2 층을 모두 가지고 있다. 뾰족한 건물에는 삼각형, 사변형, 오각형, 육각형, 팔각형, 원, 단처마, 쌍처마, 다층처마 등이 있습니다.
지붕은 지대치와 지붕 사이에 있으며 구조는 내력벽 구조, 기둥 구조 및 혼합 구조로 나뉩니다.
아치는 고대 중국 건축의 독특한 부분이다. 네모난 나무토막은 싸움이라고 하고, 짧은 아치형 나무토막은 아치라고 하며, 긴 경사진 나무토막은 앙이라고 하며, 통칭하여 아치라고 한다. 일반적으로 기둥머리와 이마 (일반적으로 방문이라고도 함, 두 처마 사이에 위치하여 아치를 지탱하는 데 사용됨) 와 지붕 사이에 위치하며, 내력 보와 돌출부를 지탱하는 데 사용되며 장식적인 역할을 합니다. 그것은 두형 나무토막, 아치형 짧은 나무토막, 경사진 긴 나무토막이 가로세로로 겹쳐져 층층이 골라서 세로로 큰 밑받침을 형성한다.
공간의 정의와 분할자로서 칸막이는 벽돌, 돌, 나무, 흙으로 구성되어 있다. 구분 방법은 완전 분할이며 일부 분할로 정의됩니다. 천연두와 조류 우물. 장식 내용은 채화, 조각, 점토, 절단 및 접착, 발톱 도기, 가구로 나뉜다.
중국의 건축은 풍수와 자연의 관계에서 단량체 건물 자체의 건설, 재료, 공간 질서에 이르기까지 사람과 세계의 세계관을 보여준다.
건축 자체로는 궁전, 사무실, 서원, 저택, 보탑, 절 등이 있다. 넓은 의미의 건물에는 좁은 건물뿐만 아니라 흉벽, 성문, 방앗간, 무덤, 제방, 다리 등과 같은 공간 구조도 포함되어 있다.
집의 틀
공간의 기본 단위로서 "방" 과 "상자" 로 구성됩니다. 여기서 방은 긴 방향에 평행한 수평 스팬이고 상자는 짧은 방향에 평행한 수직 스팬입니다. 건물마다 규정이 다르기 때문에 한 건물의 방 수와 프레임 수에서 2 차 건물의 평면 크기, 면적 및 위치를 추정할 수 있습니다. 간격은 홀수입니다.
부지 선정과 풍수는 전, 통, 비, 땅과 바람, 물, 관에서 비롯된다. 풍수 연구에서 명대에 이르기까지 형법 (난두), 향법 (조정), 일법 (선택 시) 으로 나눌 수 있으며, 대 양, 집 (주거, 생활, 생활) 은 형법, 법법으로 나눌 수 있다.
건축가가 사용하는 계산 방법은 다양하며, 각 부위마다 루반치와 같은 다양한 측정 체계가 있으며, 치수 눈금뿐만 아니라 각 치수의 좋고 나쁨도 정의한다.
중국의 건축조합은 균형 대칭의 원칙을 고수한다. 주요 건물은 중축선에 있고, 보조 건물은 양칸으로 나뉘어 중요한 정원 홀을 형성한다. 원칙은 거주지, 정부 사무실, 궁전, 절 등 똑같다. 그것의 건축 공간은 중국의 사회 윤리관을 반영한다. 그 층층이 분명하고 체계가 완비되어 중국 건물이 엄숙하고 활기차게 보인다.
집을 예로 들다. 주옥은 주인이 살고, 뒤뜰은 주인 어른이 살고, 좌우 양실은 후배가 살고, 좌우는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며, 가정에서의 지위에 따라 거주지를 배정한다.
일찍이 50 만 년 전 구석기 시대에 중국의 원시인들은 이미 천연 동굴을 서식지로 이용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베이징, 랴오닝, 구이저우, 광동, 호북, 절강 등지에서 원시인이 거주하는 절벽동이 발견되었다. 신석기 시대에는 황하 중류의 씨족, 부족이 황토층을 벽으로 하여 나무틀과 초토로 반요동을 건설한 후 지상 건물로 발전하여 정착지를 형성했다. 창장 유역은 습하고 비가 많이 오는 날씨 때문에 종종 홍수에 잠기고 동물에게 상처를 받아 기둥 건물로 발전했다. 이에 대해 고대 문헌에는 "나무를 세워 군해를 피하라", "윗사람을 둥지로 하고 아랫사람을 굴로 삼는다" 는 기록이 많다. 고고학 발굴에 따르면, 약 6,700 년 전, 우리나라 고대인들은 장붓으로 목축집 (예: 저장, 강, 우, 요, 하, 나무, 뒤, 유적, 부지) 을 지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황하 유역도 많은 기원, 시작, 모임, 낙하를 발견하였다 주거 지역, 묘지, 도장 등과 같은 이 정착지는 구역이 명확하고 배치가 잘 되어 있다. 나무 프레임의 모양이 이미 나타났고, 집의 평평한 형태도 제작과 기능에 따라 원형, 정사각형, 육형이 있다. 이것은 고대 중국 건축의 초기 단계입니다.
기원전 2 1 세기 하조의 건립은 원시 사회의 종말을 상징한다. 여름상주 이후 춘추전국시대의 중국 대지에 많은 도시가 건설되었고, 달구질 기술은 이미 성벽과 플랫폼 건설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었다. 예를 들어 하남 사제 2 안에는 길이가 100 미터인 달구대가 있는데, 그 위에는 8 개의 방이 있는 홀이 세워져 있고 주위에는 회랑이 있다. 이 시점에서 목재 구조 기술은 원시 사회보다 크게 향상되었으며 도끼, 칼, 톱, 치즐, 드릴, 삽 등 목재 부품을 가공하는 전용 도구가 등장했다. 나무 틀과 달구지 기술은 이미 형성되어 어느 정도 진전을 이루었다. 단풍, 호 징, 낙양은 서주에 건설되었다. 춘추전국시대에 각 제후국은 궁전을 중심으로 자신의 도성을 세웠다. 이 도성들은 모두 달구지로 지어졌으며, 주위에는 거대한 도시와 큰 성문이 있다. 궁전은 성내에 배치되어 달구지 플랫폼 위에 세워졌다. 목재 구조는 이미 주요 구조 형식이 되었다. 지붕은 이미 도와를 사용했고, 나무틀에는 채색 그림으로 장식되었다. 이것은 중국 고대 건축물이 이미 형성되었다는 것을 상징한다. 달구질 기술, 목재 구조 기술, 건물의 입면 모양과 평면 배치, 건축 재료의 제조와 응용, 색채와 장식의 운용은 이미 초기 단계에 이르렀다. 이것은 고대 중국 건축 개발의 기초입니다.
기원전 22 1 년 진시황이 북한, 조, 위, 추, 연, 제나라 등을 합병한 후 중앙집권 제국을 세우고 전국의 인력과 물력을 동원하여 함양에 도성, 궁전, 능을 건설하였다. 오늘날, 아방궁 유적지와 진시황릉 동쪽의 대형 병마용에서 당시 건축의 웅장함을 상상할 수 있다. 또한 흉노의 남하를 막기 위해 전국으로 통하는 적도를 건설하고, 물수송을 위한 영로를 팠다. 이런 방대한 공사는 걸핏하면 수십만 명의 자원을 동원하여 거의 동시에 병행하고 있다. 결국 진 제국은 사치가 지나치고 민력이 소진되자 이듬해에 멸망했다.
반세기가 넘는 휴식 끝에 한나라는 진나라에 이어 대규모 건설 시기에 들어섰다. 한무제 유처는 다섯 차례 대규모로 만리장성을 건설하여 서아시아로 가는 실크로드를 열었다. 장안시의 계궁, 광명궁, 남서부 교외의 장건궁, 상림원도 잇따라 건설되었다. 서한말년에 장안남 교외에는 당명과 필옹이 세워졌다. 동한광무제 유씨는 동주 도성의 옛터에 낙양성과 궁전을 지었다.
진나라와 한 500 년 동안, 국가 통일과 국력 증강으로 중국 고대 건축물은 자체 역사상 첫 번째 발전의 고조를 겪었다. 그 주체 구조의 나무틀은 이미 성숙해졌고 물통은 중요한 건물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었다. 지붕의 형태는 점, 경사, 행산, 뾰족한 끝, 정전 등 다양하다. 벽돌, 석조 구조 및 아치형 구조가 새로운 진전을 이루었다.
두 진 남북조는 중국 역사상 민족 대통합의 시기이다. 이 시기에 전통 건축물은 계속 발전하여 불교 건축물이 전해졌다. 서진이 중국을 통일한 지 얼마 되지 않아' 팔왕의 난' 이 터졌다. 서북변두리의 몇몇 소수민족 수장들이 군대를 이끌고 중원에 진입하여 연이어 10 여 개의 정권을 세웠는데, 역사는 16 국 시대라고 불린다. 서기 460 년에 북위는 중국 북방을 통일한 후 또 분열하였다. 남방에서 김조 남천은 동진 정권을 세웠고, 이어 송 (), 치 (), 량 (), 진 () 네 왕조가 연이어 나타났다. 이것은 남북조의 역사시기이다. 이후 중국 남북의 사회경제가 점차 회복되었다. 도성 낙양은 북조 () 에 건설되고, 건강 () 은 남조 () 에 건설되었다. 이 도성과 궁전들은 모두 이전 세대를 기초로 끊임없이 건설되어 규모와 기세가 진한보다 훨씬 적다.
동한 중국에 들어온 불교가 이때 발전하여 남북 정권이 불교 사원을 광범위하게 건설하였다. 당시 불교, 종교, 절, 불탑이 성행하였다. 북위 시 불사에는 3 만여 석이 있고 낙양만 1367 석이 세워졌다고 합니다. 남조 수도 건강도 500 여 개의 불상과 절이 있다. 많은 지역에서는 이미 석굴사를 발굴하고 조각상을 조각했다. 중요한 석굴로는 대동운강석굴, 돈황 막고굴, 천수맥적산석굴, 낙양용문석굴, 태원천용산 석굴, 봉봉 남향당산석굴, 북향당산석굴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이 시기의 중국 건물은 인도, 인도, 서방, 아시아에서 전해 내려오는 많은 건축 양식과 풍격에 통합되었다.
수당 시대의 건축물은 전대의 성과를 계승할 뿐만 아니라 외래의 영향을 융합하여 독립적이고 완전한 건축체계를 형성하여 중국 고대 건축물을 성숙 단계로 밀고 북한과 일본을 멀리 방송했다.
수나라는 40 년도 채 안 되는 단명왕조였지만 건축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건도대흥성, 동도낙양, 장강 하류의 강도를 관리하다. 대운하는 남쪽에서 여항까지, 북쪽에서 탁군까지, 동쪽에서 강까지, 서쪽에서 장안으로, 전체 길이는 약 2500 킬로미터이다. 수백만 명으로 만리장성을 건설했습니다. 양디 통치 기간 동안 유명한 장인 이춘은 허베이 조현에 세계 최초의 오픈 어깨 대석교 안제교를 지었다.
초당은 100 여 년의 안정된 발전, 경제 번영, 국력 강성과 강역이 멀리 확대되어 개원에서 정점에 이르렀다. 우리는 수도 장안과 동부 수도 낙양에 거대한 궁전, 정원, 정부 사무실을 계속 건설할 것이다. 전국적으로 광릉, 취안저우, 홍주, 명주, 익주, 유주, 경주, 광저우 등 유명한 지방도시, 상업, 수공업도시가 많이 나타났다. 상공업의 발전으로 이 도시들의 배치에 많은 새로운 변화가 일어났다.
당대에 이르러 도성과 지방도시에 대량의 보탑과 도관을 건설하고 전대의 석각, 동굴, 불상, 절을 물려받았다. 유명한 오대산북승전, 남선사 불전, Xi 안자은사 기러기탑, 건복사 기러기 탑, 흥교사 현석 탑, 대리천탐탑, 그리고 석굴사들이 지금까지 남아 있다. 이 기간 동안 건축 기술은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고, 나무 프레임워크는 이미 재료 특성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건축 설계에서는' 재료' 를 목재 구조의 설계 표준으로 알고 있으며, 법원은 건물 수리에 관한 법령을 제정하고, 밧줄과 잉크, 도면 그리기, 시공 관리를 담당하는 관원을 설치하였다.
만당부터 중국은 300 여 년의 시기에 접어들었는데, 이 기간 동안 중국의 사회, 사회, 경제, 사회는 큰 피해를 입었고, 건축도 성당의 정점에서 떨어졌다. 상업과 수공업의 발전으로 도시 배치, 건축 기술, 예술이 모두 많은 개선과 돌파구를 마련했다. 예를 들면, 도시는 이전 세대의 이방체계에서 점차 거리 개점, 선성거리 배치로 발전하였다. 건축 기술상 요조 초기에는 당나라의 특징을 계승했고, 후금은 건축에서 요송 시대의 특징을 계승하고 발전시켰다. 건축 예술 방면에서 북송 이래 당대의 웅장한 기세를 바꾸었고, 정교하고 섬세하게 발전하여 건축 장식이 더욱 정교하고 아름답다.
북송 숭녕 2 년 동안 법원은' 프랑스 만들기' 를 반포했다. 이것은 건축 설계와 시공에 관한 표준 서적이며, 건축 기술에 관한 완벽한 책이다. 발표의 목적은 궁전, 절, 부야, 공관 등 공식 건물에 대한 관리를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책은 예로부터 건축 기술 경험을 총결하여' 재료를 조상으로 삼는다' 는 건축 모듈화 체계를 제정하였다. 건물의 작업 한계 및 재료 인스턴스는 예산 및 시공 조직의 표준으로 엄격하게 정의됩니다. 이 책의 출판은 송대 중국 고대 건축물이 공사 기술과 시공 관리에서 새로운 역사적 수준에 도달했다는 것을 반영한다.
원명청 () 의 세 왕조가 중국을 600 여 년 동안 통치했는데, 그 기간 동안 원말명 초초의 짧은 할거와 점령, 전란을 제외하고는 중국은 대체로 통일되었다. 중국 고대 사회의 발전은 이미 끝이 났고 사회 사회 경제 문화 발전이 느리기 때문에 건축사는 발전의 마지막 고조일 뿐이다. 대도시와 궁전은 원대, 베이징과 남북궁궐은 명대에 세워졌다. 건축 레이아웃에서 송대보다 더 성숙하고 합리적이다. 명청시대에 황가원림과 사립원림의 건설은 중국 역사의 절정이었다. 음, 교육, 건축, 건물의 건설은 전적으로 청정의 정치적 필요에서 나온 것이다. 라마교 사원은 한때 몽골, 티베트, 간쑤, 청해 등지에 광범위하게 건설되었고 승덕만 11 개였다. 이 사원들은 규모가 크고 정교하게 제작되어 중국 고대 건축 발전사의 기형이다. 명청 이래 많은 우수한 건축 작품들이 지금까지 보존되어 왔다. 예를 들면 베이징의 궁전, 단묘, 경교원림, 양조 묘장, 강남원림, 불교, 종교, 절, 탑, 도교, 전국 각지의 궁전, 절, 민가, 성벽 등이 중국 고대 건축사의 휘황찬란함을 구성한다
유교 사상, 가족, 사상, 사유가 건축에 미치는 영향은 크게 여섯 가지 측면으로 요약될 수 있다. 첫째, 유교 숭상례제, 예제는 치국의 근본이며, 개인인의 규범으로, 전당, 사당, 제단, 무덤 등과 같은 다양한 유형과 형태의 건축물이 생겨났다. 둘째, 유가는 군권지상을 주장하고, 황제는 하늘에 명령을 받은 만민의 주인이다. 그래서 궁궐을 중심으로 한 수도 궁궐은 군권지상을 표현하기 위해 지은 것이다. 셋째, 유가는 존천을 주장하고, 제사 천지는 역대 대제사이다. 그래서 하늘, 땅, 일월묘, 사직, 농사가 있습니다. 넷째, 유가는 조상을 공경한다고 주장하기 때문에 사당, 능묘, 묘가 있다. 다섯째, 유교는 정의와 질서를 숭상하기 때문에 건축 평면도에는 정사각형 대칭이 있어 도성, 궁성, 건축 집단이 엄격한 중심축 대칭 배치를 형성하게 한다. 여섯째, 유가는 존비질서, 계층이 다르다고 주장하며, 건축물로 존비질서가 반영되는 것을 중시한다. 예를 들어 건물의 폭, 모양, 색, 용마루 장식은 모두 엄격한 규정이 있어 위반해서는 안 된다.
고대 중국 건축예술의 정신적 내포에는 세 가지 특징이 있다. 첫째, 미적 가치와 정치 윤리 가치의 통일. 예술적 가치가 높은 건물은 또한 유지 보수, 강화, 강화, 사회, 사회, 정치, 통치, 윤리, 관리, 통제, 정도, 이데올로기의 역할을 한다. 둘째, 두터운 전통문화에 뿌리를 두고 뚜렷한 사람, 문, 사물, 의미, 정제, 신을 보여준다. 셋째, 전면적으로 종합하다. 모든 요인과 기법은 공간 조합에서 색상 장식에 이르기까지 전체 이미지를 합성하는 데 사용되는 경우가 많으며, 그 중 어느 것도 전체적인 효과를 낼 수 있다.